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과 서양 건축 양식의 차이점을 연구하는 것의 실제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긴급한! 좀 더 구체적이면 좋을수록 부의 가치가 더해진다.
중국과 서양 건축 양식의 차이점을 연구하는 것의 실제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긴급한! 좀 더 구체적이면 좋을수록 부의 가치가 더해진다.
기원과 이유, 개발 논리와 공간, 건축 개념과 목적 등의 측면에서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는 필연적으로 건축 문화나 건축 양식에 통합되어 반영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국과 서양의 건축문화의 차이는 근본적으로 중국과 서양의 문화전통의 차이로 이해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중국문화는 사람을 중시하고, 서양문화는 사물을 중시하고, 중화문화는 도덕과 예술을 중시하고, 서양문화는 과학과 종교를 중시하며, 중화문화는 통합과 통일, 공존과 단결을 중시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시대의 독특한 정신, 다양한 장르의 성격 특성 강조 등 중국과 서양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건축문화에 담긴 건축적 특징, 예술형식, 발전연원, 인본주의적 개념의 차이와 차이는 역대 왕조의 건물과 전승되는 건축작품에서 확인되고 반영될 수 있다.
서양 건축은 조형적인 측면에서 조각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평면적인 정면과 입체적인 형태에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중국 건축은 회화적인 특성을 가지며 풍부한 예술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개념화에서는 단일 건물의 볼륨, 형태, 원근감 효과에 크게 주목하지 않고, 개별 건물을 단위로 활용하여 평면과 공간으로 확장되는 집단 효과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다. 서양에서는 건물의 전체와 부분을 중시하고 부분 간의 비율, 균형, 리듬 및 기타 형식적 미의 원칙을 중시합니다. 중국에서는 공간과 사람들이 들어올 때의 "다른 풍경"에 대한 공간 경험을 중시합니다. 역동적인 아름다움, 공간적인 아름다움, 신성한 아름다움의 통일성을 전달하는 건축 환경. 따라서 유럽 건축의 이상성은 '현실'에 주로 반영되는 반면, 중국 건축의 환상성은 '비어있음'에 주로 반영된다고 볼 수 있다.
고대 그리스 건축의 다양한 기둥 구조는 성별에 따른 인체의 아름다움을 모방했습니다. 유럽인들은 건축의 예술적 개념과 전체적인 레이아웃에서 형식적 논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사실성을 강조하며, 논증에 의존하고, 기하학적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중국인은 외부 사물에 대한 내면 세계의 이해, 느낌, 이해와 이러한 정신적 이해와 내면의 느낌을 예술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매우 중시하며, 이는 자유필의 감각이 강합니다. 그것은 추상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일반화이자 인식이며, 어떤 유형의 실제 장면과 그것이 상징하는 무한한 가상의 장면의 결합이나 융합이다. 그것이 추구하는 것은 "이미지를 잊어버릴 정도로 자랑스럽다"는 예술적 개념이다. 중국인도 사실성과 논증을 중시하는데 이는 반드시 자유형 붓놀림의 '표현성'에 바탕을 두어야 하며, 육체적 유사성은 정신적 유사성보다 열등하다. 예를 들어, 우리 나라의 고전 건물 꼭대기에 있는 처마와 날개는 날아다니는 바람과 같은 모양입니다. 그들의 표현과 표현 스타일은 당나라 화가 장원통(張文丹)의 소위 "외부로부터 배우고 얻는 것"의 예술적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내면의 마음'으로 사람들에게 강력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심리적 호소력.
의례와 음악의 개념은 춘추시대의 '유지'에서 유래하는데, 이는 아름다움과 선함, 예술과 규율, 감정과 이성, 심리와 윤리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점이다. 의례는 사회의 윤리적 기준이고, 음악은 사회의 정서적 기준이다. "의례와 음악의 결합", 즉 의례와 음악의 긴밀한 협력은 중국의 이성적 정신의 표현이다. 중국 건축의 예술적 매력은 합리성(에티켓)을 바탕으로 발산되는 낭만주의적 정서(음악)이며, 그것이 구현하고 암시하는 것은 중국 건축의 일종의 '시적'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정직하게 생각하고 공정하게 행동하는' 중국 사람들의 행동 방식과 다소 유사합니다. 서양 건축문화는 논리와 논증을 중시하며, 그 특징은 합리성과 저항정신, 개인과 주관의식, 천국과 종교적 개념, 건축예술처리의 합리성과 논리, 미술의 조화와 배치를 중시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기술과 환경, 적절한 비율과 예술적인 세련미 등을 중시합니다. 이러한 모든 특성은 유럽의 건축 이론에서 언급되거나 정교화되었으며, 건축 실체에도 반영됩니다.
중국의 안뜰, 벽, 스크린 벽 등은 일종의 내성적이고 폐쇄적이며 심지어 '단번에' 이념적 경향을 보여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닫힌 안뜰은 닫힌 사회를 상징한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중국은 '진벽돌과 한기와'의 성벽세계다… 서구에서는 중앙광장을 '도시의 거실', '도시의 거실' 등으로 부르며 외부공간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실내를 실외 의도로 전환하려는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전은 1756년에 지어졌습니다. 220에이커의 뒷마당에는 양쪽에 대칭적이고 깔끔하게 잘려진 나무들이 어우러져 있고, 수영장과 조각품들이 연달아 저 멀리 도시 숲까지 뻗어있습니다. 중국 일부 대형 주택이나 저택은 일반적으로 뒷마당을 자연 경관으로 모방하고 건물과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정원에는 초승달 강, 3~5개의 정자, 암석 정원이 있습니다. 정원에 포함됩니다. 이는 내부의 평화와 자기 보존, 외부의 방어와 안전을 추구하는 중국 인민의 순전히 방어적이고 자기 폐쇄적이며 내성적인 문화적 사고방식을 건축적으로 반영하고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조성한 정원이나 즐겨찾는 자연경관은 일반적으로 한적하거나 은둔적이어서 오랫동안 농업사회에서 살아온 중국인의 의식을 반영한다. 건물의 전체적인 배치, 공간 설정, 기능적 구분 측면에서 '서로 간섭하지 않고 평화롭게 살자'는 타인과 자신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는 어느 정도 중국인을 만족시킵니다. 사람들의 보수적 성향, 예방적 성향, 화합과 평화에 대한 심리적 욕구는 '외부에서 자기방어를 구하고 안에서 마음의 평화를 얻는다'는 인성수양의 지향과 같은 것 같다.
유럽 대륙의 정형 정원은 배치, 구성, 예술적 개념 측면에서 사람들에게 넓은 시야, 웅장한 개념, 복잡한 기술 및 낭만적인 분위기를 주는 반면, 기하학적 정원은 인간과 자연의 대립, 인간의 승리를 구현합니다. 사람을 구별하는 사고 습관과 영적 개념. 이는 어떤 의미에서 자연을 정복하려는 서구인의 외향적이고 진취적이며 외부 지향적인 행동 패턴과 가치 지향성을 반영한다.
중국 건축, 특히 중정형 건물은 집단 결합에 주목하는데, '안뜰'은 일반적으로 집단을 강조하고 억제하거나 억제하는 중국 문화 전통을 반영한 것이다. 심지어 개성의 발달을 방해하거나 일관성이 없는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고 작은 끝없는 정사각형 안뜰은 땅에서 층층이 펼쳐져 있으며 각각의 녹색과 회색 지붕 아래에는 따뜻한 집이 있습니다. 빗속의 풍경을 보면 "쌍둥이 봉황이 있는 운리의 황성, 빗속의 나무와 수천 채의 집"이라는 예술적 개념은 더욱 아득하고 심오하며 생각을 자극할 것입니다. 그러나 서양식 단독 건축물은 '개성'의 개성과 독립성을 표현하고 있으며, 뛰어난 개인은 불멸의 존재로 대대로 전승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판테온, 320미터 높이의 에펠탑, 이탈리아 피렌체의 피사의 사탑, 미국 보스톤의 존 핸콕 빌딩 등은 모두 이러한 철학적 사상이나 문화적 개념의 전형적인 발현물이다. 이러한 훌륭하고 독립적이며 독특한 건물은 사람들에게 눈에 띄고 흥미롭고 상승적인 충격과 매력을 줄 수 있습니다.
중국 정원의 연못, 강 등은 일반적으로 파도가 약할 가능성이 있는 우아하고 가느다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레이아웃은 가상과 현실의 결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그 감성은 움직임과 고요함의 분리를 강조하고, 더 정적이고 움직임이 적습니다. 이러한 개념과 배치는 느슨하고 넓고 조용하고 우아한 환경 공간을 만드는 데 더 적합하며, 편안함과 자연, 변화와 조화의 인본주의적 기질을 강조하고 풍경에 애정을 두는 데 도움이 되며 "연결"을 표현합니다. 감성과 풍경, 의도와 이미지의 연결'이라는 예술적 개념을 담고 있다. 중국 산수화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약간의 "여백"이 남아 있으며 소위 "백을 알고 흑을 유지"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예술적 효과와 매력, 아우라 및 의미의 매력을 얻습니다. 서양 정원의 대부분의 분수, 폭포, 샘 등은 웅장하고 역동적이며 제한되지 않고 똑똑하며 열정적이며 전진적인 추진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는 중국이 기공(정적)을 발명한 반면, 서양인은 경쟁적인 스포츠(동적)를 개발한 것과 같습니다. 둘 사이의 유사점, 차이점 및 관심은 혼란스럽고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중국은 곡선과 내재된 아름다움, 즉 '직설성이 아닌 가짜 우화'에 더 중점을 둔다. 정원의 레이아웃, 컨셉, 장면 선택 등은 모두 현실과 현실의 결합, 문화와 품질의 상호보완성을 강조합니다. 어떤 사람은 자연스러운 감정을 추구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시골 풍경에 반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자신의 감정과 야망을 작곡을 통해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미묘함, 신비함, 완전한 제스처를 달성하기 위해 "풍경 차용"에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곡선"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자연, 환경 및 정원이 개성과 전체성으로 서로 조화를 이루고 하늘처럼 서로 보완하도록 만듭니다. "원인을 교묘하게 차용하고 본질은 적절함에 있다"는 기법은 단어 뒤에 숨은 감정과 의미를 강조하는 중국 고전시의 "바이싱(Bixing)" 또는 "인수(Yinxiu)"와 유사합니다. 겉으로는 무심하고 순조로워 보이지만 사실은 독특하고 꼼꼼하며 포괄적이고 심오하다. 서양에서는 미가 직선, 노출, 대규모 및 웅장함, 예를 들어 개방적이고 평평한 잔디밭, 거대한 야외 운동장, 장엄한 고층 건물 등 모두 축과 기하학적 분석을 강조합니다. 인물, 직선, 개방성, 노출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한 특징으로 중국 건축의 상징적, 암시적, 암시적 특징과는 다른 미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은 형식적인 아름다움과 공학 기술을 파악하기 위해 직관과 경험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으며 기술 숙달과 적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건축이론과 건축지식을 가르치는 데에는 일반적으로 스승에게서 견습생에게 전수받거나 구두로 가르치는 방식이 채택된다. 건축기술이나 건축기술의 전수 경로는 주로 장인에서 견습생으로, 또는 아버지에서 아들로 전수되는데, 후계자가 없으면 사람이 죽고 기술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다. 건축 기술과 기술의 적용에는 일반적으로 혁신보다 상속이 더 많습니다. 건축 스타일을 선택할 때 초월보다 모방이 더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건축이론에서는 건축자재, 건축기술, 경영경험에 대한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으나, 상세한 요약과 이론적 성과가 부족하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서양은 기하학적 분석에서 시작하여 건축 데이터의 엄격함과 정확성을 강조하고 건축 이론의 혁신과 혁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새로운 건축 형태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다양한 건축 스타일과 학교를 옹호하고 적극적으로 형성하며 건축 교육은 채택합니다. 체계적, 합리적 접근 등 어떤 의미에서 이는 진료 방법, 약리학적 수술, 기술 교육 측면에서 중국과 서양 의학의 차이점과 놀랍도록 유사합니다.
중국 문화의 호환성 역시 중국 전통 문화가 외국 문화를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 출발하여 자국의 상황에 맞게 흡수하고 창조하여 민족 내부의 문화에 더 잘 통합된다는 점을 결정합니다. 시스템. 건축양식의 관점에서 볼 때, BC경 동한시대에는 인도에서 중국으로 불교가 전래되었고, 인도탑의 형태가 도입되어 중국탑이 탄생하였다. 당나라 이후에는 중동에서 이슬람교가 유입되었고 이슬람 사원 건축이 도입되어 중국 사원 건물의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18세기 청나라 건륭제 시대에는 북경의 이화원(老夏殿) 등에 이탈리아식 정원이 도입되어 조성되었습니다. 중국은 외국의 우수한 건축 양식과 디자인 기법의 도입과 흡수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도시, 정원, 건물 등은 문화의 전달자로서 깊은 문화적 흔적과 강력한 인본주의 정신의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문화적 전통에 주목하고, 국가적 특성을 탐구하며, 국가의 특별한 문화적 가치를 활성화하는 것은 건축 사상의 국제적 경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추구하는 것이 건축의 가치를 측정하는 새로운 척도가 되었습니다. 중국과 서양 건축 문화의 여러 가지 차이점을 비교해 보면, 중국과 서양 건축 양식은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과 독특한 표현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풍, 문화유산, 역사적 정신, 민족풍을 갖춘 도시, 정원, 건축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다른 나라의 우수한 건축문화를 배워야 하며,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거기에 교묘하게 접목시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민족, 시대, 문화, 발전의 요소들이 결합되어야만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우수한 건축물과 도시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중국 건축의 형성과 발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대한 영토와 다양한 기후, 인문학, 지질 등의 조건으로 인해 중국은 독특한 건축 양식을 형성해 왔습니다. 특히 주거용 건물의 형태는 더욱 다채롭다. 남쪽의 감란 양식 건축물, 북서쪽의 동굴 주거 건축물, 유목민의 펠트 포장 건축물, 북쪽의 안뜰 건축물 등이 있습니다. 중국 건축은 한국, 북한, 베트남, 몽골, 티베트, 류큐, 일본 등 동아시아 전체의 건축 시스템을 더욱 형성했으며 중국 건축의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받았습니다.
중국의 전통 건축은 중국 왕조에 따라 구별됩니다. 이 글에서 언급된 중국 건축은 중국의 전통 건축을 가리킨다. 중국의 전통 건축물은 주로 목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자연적, 인위적 손상을 입었고 오랫동안 보존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시대별 역사적 자료의 출처도 다릅니다. 하(夏), 상(商), 주(周)나라의 건축연구는 주로 고서, 문헌학, 고고유적 등을 전통 건축연구 사료로 삼았다. 상나라부터 한나라까지의 대부분의 정보는 고고학 유적지, 무덤, 초상화 돌, 초상화 벽돌 및 식기 그림에서 비롯됩니다. 한나라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영토 확장과 불교의 영향으로 인해 연구할 수 있는 남아 있는 물리적 건물 외에도 석굴의 구조와 그림도 연구 주제가 되었습니다.
서양 고대 건축물의 석조 구조 시스템에 비해 중국 고대 건축물은 독립적인 제도 시스템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가장 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구조 시스템입니다. 목조구조시스템은 유지구조물과 지지구조물의 분리, 높은 내진성, 자재 접근 용이, 빠른 시공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동시에, 목재 구조물에는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화재, 흰개미 침식 및 비 부식에 취약하고, 건설량 증가로 인해 완성된 목재가 부족할 때까지 지속되지 않습니다. 빔 프레임 시스템은 복잡한 건축 공간 등을 구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고대 중국 건축에는 석조 건물과 금속 건물도 적습니다. 예를 들어 "역사 기록 Suoyin"에는 "석실과 금실은 모두 국가 도서 수집 장소입니다." "수경주", "위수장"에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풍강 옆에 석실이 있는데, 이는 태공의 거주지로 지어졌습니다." 석조 구조물은 주로 타워 건물에 사용됩니다. 금속 건물은 주로 구리로 만들어집니다. 구리 건물의 유명한 예로는 베이징 이화원의 Baoyun Pavilion, 호북의 Wudang Mountain의 Golden Palace, Kunming의 Taihe Palace의 Golden Palace가 있습니다.
중국의 목조 구조 시스템은 항상 프레임 시스템의 구조 원리를 채택했습니다. 4개의 기둥과 가로보 및 수직 빔을 추가하여 '방'을 형성합니다. 일반적으로 건물은 홀수 개의 방으로 구성됩니다. 3개, 5개, 7개, 9개의 방 등이 있습니다. 만이 많을수록 등급이 높아집니다. 자금성의 태화전은 만이 11개 있으며 현존하는 고대 목조 건물 중 최고 등급입니다. 외관은 베이스, 바디, 지붕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그중에서도 돌출부가 멀리까지 뻗어 있는 관용식 건물의 커다란 지붕은 건축 형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등급에 따라 지붕 형태는 단일 경사, 평평한 지붕, 단단한 언덕, 매달린 언덕, 베란다, 휴게 언덕, 굴린 헛간, 쌓인 봉우리, 이중 처마, 헬멧 상단 및 기타 스타일로 구분되며 이중 처마 베란다가 가장 중요합니다. 최고.
두공(Dougong)은 중국 목조 건축물의 핵심 구성 요소로, 기둥에 외팔보를 늘려 처마의 무게를 지탱하는 역할을 합니다.
독특한 외부 윤곽: 다층 플랫폼, 밝은 색상의 곡선 경사 지붕, 넓은 하늘을 보여주는 안뜰 스타일의 건물 단지. 2000여년 전 한나라 고분의 벽돌화에는 이미 안뜰 건물이 등장했고, 명·청 시대 최대 규모의 건축 단지인 자금성도 복잡한 인클로저 형태를 채택했다.
건축 사상 측면에서 고대 중국 건축은 명확한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계층적 표현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모양, 색상, 규모, 구조, 구성 요소 등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어 건축 형태를 개선합니다. 어느 정도는 가능하지만 건축의 발전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동시에 자연과 인간의 일체화 사상은 고대 중국 건축의 발전 과정에도 반영되어 건축과 자연의 상호 조화와 통합을 촉진합니다. 건축물과 도시 부지 선택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건물을 지을 때 지역 조건에 적응하고, 특히 정원에서 풍수를 강조하면서 산의 상황을 따르십시오.
고대 건물에는 기둥을 조각하고 벽을 칠했으며 벽에는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국시대에는 회화가 번창했고, 한나라 시대에는 많은 궁궐에 인물의 이야기를 그려서 선과 악을 분명하게 기술하여 후세에 경고의 역할을 했으며 산수화를 많이 그렸습니다.
'고공기' 등 도시 작품과 송대 이제의 '건축법', '공학실천강령' 등 건축 규정 등 중국에는 유명한 건축 작품이 많다. 청나라 작품부?", 그의 정원 작품으로는 "원예"가 있다. 유명한 공예가로는 수 왕조의 우원카이(Yu Wenkai), 송 왕조의 이제(Li Jie), 명 왕조의 콰이 샹(Kuai Xiang), 청 왕조의 시소레이(Shi Shao Lei)가 있습니다.
중국 현대 건축은 서양 건축과 사상사조의 영향을 받은 중국 전통 건축을 말하며, 공간, 조형 어휘, 재료, 예술, 건축 방식 등에서 중국 전통 건축과 다르다. 현대 건축은 크게 신고전통 건축, 절충주의 건축, 세계 건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세 건축에는 이탈리아, 북부, 스페인, 비잔틴 요소의 갈등과 융합이 포함되어 있으며, 더욱 중요한 특징은 왕, 교황, 성직자 간의 권력 투쟁입니다. 이에 따르면 초기 기독교 건축, 로마네스크 이전 건축(메로빙거 왕조, 캐롤라인, 오토, 아스투리아스의 4개 시기 포함), 로마네스크 건축, 고딕 건축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분류 방법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각 시대 건축의 중요한 차이점을 구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유명한 중세 건축물은 모두 종교 건축물인 반면, 기존 중세 세속 건축물은 주로 성과 요새로 장식성과 군사적 기능을 겸비한 십자형 창문이 특징이다.
르네상스 시대 건축 표현 기법의 발전은 눈에 보이지 않는 빛과 유형의 실체를 기하학적으로 혼합하여 평범한 것을 신적인 창조물로 승화시킨 데 있다. 세계와 신의 관계는 지평선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인간의 이해 범위를 무한히 확장시켰고, 미술 분야에서는 르네상스 회화 기법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새로운 인본주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원근법은 새로운 보편적인 관점, 초월적인 관점, 즉 공간을 이성을 통해 이해하고 통제할 수 있는 관점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르네상스 건축은 의도를 표현하는 개념이 더욱 명확해지고, 공간의 처리도 세트의 방향에서 이해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근법은 건축가의 관점을 기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현실에서 건물을 어떻게 경험할 것인지 이미지를 통해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장면을 최대한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브라만테의 벨베데레 안뜰은 먼저 도면을 통해 구상된 후 건축되었습니다. 이러한 공간 구성은 추상적인 원근법을 통해서만 달성될 수 있습니다. 추상화를 통해 다양한 이질적 요소들이 결합되어 대중적 규칙의 정당성을 은유적으로 표현한다. 이 안뜰은 성 베드로 대성당 오른쪽에 있는 고대 교황 궁전과 다른 궁전을 연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브라만테는 경사면을 처리하기 위해 3개의 안뜰을 사용했으며, 낮은 안뜰에서 높은 안뜰로 갈수록 정원 배치가 점차적으로 정돈되어 인간 세계와 이상적인 성스러운 도시 사이의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교황의 창문은 아래 그림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1496년 샤를 8세(프랑스)가 나폴리를 정복한 뒤 프랑스로 돌아왔고, 그의 전리품인 이탈리아 예술가들이 르네상스 조류를 프랑스에 소개했다. 최초의 앙부아즈 성(Chateau Amboise)을 시작으로 일련의 르네상스 양식의 성들이 루아르 계곡에 등장했으며 프랑수아 1세 통치 기간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Château de Chambord는 고딕 양식의 건축물과 이탈리아식 장식을 결합한 작품입니다. 이 스타일은 Serio를 비롯한 건축가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유명한 퐁텐블로 궁전에서 사용되었습니다.
헨리 2세와 헨리 3세 시대에도 같은 양식의 건물이 속속 등장했다. 이 기간 동안 유명한 건축가로는 Delorme, Duceso, Vignola 및 Leco가 있습니다. 루브르 궁전 광장의 남서쪽 내부는 레코가 디자인했으며, 그 위의 조각품은 구욘의 작품입니다.
르네상스 양식을 영국에 소개한 사람은 바로 존스였다. 그는 이탈리아에서 건축을 공부했고 팔라디오 양식의 영향을 받은 게 분명하다. 영국으로 돌아온 존스는 열정적으로 르네상스를 장려했으며 1616년 그리니치에 여왕의 집을, 3년 후 화이트홀 거리에 있는 연회장을 설계했습니다. 깔끔한 선과 대칭적인 모양을 갖춘 이 작품은 멀리언 창문, 총안, 작은 탑이 지배하는 나라에서 혁명적이었습니다.
르네상스가 인본주의 문화의 재탄생을 의미했다면, 이후의 매너리즘과 바로크 건축은 의도와 표현에 대한 고민을 전달했다. 과학과 철학의 발전은 현실의 수학적 표현을 다른 문화와 분리시켰고, 인간이 건축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학술 건축(보자르 스타일 건축, 보자르 스타일 건축이라고도 함)은 19세기 파리의 프랑스 미술 아카데미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2세기 반 동안 학술 건축은 왕립 건축 아카데미와 프랑스 미술 아카데미 건축학과의 업적을 흡수했습니다. 프랑스 미술 아카데미는 구왕조에서 제정된 로마 대상을 위한 경쟁 플랫폼을 제공했습니다. 제2제정기와 제3공화국 시대에 정점에 달했다.
모더니스트 건축은 수천 가지 스타일을 포함하지만 모두 비슷한 요소를 공유합니다. 모더니즘 건축은 1900년대에 시작되었으며 처음에는 단순한 형태와 장식이 덜했습니다. 1940년대 이후 모더니즘 건축 양식은 점차 안정되어 건축계의 주류를 차지하며 소위 국제 양식을 형성하게 됩니다. 20세기의 대부분 동안 모더니즘 건축이 정부 건물과 상업 건물을 지배했습니다. 모더니즘 건축의 정확한 기원과 요소는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았으며 광범위한 해석과 추측의 대상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모더니즘 건축의 주된 기조는 '기능이 형태를 결정한다'를 따르는 것 같다.
중화민족은 의례와 음악의 나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의례와 음악질서에 대한 장기적인 교육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예의의 본질은 우열의 윤리적 질서인 반면, 희락의 정신은 다양한 계층적 범주 간의 관계를 중재하는 것이다.” 유교이론의 핵심은 신의 통치가 아닌 인간의 통치이므로 강조한다. 일상생활을 포함한 사람들의 개념과 행동을 규제하는 것입니다. 의례문화와 음악문화는 이러한 사회정치에 적응한 유교이론의 핵심이다. 베이징의 안뜰 주택은 이러한 관계를 외부 형태로 잘 보여줍니다.
고대 이집트 고대 이집트 역시 1차와 2차, 장차, 축의 위계적 개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외부로 닫혀 있고 내부로 열린 중정형 레이아웃은 고대 이집트인의 심리와 생활 습관에 더 부합하며 기본적으로 주거 디자인의 일반적인 형태가 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 고대 그리스의 주거용 주택에는 계층 구조 표현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노예와 노예 소유자의 거주지 제외). 예를 들어, 5세기 중반 히포담(Hippodam)의 마일스톤(Milestone) 도시 계획은 각 시민에게 평행한 생활 조건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나중에 확장되는 다른 동네에서는 각 거주지가 동일한 대지 면적과 주택을 갖게 됩니다.
고대 로마 고대 로마의 부자들은 도시의 번잡함을 피해 도시 외곽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부분 별장과 저택이 있으며 계획상 중심축과 중정을 두고 구조가 콤팩트하다. 다층 아파트는 급격한 인구 증가와 주택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대부분의 일반 시민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영향을 받아 주거용 건물의 계층 구조도 매우 약하며 거주자의 부와 더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민속풍속은 한 나라나 민족의 다수의 사람들이 창조하고 향유하며 전승하는 생활문화를 말한다. 이는 인간사회 집단생활의 필요에서 출발하여 특정 국가, 시대, 지역에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봉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형성, 확장, 진화하고 있습니다. 나라와 민족의 력사 속에서 형성된 민속유산의 세계이기도 하며, 민속주택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넓게 보면, 민가 그 자체도 민속의 일부로 간주될 수 있다.
중국 민속의 출현은 심오한 물질적 기반을 갖고 있다. 고대의 민속풍속은 주로 신화, 종교, 주술, 토템숭배 등의 민간신앙을 포함하였다. 향재점은 주술, 음양, 오행, 팔괘 등의 이론을 흡수한 후 점차적으로 형성되는 민속 풍수 이론 및 구축 방법입니다. 이러한 문화의 영향은 민속건축 연구의 전 과정에도 반영된다. 예를 들어, 착공할 때 장례식 날에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고 "신을 제물로 바쳐야" 하며, 이웃을 초대하여 함께 기도해야 하며, "얻기 위해" 수탉도 희생해야 합니다. 유령을 없애라." 집에는 종종 "도약판", "시 간당", "귀신 거울"과 같은 특별한 사악한 물체도 설치됩니다.
고대 이집트의 나일 강 양쪽에서 번성했던 이집트인들은 외부 세계와의 접촉을 차단하면서 동시에 자연의 장벽과 풍부한 자원을 얻었던 특수한 지리적 환경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고대 이집트 문자, 창조론, 달력, 점성술 등 독특한 문명 고대 이집트의 신화나 종교와 비교했을 때 주거문화는 그 자체의 보안과 사생활 보호 기능에 대한 고려를 반영하고 있다.
에게해는 고대 그리스의 찬란한 문명을 탄생시켰습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문학, 연극, 조각, 건축, 철학 등 여러 방면에서 깊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사람들은 사찰 등 대규모 공공건물에 건축적 열정을 쏟는다. 공공활동의 필요성은 공공건물이 많이 건설되는 중요한 이유다. 사원, 극장, 경기장 등 기존 건축 유적에는 고대 그리스인의 예술적 취향이 깊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평범한 주거용 건축물에 대한 관심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실용적인 기능을 추구하는 것은 일관되어 고대 그리스의 성격을 보여줍니다.
고대 로마 고대 로마인들은 이웃 민족들의 뛰어난 문화적 성취, 특히 고대 그리스인들의 뛰어난 문화적 성취를 널리 흡수하여 자국의 사회적, 경제적, 경제적 수요에 기초하여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를 창조했습니다. 정치 발전. 서양 주거 건축 역시 고대 로마 시대에 큰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가족 신과 가족 조상에 대한 숭배는 종종 민가에서 표현됩니다.
고대 그리스 시대에 비해 고대 로마인들은 집에서 사생활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취향과 경제 상황에 따라 집 안의 방을 다양한 기능으로 개인화했습니다. . 장식.
중국의 주거용 건물은 사람들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가장 저렴한 일회성 투자, 가장 직관적인 사고 방법, 가장 간단한 건축 과정으로 기본적인 생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은 벽이 젖을 만큼 충분히 높고, 측면은 바람과 추위에 충분히 높으며, 꼭대기는 눈, 서리, 비와 이슬이 충분히 높음"("Mozi")은 사람들이 자신이 사는 장소를 이해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살았습니다. 주거용 건물의 대부분의 공간, 구조 및 구성 요소는 실용적입니다.
고대 이집트 고대 이집트에서는 나일강 삼각주 지역의 상대적으로 건조하고 더운 날씨로 인해 지붕에 냉각 테라스를 설치하고 지붕의 높이 차이를 이용하여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기술이 있었습니다. 지역 조건에 적응하고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도록 허용된 모든 훌륭한 창조물은 서부의 덥고 건조한 지역의 주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대 그리스 그리스는 여름이 덥고 건조하며 기온이 높고 비가 거의 내리지 않으며 겨울은 온화하고 습한 지중해성 기후였습니다. 콜로네이드는 주거용 건물에 흔히 사용되며, 안뜰에는 분수, 수영장, 동상, 꽃과 나무가 설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에는 종종 벽화와 다채로운 상감이 있어 환경을 편안하고 쾌적하게 만듭니다.
고대 로마 역시 사계절이 뚜렷하고 날씨가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였습니다. 지역 건축 자재는 대부분 벽돌과 콘크리트입니다. 기후, 지리적 위치, 원자재 등 다양한 지역적 요인의 영향을 받아 고대 로마 아치 구조 기술의 장점이 최대한 발휘되었습니다. 빌라, 맨션, 다층 아파트 등 다양한 주거용 건물이 있습니다.
중국식 중정은 대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으로, 주축 옆에 부축으로 나누어 여러 개의 중정이 병치된 조합을 이룬다.
베이징의 중정주택으로 대표되는 기본 단위는 주변 주택으로 둘러싸인 중정이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여러 중정이 결합되어 거주지를 형성한다. 일반적으로 안뜰로 들어가는 입구는 3개가 있으며, 입구는 작은 안뜰로, 길조가 적힌 문루 반대편에 칸막이 벽의 문 구멍을 통과하면 축의 첫 번째 안뜰에 도달합니다. 쓰허위안 주택에는 외부로 통하는 창문이 없고 상대적으로 폐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내부와 외부의 구별, 노인과 어린이의 질서 정연한 봉건 사회의 예절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사용자에게 편안하고 조용한 생활 환경을 조성합니다.
서구 주택에서는 안뜰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안뜰 주변에 층을 추가하여 사용 가능한 면적을 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입구에 통로를 통해 뜰이 있었는데, 뜰 주변에는 열주가 있었는데, 실제로는 뜰이 가족 활동의 중심이었으며, 바깥쪽으로는 닫혀 있고 안쪽으로는 열린 형태가 더 컸습니다. 고대 이집트인의 심리와 생활 습관과 일치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안뜰은 대부분 내부를 향한 안뜰 레이아웃과 중앙에 수영장이 있는 "정원" 형태로 지어졌습니다. 개방성, 밝기 및 더 많은 "정원" 기능은 고대 그리스 안뜰을 농업 문명의 특징으로 만듭니다. 고대 로마는 점차 아트리움 스타일과 안뜰 스타일의 주택을 통합하여 2개의 출입구가 있는 안뜰과 유사한 형태를 형성했습니다. 앞쪽에는 비교적 닫힌 아트리움이 있고 뒤쪽에는 고대 그리스 안뜰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안뜰은 대부분 안뜰의 축소에서 비롯되며 집단 건축과 농업 문명의 산물이며 도시 배치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는 그리스 안뜰과 유사하지만, 그리스 안뜰은 '정원'의 특성과 '자연과의 빈번한 접촉'이라는 철학적 개념을 강조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주택은 합리성, 질서, 조화를 구현합니다. 고대 로마의 아트리움은 명백한 유목민적 특성을 지닌 단일 건물의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고대 로마의 주거지는 자유롭고 지역 조건에 맞게 조정되어 사람들이 더욱 젊고 활력이 넘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대 이집트에는 안뜰 주택이 적었고 그 중 더 많은 주택이 일종의 평온함과 단순함을 반영했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주거문화는 모두 인간의 정착생활에 대한 욕구에서 비롯된다. 생활공간으로서 고대나 현대를 불문하고 국내외를 막론하고 어느 정도 프라이버시를 갖고 있기 때문에 공간의 내향성과 암시성은 일반 주민들의 선호이다. 그러나 이러한 프라이버시 수준과 내향성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서방에 비해 중국은 훨씬 더 폐쇄적일 수밖에 없다. 이런 폐쇄성은 특히 북부 민가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한편으로는 북쪽의 날씨가 춥고 바람이 많이 불며 북경의 안뜰 집처럼 주변 안뜰 벽에 창문이 없기 때문에 출입문이 남동쪽에 하나만 있습니다. 반면 자연의 침입에 저항하는 것은 중국 정통 유교 사상과 절제된 성격이 그에게 깊이 뿌리 박혀 있기 때문입니다. 서양인의 혈족 개념은 일반적으로 중국인보다 훨씬 약합니다. 가족의 아버지와 조상은 가족의 영적 우상이 아니며 자녀는 부모의 가신이 아닙니다. 개성의 자유. 따라서 이는 건축 카테고리의 문화에도 반영된다. 주거용 건물의 문화는 당연히 내향적이고 폐쇄적인 경향이 없으며, 외향성과 개방성을 강조한다. 따라서 서부 지역 주민들은 벽을 세우지 않고 밝고 개방적인 공간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중국 주택의 안뜰은 밀폐된 울타리가 아닌 주로 가족 활동을 위한 장소입니다. 중국 민가가 추구하는 것은 '정원이 없으면 집도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