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일반적인 전통적인 어조가 있습니까?
어떤 일반적인 전통적인 어조가 있습니까?
둘째, 읊조리는 사람은 몇 가지 기본적인 성조를 가지고 있다. 이 음조들은 서로 연관되어 있다. 이 곡조들은 가보, 다른 사람, 또는 다른 곡조에서 나온 곡조들은 모두 자신의 어감에 의해 개조된 것이다. 이 성조는 일반적으로 고전시의 몇 가지 성조 (위, 아래, 중 세 가지 성조) 로 현대시의 성조가 몇 개이며, 읽기가 여기에 가깝다. 스스로 각별히 주의해야지, 함부로 조정해서는 안 되고, 곡조를 바꾸면, 결과는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셋째, 낭송자는 기본 음조로 어떤 시와 산문도 암송할 수 있다. 단지 글과 감정에 따라 미세 조정했을 뿐이다. 그러나, 이것은 좋은 구호가 아니다. 정말 좋은 읊음은 자신이 좋아하는 시를 암송하는 것이다. 읊는 것은 스스로 즐기는 것이고, 감정이 없는 시는 자발적으로 부르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좋아하는 시사들은 반복 암송과 심도 있는 학습을 거쳐 기본조를 기초로 개선하여 독특한 음조를 형성한다.
넷째, 낭독에 대한 요구가 다르다. 주요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짧음. 여기서 평성은 1 과 2 음, 평성은 3 과 4 음입니다. 이 오언시는 네 줄로 구성되어 있다. 평평한 시 (즉, 첫 번째 줄의 두 번째 단어가 평평함) 인 경우 1 과 4 줄의 두 번째 단어는 길어지고 2 행과 3 행의 네 번째 단어는 늘어납니다. 시라면 그 반대다. 칠언율시와 칠언율가를 결합하여 네 줄로 만들었다. 평정시라면 1, 4 줄의 2, 6 자 연장, 2, 3 줄의 네 번째 글자 연장. 시라면 그 반대다.
참고:
1. 모든 줄 끝 운은 입성자를 제외한 모두 늘어났다.
2. 고대에는 달과 같은 많은 입성자가 있었는데, 짧고 빠르게 읽어야 한다.
3, 단어 라인 캐비티 에 따라. 중국의 전통 음악은 모두' 행별' 이라고 불리는데, 독경만이 가장 엄격하다. 암송은 가능한 한 각 단어의 의미를 가장 분명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발음에 가장 가깝다. 그래서 어조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간단한 구조로 공부와 기억이 쉽다.
4. 발음을 읽습니다. 낭송은 반드시 문학을 읽어야 시의 본모습에 가장 가까워진다. 남방 방언에는 자체 텍스트 읽기 음성 시스템이 있다. 북방에도 있는데, 입성자 처리가 가장 두드러진다. 과거의 상황에 근거하여, 우리는 현대의 새로운 암송도 문학 독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로 입행자는 짧아야 하고, 특히 단계와 중요한 입행자는 짧아야 한다. 운을 맞추는 단어는 가급적 가로로 읽어야 하고,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평측자는 혼동하지 마라, 예를 들면 독서와 한숨, 그래서 평평하게 불러야 한다. 나머지는 조랑말처럼 차를 보는 것과 같다. 음준과는 관계가 없기 때문에 필요 없어 보인다.
이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사람만이 암송할 수 있다. 이런 방법을 아는 사람은 어떤 작품도 암송할 수 있다.
다섯째, 주문을 외우는 중급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은 듣기에 좋다. 경을 낭독할 때는 복식으로 숨을 쉬고, 복식의 숨결로 말해야 하기 때문에 평화, 깊이, 넓음, 군자의 풍격이 있다.
2, 공동 노래. 창송하는 창법은 원칙적으로 중국강, 즉 음고, 강도, 길이가 일정하지 않아 항상 상황에 따라 수시로 펄럭인다.
3. 고개를 저어라. 낭송자는 고집스럽게 자처하지 마라, 그의 감정은 어디에나 있다. 그는 당연히 일종의 자태를 가지고 있다. 흔들림은 균일하지 않지만, 입성자가 소리의 높낮이, 강약, 속도, 직진도를 조절하는 것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소리가 클 때 뒤로, 소리는 시간적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가창법이기 때문에 자세의 변화는 대부분 부드럽기 때문에 떨고 위주로 한다.
이 세 가지를 하면, 그 독경은 맛이 난다.
여섯째, 고급 요구 사항을 암송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대인을 사랑합니다. 암송은 작가의 본뜻을 반복적으로 헤아려 시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어느 날, 그것은 갑자기 저자와 수천 년 동안 마음이 통하게 될 것이며, 이 문장 노래는 전창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자신의 곡조를 가지고 있다. 특히 감정적 인 문장 중 일부는 반복적으로 암송하고 결국 고대인을 암기합니다. 이 시점에서, 이 문장 어조는 기본 성조와 크게 차이가 나서, 이 문장 에만 적용된다.
3, 자기 수양. 낭독자는 독경을 스스로 즐기고 헬스를 배우는 수단으로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이때 경경은 심신 건강과 보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세 가지를 하고 그것들을 경지로 읽는 것은 인생의 큰 즐거움이다.
읊조리는 정의
첫째, 중국 고대 시문 창작, 전승, 학습의 음성 방식은 주로 노래, 낭송, 암송 등 네 가지가 있다. 독서란 영어로 말하는 것을 말한다. 암송은 예술적인 독서로 명확하고 정확하며 감정을 강조하지만 잣대는 없다. 음계, 음계, 노래처럼 읽는다. 노래와 노래의 차이점은 노래는 음악 위주이고, 언어는 보좌이며, 곡조를 감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는 것이다. 노래는 언어를 위주로 하고, 음악은 보좌하며, 목적은 언어 내용을 더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염불의 개념은 한 번도 통일된 적이 없고, 고정적인 참고물도 없고, 염불, 염불, 독경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문헌 연구와 인터뷰에 근거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읊조리는 것은 읊조리는 것과 읊조리는 것의 결합이다. 고대인의 관념에서 경을 낭독하는 것은 경을 낭독하는 것이다. 암송, 즉 낭송하는 대상은 시가 많고, 읽는 대상은 산문이 많다. 일반적으로 음준에는 음계 곡조가 있지만, 음계가 없는 곡조도 있다. 음계가 없는 곡을 많이 봤지만 상당 부분은 음계가 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지금 음계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독경과 독경을 구분한다.
셋째, 책은 다 말하지 않고, 말은 다 하지 않는다. 글이 부족해서 노래가 있어요. 문학은 원래 비구어 형식을 통해 구어를 표현할 수 없는' 고갈' 의' 의미' 였다. 시와 산문은 어디에서 구두 형식으로 쓸 수 있습니까? 문학은 언어의 예술이고, 언어는 소리이다. 단어는 말의 음질만 반영할 수 있고, 말하는 음의 길이, 음의 강도, 음의 높이를 설명할 수는 없다. 문학을 문자로 해석하거나 구어로 해석하면 문학의 의미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너는 네가 창조하는 데 사용한 소리의 형식을 감상해야 한다. 고대 시문 창작에는 노래, 낭송, 낭송의 세 가지 형식이 있다. 곤곡 이전의 가창곡은 이미 거의 사라졌는데, 노래라는 형식만이 본래의 모습에 가장 근접할 수 있고, 그 의미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다. 고시 고문은 모두 외울 수 있다.
넷째, 경을 읽는 것은 경을 읽는 것이 아니다. 노래를 부르면 전통 규칙을 따른다. 낭송은 서양에서 전해졌으며 중국에서는 100 년도 안 되는 역사밖에 없다. 100 년 전, 모든 문인들이 외웠지만 외울 줄은 몰랐는데, 이는 오늘의 상황과 정반대였다.
다섯째, 독경은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의 암송은 세계 모든 언어의 암송 현상을 가리킨다. 경을 낭독하는 것은 단지 중국인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차광의 낭송은 각 민족이 중국 고전시 산문에 대한 낭송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일본, 북한, 베트남,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들이 중국시를 암송합니다. 좁은 낭송은 두 번째 넓은 의미의' 사당조', 즉 사당, 가당 등 교육체계를 통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낭송을 가리킨다. 직접 민가, 희곡 등으로 시문을 암송하는 것이 아니다. 좁은 독경, 즉' 중국 독경' 은 중국 독경사의 주요 업무 내용이다. 우리는 또한 이 개념을 이용하여 세계적 수준과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을 신고한다.
읊조리는 체계
첫째, 억양은 현지 방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방언 구어 발음으로 외운 것은 아니다. 암송은 본문 읽기 시스템의 소리를 사용한다. 북방에서는 표준어에 더 가깝고, 남방에서는 현지 방언에 더 가깝다. 문학 독서와 구어 방언의 차이는 북방에서 10%-30% 정도에 달할 수 있고, 남쪽에서는 더 크고, 가장 많은 것은 80% 에 달할 수 있다.
둘째, 억양, 본명 어조, 소리내어 읽는 어조 등. , 우리는 통칭하여 음준이라고 부르는데, 음악학에서 민요의 작은 종류에 속한다. 그동안 학계는 이에 대해 관심이 거의 없었다.
셋째, 음준은 현지 음악체계와 비슷하며 현지 종교음악, 민가, 진강, 희곡, 랩 등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어조는 지역에 따라 다르다. 한 지역에서도 상대적으로 고정적이고 유행하는 음준이 있지만, 자세히 연구하면 세대, 사람, 시간에 따라 달라진다.
넷째, 음준음준의 방법은 중국 음악, 특히 성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중국 음악 체계의 많은 특징들은 모두 독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다섯째, 경을 읽는 것은 스스로 즐기는 것이지 공연 예술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경을 낭독하는 것은 일종의 학습 방법이다. 시 한 수를 어떻게 외웠는지 사실은 어떻게 이해했는가. 학습자는 종종 반복 암송과 끊임없는 수정을 통해 시에 대한 기억과 이해를 얻는다.
6. 낭송은 즉흥적이다. 매번 낭송할 때마다 작품에 대한 독자의 이해와 자신의 감정이 바뀌기 때문에 매번 다르다.
일곱째, 고대의 읊음에도 문인의 특징이 있다. 그 심미적 재미도 문인의 것이다.
8. 각지에서 경을 낭독하는 것은 여러 가지 성악 특징을 가지고 있어 한족의 다른 성악과 비슷하고도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중국식의 자연자유의 목소리이다. 그것은 중국어의 특징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중국어의 특징을 적합하고 확대했다. 암송은 기제어음을 중시하는데, 단어에 따르면, 억양의 특징이 뚜렷하다.
9. 독경은 원칙적으로 박자가 없고, 등리듬의 리듬이 아니다. 경을 낭독하는 것은 감각을 따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느낌의 변화는 리듬이 없다. 리드미컬 한 노래는 특별한 경우입니다. 낭독자는 항상 자신의 이해에 따라 소리의 수준, 힘, 속도, 신속성, 평탄함, 변화를 통제한다.
열, 일반적인 독경은 모두 장음강, 이른바 만성 윤창이다. 고대 시사 산문에서 각 글자 사이의 간격이 비교적 길어서 오늘 구어의 속독이 아니다. 음장이 구두 약속보다 크면 자연히 그것의 깊은 의미를 생각나게 한다. 이것이 바로 도덕이다. 시와 산문의 의미는 각 단어의 긴 음성 형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것은 창조적인 읊조리는 방식이다. 그래서 나도 읊조리로 감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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