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술품 경매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나 산업 체인이 어떤 것인지 누가 말해 줄 수 있나요? 높은 점수!

미술품 경매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나 산업 체인이 어떤 것인지 누가 말해 줄 수 있나요? 높은 점수!

1. 영화 제품의 정의

(1) 영화 제품의 정의

경제학자들은 영화 산업을 "우주의 행성"처럼 거대하다고 묘사합니다. "동일한 산업 시스템: 시스템 내에서 영화 산업은 영화 대본 작성, 제작, 배급, 상영 등을 포함한 통합 프로세스를 갖춘 산업 체인입니다. 시스템 외부에서는 영화 및 TV 투자 외에도 영화 산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산업은 다양한 관련 산업과 협력하여 영화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영화 ​​광고, 게임, TV 방송, 장난감, 테마파크 등 다양한 포스트 필름 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산업 체인에서 우리는 영화가 필름 카피의 형태로 상업적 임무를 완수하면 비영화적 상업 마케팅이 그 힘을 발휘하고 영화의 수명을 연장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영화 흥행수입

경제학의 비용편익 이론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내영화는 크게 4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박스오피스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등장한 고예산 영화이며, 다수의 중소형 영화도 우리나라 영화 박스오피스 수익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1) 고예산 영화

1억 위안 이상의 투자로 매년 3~5편의 영화만 개봉하는 이른바 '국내 블록버스터'를 말한다. 예상 흥행액은 8천만 위안이 넘습니다. 예를 들어 2004년 '쿵푸'는 1600만 달러, 국내 흥행액은 1억6000만 위안을 투자했고, '비검의 집'은 2억5000만 위안, 국내 흥행액은 1억5000만 위안을 기록했다. 2005년 국내 블록버스터로는 3억 4천만 위안을 투자해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약속', 1억 6천만 홍콩달러를 투자해 흥행 수익을 올린 '약속', 국내 영화 중 박스오피스 2위인 '신화'는 1억2000만 위안, 국내 박스오피스 3위는 '세븐 소드'가 8300만 위안을 기록했다. , 1억 홍콩달러 투자액을 기록한 '세븐 소드', 국내 박스오피스 4천만 위안으로 국내 박스오피스 6위를 기록했다.

대예산 영화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대스타, 대감독, 높은 투자, 높은 흥행이라는 할리우드의 '하이 컨셉(HIGH CONCEPT)' 영화의 특성과 동일하다. 이러한 유형의 영화의 가장 큰 특징은 기본적으로 국내 흥행만으로는 투자비를 회수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점이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영화는 자금 조달 구조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자금 조달처에는 중국 본토, 홍콩, 일본이 포함된다. , 한국, 심지어 할리우드까지. 이를 통해 영화 제작 시 해외 마케팅 요소를 고려할 수 있기 때문에 본토 박스오피스 외에도 북미, 아시아 등지에서 더 높은 가격에 배급권을 매진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본토의 고가의 오디오 및 비디오 저작권과 제품 후 개발로 인해 이러한 유형의 영화는 기본적으로 막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05년 제작된 국내영화 중 비록 이 진영의 영화는 4편에 불과했지만 국내영화 흥행의 28.4%를 차지하며 중국영화 해외판매의 주축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 우리나라 영화 제작 산업의 투자 모델은 대규모 제작을 통해 시장 번영을 주도하는 등 점차 할리우드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중제작영화

투자금액이 1천만~5천만 위안 정도이고 국내 흥행 목표가 1천만~8천만 위안 정도인 영화를 말한다. 2004년작 '도둑 없는 세상', '사랑하는 아기', '어두울 때 눈을 감으세요', '공작', '장사이드', '정페이민' 등 1천만 위안~1천만 위안 상당의 영화. . 일반적으로 이 범위에는 매년 10편 미만의 영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진영에는 세 가지 유형의 영화가 있습니다. 첫째, 2004년의 "장사이드", "정페이민", 2005년의 "태항산"과 같은 핵심 주제를 가진 개별 영화가 있으며 천만 위안을 투자했습니다. 위안화 국내 박스오피스 8위를 기록한 '인창하', 600만 위안을 투자해 국내 박스오피스 20위안으로 국내 박스오피스 10위를 기록한 '생사유유'. 두 번째는 2004년 '공작', '블룸 블룸', 2005년 '영원한 슬픔의 노래' 등 해외 시장을 고려한 소수 상업 문학영화와 예술영화로 60억을 투자했다. 천만 위안, 국내 제작비 2,205만 위안. 국내 영화 중 박스오피스 9위, 발렌타인데이, 여름, 설날 등 특수 시장에 초점을 맞춘 일부 상업영화. 2004년 '사랑에 빠진 아기', 2005년 '산차구' 등 '어두울 때 눈을 감아라' 등 8000만홍콩달러를 투자해 국내 박스오피스 6400만위안으로 국내 박스오피스 4위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D'는 4000만 홍콩달러를 투자했고, 국내 박스오피스 4100만 위안으로 국내 박스오피스 5위, 발렌타인데이를 중심으로 개봉 예정인 '한성 레이더스'는 8000만 홍콩달러를 투자했다. 천만 홍콩달러, 국내 흥행 2위 '만약? 사랑' 국내 흥행 1,800만 위안 등 국내 영화 중 7위 2005년 국내 흥행 상위 10위권 중 중제작 영화가 6편으로 국내 흥행액이 2억 105만 위안으로 국내 상위 10위권 전체 흥행액의 34.1%를 차지했다. 게다가 이 6편의 영화 중 2편은 중국과 홍콩이 자금을 지원한 공동제작물이고, 2편은 홍콩에서 제작된 공동제작물이다.

(3) 중소 제작영화

제작비가 400만~1,000만 위안 사이를 말하며, 국내 흥행 목표는 100만~1,000위안이다. 2004년 '낯선 여자의 편지', '그린 레드', '찬양해주세요', '히말라야 스타', '일석이조' 등 1만 위안~1만 위안 상당의 영화. 2005년 '아이들의 꿈', 영화 '다시 사랑한다고 말해', '몬스터', '형수', '조숙한', '천 잔의 술' 등의 영화에 출연했다. 그러한 영화의 수는 일반적으로 연간 약 20편입니다. 20편 정도의 중소영화 중 약 절반이 순수 국내영화와 본토-홍콩 공동제작물(중국과 홍콩이 자금을 지원하는 공동제작물 및 홍콩에서 제작되는 공동제작물 포함)입니다. 그 중 국내 흥행 수입이 500만 위안 이상인 작품은 10개 미만이고, 여전히 500만~1000만 위안은 주로 중국과 홍콩 펀드와의 공동 제작과 홍콩 제작 합작 영화다. 순수 국산 영화 중 주로 500만 위안 미만에 집중되어 있다.

(4) 소규모 제작 영화

이 수준의 영화 제작비는 약 100만~300만 달러로 그 수가 가장 많다. 기존 통계에 따르면 2005년 기준 이러한 영화는 약 200편 정도였으며 이는 연간 전체 제작물의 약 77%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들 영화 중 일부는 극장에서 상영되었지만 흥행 실적은 상당히 미미했습니다. 다른 영화는 소규모로 다른 지역에서 개봉되었습니다. 이 수준의 영화 중 상당수의 영화에 대한 주요 시장은 텔레비전 방송권과 시청각 제품 저작권입니다. 예술성이 높은 몇몇 예술영화는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한 뒤 해외 일부 지역에 판권을 팔아 일정량의 보상을 받거나 약간의 흑자도 얻을 수 있다. 배급 허가를 취득한 후 유통 채널에 전혀 들어가지 않고 바로 영화 라이브러리에 들어가는 영화도 있습니다.

2. 영화 관련 상품

(1) 정의

영화 관련 상품은 업계 관행에 따라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영화 관련 상품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영화 직접 상품과 영화 파생 상품:

1. 영화 직접 상품

영화 직접 상품은 영화에 의존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복사 자체를 통해 복사라는 수단을 통해 영화 콘텐츠 제품이 비디오 테이프, VCD, DVD, TV 방송 및 서적을 비롯한 다양한 매체 형태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2. 영화 파생 상품

영화 파생 상품은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아 영화와 관련된 캐릭터, 장면, 소품 등을 중심으로 개발된 핵심 상품 컨셉을 말합니다. .다양한 제품. 시장에서 영화 및 관련 상품의 개발 및 운영 과정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다.

영화 및 관련 상품의 운영 흐름도

(2) 영화의 구체적인 형태 -관련 상품

1. 텔레비전에서 방송됩니다.

TV 방송국에서 영화를 방송하는 것은 관련 산업 수입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미국 영화 수익의 30%는 TV 방송과 주문형 영화에서 나옵니다. 우리나라 영화의 TV방송 수입은 전체 영화 수입에서 이 수치보다 훨씬 적지만 우리나라 영화 제품의 TV방송 시장은 2004년에 발전하였다. CCTV-6, Shanghai Oriental Movie Channel, Jilin Changying 총 수입 4개 영화 채널인 영화 채널과 서부 영화 채널 중 매출이 10억 위안에 이르렀으며 이는 2003년 수익보다 43% ​​증가한 수치입니다. 2005년에는 이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여 11억 5천만 위안에 이르렀습니다.

2.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시청각 제품은 영화 관련 산업의 중요한 부분으로 전체 산업의 발전을 어느 정도 결정하고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북미에서는 테이프 수익이 영화 박스오피스 수익의 두 배 이상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2005년 중국에는 300개 이상의 시청각 출판사, 300개 이상의 시청각 제품 복제 회사, 2,000개 이상의 시청각 제작 및 배포 회사, 100,000개 이상의 소매 및 유통 매장이 있었습니다. 9 광동성은 중국 오디오 및 비디오 산업의 생산, 출판, 복제, 패키징 및 유통의 중요한 기지가 되었습니다.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유통은 중국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광디스크 생산은 중국 오디오 및 비디오 산업의 80%를 차지합니다. 반 이상. 2005년 중국의 시청각 제품 판매액은 100억 위안을 초과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시청각 회사의 대부분은 광동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전국 시청각 시장의 정품 시청각 제품 중 80%가 광동에서 생산되며 연간 매출은 60억 위안이 넘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광동에는 현재 다양한 유형의 오디오 및 비디오 출판 단위가 20개 이상, 오디오 및 비디오 제작 단위가 약 70개, 광디스크 복제 회사가 41개, 광디스크 생산 라인이 300개 이상이며 광디스크 생산량이 전체를 차지합니다. 전국 전체의 50%가 넘는다. 180개 이상의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도매 단위와 6,700개 이상의 소매 임대 단위가 있으며, 그 중 80%는 민간 기업입니다.

3. 인터넷 방송 및 온라인 서비스

우리나라 인터넷정보센터 조사에 따르면 2007년 6월 기준 우리나라 전체 인터넷 이용자 수는 1억 6200만명에 달한다. , 인터넷 사용자 수는 2억 1100만 명으로 미국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2006년 말과 비교하면 신규 인터넷 사용자 수는 2,500만 명에 달합니다.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지만 보급률은 여전히 ​​12.3%에 그쳐 인터넷이 선진국인 미국, 일본, 한국과 비교하면 세계 평균 17.6%보다 낮은 수준이다. 더욱 넓어졌습니다. 그 중 광대역 인터넷 사용자 수는 1억 2,200만명에 이르렀고, 휴대전화를 단말기로 사용하는 무선 접속 인터넷 사용자 수는 4,430만명에 달했다.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의 성별 격차는 점차 줄어들어 여성이 전체의 45.1%를 차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넷 이용자의 연령구조는 불균등하게 전개되어 강한 청년층의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25세 미만 인터넷 이용자 비율이 절반(51.2%)을 넘었고, 30세 이하 인터넷 이용자 비율도 70%를 넘어섰다. 70.6%). 우리나라 네티즌 중 40% 이상(43.9%)이 대학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전히 고등교육을 받은 특성이 강하지만 예년에 비해 문명화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네티즌 중 중학생이 3분의 1 이상(36.7%)을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절대 숫자는 6000만명에 가깝다. 이는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의 젊은 특성을 통해 상호 확인됩니다.

영화의 온라인 상영과 온라인 서비스는 영화와 웹사이트에 막대한 수익 잠재력을 가져올 수 있다. 현재 온라인 다운로드는 하나의 패션이 되었고, 그 인기는 영화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대부분의 온라인 다운로드는 저작권 소유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많은 영화가 개봉 직후 인터넷에 등장하기 때문에 이는 영화 흥행 및 시청각 제품 시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나라는 2005년 4월 30일에 《인터넷저작권 관리방법》 및 관련 집단관리기관규정을 공포하였다. 우리나라는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보다 실질적인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연내 '정보통신망 통신권 보호에 관한 규정'을 공포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가 인터넷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규제하기 위해 입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는 저작권 보호 시스템을 개선하고 온라인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며 온라인 침해를 억제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2006년에는 우리나라도 국제표준과 통합하기 위해 '국제인터넷조약'에 가입할 예정이다.

4. 인쇄물

영화 도서. 영화와 책의 상호작용은 영화의 인기가 동명의 책과 상호작용하여 더 높은 흥행과 매출을 올리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종류의 좋은 상호 작용이 생성되려면 스토리 자체의 가시성과 가독성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영화와 상호작용하는 도서, 특히 확장된 내용을 담은 도서의 출판과 뜨거운 판매는 문화상품의 다각적인 발전과 산업화, 그리고 영화산업 체인의 개선을 나타냅니다.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는 원래 마케팅 도구이자 영화 배급 및 상영을 위한 홍보 자료였습니다. 영화 포스터 디자인은 계속 업그레이드되면서 독특한 매력과 시각적 충격으로 점차 예술 작품, 장식, 심지어 투자 대상이 되었습니다. 영화포스터는 영화의 영향력을 확대시키는 한편, 영화의 수입도 증가시킨다.

외국영화는 관련 상품 중 이 부분의 개발을 매우 중시하는데, 인쇄물의 발전은 영화는 물론 영화산업 전체에 막대한 이익과 영향력을 가져왔다. 이와 관련하여 해외에서는 성공적인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1996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처음 출간되었을 당시, 전 세계적으로 『해리포터』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1997년에는 미국 저작권이 아동 문학 사상 최고가인 10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해리포터 영화가 개봉하면서 책 판매량이 두 배로 늘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6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판매되었으며, 누적 판매량은 2억 7천만 부를 넘었습니다. 작가 조앤 캐슬린 롤링의 계획에 따르면 '해리포터' 시리즈는 7권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일부 분석가들은 7편의 영화가 모두 완성되면 '해리포터'의 전체 흥행 수익이 100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해리포터' 영화와 책은 서로 영향을 미쳐 전 세계에 수많은 '해리포터 팬'을 양성했고, 책과 영화는 좋은 상호작용을 형성했다. 영화 포스터의 가치는 포스터 디자이너, 영화의 인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미국 경매 사이트에서는 '더 와이어' '글래디에이터' 등 영화 포스터 가격이 100달러가 넘고, '킹콩' 프랑스판은 150달러, '해리포터 3' 포스터는 150달러가 넘는다고 한다. 미화 260달러입니다. 일부 오래된 영화 포스터는 더 비쌉니다. 1927년 "메트로폴리스" 영화 포스터의 국제 버전은 미국에서 690,000달러에 판매되었으며, 1932년 버전의 "The Mummy" 포스터는 1942년 영화 "The Spy of North"의 가치가 453,500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아프리카' 포스터는 경매에서 7만8천달러에 팔렸다.

5. 영화 광고

영화 광고는 영화와 그 파생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광고 형식입니다. 영화광고는 크게 영화 내 내장광고와 영화 상영 중 프리롤 광고로 구분된다. 전자에는 영화 속 물리적 소품, 사진 속 장면, 대사와 언어에 대한 특별한 알림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광고는 매우 효과적이어서 관객에게 직접 광고 알림을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영화의 줄거리에 통합됩니다. 청중의 내면적 인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후자는 일반적으로 영화의 공식 콘텐츠 이전 또는 영화가 끝난 후에 독립적인 광고 콘텐츠로 재생되며, 운영자에 따라 영화 제작자 광고, 출판사 광고, 극장 광고 및 영화 광고로 구분됩니다. 공시 하다. 영화 내장 광고, 영화제작사의 프리롤 광고, 배급사의 프리롤 광고도 영화 유래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의 VCD 및 DVD 제품과 후기 영화 및 TV 이후의 광고는 TV 미디어 방송 중에 작동합니다. 또한 영화책, 장난감 및 기타 관련 제품도 광고 매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문화상품이자 미디어이다. 영화를 미디어로 활용한 광고는 미국, 유럽, 일본, 남미 등 여러 나라에서 텔레비전, 신문, 정기 간행물 못지않게 중요한 매스미디어 광고가 됐다.

영화 광고는 관객이 많고 광고 정보에 자주 노출되어 도달률이 높고, 광고 정보가 관객에게 오랫동안 영향을 미치며 좋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인들을 위한 영화 산업의 수입이 크게 늘어납니다.

1997년 Xinfei Electric은 수입 블록버스터 'Landslide'로 중국 기업 영화 배급을 개척했습니다. 최근 영화광고가 급속도로 발전했지만, 아직은 광고회사의 개입이 거의 없이 영화사와 극장이 스스로 광고를 홍보하는 원시적인 상태에 머물러 있다. 영화 광고의 대표적인 예로는 '휴대폰', '도둑없는 세상' 등이 있다. 영화 '휴대폰'의 주요 후원사는 모토로라 400만 위안, 차이나모바일 80만 위안, BMW 20만 위안의 후원금액을 갖고 있다. 한편으로는 이들 스폰서들의 제품이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반면, '휴대전화' 상영이 끝난 지 몇 달이 지나도 그들의 영상 제품은 여전히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의 이미지도 여전히 남아 있다. 출현빈도와 시간에 따른 광고비를 측정해보면 그 가치비율이 상당하다. 영화 '도둑 없는 세상'에 등장한 BMW 자동차, HP 노트북, 캐논 디지털 카메라와 휴대용 프린터, 노키아 휴대폰, 만리장성 윤활유, '베이징 모닝 뉴스', 어부의 보물 조폐국 등 영화 '영웅'을 예로 들면, 광고 후 5분 만에 타이강생명, 상하이시마오리버사이드가든, 차이나모바일 등 40~50개 업체가 경쟁을 벌이게 됐다. 결국 일본 차이나모바일, 우량계, 도요타 등 대기업에 30초당 최대 200만 위안의 가격으로 빼앗겼다.

6. 영화 및 TV 기반

영화 및 TV 기반은 전체 영화 산업 발전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몇 가지 야외 장면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영화는 영화 및 TV 기반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국내에는 많은 영화 및 TV 기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의 운영 조건을 소개합니다. 그들은 모두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Hengdian Film and Television Base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고 Shanghai Film and Television Park는 일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Zhuozhou Film and Television Base는 강한 고대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Wuxi Film and Television Base는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비스 시설. 영화를 활용하여 우리나라의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은 실현 가능한 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영화 촬영은 영화와 TV 기반의 발전을 촉진하며, 후자는 전자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필요한 조건을 제공하며, 이 둘은 상호 의존적이며 함께 발전합니다. 동시에 영화 및 TV 기지는 관광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관광 수입은 영화 및 TV 기지 수입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영화와 TV는 관광에 활력과 문화유산을 더해주며 관광객의 관심을 크게 자극할 수 있습니다. 영화 및 TV 드라마 촬영과 연계하여 건설된 수많은 명승지는 명승지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고 매력을 증가시켰습니다. "영화와 TV를 표면으로, 관광을 핵심으로, 문화를 영혼으로", Hengdian Film and Television City는 단독으로 운영하는 영화와 TV 기반 관광에서 국내 일류의 영화와 TV 관광 건설로 점차 전환을 실현했습니다. 테마 파크. Hengdian Film and Television City는 새로운 관광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제품 업그레이드 및 혁신을 출발점으로 삼아 영화 및 TV 문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영화 및 TV 요소를 관광 수요와 결합하며 공연 예술 프로그램 및 참여 활동과 같은 다양한 형태를 채택합니다. 새롭고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적극 개발하겠습니다. 업스트림 산업 체인에서 영화 및 TV 제품이 형성하는 매력에 의존하고 영화 및 TV 플롯에 따라 매력을 포장 및 홍보함으로써 성숙한 운영 체제가 점차 형성되어 영화 및 TV의 출시, 개발 및 성숙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광 명소는 계속 성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