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문화

중국 전통 문화

한 장면은 1940 년대 이전에 태어난 중국인의 기억 속에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어렸을 때 집에 가끔 스님이 문을 두드렸습니다. 우리 엄마는 항상 진심으로 찐빵을 배달하거나 주머니에 밥을 붓고, 가족도 그녀에게 감사할 것이다. 이런 무언의 존중은 많은 중국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무신론의 주도로 도덕이 급격히 하락하면서 악성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그리고 불교계, 도교계도 혼란스럽고, 각 큰 사찰은 곳곳에 스님이 재물을 탐내고, 품행이 단정치 못하다.

한 신불의 친구에게 국내 유명 스님이 공공연히 큰 광주리로 신도들의 빨간 봉투를 받는 것을 보고 실망이 가득하다는 말을 들었다. 그는 더 이상 절에 발을 들여놓고 싶지 않았고, 스님에게 경의를 표하기도 어려웠다. 부처를 믿는 사람은 여전히 이렇다. 한편으로는' 무신론' 의 영향으로 오늘날 사회의 더 많은 일반인들이 신불의 존재를 믿지 않고 신도와 수행자를 경멸하며 미신으로 여긴다. 한편으로는 불도의 많은 난상을 보고 스님을 저속화시켜 일반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단지 돈을 버는 방법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런 큰 환경에서 어떻게 수행자와 출가를 존중할 수 있을까?

그러나,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반드시 알지 못하는 것은 중국의 오천년 역사에서 중국의 전통문화가 시종 수련, 성선, 귀본, 수정과를 스며들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무수한 중국인들의 소망이다. 주요 경로는 수도와 불교이다. "도" 는 중국 본토의 신앙이고, "불" 은 동한 시절 인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으며, 곧 전파되어 중국인들에게 받아들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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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가 수행은 진실에 중점을 두고, 만물은 모두 진실이다. 불교 수행은 선함에 중점을 두고, 봉사는 선하며, 자비로 세상을 구제한다. 존도존덕은 중국 수련문화의 핵심 가치이고, 도가는 우주생명의 원천이며, 도덕은 인류 생존의 초석이다. 중국의' 인류의 시조' 황제부터 역대에는 많은 기적과 신탁이 있었다. 고대의 수행자는 스님이든 불교인이든 황제에 이르기까지 백성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너도 알다시피, 스님의 옷을 입고, 특히 지혜롭고 품격이 고결한 수행자들은 황제가 보면 두 손을 교차해야 한다. 세상의 존중은 수행자의 덕행과 학식을 존중하는 것이다. 그들의 언행은' 사범' 이고, 세상은 신불을 이해하는 관문이기 때문이다.

수행자에 대한 황제의 태도.

중국의 황제는 대부분 불교나 도교를 신봉하는데, 삼황오제 일제만이 불교를 배척한다. 그래서 역사에는 제왕과 수행자의 이야기가 많이 남았다.

황제에 관하여 역사에는 그가 도를 구하는 전설이 많다. 전설에 의하면 광성자는 하남 임여서남 산동에 사는 신선이라고 한다. 황제는 듣고 나서 특별히 그를 방문하여 수행의 비결을 가르쳐 달라고 했다. 광정자가 황제에게 말했다. "나와 너 같은 사람은 무슨 할 말이 있니?"

황제가 돌아온 지 3 개월 후, 국정을 무시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그는 넓은, 공손하게 넓은 앞에 무릎을 꿇고, 연신 무릎을 꿇고, 어떻게 수양을 할 수 있는지 가르쳐 달라고 간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번 수련 방법을 황제에게 널리 알렸다. 황제가 도를 얻은 후, 국정을 관리하였으나, 동시에 단 () 을 정련하고, 정정 () 을 구하고, 명상을 시도했다. 전설에 따르면, 기원전 2598 년에 황제는 낮에 조스기 산기슭에서 날았다.

한무제 문제는 일찍이' 도덕경' 을 연구하여 도가 사상의 정수를 음미하고 청정무위의 길로 들어섰다. 황제가 된 후에도 그는 여전히' 도덕경' 을 즐겨 읽으며 모든 왕공 대신에게 모두 읽으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어떤 것은 매우 심오하여 중국 황제와 대신도 잘 이해하지 못한다.

"태평광기" 기록에 따르면 한문제는 직접 선인 하공에 가서 도덕경을 가르침을 청했다. 당시 문제는' 시경' 에서' 천하, 왕의 땅' 이라고 말했다. 땅을 이끄는 것은 왕이 아닌가? \ "나는 또한 말했다,' 큰 도로, 큰 하늘, 큰 땅, 왕도 크다. 클릭합니다 왕도' 4 대' 중 한 명이다. 너는 도교를 알지만, 너도 나의 신민이다. 왜 너는 나를 존중할 수 없지만 이렇게 오만하니? 그는 박수를 치며 천천히 일어나 지면에서 몇 피트 높이까지 앉았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한헌제를 바라보았고, 한헌제는 고개를 들어 그를 바라보며 말했다. "나는 바닥에 엎드릴 수도, 바닥에 엎드릴 수도 없고, 어떻게 당신의 신하가 될 수 있습니까?" "

황제 는 충격을 받았다, 단지 그가 하나님의 사람 을 위반 한 것을 이해, 즉시 하공 사과 를 경배 하고, 하공 에게 조언과 계몽 을 부탁드립니다. 강에서 공은 두 권의' 도덕경' 장과 문장을 문제에게 주어 잘 연구하라고 했다. 그리고 그는 사라졌습니다. 어느 공의 도움으로 한문제는' 도덕경' 을 더 잘 이해하고 도가 사상을 이용하여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그의 선량함과 절약에 나타난다.

◎ 동한 제 2 황제 명제는 좋은 부처님이다. 그는 자신이 "높이 10 피트, 목이 둥글고, 빛나고, 금빛이 반짝이며, 성전에서 날고 있다" 는 꿈을 꾸었을 때 "불" 이라고 불렀고, 기원 68 년에 천추 (현재 인도) 로 사람을 보내 불경과 불법을 경배했다. 4 년 후, 사자는 천축으로부터 불경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천축으로부터 두 명의 스님을 데려왔다. 명제는 그것을 보았을 때 더욱 신기함을 느꼈다 (그가 꿈에서 본 것과 매우 비슷함). 그래서 그는 그것을 매우 중시하고 존중심 있는 태도로 대했다. 그는 또한 특별히 낙양에 백마사를 설치하여 그들이 경서를 번역하고 법률을 선포할 수 있도록 했다.

남북조 시대에는 양무제가 여러 차례 사절을 파견하여 서역을 파견하여 불교를 찾았다. 이후 그는 불경을 읽고 불교로 귀의했다. 나중에 그는 불탑, 불사, 금으로 가득 찬 조각상을 짓고 많은 사람들을 출가하게 했다. 그 자신도 옷을 입고 금그릇을 들고 빛나는 반야경을 이야기했다.

◎ 후조명제 석뢰수익거는 오호 16 개국 시대 이후 조의 개국군주이다. 그 통치 아래 후조는 당시 북방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가 되었다. 슐러 소익그-홀스테인의 업적은 서역에서 온 고승부처 토성과 관련이 있다.

"고승전" 에 따르면 부처님 토성은 서진 후조 시대의 고승이었다. 소년이 출가하면 수백만 자의 경전을 외울 수 있다. 그는 또한 저주에 능하다. 그가 참기름과 연지로 손바닥에 발랐을 때, 천리 밖의 모든 것이 마치 얼굴을 맞대고 보는 것처럼 그의 손바닥에 나타날 수 있었다.

진회제 영가 4 년, 부처님 토성이 낙양홍법에 와서 여기에 절을 짓고 싶다. 그는 불교교육제악으로 제악으로 살육을 멈추고 덕치국을 시작했다. 그는 부처님의 토성을 매우 존중하여, 모든 일에 반드시 그에게 가르침을 청하여' 대중' 이라고 부른다.

문제, 수나라 개국황제는 어려서부터 불연이 있었다. 그는 전생에 스님이었고 어렸을 때 종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했다고 다른 사람에게 한 번 이상 말했다. 그는 황제가 되어 북주 황제가 정한 불멸령을 폐지했을 뿐만 아니라 불교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절을 건설하여 중국 황제 중 또 다른 불교 황제가 되었다.

수문제의 대대적인 제창으로 민간 신불자가 날로 많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중 많은 대신들도 부처를 믿는다. 수나라는 그야말로 지상의 불교 국가가 되었다. 수문제도 계계를 받아 매일 염경을 견지했다. 대보살왕' 이라고도 불리며 독고황후가 반지를 받고 묘선보살이라고도 불린다. 만청 대신들은 모두 자신의 불호를 가지고 있다. 매일 궁중의 안개가 자욱하고, 연기가 감돌고, 제단을 세우고 강의하며, 밤을 새워 불악을 듣는 것은 절과 다름없다. 황제의 후비, 후궁은 늘 승니를 따라 순회하며 언제든지 도장을 열어 부처님께 경배할 수 있다.

수나라 시절, * * * 5 천여개의 보탑을 건설하여 수만 개의 불상을 빚었고, 재건할 계획도 없었다. 50 만여 명의 승니가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다. 수대의 막고굴 또한 새롭게 바뀌었다. 수나라가 재건하고 지은 동굴은 94 개로 지난 200 년 막고굴 총수의 거의 두 배에 달한다.

당대의 황제는 대부분 도교를 추앙했고, 구도와 방도를 하는 사람도 많았다. 당태종은 왕, 리, 천황 등 유명한 도사의 보좌를 가지고 있으며, 당태종은 그들을 매우 존중한다.

당태종이 즉위하기 전에 그와 측은 사복을 입고 왕을 방문했다.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왕은 "성자가 있는데, 비진왕은?" 라고 말했다. " Taizong 깜짝, 마스터 정말 명불허전, 그래서 진실을 말했다. 왕원지는 그에게 그가 앞으로' 태평황제' 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태종이 즉위한 후 숭도 정책을 계속 실시하여 왕에게 매우 중시하여 중책을 맡기려 하였으나, 왕의 우렁찬 강력한 말 아래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일찍이 공개적으로 성지를 발표하여 이 세속 대가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냈다. 성지는 말했다: "나는 봉건 왕조에서 질문을 받았고, 잠을 자는 것을 잊지 않았다."

◎ 20 대 즉위한 당고종은 어려서부터 보살의 징계를 받아 아버지 당태종처럼 불교사업을 추진하고 현석 대사와 같은 스님을 찾아뵙고 있다. 한바탕 변론을 한 후에, 그는 승려들이 군주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할 필요가 없다고 결정했다.

스님은 무측천 중종 종서 현종 시대를 거쳐 많은 기적이 일어나 당나라의 추앙을 받았다. 당고종 말년에 무측천은 만혜가 궁궐에 들어가 궁인을 맡게 하는 편지를 자주 보냈다. 중종도 직접 그를 불렀다.

당숙종이 즉위하기 시작했을 때 100 여명의 승려를 궁중에서 주야로 낭독하여 국가와 국민을 위해 복을 빌었다. 중당 시대에는 당현종이 등극하기 전에 출가한 지 여러 해가 되었다.

명대 도교 숭배는 명대에서 시작되며, 가정 만년 동안 정점에 이르렀다. 명태조 주디는 여러 차례 사람을 파견하여 장삼풍대로를 유람할 뿐만 아니라, "나는 진작부터 진선을 사모했고, 나는 우리 가족으로부터 배우기를 갈망한다" 고 편지를 썼다. 비록 나는 재능이 평범하지만, 밤에 그의 진심을 만나는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 나중에 장삼풍은 주디에게 문자 한 통을 썼고, 시를 한 편 썼는데, 그 처방은' 정욕숭덕',' 성심성무욕' (마음이 깨끗해야 하고, 덜 해야 한다), 백성들을 부유하고 덕이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장수하고, 주인으로서 장수하며, 수도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또한, 명성조는 경남회전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진무대왕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베이징에 절을 짓고 자금성에 옥황전을 짓고 자신과 황궁의 사람들이 참배할 수 있도록 진무대왕이 승천하는 무당산 사찰을 정비하고,' 보은' 으로 도에 대한 성의를 표현하고,' 세상 만물을 위해 복을 기원한다' 고 말했다. 태화산의 기록에 따르면' 무당' 의 의미는' 비진무예' 에서 비롯된다. 무당은 중국 도교가' 전현진무대왕' (일명 진무대왕) 을 모시는 성지라는 뜻이다.

당태종은 한탄했다. "출가는 군자의 여행이고 제왕은 쉽지 않다." 출가는 남자의 고상한 행위라는 뜻이다. 황제가 하고 싶어도 쉽게 할 수 없다.

의심할 여지없이 황제는 한 나라의 군으로서 신앙을 추앙하고 수행자를 존중하여 자연스럽게 조신과 백성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라 중국 고대 사회는 천존불, 수행자를 공경하는 풍조를 형성하였다.

고대 출가의 조건

사회에 이런 분위기가 있는 이상 출가나 수행자에 대한 요구가 높아진다. 고대 사회에서, 너는 단지 출가하여 도사가 된 것이 아니다. 너는 반드시 시험을 보고 불교와 미덕을 배워야 한다. 시험에 합격하면' 도파견' 을 받을 수 있다. 그러면 절에 가서 절에서 수행을 할 수 있다. 법령이 없으면 절 삭도는 불법이며 법원 법률의 처벌을 받고 승려에게 세속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할 것이다.

도파견' 은 정부가 출가를 허락하는 문서다. 출가 후 세금과 노역을 면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가하겠다고 해서는 안 되고,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 도아버지' 는 당대에 등장해 사당이 수여했다. 북송시에는 실크, 평문금, 평문마선, 종이, 남송시에는 실크를 사용한다. 뚜뚜뚜는 내력, 속명, 시대, 사원, 고전 명사 이름 등을 상세히 기록했다. 도를 잡은 승니는 본적 부서의 동의를 거쳐 서명일과 정식 서명을 했다. 간단히 말하면 신분증명이고, 정규적인 스님이라도 장례를 치르는 스님이다.

일반적으로' 시경승 (시경)',' 교자승 (황제 칙령)',' 돈을 내는 것' 이라는 세 가지 방법으로 성지를 얻을 수 있다. 그중' 천승' 은 황제가 특정 시기에 천하를 알리고 은혜를 베푸는 방식이지만, 운영 과정에서도 경제실천을 중시하는 전략이다. 입불 출가' 는 경제난과 재정위기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돈을 기초로 하지만 덕행도 중시한다.

또한 당나라는 출가에 대한 제한도 많은데, 주로 10 가지를 포함한다. 나이는 너무 클 수 없고, 너무 작을 수도 없고, 생활은 스스로 돌볼 수 없다. 남편, 의지가 강하고 근면하다. 부모가 허락하다 국경 범죄를 저 지르지 않았습니다. 도둑의 마음과 인간성이 아니라 출가 동기는 순수하다. 강한 의지와 명확한 신념 비 채무자, 비 부채; 비공식적이지 사회적 책임을 지는 관리가 아니다. 몸이 건강하다 사지가 온전하며 이목구비가 단정하다.

이렇게 보면 고대에 출가하기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지금 중국이 이른바' 스님' 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세요. 그들 중 몇 명이 포드의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까? 위의 10 가지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송대가 도독상업화를 시작하면서 대덕고승고도가 물려받은 사찰계율을 심각하게 훼손했지만, 이 제도는 승려덕행에 대한 근본적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불도 수행계에서도 불성선으로 수련하는 사람들이 있다.

청조 순치년 동안 순치황제는 출가를 좋은 것으로 여기고 존경과 발탁을 받을 만하며 엄격한 규제가 필요 없어 관저제를 폐지했다. 그러나 건륭 39 년 (기원 1774 년) 까지' 녹봉 1 무' 정책의 보편적 시행 등으로 수천 년 동안 이어온 관아 제도가 완전히 폐지되었다. 제도의 폐지는 승려에 대한 요구를 분명히 낮추었기 때문에,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 심지어 덕행이 부족한 사람들도 쉽게 들어갈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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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 역사, 수행, 출가, 신, 불, 도, 사람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신불과' 천인의 조화' 를 믿는 고대인들은 수행자를 매우 존중한다. 무신론' 의 영향을 받은 당대 중국 자손은 자신의 진정한 문화, 진정한 도덕과 신앙을 찾아야만 신불의 보살핌을 다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