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라오스에서의 그 시절 (45)
라오스에서의 그 시절 (45)
커피 농장에서 출발하여 우리는 백계시 바송구 통사이촌에 있는 현대 농업 채소 농장을 참관했다. 그 후 우리는 바송 폭포를 참관했다.
유람의 마지막 역은 와프사입니다.
우리가 바송에서 폭포를 보고 있을 때 비가 내리고 있었다. 와프사로 가는 길에 비가 더 많이 와서 길이 걷기가 어렵다. 우리 차는 한 시간 넘게 걸었다. 가는 길에 큰비가 사람을 팽팽하게 한다. 마치 하늘이 일부러 우리를 보내지 못하게 하고 일부러 우리의 여행에 폐를 끼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르셀로나를 차지한 와프사는 라오스의 유명한 명소로 200 1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이것은 고대 크메르 스타일의 종교 단지이다. 앙코르굴과 비교하면, 조금 작은 무당이 큰 무당을 보았다. 면면한 1, 400m 의 와프사는 햇빛을 가리는 큰 나무 밑에 숨어 있어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와프사 및 관련 고민가를 통칭하여 점성 문화 경관이라고 한다.
공강은 Chambasse 성을 통과하고, Chambasse 성은 라오스 내륙강의 두 단락 중 하나이다.
창바셀성은 공강 서안에 위치해 있으며 라오스 수도 만상으로부터 남동쪽으로 약 50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고프산맥과 공강 사이에는 많은 절, 수리시설, 집, 채석장, 유적지와 역사 유적, 앙코르로 통하는 고도가 있다.
와프사 서쪽은 굽산, 동림공강은 바르셀로나 평원을 차지하는 중요한 문화 경관이다. [1]
나는 내가 줄곧 공강을 걷고 있는 것을 느꼈다.
세계문화유산으로서 와프사 및 관련 고민가는 고대 크메르제국이 대표하는 라오스 문화 발전의 개요를 반영했다.
바르셀로나 문화 경관을 차지하고 있는 와프사는 라오스의 유명한 불교 사원으로 라오스에 의해 캄보디아의 앙코르사에 비유되며 인도차이나 2 대 승경이라고 한다.
200 1 년, 문화유산 선택 기준 (3), (4), (6), 바르셀로나 문화경관의 와프사 및 관련 고민가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에 의해 문화유산으로 비준되어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
선정 기준 (3): 와프사는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독특한 역사적 증거로서 10 ~ 14 년 동안 그 지역을 통치한 크메르 제국의 역사와 문화 발전을 부각시켰다.
선정 기준 (4): 와포사는 인문경관과 현지 자연환경이 완벽하게 융합된 전범이다.
선정 기준 (6): 와프사의 웅장한 건축군 및 관련 부속 건물은 광활한 지역에 건설되어 산에 의지하여 고대 인도 문명 중천인 관계의 전통적 관념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와프사는 풍부한 예술 걸작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종교 개종과 헌신을 위주로 한다.
바푸사 단지를 포함한 바르셀로나의 문화 경관은 잘 보존된 1000 여 년의 인문 경관이다. 바르셀로나 문화 경관을 차지하며 정상에서 강둑까지 축으로 방원10km 범위 내에서 일련의 절, 신사, 수리 시설을 질서 정연하게 건설하여 고대 인도 문명 중천인 관계의 문화 이념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바르셀로나를 차지하는 문화경관에는 메콩 강 양안과 고프산 두 개의 문화도시도 포함되어 있어 5 세기부터 15 세기까지 크메르제국이 대표하는 라오스 문화 발전의 개황을 반영하고 있다. [2][ 1]
와프사 관광지로 들어가자 비가 잠시 멈추자 우리는 다시 일어나 페리차에 올랐다.
와푸라오스는' 석묘' 를 뜻하며 해발1.200m 의 고푸산 중턱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거대한 건물로, 건물은 산허리에서 수백 미터 아래로 뻗어 있으며, 모두 각종 도안을 조각한 석두 구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사가 건설 당시 아직 완전히 완공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사 한 곳을 제외하고는 모두 부서진 담벼락으로, 유적만 남았다.
와푸사 관광지는 주로 신도, 방사랑지, 주사, 불사, 상감 등 세 지역으로 나뉜다.
먼저 관광지로 들어가는 지역은 동서 길이가 300 미터, 남북폭이 200 미터인 작은 호수입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성호" 라고 부른다. 호수 서쪽에 물보라가 하나 있고, 또 하나의 다리가 서안을 잇는다. 호수의 서쪽 끝에는 세 개의 사찰의 유적이 있다.
성호' 와 신도 사이에는 라오스 시대의 궁궐 유적지 두 곳이 있는데, 이미 무너졌지만 유적지 규모에서 그 당시의 기세를 상상할 수 있다. 유적지에는 석인석수가 있는데, 대부분 불완전하여 잡초와 수풀 속에 흩어져 있다.
신도 길이는 약 300 미터이다. 그것을 따라 가면 많은 조각품들이 불완전하고 길가에 흩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대면은 두 번째 구역의 광장 절 갤러리의 유적지입니다.
힌두교 제사를 위한 두 개의 네모난 절 복도입니다. 그들은 기원 6 세기에 건설되어 큰 돌로 건설되었다. 이미 쓰러졌지만 문설주, 상인방, 벽 구석의 조각은 여전히 또렷하다.
제사전랑을 지나고 300 미터가 넘는 석판대로와 돌계단이 있어 산중턱의 마지막 지역인 주전으로 통한다.
유일하게 잘 보존된 주묘는 불전이다. 그것은' 성옥의 지붕' 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돌 아래 두 동굴 사이의 평평한 비탈에 세워졌다. 내외석벽에는 민간 신화 묘사에 따른 하노먼이 악마와 싸우는 이야기를 포함한 아름다운 영상이 조각되어 있다. 조각이 정교하고 웅장하며 조각상이 정교하고 생동적이다. 불사에는 몇 개의 불상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상당히 높다. 불사 외벽에 박힌 불상은 여전히 온전하여 바라보고 있다.
불사 3 층에 석상이 하나 있는데, 바르셀로나 사원 건설자인 피에르 카마타의 조각상이다.
불전 뒷산에는 신비한 발자국이 하나 있는데, 잘 보존된 것이 매우 이상하다.
라오스에 가본 사람들은 라오스 사람들이 와프절이라는 전통 명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축제는 와프사 건설과 피에르 카마타 왕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65438+ 매년 10 월 하순부터 2 월 상순까지 와프사에서 성대한 묘회가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성대한 종교 의식을 거행하는 것 외에도 경기, 경마, 투우와 같은 민속 오락 활동이 많이 있었다.
이 절은 한 차례의 전쟁의 결과로 건설된 것이다.
와프사의 건설은 라오스의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기 1235 년 라오스와 태국에서 전쟁이 발발하자 라오스 군대가 태국의 방어선을 돌파했다. 태국을 포위한 석남 요새. 뜻밖에도 태국 석남 요새는 수비하기 어려워 라오스 군대는 오랫동안 공격할 수 없었다. 열흘간의 대치를 거쳐 교전 쌍방은 사상자가 막심하여 무거운 대가를 치렀다. 라오스 왕은 바르셀 피에르 카마타와 태국 왕비 나공보로가 승부를 가리기 어려워 평화 회담을 했다. 마지막으로 쌍방이 각각 불탑을 짓기로 결정하고, 누가 먼저 완성하면 전쟁의 위너. 이 계획은 쌍방의 만장일치 동의를 얻었다. 경기 결과 태국 왕후가 건설한 탑은 그해 7 월 중순에 완공되어 이 멋진 전쟁의 승리자가 되었다. 라오스의 군대는 계약을 이행하고 태국 영토를 즉각 철수했고 전쟁은 평화롭게 끝났다. 그러나 바르셀로나 왕 피에르 카마타는 곧 세상을 떠났다. 라오스는 바르셀로나 왕 피에르 카마타의 애국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미완성 탑을 완성하기로 했다. 1 년 후, 이 라오스의 유명한 불사는 마침내 완공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와프사이다.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와프사의 정확한 건축 연대를 고증할 수 없다. 와프사의 건축 연대에 대해 세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7 세기, 하나는 1 1 세기, 하나는 13 세기이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마지막 말에 동의한다.
절과 관련된 와프 페스티벌
라오스에 가본 사람들은 라오스 사람들이 와프절이라는 전통 명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축제는 와프사 건설과 카마타 왕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65438+ 매년 10 월 하순부터 2 월 상순까지 와프사에서 성대한 묘회가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성대한 종교 의식을 거행하는 것 외에도 경기, 투우, 닭 싸움과 같은 민속 오락 활동이 많이 있었다. [1]
유람이 끝난 후 비는 이미 그쳤고, 하늘은 여전히 어두웠고, 우리의 심정처럼 역사를 회상하며, 세상이 언제 평화로울 것인지, 언제 영원히 유행할 것인지, 언제 영원히 전쟁을 할 것인지를 느꼈다.
참조 데이터
[1] 세계문화유산-바셀문화경관을 차지하는 와프사 및 관련 고민가. /www.71.cn/2015/0129/790493.shtml [
[2] Vat Phou 와 바르셀로나 문화 경관을 차지하는 관련 고대 정착지. /whc.unesco.org/en/list/4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