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노란 그림 스타일

노란 그림 스타일

중국화가 너무 많아서 셀 수가 없어요. 비판의 관점에서 볼 때, 그림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보아야 하고, 하나는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보아야 할 것이다. 메머슨은' 황지생' 에서 "? 볼 수 있는 그림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읽을 수 있는 그림, 마음의 세탁. -응? 다시:? 볼 수 있는 그림이 더 예쁘다. 볼 수 있는 그림 한 장에는 많은 내포가 있다. -응? 읽을 수 있는 그림은 자세히 읽어야 하고, 취향이 깊을수록 더욱 흔들려야 한다. 그 이유는 그것이 내포가 풍부하고 사상이 깊기 때문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노란 그림은 후자에 속한다.

첫째, 경사를 읽고 자연을 깨닫다.

황, 남자, 1865, 절강 김화인. 그는 구 중국의 매우 비참한 시대에 태어났다. 두 차례의 아편전쟁 끝에 그는 빈궁하고 허약하여 나날이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향했다. 황씨의 아버지 황정화는 유학상으로 서화를 좋아하며 소장이 풍부하다. 황에 대한 그의 가장 큰 희망은 승진하여 부자가 되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황이 네 살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설문해자' 를 가르쳤다. 다섯 살 때 황은 그림을 배우기 시작하여 심정서의' 산수화집' 을 모사했다. 벼슬길의 열쇠를 얻기 위해 황은 주로 사립학교에서 공부한다. 서당 교육은 그의 국학에 견실한 기초를 다졌다. 황 13 세 때 고향인 현으로 돌아가 아동시험 (현시험) 에 참가했다. 그는 1 차 시험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그러나 과거는 전적으로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그의 취향이 아니라, 그가 가장 배우고 싶은 것은 책과 그림이다. 그래서 그는 집에서 대량의 서화의 장점을 소장하고, 밤낮으로 고화를 부지런히 모사하고, 심지어 일부 명화를 모사하여 혼란스러운 지경에 이르렀다.

황은 그림을 배우는 동시에.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자양서원에 입학하여 왕종심문에 가입하여 체계적인 과학교육을 받았다. 왕종신국학의 기초는 착실하고 지식은 해박하다. 황은 그의 문 밑에서 국학의 기초를 더욱 공고히 하여 그의 이후의 학습에 큰 영향을 미쳤다. 황이 존경하는 인품, 학식, 애국정신을? 현대 국학 거인? 。

1885, 황이 고향으로 돌아가 다시 시험을 본다. 이번에 그는 가족의 기대를 저버리고 실현되지 못했다. 이번 타격을 통해 황은 과거 시험을 포기하고 서예에서 세상에 발붙일 새로운 길을 찾기로 했다.

노란 회화 생애 중 두 사람이 그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하나는 니이프입니다. 이복과 황정화는 친한 친구로 그림과 시를 잘 그린다. 황은 젊었을 때 그를 매우 좋아했고, 하루 종일 니켈 선생에게 그림을 배우라고 졸랐다. 니켈 씨 황 스마트 학습 을 보고, 그는 그에게 그림 기술 을 가르치고, 그에게 그림 을 가르쳐? 글자법을 쓸 때, 펜이 선명해야 화가가 될 수 있을까? 。 황은 이 말을 학화의 명언으로 삼아 평생 변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서화화, 석두? 관념의 형성도 큰 역할을 했다. 다른 하나는 안후이 화이닝의 옛 화가 정학호이다. 스무 살 때, 황은 특별히 정학호를 방문하여 자신의 연습문제를 꺼내서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정학호는 황허심 학문을 보고 산수화 방법과 회화 이론을 가르쳤다. 그 중? 진짜가 쉬워요, 가상이 어려워요? 관점이 매우 상세하다. 황은 줄곧 이 여섯 가지 서화 전략을 마음속에 새기고 평생 찾고 있다. 마침내 그는 쓰촨 청성산을 유람하는 여정에서 답을 찾았다.

1933 초봄의 어느 날, 황이 청성산에 도착했고, 산 중턱에 큰비가 내렸다. 빗물이 그의 옷을 흠뻑 적셨지만, 그는 조금도 개의치 않았다. 반면 빗속에서 나타나고 사라진 산봉우리,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들은 무한한 편안함과 기쁨을 느끼게 했다. 그가 김연의 뒷면에서 주강구로 옮겼을 때, 갑자기 맞은편 암벽에 폭포가 많이 걸려 흐릿한 빗발을 가로질러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줄처럼 보였다. 이 절색의 미녀는 황심을 움직이게 한다. 그는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빗속에서 산천, 숲, 천피트 유천을 감상하며 노래를 불렀는가? 송묵산 앞에는 먼 봉우리가 있는데, 쌀집은 얼마나 어려운가. 청성은 빗속에 앉아 마른 곤을 치고, 입촉측은 그림처럼 알고 있는가? 。 청두로 돌아오자 그는 마음속의 흥분을 억제하지 못하고 단숨에 10 여 장의' 청성산 풍경' 을 그렸다. 이 그림들은 잉크를 뿌리고, 잉크를 태우고, 묵을 묵는 마른 펜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린 것이다. 반복적인 실험을 거쳐 마침내 노란색을 찾았습니까? 벽의 비 그림 기교. -응? "벽의 비" 는 휘주 민가 백벽 청와를 건설하는 것을 말한다. 백마두벽은 비바람 침식으로 비가 새는 흔적을 많이 남겼는데, 멀리서 보면 백지 한 장에 잉크가 번진 효과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이 효과를 어떻게 보여줄까요? 황이를 위해 노력한 끝에' 청성산' 에서 좋은 표현 방식을 찾았다. 이것이 전형적인 충성입니까? 도교는 자연적인가? 생각도 황당한 방법인가? 장기 축적, 가끔씩? 결정화될 수 있습니다. 그는 대자연 속에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에 매우 흥분했다.

상해로 돌아가는 길에 황은 봉절현의 경치에 끌렸다. 그는 야간 여행을 선택하여 사생했다. 야산의 색조는 검은색이고 달빛이 바위를 직접 쏘는 곳은 은백색이다. 달빛을 통해 산림은 은은하게 고유의 색깔의 기운, 노랑이나 녹색을 발산한다. 달빛이 없는 어두운 땅은 검은색으로 칠해졌다. 보세요, 또렷하고 고르지 않고, 변화가 미묘합니다. 황은 달빛 아래에서 신속하게 약간의 스케치를 그렸다. 달빛 아래 그림이 없다. 어둠 속에서, 먼저 암벽의 윤곽을 그린 다음, 층층이 검게 칠해졌다. 이것이 황후의 소행입니까? 잉크 누적법? 。 다음날 아침, 황은 이 도면들을 꺼내서 다시 한 번 검사해 보았는데, 크게 놀랐다. 월 이동 벽 이동, 실제 가상, 가상 현실. 멋지다! 멋지다! 멋지다! -응? 청 xuehu, 황 거의 50 년 동안 오래 된 화가를 가르쳐 달라고 애 썼다? 진짜가 쉬워요, 가상이 어려워요? 6 자화 공식은 마침내 자연에서 해석되었다. 그는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에 이렇게 썼다. 가루책은 어디서 살 수 있나요? 비가 달의 벽을 움직였다. -응?

촉중 여행은 황이 자연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켰다. 진짜? 무엇을 사용합니까? 가상? 이해, 수확은 여전히 ​​매우 풍부합니다. -응? 진짜? 자연에 대한 충실한 묘사입니다. 가상? 자연의 본질에 대한 제련이다. 한 폭의 그림 속에서 허무와 실은 통일된 것이다. 너무 진실하면 그림의 의경을 파괴하고, 너무 공허하면 자연의 온톨로지를 잃게 된다. 오직? 가상과 현실? , 아름다운 여자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은 진실의 관점에서 볼 때, 같은 현실을 가상으로 부각시켜야 한다. 황은 이 이치를 이해하고, 그의 그림 속에서 노자의 이 사상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황화의 근원은 무엇인가? 작가는 그의 뿌리가 도교에 있다고 생각한다. 황 쩡 말했다:? 노인이 말했다:? 도교는 자연스럽다. -응? Zhuangsheng 는 말했다:? 기술 진보가 길에 있다. -응? 화가는 반드시 노장의 책을 읽어야 하고, 화가는 반드시 고금의 명화를 보아야 한다. -응? (황작품집) 중국화는 철학, 시, 서예, 정신을 바탕으로 해야 하는데, 이는 화가의 생활 태도와 문화 축적의 구현이기도 하다. 요컨대 어떤 인생 경험, 어떤 문화적 소양, 어떤 세계관, 어떤 그림이 있을 것인가. 예를 들어 팔대산인의 그림, 텅 빈 것, 텅 빈 것, 사람이 아니면 할 수 없다. 제백석의 그림은 건강하고 산뜻하며, 그에게는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마찬가지로, 황화 속의 창망함과 고요함도 그가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둘째,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개방한다.

황화사상의 형성을 탐구하기 위해서는 그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인물인 담시동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1895, 유신 운동? 중국에서는 진보자들이 대응했습니다. 황도 열혈 청년이다. 그가 담사동에게 제기한 것입니까? 낡은 것을 혁신하고, 새로운 것을 취하는가? 내가 특별히 감상하는 개선 사상. 1895 년 여름, 그는 친한 친구인 소진에게 안후이귀지에서 담시를 만나도록 의뢰했다. 이번 만남은 황씨를 평생 잊을 수 없게 했다. 탄 시통 은 말했다:? 우리나라는 큰 나라지만 어떻게 인재를 얻을 수 있는지 배우지 않는다. 서쪽에서 동쪽을 배우는 것은 점차 필수적이다. 어떻게 막을 수 있습니까? 앞으로 우리나라가 발달하여 동양의 학문도 서방으로 전파될 수 있게 되었다. 과학은 천지에서 취하고, 천하에서 사용한다. 서양인들이 모두 사용했기 때문에, 어떻게 담시동의 관점과 언론을 쓰지 않고 황감감을 깊이 느낄 수 있고,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는 느낌이 들 수 있겠는가. 이후 3 년여 동안 두 사람은 자주 통신을 했고, 황은 담사동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담시동은 재인을 제의했습니까? 인은 소통을 제 1 의 의로로 삼는가? 。 이거요? 통달? 누렇게 변할 줄 알았나? 문 열어 손님을 맞이합니까? 예술적 사고의 기초. 황은 "중국화민속연구" 에서 "? 미래의 세계에서 중국화와 서양화는 분명 차이가 없을 것이다. -응? 그는 또한 말했다:? 우리의 민간 학습정신을 발양하고, 세상에 두 팔을 벌리고, 언제든지 오는 사람과 악수를 할 준비를 한다. -응? 이런 관점들은 사실 담시동의 것이냐? 통달? 황화예술사상의 구체적인 표현.

-응? 문 열어 손님을 맞이합니까? 어느 정도 그의 예술사상은 황화예술의 촉진과 성숙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20 세기 초 중국화는 중화민족의 운명과 마찬가지로 생사 선택에 직면했다. 이에 대해 중국화는 둘로 나뉜다? 접시?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중국화가 외래문화에서 한 귀퉁이를 벗어나는 서광을 보고 서구화 기법으로 권태를 개조하는 중국화를 탐구하기 시작했다. 다른 수구자들은 과거를 고수하고 관례를 고수한다. 하천의 쇠퇴를 한탄하는 것 외에, 그들은 한구석에 안주했다.

황선택은 전통을 고수하고, 대량의 고대 작품을 모사하며,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중국화를 개조하고 발전시킨다. 당시 그에 대한 사람들의 정의는? 구식? 이것은 그에 대한 곡해이다. 반대로 황은 중국화를 구하기 위한 올바른 방법을 선택했다. 이것은 원시적인 생존 방식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전통을 찌꺼기로 여기고 서양 문화에 열중하는 사람들과 차이가 있습니까? 새 학교? 외래문화를 홍수 맹수로 보는 것과 다르다, 옛것? 구식? , 하지만 새롭고 오래된 두 사람? 접시? 가장자리를 넘어 틈새에서 살아남다. 이것은 어렵고 고독한 중국화 개혁 혁신의 길이다. 황색의 탐구와 혁신은 사람들에게 이해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당시 화단에서 소외되었고,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가 그림을 그릴 줄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가 얼마나 외롭고 외로웠는지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황은 여전히 자신의 철학을 고수하고, 어렵고 확고하게 자신의 길을 걸었다. 유일무이한가? 황빈홍? 마지막으로, 그는 만년에 중국화를 새로운 단계로 밀었다. 이것은 그의 계몽적이고 이해심이 많은 사상, 집념의 정신, 색다른 안목, 넓은 가슴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담시가 그에 대한 영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황생은 담사동을 사모하고 담사동을 그리워했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담사동 순난을 위해 쓴 시를 중얼거렸다. 천 년 동안 쑥에 짱, 도인에게 부끄럽지 않다. -응? 이로써 담시동이 황심의 가장 높은 지위와 그들 사이의 깊은 우정을 알 수 있다.

셋째,? 나이미? 특징,? 민속 연구? 생각하다

황화사상의 형성에는 넘을 수 없는 고리가 있다. 즉, 그가 상해에 있는 30 년과 베이징에 있는 1 1 년.

1907 년 황인은 개인주조로 혁명당원들이 활동 해결을 돕고 적발돼 청정부에 수배되어 상해로 도피했다. 황래후 전환을 탐구하는 것은 회화 사상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그럼, 그는 어떤 변화를 했나요?

우선, 그는 민주혁명 사상을 안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반청혁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혁명가에서 편집, 출판, 교수, 골동품상, 화가로 바뀌었다. 왜 이렇게 큰 변화가 있었을까? 필자는 그의 변화가 완전히 생계와 발판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몇 차례의 혁명 활동의 실패를 겪은 후 냉정하게 형세를 분석하고 독서인이 무엇을 해야 할지 이성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그는 자신의 포부와 특기에 따라 예술로 나라를 구하여 국가에 봉사한다. 그의 후반생의 예술적 표현으로 볼 때, 그의 신분은 바뀌었지만, 그가 자강구국의 목표는 변하지 않고, 단지 경로와 방법이 바뀌었을 뿐이다.

둘째, 상하이에는 오창석, 장대천, 임풍면, 고, 노신, 류야자, 서비홍, 푸레, 왕국위, 심, 강유위, 나진옥 등 많은 걸출한 인재들이 있었다. 상해에 처음 도착한 황은 매우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로 각계 인사와 화목하게 지내며, 모두 거두고 저축하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상해의 문화 분위기와 환경이 그를 단련하고 단조하여,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식견을 넓혔다. 그는 고통 스럽습니까? 해파? 문화의 영향으로 우리는 이전보다 더 넓은 가슴과 더 깊은 시야를 갖게 되었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것들은 그의 회화 예술 수준을 높이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그런데 황이 맞나요? 해파? 문화가 완전히 흡수되지 않았다. 그는 회화 분야의 공리성과 상업성을 경멸하며, 시장에 영합하지 않고, 그 알록달록한 그림들을 그렸다.

황이 북경에 있는 동안 베이징 화단은 어땠습니까? 베이징 학교? 화가가 통제하고 있다. -응? 베이징 학교? 그림의 특징은 왕권을 위해 봉사하고, 태평을 꾸미고, 미덕을 찬양하는 것이다. 회화 형식에 있어서, 그것은 색채가 화려하고 깔끔하고 엄밀하다. 이러한 성과는 무엇입니까? 군주 신권? 황색의 회화 사상이 자신의 격식에 맞지 않아서 그는 단호히 저항했다. 결과는 당연히 베이징에서 회화권에 녹아들기 어렵고, 외부로부터 잘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황은 일찍이 그의 그림을 사람에게 주었는데, 사람들은 면전에서 이 그림들이 너무 어두워서 읽을 수 없다고 거절했다. 당시 황이 얼마나 어색했는지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자신의 사상과 화풍을 견지하고, 원래의 의도를 바꾸지 않았다. 이것은 노란 예술안목과 예술사상으로, 사람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상해에서든 베이징에서든 황재화단은 시종 변두리에 처해 있다. 그러나 그는 이런 상황을 바꿀 생각도 없었고, 자신을 과대 광고할 생각도 없었다.

황 당시의 갈등 상황을 어떻게 봐야 할까? 필자는 그가 고독을 달가워하는 것은 그가 중국화의 역사와 현황을 깊이 분석하고 중국화의 발전 방향을 이해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회화 이념을 고수하고 시대에 흔들리지 않는다. Zeng Guofan 이 말했듯이:? 한 사람이 자신의 마음을 지키고 있다. -응? 황은 견지를 선택했고, 외로울 운명이었다. 이에 대해 그는 무관심하다. 자신의 목표와 추구는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가족과 학생들에게 50 년이 지나야 내 그림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두고 봐! -응? 얼마나 자신만만한가!

황은 학자형 예술가이다. 그의 학문적 소양과 인격이 그가 추구하는 경지와 사상을 결정하는데, 이는 당시 화가가 이해할 수 없었던 것이다. 그럼, 그의 그림은 무엇을 표현하고 싶습니까? 작가는 그가 표현하고 싶은 것이 중화민족의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선비? 문화 정신. 이런 정신은 그의 그림에 나타나 있습니까? 나이미? , 그 사상의 핵심은? 민속 연구? 。

사상가 황종희 명제의 핵심은 국민이 최고라는 것이다. 황홍빈은 초창기부터 황종희의 사상을 추앙했다. 그와 그의 친구 쑤 chengyao, 첸 질병 및 기타 pixian 에서 만든? 황사? , 황 종시 승진? 민속 연구? 제창하다. 황종희? 그의 사상은 그를 깊이 감동시켰다. 그의 이후의 예술 생애에서, 그는 점차 방향을 바꾸었는가? 사람 중심의 상승은? 민족 정신을 중시하는가? 。 황색의 일생을 보면 그림의 특징은 만년에 더욱 선명해지고, 그림의 기법은 시기마다 다르며, 민족 정신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그가 인문적 이념을 추앙하는 것입니까? 민속 연구? 승화。

황이 중국 문화의 거시기상, 운율, 숨결, 기질에 서 있기 때문에 그의 회화 사상은 중국 문화의 가장 핵심적이고 본질적인 것을 잡았기 때문에, 바로 그 자신이 총결한 네 글자이다. 이 네 글자는 노란 그림입니까? 나이미? 공연에 집중하다. 훈족, 끝없는; 두껍고 심플하다. 후아, 가오 후아; 아들, 시원하다. 이 네 글자는 중국 문화와 중화민족 정신에 대한 그의 이해를 농축시켰다.

황은 깊은 국학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그는 중국화 발전 혁신과 중국 민족 문화를 결합하는 관건을 예리하게 잡았다. 민속 연구? 그림을 제어하다. 그림의 형태로, 무엇? 책으로 그림을 그리고 돌로 그림을 그리나요? 。 현대 회화에서 황색의 필묵 기교는 비길 데 없이 뛰어나, 수백 년 동안의 필묵의 대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글쓰기를 위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민족성을 표현하고 싶어 한다. 그는 중국화의 민족성은 필묵을 보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응? (황작품집) 필묵으로 한 민족의 정신적 기질을 전달하는데, 비황도 아니다. 그는 일생의 실천으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실천해 탐구하여 결국 완벽한 본보기를 완성했다.

황은 비범한 필묵으로 현실과 현실의 관계를 생생하게 표현하여 노장사상을 충실히 반영하고 중화민족정신을 과시했다. 그의 그림은 청중에게 느낌, 흥미와 비전을 전할 수 있다. 그의 그림은 기억에 남는다. 오래 읽어도 지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지칠 줄 모르고 자기 자신을 완성했습니까? 나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