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아이돌과 가상 아이돌의 데이터
전통 아이돌과 가상 아이돌의 데이터
화 시아 타임즈 기자 조진화 상하이 보도
202 1 65438 2 월 6 일 국가언어자원감시연구센터에서' 202 1 10 대 인터넷 용어' 를 발표했는데, 이 가운데 최근 불거진' 메타우주' 도 10 대 인터넷 용어로 선정됐다. 기자는 지혜아 글로벌 특허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해 현재까지 전 세계' 초우주' 분야 특허 출원이 290 만 건이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가운데 중국은 이 분야에서 87 만 건이 넘는 특허 출원을 하고 있다.
계속되는 메타 우주 개념의 영향으로 가상 디지털인들도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최근 이리는 가상인물 기능을 소폭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관계자는' 한샤타임즈' 기자에게 내측 사용자가 이전에 역 내에서 무작위로 설문지를 발급한 일부 응답자라고 말했다. 사용자는' 간판어머니' 22 ~ 33 명의 가상인물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이를 분장하고 배경을 수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테스트 단계에서는 인사, 날씨 방송 등 사용자와 간단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자는 가상인이 원우주에 접근하는 가장 뚜렷한 표현 중 하나이며 관련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각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플랫폼에서, 아희, 유 등 가상인물은 이미 많은 팬들을 끌어들였다. 이 가운데 지난 6 월 3 10 이 플랫폼에서 온라인 상태인 유씨는 두 달도 채 안 되어 628 만 2000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가상 디지털인은 원우주의 중요한 참여자가 될 것이다.
사실 가상인의 개념은 유래가 오래되어 가장 널리 응용된 것이 가상 우상이다. 기자는 20 18 년 타오, 디리열바 등 스타의 가상인 이미지를 공식 발표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가상 디지털인 심도업계 보고서' 에 따르면 리얼리티 서비스의 가상 앵커와 가상 IP 의 가상 아이돌을 대체하는 것은 가상 디지털인 시장의 핫스팟이다.
통계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가상아이돌' 트랙에서 발생한 투자융자 사건은 40 건으로 공개한 투자융자 총액이 3 억 8 천만 원을 넘어섰다. 기자는 화계자, 로레알, 아이도 보석, OPPO 등 여러 브랜드가 자신의 가상 브랜드 대변인을 내놓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미디어 컨설팅에 따르면 202 1 년 중국 가상인 핵심 산업 규모는 62 억 2000 만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산업 규모는 10749 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코연운 선임 연구원 장조승은' 한샤타임즈' 기자에게' 초우주' 가 허실이 결합된 디지털 세계라고 말했다. 미래의 초우주에는 두 가지 참가자, 즉 가상 원생동물과 디지털인이 있을 수 있다. 이 가운데 가상 원충은 가상 앵커, 가상 아이돌 등으로 존재한다. 이러한 가상 인물은 현실 세계와 매핑 관계가 없으며 물리적 세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종류의 디지털인은 가상세계에서 현실 사회에서의 인간의 매핑으로, 디지털 화신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물리적 세계와 분리되어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다. 어느 쪽이든 원우주의 중요한 참가자이자 건설가가 될 것이며 원우주의 생태 번영에 큰 촉진 작용을 할 것이다.
장조승은 단기적으로는 가상 앵커, 가상 아이돌 등 디지털 원생동물 레인의 유행으로 원우주의 응용 범위를 엔터테인먼트, 교육, 미디어, 의료 등 여러 분야로 확대해 원우주가 현실 세계 앞에 더욱 직관적인 방식으로 나타나게 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원우주의 응용공간을 더욱 넓힐 수 있다고 보고 있다.
기술 차원에서 장조성은 중국 디지털인이 일부 기술적으로는 비교 우위를 가지고 있지만, 전체 응용에서는 한일 등 국가와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현재 디지털인은 주로 동적 캡처, 3D 모델링, 음성 합성 등 복합적인 응용에 의존해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약화시켜 디지털인이 결국 실감나는 방식으로 드러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디지털인의 미래 발전과 경험은 AR/MR/VR 과 같은 터미널에 의존해야 한다.
"가상 앵커, 가상 아이돌이 이미 등장하기 시작했지만 디지털인은 아직 비교적 초급 단계에 있어 지속적인 시행착오와 탐구가 필요하다. 많은 기술이 아직 성숙하지 않아서 실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방식도 최적화해야 한다. 그러나 미래에는 아직 많은 발전 공간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 장조승이 말했다.
"가상" 사람들, "진짜" 불타는 돈
가상 디지털인의 관련 산업 규모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 보물연구원에 따르면 현재 가상디지털인 시장 규모는 이미 2000 억원을 넘어 2030 년에는 2703 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신분 기반 가상인은 미래 발전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ResearchAndMarkets 에 따르면 2028 년까지 전 세계 가상 이벤트 시장의 규모는 5047 억 6 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기자는 가상디지털인산업이 번창하면서 일련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첫 번째는 비용 문제입니다. 지난 8 월 영위다 CEO 황인훈 14 초의' 가상인' 강연 동영상' 거짓으로 진실' 이 업계의 미친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영위다는 14 초 뒤의 어려움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발표했다. 이번 가상회의에는 34 명의 3D 예술가와 65,438+05 명의 소프트웨어 연구원이 참가해 265,438+0 개 버전을 제작했다.
상하이의 한 게임회사 책임자는 본보 기자에게 가상인 제작 뒤에는 대량의 인력과 재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초당 제작 비용은 1 만원 정도이며 제작 준비 시간은 연간 계산이 필요합니다. "이런 프로젝트를 하는 것은 스트레스가 많다. 잘하려면 시간과' 돈 굽기' 가 필요하다. 하지만 일단 편차가 생기면' 5 대 효과' 라는 조롱을 받는다. "
게다가, 가상 디지털인도 산업 규범 등의 문제에 직면해 있다. 장조승의 관점에서 디지털인은 가상 아이돌, 가상 앵커와 같지 않으며, 앞으로의 애플리케이션 범위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다양한 초우주에는 많은 독특한 디지털 사람들이 있어야 합니다. 동시에, 디지털인은 현실에서 벗어나야 할 뿐만 아니라 현실에서 벗어나야 한다. 현실을 낮춰 가상세계의 오락성을 강화할 수도, 강화시켜서도 안 된다.
"디지털인의 목적은 인간을 현실 세계에서 도망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 세계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물론, 디지털 사람들은 미래에 불가피하게 몇몇 법률과 윤리 문제를 관련시킬 것이다. 앞으로 그 발전 방향이 통제력을 잃지 않도록 관련 법규가 필요하다. " 장조승이 말했다.
이에 대해 중경공대 부교수왕은 현재 시장의 원우주공간 가상인이 공업단에 머물고 있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주로 디지털화 수단을 통해 현실의 생산성을 더욱 해방시키고, 원우주가 만든 실물 가상 아바타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원우주에 불이 난 가상인이라는 개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각 대형 과학기술 거물들이 잇달아 초공간과 가상인 업무를 배치했을 뿐만 아니라 A 주 자본시장도 초공간 가상인 개념에 강한 시장 반응을 보였다. 사회적 관심과 자본 증설에 힘입어 초우주의 응용 장면이 가속화되고 가상인의 업무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