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음악 디자인 교육 "메뚜기와 귀뚜라미"

유치원 음악 디자인 교육 "메뚜기와 귀뚜라미"

사심없는 교사로서 교육 요구 사항에 따라 교육 설계를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육 설계는 교육 과정 표준의 요구 사항과 교육 대상의 특성을 기반으로 교육 요소를 질서 있게 배열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교육을 결정합니다. 교수설계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가? 다음은 제가 유치원 수업을 위해 수집하고 편집한 음악 "메뚜기와 귀뚜라미"의 교육 디자인입니다. 읽고 수집해 보세요. 유치원 수업 음악 교육 설계 '메뚜기와 귀뚜라미' 파트 1

교재 분석:

이 노래는 유머러스하고 북부 오페라의 창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작품은 메뚜기와 귀뚜라미 자랑 사건을 주요 대사로 삼고 있으며, 유머러스한 스토리라인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노래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킵니다.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북부 오페라의 창법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표현력, 창의력, 사회적 상호 작용 및 기타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노래는 가사도 길고 창법도 아이들이 잘 접하지 못하는 오페라 형식이라 이번에 2차 수업을 3개반으로 나눠서 진행하고 있어요.

활동 목표:

1. 메뚜기와 크리켓 자랑의 특징과 자랑스러운 모습을 경험하고 표현해 보세요.

2. 북오페라의 느릿느릿하고 반복되는 특성을 이해하고, 역할별로 노래를 처음 부를 수 있다.

3. 함부로 헛소리를 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이해하세요.

활동 준비:

아이들은 다양한 역할의 교사와 함께 가사 암송을 미리 배웁니다.

노래 사운드 트랙 및 반주 테이프, 테이프 레코더

활동 과정 :

1. 가사 낭송 :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리드미컬하게 가사를 낭송합니다.

2. 노래를 감상하고 노래의 스타일을 이해합니다.

1. 음악을 완전히 듣고 다음과 같이 질문합니다. 이 노래가 재미있나요?

2. 어떤 곳이 재미있나요? [긴 느릿느릿, 유치한 사투리]

3. 이전에 배웠던 노래와 어떤 점이 다른가요? [노래하는 것 같군요]

3. 노래 부르는 법 배우기

1. 질문: 이 노래는 처음부터 끝까지 부릅니까? [선생님의 모범 노래, 아이들은 노래에 나오는 두 발화 문장을 찾아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질문: Grasshopper와 Cricket은 자신을 소개할 때 어떻게 노래하나요? [아이들은 처음 네 줄을 노래하는 법을 배우고 처음 세 줄의 멜로디는 동일하고 네 번째 줄의 음색이 더 낮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절을 다른 역할로 부릅니다.

3. 질문: 자랑은 어떤 모습인가요? [자랑하며 자랑하는 모습을 따라하는 아이들] 그럼 역할을 바꿔서 노래를 불러보세요.

4. 질문: 메뚜기와 귀뚜라미가 자랑할 때 누가 왔나요? 큰 수탉은 그것을 어떻게 먹었나요? [마지막 문단의 노래 배우기]

IV. 다양한 형태로 노래 부르기

1. 노래 배우기 부분을 요약해보세요.

2. 완전하게 부르고, 가사도 명확하게 불러야 한다.

3. 캐릭터를 선택해 한 번씩 노래를 부르고,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달라고 하세요.

5. 게임 경험 향상

1. 교사는 수탉 역할을 하고, 아이들은 메뚜기와 귀뚜라미 역할을 맡아 게임을 합니다.

2. 토론: 자랑하는 것이 뭐가 문제인가요?

3. 요약: 나는 앞으로 절대 자랑하지 않을 것이다. 유치원 음악 "메뚜기와 귀뚜라미" 교육 디자인 파트 2

교육 목표:

1. 우리나라 민속 예술 보물창고에서 오페라와 경극의 스타일과 매력을 느끼고 경험하고, 국민음악사랑에 대한 관심을 더욱 자극한다.

2.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재미있고 유머러스하게 공연하세요.

3. 학생들의 협력과 혁신 능력을 배양합니다.

교육 초점:

재미와 유머, 익살스러운 감정을 가지고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공연합니다.

가르치는 어려움:

노래의 세 번째 부분입니다.

교육 과정:

1. 교육 조직

교사 및 학생 인사말

2. "메뚜기와 귀뚜라미" 공연 "

1. 서론

선생님: 우리나라에서는 민속예술과 가극이 매우 대중적인 예술 형태인데, 그 중 민속예술과 가극은 다양한 표현 형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민속 예술에 어떤 표현 형식이 포함되어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학생: Crosstalk, Kuaishu, Allegro, Dagu 등

선생님: 오페라에는 어떤 종류의 오페라가 포함되나요?

학생: 북경 오페라, 광동 오페라, 진 오페라, 하북 방자 오페라, 허난 오페라, 평 오페라, 월 오페라, 사천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등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 북부 오페라와 랩의 음악적 소재를 바탕으로 한 곡을 가져왔습니다. 첫 번째 장은 "입니다. 메뚜기와 귀뚜라미'. (칠판 쓰기 주제)

(디자인 의도: 민속 예술과 오페라의 형식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직접 소개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합니다.

)

2. 선생님의 노래

선생님: 노래는 무엇을 말하고 어떤 진실을 설명하나요?

건강: 자랑하기를 좋아하는 메뚜기와 귀뚜라미가 서로 거창한 말을 나누다가 결국 둘 다 큰 수탉의 먹이가 되는 이야기를 담는다. 이는 사람들에게 일을 과장하지 말고 현실적으로 처리하며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경고할 때 사용됩니다.

(디자인 의도 : 도덕교육 침투.)

3. 혼자 듣고 노래하기

(1) 첫 번째 섹션 노래 배우기

교사: 노래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우리는 이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서 배우도록 하세요.

학생: (피아노를 따라 부르며)

선생님: 아직도 '자랑'의 멜로디 5 5 5에 나오는 음악 기호를 기억하시나요?

학생: 기억하세요. 건너뛰는 소리입니다.

선생님: 건너뛴 음표가 있는 곳에서는 어떻게 노래하나요?

학생: 노래해 보세요

(2) 두 번째 부분 노래 배우기

선생님: "걱정하지 마세요" 뒤에 있는 기호는 무엇인가요?

건강: 두 부분으로 구성된 휴식, 두 박자 동안 휴식. (선생님께서 노래를 지도해주시고, 나머지 부분은 주의해주세요)

선생님: 이 부분의 메인 퍼포먼스는 두 사람이 서로 큰 소리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인데, 정말 웃기네요. 자부심을 가지고 노래하세요.

학생: (노래하면서 노래를 부르는데, 랩 파트의 도도한 음색에 주목하세요.)

선생님: 선생님, 이 곡도 연주해 보실래요?

학생: 네

선생님: (연주를 과장해도 됩니다)

학생: (노래하면서 연주하세요)

(3) 세 번째 부분 노래 배우기

(선생님, 피아노 연주자, 학생이 따라 부르기)

선생님: 의외로 큰 수탉이 앞에 왔는데, 여덟 번째 쉼표를 적절하게 사용했어요 , 그리고 약한 비트가 시작됩니다. 노래를 부르면서 반 비트 동안 멈춰야하는 큰 자지가 갑자기 도착하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학생: (이 문장을 부르는 데 집중하세요)

선생님: 선생님이 세 번째 부분을 다시 부르는 것을 듣고, 선생님이 부르는 것과 다른 사람들이 부르는 것의 차이점을 들어보세요. . (모범창창 세 번째 구간)

(설계의도 : 이 구간은 노래하기가 더 어렵고 리듬도 익히기가 어렵다. 선생님의 모형창창을 통해 학생들이 듣고 추리하는 마음을 느끼고 찾아갈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이 더 깊은 감동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수업의 어려움도 쉽게 해결해 줍니다.)

학생: "한 입씩. " 은 다르다.

선생님: 선생님은 어떻게 노래를 부르셨나요? 누가 들었나요?

학생: (이 부분을 완전히 노래하고 불러보세요)

(4) 노래하는 감정을 담아 전곡을 불러보세요

4. 반주

p>

선생님: 이제 타악기를 손에 들고 노래에 맞춰보세요.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곳에 반주를 추가하거나 좋아하는 리듬 패턴을 사용하여 노래에 반주할 수 있습니다.

학생: 노래를 부르고 반주를 합니다. (디자인 의도: 학생들의 혁신 능력과 리듬감 함양)

교사: (학생들의 창의성을 격려하고 개별 학생을 평가함)

5. 역할 디자인 수행 교사: 활용 테이블메이트는 역할에 따라 노래에 대한 퍼포먼스를 디자인하는 그룹입니다.

학생: (그룹 디자인 및 퍼포먼스)

선생님: 선생님, 여기에는 메뚜기 장식과 귀뚜라미 장식이 두 개 있습니다. 어떤 그룹이 앞에 모습을 보이고 싶나요?

학생: (무대 앞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의도: 학생들의 협동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에게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3. 확장 및 확장

두 작품 감상

1. Xipi Liushui의 아리아 "Everyone Has a Red Heart"

교사: 북경 오페라 아리아를 감상해 보세요 "누구에게나 마음이 있다" "붉은 마음", 경극에는 서비곡과 이황곡이라는 두 가지 주요 곡이 있는데, 총칭하여 피황곡이라고 합니다. 이 아리아는 북경 오페라의 전형적인 서피류수이(Xipi Liushui) 아리아로, 악장을 들으면서 연주할 수 있습니다.

/p>

2. Jiange Hears the Bells'를 부르는 Jingyun Dagu

교사: 두 번째 작품은 'Jiange Hears the Bells'입니다. 이것은 예술의 Jiange Hears the Bells입니다. 랩. 마음에 드는 문구가 나오면 따라 불러보세요.

학생: 음악에 맞춰 감상하고 흥얼거리기

4. 평가 요약 및 과제

1. 학생 자기 평가

교사 : 이번 수업에서 어떤 성적을 거뒀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떤 측면이 실적이 좋았나요? 무엇이 그렇게 좋은가요? 좋지 않다면 무엇이 좋지 않은가? 앞으로는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학생: 자기평가 실시(설계의도: 자신을 올바르게 평가하고 자신의 부족한 점과 개선방안을 찾아내도록 함.

)

교사: 교사도 자신을 평가하고 싶어합니다(교사 자기 평가)

2. 교사가 숙제를 요약합니다

교사: 이번 수업에서는 선생님은 모두와 함께하실 것입니다. 저는 아주 좋은 노래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배웠고 중국 문화 지식도 많이 배웠습니다. 집에 돌아온 후 짧은 현지 오페라를 배워서 다음 날 반 친구들에게 불렀습니다. 수업. 유치원 음악 교육 설계 '메뚜기와 귀뚜라미' 3부

교재 간략 분석: 'Grassdoc and Cricket'은 서사적이고 유머러스한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자랑"을 좋아하는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풍자하기 위해 의인화 된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서로 아첨하고 서로 말도 안되는 중국 음식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사람들에게 현실을 직시하고, 결코 과장하지 말고,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경고하는 데 사용됩니다. 노래의 멜로디는 북경 오페라(경극 등)와 랩(알레그로 대본 등)의 음악적 소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노래는 흥미롭고 이론적입니다. 학생들은 노래를 부를 때 상상력을 발휘하여 '동생'의 추함을 보여주고 노래하고 연주하면서 음악의 유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교수 대상 분석: 이 수업의 교수 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 학생입니다. 5학년 학생의 성격 특성은 일정한 학습 능력, 조직 능력 및 언어 표현 능력을 갖춘 독립적 사고 개인입니다. 하지만 5학년 학생들은 이제 막 사춘기 전환기에 접어들었고, 수줍음이 많고 소극적이며, 경극에 대해 지루하고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초부터 시작하여 수많은 오디오, 비디오, 시연 및 실습 활동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청각 및 시각 자극을 강화하고 흥미를 향상시키며 자율성을 발휘하고 참여의식을 강화해야 학생들이 훌륭한 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서는 타고난 생각을 버리고,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고, 더 이상 지루하지 않고, 쉽게 경극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수법: 지시, 시연, 지도, 게임, 평가, 동기부여, 창의적 방법 등

교수 목표:

1. 중국어를 느끼고 경험하다 민속 예술 Baokuli의 경극의 스타일과 매력은 민족 음악에 대한 사랑을 더욱 고무시킵니다.

2.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재미있고 유머러스하게 공연하세요.

3. 학생들이 경극을 쉽게 이해하고 북경동요를 배울 수 있도록 협력과 혁신 능력을 배양합니다.

교육 초점:

재미있고 유머러스하며 익살스러운 감정을 사용하여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연주하여 노래에 담긴 음악적 이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베이징 매력을 노래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실제로 경극의 매력을 느끼고 경험하며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교재 준비:

학생들은 다양한 채널(인터넷, 교과서, 신문 등)을 통해 관련 정보, 멀티미디어 교육 플랫폼, 코스웨어, 소품, 음악 및 비디오 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 수업 전

p>

교육 과정

1. 교육 구성

교사와 학생들이 북경 오페라 스타일로 인사합니다

선생님은 경극 노래를 사용하여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반 친구들! (경극의 매력에 대한 초기 느낌과 경험)

소개

1. 새로운 수업에 대한 소개

교사: 선생님은 어떤 음색을 가지고 계셨나요? 지금은 모두에게 인사하려고 모직 옷을 입었나요?

출생: 북경 오페라. (직접 타이핑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선생님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선생님: 그렇죠. 우리는 경극이 우리나라의 정수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경극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학생들에게 경극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이야기해 주시고, 함께 경극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 보시기 바랍니다.

학생: 열정적으로 손을 들어 여러분의 정보를 모든 사람과 공유하세요.

교사: 학생들이 정보를 다 읽은 후 코스웨어를 클릭하여 학생들이 언급한 지식을 나열하고 학생들을 위한 지식의 계열을 정리합니다. (코스웨어 제작) 학생들이 해당 주제에 답하면 교사는 즉시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 동작에 대해 이야기할 때 교사는 경극 동작의 가상성을 소개하는 기회를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술 마시는 것, 문 여는 것, 문 닫는 것, 말 타는 것, 배 흔들는 것 등을 흉내 내도록 했습니다.

얼굴 화장, 경극 얼굴 화장은 민족적 특성을 지닌 특별한 화장 방법입니다. 모든 역사적 인물이나 특정 유형의 인물에는 일반적인 악보가 있기 때문에 노래하고 연주하는 것이 악보를 따라야 하는 것처럼 이를 "얼굴 화장"이라고 합니다.

Quyi (랩 음악) "고향은 베이징입니다"를 들어보세요

선생님: 오늘은 오페라의 북경 오페라와 민속 예술의 알레그로와 드럼을 결합한 노래를 배워보겠습니다. 북경 운율을 가미한 동요입니다.

선생님: 이제 제가 가져온 사진 두 장을 알아볼까요? (코스웨어에는 두 장의 사진이 표시됩니다.) 이 두 개의 작은 곤충이 무엇인지 누가 알겠습니까?

학생: (학생들의 답변이 다양함)

선생님: 이 두 개의 작은 곤충은 한 쌍의 남동생처럼 매우 비슷합니다. 녹색은 메뚜기, 갈색은 귀뚜라미라고 부릅니다. 집 구석구석에 살며 농작물의 뿌리, 줄기, 열매 등을 먹으며 농작물에 해를 끼치는 해충이다. 오늘은 북경 동요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배워보겠습니다.

(코스웨어에서 주제 제공)

노래 부르기 학습

1. 가사 읽기 (노래 속 리듬을 풀고, 경극의 조음 특징을 더 경험하고, 가사를 만들어 보세요) 정확하고 둥글다)

선생님: 저는 메뚜기입니다. 학생: 저는 귀뚜라미예요.

선생님: 저는 메뚜기예요. 학생: 저는 크리켓이에요. (이전 문장과 대조, 아이의 목소리 강조)

교사: Grasshopper와 Cricket brag는 정확하고 둥그스름합니다.

선생님: 저는 메뚜기예요. (추가 음표로 노래하기, 한손 피아노 선율) 학생: 저는 크리켓입니다. (피아노와 함께 노래)

선생님: 제가 형이에요. (부음으로 노래하기, 한손 피아노 선율) 학생: 저는 남동생이에요. (피아노를 치며 노래)

선생님: 제 동생은 자랑할 때 굉장히 눈에 띄는데, 제 남동생은 좀 더 은밀한 편이에요. (마지막 문장의 음조가 다름을 강조)

학생: 저는 남동생입니다. (피아노에 맞춰 노래하기)

선생님과 학생이 번갈아 가며, 정확하고 리드미컬하게 가사를 읽는다

2. 부드럽게 따라 부르기(노래를 다시 따라 부르며 익숙해지세요) (노래와 함께 학습 방법을 강화하세요) 막간을 더욱 구별하는 데 사용하세요)

교사: 너희들 정말 똑똑해! 노래하는 과정에서 아주 좋은 학습 방법을 사용했습니다.(학생들이 사용하는 방법의 예) 또한 노래의 전주와 막간을 표현하기 위해 다리 박수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노래하는 음악 재생)

3. 피아노와 함께 노래하기 (노래의 음높이, 리듬 및 기타 문제를 추가로 해결하기 위해)

교사: 배웠어요? 피아노와 함께 노래하자.

선생님은 한 곡의 멜로디를 연주하고, 학생은 가사를 부드럽게 부르며, 막간에는 다리를 친다.

4. 반주에 맞춰 노래해 보세요(음악을 다시 느껴보고 학생들의 노래 학습을 확인하세요)

선생님: 노래도 잘 부르는데, 음악 반주를 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오다!

선생님이 반주를 연주하고 따라 부르며

학생이 반주에 맞춰 악보를 읽고 노래를 부르며 막간에는 다리를 친다

5. 일반 노래 (선생님의 연주를 통해 학생들이 노래의 베이징 매력을 더 잘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함)

교사: 배웠을 뿐만 아니라, 곳곳에서 경극의 풍미를 노래하기도 했습니다. , 예: (학생들의 좋은 장소를 찾아 여기에서 댓글을 달고 경험해 보세요.) 노래를 너무 잘하시네요.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반주 연주)

6. 그룹 협동 학습 (노래에 나오는 경극의 특징을 토론하고 요약하세요)

교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학생: 좋아요! (기본값)

선생님: 왜 좋다고 생각해요?

학생: 경극의 매력을 가지고 노래해요(기본)

선생님: 모둠별로 토론하면서 경극의 특징이 어떤 부분에 있는지 살펴볼까요?

학생 그룹 토론, 교사 점검

7. 교사-학생 의사소통, 노래의 분할 처리(의사소통 및 노래를 통해 추가 경험 및 장식적인 소리, 어린이 목소리, 낭송, 등) (1) 선생님: 경극의 특징을 어디서 느끼시나요?

건강: 행동이 있습니다. (기본값)

학생들에게 간단한 북경 오페라 동작을 가르칩니다.

학생들은 음악에 맞춰 교사의 동작을 모방합니다(반주 연주)

(2) 교사: 추가로 움직임, 경극의 특징을 또 어디서 느낄 수 있나요?

① 학생들이 찾아낸 문구를 바탕으로 경극의 어떤 특징이 속하는지 정리하고 사진(장식, 어린이 목소리, 나레이션, 그림, 계산판)을 게시한다.

② 각 요약 경극의 특징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경극의 운율에 맞춰 이 부분을 부르도록 지도하고, 해당 부분에 적절한 반주로 스네어 드럼과 알레그로를 추가하세요.

선생님: 정말 능력이 좋으세요. ! 우리 노래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은 바로 당신이 발견한 이러한 특징들입니다!

뜻밖의 큰 수탉이 앞에 다가와 8분의 쉼표를 적절하게 활용, 약한 비트로 노래가 부르기 시작하면서 갑작스런 큰 수탉의 등장과 반-수탉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휴식을 취하십시오.

학생: (이 문장을 부르는 데 집중하세요) 선생님: 이제 선생님이 세 번째 부분을 부르는 것을 듣고, 선생님이 부르는 것과 다른 사람들이 부르는 것의 차이점을 들어보세요. (팬싱 3부)

선생님 요약

1. 선생님: 이번 수업을 통해 무엇을 얻었나요? 학생: 저는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알게 되었고, 삶의 원리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경극을 간략하게 이해했고, 북경 동요도 배웠습니다.

2. 요약: 이득과 지식에 대해 이야기하기 평론가: 중국의 정수로서 경극 예술은 국제 무대에 진출했습니다. 2004년 아테네올림픽 폐막식에서 중국의 경극은 단 몇 분만에 공연돼 세계를 놀라게 했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이 문화를 전수하고 계승하는 데 더 큰 책임이 있습니다. 경극은 우리나라의 정수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대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많은 뛰어난 음악가들이 경극과 현대음악의 요소를 융합하여 시대의 뛰어난 작품을 창작해냈습니다. 저는 우리 학생들이 그들의 재능과 재능을 활용하여 북경 오페라의 고대 예술을 계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설계 의도] 학습한 지식과 내용을 검토하고 검토하며 통합하고, 학생들의 기억력을 강화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속적인 심화와 학습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설계 의도] 학생들이 민족 문화와 예술의 본질을 깨닫고 중국 민족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이를 발전시켜 자연스럽게 현지 오페라 문화에 대한 학습으로 확장되도록 한다.

3. 경극의 매력을 노래하며 '베이징 리듬' 수업을 완벽하게 마무리합니다. 유치원 음악 "메뚜기와 귀뚜라미" 교육 디자인 파트 4

1. 교육 목표:

1. 동요의 내용을 이해하고, 처음에는 동요를 익히고, "얼화"를 발음합니다. " 소리.

2. 메뚜기와 귀뚜라미의 특징과 자랑스러운 모습을 경험하고 표현해 보세요.

3. 함부로 헛소리를 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이해하세요.

2. 교육 준비:

1. 메뚜기와 귀뚜라미의 사진 한 장씩.

2. 컴퓨터, TV, 변환기.

3. 교육 초점 및 어려움:

초점: 동요의 내용을 이해하고, 처음에는 동요를 익히고, "얼화" 소리를 발음합니다.

난이도 : 메뚜기와 귀뚜라미의 특징과 자랑스러운 모습을 경험하고 표현해 보세요.

4. 교수법 및 수단 :

시나리오 시연법, 직감법, 질의응답법.

5. 교육 과정:

교사 활동

어린이 활동

디자인 의도

1. 보여주기 메뚜기 흥미를 자극하는 메뚜기와 귀뚜라미 사진.

1. 메뚜기와 귀뚜라미 사진을 보여주고 그에 대해 알아보세요.

선생님: 아이들아, 이 두 마리의 작은 벌레를 아시나요? 방금 메뚜기를 만났는데, 이제 누구인지 살펴볼까요?

2. 선생님: 오늘은 Grasshopper와 Cricket이 둘 다 좋은 동요를 가지고 왔습니다.

1. 메뚜기와 귀뚜라미의 사진을 관찰하고 그에 대해 알아보세요.

2. 선생님의 요약을 이해하고 동요를 듣고 싶은 마음을 가지세요.

주제를 소개하는 직관적인 그림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귀뚜라미와 메뚜기를 더 주의 깊게 관찰하고,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이해하며, 처음에는 서로 다른 특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아이들은 동요를 배우고 그 내용을 이해합니다.

1. 교사가 읽어주는 동요를 듣도록 아이들을 조직합니다.

2. 질문:

(1) 방금 무엇을 들었나요? 이 동요가 재미있다고 생각하세요? 어떤 곳이 흥미로운가요?

(2) 메뚜기와 크리켓은 어떻게 자랑하나요? 내 말을 다시 들어보세요.

(3) '袈興'과 '袈舉儿'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동요에서 '귀뚜라미'와 '귀뚜라미'를 발음할 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3. 요약 : 동요를 부를 때 '이화음'이 있는데, 이는 베이징 사람들의 연설의 베이징 풍미이기 때문입니다.

4. 어린이 캐릭터가 동요를 낭송하도록 안내합니다.

(아이들에게 메뚜기와 귀뚜라미 자랑의 특징과 자랑스러운 표정을 보여주도록 상기시켜주세요.)

5. 아이들이 동요를 전부 읽도록 구성하세요.

1. 선생님이 낭송하는 동요를 조용히 들어보세요.

2. 선생님의 질문을 바탕으로 동요 내용을 이해합니다.

3. 선생님의 요약을 듣고, 어린이의 소리를 인지하고, 어린이 노래의 어느 부분에 “어린이의 소리”가 있는지 이해합니다.

4. 교사와 함께 다양한 역할로 동요를 낭송하고 동요의 내용을 익히세요.

5. 동요를 모둠으로 낭송하고 동요의 내용을 완전하게 암기하세요.

아이들이 동요를 감상한 후 선생님의 질문을 통해 이화를 활용한 발음의 차이를 발견하고, 이 동요의 베이징 정취를 느끼며 북경 사투리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어린이들이 동요를 다양한 역할로 감상하고 낭송하며, 함께 동요를 낭송하면서 동요의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3.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고 아무렇게나 거짓말을 하지 마세요.

1. 선생님은 큰 수탉 역할을 하고, 아이들은 메뚜기와 귀뚜라미 역할을 맡아 게임을 합니다.

2. 토론: 자랑하는 것이 뭐가 문제인가요?

3. 요약: 이제부터 우리는 허풍쟁이가 되어서는 안 되고, 큰 주장을 해서는 안 되며, 사실을 추구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1. 다양한 역할의 교사들과 게임을 해보세요.

2. 자랑의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3. 선생님의 요약을 이해하고 자랑하지 마세요.

본 링크는 뽐내는 것이 좋지 않고 현실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 좋지 않다는 점을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동요 내용을 주로 결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