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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왕조의 복식문화와 그 사회적 배경

왕조 복식문화의 사회적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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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前秦) 시대 진(秦)나라의 의복의 표준색은 검은색이다. 그러나 스타일은 여전히 ​​​​오른쪽 옷깃이 칼라 위로 접혀있는 큰 옷깃의 스타일입니다. 기본적으로 전국시대를 따릅니다. 여성복은 몸에 꼭 맞고 폭이 좁으며 바닥에 닿을 정도로 길며, 밑단은 대개 발이 노출되지 않도록 나팔 모양으로 되어 있다. 소매는 넓은 스타일과 좁은 스타일의 두 가지 스타일로 제공되며 소맷단은 대부분 가장자리가 처리되어 있습니다. 칼라 부분이 매우 특징적이며 일반적으로 크로스 칼라로 되어 있으며 넥라인이 매우 낮아 속옷이 노출됩니다. 동시에 각 층의 칼라는 노출되어야 하며 최대 개수는 3겹 이상이므로'삼중복'이라고 한다. 진나라의 국가의 종교의례는 상나라나 주나라의 종교의식과 유사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하지만 종교의식은 단순화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인간의 정치문명의 과정은 정치의식과 정치사상의 지속적인 개선의 과정일 뿐만 아니라, 정치의식의 지속적인 단순화 과정이기도 하다.

한나라의 옷은 여러 번 꼬아 엉덩이에 감은 뒤 비단 리본으로 묶은 옷에도 정교하고 화려한 문양이 그려져 있다. 한나라의 직선치마는 남녀 모두 입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옷은 일찌감치 서한시대에 나타났으나 예복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동한 이후 곧은 치마가 점차 대중화되어 어두운 옷을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한나라는 중국에서 가장 강력한 봉건 왕조 중 하나였습니다. 한나라 무제(吳帝) 시대에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생산품을 보유하고 가장 강력한 국력을 보유한 나라였습니다. 한나라 말기의 사회적 갈등은 극도로 치열했고, 각지에서는 봉기와 폭동이 계속됐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은 중국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위진(魏晉) 남북조(南朝代) 여성복은 진한(秦汉)시대의 풍습을 계승하고 소수민족 복식의 특징을 흡수하여 전통적으로 여성복을 입었다. 상체는 셔츠, 재킷, 재킷, 하체는 스커트로, 상의는 검소하고 하체는 넉넉한 스타일이며, 소매 부분은 넉넉하고 스커트는 큼지막한 스타일입니다. 멀티 플리츠 스커트, 스커트는 바닥까지 길고 밑단은 헐렁해 멋스럽고 자유로운 효과를 줍니다. 위진남북조는 고대 중국 가구 디자인의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그 이유는 위진남북조가 중국사상 발전에 중요한 역사적 시기였기 때문이다. 전국시대 『백가사상』 이후 또 다른 사상해방의 시대. 유교가 쇠퇴하면서 새로운 삶의 가치, 인생관, 사회윤리 등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철학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당나라 여춘은 당나라 여성복의 주요 스타일이었다. 수나라와 당나라 초기 여성들은 소매가 작은 짧은 저고리와 몸에 꼭 맞는 긴 치마를 입었습니다. 치마는 보통 허리 위로 높게 묶었으며 일부는 겨드랑이 아래까지 묶고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 당나라 중기의 치마는 당나라 전기의 치마보다 넓었다. 당나라 복식문화의 특징은 평시 다양한 민족간의 복식문화 교류가 광범위하게 이루어졌음을 반영한다. 이러한 복장은 당나라 사람들의 대담한 시도를 의복에 반영하고 육체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이념을 구현하며 여성의 이념적 해방을 의복에 표현합니다.

송나라 한남복은 큰 옷깃, 오른쪽 접힌 옷깃, 둥근 옷깃의 두 가지 전통 의상 스타일을 따랐습니다. 둥근 목 스타일은 당송보다 남자 옷의 소맷단을 넓게 만듭니다. 송대 한나라 여성복의 기본 스타일은 오른쪽 옷깃이 있는 큰 옷깃과 교차된 칼라의 두 가지 기본 스타일이 있습니다. 송나라 의복 특성의 역사적 변천은 왕조 초기의 단순함에서 왕조 말기의 사치품에 이르기까지, 한편으로는 사회적 경제의 발전을 나타내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지배계급의 타락이 심화된다.

원나라는 기본적으로 당나라의 복식을 따랐다. 남자들은 모두 터번과 예복을 입는데, 예복의 색깔은 항상 녹색인데, 이는 당시의 제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후두의 발은 약간 처져 있고, 가운데에 '비단 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약간의 신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여성복은 짧은 저고리가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긴 스커트도 있었고, 라운드넥 로브도 있었어요. 허리는 보통 리본으로 묶고 나머지 부분은 아래로 늘어뜨려 두 개의 깃발처럼 보이게 한다. 비단 스카프는 당나라의 스카프보다 폭이 좁지만 길이가 크게 늘어나서 길이가 3~4미터 정도 된다. 원나라는 우리 나라 역사상 가장 개방적인 시기이자 통일된 다민족 국가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였습니다. 원나라는 고작 100년밖에 지속되지 않았지만 치열하고 소박한 초원문화(유목문화)와 성숙하고 풍요로운 중원문화(농업문화)의 충돌은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으며 화려한 문화에 신선한 내용을 많이 더해준다. 중국 민족의.

명나라 남자 복식 스타일은 여전히 ​​큰 옷깃, 오른쪽 접힌 옷깃, 둥근 옷깃의 두 가지 전통 복식 스타일을 따랐습니다. 여성복은 남성복보다 종류가 더 다양합니다. 명나라 여성복은 주로 셔츠, 코트, 하렘, 등받이, 비자, 스커트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의복의 기본 스타일은 대부분 당송 시대의 스타일을 모방한 것이며, 대개 오른쪽으로 되어 있어 한족의 풍습을 복원한 것입니다. 명나라 초기에는 홍무와 영락 시대에 사회가 비교적 안정되었고, 원래 도시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북쪽과 남쪽에 수많은 새로운 상업 중심지가 나타났습니다. 16세기에 이르러 명나라 사회경제의 자본주의적 요소는 더욱 발전했다.

청나라 남자복은 주로 의복, 외투, 외투, 셔츠, 바지 등이 있었다. 그 중 하나는 남성과 여성 모두가 착용하는 "양복 조끼"또는 "양복 조끼"입니다. 스타일에는 큰 옷깃, 이중 옷깃, 비파 옷깃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모든 면에 테두리가 있는 일종의 조끼가 있고 앞면에 13개의 단추가 있는 수평 줄의 단추가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한 단어 옷깃" 조끼 또는 "13 Taibao"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나라는 소수민족 상류층을 중심으로 세워진 봉건 독재 왕조 중 마지막 봉건 왕조였으며, 중국의 오랜 역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과거와 미래를 안내합니다. 이 역사의 기간은 미래 세대에게 매우 풍부하고 귀중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전통 경제가 최고조에 이르렀고, 각 생산 부서의 기술 수준이 전례 없이 향상되었으며, 상업 무역도 상당히 번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