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귀걸이는 원래 장식용으로 쓰였나요? 귀걸이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귀걸이는 원래 장식용으로 쓰였나요? 귀걸이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유명한 Yuefu 시 "공작 남동쪽 비행" 한 번 썼다:? 허리는 물이 흐르면 밝은 달을 듣는다. -응? 시 에서? 이봐? 귀걸이입니다. 악명? 보통 이렇습니다.
오랜 역사의 진화에서 예절, 민족문화차이, 사회분위기의 제약을 받아 시기별로 귀걸이의 모양, 착용 방법, 풍습도 다르다.
귀를 꿰는 것은 원래 일종의 징벌과 경고였다.
중국 여성들이 귀걸이를 착용한 역사는 유구하다. 중국 여성들이 귀걸이를 착용한 지 이미 2000 여 년이 되었다고 한다. 귀걸이는 여성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액세서리 중 하나로, 역사상 기복이 모든 액세서리 중 가장 크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믿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귀걸이가 초기에 태어났을 때 귀를 미화하는 효과가 없었다.
원시 사회부터 조상들은 귀걸이를 착용하기 시작했다. 이때 귀걸이는 부적이나 엑소시즘의 일종으로 부족의 마녀만이 착용할 수 있다.
일부 원시 부족들도 귀걸이를? 비천한 사람? 상징입니다. 명대의' 유청일찰' 이라는 책에서도 명확한 기록이 있다.
여자가 귀걸이를 끼고 안 끼는 것은 예로부터 문제다. -응?
원시 부족에는 종종 전쟁이 있기 때문에 전쟁이 있으면 전쟁 포로가 있어야 한다. 그들은 사방팔방에서 온 전쟁 포로들을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노예로 삼고 상징적인 귀걸이를 달고 노예의 상징으로 삼았다. 일단 네가 귀걸이를 끼면, 너는 반드시 너의 주인에게 복종해야 하며, 절대 몰래 귀걸이를 벗지 마라. 심지어 그들이 낳은 아이도 귀에 못이 박히며 작은 노예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나중에 반지를 끼는 일부 사람들이 중원으로 이주하여 귀걸이를 착용하는 의미를 바꾸었다. 사람들은 반지를 끼고 물과 아름다움을 상징하며 한동안 귀걸이를 착용하는 풍습을 시작했다.
그러나 역사가 진나라 시대에 접어들면서 예의의 발전에 따라 귀고리를 입어야 하는 귀걸이는 한족 지역에서 매우 드물어지는데, 고대인들은 전체 체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신경을 썼기 때문이다. 몸이 손상되어 학부모도 감히 파손할 수 없고, 귀를 끼는 것은 절대 안 된다. 따라서 귀걸이의 발전은 곧 한족 지역에서 바닥으로 떨어졌다.
이 기간 동안 고대인들은 특별한 귀걸이를 발명했다. 한인은' 소' 라는 특수한 귀걸이를 발명했다. 우리의 현대와 비슷한 가짜 귀걸이를 채우는 것은 귀구멍을 뚫는 것이 아니라 머리핀 머리에 묶어 귀가에 걸어놓는다.
한진 시대에는 귀 구슬을 시녀의 귀에 걸어 규칙을 지키며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귀걸이는 구속 윤리에 있어서 장식보다 더 큰 역할을 한다. 이 상황은 진나라에서 성당까지 계속되었다.
남송 이후 귀악세사리를 입는 것은 중국 한족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했다. 예교의 출현으로 여성이 귀를 입는 것은 전례가 없다. 일반 여성은 말할 것도 없고, 황후와 후궁도 예외가 아니다. 곧 귀를 꿰고 발을 감싸는 것과 마찬가지로 남녀를 구분하는 중요한 특징이 되었다.
귀걸이의 분류
새로운 타이밍 기간의 귀 짱 및 귀 짱
귀비녀는 틈이 있는 둥근 옥석이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 중국은 이미 숭옥문화를 일으켰다. 옥덩어리도 세계 최초의 귀걸이로 출토물이 대강남북에 퍼졌다.
이 가운데 내몽골 자치구 오한기 융융융 문화 유적지에서 발견된 옥귀걸이는 지금으로부터 약 8200 년 전이다. 7400 년의 역사.
하지만 비교적 원시적인 귀걸이로서, 지금까지도 어떻게 쓰는지 아는 사람이 없다. 귀걸이를 착용하면 귀의 틈새를 잡을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가는 끈으로 귀에 묶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옛사람이 생전에 반지를 끼고 죽은 후에 왕을 썼다는 말도 있다. ...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지만 옥옥옥이 귀걸이라고 판단한 이유는 주로 다른 신석기시대 무덤에서도 비슷한 옥옥옥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그것의 보관 장소는 대부분 유해의 귀에 있다. 이와 함께 인간 아이돌의 귀도 천공돼 옥옥옥이 귀걸이로서의 역할을 입증했다.
귀걸이 외에도 부유하고 아름다운 고대인들은 제한된 조건 하에서 또 다른 귀걸이를 만들었다.
귀.
귀군의 외형은 농축함부르크와 약간 비슷하고, 두 끝은 둥글고 중간은 좁다. 옥군보다 약 1500 년 늦게 나타났다.
물론, 신석기 시대에는 성숙한 금속 제련 기술이 없었기 때문에 우리가 발견한 귀걸이는 대부분 천연 옥석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모양과 양식이 비교적 간단했습니다.
비열한 것을 용서하고, 나를 좋아하지만, 귀의 아름다움을 정말 이해하지 못한다.
청동기 시대의 귀걸이와 귀걸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금속 제련 기술이 점차 등장하면서 인간 문명이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은 금속 액세서리를 제작하고 사용하기 시작했다.
흥미롭게도, 이 시점에서 봉건 문화의 영향을 받아 귀장식은 점차 중원 지역 사람들의 생활에서 벗어나 발전의 저곡으로 접어들고 있다.
장자? 안에? "덕숭부" 구름:? 황제 펭귄에게는 귀를 잡거나 귀를 입지 않습니다. 장가를 가는 사람은 집에서 멈추고, 더 이상 쓸 수 없다. -응?
오히려 주변민족들이 귀걸이에 대한 열광적인 추앙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하상주 시대의 귀걸이 착용자는 소수민족 위주로 남녀 모두 착용합니다.
이때 귀걸이의 소재는 주로 금과 구리이지만, 금으로 귀걸이를 만들고 녹송석으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하는 귀족도 있다.
한나라에서 삼국 시대까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한대 때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귀를 끼는 것은 허용되지 않았지만, 고대인들은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악세사리를 기꺼이 포기할 수 있었을까?
이왕 귀구멍을 뚫을 수 없는 이상, 왜 하나 치지 그래? 현대 귀클립? 좋아, 그래서 머리핀은 한나라에서 태어났다.
비녀
우리는 그것이 단지 머리핀일 뿐, 머리에 꽂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귀걸이는 귀에 걸려 있다. 머리핀은 이 두 물체의 조합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사람들은 머리핀을 머리핀과 연결한 다음 귀 뒤의 머리에 꽂으면 귀걸이가 자연스럽게 귀 뒤에 떨어지는데, 설령 귀를 손질한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악세사리는 심지어 동한 의류제도에 기재돼 공식적으로 인정한 내혼외 결혼 여성의 필수 악세사리가 됐다.
후한서에서 후비는 모두 노빌 () 이 있다고 언급했는데, 그리고? 모든 핀은 같은 시스템에서 제조되는데 등급이 있나요? 이에 따르면, 비녀는 한대에서 상당히 흔히 볼 수 있는 장신구여야 하며, 한대의 고화에서도 자주 볼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송대부터 귓구멍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각종 귀걸이가 일제히 놓여 있었다.
당나라는 역사상 공인된 개방 왕조였지만 머리 장식 의상 등 액세서리는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귀를 꿰는 이 일에 있어서 당나라는 보수적인 원칙을 따랐고, 전세의 고화에는 귀걸이를 착용하지 않았다.
남송 시대에는 귀걸이가 주류가 되어 왕성하게 발전했다.
특히 서두에서 언급한 진주 귀걸이는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다. 이것은 주로 송나라가 진주를 매우 중시하고, 당시 제도는 궁전에서 진주를 금지하고 궁중빈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인은 사용할 수 없다고 규정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을 금지할수록, 사람들이 신분을 높이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따라서 부유한 가정의 일부 여성들은 구슬 반지를 불법으로 사용한다.
송대의 귀걸이는 진주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금을 주요 소재로 하고 있는데, 이는 송대의 개방된 정치와 전례 없는 번영의 경제제도 덕분이다.
원명은 송대의 귀를 꿰는 풍습을 답습했지만, 스타일에서는 금이나 진주라는 단일 소재에 만족하지 않았다. 실크로드의 개통으로 서역의 각종 보석이 중국에 도입되어 각종 보석이 박힌 귀걸이가 성행하기 시작했다.
청나라 만주족은 정권을 세우고 귀걸이 한 귀 세 집게의 풍습을 한족에 전해졌다. 청나라는 명나라를 기초로 청청 풍격에 녹아들었고, 여자는 귀에 구멍 세 개를 치고 귀걸이 세 개를 착용해야 했다.
따라서 세 귀를 치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젊은이들은 모두 선조들이 남은 놀이를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작은 귀걸이는 이렇게 굴곡이 많은 발전사가 있다. 귀걸이처럼 보이는 발전사는 실제로 각 왕조의 생산 기술, 경제 수준, 사회 풍조를 반영하며, 귀걸이의 진보도 당시 시대의 진보였다.
한편, 고대 귀걸이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조형은 현대 심미와 무관하며, 고대인의 선진 기술 성과와 심미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