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적봉묘회의 시간과 장소
적봉묘회의 시간과 장소
◆ 묘회와 소풍
종교 명절에 신도교 신상을 묘문 밖으로 들어 올리고, 큰길에서 퍼레이드를 하며' 출가' 라고 부른다. 천후는 천비라고도 불리며 푸젠과 대만성은' 마조' 라고 불린다. 그녀는 푸젠푸전족으로 도교를 공부한 후 항해의 여신이 되었다고 한다. 중국의 대부분의 연해 항구 도시에는 천후궁이 있다. 하늘의 생일은 음력 3 월 23 일이며, 이날도 상해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 성황묘
중국의 성황묘는 현지에서 가장 높은 토지묘이다. 매년 청명, 중원 (7 월 15 일), 10 월 (초일) 성황이 일단에 가서 악귀를 달래며' 삼순회' 라고 부른다. 그 때 사람들은 성호를 들고 절, 고창, 장인, 신장, 채씨를 앞장설 것이다.
◆ 용화묘회
용화진은 상해 서남부에 위치하여 황포강에 동쪽으로 임한다. 청말 상해에서 용화로 통하는 길이 많아 용화묘회의 번영에 큰 역할을 했다. 용화는 하천에서 매우 가까워서 지금은 경제 개발구이다. 강물은 이전에는 강 이름이었는데, 나중에는 마을이 되었다. Caohejing 의 물 사원은 "caohe 사원" 이라고 합니다. 매년 청명절과 10 월 초하루에는 현지인들이 성대한 강물신을 거행한다. 이번 회의는 현지 정부와 절이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사람들이 초하사에 모였고, 집회의 행렬대오가 거리를 따라 걸으며, 몇 개의 지정된 지점에서' 도로제' 를 거행했다. 이 풍습은 귀신을 쫓아내고 행운을 빌었다는 뜻이다. 퍼레이드는 용화에서 끝나고 초하사로 돌아갔다.
[이 단락 편집] 난징 사원 박람회
난징 Qinhuai 램프 협회 ◆ Jiang wangmiao 사원 박람회
동한 말년에 강릉 (오늘 남경) 치안 판사 장강이 장왕묘에 봉헌되었다. 강, 동한 광릉 (오늘 양주) 사람, 한말 장릉 (오늘 난징) 치안 판사. 그는 도둑을 쫓다가 중산 발밑에서 죽었다. 오동손권이 정두릉을 정한 후 중산의 신으로 봉하여 중산을' 장산' 으로 바꾸고 왕강묘를 건설하여 역대 제사를 끊이지 않았다.
장왕묘묘회' 는 장에게 제사를 지내는 활동에서 파생된 일종의 민간 묘회이다. 오랜 기간 동안 현지 국민들이 형성한 가무 제사 상품 교환 활동을 형식으로 한 민속문화 행사로 역사 종교 민속 상업 등 많은 문화 내용을 담고 있다.
◆ 설성 화태회
강남 1 위' 고순현 설성화대, 조리대 폭13m, 깊이16m, 무대에 세워진 네 개의 기둥에 엠보스 금룡이 싸여 있다. 플랫폼 상단에는 일련의 컬러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무대 주위에는 종이가' 오봉탑' 이라고 불리는 빈 채색 화면을 박았다.
설성은 3 월 18 일 화전에 참가하여 2 월 초 외지에 명단을 게시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회의 기간 동안, 먼 곳의 관중들이 조수처럼 모이고, 심지어 순호, 상해의 관람객들도 끊이지 않았다. 2 평방 킬로미터의 장소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고순현성은 화태회의장 10 리에서 차고에서 5 리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도 걸어갈 수 밖에 없다. 화대 부근은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주변에 3000 여 명의 주민이 있는데, 집집마다 친지들을 접대하고, 새 손님을 맞이하며 명절보다 더 시끌벅적하다. 설성인은 이 연극을 감상했다. 만약 네가 노래를 잘 부르면, 너는 보답을 받을 것이다. 일이 생기면 무대 앞의 구련등이 올라가지 않고, 현장에서 다시 한 번 노래를 불러야 한다. 사흘에 여섯 차례, 극목은 주가가 고른다. "거꾸로" (반복) 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태산 묘회
태산묘회는 남경시 포구 () 지역에서 종교문화와 상업무역을 하나로 모으는 종합 활동이다. 그것은 당대에서 기원하여 송대에 맞춤화되어 명청에서 흥성했고, 민국 시대에는 한때 쇠퇴했고, 개혁개방 이후 점차 흥성하였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음력 3 월 28 일과 4 월 18 일은 각각 동악황제와 피샤원준의 생일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3 월과 4 월에 묘회를 열고 산에 순례를 하며 산신과 원준의 생일을 축하한다. 따라서 태산묘회의 내용은 주로 종교 행사였으며, 향객들은 먹고 즐길 뿐만 아니라 오락도 즐길 수 있었고, 상업 서비스와 문화 오락 활동이 그 뒤를 이었다. 오늘날의 묘회 문화 오락 활동은 매우 많지만, 경제무역은 그 주요 목적이 되었다.
◆ 진회등회
진회등회는 일명' 금릉등회' 라고도 하며 난징 ('금릉') 에서 전해 내려오는 특색 있는 민속문화행사로, 주로 매년 설날부터 정월대보름까지 열린다. 진회등회는 역사가 유구하여' 진회등회 천하 1 위' 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유명한 진하로' 등선선' 도 세상에 유명하다. 정월 대보름날 동안 여행객은 바다와 같고 등불은 환하며 온통 시끌벅적한 광경이었다.
진회등회의 역사는 위진 남북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대의 발전이 신속하여 명대가 정점에 이르렀다.
음력 설날, 정월대보름날 전후, 진회하 장등 채색, 가무 승평, 기쁨과 번영, 흥겨운 명절 광경,' 진회등회 천하 1 위' 로 명성을 떨쳤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민속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이 단락 편집] 기타 사원 박람회
◆ 산둥 태산 동악묘 협회
산둥 태산 동악묘협회 중국 태산 동악묘협회는 태산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매년 음력 3 월 3 일, 풍부하고 독특한 민속, 음식, 무술, 문화, 의상, 상품 교류 행사가 열린다. 2006 년 동악묘회를 예로 들면 왕목연못 복숭아절, 태산 전통풍석 관람석, 태안 관광쇼핑 문화주, 피샤묘회 축복길, 대만성 동악묘 태산 순례, 태산 화훼 분재 뿌리 조각 기석 미술 전시회 등 총 7 가지 행사가 열렸다.
태산 동악묘회는 역사가 유구하다. 만당에서 시작하여 송대에 성대하고 명청에 성대하다. 태산 동악묘회는 200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이미 중국 묘회 문화의 원천 중 하나로 발전하여 중국 민간 문화의 무대와 세계의 전형적인 묘회 문화를 선보였다. 오늘날, 오래된 동악묘에는 새로운 내용이 주어져 더욱 매혹적인 풍채를 보여 태산 관광의 새로운 포인트가 될 것이다.
◆ 천진 황휘
천진밥사 본명은' 황후사' 또는' 천후성휘' 로, 원명 2 대에서 기원했다. 기재된 역사는 청강희 4 년 (1665) 부터' 어사' 로 바뀌었다. 천진황회는 구시대 천진의 매우 성대한 민간 활동이다. 그것은 원래 생년월일 (음력 3 월 23 일) 에서 거행된 경축식으로, 바다의 여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만 사용되었다.
천진사회경제문화가 발달하면서 점차 신령숭배, 종교신앙, 의약 요청, 어린이를 위한 축복, 공연 게임, 남녀방문, 친척방문, 사회교류, 도시와 농촌 상품교환이 일체인 독특한 묘회로 발전했다.
2008 년에 천진 황휘는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 복건 Putian 마주 사원 협회
Putian 는 다신 장소입니다. 이름을 지을 수 있는 신은 1000 종이라고 합니다. 마을이 있는 곳에는 절이 있고, 모시는 신령이 있고, 독실한 신도가 있고, 끊임없는 향불이 있다. 이 많은 신앙 중 고대 푸젠월인 거주지의 원시 색채와 중원 지역의 전통 종교 신앙이 있다. 그들은 외래종교를 받아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에서 생겨난 어머니조 신앙과 임룡강이 창설한' 삼위일체 종교' 도 있어 숭신만신의 신앙 특징을 형성했다. 묘회 당일에만 신령이 사람들의 제물을 받아들이고, 사람들과 함께 즐기며, 다채로운 묘회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런 오락신 오락인의 민속활동은 이미 우전 특유의 전통 부호가 되었다. 푸젠다마조묘에는 조태극 소풍 등 민속활동이 있을 것이다.
◆ 중악묘회
중악묘는 허난성 등봉현성에서 동쪽으로 4 킬로미터 떨어진 태사산 남쪽 기슭의 황개봉 기슭에 위치해 있다. 매년 3 월 10 일과 10 월 10 일 이곳에서 전통적인 중악묘회가 열린다. 중악묘회는 고대 통치자의 산에 대한 제사에서 기원했다. 송대 정교가 하나가 되어 중악묘회가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점차 중요한 상품거래소로 발전하였다.
중악묘회는 10 일 동안 지속되며 하루에 최대 20 만명이 된다. 묘회에는 아직도' 인형 묶기',' 미셸 프라티니 제사',' 철인 만지는 것' 과 같은 오래된 풍습이 많이 남아 있다. 묘회에는 사자춤, 가뭄선, 죽마, 용춤 등 민간 예술과 무용공연도 있고, 다양한 장수잠금, 옥여의, 보박, 향백, 악검, 띠돌 등 다양한 종교적 색채를 지닌 기념품' 마스코트' 도 볼 수 있다.
◆ 상구 퀴발대 묘회
좌전 시앙 공 9 년' 에는' 화당타오 집 상추' 가 실려 있다. 요제 () 의 아들 () 은 상구 () 의' 화정 ()' 관직을 맡고, 화성을 지키며, 고정역법으로 농사를 짓는다. 퀴버는 상구에 갔을 때 높은 산꼭대기를 골라 별을 보았다. 이 높은 산이 바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퀘벡이다.
전설에 의하면 음력 정월 초칠은 화신 규버의 생일이라고 한다. 따라서 예로부터 허난, 산둥, 장쑤, 안후이 4 성의 교계인 상구 일대의 사람들, 특히 상탕의 송, 공, 소, 은, 당, 화,, 쇼, 린, 덩, 오, 황보 등의 성씨의 후예; 이런 묘회는 보통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2 월 초 2 일까지 한 달 가까이 계속된다. 6 월 23 일 전설의 화신절로 주변 4 성의 민중들이 끊이지 않고 대만으로 순례를 갔다. 묘회는 보통 10 일 동안 계속된다.
◆ 화이양 태호 복희묘회
태호 복희 가문은 중국 신화 전설 속 인류의 조상이다. 그 묘는 와이현성 북쪽 1.5km 에 위치해 있다. 고증에 따르면 태호 복희릉은 춘추시대에 지어졌고, 한대릉 앞에는 신당이 세워졌다.
묘회 기간 동안 각종 민속 오락 활동이 더욱 사람을 매료시켰다. 태호릉묘회의 풍습은 다른 묘회에 비해 매우 독특한 곳이 있다. 바로' 경경 들기',' 꽃바구니 들기' 라고도 한다. 이것은 비교적 원시적인 제사 조상, 오락신의 춤 형식이다. 묘회 기간 동안 이' 입선 팀' 들은 태호릉 앞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종종 향에 들어선 많은 선남신녀들을 끌어들여 발길을 멈추게 한다. 춤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무용수는 중간에 등을 맞대고 걸었고, 두 꼬리가 서로 부딪쳐 복희와 여와의 교차를 상징했다. 그의 가사도 복희여와와 관련이 있다. 이런 춤의 일부 동작은 한화석 속 복희, 용머리, 여와의 하반신 교배 등 이미지와 거의 일치하며 원시 숭배 생식 기능의 풍습이다.
태호릉묘회 문화 현상에는 원시 문화 색채가 많이 있으며, 연구할 만한 많은 것들과 풀 수수께끼가 있다.
◆ 통백반고산묘회
반고산은 허난성 남부 동백, 비양 두 현의 접경에 있는 비양현 진장향에 위치해 있다. 이 산은 창세대신 반고가 천지개벽, 인간 수태, 만물을 창조한 곳이라고 한다. 지금은 이미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승지가 되었다. 매년 3 월 3 일, 예남 및 주변 성 () 시 민중들이 몰려와 향을 피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일곱 아들의 화합을 도모한다. 묘회는 보통 5 ~ 7 일, 음력 3 월 초 3 일은 첫 회의이다. 그동안 인파가 개미처럼 흐르고, 채색 깃발이 펄럭이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담배가 감돌고, 각종 차량이 끊이지 않고, 마치 십여 킬로미터의 긴 용과 같다. 묘회 기간 동안 매일 장을 보는 사람은 10 만 명 미만이었다. 특히 3 월 3 일 봄에 수십만 명이 왔고, 곳곳에 경건한 사람들이 가득했다. 멀리서 온 선남신녀도 있고, 다음날 미리 제사를 지내고, 전날 밤에도 반고묘에서 먼 거리를 여행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진실한 교훈이다.
묘회 후 반고산 주변에는 항상 가랑비가 내리는데, 이를' 순산비' 라고 부른다. 단순하고 원시적인 관념이 이곳 사람들의 안거낙업을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북쪽으로 물건을 옮기는 것이 남쪽으로 반고산을 옮기는 것보다 못하다' 는 말이 나왔다.
하남 동백현의 반고묘회는 시종일관 짙은 신화 색채를 띠고 있다. 묘회의 각 제사 행사에는 관련 신화 전설이 현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Zitong 사원 박람회 한족 축제 관습. 일명 즈통묘회라고도 한다. 즈퉁현에서 유행하다. 1 년에 두 번, 음력 2 월 초부터 15 월 초, 8 월 초 2 일까지 열린다. 건국 후 묘회는 한때 금지되었다. 이 풍습은 1980 년대 이후 다시 전해졌다. 활동은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심신 건강에 유익한 오락 활동과 관광을 보고 참여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청두 화회의 한족 명절 풍습. 청두에서 유행하다. 그것은 매년 봄에 열린다. 청두화시에서 진화했습니다. 청두화시는 다우닝에서 매우 번영하여 음력 2 월 15 일에 거행되었다. 사람들은 이 날이 백화의 생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백화가 만발하여 가장 감상할 만하다. 그때 사방팔방에서 온 화농들은 그들이 정성껏 재배한 명화명초를 청두로 옮겨 집중적으로 전시할 것이다. 꽃전 기간 동안 청두와 인근 구현의 명식은 모두 원내에 진열되어 관광객들이 맛볼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