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침향의 오행은 무엇입니까?

침향의 오행은 무엇입니까?

침향의 오행은 무엇입니까? 침향, 향 중성품, 목중 다이아. 침향을 물에 넣으면 가라앉기 때문에 침향이라고도 하며, 일명 물의 침향이라고도 한다. 백목향은 한 종류의 목재에서 채취한 것도 아니고, 직접 수지에서 채취한 것이 아니라, 어떤 향나무는 특수한 상황에서 수천 년 동안' 매듭을 지었다' 고 한다. 수지, 껌, 휘발유, 목재 등의 성분을 섞었다. 백목향의 품종, 산지, 기후, 수질, 토양에 따라 백목향의 향기도 다르다. 대부분의 백목향은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거의 냄새를 맡을 수 없지만, 훈제할 때는 향기가 짙어 오래 지속된다.

우리의 자연에서 인류에게 가장 좋은 향이지만, 사람들이 향을 사용하기 시작한 정확한 시간은 이미 고증하기 어렵다. 현존하는 사료로 볼 때, 우리나라가 향을 사용하는 역사는 가장 일찍 춘추시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당시에는 가공되지 않은 향목과 바닐라를 간단하게 사용했을 뿐이다. 한대에 이르러 전문적인 향로와 각종 향신료를 향을 섞은 기술이 등장하여 향문화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웨이, 진, 남, 북 왕조 시대에는 점차 문인 계급으로 확대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향문화는 전면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완전한 단계에 이르렀고, 송대에 이르러 전성기에 접어들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이후 원명청 시대에는 꾸준히 발전해 왔다.

향의 의미는 향 제품 자체를 훨씬 뛰어넘는 것이 아니라 향의 전달체를 통해 수양성을 얻고 고상한 정서를 도양하며 완벽한 인간성을 추구하는 문화다. 향, 기쁨 속에서 마음의 영성을 동원하고, 마음을 정화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숨결을 조절하고, 코를 소통시키고, 유형무형의 몸과 마음을 계몽하고 조화시킨다. 훈향은 서재의 거문고 방에서 심신을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사원 제단, anshen dingzhi 에서 빈 정신 수 있습니다; 조용한 방에서 묵묵히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찬에서도 스스로 즐길 수 있다. 바로 향의 무궁무진한 묘용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완전히 녹아들게 한다. 스모키, 스미어, 향신료 살포에서 나오는 향기, 연기 모양, 유쾌함, 편안함, 고요함, 흥분, 슬픔 등의 분위기, 예술적인 향소품, 향향 생활환경의 배치, 향향 지식의 풍부함, 우아하고 우아한 향향등, 냄새 기법을 통해 상기 추억이나 연상을 통해

사회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생활 리듬이 점점 빨라지고, 모든 사람의 스트레스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사회가 경솔하고, 인민이 조급하고 화를 잘 낸다. 특히 도시에 사는 화이트칼라는 스트레스를 푸는 매체와 공간이 더 필요하다. 향도는 4 대 아물 중 하나로 조용히 우리 생활에 들어서고 있다. 현재 시장의 향정은 주로 저급향과 색소향이며, 판매 모델은 주로 느슨한 유통제로 시장 보장이 거의 없다.

향, 연구 피아노 룸과 함께 유유히 뿐만 아니라 사원 제단 에 미묘한; 조용한 방에서 묵묵히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사에서도 스스로 즐길 수 있다. 공중에서 정신을 차리고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엘리트 문화일 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이기도 하다. 사실 그것의 기원은 고정된 라벨이 없고, 아름다운 자연만이 자연에서 나온다.

《황제내경》은 오행학설에 근거하여 오색 오미와 자연계의 많은 사물과 속성을 연결시켰다. 인체에서 오색 오미는 모두 오장과 일치한다. 한의학 양생은 오색오미에서 오장까지 신경을 쓴다.

오행학설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며, 나무 (생, 생, 부드러움, 미끄러움), 불 (온, 리터, 명), 흙 (생, 승, 수확), 금 (청결, 청청, 수렴) 을 가리킨다 이 다섯 가지 물질 사이에는 서로 촉진하고 제약하는 관계가 있으며, 서로 발전하고 저항하는 끊임없는 운동에서 동적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이 다섯 가지 색상은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입니다. 침향의 맛은 신, 쓴맛, 단 맛, 매움, 짠맛으로 인체의 오장 (간, 심장, 비장, 폐, 신장) 에 적합해야 한다.

녹색침향오행은 간경에 속하며, 열을 맑게 하고, 간을 기르고, 피를 기르고, 비위를 조절하는 작용을 한다. 신맛이 간경에 들어가면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간을 보호할 수 있다.

최적의 점화 시간: 19: 00-2 1: 00. 하루 중 가장 무거울 때다. 왕성한 간기를 억제하고 간기가 과도하게 타오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이 시기의 간기가 왕성하여 간을 자양시켜 균형을 잘 맞출 수 있다. 동반 차: 청차 한 잔 준비하고 간을 푸세요.

붉은 침향음식 오행은 불입심경으로, 보혈이뇨, 활혈화, 심장활동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 쓴맛이 마음에 들어 배출, 건조, 강음, 제습 이뇨 작용이 있다.

최적의 점화 시간: 2 1: 00-23: 00. 한의사는 정오에 자는 것을 가장 중시하며, 정오 전에 반드시 조용해야 한다.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게 들어도 맞지 않는다. 동반 차: 홍차 한 잔을 준비하면 마음이 편할 수 있다.

황침향오행은 비장경으로 비장을 활성화시켜 음식 소화 흡수와 영양을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비장에 감입하다: 기혈을 보충하고, 열을 보충하고, 피로를 해소하고, 위와 해독하고, 경련을 푸는 역할을 한다. 최적의 점화 시간: 식사할 때, 그리고 식후 1 시간 이내에 효과가 더 좋습니다. 동반 차: 황차 한 잔을 준비하면 비장과 위 기능을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다.

백침향오행금속이 폐경으로 들어가 공기를 보충하고 음양을 기르고 폐를 기르는 작용이 있다. 신미는 땀을 흘리고, 기혈을 조절하고, 경락을 소통시키는 작용을 한다.

최적의 점화 시간: 15: 00- 19: 00. 이 시기에 해가 서쪽에서 떨어지기 시작했는데, 그것은 서구의 황금기가 가장 무거운 곳 때문이다. 이 시기에는 체내의 폐기가 비교적 왕성하다. 호흡과 흡입 사이에 내부는 외부와 맞물려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 배차: 백차 한 잔을 준비하여 생진으로 폐가스를 보충하고 폐의 불순물을 제거한다.

흑침향오행은 신장경으로 들어가 신장, 방광, 뼈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신진대사와 생식계 기능을 개선한다. 인체의 생리 기능을 조절하고, 내분비계를 자극하고, 타액 분비를 촉진하고, 위장 소화를 촉진하고, 조혈 기능을 강화하고, 노화를 늦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짠맛은 신장에 들어가고, 짠맛은 오미의 왕관으로, 아무리 먹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짠맛은 인체 세포와 혈액 침투를 조절하여 정상적인 대사를 유지하는 작용을 한다. 짠맛은 설사, 연약함, 산결, 음양혈 작용을 한다.

최적의 점화 시간: 7 시 -9 시. 이 기간은 하루 중 온도가 계속 상승하는 과정이다. 사람과 자연이 서로 영향을 미친다. 이 기간 동안 해가 점점 떠오르면서 체내의 신장기도 외부의 유혹을 받았다. 이때 물의 성질인 침향을 사용할 수 있다면 신장에서 정기의 번영을 촉진할 수 있다. 동반 차: 홍차 한 잔을 준비하고 백차를 적게 넣어 오행 효과를 낸다.

오색 오미는 인체의 각기 다른 장기에 해당하므로 몸의 필요에 따라 보충해야 한다. 시기별로 침향에 대한 사용을 합리적으로 조정해도 방병 헬스, 주병 연년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