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자수란 무엇입니까?
자수란 무엇입니까?
자수 소개:
자수, 일명 실크 자수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민족 수공예품 중의 하나이다. 4000 년 전' 상서' 에 기재된 장복 제도에 따르면,' 옷을 그림으로 수놓은 것' 을 규정하고 있다. 《시경》에도 사복주 자수에 대한 묘사가 있다. 송대에 이르러 자수 의류를 숭상하는 풍조가 민간에서 점차 유행하고 있어 우리나라 실크 자수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명대의 자수는 이미 표현력이 뛰어난 예술품이 되어 수, 자수, 수수, 수수, 촉수를 만들어' 4 대명 자수' 라고 부른다. 자수와 릴링은 가장 유명하다.
자수 분류:
산지에 따라 심수 (상해), 수수 (장쑤), 광동수 (광동), 수수 (호남) 로 나눌 수 있다.
가공 방법에 따라 자수는 "기계 자수" 와 "손 자수" 로 나눌 수 있다
자수 상세 소개:
자수는 사람들이 자신의 필요를 꾸미는 데서 기원한다. 역사적으로, 황제 시대에는 채색 도안의 기록이 있었다. 고대 원시 인류는 색으로 자신을 미화하는 법을 알고 있었다. 처음에는 "발신" 이라고 불리는 색을 몸에 발랐습니다. 몸에 더 찌르면' 문신' 이라고 불립니다. 나중에 옷에 그려서 옷의 자수로 발전했다. "상서" 에 따르면 우순의 옷은 종류가 다양하고, 외투에는 중국의 일, 월, 별, 산, 용, 벌레 6 가지 도안이 있고, 하복에는 종이, 조류, 불, 쌀가루 12 가지 도안이 있는데, 이를 10 장이라고 한다.
주대' 예기 제사의' 에서 "고대의 제왕은 모두 부양잠에 있다" 고 말했다. 누에가 익었을 때 실을 바치고, 빨강, 녹색, 현, 노랑을 염색하는데, 이는' 문장 갑옷' 을 의미하며, 각기 다른 색깔의 실크로 예복에 각종 도안을 수놓았다. 사해' 는' 복' 이라는 글자를 고대 의상에 반흑반백의 도안을 수놓은 것으로 해석한다. "傩" 라는 글자는 고대 의상에 반청반흑의 도안을 수놓은 것으로 해석된다. "문" 글자는 고대 중국어에서 파란색, 레드라인 자수의 "문", 홍백선이 수놓은 "장" 이라고 불린다. 사실' 자' 라는 단어는 고대에는' 심수' 라는 뜻이었는데, 나중에는 비유로 이스케이프되었다.
"문" 의 또 다른 의미는 "문" 과 같은 그림을 의미합니다. 예기 월령' 은' 문수에는 상수가 있다' 고 말했다. 주석에 따르면' 문지화, 고대 제사의 예복, 상의는 모두 그림으로, 하복은 자수로 되어 있다' 고 한다. 요컨대 자수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고대에는 이미 있었다. 상조에는 전문 방직과 재봉 공업이 있다. 견직물은 왕실의 중시를 받았고, 상황실에는 문관 한 명인 여누에가 설치되어 양잠에 대한 책임이 있다. 가장 초기의 자수 형식은 자물쇠 자수로, 현재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자수는 경주전국초묘에서 출토된' 용봉호 자수로' 이다. 이것은 나루잠금 자수 작품으로 잘 보존되어 있다. 나중에 한묘에서 출토된 문화재에는 자수 실크 가운, 황수포, 홍능수포 등 자수품이 더 많아졌다. 간쑤 () 무위 () 동한묘 () 에서 실크 자수 () 가 출토되어 사용된 자수선이 매우 가늘어 전례가 없다. 한대 왕 이순신의 지방직금에는 손이 불길한 여자가 없다. 눈을 크게 뜨고 보아도 과언이 아닌 것 같다. 한나라의 자수는 대부분 자물쇠 자수 (즉, 은 자수) 이다. 물론, 몇 가지는 평평하게 수놓은 것이다.
채군보감' 에 따르면 삼국 시절 오주손권이 위국과 촉국을 평정하는데 자주 실패했다. 부대가 싸울 때, 그는 줄곧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이 산천, 병사, 대형의 이미지를 그릴 수 있기를 바랬다. 재상 조다에는 한 언니가 있어 그림에 능하고, 영리하고 손재주가 뛰어나, 손가락으로 가지각색의 실을 꿰매어 비단을 짜낼 수 있다. 조다는 그의 여동생을 손권, 즉 잘 알려진 조부인에게 소개했다. 손권은 그녀에게 큐슈, 강호, 평지, 산천의 상황을 그려 달라고 했다. 조 부인은 말했다: "danqing 색상, 쉽게 말살, 오래 갈 수 없습니다. 첩은 자수할 수 있고, 다른 나라 비단에 수놓을 수 있고, 오제하해성의 형태를 만들 수 있다. " 지도 자수 후, 손권 에 전념, 우 주님은 기뻐 했다. 당시 사람들은 이를 바느질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역사가 전해지면서 자수는 삼국 시대 조 부인이 만든 것이다. 아쉽게도 이 자수는 보존되지 않아 후세 사람들의 추측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돈황디 125- 126 굴은 북위 자수 불상 단편을 발견했다. 태와 11 년 (기원 487 년) 의 양광왕이라고 적혀 있는 부처님의 초상화입니다. 심량악은 제사가 있는데, 서문은 "자수존으로 장수가 무궁하다" 고 말했다. 。 육조 시대 자수의 응용은 의상뿐만 아니라 자수 부처와 자수 분야에서도 적용됨을 알 수 있다.
자수 부처는 당나라에서도 유행했다. 법주원림' 은 "강헌경을 앞두고 서경에 전 20 여 석을 짓고 수국을 지었다" 고 말했다. 그것은 높이 10 피트 올라갔고, 듣기에 매우 충격적이었다. 이것은 수국이 가장 큰 것이다. " 시인 두보의' 음주 팔선가' 시에는' 수진 수불은 장기간 재계하기 전에 늘 술에 취해 은선하는 것을 좋아한다' 는 말이 있다. 이는 당대의 수불의 보편성을 반영한다. 의류 자수는 당나라에서도 유행하기 시작했다. 《구당 후비전》에 따르면 "황궁은 금수로 짜고 궁중 근로자는 700 명에 이른다" 고 한다. 궁중에서 관료들은 당연히 서로 따라다닌다. 나중에 황제조차도 너무 지나쳤다고 느꼈다. 당대종대력 6 년 (기원 77 1 년), 그는 상칙을 썼다. "비단과 자수가 너무 많은 여성 노동을 소비했다 ... 오늘부터 모든 반룡, 대봉, 기린, 사자, 천마, 엑소시즘, 대대 생산을 금지한다 장수 북한 백금과 크고 작은 화금은 관례에 따라 제작되었습니다. 각급 관원에게 이렇게 대하라고 말하면 착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성지는 결국 역사의 수레바퀴와 시대의 조류를 막을 수 없었고 자수는 금지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더욱 발전했다. 전통적인 꼰 자수 외에도 바늘, 권선, 원, 봉합, 바느질 녹, 평금법, 원 금, 원 은, 금 자물쇠, 벨벳, 벨벳, 실크 등의 기법이 개발된다. 이 기간 동안 전선관 핀, 절단기 및 니들 롤러가 부상당했습니다. 송대에 이르러 정부는 문수 서원을 설립했다. 황제부터 관원까지 모두 자수 옷을 입었다. 관직에 따르면 각종 옷에는 모두 명확한 규정이 있다.
정부의 제창으로 민속풍의 물살이 일면서 자수도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문수서원 외에도 샘플에 따라 각종 회화 예술품을 수놓은 자수 회화 전공이 있는데, 산수, 파빌리온, 인물, 꽃, 모피 등의 과목으로 나뉜다. 이후 자수는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뉘어 실용적인 의류 예술, 예술 감상, 정부의 대대적인 제창 아래 자수 장인의 예술적 자질도 꾸준히 향상되어 자수 바늘 처리와 자수 방법에 큰 혁신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도살용' 고시 노트' 는 송수를 묘사하며 "송대 규수는 산수, 계단식 논, 꽃새를 그려 가는 바느질로 가장자리를 드러내지 않는다" 고 말했다. 때로는 10 분의 1 의 실크로 실을 나누는데, 사용하는 바늘은 머리털처럼 가늘기 때문에 인물의 눈매가 매우 뚜렷하고, 실색이 눈부시며, 신형이 다 갖추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배색이 그림보다 잘 그려져 있어서 자수와 봄바람이 정말 멀어요. 명대 화가와 감상가 동치창도 송수의 업적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송수는 색채가 정교하고 산수, 인물, 화조화에 관계없이 생동감 있고 기묘하며, 그 아름다움은 그림보다 낫다. 봄바람 열 손가락의 여자 자수는 언제나 화가의 필묵을 능가한다. 문진형' 장사' 도 말했다. "송수 바느질은 가늘고, 색채는 정교하며, 색채는 현려하고, 산천은 모두 재미있고, 화조화는 완곡하고, 가슴은 한 그림에 한두 가지를 숨겨야 한다. 자수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송대에는 실크 화이트, 모린, 제미와 같은 유명한 자수 장인들이 잇따르고 있다. 대만성 박물관에는 송대 자수가 소장된 관음상, 신선불상, 노자상, 노자타우상, 매죽산 오크라나비새상, 현현 생일상, 선지 목욕상, 황천 (오약 화가) 이 그린 화조화상 등이 모두 자수 가작이다.
원대에는 많은 문수국이 있다. 남송에서 강남, 원나라가 건립된 후 지식인이나 군안이나 은거장원, 지주문화가 중국 남부에서 일어났다. 자수 유파를 순전히 감상하는 특징은 자수와 서예를 모방하여 민간 자수 기술에서 분리하고 회화 예술과 결합하는 것이다. 평수 침법의 제련과 혁신 발전. 채선 자수 기술은 매우 성숙해서 자수에서 독보적이다.
명대 북경에는 자수 작업장이 하나 있다. 염색 공예의 정교화로 다양한 색조와 색도의 실을 개발하였다. 여성들은 대부분 바느질을 잘하고, 가정에 필요한 자수를 자수하고, 정교한 자수를 수집하고 감상하는 것이 상류사회의 패션이 된다. 민간의 자수는 이미 실생활이 없는 독립된 감상공예가 되었다. 상해 육원구 () 는 송원 자수 기예를 발양하고, 고금의 유명 인사 서화 작품을 밑그림으로 하여 민들레, 태밀리와 같은 각종 재료로 수놓은 그림을 사용한다. 그 구상은 정교하고, 재료는 자연을 연구하고, 자수는 정교하고 아름답고, 서구 낭만주의를 흡수하고, 투시효과를 두드러지게 하기 때문에 그 풍격은 대대로 유명하다.
청대 직수 기예는 여전히 관수 () 와 사수 () 의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공식 자수는 난징 소주 항주에 집중되어 강남 삼직으로 불린다. 최첨단 기술로 황제와 관원을 위한 물품을 만들어 기술 수준이 놀라운 작품을 만들었다. 도시에는 자수 공예품을 운영하는 상점이 있으며, 많은 화가들이 자수 도면 디자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수 카테고리 수천 가지, 생활용품은 자수의 주류로, 자수 제품은 일본 동남아시아 유럽과 미국에 수출된다. 우둔한 여자는 불행이 없고, 항심 여자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섬세하고 휘황찬란한 스타일로 전국 각 지형에서 수수 (장쑤), 촉수 (쓰촨), 광동수 (광동), 호남수 (호남) 4 대 자수와 같은 지방 특색을 지닌 자수 체계가 되었다. 청도광 원년, 첫 자수 저작' 자수 스펙트럼' 이 나왔고, 작가는 정페였다.
청말 서학은 동쪽으로 점차, 심수는 서구의 현실적인 표현 수법과 결합하여' 모의수' 를 창조하고, 침법은 다양하고 입체적이다. 심수도 걸출한 자수 교육자이자 예술 이론가이다. 그는 여러 곳에서 자수를 가르치고 설자수 수첩을 구두로 작성했다. 청초에는 명나라의 전통을 계승하여 기하학 도안, 대규모 꽃가지 접기, 전통 길조 도안을 채택하였다. 색채는 짙은 두터움을 위주로, 풍격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점잖고 대범하다. 청대 중반, 장식 문양은 서양화의 영향을 받아 작고 정밀하며 서양 화훼 도안을 채택하여 색채가 화려하고 화려하다. 길조 도안은 말기 자수 소재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옷의 꽃무늬 조직에는 왕왕 공과 꽃이 포함되어 있다. 개광, 개지, 비단 도안 등 자수 패턴도 상당히 유행하고 있다. 건륭 시대의 색채 희금, 청말에는 묵수, 삼청수 등 특수한 풍격이 있다. 수십 가지의 침법이 성숙하고, 분모 자수는 침법의 주류이다.
민국 초년에는 청조를 물려받은 자수 연예인들이 많았고, 각 주요 자수 생산지에도 자수 연구소가 설립되었습니다. 비제제 하의 새 시대 통치자들은 더 이상 자수를 장식관복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민간학 자수, 자수 공예를 하는 풍조도 서풍과 민족전쟁을 숭상하여 점차 쇠퇴하고 있다. 자수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집집마다 자수를 하는 성황은 더 이상 볼 수 없다.
■ 자수 스티치법 소개
카테고리: 직접 자수, 코일 핀, 슬리브 핀, 스프링 핀, 핀, 핀, 핀, 니트핀, 적용 핀, 보조 핀 및 변형 핀.
소개: 자수 바늘 방법 중 하나: 직접 자수.
직침: 완전히 세로줄로 자수하고, 바늘은 모두 가장자리에 있고, 모두 평행하고, 가장자리는 가지런하다. 배색은 색선 하나로 조화가 없습니다. 실밥이 너무 긴 곳은 실못으로 박았고, 나중에는 바늘로 실을 새기는 방법으로 발전했다.
자수 바늘 방법 bis: 롤 바늘
접시침은 구부러진 몸을 나타내는 일종의 침법이다. 절단 핀, 연결 핀, 니들 롤러 및 회전 핀이 포함됩니다. 그중에서 절단 바늘은 가장 이르고, 나중에는 회전 바늘로 발전했다.
세 번째 자수 바늘 방법: 소매 바늘
당대에서 시작하여 송대에서 성행하여 명대에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는데, 당시 노향원은 자수를 겸관하고, 청대 심수석이었다.
단일 세트: 플랫 세트라고도 합니다. 자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바늘은 가장자리에서 시작하여 가장자리가 가지런합니다. 두 번째 착침은 첫 번째 배치에 있고, 첫 번째 배치는 두 번째 착침을 수용할 틈을 남겨야 한다. 세 번째 배치는 첫 번째 배치의 끝으로 옮겨서 네 번째 바늘의 틈새를 남겨야 한다. 네 번째 배치는 두 번째 배치의 끝으로 연결됩니다 ...; 그 후, 등등.
네 번째 자수 바늘 방법: 이라크와 바늘
대칭적인 장단 바늘이 하나 있다. 이 바늘은 장단 바늘을 엇갈리게 사용하며, 뒷바늘은 앞바늘 중간에서 뽑아내고, 가장자리가 고르지 않고, 배색이 매끄럽다는 장점이 있어 시뮬레이션 이미지를 수놓은 데 사용할 수 있다.
자수 다섯 번째 방법: 바늘 잡기
푸시 바늘이라고도 하는 것은 짧은 직침으로 몸의 자세를 따르고, 뒤 바늘은 앞 바늘을 따라 한 바늘씩 잡는 침법이다. 이런 침법은 직침법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자수 바늘 방법 6: 플랫 바늘
평침: 실크 자수 대신 금실과 은실을 사용한다. 그 방법: 먼저 수놓은 곳에 금실이나 은실을 깔고, 짧은 실크 바늘로 묶고, 바늘마다 1 분 반 정도 간격을 두고, 수놓은 무늬에 따라 우회하여 2 ~ 3 줄과 몇 줄을 넣는다. 실을 십자무늬처럼 꽃에 묶는 것은 신발 밑창 무늬를 매는 것과 같다.
자수 바늘 방법 7: 잘못된 바늘 흩어져
그것은 다양한 침법을 채택하여 음양의 깊이를 적당히 달성하고 자수체가 실감나게 하려고 노력한다.
배침: 장단침과 함께 쓰이는 혼합침법이다.
자수 여덟 번째 바늘: 자수
짜임과 비슷한 자수 방법입니다. 거즈, 타점, 벨벳, 메쉬 자수, 자수, 십자 복숭아, 모수 등이 포함됩니다. 이 침법들은 모두 자수 무늬에 적합하기 때문에' 꽃무늬 자수' 라고도 할 수 있다.
자수 바늘 방법 9: 라오 자수
이것은 바늘과 실이 서로 얽혀 자수품으로 채워져 있는 바느질법이다. 파종, 지퍼, 버클 자수, 땋은 가닥, 깃털 바늘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씨를 뿌리다: 이것은 자수의 전통 침법 중 하나이다. 심지를 수놓는 데 쓰일 수도 있고, 독자적으로 수놓은 문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수의 열 번째 바늘 방법: 바늘 응용
바늘을 주는 것은 다른 바늘에 바늘을 넣는 방법이다. 이런 침법은 소홀히 하고 밀밀하지 않고, 흩어지고 맞지 않고, 살지만 지체하지 않고, 들쭉날쭉하게 해야 한다.
열한 번째 자수 바늘: 보조 바늘
이런 침법은 독립된 침법이 아니라 수경의 유사성과 생동감을 증강시키는 보조 침법이다. 이런 종류의 침법은 보조침, 가시, 비늘침 등이다.
자수의 12 번째 바늘: 변형 자수
자수에는 염색 자수, 페인팅 자수, 차색 자수, 고수, 실크 따기, 가위 등 다른 도구, 재료 및 공예 방법의 도움을 받아 일반 자수를 바꾸는 특별한 자수 방법이 있습니다. 염색수: 원수 속의 인물, 화조화는 자수가 아니라 잉크로 눈썹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염색수국은 여기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영보 민간 자수는 대대로 이어져 혁신을 거듭하며 점차 자신만의 독특한 지방스타일을 형성하여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풍부하고 다양하며 우의가 길하다. 영보의 민간 자수는 대부분 실용성을 위주로 한다. 모든 생활용품과 옷 (주로 여성과 어린이) 은 자수로 장식되어 있다. 소맷부리, 옷깃, 치마, 앞치마, 커튼, 이불, 커튼, 아동모, 손수건, 양말 밑창 등. 이 물건들에는 우의가 다른 길조 도안이 장식되어 있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여성의 축복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영보 민간 자수의 도안은 보통 행복과 행운의 상징이다. 또는 같은 발음의 "동음 이의어" 를 통해.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다. 군중의 감상 습관을 융합하여 예서의 민속풍에 스며들었다. 예를 들면' 연땅콩 귀자',' 까치 등매나무',' 기린 배달자',' 원앙 물놀이',' 얼음피리화련',' 봉황극 모란',' 잉어가 연꽃을 입는다',' 백새 조봉',' 사자 굴수국
2. 사랑을 전파하고 모성애를 보여줍니다. 영보는 중국 전통 희곡의 고향이기도 하다. 도정',' 하남 방자',' 그림자극' 등 각종 민간 희곡이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따라서 민간 희곡, 그림자극 예술의 이야기, 의상, 색채, 인물 조형은 모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민간 자수에 이식된다. 가장 두드러진 내용은 사랑 이야기, 예를 들면' 옥팔찌 줍기',' 궤변',' 양산백과 축영대' 등이다. 모두 여자들이 지갑, 베갯잇, 커튼, 커튼 가장자리, 이불, 침대 가장자리에 정성껏 수놓은 것이다. 남녀 자수 인물은 이미지가 단순하고 순수하며 색채가 산뜻하며 여자들의 사랑 생활과 결혼 행복에 대한 아름다운 심정을 담았다. 아이들의 모자, 배, 호랑이, 여자가 아이에게 수놓은 향낭은 모두 모성애를 쏟아붓는 것이다.
3. 영보의 민간 자수는 영보의 민간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영보 민간 자수의 민속과 습관은 여성의 근면과 지혜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기회와 조건 (혼상결혼과 중대한 명절) 을 제공한다. 다시 말해 민간 자수는 현지 민풍민속에 아름답고 신비로운 색채를 부여한다.
영보현에서는 명절과 패션에 따라 여자들이 결혼, 사랑, 어린이 건강에 따라 서로 다른 의미와 내용의 자수와 장난감을 수놓았다. 처녀의 결혼은 큰 경사이니, 반드시' 파란 새틴 신발, 자수 홍화' 를 해야 한다. 문을 통과한 후에 그녀는 곧 단속할 것이다. " 신부와 신랑의 새 집은 반드시 번영하고 경사지게 장식해야 한다. 어떤 건가요? 원앙베개, 용봉장, 봉황이 수놓은 붉은 비단 커튼. "신부의 웨딩테이블은 아름다운 예술품이다. 민가가 증명한 바와 같이 왕효교는 신부다. 그녀는 자수와 결혼으로 바쁘다. 사각에서 두 번째 시계를 수놓은 후, 채운은 곳곳을 떠돌아다닌다. 삼경이 지나면 까치가 매화로 보내져 행운을 빌게 된다. 4 개 더 자수 완료, 부부 즐거움; 우 gengxiu 마무리 드래곤, 연기 마무리 피닉스, 그리고 나는 오리 비행. 여자가' 보름달' 을 낳는 것도 성대하다. 할머니 는 호랑이 가죽 부츠, 호랑이 가죽 모자, 자수 주머니, 친애하는 남편 모자 를 보낼 것입니다 (자수 에서 분리 할 수 없습니다). 5 월의' 단양절' 은 한족의 중요한 명절이다. 민요는 "5 월 말 해가 붉어 향낭을 만들어 독충을 쫓아낸다" 고 말했다. 영보 농촌 집집의 처녀, 며느리, 교묘한 시어머니는 팔선, 십이띠, 손오공, 발나르기, 도바, 닭심와, 수성와 같은 각종 향포대를 수놓기 시작했다.
복숭아, 불수, 나비 등. 향낭에는 창술, 백지 등 향기로운 약초가 들어 있어 모기와 파리를 쫓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기롭다. 소녀들은 조심스럽게 그것을 수놓아 사랑의 상징으로 애인에게 주었다. 어머니들은 아이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정성껏 자수를 놓았다.
4. 자수의 전통기예는 완전한 보존과 상속을 받았다. 영보 민간 자수의 대표침법은' 지퍼 자수',' 땋은 머리 자수',' 천공 자수' 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침법에는' 포침',' 작은 바늘',' 평침',' 판침',' 보침' 등 전통적인 공예가 있다. 그중' 꽃' 과' 자수' 기법이 특히 눈에 띈다. 꽃을 뽑는 것은 바늘로 단사로 생동감 있는 꽃을 수놓은 것이고, 리아 () 는 바늘을 방사형으로 세었다. 보조 기법이지만 자수에서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이 바늘법은 위엄 있는 호랑이 이마와 갈비뼈에 작은 꽃 한 송이를 뻗어 사나운 사자 호랑이가 천진난만하고 귀여운 모습을 드러내는 것과 같은 천 장난감에 주로 쓰인다. 자수에 "자수" 를 적용하는 것이 더 광범위하다. 자수물에 엠보싱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수" 는 "자수" 와 비슷한 "자수" 로 세분화됩니다. 천, 실크 또는 기타 재료로 원하는 패턴을 자르고 밑천에 솜을 채운 다음 바늘로 패턴 주위의 레이스를 단단히 수놓아서 패턴이 튀어나와 입체적인 효과를 냅니다. 이런 자수는 아이의 배, 베갯잇, 아동모자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자수를 수선하는 것은 복잡한 기술이다. 일반적으로 흰색을 배경으로 한 다음 검은색과 청록색의 천으로 원하는 패턴을 자르고 작은 칼로 패턴의 불필요한 부분을 자르고 밝은 색의 천으로 빈 곳에 선을 긋습니다. 이 패치 자수 방법은 검은색 패턴에 오색찬란한 도안을 돋보이게 하며 대비가 강하고 가벼우며 뿌리가 나는 효과가 있다. 이런 자수 방법은 자수 깔창, 양말 등 생활용품에 많이 쓰인다. "접는 가장자리 자수" 는 복잡한 자수 공예이다. 그것의 수법은 오려낸 원판을 천으로 한 조각씩 붙인 다음 밑재료 (밑그림의 색깔은 여전히 검은색과 파랑을 위주로 함) 에 붙인 다음, 평평한 바늘로 패턴의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다양한 색깔의 선을 수놓는 것이다. 자수를 놓을 때 패턴의 가장자리에 가는 선을 골고루 남기고, 흰색 윤곽은 오색찬란한 패턴 받침대에 비춰져 매우 색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