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시

중국 고대시

고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나무:

나무의 기복: 직업의 기복 또는 부드러움 생명

노란잎: 시들음, 성숙, 아름다움의 노화, 신진대사

녹색잎: 활력, 희망, 활력

대나무: 성실, 긍정

버드나무 : 이별, 그리움, 슬픔, 봄의 아름다움

버들 접기: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한나라의 풍습입니다. 집의 후반부는 이별을 고하고 먼 미래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버드나무": 슬픈 이별의 감정

제방 위 버드나무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더미: 연기처럼 과거를 촉발할 수 있으며, 상승과 하락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붉은잎 : 세대적으로는 감정을 전하는 물건으로 일컬어지고, 후에는 시를 통해 감정을 전하는 수단으로도 언급되기도 한다.

소나무와 편백나무 : 굳건함, 오만함, 강인함, 생명력

소나무 : 소나무는 서리를 자랑하고 눈과 싸우는 모습을 본보기로 하여 자연히 칭찬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모든 사람.

리바이의 '황상제에게 책을 바치다': "소나무에게서 배워 복숭아와 자두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Li Bai는 그가 올바른 사람이되기를 바라며 그를 설득하기 위해시를 썼습니다. 삼국지 출신의 유진(劉眞)은 『충제에게 주는 선물』에서 “추위를 견디지 ​​말라 소나무와 편백나무에는 그 본성이 있다”라고 썼다. , 어떤 상황에서도 고귀한 자질을 유지합니다.

우통(Wutong): 우통은 황량함, 비참함, 슬픔의 상징이다.

예를 들어 Wang Changling의 "Chang Xin Qiu Ci": "진징 플라타너스의 단풍은 노란색이며 구슬 커튼은 밤 서리에 말려지지 않습니다. 훈제 새장의 옥 베개는 색도 없고 누워서 난공의 맑은 물소리를 듣는다.” 박탈당하는 것에 대해 쓰여진 내용으로, 젊음과 자유와 행복을 잃은 어린 소녀가 황량하고 외로운 궁전에 홀로 누워 있는 장면을 그린다. , 자궁 누출을 듣고 있습니다. 시의 첫 문장은 우물 옆의 누렇게 변한 돌무화과나무로 시작되어 적막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원나라 사람 서재시는 『쌍곡수선? 6?1야비』에서 “플라타너스 잎소리는 가을을 뜻하고, 바나나 잎소리는 슬픔을 뜻하며, 세 번째 시계는 해가 진 뒤 꿈으로 돌아온다”고 썼다. 삼삼오오." 봉황나무의 잎사귀가 떨어지고 바나나나무에 비가 내리는 슬픈 생각이 적혀 있습니다. 그 외에는 "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아침에 물이 뚝뚝 떨어진다"(당나라 문정운의 "경류자"), "플라타너스 나무에도 이슬비가 내리고 황혼이 되면 조금씩 물이 뚝뚝 떨어진다"( 리칭조(Li Qingzhao)의 'Slow Sound') 등

2. 꽃과 식물:

피는 꽃: 희망, 젊음, 삶의 찬란함

꽃이 지는 것: 시들음, 좌절, 삶과 경력의 좌절 , 봄을 소중히 여기며,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향수와 추억을 간직합니다.

복숭아꽃: 아름다움을 상징

난초: 고귀하고 순수함

모란: 부와 아름다움

풀: 강한 활력, 끝없는 생명 그리고 희망, 쓸쓸함, 멀음, 증오, 정체성과 낮은 지위

기장:기장의 애환(현재의 나라의 번영과 과거의 쇠퇴)

기장의 세 친구 수한(소나무, 대나무, 자두)과 국화는 고상한 인격을 상징한다.

팥: 아카시아콩은 남녀간의 사랑의 증표로 남녀 간의 사랑이나 우정을 비유한다.

왕웨이의 시 '사랑병'에서: "팥은 남쪽에서 태어난다. 봄이 오면 몇 가지 가지가 나온다. 더 따기를 권한다. 이것이 가장 사랑병이다." 시인은 향수의 남쪽에서 태어난 팥을 통해 친구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국화 : 은둔, 고귀함, 고귀함

국화 : 국화는 국미, 향기로운 모란과도 비교할 수 없고 백배의 가치가 있는 난초와도 비교할 수 없으나 그러나 자존심의 상징인 꽃은 항상 문인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 강한 성격을 칭찬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것의 고상한 기질을 높이 평가합니다.

굴원의 『이사오』: “아침에는 목련을 마시고, 내리는 이슬을 마시고, 저녁에는 가을 국화를 먹으며.” 시인은 이슬을 마시고 꽃을 먹음으로써 그의 고상함과 품격의 순수함을 상징합니다. 당나라 위안진의 《국화》: "가을 덤불이 도의 집처럼 집을 둘러싸고 있으며 울타리는 점차 경사져 있습니다. 꽃 중에서 국화를 선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꽃이 피면 꽃이 피지 않습니다. " 시인이 추구하는 굳건함과 고상한 품성을 표현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꽃들 사이에 날아가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겠다"(송나라 정육초의 "차가운 국화"), "쓸쓸한 동쪽 울타리에는 이슬이 젖어 앞의 금빛이 빛난다"고 했다. 모래"(송나라 판성다의 "중구절 후 두 개의 국화") 다른 시에서 국화는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의 국화는 의심할 여지없이 시인의 인격을 표현한 것이 되었습니다.

매화 : 아옥수(Aoxue)는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강인함

매화 : 매화는 혹독한 추위 속에서도 가장 먼저 꽃을 피운 뒤 찬란한 꽃향기로 이어진다. 국화와 같은 꽃은 시인들의 감탄과 칭송을 받았습니다.

송나라 진량(陳梁)의 매화: “한 송이가 먼저 변하고, 수백 송이의 꽃이 나중에 향기를 낸다.” 시인은 먼저 피는 매화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이야기를 썼다.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세계 최초가 되겠다는 대담함. 품질은 메이에 대한 찬사일 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한 찬사이기도 합니다. 왕안석의 '매화':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듯이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이 시는 바람에 의해 멀리 퍼지는 매화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순수함과 순백함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매화의 향과 색을 모두 예술적인 효과로 표현한 제품입니다. 육유의 유명한 시 '매화송'은 '진흙에 떨어져 먼지로 부서졌으나 향기만 그대로 남아있다'는 말로 자신의 괴로운 불행과 원치 않는 고상한 심정을 매화로 표현했다. 불행에 동참하세요. 원나라 왕면의 "모메이": "사람들이 색을 칭찬하지 말고 순수한 공기를 우주에 채우십시오." 또한 순수하고 순수한 매화를 사용하여 연루되지 않으려는 마음을 반영합니다. 말은 단순하지만 그 의미는 심오하다.

연꽃: '련'은 '련'과 발음이 같기 때문에 고대 시에는 연꽃을 소재로 사랑을 표현한 시가 많이 등장한다.

예를 들어 남조 악보가 지은 『서주송』에는 “가을에 남당에서 연꽃을 꺾을 때 연꽃이 사람의 머리보다 크니 고개를 숙여 연꽃을 딴다”고 적혀 있다. 연꽃씨는 물처럼 푸르다." '연꽃씨'는 '연민'을 의미하고, '녹색'은 '청'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와 허구의 글로, 의미론적 말장난과 동음이의적 말장난 수사법을 사용하여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자의 깊은 그리움과 사랑의 순수성을 표현합니다. 진의 『사십이곡』 35번: 무궁화는 안개와 이슬에 가려져 연꽃은 구별되지 않는다. 안개와 이슬이 연꽃의 본모습을 가리고, 연잎은 보이지만 잘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동음이의어 말장난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막연하게 느끼는 여성에 대해 씁니다.

매실의 성숙함은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며 푸른 자두 냄새를 맡는다"(리칭자오의 '붉은 입술') 등 소녀의 청춘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라일락은 "남포를 떠난 후 라일락 매듭을 보고 슬펐다"(당나라의 우교, "고마워요") 등 슬픈 생각이나 콤플렉스를 말한다.

3. 동물

원숭이: 슬프다, 슬프다, 두보의 "상승" "바람이 세고 하늘이 높으니 원숭이가 슬퍼 비명을 지른다"

비둘기:: 이상, 추구

물고기: 자유, 편안함

독수리: 활력, 자유, 삶의 투쟁, 직업의 성공

개, 수탉: 생명의 숨결, 목가적 삶

(얇은) 말: 질주, 추적, 방황

까마귀: 악당, 천박함, 슬픔

모래갈매기: 방황, 슬픔

새: 자유의 상징

시[chún] 농어국: 고향의 맛을 가리킨다. 나중에 문인들은 향수병을 언급하기 위해 "방패 수프와 농어 소스"와 "방패 농어 가을 생각"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쌍잉어 : 글자를 뜻합니다.

한나라 악보시 '만리장성 석굴에서 말 마시기'에는 "먼 곳에서 손님이 찾아와 잉어 한 쌍을 남겼는데, 잉어를 요리했더니 그 속에 통치자가 있었다. " 나중에 쌍잉어는 먼 곳에서 온 편지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장주는 나비를 꿈꿨다: "장자 6.1 사물의 평등"에서 인용문이 나온다. 는 자신의 야망에 적합하고 주나라를 모른다는 자명한 설명이다.갑자기 주나라의 꿈은 호(나비)나비이고 호(나비)나비의 꿈은 주와 호이다. (나비) 나비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장자는 이것을 사물과 내가 하나이고 만물이 평등하다는 생각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문인들은 이 단어를 혼란스러운 꿈이나 예측할 수 없는 일을 가리키는 데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Lu You의 시 "Winter Night"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야만인이 제공하는 양귀비 한 잔에는 Zhuang Zhou의 나비가 없을 것입니다. ”

(외로운) 옌: 고독, 향수병, 향수병, 소식, 뉴스

홍옌: 편지 – 친척에 대한 그리움.

홍옌은 큰 철새이다 매년 가을 남쪽으로 이주하는 사람들은 종종 고향에 대한 향수병을 느끼고 여행에 대한 슬픔을 느끼게 됩니다.

예를 들어 수 왕조의 "사람들은 귀국을 생각합니다"에서 "사람들이 기러기를 쫓아 돌아올 때. , 그들의 생각은 꽃 앞에 있습니다." “꽃이 피기 오래 전에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떠올랐으나 기러기가 북쪽으로 돌아갈 때에는 아직 사람이 돌아오지 않았다. 시인이 북조의 관직에 있을 때 남조의 진진(陳陳)에게 가서

기러기를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사람들은 “밤에 돌아오는 기러기 소리를 듣고 서로 그리워하며, 새해에 몸이 아프다”(구양수의 『원진에게 답하다』), “남은 별은 기러기를 가리키고 기러기는 강을 건너느니라.” 피리 소리가 들리고 사람들은 건물에 기댄다. "(당나라 조고의 "장안의 가을 풍경"), "푸른 수영장 물 위에 별은 차갑고 붉은 다각형 바람에 기러기는 슬프게 울다"(다이푸푸의 "월광야선")

홍옌은 편지를 지칭하는 데에도 쓰인다. 홍옌이 편지를 보낸다는 비유는 누구나 잘 알고 있고, 홍옌을 편지를 전달하는 사자로 활용하는 경우도 흔하다. "홍암이 올 때마다 강은 가을 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Du Fu의 "저녁 화이"), "Shuoyan의 글은 끝이 없고 Xianghuan은 눈물로 얼룩져 있습니다." (Li Shangyin의 "Li Si") 등

자고리: 자고리의 이미지는 고대 시에서 특정한 의미를 갖기도 합니다. "가을 하늘은 밝게 빛나고, 저 멀리 자고새가 노래하고 있다"(당나라 이근우) 같은 어려운 여행의 생각과 이별의 슬픔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는 말이다. Jiuzi Po의 자고새"), "밤에는 강에 슬픔이 가득하고 깊은 산 속에서 자고새 소리가 들립니다"(Xin Qiji의 "Bodhisattva Man? 6? 1 Shu Jiangxi Ostomy Wall") 등 시에 나오는 자고새

매미는 가을비가 내린 후에는 오래 살지 못하며, 간헐적으로 우는 소리만 남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나빈왕의 <매미노래>의 첫 두 문장은 “서쪽에서는 매미가 노래하고 남쪽에서는 손님이 깊은 생각." "[서록: 가을]은 오싹한 매미를 사용하여 큰 소리로 노래하며 감옥에 있는 집에 대한 깊은 향수를 과장합니다. 송나라 유영의 노래 "위린링"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 갑자기 비가 그치기 시작했어요." 이별이 직접적으로 묘사되기 전, '비참함과 서러움'의 감정이 독자들의 마음을 가득 채웠고, 이별의 감정을 촉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내 옆에서 매미가 지저귀고 있다』(삼국지 조지, '왕뱌오에게 백마를 바치다') 등의 시에서도 그런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원숭이는 '성공하면 왜 죽겠느냐? 원앙이 되어 불멸자를 부러워하지 말라."(당나라 노조림의 '장안의 고대의미') p>

고대 시에 나오는 '제비'의 이미지

제비 계절에 따라 이동하는 철새로 남의 집이나 처마 밑에서 지내는 것을 좋아하여 고대인들이 즐겨 지냈던 새로, 봄을 소중히 여기고 가을을 후회하기도 합니다. 이별의 슬픔을 과장하거나, 사랑의 아픔을 표현하거나, 현재 사건에 대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1) 표현은 봄의 아름다움을 전달합니다. 봄에는 제비가 태양을 타고 북쪽으로 왔다가 가을에는 태양을 타고 남쪽으로 돌아간다고 하여 많은 시인들이 이를 봄의 상징으로 삼아 아름답게 칭송합니다.

예를 들어, "저승에 꽃이 피고 제비가 새 가슴으로 피어난다"(Wei Yingwu의 "Chang'an Encounter with Feng"), "제비가 신서에 오고 배꽃이 청명에 뒤쳐진다" (Yanshu의 "Po Zhenzi"), "The Yingying Yanyan Chun" 봄에는 꽃과 버드 나무가 진짜이며 모든 것이 풍부하고 매력적입니다." (Qiao Ji의 "Tianjingsha? 6.1 Jishi"), "향기로운 나무에서 새들이 노래합니다. , 제비가 노란 버드나무 꽃을 들고 있다”(장커구, “난간 위의 남자? 6.1”) “만춘”), 남송의 시인 석대조는 심지어 연을 그의 가사로 사용하여 “쌍”에서 썼다. Shuang Yan? 1 Ode to Swallow": "나는 여전히 Diao Liang의 케이슨을보고 부드러운 말로 결정할 수 없습니다. 나는 공중에 떠서 꽃을 스치고 있습니다. 녹색 꼬리가 붉은 그림자를 분리합니다. "형태와 정신이 매우 유사하고 매우 세련되었습니다. 봄은 밝고 화사하며 제비는 작고 귀엽습니다. 게다가 문인들은 봄이 지나면 한없이 슬퍼할 것입니다. 봄 하늘을 느껴보세요. 커튼이 내려지고 제비들이 비를 맞으며 돌아옵니다."("Cai") "Sang Zi"), Qiao Ji는 "봄에는 제비가 누구의 집에 숨어 있는가?"라는 쓸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끄러워하며 동료를 찾는다. 바람은 차갑고 게으른데, 야멘(꿀 모으기)에게 보고하려면 배고픈 까마귀가 사악하게 울부짖는다."("물의 요정")

(2) 사랑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제비는 항상 사랑의 상징이었습니다. 수컷과 암컷이 날 때 서로 싸우고 서로를 따라다닙니다. "제비는 왕의 집에 진흙 둥지를 들고 날아다니는 두 마리의 제비라고 생각하십시오." 길을 잃고 그 아들들은 돌아와 먼 들판으로 보내진다.”(시경? 6? 1 안연) 연인들의 애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바로 제비의 짝짓기 때문이다. 우옌 , 함께 날고 싶어합니다. 그래야만 텅 빈 내실의 고독이 있을 수 있다. "어두운 창가에는 거미줄이 걸려 있고, 텅 빈 들보에는 제비들이 떨어진다."(설도형, 6.1 "서희소금"), "낙화들" 독립적이고 제비가 함께 날아간다"(Yan Jidao, 6.1, "Xi Xi Salt"). "Linjiang Immortal"의 우울과 질투), "커튼은 가볍고 차갑고 제비는"의 외로움과 쓸쓸함 날아가라"(연서? 6.1 "포진자"), "처음에는 노란 버드나무 위에 달이 뜨고 제비가 먼저 돌아온다" "옥탑"(주덕경 6.1 "행복한 봄이 온다")의 쓸쓸함과 쓸쓸함을 담고 있다. )는 실망하고 소홀히 여기며 "꽃은 피어 멀리 바라보고, 옥은 봄의 일을 줄이고, 동풍 초가집에는 제비가 날아다닌다"(장과구 6.1 "청강음") 향수와 그리움. 이 모든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3) 시사적인 변화를 표현하고,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 인사의 변화, 나라와 가족의 멸망에 대한 감정과 비통함을 표현한다.

제비는 가을이 지나고 봄이 돌아올 때에도 옛 둥지를 결코 잊지 않습니다. 시인들은 이러한 특징을 포착하여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Liu Yuxi의 "Black Clothes Alley"입니다. 주작대교 옆에 꽃이 피고, 무이소로 입구에 노을이 지고 있다. 옛날에는 왕세탕 앞의 제비들이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익숙한 제비가 돌아오고, 작은 정원의 향기로운 길은 혼자 헤매었다."( "Huanxi Sand") 고대의 "제비가 돌아와 수 놓은 커튼을 가지고 돌아 왔지만 오래된 둥지는 찾을 수 없습니다"( "전을 방문하다") 금문 거주지, 6.1"), 강규의 "제비는 의도가 없고 태호 서쪽 기슭의 구름을 따라간다. 빈곤의 봉우리를 세어보자, 상나라"("Dian Jiang") 입술'), 장얀의 '제비는 자기가 있는 곳을 알았으나 이끼가 깊고 풀도 어두웠고 강물도 어두웠다'('높은 발코니'), 문천향의 '산과 강의 풍경은 그대로다. 성벽은 그대로다." 백성은 반쯤 사라졌다. 땅에 갈대꽃은 내가 늙어감에 따라 나를 따라다닌다. 나의 옛 집에는 누가 날아갈까?" 제비는 아무런 의도도 없지만, 현세의 변화를 목격하고 나라와 가족의 고통을 감내해 온 시인의 '기장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어 그 부담이 무겁다고 할 수 있다.

(4) 이별의 아픔을 은밀하게 표현하며 대대로 편지를 전한다.

당나라 때 곽소란은 안조의 시를 남편 임종에게 전수했다. Ren Zong은 집을 떠나 Jiahu로 여행했으며 Shao Lan은시를 써서 Yan Zu와 묶었습니다. 그 당시 Ren Zong은 Jingzhou에 있었고 Yan은 갑자기 그의 발에 묶인 책을보고 아내가 보낸 것을보고 눈물을 흘리며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의 시 '남편을 보내다'에는 "나의 사위가 충호에 가서 창가에서 울며 피의 편지를 썼다. 제비의 날개를 타고 부지런히 그 편지를 불운한 남편에게 보냈다"고 되어 있다. "양나라의 제비는 너무 잔인하다"(조설금 6.1 "홍루몽")라고 했는데, 남편이 마음을 바꾸고 두 사람이 만난 것은 바로 연자의 애정 때문이었다. Guo Shaolan은 운이 좋았습니다. 일부 불행한 여성은 Yan을 사용하여 편지를 보냈지 만 "Sad Yan이 발에 빨간 선을 남겼고 Luan 그림자 유휴 부채"(Zhang Kejiu? 6? 1 ")와 같은 메시지는 다시는 들리지 않았습니다. 사이홍추? 6? '봄의 사랑'), "눈물을 흘리며 건물에 기대어 혼잣말을 한다. 두 제비가 오면 길에서 만날까?"(풍연시, 6, 1) 나비는 꽃을 사랑한다')는 비극의 아픔과 깊은 생각이 감동을 주고 눈물을 흘리게 만든다.

(5) 여행의 슬픔을 표현하고 방황의 고통을 묘사합니다.

“총체적, 직관적, 유추적 사고방식은 한족의 지배적인 사고 방식이다”(장대련 6.1 "중국적 사고편향"). 꽃, 새, 곤충, 물고기는 모두 문인들의 사고방식에 포함된다. 새와 동물도 마찬가지로 시인의 재능을 보여줍니다. 기러기 까마귀는 가을을 애도하고, 유인원의 노래는 옷에 닿고, 물고기는 자에게 전하고, 매미는 그 메시지를 높고 멀리 전한다. 제비의 불확실한 서식지는 시인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그것은 마치 해마다 새로운 제비와 같아서 넓은 바다를 표류하며 서까래를 수리하기 위해 메시지를 보내러 옵니다."(Zhou Bangyan, 6.1 "Man Ting Fang") 또는 인생 경험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장안을 보면 미래가 암울하고 얼룩져 있고, 연을 정복하면서 남북을 여행하는 여행이 어렵다"(장계주, 6.1 "궁 앞의 행복")) 또는 그들은 만난다. 그리고 "제비와 날아다니는 붉은 새처럼 그들은 만나기 전에 서로 배웅한다"(Su Shi 6.1 "Chen Mu Zhi Tanzhou에게 작별 인사") 또는 때때로 헤어지며 "자석이 날아갑니다." 땅에 운모가 물 속으로 들어가고, 지용이 "비가 오면 제비가 대신 날아간다"(Liu An? 6?1 "Huainanzi"). 제비는 더 이상 단순한 제비가 아니라 상징이되었습니다.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는 연나라와 황나라의 모든 후손의 혈통에 통합되었습니다.

4. 바람, 서리, 비, 눈, 물, 구름의 유형:

바다: 광대함, 힘, 깊이, 기세

파도: 기복 삶의 굴곡

파도의 격랑: 생명의 위험, 강과 호수의 기이함

강물: 시간의 흐름, 세월의 짧음, 긴 세월 슬픔, 역사의 발전 경향

연기: 감정의 흐릿함, 황량함, 미래에 대한 혼란과 불확실성, 이상의 실패와 환멸

가벼운 비: 봄의 풍경, 희망, 활력, 활력, 미묘한 깨달음

폭우: 잔인함, 열정, 정치적 투쟁, 악의 세력을 쓸어버리고 오물을 정화하는 힘

봄바람: 열린 마음, 기쁨, 희망

동풍: 봄, 아름다움

서풍: 외로움, 우울, 쇠퇴,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방랑자

강풍: 혼란을 일으키는 힘, 그리고 낡은 세상을 파괴하라

서리: 늙기 쉬운 삶, 가혹한 사회 환경, 만연한 악의 세력, 험난한 삶의 길, 좌절

눈: 순수함, 아름다움, 혹독한 환경, 만연한 악의 세력

루: 짧은 수명, 부패하기 쉬운 삶

구름: 방랑자, 방황

떠다니는 구름은 "떠다니는 구름 속을 떠도는 남자의 의미, 해질녘 옛 친구의 사랑"(이백의 "친구를 보내다")과 같은 방랑자.

음하늘: 우울, 슬픔, 외로움

맑은 하늘: 기쁨, 밝음

가을바람: 가을바람

"물" 물의 이미지

(1) 물은 부드러움과 차가움 때문에 달빛과 같이 눈으로 볼 수 있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사물에 대한 비유로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밤에는 하늘이 물처럼 차갑고, 나는 앉아서 알테어와 베가를 지켜본다.”는 봉건 시대 여성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옆에서 비춰준다.

(2) 물은 끊임없이 깎이고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슬픔을 묘사하는 데 물이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칼이 물을 베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슬픔과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이 올라간다"는 시인의 강한 감정으로 인한 고민과 슬픔을 표현합니다. 현실과 이상 사이의 모순은 화해될 수 없다는 것이다.

5. 식기

옥: 고상함, 옛 장소를 다시 방문함, 세련됨

진주: 아름답고 흠잡을 데 없음

머리핀(왕관) ) : 직위, 명예

두드리는 모루: 남편을 향한 여자의 그리움.

Xilou Xiaolou: 원한의 감정;

실크와 대나무: 음악

역사: 역사적 기록;

여성: 여성;

상지: 고향; >Cun Guan: 펜;

파랑새: 메신저

배: Lanzhou, Zhengfan Quba(종종 고독한 배에 대한 비유로 사용됨), Qianglu(큰 배에 대한 비유) 또는 군함).

오고우: 일반적으로 검이나 예리한 검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Xin Qiji의 "Water Dragon Yin? 6? 1 Dengjian Kang Shangxin Pavilion": "건물 위의 일몰, 부서지는 종소리에 양쯔강 남쪽의 방랑자. 오구를 바라보며 난간 사진을 찍었으나, 승천 의도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오갈고리를 바라보며 난간을 두드리며 조국을 위해 봉사하려는 자신의 마음을 아무도 이해하지 못한다는 답답함을 표현했다. 그리고 기여를 하세요.

곤산옥: 뛰어난 재능을 비유합니다.

이 인용문은 이시(Li Si)의 "문책과 손님을 쫓는 책"에서 나온 것입니다. "폐하께서 오늘 곤산에 보내신 옥은 수이와 하(수호 진주와 비를 가리킴)의 보물입니다. 검(오나라의 유명한 검), 말 선리(말의 이름), 녹색 바람의 깃발, 나무 정령의 북(투오, 악어 및 기타 동물의 가죽은 북으로 만들다)... 이제 우리는 사람을 선택한다. 그렇지 않으면, 괜찮든 아니든, 공덕이 어떻든 진나라 출신이 아닌 사람은 가고, 손님인 사람은 쫓겨날 것이다." "Kunshan Jade"는 뛰어난 재능에 대한 비유로 사용되었습니다.

중국 고전시에는 개구리풀, 날아다니는 천개, 고독한 기러기 등 '방황'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미지가 많다. '배'는 표현하는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 중 하나이다. 이 감정. 나뭇잎과 넓은 하늘과 물이 있는 작은 배는 사람들의 무의미함을 더욱 분명하게 만들고, 사람들이 여행할 때 많은 외국 풍경을 보게 되므로 무한한 생각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두보의 시에는 '배'의 이미지가 자주 등장하며, 방황하는 느낌도 매우 강하다. '밤을 걷다', '악양탑 오르기'

'의 느낌과 대조적이다. 방황하다, 중국 고전시에서 "배" 이미지의 또 다른 전형적인 의미는 "자유"입니다. 이런 사고의 유래는 장자(莊子)의 말에서 찾을 수 있다. "잘하는 사람은 열심히 일하고 잘 알지만 무능한 사람은 구할 것이 없다. 배불리 여행하는 것은 엮지 않은 배와 같고, 빈손으로 여행하는 것과 같다." 이다." 비록 그의 생각은 부정적이지만, 중국 문인들에게는 '끈 없는 배'가 매력적인 삶의 이상으로 자리 잡았다.

이 세상에서 삶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명나라는 보트를 붕괴시키게 됩니다. Li Bai의 "Xuanzhou Xie Tiao의 Shu Yun 학교 비서에게 작별 인사"

풀이 우거진 시냇가에는 동정심 만 자라며 깊은 나무에서는 꾀꼬리가 노래합니다. 썰물 때 비가 서둘러 내리고, 거친 횡단을 건너는 배는 없습니다. 웨이잉우(Wei Yingwu)의 "추저우 서계"

웨이의 시는 봄꽃, 봄풀, 봄나무, 봄새, 봄조수, 봄비 등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일련의 조밀한 풍경을 사용하여 “어떤 배도 거친 횡단을 건널 수 없다”는 중심 이미지는 시인의 정신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동시에 시각적인 표현이기도 하다.

6. 카테고리

흰색: 순수함, 완벽함, 애도

빨간색: 열정, 젊음, 행복한 행사

녹색: 희망 , 활력, 평화

파란색: 우아함, 우울

노란색: 따뜻함, 평화

보라색: 고귀함, 신비로움

검은색: 어둠 , 절망, 엄숙함, 신비, 죽은 자에 대한 그리움, 불행

7. 인간의 자질과 행동에 대해.

영웅: 감탄, 수치심, 자기 연민

악인: 경멸, 결단, 반성, 채찍질

육조의 옛 사건과 옛 꿈 남부 왕조의: 전생의 부와 번영을 나타냅니다.

지 스트라이크: 국가에 봉사하고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기로 결심합니다.

어메이(나방눈썹) : 미인

어메이 : 고귀한 덕

청청자금 : 인재

바게 : 바라고도 불린다 노래, 바구, 바인의 음악. 주로 겸손한 단어로 구성된 저속한 작품을 말합니다. 자신의 보잘것없음을 표현하기 위해 《양춘백학》과 비교해서 쓰는 경우가 많다.

블루 블러드(Blue blood) : 정당한 목적을 위해 흘리는 피를 뜻한다. 나중에는 원망이나 충성으로 인한 죽음을 묘사하는 데에도 "장홍화비"가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두이의 불의": "이런 머리없는 소원을 가지고 나를 벌한 것은 나 두이가 아니었다. 진짜 불만은 얕지 않다.... 이것이 우리 창홍이 녹색으로 변하는 이유이다. 그리고 황제의 까마귀를 고대하십시오."

월계관을 획득하십시오. : 황실 시험에 합격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진서(晉書)』는 그 책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우황제가 동전에서 만나서 선(興)에게 '당신은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선(沈)은 '나는 선량한 대책을 권합니다. 이것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입니다.' 계림의 가지, 곤산의 옥 조각과 같다.

Caiwei: 은둔 생활을 뜻합니다. 《역사기? 6?1 전기》에는 "무왕이 은나라의 혼란을 종식시키고 천하를 주(周)가 다스리게 되었는데, 백이와 서기가 이를 부끄러워하여 조(周)를 먹으므로 수양산(周陽山)에 숨어 잡초를 먹었다." 이 이야기는 백이와 숙기가 산에 은거하여 주나라를 섬기기를 거부하는 이야기이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성실함도 보여주었습니다.

시인들은 시인의 이상과 현실 사이의 모순과 갈등을 표현하기 위해 시에 '산과 숲', '궁'의 이미지를 자주 사용한다. 소위 '공쾌'는 '위쾌'를 의미하기도 하는데, 이는 황실의 이름이자 시인의 중요한 지위를 상징하는 것이다. 소위 '산림'은 자신의 정치적 이상에 환멸을 느끼거나 재능도 없고 나라에 봉사할 방법도 없는 시인이 원한을 품고 산과 숲에 은거하는 모습을 말한다.

애홍: 슬프고, 고통받고, 집을 잃은 사람들을 은유합니다. 사방을 오가는 사신들이 기러기처럼 들판에 모이는 모습을 보며 피난민들은 사신이 도착한 것을 기뻐하며 백조의 끝없는 울음소리처럼 모두 함께 시에 동참하고 있다. 거위. 나중에는 "야생의 백조 거위와 곳곳에서 애도하는 사람들"이라는 단어가 사람들의 이주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용학: 여자 용학이라는 뜻이다. 노래에 능숙하고 비범한 재능을 지닌 여성을 가리킨다. 나중에 "Yong Xu"는 Yong Xue를 의미하고 "Yong Xu Cai"는 뛰어난 재능을 의미합니다.

난관(南關) : 죄수들을 가리킨다. 이 암시는 "성공 9년 좌전? 6~1년"에서 나온 것이다. 초인 종의는 진나라에 투옥되어 여전히 남관을 입고 있었다. 판문자는 남부 음악을 연주하면서 이를 신사의 여행으로 칭찬했습니다. 나중에 대부분의 문인들은 이것을 덕망 있는 포로 생활을 지칭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8. 위치:

역사적 장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열망,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국가), 쇠퇴, 불황(역사적 장소는 일반적으로 고대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

시골: 고향에 대한 그리움, 관습에 대한 혐오, 목가적인 풍경, 생명의 숨결, 순수한 아름다움, 편안함과 평온

평원: 광활함, 삶의 영역, 인간의 마음

도시(시장) : 번영 번화함, 부유함, 사치

이상한 나라 : 우아하고 아름답고 깨끗함, 세상을 망각하고 세상이 역겹다

난간에 기대어 : 조국을 그리워함 , 고향, 친척

난산: 은둔의 장소를 상징

도원: 이상적인 낙원을 상징

우링족: 은둔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상징

류잉(Liuying) : 군영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규율이 엄격한 군영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하늘과 땅의 세계: 홍멍, 시이, 태경, 태수.

서류캠프: 한나라 때 주야부가 군대를 주둔했던 곳이다. Wang Wei의 "Guan Xun" "갑자기 Xinfeng City를 통과하여 Xiliu 캠프로 돌아 왔습니다."

9. 기타 범주

흰 옷 창구: Baiyuncang Canggou라고도 하며, 세속적인 일 변덕스럽습니다. 두보의 시 '한숨'에서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은 흰옷 같고 회색 개처럼 변한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생의 만물은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때로는 흰 구름처럼, 때로는 그레이하운드처럼.

새벽의 새벽: 첫 번째 희망

늦은 밤: 우울과 향수

눈: 옥, 깨진 옥, 얼음꽃, 여섯개;

편지: 홍옌, 치다오, 치수

나라가 예속되어 있다: 뒷마당에 꽃이 핀다.

하늘과 땅: 인간의 보잘것없음, 인생의 짧음, 마음의 넓음, 감정의 고독

떠다니는 삶: 짧고 환상적인 삶을 표현한다.

아침 해 : 희망, 활력, 활력

일몰 : 상실, 우울, 아름답고 짧은 인생이나 사물을 소중히 여기는 것

정오 : 열정, 열정, 악 권력에 의한 사회와 사람의 파괴

술 : 기쁨, 자부심, 좌절, 슬픔

달 : 삶의 완성, 결점, 향수병, 친척에 대한 그리움

"달을 바라보며 거리를 소중히 여기다", "봄은 슬프고 가을은 슬프다", "흐르는 물을 보니 시간의 흐름이 생각난다", "봉황나무의 이슬비는 나를 슬프게 한다" 그리고 황량하다"

달의 다른 이름: Toad Palace, Jade Plate, Silver Hook, Chanjuan, Guigong; "옥 접시", "달 휠", "옥 반지", "옥 고리", " 옥활", "옥거울", "천상의 거울", "거울", "옥토끼", "창어", "두꺼비"

달: 고대 중국 시에서 달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인 글쓰기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고대시에서 달은 향수병과 동의어이다.

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 "침대 앞에 밝은 달빛이 있는데 땅에 서리가 내린 것 같아요. 밝은 달을 올려다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그리워합니다." ." 이 시는 이백의 향수병을 표현하고 있다. 시 속의 달은 더 이상 순전히 객관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감성이 스며든 이미지이다. 당나라 왕견(王健)은 『십오야(十五十)의 소원』을 썼다. “오늘 밤, 달이 밝으면 모두가 내다보는데, 내 가을 생각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겠다.” 보름달이 뜨는 이 밤, 세상의 보편적인 배려의 분위기를 지적하고, 고향 친구들을 깊이 그리워하는 시인의 마음을 함축적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달'에는 다음과 같은 이미지도 있습니다

(1) 밝은 달에는 주변 사람들의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악봉 앞의 모래는 눈 같고, 성 밖의 달은 서리 같다"는 것은 슬프고 원망스럽다는 뜻이다. 왕조는 멸망했고, 수천 리를 행군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2) 밝은 달은 정서적 무력감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Xie Zhuang의기도와 축복 : "미인은 Yinchen Palace 근처에 서 있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는 밝은 달이 있습니다." Zhang Jiuling의 희망과 그리움 : "밝은 달은 바다 위에 있으니 세상 끝이 이때니라." .

(3) 밝은 달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성을 담고 있다.

"고대와 현대의 사람들은 밝은 달을 보아도 흐르는 물과 같다." 시간에 따른 생명의 약탈과 시간 앞에서의 삶의 무력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1. '리우'의 이미지

1. '리우'와 '리우'라는 두 단어는 동음이의어로 이별을 비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밤 나는 어디서 깨어날까? 버드나무, 새벽바람, 지는 달'이라는 세 문장은 연인을 향한 유용의 그리움을 표현한다.

2. '버드나무'는 처마 앞, 뒤에 자라며 고향의 상징으로 자주 사용된다.

“높은 빌딩에 오르 자마자 수천 리에 대한 슬픔이 느껴지고 버드 나무는 Tingzhou와 같습니다.”고 고향에 대한 Xu Hun의 무한한 관심을 표현합니다.

3. "버드나무" 캣킨은 변덕스럽고 종종 슬픔을 덜어주는 데 사용됩니다.

"여유와 슬픔이 얼마나 많습니까? 담배 강물이 도시를 비바람으로 가득 채웁니다. 매화는 노랗고 비가 내립니다." 이 몇 문장은 이때 He Zhu의 슬픔의 깊이를 생생하게 설명합니다.

2. '제비'의 이미지

1. 제비는 함께 날아간다는 점에서 사랑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떨어지는 꽃은 독립적이고, 빠른 제비는 함께 날아간다.”는 시인이 꿈에서 깨어난 후의 쓸쓸하고 우울한 심경과 사랑하는 대상에 대한 그리움을 보여준다. .

2. 오래된 둥지를 그리워하는 제비의 습관은 시사의 변화를 표현하고 인간의 신진대사를 표현하는 고전시의 자양분이 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왕세당당 앞의 제비들이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이는 과거 무이항의 번영을 암시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정도 드러낸다. 과거와 현재의 변화에 ​​무한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3. '물'의 이미지

1. 물은 부드러움과 차가움 때문에 눈에 띄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것을 비유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빛 같은.

예를 들어 “밤에는 하늘이 물처럼 차갑고, 나는 앉아서 알테어와 베가를 지켜본다.”는 봉건 시대 여성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옆에서 비춰준다.

2. 물은 끊임없이 깎이고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슬픔을 묘사하는 데 물이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칼이 물을 베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슬픔과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이 올라간다"는 시인의 강한 감정으로 인한 고민과 슬픔을 표현합니다. 현실과 이상 사이의 모순은 화해될 수 없다는 것이다.

4. '달'의 이미지

1. 밝은 달에는 주변 사람들의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악봉 앞의 모래는 눈 같고, 성 밖의 달은 서리 같다"는 것은 슬프고 원망스럽다는 뜻이다. 왕조는 멸망했고, 수천 리를 행군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2. 밝은 달은 정서적 무력감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Xie Zhuang의기도와 축복 : "미인은 Yinchen Palace 근처에 서 있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는 밝은 달이 있습니다." Zhang Jiuling의 희망과 그리움 : "밝은 달은 바다 위에 있으니 세상 끝이 이때니라." .

3. 밝은 달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성을 담고 있다.

"고대와 현대의 사람들은 밝은 달을 보아도 흐르는 물과 같다." 시간에 따른 생명의 약탈과 시간 앞에서의 삶의 무력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