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혁명 전통 산문

혁명 전통 산문

첸 이순신 원수 의 세 시:

첸 이순신 "메이 링 3 장"

(시 서문:) 1936 년 겨울, 미산이 포위됐다. 부상을 당한 지 20 여 일이 지났는데, 아무리 해도 벗어날 수 없다. 나는 세 편의 시를 받았는데, 그것들은 내 옷의 바닥에 남아서 휘감고 있다.

제 1 장 (제 1 부):

오늘 참수한 기분이 어때요? 창업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전태에 가서 지베기를 모집하고/Kloc-0 만/0 만원을 기준으로 염라를 참수했다.

제 2 장:

중국 남방에서 연기가 나기 시작한 지 벌써 10 년이 되었는데, 이 머리는 반드시 외국에 걸어야 한다.

죽은 후에 너는 열심히 일하니, 희소식이 종이돈처럼 날아왔다.

제 3 장:

혁명에 투신하는 것은 흔한 일이며, 피를 흘릴 때도 있다.

의를 인자로 삼는 것은 오늘의 일이니, 천하에 모두 공짜의 꽃을 심는다.

[주석]

미령: 대옥령. 장서성 대여현과 광둥성 남웅현의 경계에 있는 오악 중 하나. 시 앞 시에서 소위 메이산 산맥 중의 주요 산계 중의 하나이다.

Quantai: 구리 quanxia, 봄 양보, 도로 봄. 전설의 저승과 지옥에 대한 미신. 명대 황종희는 만숭종을 애도한다: 이런 차이를 모르면 반드시 샘대에서 떠날 것이다!

염라: 산스크리트어 음역. 불교는 지옥을 관장하는 신을, 염라대왕이라고도 부른다. 국민당과 장개석 비유.

남방 10 년 봉화: 남방 10 년 무장 투쟁 (1926 북벌에서 1936 게릴라전) 을 가리킨다. 남국: 조국의 남방.

봉화: 모닥불에서 나오는 연기. 고대에는 변방에 봉화대를 설치했고, 외적이 침입할 때 봉화대를 올려 경찰에 신고했다. 이것은 전쟁을 가리킨다. 야오 그는 "리 쿠오 서천 캠프 보내기" 시: 그 이후로 더 이상 연기가 없습니다.

이 머리는 반드시 외국에 매달려야 한다. 진의는 그가 죽어도 머리를 외국에 걸어두고 국민당 반동파가 결국 멸망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 "역사 기록 \", \ "우 사부님 열전 \" 에 따르면, 봄과 가을, 왕 푸 차이 패배 월국, 왕위 왕 군웅 뇌물 왕, 비방 하위 가상, 남편 차이 는 아들 쑤 지안 자살 을 주었다. 우자서가 죽기 전에 말했다: 오동문을 보고 오침입을 구경하다. 지난 9 년 동안 월국은 오국을 멸망시켰다. 《사기》에도 오태버 가문이 기재되어 있다.

국문: 성문.

인의: 남송말년, 승상 문천상이 남원군에 맞서 패하여 포로가 되어 불요불굴이다. 죽기 전에' 자기 짱' 라는 시를 써서 허리띠에 숨겼다. 그는 "공자는 어진 정치를 원한다고 말했고, 맹자는 수시로 정의를 취하겠다고 말했고, 그는 양심이 없었다" 고 말했다. 진의의 시에서 그는 당과 인민에 대한 진실한 충성과 혁명에 헌신하는 위대한 정신을 표현했다.

[역사]

진의의 정확한 지도 아래, 장시 변두리의 유격대는 끊임없이 발전하여, 마치 검처럼 적의 심장에 꽂혔다. 국민당 반동파는 유격대를 소멸하기 위해 잔혹한 군사청멸과 경제봉쇄를 진행하면서 진의와 항영을 도처에서 추적하고 진의를 체포하면 외자 3 만원을 누릴 수 있다는 공고를 붙였다. 1936 양광사변 이후 장개석 (WHO) 는 8 월 9 월 사이에 적계부대 제 46 사단을 파견해 간동 국경 유격구에 새로운 전투를 벌였다. 사단장 데이는 장개석 토치카 전문가로 불린다. 그는 유격근거지를 공격할 때, 가능한 토치카를 산 어귀에 올려놓고, 구덩이를 내려 유격근거지로 밀어 넣었다. 장시 광동 국경 지역의 군민은 국민당 군대를 분쇄하는 승리를 거두고 혁명 근거지를 지켜냈지만, 많은 선혈을 바쳤다. 반역자의 밀고로 유격대와 변방의 주요 지도자들을 포함한 많은 군민들이 전투에서 용감하게 희생되었다. 진이 본인도 많은 사고를 당한 적이 있다. 1936 년 겨울, 적군 청의역 매산을 한 달 넘게 소탕했다. 낮에는 경찰견을 미행하고 밤에는 오랜 시련을 거친 등불로 수색하다. 진의는 다리 부상으로 병이 나서 매령에서 적에게 20 일 동안 정글에 갇혔다. 결사전' 에서 그는 몸을 뺄 수 없는 상황에서 연설을 하고 옷 밑에 숨어 있는' 매령 3 장' 을 자신의 절망시로 썼다. 시 앞의 서문은 진의가 나중에 쓴 것으로, 시를 쓸 때의 상황을 간략하게 설명했다. 포위권에 대한 서문의 해석은 그가 마지막 시를 남긴 날 적들이 산에 들어가 진압을 수색하지 않았고 두 번째 천산도 평온했다는 것이다. 사람을 보내 하산하여 소식을 알아보다. 원래 Xi 사건이 발생했다. 국민당 제 46 사단은 황급히 유격구 일대를 철수하고, 일부 지방무장도 벙커에 숨어서 미산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감상]

생명의 양끝은 삶과 죽음에 있다. 생사의 결정적인 순간의 선택은 한 사람의 기백과 기절을 가장 잘 보여준다. 어떤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여 살아남기 어렵다. 만약 네가 구차하게 살면, 그것은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고, 자살로 죽기까지 하며, 최선을 다해 정의를 되찾고,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후자의 선택은 중국이 예로부터 인인지사가 따르는 변하지 않는 진리이다. 공자는 어진 자는 살아남기 위해서가 아니라 죽음을 위해서라고 말했다. ('논어 위영공' 도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고 말했다. ("논어 입인") 맹자는 내가 원하는 대로 태어나고 내가 원하는 대로 의롭다고 말했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사생하여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맹자 고자 위") 는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이미 정명이라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맹자 정성을 다하다"). 바로 이런 사생취의와 절절한 도덕적 이상은 수많은 민족 영웅들이 국가와 국민을 위해 목숨을 바치고 물불을 가리지 않고 수많은 눈물을 흘리게 하는 영웅적 업적을 남겼다. 소무갈증설, 배고픈 담요, 제갈량의 근로정신, 문천상의 생세불멸, 여름의 참수는 상관없다. 주의가 정말 강하기만 하면 이 모든 것이 중화민족의 끊임없는 역사 장하 중 가장 숭고한 경관을 구성한다. 민족의 혼은 이 장려한 경치 속에서 영원히 빛난다.

메이링 3 장' 은 진의가 생사존망의 결정적인 순간에 쓴 매우 중요한 무산계급 노래이기도 하다. 이것은 세 곡의 칠언절문으로 구성된 시 그룹이다. 세 편의 시는 내용상 각각 중점이 있어 분편전시를 할 수 있지만 기본 주제에는 내재적 통일성이 있다. 그들은 저자가 인류의 아름다운 사업에 헌신하고자 하는 확고한 혁명 신념과 혁명 생사관을 다른 측면에서 표현했다. 두 시는 순서 속에서 자연스럽게' 벗지 않는다' 라는 글자를 띠고 참수를 기본 이미지로 삼았지만, 슬픔의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걸출한 사람으로 태어나고 귀신으로 죽은 사람들의 관대함과 호기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경을 읽을 때 흥분을 느끼고 투지가 배가된다. 제 1 장은 작가의 혁명 사업에 대한 시종일관 변함없는 충성을 집중적으로 논술하였다. 오늘 참수한 기분이 어때요? 시의 시작은 죽음의 문제를 직접 제기하고, 참수의 위험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묻며, 진의가 죽음에 직면한 용감무쌍한 정신을 충분히 표현했다. 인생은 단 한 번뿐이다. 단두의 순간에 누구나 어떤 생각이 머릿속에 쏟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때 진의는 무엇을 생각했는가? 그의 첫 번째 생각은 창업이 어렵고 어렵다는 것이다. 분투하려면 희생이 있어야 한다. 혁명의 위대한 사업을 창조하기 위해, 나는 전투 생활에서 무수한 어려움과 고난을 겪었고, 이미 생사를 돌보지 않았다. 오늘 참수하는 것도 공평한 죽음이니 정말 걱정할 것이 없다. 이 질문은 단도직입적이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대범하고 호쾌한 대답이다. 진의가 혁명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영웅적인 이미지가 우리 앞에 일거수일투족하게 우뚝 솟아 있다는 것은 정말 고무적이다. 죽음의 위험에 직면하여 시인은 위대한 혁명 사업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이상은 이미 실패했다고 생각한다. 오늘의 참수는 정말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래서 그는 상상을 타고 혁명의 낭만주의를 가지고 무지개의 호정장어를 계속 썼다. 우리 전 대에 가서 구병을 모집하고, 10 만 개의 깃발을 쳐서 염라를 때렸다. 샘대는 샘, 지하, 샘도, 샘토 등을 가리킨다. 고시에서 샘대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상애와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과부부' 에는 초상을 바라보고 봄땅을 향하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로' 악부만사' 다섯 번째 곡은 샘대로를 찾아 물안경을 걸기를 망설이는 것이다. 중심점 상원 의 \ "허난 제나라 Huan 의 산업 대법관 스와 공공 elegy \" 시 는 밤 새벽, 봄 대만 비 봄, 멩 교외의 \ "슬픈 죽음 \" 시 도 봄 Shuanglong 가 사라, 황금 누에 yuyan 빈 이라는 시 가 있습니다. 진의는 샘대로 장개석 정부의 통치하에 있는 인간지옥을 비유하고, 염라로 재난의 원흉인 장개석 () 를 비유한다. 그는 일단 그가 죽으면, 그는 무덤에 가서 이전에 죽은 전우를 모아 수백 개의 강력한 군대를 조직하여 명계로 곧장 가서 염라의 머리를 베어버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두 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귀먹고,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며, 시인의 확고한 혁명 투지와 영웅적 기개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유명한 시인 장크가의 말처럼, 그것은 열정이 충만하여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가슴에는 강한 정의감이 있고, 펜에는 강력한 힘이 있다!

2 장은 고 () 왕의 기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살아 있는 사람들이 논란의 여지가 없는 인민 해방 사업을 위해 계속 분투하도록 격려했다. "남방의 봉화" 는 시인이 혁명 무장 투쟁에 참가한 총결산으로, 지금까지 이미 10 년이 되었다. 진의는 1926 년 8 월 베이징을 떠나 천북벌로 돌아가 1936 년 겨울까지 군대를 수송했다. 지난 10 년 동안 그는 전쟁이 흩날리는 중국 남부에서 줄곧 싸웠다. 그는 공농홍군의 건립, 소구 근거지의 건립, 장시 변구 유격구의 건립과 발전을 위해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이 말은 제 1 장 창업의 어려움과 결합해서 읽을 수 있다. 창업문은 분투의 난이도에 초점을 맞추고, 남방구는 분투의 시간과 장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제 중앙 소련이 함락되고 남방 땅이 반동파의 더욱 야만적인 통치와 유린을 받았을 때, 그는 그가 10 여 년 동안 분투해 온 이 남방 토지에 작별을 고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시인에게 깊은 유감을 주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시인은 열정으로 가득 차서 외국에 걸어야 하는 글을 썼다. "역사 기록 우 zixu 전기" 는 봄과 가을 기간 동안 우 guoheng 우 zixu 가 우 Wangfu 차이 칼 에 의해 살해 된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그가 죽을 때, 그는 오국도성 창 (현재 소주) 의 성문에 머리를 걸어 달라고 요구하면서 월군이 오국을 멸망시키는 이야기를 보기 위해서였다. 중국의 반동 통치 계급이 인민 저항 운동을 진압할 때, 그들이 죽인 악당의 머리를 성문에 걸어 모범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국민당 반동파는 붉은 근거지와 유격구를 포위할 때도 비슷한 잔혹한 수단을 자주 사용한다. 그러나 이런 공황은 진정한 혁명가들을 놀라게 할 수 없다. 그들에게 목을 베는 것은 바람에 모자를 부는 것과 같다. 작가는 오자서 1 급 현국의 전고를 빌려 적의 전군이 전멸되지 않고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는 정신을 표현했다. 시인의 영웅적인 기절과 혁명을 위해 죽은 영광감이 종이에 튀어나오게 하는' 수염' 자. 선왕은 고생하고, 승전보가 종이돈처럼 날아오는 것은 앞의 그 시의 자연스러운 연장이다. 시인은 비밀리에 \ "시자 \" 시에서 중원을 북쪽에 둔 명구를 사용하여 옹에게 집에서 죽지 말라고 당부했다. 그는 살아 있는 전우들이 열심히 일하고, 많이 이기고, 자주 날아오는 기쁜 소식으로 종이돈으로 자신을 위로하도록 격려했다. 이런 기대는 또한 혁명사업 필승에 대한 시인의 확고한 신념을 보여준다. 전쟁은 피비린내 나는 정치이다. 시인은 살아 있는 전우를 고 () 선왕 () 이라고 부르는데, 전우들에게 희생의 준비를 잘 하라고 일깨워 주고, 재난에 가장 먼저 달려가는 십만 노전사와 참수될 아군처럼 계속 싸울 수 있기를 바란다.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제 3 장은 혁명사업 필승에 대한 그의 신념과 그에 헌신하고자 하는 인생 이상을 더욱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혁명에 투신하는 것은 흔한 일이며, 피를 흘릴 때도 있다. 이것은 내가 혁명에 참가한 이래로 혁명 사업을 가정으로 여기고 그것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혁명명언) 이미 어려운 경영에 처해 있지만 조국은 여전히 반동파의 피비린내 나는 잔인함 속에 있지만, 밤이 곧 지나가고, 여명 이 곧 도래할 것이다. 고대 중국의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인생관은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론이라고 불리며,' 나라와 나라의 증오' 라는 네 글자는 가국이 완전히 갈라질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둥지 밑에 완제품알이 있습니까? 노숙자들은 나라를 가질 수 없고, 나라가 망가져도 행복하고 완벽한 집을 갖기가 어렵다. 혁명사업을 집으로 삼는 것은 소년시대 우국우민의 * * * 무산계급 전사혁명 인생관의 생생한 묘사로 시인의 고상하고 넓은 마음을 표현했다. 피염' 의 총무변은 시인의 국가 운명과 혁명 선배에 대한 변증적 인식을 전달한다. 이는 같은 해 초 쓴' 나의 35 번째 생일' 이라는 책에서 물극이 반전되고, 오주가 뒤바뀌고, 망망망한 중국이 매령 3 장과 동시에 쓴 무제 책에서 한숨을 쉬는 것과 같다. 영혼의 귀환은 빨갛고 같은 신념을 표현했다. 바로 이런 미래에 대한 믿음 때문에 시인은 위험에 직면할 뿐만 아니라 냉정하고 단호하게 노래한다. 의를 취하는 오늘 세상은 자유의 꽃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류 해방의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시인은 자신의 수많은 선열들의 선혈을 쏟아부어 조국의 땅에 자유의 꽃을 부어 주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여기서 시인은 * * 생산자의 숭고함 * * * 무산계급 이상을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에 주입했다. 시 전체의 첫 문장에서 제기된 참수를 어떻게 보십니까? 가장 구체적이고 완벽한 대답을 했습니다. 이 대답에서 혁명가의 숭고한 가슴과 정신 경지가 두드러지게 드러났는데, 이는 가난과 구차하게 사는 사람들이 생각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혁명은 죽음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죽음을 위해 사는 용기는 생명의 또 다른 빛이다. 전 세계에 자유의 꽃이 심어져 있는데, 이것은 작가가 혁명의 승리의 미래에 대한 아름다운 상상이자, 작가가 정의를 주재하고 선행을 베푸는 삶을 추구하는 진정한 의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매령 3 장' 은 황중달로의 작품으로, 진의가 위태롭지 않을 때 단숨에 새기고 장식한 작품이다. 시가 호방하고, 격조가 높고, 문장이 정밀하며, 글이 섬세하고, 정이 깊고, 성정이 무성하며, 시인의 숭고한 정서의 표현이자 위대한 인격의 묘사이다. 예상치 못한 상상력에 거센 격정과 숭고한 이상을 주입하는 것은 이 시의 예술적 사고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춘대는 구부를 모집하고, 깃발이 수십만 여라를 여는 상상이 얼마나 웅장한가; 국가에 걸려 희소식을 날아오는 것이 종이돈의 이미지가 얼마나 이상한가. 피를 흘리며 도덕을 희생하고 인간의 자유의 꽃에 물을 주는 것은 얼마나 매혹적인가! 이런 아름답고 매혹적인 상상력은 항상 적에 대한 깊은 원한과 인민에 대한 큰 사랑, 개인의 지향과 혁명의 이상과 섞여 있다. 리우웬의 "문심 조각 용" 은 예술적 사고에 대해 이야기한다. 등산할 때는 감정이 넘치고, 바다를 볼 때는 바닷물과 함께 넘쳐난다. 이것도 사실이야! 뿐만 아니라, 짧은 84 단어, 시인의 생각은 자유롭게 흐르고, 인간의 참수의 위험에서 샘대의 쾌거에 이르기까지, 과거의 고난에서 사후의 희소식에 이르기까지, 고대 충량에서 해외에 걸려 있는 두개골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의리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10 년 여정에서 미래의 자유의 꽃에 이르기까지 자유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천고의 질주라고 할 수 있는데, 땅 밑에는 구속이 없다. 작가의 비범한 예술적 상상력과 뛰어난 구조 기교를 구현한 것이다. 노신이 말했듯이 분수에서 나오는 것은 모두 물이고 혈관에서 나오는 것은 모두 피다. 위대한 작품은 항상 작가의 위대한 사상, 위대한 인격과 위대한 인생 경험을 빼놓을 수 없다. 진의시는 풍부하고 대담하며 예상치 못한 상상력으로, 그의 다년간의 전투 경험, 혁명의 격정, 의리를 취하는 혁명의 결심에서 비롯되었다. 이 84 자는 그의 인생이 추구하는 응결이다.

고전시의 창조적 전환은 이 시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이다. 샘대, 염라, 종이를 태우는 돈에 관한 시는 모두 봉건 미신의 전설과 행위이다. 시인은 염로와 조폭을 장개석, 장개석 반동정부의 통치하에 있는 인간지옥에 비하고, 지폐로 혁명군의 승리를 가리키며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전달했다. 오자서가 피해를 입었을 때의 유언은 오왕부차에 대한 권고를 듣지 않고 자멸을 자초한 비난, 자신에 대한 충성심, 받아들이지 않는 원한을 표현했다. 그러나 첸이는 전국 상공에 걸려 있는 이 이야기를 이용해 국민당 반동파가 완전히 무너진 정신을 직접 목격하지 못했음을 보여줬고, 혁명 필승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보여줬으며, 승리의 날에 기쁜 소식을 직접 보고 승리의 기쁨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리명언) 게다가, 그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 중 하나이다. 남송 정치인 문천상 () 은 원병 침입에 맞서 체포되기 전에 그의 저서' 자짱' 시에서 공자가 인정 () 을, 맹자 () 가 의리를 취하라고 했지만 의리가 이미 다하여 인정 () 이라고 썼다. 가끔 순진무구한 시 몇 수가 있다. 진의는 시가에서' 논어' 와' 맹자' 의 인의에 대한 논술을 융합하여 문천상의 취의를 인인 관점으로 직접 차용하여 중화민족이라는 전통적 미덕에 대한 그의 동의를 나타냈다. 그러나 진의의 의동은 진의의 혁명 이상을 주입했다. 혁명을 위해 죽는 것은 죽을 수 있는 곳이다. 물론 봉건시대 인인 지사가 의성인을 취하는 것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상술한 여러 가지가 진의가 고전을 잘 활용한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고전에 국한되지 않는다. 그는 그것들을 개조하고, 새로운 의미를 주입하고, 새로운 예술적 표현을 주는 데 더 능숙하며, 우리가 열심히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위의 대답이 마음에 드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