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회홍극은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회홍극은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회홍극은 장쑤 숙천의 유일한 지방극이다. 본명은' 인청' 으로, 속칭' 가뭄선조', 일명' 백가행' 으로 불린다. 그것의 주요 선율이 회안 만강홍이기 때문에 이름이 화이홍이다.

노래, 원앙구, 심심, 욕설, 봉양가, 위조, 단편 소설이나 가사를 부르며 가뭄선 가무 형식으로 공덕과 축하를 칭송한다.

명청 시대에는 숙천이 황하수환을 당하고 백성들이 가난했다. 많은 민간 예술가들이 랩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들 대부분은 배를 타고 강을 따라 상륙하여 마음대로 소란을 피웠다. 당시 연예인은 유동성이 커서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는 민간 곡조를 흡수하여 곡조가 풍부해졌다.

1736 년부터 1795 년까지 수재가 효과적으로 통제되고, 많은 연예인들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회홍극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청말까지는 숙천 지역에 형성되어 숙천, 회안, 수양, 수양, 수홍, 회음, 연수, 관남 등지에서 전해졌다.

회홍극은 처음에는 두 가지 창법이 있었다. 하나는 앉아서 노래를 부르고, 곡패로 함께 노래를 부르며, 민간 이야기의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다. 명절과 묘회에서 또 다른 하나는 단편 이야기나 공적을 노래하고, 가뭄선에서 가무 형식으로 금기를 축하하는 것이다.

회홍극의 전통 공연 형식 중 노래는 대부분 여성 연예인이 부르고, 시각장애인 반주, 악기에는 이호, 비파, 양금, 진월 등이 있다.

20 세기 초, 회홍극은 창곡에서 새로운 발전을 하여 동서 양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동파는 숙성 양방걸로 대표되며, 창곡은 부드럽고 완곡하며 시끌벅적하며 정취가 무궁무진하다. 서파는 숙천현 쌍장향로를 대표로 하여, 노랫소리가 딱 알맞고 시끄럽지 않고, 두껍고 소박하다.

공연으로 볼 때, 회홍극은 이미 점차 중국 전통 희곡의 주요 형식으로 발전하였다. 가뭄선 공연의 간헐적으로 평생 한 번 무대에 오르면 관람등, 점쟁이, 백자 두드리는 등 재미있는 작은 프로그램을 공연한다.

1928 년 양방걸, 장옥당, 정보영, 양려지, 전영상, 차이 상록, 소이링, 공봉령으로 구성된 공연단이 무대에서' 수산',' 점쟁이' 를 선보였다 회홍극이 중국 전통 희곡 무대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회홍극은 신입생을 얻었다. 장쑤 성 문화국은 두 차례 인원을 파견하여 숙천, 연합문화관에 발굴 정리를 진행했다. 성문화국이 가뭄선조를 발굴하고 정리하라는 지시에 따르면 현문교국은 문화관 후죽구 등을 조직하여 팔각고 봉양가 등 거의 백 곡의 회홍곡패를 발굴해 수십 권을 출간했다.

1954 년 말, 숙성북관진에 군영 아마추어 회홍극단, 하임단장, 정보영 감독이 설립되었다. 주요 배우는 장작청, 소이링, 봉링, 등세영, 전영상, 하, 입니다. 연맹 초기의 공연은 모두 한가한 집이나 마당에서 진행됐고, 프로그램은 청창극 위주로 홍희곡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매일 밤, 관중들은 모두 모이고, 때로는 천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모인다.

1958 기간 장충교 성음협 사무총장이 숙박을 통해 회홍극 음악을 조사하고 문화관과 함께 보그즈진 회홍극 노예술가 양려지를 인터뷰하며 한 달 넘게 음악을 녹음했다. 양려지의' 봉양가' 는 이숙이 장쑤 민간 음악 통합에서 녹음한 것이다.

같은 해 가을, 숙성진은 군홍극단의 기초 위에서 탁요곤, 마수,, 곽옥영, 주세현 등 화극 애호가들을 흡수하고, 코뮌 아마추어극단을 증축해 유단장으로 20 여 명의 연기자를 설립했다.

소대 위주, 자화자연, 창작공연' 달아래',' 진흙으로 연못에 들어가다',' 채련선',' 비료 쟁',' 양관로 함께 가다' 등 현대극과' 보트 추격',' 쌍하산' 등 전통극을 연출했다

공연은 경극의 예술 형식을 흡수하여, 노래념은 모두 숙천 방언으로 통속적이고, 통속적이고, 생동적이고, 지방적인 색채가 풍부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동시에 쌍장, 강차향, 과수원 농장에 회홍극 아마추어 극단을 설립했다.

1960 65438+ 10 월, 왕패향 아마추어 회홍극단이 전성 희곡 관람 공연 대회에 참가해 현대극' 진흙 입당' 을 공연하며 호평을 받았다. 숙천은 전문적인 회홍극반을 설립했다. 같은 해, 왕패향의 아마추어 회홍극반이 실험적인 전공인 회홍극반으로 전업했고,' 태평도' 가 처음으로 출판되었다.

개혁개방 이후 리, 양승안, 양방연 등은 또 1 년 동안 회홍극의 음악을 발굴하고 정리해 회홍극의 창곡과 반주 특징을 검토하고' 표지판 삽입',' 선물',' 발한' 등 연극에서 실천해 기존 곡패가 새로운 발전을 이루게 했다 현경극단은 회홍극의 곡조를 이용해 고화 희곡 세가공안에 이식해 과감한 시도를 했다.

회홍극의 주요 반주 악기는 고호이고, 다른 반주 악기로는 이호, 호충, 양금, 비파, 삼현이 있다. 첼로는 저음에 많이 쓰이고, 관악기는 대나무 피리, 수나, 씨를 자주 사용한다. 주현 고호는 콘돔 기술을 이용한 표현이다. 다른 악기들은 모두 동강 () 으로 되어 있는데, 즉 대강 () 이 있고, 때로는 거꾸로 활을 가지고 당기기도 한다.

회홍극 밴드 반주를 할 때는 보통 간단한 노래로 복잡하게 부르고, 복잡한 노래로 간단한 방법으로 반주와 가창단 음악이 자연스럽게 민간 복조의 효과를 형성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회홍극의 타악기는 일반적으로 경극의 징과 북을 사용한다.

하지만 타악기에서는 작은 접시로 반주를 했지만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작은 접시의 음고는 극 중 주조의 음고와 같거나 비슷하다. 요리를 두드리는 리듬이 풍부하고 다양하다.

회홍극의 창곡은 곡표 스타일의 구조적 형식에 속한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만강홍을 주체로 하는 곡패로 현강을 채택하는 방법이고, 작은 부분은 판강이다. 서로 다른 민요 몇 곡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성악 세트곡을 형성하고 비교적 완전한 이야기를 한 곡 부르다.

청곡 중곡패의 중요한 조합 형식은 5 판 매화 세트곡으로 만강홍으로 시작하여 겹판과 낙판으로 끝나야 한다. 이런 편집 방식은 이미 회홍극의 기본 법칙이 되었다.

회홍극의 주요 곡조는 봉양가, 원앙구, 심신, 상하조, 하천조, 가위꽃, 소랑조, 죽로, 낙강원, 은우청, 관동조, 팔각곡, 위조, 버드나무 청조, 화강, 8 이다

회홍극은 숙천도시와 주변의 수녕 (), 신양 (), 수양 (), 사양 (), 수홍 (), 회음 (), 연수 (), 관남 () 등지에서 널리 퍼지며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60 년대에 숙천회홍극은 단양단극, 해문산극과 함께 소극' 세 송이 꽃' 이라고 불렸다.

회홍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