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두운 의식과 민족 전통
어두운 의식과 민족 전통
우리는 다른 방으로 들어갔고, 나는 안에 많은 보석이 있는 것을 보았다. 반짝이는 석두 한 조각, 녹색 아이스크림 한 무더기, 옥 한 조각, 약간 푸르고 반투명하게 보입니다.
우리는 고풍스러운 방에 있다. "안은 전부 골동품이야! ! "우리 선생님이 말했다." 망가뜨리지 마! " 갑자기 자전거 한 대를 보고, "이 자전거도 골동품인가요?" 라고 말했다. 푸드덕 하는 소리와 함께 주위의 학우들이 모두 웃으며 앞뒤를 맞추자 배가 터질 것 같았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진흙 플라스틱을 만드는 법을 배울 것이다.
나는 조심스럽게 나의 공룡 책을 들고 있다. 나는 잠시 이 꼬리를 안고, 내 사지를 안고, 내 몸을 안고, 내 목을 안고, 마지막으로 내 이목구비를 안고, 공룡 한 마리가 나타났다. 더 세심한 처리를 거쳐 이 공룡은 더욱 생동감 있게 되었다. 이번 참관은 나에게 매우 재미있다! 너의 시야를 넓혔다! !
오늘 아침 우리는 청소년 활동 센터를 참관했다.
우리는 안으로 들어가 2 층으로 올라갔고, 한 집을 보았는데, 그 안에는 제공, 보살, 소룡, 미륵불, 어옹, 촉숙 등 기이한 목조가 방 전체를 가렸다.
우리는 다른 방으로 들어갔고, 나는 안에 많은 보석이 있는 것을 보았다. 반짝이는 석두 한 조각, 녹색 아이스크림 한 무더기, 옥 한 조각, 약간 푸르고 반투명하게 보입니다.
우리는 고풍스러운 방에 있다. "안은 전부 골동품이야! ! "우리 선생님이 말했다." 망가뜨리지 마! " 갑자기 자전거 한 대를 보고, "이 자전거도 골동품인가요?" 라고 말했다. 푸드덕 하는 소리와 함께 주위의 학우들이 모두 웃으며 앞뒤를 맞추자 배가 터질 것 같았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진흙 플라스틱을 만드는 법을 배울 것이다.
나는 조심스럽게 나의 공룡 책을 들고 있다. 나는 잠시 이 꼬리를 안고, 내 사지를 안고, 내 몸을 안고, 내 목을 안고, 마지막으로 내 이목구비를 안고, 공룡 한 마리가 나타났다.
더 세심한 처리를 거쳐 이 공룡은 더욱 생동감 있게 되었다. 이번 참관은 나에게 매우 재미있다! 너의 시야를 넓혔다! !
오늘은 화창한 오후이다. 우리는 학교에서 한 팀을 모아 육대장이 이끌고 문화관에 가서 서전 전시회를 참관했다.
문화관 입구로 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6 개의 큰 글자, 즉 안정구 문화관이다.
선생님은 우리를 4 층으로 데리고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 전시실로 오셨다.
전시실 벽에는 크고 작은 글과 그림이 많이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스케치 호머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그림 속의 호머는 모자를 쓰고, 콧대가 곧고, 얼굴이 굳어지고, 시선이 먼 곳으로 향했다. 백화꽃의 수염에 그의 입은 마치 이 성스러운 순간에 무언가를 발표할 것 같이 약간 벌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그림은 사람들의 사상을 용납할 수 없다. 한 폭의 그림이 그들의 마음속에 저절로 나타난다 ... 호머는 9 세기부터 8 세기 고대 그리스의 맹인 시인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기원전 12~ 1 세기에 트로이 전쟁과 관련 해상 모험을 묘사한 고대 그리스 서사시' 일리아드' 와' 오디세이' 는 그가 짧은 민요를 근거로 쓴 것이다.
그는 또한 호머 서사시를 썼기 때문에 호머 시대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번 견학을 통해 나는 호머뿐만 아니라 호머의 정신도 알게 되었다. 나는 반드시 호머로부터 배우고, 열심히 일하고, 장래에 국가에 보답해야 한다!
나는 뿌리 조각 예술 전시회를 참관하기 위해 일찍 일어나 아버지에게 나와 함께 참관하라고 재촉했다.
우리는 문화 센터에 와서야 박물관의 외부가 이미 정성스럽게 장식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꽃 한 대야가 미소를 지으며 매혹적인 꽃향기를 뿜어냈다. 줄지어 늘어선 상록수에는 갖가지 가지각색의 등불이 걸려 눈부신 빛을 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빨간 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나는 아버지를 진전청으로 끌고 가는 것이 한스럽다. 와! 전시관은 이렇게 크고 웅장하다.
용주, 사자 헤더, 산하호, 용문을 뛰어넘는 잉어 등 여러 가지 기괴한 모양의 뿌리 조각이 질서 정연하게 전시장으로 가득 차 있어 나를 눈부시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그러나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자랑스러운 공작새와 날개를 펴고 있는 독수리이다.
나는 그 아름다운 공작새가 그녀의 채색된 꼬리를 펴고 관광객들과 경쟁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자신있게 앞으로 나아가서 부스럭거리는 자세로 자랑스럽게 그녀에게 미소를 지었지만, 그녀는 가지각색의 깃털을 떨고, 가지각색의 금빛 팬이 내 눈앞에 나타났다. 나는 어리석어서 어쩔 수 없이 그녀의 미모를 부러워했다.
날개를 펴고 있는 독수리를 보세요. 한 쌍의 밝은 눈이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은 마치 아름다운 미래를 동경하는 것 같다.
거대한 날개 한 켤레가 위로 펼쳐지고, 그렇게 힘이 세고, 그렇게 힘이 세서 손국경절의 그 노래' 독수리' 를 생각나게 한다. 독수리가 날개를 펴고 푸른 하늘로 날아간다. 나는 독수리가 되어 자유롭게 날 것이다. 나는 흰 구름이 되어 나의 고향을 보호할 것이다. 그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메아리쳤다.
날카로운 발톱도 있습니다. 사냥 전문가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광객은 모두 노인이다. 나는 그들이 걸으면서 손가락질하며 구경을 하는 것을 보았다. 그들의 표정에서 그들의 마음속의 기쁨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예술 분위기 속에서 그들은 훨씬 젊어진 것 같다. 이 순간, 약 7 ~ 8 세의 어린 소년이 나를 매료시켰는데, 그는 카메라를 손에 들고 이 예술가들의 걸작들을 사진으로 찍느라 바빴다! 그가 찍은 것은 가치 있는 작품이자 내일의 희망이다. 수업이 다가오자 나는 아쉬워하며 전시장을 떠났다. 이번 뿌리 조각 예술 전시회는 정말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박물관 작문 중간고사 이후 어느 날, 우리는 칠리하구에 위치한 간쑤성 박물관을 참관했다.
차에서 내리자 미풍이 얼굴을 스치며 간수성 박물관의 웅장한 건물이 눈에 띄었다.
연한 갈색의 대리석 벽면은 사람들에게 진한 인문적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자세히 보니' 간쑤성 박물관' 이라는 여섯 글자가 새겨진 대리석 현판이 반짝 빛났다.
빌딩 앞에서 사진 한 장을 찍고, 우리는 흥분된 심정으로 로비로 들어갔다.
홀은 넓고 시야는 넓지만 단조롭지 않아 고풍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2 층으로 올라가자 나는 실크로드에 관한 모든 전시품이 진열되어 있는 제 1 전시장으로 들어갔다.
여기에는 두 개의 전시장, 즉 군사와 문화가 있다.
전시된 석궁기와 제화살은 여전히 "자태가 남아 있다".
그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수양검으로, 2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내몽골 Ejina 깃발 노래 후궁에서 출토되다.
그리고 우리는 한 구석으로 들어가 실크로드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했다.
나는 고대 악기에 가장 관심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고대 악기는 구금과 수직 심벌즈였다.
구금은 일명 루치, 크로스, 칠현악기로, 음색이 순수하고 음악에 많이 쓰이지만, 그 특별하고 복잡한 지법 때문에 지금은 구금을 유창하게 연주할 수 있는 음악가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러나 수직심벌즈는 중국의 전통 악기가 아니라 실크로드를 통해 먼 메소포타미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실크로드는 우리의 역사와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 생각이 여전히 신비로운 실크로드 꽃말 속에 있을 때, 어느새 고생물화석 전시장으로 들어갔다. 여기서 나는 고생물화석 * * * 이 다섯 가지 중요한 비약 단계, 즉 태고, 원고,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를 알게 되었다.
여기서 나는 공룡의 자태를 목격하고, 오래전에 화석이 우리에게 알려준 이야기들을 목격했다.
가장 놀라운 것은 간쑤 경양에서 출토된 황허 고상 화석이다. 유적이지만, 이 순간 나는 46 억년 지각한 음을 들은 것 같다.
그런 다음 우리는 도자기 및 해양 화석 전시장을 방문했습니다. 각종 화석과 악어들이 정말 나를 현혹시켰다.
우리는 정오가 가까워지자 박물관을 떠났다.
이번 성박물관 여행은 나로 하여금 많은 지식을 배우게 하고, 나로 하여금 나의 장려한 조국을 더욱 사랑하게 하였다!
주천 문화관 주천 해방기념관 구도를 참관하는 그들 중 일부는 성공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뜻대로 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만족한다.
그들은 적어도 자신의 목표를 위해 분투했기 때문에,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이 과정을 즐겼고, 그들의 인생도 충실하고 의미 있게 되었다.
우리 집에는 팔형이 한 마리 있다.
그는 야성이 넘치고 자유를 동경하며, 자연히 우리들에게 감금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하루 종일 새장에 부딪혀 도망가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몇 차례의 헛된 시도는 시종 포기하지 않았다.
부딪히고 부딪혔고, 머리 위의 깃털 세 개가 모두 떨어져 온몸이 피투성이였다.
나중에, 너무 배가 고파서 그런지, 그는 우리가 그에게 먹인 음식을 먹기 시작했다.
나는 기뻐서 그것에 대한 보살핌을 풀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것은 여전히 여느 때와 다름없이 발버둥치고 있다. 작은 몸 속에는 무한한 힘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며칠 후 새장이 찢어졌다.
우리가 반응하기도 전에, 그것은 재빨리 맑은 하늘로 날아올라 우리를 야유하게 했다.
아마도 이것이 그에게 가장 적합한 생활 방식일 것이다.
이제 생각해 보세요. 새들은 어떻게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을까요? 태어나고, 날고, 둥지를 짓고, 벌레를 잡는 것만으로는 조류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없을 것 같다.
철새가 매년 남쪽으로 이주하는 것은 반드시 다른 새들을 부러워하게 할 것이다.
우리 집을 사러 끌려온 그 팔형은 우리 집의 생활을 싫어하지만 자신의 노력과 새장을 뛰쳐나가는 기쁨에 자부심을 가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더 큰 야망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의 인생에서 역할을 할 수 있을 뿐, 일반인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그녀) 는' 죽고 불후의' 것이기 때문에 고대와 현대 역사상 위인이 무수히 많다.
아니, 히틀러 같은 사람들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봐 걱정된다.
어쨌든,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훨씬 낫다. "아니면 그가 죽었다."
그렇다면, 왜 자신을 더 의미 있고 풍요롭게 하지 않을까요?
다른 것을 바라지 않고, 자신의 인생을 백지 한 장처럼 허전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열심히 일하고, 즐겁게 하루를 보내고, 자신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다.
과학기술문화센터를 참관하는 오늘 아침, 날씨가 춥지도 덥지도 않아서, 우리 엄마와 나는 과학기술문화센터에 가서 우리의 참관을 즐겼다.
아침에 우리는 과학 기술 문화 센터에 왔다. 우리는 먼저 도서관을 참관했는데, 그것은 성인 열람실과 어린이 열람실로 나뉜다.
그곳의 책은 사람을 현란하고 현란하게 한다! 오전 내내 나와 엄마는 열람실에서 책을 읽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곳의 책은 가지각색이다, 가지각색이다, 정말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 나는 중국의 동화와 레이펑의 이야기와 같은 많은 책을 읽었는데 ... 동화 이야기는 나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주었다. 그 역사적 인물들은 이렇게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들은 나의 식견을 넓혀주고, 나의 지식을 더욱 다채롭게 한다! 나중에 다 보고 나서 엄마한테 같이 쇼핑하러 나가라고 했어요.
오후에 어머니와 나는 코프 박물관에 왔다. 내가 코프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어머니는 내가 참관하도록 격려해 주셨다.
나는 과학 박물관을 방문하기 시작했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안에 있는 물건들이 가지각색이다. 신기하다. 나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먼저 로봇을 보았습니다. 정말 신기했습니다. 그것은 인간이 선택한 노래를 팝업할 수 있다. 나는 미래에 인류가 더 많은 다기능 로봇을 건설하여 인류를 축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저는 자동차와 배의 모의 훈련과 같은 흥미로운 것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러한 훈련은 실제 상황과 마찬가지로 매우 사실적이다. 나는 이 사건들이 모두 깨지기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셜록 홈즈의 사건 해결 능력에 감탄한다. 나는 그의 사건 해결 능력이 비범하고 불과 지진 게임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 게임들은 우리 초등학생들의 응급능력과 생존지식을 단련시킬 수 있다.
이 재미있는 게임들, 내가 직접 이 게임들에 참여했는데, 매우 재미있다! 나중에 우리 엄마가 나를 찾아와 집에 오라고 하자 나는 떠났다.
나와 엄마는 집에 갔다. 가는 길에, 나는 과학기술 문화 센터의 상황에 대해 애착을 품고 있다. 나는 오늘 많은 지식을 얻었다고 생각하는데,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개봉문화관을 참관하며 금세기 마지막 설날이 다가온 날을 세어보니 세월이 황급히 또 조용하고 바쁜 해가 지나갔다는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연말이 다가옴에 따라 어린 시절에 쌓아온 아름다운 인상이 점점 옅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더 이상 폭죽, 불꽃놀이, 만두, 세뱃돈 시대가 아니며, 더 이상 한 살 더 자라기를 바라지 않고 10% 의 지식을 많이 얻는다. 설날이 가장 행복한 시기라기 보다는, 사람들이 갑자기 나이가 들고 책임이 중대한 고비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일반적인 축하를 해주고, 송년송년의 상서로운 말을 몇 마디 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문장 한 편을 쓰면, 일찌감치 풍아가 없어졌다.
사회자처럼 올해의 큰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과거와 현재를 느끼고, 미래를 생각하며, 지지자들의 칭찬을 받기 위해 박수를 친다.
만약 내가 자신을 속인다면, 아마도 우리의 기대는 너무 높을 것이다. 설날은 일 년 365 일 중 평범한 하루일 뿐이다. 우리는 그 안에 너무 많은 문화적 내포와 상업적 투기를 주입하여 특히 무거워 보이게 했다.
사실, 우리는 평상심으로 대하고, 그런 기대와 동요를 억제하고, 먹고 마시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프로그램 외에 잠정적인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일찍이 설날은 나에게 아름답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많이 남겼다.
나는 오늘 아이들이 나처럼 이 경축의 성대한 명절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이에 따라 경력이 다른 것은 각자의 성격과 취미 때문인 것 같다. 각종 매체가 어떻게 폭격을 렌더링하든 간에, 나의 실제 감정은 항상 만족스럽지 못하다. 평상시보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많이 지쳤고, 많이 무거워졌다.
부모님이 가고, 친척과 친구들이 가고, 동료가 만나도 가야 한다. 물질은 영원히 먹고 마시는 것 밖에 없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하고, 새해 복 많이 받고, 운이 좋다는 상투적인 어조는 사람을 불편하게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반복해서 반복해야 한다.
쇼핑을 하고, 등불을 추측하고, 선물을 주고, 한턱 내고, 해마다.
사람은 팽이와 같아서, 그 사람에게 얻어맞고 회전하며, 무게 중심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렇게 쉴 틈이 없는 명절에 우리는 아이처럼 흥분하고, 밤새워 순환하는 파티를 보고, 다른 사람의 웃음소리를 들으려고 노력해야 했지만, 우리가 느끼는 것은 졸린 눈빛, 실망한 마음, 욕심이 없는 위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나는 차라리 10 시에 자고, 책을 좀 보거나, 평소와 같이 친구와 카드놀이를 할 것이다.
항상 전 국민이 모두 기뻐하는 날, 나는 전혀 흥미가 없었고, 심지어 항상 입맛이 좋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전통, 문화, 역사, 풍습은 원래 모두 인위적인 산물로, 우리 조상들이 제정한 것이다. 우리 세대의 끊임없는 복제, 진화는 그들을 휘황찬란하게 하고, 인터넷 홍보는 그들을 변이하게 한다. 그것은 결국 우리 자신을 제한하고, 기본적인 인간성을 거스르며, 사람들은 자유와 행복을 갈망한다. 춘윈 는 가장 선명한 거울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구나 안에서 이런 피곤하고 부정적인 얼굴을 볼 수 있다. 기쁨의 그림자라도.
그래, 우리는 늙어서 인간의 변천을 느꼈다.
올해 설은 내년 설에 복제되었다. 오늘의 불행은 내일 사라질 수 있습니다. 기억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의 그림자와 슬픔을 걸러내고, 나머지는 아름다운 것이라고 부를 수 있지만, 한때는? 그곳에는 우리의 자리가 없다. 허황된 것이다. 가짜인 줄 뻔히 알면서도 반복해야 하고, 문장 써서 행인을 달래고 아이를 달래야 한다.
늙어서는 안 된다. 어린 시절의 순수함밖에 없을 것 같다.
토요일에 스승의 지도하에 나는 생물사의 다른 몇몇 학생들과 함께 상해 식물원에 갔다.
해설하는 선생님의 이름은 황총석으로, 수줍은 잘생긴 남자로 화동사범대학교에 다니고 있다.
우리는 먼저 사막 식물박물관에 갔다. 원래 사막 같은 환경에는 이렇게 많은 식물 품종이 있을 것이다.
멕시코 데킬라, 보석꽃, 옥기린 등.
또 키가 큰 선인장 몇 그루, 각종 선인장, 붉은 노랑색의 다양한 색깔이 있다. 선생님은 또한 seabuckthorn 이라는 식물로 토지의 사화를 다스릴 수 있다고 알려 주셨습니다. 사생식물의 뿌리는 매우 크고, 일반 식물의 뿌리는 수관만큼 크며, 사막 식물의 뿌리는 종종 수십 미터를 뻗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막명언)
따라서 토지는 고정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열대우림관에 갔다.
이곳에는 거대한 야자수와 미인 바나나가 있다. (선생님은 이 식물의 씨앗이 퇴화되어 번식할 수 없고 실제로는 무성하다고 말했다.)
사막 식물에 비해 이곳의 식물은 훨씬 풍부하다.
밝은 크리스마스 꽃, 한 줄기 붉은 빛이 한 무더기 뛰는 불꽃과 같다.
그뿐만 아니라 용안, 리치, 구아바, 파파야, 바나나, 달걀노랑과 같은 열대 과일나무도 많이 있습니다. , 이것은 우리에게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하고, 가지들이 가득한 거대한 열매들을 볼 수 없다는 것은 정말 불행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생님은 또한 우리에게 외래 식물 반얀 나무를 소개했다.
유칼립투스는 뿌리가 자라기 때문에 단목성림의 장관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신기하다.
그 후 우리는 란원과 도원에 갔다.
사군자' 중의 하나인 난초는 과연 명불허전이다. 매 그루마다 그렇게 점잖고 우아하다.
그것은 평범한 난초처럼 보이지만, 색깔에서 줄기 모양에 이르기까지 그것을 매우 중시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우리는 중국 난초 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한 것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그렇게 많은 문인 묵객이 있었던 것도 당연하다. 달관 귀인은 난초의 아름다움, 의태만방, 천자백태를 감상하면서 난초가 알려지지 않고 세상과 다투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찬양한다.
화분원도 사람을 매료시킨다. 소나무를 위주로 각종 분재, 작은 다리 흐르는 물, 파빌리온 누각, 연우가 자욱하다.
그중 선생님은 우리에게 원예 지식을 많이 이야기해 주셨다.
결론적으로, 이번 식물원 여행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와줘서 반가워요.
박물관을 참관하는 느낌-중화민족의 전통문화명: XX 반: XXXX 요약: 먼지투성이의 기억을 열고 역사의 긴 복도를 가로질러 수백 년 전의 흔적을 찾는다.
한대의 보물을 보고, 역사의 연원을 거슬러 올라가 한대 서주의 휘황찬란함을 감상하고, 고대인과 대화하고, 선현과 대화하고, 한대 문화를 이해하고, 한하 문화의 내포를 드러내다.
키워드: 서회일출, 한장작작, 역사하운, 금선옥복, 민족문화정신.
구름이 옅은 바람은 가볍고, 햇빛은 맑다. 오늘 우리는 서주 박물관을 참관하러 갈 것이다. 자동차의 굉음과 함께 우리는 오늘의 여정을 시작했다.
가는 길의 풍경은 걸으면서 잊는 것이고, 목적지에 대한 기대만 영원히 우리의 전진을 끌어당긴다.
나는 전통문화가 박물관에 도착했다는 것을 깨닫자마자 로비에 막 들어왔고, 오래된 기운이 얼굴을 향하여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그 신비를 드러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1 층 로비에는 각종 도자기와 석기가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당시 사람들은 석기로 각종 생활용품을 만들었다.
각 물품은 각자의 독특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서주가 한대의 발상지로서의 풍부한 문화 내포를 더욱 실감하고 있다.
2 층은 한대 보물 전시장으로 각종 청동기, 금은기, 옥기, 도기 도구, 그리고 희백이 출토한' 만곰후' 거북이의 새 인인, 금벨트 버클, 진대후크, 머리, 금양두, 명광궁 등이 있다.
이 금도금된 보물들을 통해 우리는 당시 조정의 휘황찬란함을 예견하고 우리 중화민족의 대기를 보여 한나라의 번영을 상징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아래로 내려가자 고풍스러운 대문이 눈앞에 나타났다. 오래되고 두터운 진홍색은 불과 피를 융합하여 한나라의 권리와 승리를 상징한다.
홀 전체가 광활한 나라에 함축되어 있는 민족의 영혼을 보여 주었다. 한 민족의 정신적 지주로서 한 민족의 존재의 기초이다.
민족이 어디에 존재합니까? 그것은 혈액과 골수에 존재한다. 만약 민족의 영혼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이 민족의 국민들은 반드시 길을 잃고 배신당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정신적 버팀목이 없기 때문이다.
역사적으로 한족은 소수 민족에 의해 여러 차례 정복당했지만 한족으로서 소멸된 적이 없다. 반면 정복자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한족에 동화되어 중국 문화의 선진성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둘째,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를 배운다. 2 층 3 호관을 참관했는데 안에는 각종 무기와 갑옷이 놓여 있었다.
그 중 하나는 장군의 갑옷이다. 차가운 빛을 띤 철옷을 통해 나는 차가운 기운을 느꼈다. 그는 그해 반드시 전쟁터에서 질주했다.
그리고' 칼륨 잠금' 은 체인으로 형성되어 무게가 10 여 킬로그램이다. 당시 병사들이 이런 옷을 입는 것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상상할 수 있다.
철옷의 균열은 전쟁의 잔혹함을 보여준다. 바로 민족 정신의 버팀목이 있기 때문에, 그들은 결코 움츠러들지 않는다. 한나라의 민족 기절이 그들의 철골을 지탱하고 있다.
홀 주변에는 단검, 창, 창을 포함한 각종 무기가 배열되어 있다. 녹슨 동전은 그들의 냉혹함을 감출 수 없었고, 캄캄한 한광은 그들의 고집이 더욱 두드러졌다.
이름을 부를 수 없는 무기가 많지만 모두 한민족의 핏줄을 보여준다.
이 혈성은' 밤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의 결심이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적자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에 비친다' 는 영웅적인 기개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갚지 않는다' 는 결정적인 발걸음이다. 허기진 돼지고기, 흉노피 웃음' 의 자랑이다. 무기는 영웅들을 상징한다. 이름이 없을 수도 있고, 영원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혈성' 은 확실히 그들의 후손들이 물려받은 것이다. 이런 혈성은 "노여움, 피 천 리" 가 아니다. ""
무모한 사람,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에 직면하는 정신.
그들은 어려움에 부딪쳐서 실패했지만, 결국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레바논 국민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싸웠다.
류샹우가 천하를 때린 것처럼, 유방이 몇 번이나 졌나요? 괜찮아! 그가 마침내 이겼기 때문이다.
역사는 유방에 대해 호불호가 다르다. 왜냐하면 항우가 모든 사람이 우러러볼 정도로 강하기 때문이다.
그는 버틸 수 있고, 그는 솥을 메울 수 있고, 그는 만 원을 열어도 억지로 할 수 없다.
그러나 그는 결국 패했고, 유방에 더욱 패했다. 왜냐하면 그는 질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유방의 백절불굴의 정신은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고, 실패에서 견지하는 것이 가장 큰 성공이다.
유 선생이 말했듯이, 작은 풀로서 사람들은 마음대로 너를 짓밟을 수도 있고, 너의 고통 때문에 괴로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너의 존재를 전혀 무시하기 때문이다.
그대만 나무처럼 불요불굴하며 우뚝 솟은 나무로 자라야 먼 곳의 사람들이 너를 보고 들어와야 그늘을 줄 수 있다. 살아있는 것은 아름다운 풍경이다. 죽은 것은 기둥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중국 정신이자 한문화가 우리에게 말해야 할 도리이다.
셋째,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발양하는데, 우리가 마지막으로 본 것은' 김옥옷' 인데, 이것은 제후의 장복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옥의는 옥으로 묶여 있다. 예를 들면 갑옷처럼 함께 꿰매고 금실을 선으로 하고 허리 아래는 옥을 기계로 하고, 길이는 1 피트, 길이는 2 인치 반, 아래로는 족까지, 금실을 바느질로 한다.
이 소개를 통해 우리는 금실 옥복의 기원을 알게 되었다. 이 금실 옥의 옷을 보니, 마치 왕이 거기에 누워 있는 것처럼, 스스로 위세를 부리지 않는 것 같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외국을 숭배한다.
확실히 외국의 많은 국가들이 중국보다 잘 발전했다.
그런데 우리는 어디에 두었을까요? 민족 문화는 어디에 두나요? 세계와 국가의 관점에서 보지 않고 서주에서만 박물관의 존재의 의미를 분명히 볼 수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런 식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과거의 선조들이 우리에게 불굴의 정신을 가르쳐 주고, 기복이 심한 시대를 불러일으키게 한다.
이런 역사를 뛰어넘는 문화와 정신의 전승으로 현대 서주인들은 다시 한 번 역사의 광채를 빛나게 하여 고성 서주에 빛을 발할 것이다.
서주라는 역사적 문화적 내면이 두터운 고성이 이미 다른 도시보다 뒤떨어졌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이 30 년의 거대한 변화 속에서 서주는 거의 진전이 없었다. 상해 선전 등 연해 신생 도시에 비해 주변 도시는 서주를 뛰어넘는 추세다.
시대가 우리의 발걸음을 구속했을지 모르지만, 중화문화의 발원지로서 우리는 민족문화를 발양할 책임이 있다.
옛 거리를 가로질러 성현의 가르침을 듣고 한가의 옛일을 서술하며 한가의 문화와 정신을 발양하다.
이 고풍스러운 박물관에서, 나는' 칼에서 시를 찾겠다, 나는 피로 헌을 추천한다' 고 맹세했다. " ...
출처를 명시해 주시겠습니까? 문화관을 참관하고 관문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