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둑은 중국에서 기원했습니까?
바둑은 중국에서 기원했습니까?
바둑의 규칙은 간단하지만, 매우 넓은 플레이 공간을 가지고 있어 바둑이 변화무쌍하고 다른 바둑류보다 더 복잡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이것이 바둑의 매력이다. 바둑을 두는 것은 인간의 뇌의 지능 개발에 매우 도움이 되며, 사람의 컴퓨팅 능력, 창의력, 사고력, 판단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사람들의 주의력과 통제력도 높일 수 있다. 바둑을 두는 것은 아이들의 지능 발달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여, 그들로 하여금 사물을 더 잘 분석할 수 있게 한다.
[이 단락 편집] 기원 전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고대 두요의 도성 평양이 콩코드 부족 국가를 평정하자 농업 생산과 인민 생활이 번영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한 가지 일이 제요를 매우 걱정하게 했다. 이삼가의 아들 주단 () 는 성장했지만, 십 대에는 정업을 하지 않고, 빈둥빈둥 놀고, 많은 사람들을 모아 싸움을 벌이며, 늘 말썽을 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 () 가 물을 치료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단주 () 는 목선 () 에 올라 풍하 () 서안에서 호수 주위를 떠돌고 있다. 그는 기뻐서 밥도 못 먹고, 집에 돌아가지 않고, 어머니의 말도 듣지 않는다. 성씨는 제요에게 이렇게 말했다. "야, 너는 국민의 일만 처리하느라 바쁘다. 너의 아들 주단은 점점 말이 안 되는데, 너는 오히려 개의치 않는다. 앞으로 어떻게 당신을 위해 큰일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제요는 한참 동안 침묵을 지켰고, 주단 마음을 돌이키려면 먼저 그의 본성을 안정시키고, 그의 마음을 즐겁게 하고, 몇 가지 재주를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이삼의 가족에게 이렇게 말했다. "단주를 찾아오라고 하고 활과 화살을 가지고 평산 정상에서 나를 기다리라고 했다."
이때 주단 들은 펜허 모래사장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과 물놀이를 하고 있었다. 갑자기 그는 아버지의 경비병 몇 명을 보았다. 그는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그를 평산으로 끌고 가서 활과 화살을 그의 손에 쑤셔 넣었다. 그가 그에게 말했다. "네 아버지와 어머니가 너를 산속으로 사냥하게 했다. 너는 부모님을 위해 남자를 가장해야 한다. " 주단 생각: 나는 아직 양궁 기술을 배우지 못했다. 어떻게 사냥을 할 수 있습니까? 가시덤불이 가득한 산과 먹구름이 가득한 하늘을 주단 바라보다. 토끼와 새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분명히 아버지와 어머니가 자신을 난처하게 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흥, 난 사냥을 배우지 않아, 우리 부모님이 나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봐!" 위병들은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주단 들은 조용히 앉아 있을 뿐이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고 있는데, 제요는 시종의 부축을 받아 산 아래에서 올라왔고, 옷은 긁혔다. 아버지가 숨을 헐떡이는 모습을 보고, 주단 () 는 마음이 여려 아버지에게 무릎을 꿇고 "아버지는 이 나이에 이렇게 높은 산을 올라가야 하는데,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고 노래했다. 제요는 땀을 닦고 석두 한 조각에 앉았다. 그가 물었습니다. "불행한 아들, 당신은 더 이상 젊지 않습니다. 당신은 17 ~ 8 살입니다. 너는 여전히 바른 길로 가지 않고 사냥을 할 줄 모른다. 너 앞으로 굶어 죽기를 기다리고 있니? 클릭합니다 산기슭에 이렇게 넓은 땅, 이렇게 좋은 산천을 보세요. 당신은 당신의 아버지와 황제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땅과 산천과 인민을 잘 관리합니까? 주단 깜박 하 고 말했다: "토끼는 빨리 실행 하 고 새가 높이 날아." " 이 산에는 토끼도 없고, 하늘에도 새도 없다. 무엇을 찍어야 하나요? ".천하의 백성들이 너의 말을 듣고, 토지산과 강이 모두 잘 다스렸다. 내가 어떻게 아들로 아버지를 위해 속을 썩일 수 있단 말인가? 제요는 단주의 말을 듣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사냥을 배우고 싶지 않고, 군사를 배워서 바둑을 다툰다. 배우면 매우 쓸모가 있다. " 주단 (Dalai Lama) 는 아버지의 황제의 말에 귀를 기울여 사냥을 시키지 않았다. 대신, 그는 약간의 생각을 바꾸었다. "바둑을 두는 것은 쉽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잠시 앉아서 배웠다. 주단 (WHO) 는 화살을 버리고 그의 아버지에게 즉시 가르쳐 달라고 요구했다. 제요는 "하룻밤 사이에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네가 배우려고 하는 한." 라고 말했다. 그 후, 그는 화살을 집어 들고 웅크리고, 화살로 평평한 비탈 바위 위에 십여 개의 네모난 길을 그려 호위병들이 대량의 바위를 주워 반씩 단주에 넘겨주도록 하고, 단주를 이끌고 부락 작전을 이끄는 과정에서 어떻게 석두 표현으로 전진과 후퇴의 작전 전략을 나타낼 수 있는지를 손으로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주단 역시 이때 듣고 인내심을 보였다. 해가 질 무렵에야 제요는 아들에게 전심전력으로 바둑을 가르쳐 주었다. 위병의 재촉에 부자는 평산에서 내려와 봄얼굴을 씻지 못하고 평양 도성으로 돌아갔다.
그 후 얼마 동안, 주단 들은 체스를 배우는 데 매우 집중했고, 그는 밖에서 빈둥거리지 않았기 때문에, 성이는 더욱 현실적이었다. 제요는 성이세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석기에는 깊은 치민, 치군, 산천의 이치가 담겨 있다. 주단이 정말로 마음을 돌리고 이런 이치를 이해한다면, 나의 왕위를 장악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 뜻밖에도 단주 칠은 철저히 배우지 못했지만, 이전 무리의 험담을 들었다. 그는 바둑 제한이 너무 많아 자유가 전혀 없다고 느꼈다. 그는 열심히 일하고, 잘못을 저지르고, 하루 종일 친구를 사귀고, 심지어 모략으로 부황의 자리를 빼앗으려 했다. 그는 상심하여 중병으로 죽었다. 제요도 슬퍼요. 그는 단주를 남방으로 옮겼고, 다시는 단주를 만나고 싶지 않았다. 그는 또한 위순에게 왕위를 양보했고, 우순은 3 년간의 엄격한 고찰을 거쳐 그가 현명할 뿐만 아니라 총명하다고 생각했다. 우순은 제요를 본받아 상군에게 바둑을 가르쳐 주었다. 나중에 바둑 체크 무늬는 도기에 만들어졌고, 사서에는' 을 가르치기 위해 바둑을 만들었다' 는 기록이 있다. 오늘 용사향 장금촌 서산에 바둑판령 바둑석각의 그래픽 유적이 하나 있다.
[이 단락 편집] 중국 바둑의 발전.
바둑은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보물로 중화민족의 지혜 추구를 구현했다. 고대인들은 종종' 치친 슈화' 를 사용하여 한 사람의 재능과 수양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그 중 장기는 바둑을 가리킨다.
바둑은 흑백세계에 형상적으로 비유되어 고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오락과 경기 활동이자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바둑 게임이다. 과학, 예술, 경쟁을 하나로 묶기 때문에 지능 개발, 의지의 질 배양, 융통성 있는 전략적 전술 사상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결과, 그것은 수천 년 동안 활발하게 발전해 왔으며, 점차 국제 문화 경쟁 활동으로 발전하였다.
바둑, 중국 고대에는 바둑이라고 불렸는데, 고대 장기 전체의 장기 원조라고 할 수 있는데, 이미 4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고 한다. 《세본》에 의하면 《바둑》은 야오가 지은 것이라고 한다. 진국의 장화는' 박물지' 에서도 "순은 그 아들의 우매로 가르치는 척한다" 고 말했다. 순은 전설의 인물로 바둑 이론을 믿을 수 없지만 바둑의 초기 기원을 반영한다.
춘추전국시대
바둑은 이미 사회에서 널리 전해졌다. \ "Zuozhuan messire 25 년 \" 한 번 이런 일 을 기록했다. 기원전 559 년에 위국군주는 닝의 박사 등에 의해 추방되었다. 나중에, 닝 의 아들은 웨이 시안 (西安) 공 을 다시 환영 약속했다. 비판적으로 말했다: "ningjia 는 재앙을 겪을 것입니다. 대원들은 우유부단해서 결합될 수 없다. 상황이 어떻습니까? " 바둑의' 우유부단함' 이라는 단어는 정치적 우유부단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이는 바둑 활동이 당시 사회에서 이미 흔한 일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삼국 시대
진 () 이 6 국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통일하여 바둑 활동에 관한 기록이 매우 적다. 서경 잡기' 제 3 권은 두가 서한 초년 기예 최고의 기사라고 기록했지만, 이런 기록은 별처럼 적어 당시 바둑 발전이 더디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한 초년이 되어도 사회는 여전히 "박학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바둑에 능하다" 고 말했다. 바둑은 동한 중후반이 되어서야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1952 년, 고고학자들은 허베이 왕도 1 호 동한묘에서 석바둑판 하나를 발견했다. 바둑판은 정사각형으로 아래에 다리가 네 개 있는데, 국면은 17 로 한위 시대 바둑 바둑판의 모양에 생생한 소재를 제공한다. 수백 년 동안 한위의 잦은 전쟁과 연계돼 바둑 전쟁도 군사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동한 마융은' 지위푸' 에서 바둑을 작은 전쟁터로 삼아 전투로 싸웠다. "3 피트 게임은 전쟁터입니다. 진거사는 죽고, 두 적은 평등하다. " 당시 많은 유명한 군사가들, 예를 들면 조조, 손책, 노신 등이었다. 삼국 시대에는 전쟁터와 장기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유명한' 건안 칠자' 중의 하나인 왕삼은 시문과 부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바둑의 고수이기도 하다. 그는 기억력이 뛰어나 바둑의 판면과 타법에 대해 잘 알고 있어 본' 썩은 바둑' 을 다시 선보일 수 있다고 한다. 중국의 바둑 체계는 역사상 두 가지 중요한 변화를 겪었는데, 주로 지방도로의 증가로 인한 것이다. 위진 전후 중요한 변화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위단 춘예문지" 는 위진 () 과 이전, "종횡기 17 회, 총 289 자, 백기 150 자, 흑기 150 자" 라고 말했다. 허베이 왕도에서 발견된 동한 바둑 체계와 똑같다. 하지만 간쑤 둔황 막고굴 석실에서 발견된' 남북조 바둑' 에 따르면 당시 바둑은' 36 1' 으로 일요일도를 모방했다. "설명 19 채널의 바둑이 이미 유행하기 시작했다. 지금의 바둑과 똑같다. 당시 바둑은 이미 바둑의 초기 커스터마이징이 있었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남북조 시대
남북조 현학의 출현으로 문인들은 말을 똑똑히 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기 때문에 바둑을 두는 것이 더욱 흥성하고 바둑을 두는 것을' 수담' 이라고 부른다. 상층 통치자들은 모두 바둑을 잘 둔다. 그들은 바둑으로 관직을 세우고,' 기품' 제도를 세우고, 일정한 수준의' 기사' 에' 인품' (품급) 을 수여했다. 당시의 바둑 예술은 9 종류로 나뉜다. 석남 유윤전' 에는 "양무제는 바둑을 잘 두는데, 바둑 스펙트럼에는 278 명이 있다" 고 기재되어 있다. 이로써 바둑 활동의 보편성을 알 수 있다. 현재 일본 바둑은' 9 단' 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바둑 오락 기술의 향상을 크게 촉진시켜 바둑 오락이 중국에서의 진일보한 발전과 해외에서의 전파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당송원
당송 시대는 역사상 바둑 오락의 두 번째 대변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황제의 사랑 등으로 바둑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바둑을 두는 바람도 전국에 퍼졌다. 이때 바둑은 군사적 가치뿐만 아니라 정서를 키우고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며 지혜를 키우는 데도 있다. 바둑에서 피아노를 치고,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사람들에게 고아한 것으로 간주되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오락 프로그램이 되었다. 신장 트루반 아스타나 187 호 당묘에서 출토된 비단화' 벼슬녀 바둑' 은 당시 귀족 여성의 바둑 이미지를 그린 것이다. 당시 바둑은 이미 19 를 주형으로 했고, 기사도 이미 정사각형에서 원형으로 변했다. 1959 하남 안양 수대 장생묘에서 출토된 도자기 바둑판, 당대에 일본 효무제, 현재 티베트 일본 창고원에 증여된 상아 집게 바둑판, 종횡 방향은 모두 19 입니다. 중국 체육박물관에서 소장한 당대의 흑백원판과 회안 양공송묘에서 출토된 50 개의 흑백원바둑은 모두 이 시기 바둑의 변화와 발전을 반영한 것이다. 당대의' 바둑 대성지' 제도를 실시하는 것은 중국 바둑 발전사의 새로운 표지이다. 이른바 등신 바둑이란 당대의 한림원이 황제와 바둑을 두는 프로 기사이다. 당시 왕궁에 바친 기사들은 모두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다. 그들은 모두 일류 바둑 기예를 가지고 있어서' 국수' 라고 불린다. 당대의 유명한 기사로는 현종왕, 왕, 구사언, 신종미 등이 있다. 등신제를 실시하여 바둑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바둑의 사회적 지위를 높였다. 이 체계는 초당에서 남송까지 500 여 년간 이어져 바둑의 중국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당대 이래 중국과 외국의 문화 교류에 따라 흥성한 바둑이 점차 국문을 나서고 있다. 우선, 일본은 당사절 대표단을 파견하여 바둑을 데려왔고, 바둑은 곧 일본에서 전해졌다. 바둑계에는 유명한 바둑 선수들이 많이 등장할 뿐만 아니라 바둑과 바둑 제작에 대해서도 매우 신경을 쓴다. 당현종 대중과 같은 2 년 (848 년) 당나라에 온 일본 왕자가 가져온 바둑판은 옥으로 만들어졌고, 견희도 내 수조의 바둑은 옥자로 만들어졌다. 한반도는 일본 외에도 백제 고려 신라 등도 중국과 교제를 하고 있다. 특히 신라가 당에게 사절을 여러 차례 파견해 바둑 교류가 더욱 보편화되고 있다. 신당서 동이전' 에는 당대의 바둑 거장 양이 신라 기사와 맞붙는 이야기가 실려 있어 신라의 바둑이 당시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명청 두 세대
명청 시대가 되자 장기의 수준이 급속히 향상되었다. 그 표현 중 하나는 학교의 급증이다. 명대와 가정년 사이에 바둑 3 대 유명 유파가 형성되었다. 하나는 영가파, 가방을 왕관으로, 서희성을 제자로 삼았다. 첫째, 새로운 학교, 쳉 크라운, 왕 지, 사각형 하위 잠재 첨부; 첫 번째는 염륜과 이복 (북경인) 을 왕관으로 한 사정학파이다. 이 세 유파는 풍격이 다르다. 공수 배치가 각각 중점적이지만, 모두 당시의 명장이다. 그들의 주도로 오랫동안 문인에 의해 독점된 바둑이 시민들 사이에서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농당 소인' 기사들이 쏟아져 나왔다. 잦은 민간 경기를 통해 바둑이라는 게임을 더욱 보급했다. 바둑 오락 활동의 번영으로' 러브레터',' 석실 동화',' 삼국지 바둑보',' 동화병공장',' 바둑사',' 바둑문의' 등 민간 기사들이 편찬한 바둑 수첩이 대거 등장했다. 20 여 종의 명대 바둑 수첩은 귀중한 저작으로 당시 고도로 발달한 바둑 기교와 이론을 엿볼 수 있다. 만주족 통치자의 한족 문화 흡수와 제창도 바둑 오락 활동이 청대에서 고도로 발전하여 명가가 배출되어 바둑원이 전례 없이 번영하게 했다. 청초에는 곽백령, 산대, 오서성으로 가장 유명한 예술가들이 있었다. 특히 곽백령의 두 권의' 자사보' 는 명대 구보의 표기법을 바꿔 상세히 천명하여 가작이 되었다. 청대 강희말년부터 가경 초년까지 바둑계가 더욱 번영하여 바둑계에 많은 명가들이 생겨났다. 그 중에서도 양웨이진, 정란루, 범서평, 사샹은' 4 인' 이라고 불린다. 네 사람 중 양위진의 기풍이 교묘하고 변화무쌍하여 석향과 범서평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석과 범아는 모두 절강해령인으로 소년이 유명해져' 해창 이절' 이라고 불린다. 스샹은 30 세, 판서평 365, 438+0 세 때 당호에서 65,438+00 경기를 한 뒤 승부를 가리지 않았다고 한다. "당호 10 회" 는 짜릿한 공연을 얻어 천고에 전해지는 명품이 되었다.
바둑 규칙 [이 단락 편집]
제 1 장 총칙
바둑의 첫 바둑
첫째, 체스판
반면에는 19 개의 등거리 수직 교차가 있는 종횡평행선, * * * 구성 19× 19 = 36 1 개 교차점 ( 원반에는 몇 개의 점이 있다. 별위' 라고 불리며' 천원' 이라고도 불리는 중앙 별위.
둘째, 체스 조각
바둑말은 흑백으로 나뉜다. 그것들은 모두 납작하고 둥글다. 백자의 바둑말 수는 18 1 및 180 이어야 한다.
바둑 2 단계
첫째, 게임 쌍방은 각각 같은 색깔의 바둑돌 한 장을 들고, 먼저 검은색과 흰색, 다음 장을 번갈아 가며 한 번에 한 장만 가질 수 있다.
둘째, 체스판의 지점에 바둑돌을 놓는다.
셋째, 체스말이 완성되면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넷째, 번갈아 가는 것은 쌍방의 권리이지만 어느 한쪽이 그 권리를 포기하도록 허락한다.
세 번째 진기
바둑판에는 바둑말이 하나 있는데, 한 줄 위의 빈 점이 바로 이 바둑말의 기운이다. 직선에서 서로 인접한 점에 같은 색상의 조각이 있는 경우, 그것들은 서로 불가분의 전체로 연결되어 있다. 그들의 가스도 함께 계산해야 한다. 바둑말이 바로 인접한 점에 다른 색깔의 바둑말이 있다면, 이 소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가스가 상대방에 의해 점령되면 무기 상태에 있게 된다. 무생명 상태의 체스판은 바둑판 위에 존재할 수 없다. 네 번째-승자.
네 번째 건포도
생명이 없는 아들을 접시에서 꺼내는 방법을' 들기' 라고 부른다
건포도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바둑을 마친 후 상대방의 바둑말은 생명이 없으니 바로 뽑아야 한다.
둘째, 다음 바둑 후 쌍방의 바둑은 모두 생명이 없으니, 바로 상대방의 생명이 없는 아들을 뽑아야 한다.
상대편 바둑말 중 하나를 뽑은 후 금점 (금점이라고도 함)
제 5 조 금점
체스판에 있는 어떤 선수든, 예를 들면, 한 선수와 같이, 즉시 생명이 없는 상태에 처해 있으며, 동시에 그는 상대방의 바둑을 뽑을 수 없다. 이 점을' 금지 점' 이라고 부르며 플레이어가 놀지 못하게 한다.
제 6 조. 전 세계적으로 같은 모양을 복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 7 조 최종성
첫째, 단일 관원이나 다른 관원이 없을 때, 그것은 최종적이다.
둘째, 경기에서 한쪽이 중도에 포기하고 결승전을 위해. 상대방이 중판에서 이겼다.
제 8 조 살아있는 바둑과 죽은 바둑
마지막으로 양측은 두 개의 진짜 눈이 없는 바둑은 죽은 것이므로 뽑아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마지막으로 쌍방이 확인한 결과, 두 개 이상의 진안은 살아있는 바둑이라 추출할 수 없다.
제 9 조 계산 결과
첫 번째 작은 중국 규칙
1, 게시 규칙 3 3/4 sub
첫 번째 단계는 죽은 아이를 안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한 가장자리로 둘러싸인 점 (차수) 만 세고 기록 (일반적으로 둘러싸인 점은 전체 10 차) 한 다음, 방금 그 변의 하위 수를 세고 기록한 다음, 차수와 하위 수를 더한다. 3 단계: 검은색을 세고 3 3/4 을 빼면 흰색을 세고 3 3/4 을 더하면 됩니다. 4 단계: 결과를 180 및 1/2 (체스판의 36 1 점의 절반) 와 비교합니다. 추월하면 승리이고, 그렇지 않으면 부정적인 판단이다.
2. 길을 비켜, 길을 비켜
먼저 붙이지 않고, 먼저 붙이고 반만 물리면 된다.
제 2 조 일본 규칙과 한국 규칙
한일 규칙도 마찬가지로 번호법을 채택하고, 마지막 흑국은 6.5 표를 붙여야 한다. 먼저 한 면의 수량을 세고 기록하고, 다른 면의 수량을 세고 기록한 다음, 검은색으로 6.5 눈을 뺀 후, 마지막으로 흰색과 비교하면 많을수록 더 많이 이긴다.
제 2 장 경쟁 조건
첫 번째는 우선 순위 결정입니다.
경기 순서는 대회가 경기 전에 제비를 뽑거나 추측하여 결정한다.
두 번째 게시물
흑방의 첫 번째 수법의 효율성을 상쇄하기 위해 흑측은 현재 전국 공식 경기의 최종 계산에서 3 분의 2 와 4 분의 3 의 성적을 발표해야 한다.
제 3 조 일정
타이밍은 게임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다. 모든 조건부 경기는 타이밍 시스템을 사용해야합니다.
I. 시간 제한
게임의 성격에 따라 각 바둑의 시간 제한을 미리 규정해야 한다. 기사가 사용하는 시간은 규정된 시한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바둑 한 판의 시간 제한은 길거나 짧을 수 있고, 기층 경기는 1-2 시간으로 정할 수 있으며, 전국 경기는 하루 안에 끝날 것을 요구한다.
둘째, 카운트 다운
카운트다운 게임에서는 시한 내에 몇 분 동안 카운트다운을 시작하도록 미리 규정해야 한다. 전국 경기는 5 분 카운트다운을 예약하고, 기층경기도 1 분 카운트다운을 예약할 수 있다. 초를 계산하면 1 분도 안 되는 이동은 계산되지 않습니다. 매 1 분마다 보존 시간에서 1 분을 공제하지만 규정된 시간을 다 써서는 안 된다. 카운트다운 작업은 심판이 30 초, 40 초, 50 초, 55 초, 58 초, 1 분마다 실시한다. 1 분 동안 보관할 때마다 심판은 선수에게' X 분 남았다' 고 제때에 통지해야 한다. 마지막 분 초 방법은 30 초, 40 초, 50 초, 그리고 1, 2,3,4,5,6,7,8,9 ... 매초마다 정확한 소리로 보고한다. 최종 신고 방식은' 10, 시간초과는 음수로 판정된다' 고 밝혔다. 속기 경기의 초계 방법은 경기 대회에서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별도로 규정할 수 있다.
제 4 조 최종성
1. 총칙 제 7 조 규정을 제외하고 어느 한쪽이 기권하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심판이 마이너스 또는 무승부로 판정된 경기도 종국으로 간주된다.
둘째, 쌍방의 최종 확인은 먼저 룰렛을 먼저 한 다음 다른 쪽에서 다른 색깔의 체스판을 사용하여 바둑판의 오른쪽 아래 모퉁이에 있는 선 밖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제 5 조 게임 정지 및 체스 봉쇄
결전이 있는 경기의 결선 시간을 규정하고 있다 (예: 단일경기, 정오에 반드시 경기를 중단해야 한다 등). ) 게임 시간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중대한 경기의 경우, 바둑제를 채택할 수 있으며, 시합이 규정된 바둑 시간에 이르렀을 때, 시합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주문한 플레이어는 바로 떠나야 합니다. 명령을 내린 선수는 심사한 뒤 기록지에 준비한 요점을 적어 도장을 찍어 심판에게 넘겨준다. 재회할 때 심판은 즉석에서 개봉하여 표기 위치에 놓고 경기가 계속되었다.
제 6 조 경기장의 규율
첫째, 상대는 이유 없이 기권하여 경기에서 물러나서는 안 된다.
둘째, 경기에서 상대는 상대방의 사고를 방해하는 어떤 행위도 있어서는 안 된다.
셋째, 경기에서 상대는 다른 사람과 경기 상황을 토론하거나 관련 자료를 열람해서는 안 된다.
넷째, 시합할 때 상대는 장내에서 왔다갔다하며 다른 사람이 바둑을 두는 것을 볼 수 없다.
다섯째, 경기할 때는 문명언행에 주의를 기울여 깔끔함을 유지해야 한다.
제 7 조 이의 자의 권리와 의무
첫째, 몇 초 안에 몇 분 남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볼 권리가 있다.
둘째, 정상적인 경기를 방해할 수 있는 현상이나 문제가 발견되면 심판에게 의견을 제기할 권리가 있다. 그러나 비교적 긴급한 사건을 제외하고 상대는 자신의 시간 내에 제기해야 한다.
셋째, 마지막으로 승부를 계산할 때 상대는 인원수를 바로잡고 승부를 계산하는 잘못을 요구할 권리가 있다.
넷째, 심판이 판결을 내리면 상대는 반드시 복종해야 하며, 의문이 있으면 즉시 조직절차를 통해 대회에 항소해야 한다.
다섯째, 상대는 경기장 규율을 지킬 의무가 있다.
6. 상대가 테이블을 떠날 때 상대방에게 바둑말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줄 의무가 있다.
7. 경기가 끝난 후 상대는 기구를 치우고 즉시 떠날 의무가 있다.
제 8 조 바둑을 두다
1. 만약 한쪽이 기권하지 않고 다른 쪽이 연속으로 두 걸음 걷는다면, 두 걸음 연속으로 걷는 쪽이 음성으로 판정된다. 둘째, 바둑돌을 다 내린 후 바둑판에서 들고 다른 곳에 놓아라. 바둑돌을 제자리에 다시 놓고 경고를 주다. 바둑말이 정말 떨어지는 이유라면 주워서 마음대로 만질 수 있습니다.
3. 게임이 반으로 진행되면서 앞 아래의 바둑말이 이미 움직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플레이어의 만장일치 의견을 얻은 후, 판정자가 제자리로 다시 옮겨지거나, 판정자가 유효하다는 것을 판정할 수 있다. 이의가 있으면 즉시 심판에게 보고해야 한다. 심판은 움직이는 아들이 바둑 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움직이는 아들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을 판단할 수 있다. 움직이는 아들이 유효합니다. 무승부 무거운 다운 고의적인 전이의 경우, 양도자는 소극으로 판정되어야 한다.
넷째, 경기에서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경기가 흩어졌으니 쌍방이 계속 경기를 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만약 쌍방이 모두 가격을 흥정할 수 없다면, 그들은 평화나 중요한 약속을 수여받을 것이다. 만약 상대가 확실히 무심코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면, 게임은 다시 시작할 수 있다. 게임을 재개할 수 없다면, 바둑 게임의 부정적인 판정을 받게 된다. 만약 한쪽이 고의로 바둑을 분산시킨다면, 패배를 판정한다.
제 9 조 건포도
아이를 낳고 나면 상대방의 화난 아들을 잘못 안고 잘못을 저지른 사람에게 한 번 경고하고 화난 아들을 제자리에 돌려놓는다.
제 10 조 금점
바둑말이 금지 지점에 있을 때 판정이 무효이고 기권이 한 번 있다.
제 1 1 조 글로벌 동형 번식
첫째, 강도는 즉시 돌려주고, 반품한 사람은 무효로 판정하고, 한 번 기권했다.
둘째, 마지막으로, 글로벌 동형 복제 금지 원칙에 따라' 짝퉁' 을 살아있는 바둑으로 허용하지 않는다.
셋째, 3 강도 4 강도 순환, 장수, 2 자 등 쌍방이 서로 양보하지 않는 희귀한 특례에 대해서는 무승부 또는 중격을 선고할 수 있다.
넷째, 글로벌 동형 복제 금지 원칙에 따라 반대자들은 이를 최종 판결하지 않는 이유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제 12 조 기타
첫째, 심판법에 포함되지 않은 반칙 현상은 심판이 일반 규칙이나 경기 규칙의 정신에 따라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으며,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제때에 심판에게 보고해야 한다.
둘째, 대국 선고 경고자는 한 판 바둑에서 두 번 연속 2 회 연속 판정을 받아야 한다.
[이 단락 편집] Go 용어
페르몬 포톤용 쌍칼은 이래라저래라 하며 훌쩍 뛰어올라 말아 먹었다.
날카로운 펀치가 클램프 브래킷을 닫고, 매달린 땅을 눌렀다. 첫째, 확장 레버 회수, 공격 버튼 공급.
호랑이 꼬리표 가시는 냄새를 멈추고, 헐렁하고, 뒤로 물러서서 파내는 것을 막는다
도리깨 점을 봉하고, 수직 아치를 짜고, 두껍고, 가볍게 들고, 깨뜨리고, 후회하고, 뚜껑을 붙이다.
나는 내가 무너질 것 같아, 나는 마을로 옮겨서 나룻배를 타려고 하는데, 나는 어쩔 수 없이 힘줄을 묻고 뛰어갈 것이다.
엔진 뚜껑을 만지고, 높은 시소를 굴리고, 모형을 세우고, 웅크리고, 벽을 얇게 남겨라.
큰 비행, 큰 용, 큰 눈, 큰 접시, 큰 점프, 작은 비행, 작은 끝, 작은 눈, 작은 접시, 작은 침략, 당겨.
침투, 스트레스, 공격, 보상, 차꼬, 봉비, 진, 공역, 공역, 쌍살, 쌍쌍쌍쌍쌍복식, 쌍호, 쌍식.
이중 강도, 이중 디스크 내부 풀, 내부 에어 클립, 타격 방지, 노크 방지, 리프트 방지, 음식 방지, 서명 방지, 방점, 당기기 방지, 켜기
문을 열면 꽃이 피지 않고 장수시험이 오래 걸린다.
계산 중심선은 바람 벨, 태극, 먹기, 뺏기, 때리기, 때리기, 걸기, 때리기, 부르기, 먹기 등 세 부분으로 나뉜다
외부 당김, 외부 공기 가방, 제대로 먹고, 네 강도, 반눈 반수를 향해 달려야 한다.
영리한 손이 경기를 놓쳤고, * * * 이 몇 글자로 먼저 패스파인더를 죽였고,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첨탑, 날카로운 봉인, 날카로운 공격과 날카로운 침입 클립이 티곡진, 토도, 토도, 토도로 돌아왔다. 이것은 강도를 위해 싸우는 재미있는 장소이다.
질서가 스스로 파괴되고, 우열, 바둑이 문을 통과하고, 가스를 교환하고, 살의를 하고, 머리를 당기고, 십자가를 당기고, 강탈하다.
또한 클립 버클, 비틀기, 질식, 공격, 강제, 보험, 파손, 강도, 강도, 강도, 강도, 강도, 살인.
강탈하고, 강탈하고, 강탈하고, 강탈하고, 돈을 던지고, 두 개의 강탈을 하고, 두 개의 점, 두 개의 활동, 두 개의 안정된 국면을 찾고, 버려진 아들을 강화하고, 착실하게 하다.
거북이 갑옷 낮은 붕괴, 교묘한 바둑 묘기, 대패하고 돌아오다.
집행, 실리, 실안, 고독한 바둑 패자, 미정형, 사각지대 상실, 선실선.
죽음의 입' 에서 낯선 손이 변해 섬세한 바둑을 늦추고 부드럽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얕은 침지, 얕은 소멸, 전환, 고독한 저격 치료, 순살, 순식, 순일, 최종 승리, 직두침입, 침입
살아있는 바둑을 침입하여 눈-점-점-빈 점-점 구조의 두꺼운 벽 잔재를 죽이다.
속수가 여러 차례 싸구려를 되풀이하여 바둑을 이기고, 직사각형 귀신이 손에 바둑을 들고 덤벼든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낡은 구멍을 입고, 상해를 털고, 강도를 강화하고, 강도를 강화하고, 공기가 떠다니고, 부석, 바둑 속도 구성, 신물 위치가 높다
가난한 손은 힘이 없고, 악한 손은 힘이 없다. 상대가 바둑을 이야기하고 바둑을 후회하다. 진짜 눈은 비어 있고, 가짜 눈은 막혀 있다.
접시도 접시는 마치 눈 탈골, 껍데기 9 탈수, 안공, 봉교자 같다.
탄성 중단점, 깨진 눈, 축소, 축소, 눈 위치, 가짜 눈이 일반적입니다. 먼저 추측하고 바둑을 두다.
좋은 체스 방망이로 모자를 붙이고, 강도질을 하고, 가스를 올리고, 강도질을 하다. 천천히 말하면, 갈라진 딱딱한 다리 강수들은 모두 괴롭힘을 당한다.
바둑을 속이고, 뿌리를 찾고, 구르고, 해부하고, 간결하고 어리석고, 초보자, 신형을 비워 두다
번호는 놀고 있고, 코는 움직이고 있고, 문제는 서 있어, 함부로 빼앗아갈 수가 없다.
한편으로는 2 단계를 빼앗고, 3 단계를 빼앗고, 3 단계를 잡아당기고, 깃털 세 개를 잡아당기고, 비스듬히 날고, 대국을 느끼고, 대귀신을 느꼈다.
샤오 페이 강도 세계 만년, 강도 천왕산 걱정, 강도 무리한 바둑, 이기지 못했고, 중국은 이기지 못했다.
중국 이닝 승리, 도박 승리, 모자 모양의 영원한 생명 강도, 이중 안티 로봇 강도 자신, 강도, 강도, 삶과 죽음.
바둑에게 길을 양보하고, 문을 닫고, 회문표를 먹고, 드래곤 사인을 하고, 첫손을 잡고, 첫손을 잡고, 중고를 뺏고, 중고를 뺏는다.
성공한 사람이 죽으면 먼저 만두를 빼앗고, 양머리를 비틀어 전리품을 보충하고, 먼저 두 손을 잡고 성공한 두 손을 잡는다.
연쇄강도, 밭에 던지고, 밭에 던지고, 바람을 넣어야 하고, 수소는 바람을 넣어 죽고, 수소는 긴장을 풀고, 금정강도, 공삼각테스트, 손대답, 손시수.
나는 코끼리 눈을 뚫고 귀신의 칼을 빼앗을 것이다. 실패자는 부츠를 벗고 액셀러레이터를 조였다. 이 쌍은 넓고 타이트하다.
복숭아꽃을 다섯 번 쏘면 강도로 돌아가지 않는다. 첫 번째 느낌은 메이부시가 바둑 추측으로 법정형으로 2 급마다 한 번씩 반대한다는 것이다.
호흡 강도 순환을 늦추고 원숭이 얼굴 원숭이 얼굴을 털고 파렴치하게 구유를 강탈하고 칼을 강탈하여 용의자를 강탈했다.
돌 3 새, 25 침입, 35 침입, 36 침입, 3 강도, 일련의 3 강도.
손썰기 분석: 쌍방이 먼저 공격하고, 쌍방이 다시 싸우고, 연달아 4 강도가 자유로이 길을 양보하다. 형세 판단
두 개의 단일 스위치를 분해하고 두 개의 비스듬한 비행 서명을 분해하는 관계; 금계독립, 산산, 삼각, 끈적, 강탈, 그리고 공중으로 돌돌 말아서 수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