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족의 결혼 풍습은 무엇입니까?
이족의 결혼 풍습은 무엇입니까?
량산 이족자치주는 쓰촨성 서남부에 위치하며 북쪽은 다두강, 남쪽은 진사강, 윈난성 자오퉁에 위치한다. 자치현은 17개 현과 시를 관할하며 면적은 6만 평방킬로미터가 넘고 인구는 400만 명이 넘습니다. 량산 이족자치주의 주요 민족인 이족은 스스로를 누오수(Nuosu), 니수(Nisu), 나쑤(Nasu), 낙뤄(Luoluo), 사니(Sani) 등으로 부른다. 그 나라의 결혼식 풍습은 매우 독특하고 흥미롭습니다.
참여
참여는 이어로 '우랑무'라고 합니다. 이는 이족의 속담에 나오는 대로 "조상은 가지고 놀 수 있지만, 약혼식을 치르면 둘 다 놀 수 없다"는 두 당사자의 정식 결혼의 주요 상징입니다. 당사자들은 더 이상 약혼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약혼식에는 물을 뿌리고, 연기로 냄비를 닦고, 돼지와 양을 죽이는 일이 포함됩니다. 남자의 사자가 도착하려 했을 때 여자의 가족들은 이웃 여자들을 불러 물통과 대야를 숨기고 손에 검은 냄비 연기를 바르며 손님이 오기를 기다렸다. 약혼한 손님이 도착하면 사방에서 여자들이 모여들어 손님에게 물을 붓고 솥의 연기를 닦아주며, 손님은 용감하고 끈질기게 행동하며 옷이나 누더기로 머리를 가리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폭풍과 비". 소녀들은 소녀들의 방어선을 뚫고 집으로 돌진했습니다. 소녀들은 그들을 쫓아 집으로 들어가 뛰어다니면서 모든 손님들을 익사한 쥐처럼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얼굴이 검은 얼굴로 변했습니다. 냄비에 물을 뿌리거나 연기를 뿌리면 손님이 화를 낼 수 없으며, 손님과 호스트가 서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물을 붓고 냄비를 연기로 닦은 후 와인과 구운 고기(이방언으로는 '서푸쩌'라고 함)로 손님을 위해 건배한다. 주인은 구운 고기와 와인 잔이 담긴 나무 접시를 손님 중 한 명에게 양손으로 정중하게 가져 왔습니다. 손님도 먼저 와인을 마시고 구운 고기를 맛보기 위해 손을 내밀었습니다. 술은 컵으로 마무리할 수 있지만 고기는 접시 위에서 끝낼 수 없습니다. 술을 먹을 수 있으면 영웅이고, 고기를 먹을 수 있으면 곰이니까요. 손님은 포도주를 마시고 구운 고기를 맛본 후 가방에서 돈을 꺼내 나무 접시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접시에 담은 돈은 "우랑제"(약혼 선물)입니다. 일반적으로 홀수이지만 구천구백위안, 만구천구백위안과 같은 '구' 숫자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등. '9'는 이족어로 '고대'를 의미하고, '고대'는 오래 지속되고 견고함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양산이족은 숫자 9를 좋아한다. 또한 이족은 결혼식에서 불길하다고 여겨지는 '4'를 좋아하는데, 예를 들어 신부값은 4만 위안이고, 약혼 시간은 4시 등이다. 어"를 이어로. "Er"은 "원한다"라는 뜻입니다. 즉, 남자는 여자를 정말로 원하고, 앞으로도 그녀를 잘 대접할 것이며 남은 생애 동안 그녀만을 원할 것입니다.
약혼식에서도 결혼식 날짜를 정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결혼식 날짜는 남자가 정하지만, 주로 별자리와 불화에 따라 여자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 Bimo에게 날짜 계산을 요청해야 합니다.
결혼 전
이족은 (특히 이성간의) 변비를 부끄러워한다. 여자가 결혼하면 남자가 결혼을 시켜서 보내는 것이다. 결혼식을 올리려면 결혼식 며칠 전에 신부는 금식해야 하며 매일 계란 한두 개만 먹거나 물을 조금 마시거나 작은 조각을 먹어야 합니다. 메밀떡도 결혼식 날에는 물을 삼가해야 한다. 이족의 풍습에 따르면 신부가 음식을 줄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그녀는 더 예의바르고 인내심이 강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정말로 결혼하고 싶은지 아닌지에 관계없이, 결혼식 날이 다가오면 우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가 결혼하기 전에는 행복하고 근심 없어 보이지만, 적당히 먹는 법을 모른다면 그녀는 조롱과 비난을 받게 될 것입니다.
신부 환영
결혼식 전날 신랑 가족은 똑똑하고 용감한 두 사람을 '라인우드'로 보내 선물과 신부의 웨딩드레스 돈을 가져오게 한다. 신부집에서 프로포즈 의도를 설명합니다. 그 여자 마을의 소녀들은 기다리기 위해 물을 저장하고, 곳곳에 장애물을 세우고, 그 위에 물을 붓고, 냄비 연기를 닦아주는 등 두 사람이 인간이라기보다 덜 유령처럼 보일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저녁에는 신부의 언니들이 모두 따라오는데, 신부가 울면 여자 친구들도 함께 울며 노래를 부른다. 특히 부모님께 작별 인사를 할 때는 결혼 생활의 아픔을 호소하며 운다. 슬프고 감동적이며 떠나기 힘든 이 곡에는 '우는 결혼 노래', '지아다', '저주의 중매가' 등 수많은 인기곡이 수록됐다. 파생되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신부 가족은 건강한 자녀를 둔 여성에게 신부의 머리를 빗어주고 다듬어 달라고 부탁한다. 머리를 빗은 후 그녀는 귀걸이, 머리 장식, 모자, 새 드레스를 입는다. 화려한 스커트. 수탉이 울면 신부는 서둘러 집 앞 과일나무 아래에 앉는다. 그들은 손에 나무가지와 물통을 들고 그녀를 만지러 오는 신부를 때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때 남자가 보낸 엘프 대표는 다른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보호를 받으며 반격도 혼낼 수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 그녀를 만지고 키스하려고 했다. 신부의 머리에 씌워진 화려한 베일에 닿기만 하면 신부는 남편의 가족으로 간주되며, 이때 '방위전'은 중단되고 모두가 신부를 에워싸고 자신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 신부의 친척과 이웃이 십여 명에서 수십, 수백 명에 이르기까지 모두 참석했습니다. 지방 방언에는 친척을 보내는 사람이 모두 남자이고, 여자는 예로부터 없었다. 스차 방언과 이누어 방언 지역에서는 소수의 여성들이 친척을 보내는 일에 참여합니다. 양산의 이족은 일반적으로 신부를 배웅하기 위해 걸어갑니다. 신부를 배웅하는 노인들만이 말을 타고 산과 강을 여행할 수 있으며 여행은 먼지가 많습니다. 길가에 사는 신부의 조카들은 신부가 지나가는 것을 알면 길에서 신부를 영접하고 신부를 위해 볶음밥을 만들어 주고 예비 신부를 위해 건배를 해준다. 이것은 일종의 예의이고, 일종의 소망이며, 일종의 가족애이다.
신부를 맞이할 때 가장 특이한 점은 신부를 빼앗는 희극이 벌어지는데, 이번에는 신부 집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가는 길이다.
강도는 공연적 요소를 갖고 있으며 활기차고 축제적이며 평화로운 이족의 결혼 형태입니다. 이날은 새로 옷을 입은 신부를 어머니 가족이 반쯤 보내고, 도중에 신랑 가족이 신부를 붙잡고, 여자의 가족, 친지, 친구들이 상징적으로 그녀 뒤를 따라잡는 결혼 인계식이다. 결혼 강도는 여성에 대한 존경의 한 형태일 뿐만 아니라 이족의 고대 결혼 형태이기도 합니다.
결혼식 피로연
신부를 배웅하는 행렬은 신랑 집 근처에 도착하자 멈춰 쉬었다. 신랑 측에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신부를 맞이하러 왔다. . 신랑 집에서는 웅변가를 보내 돈 조금과 담배, 포도주, 소금 조금, 양가죽을 가져와 손님에게 인사하고 담배와 건배를 손님에게 바칩니다. 힘센 청년들이 신랑 집으로 갔습니다. "고기를 잡아 먹으라." 이 청년들은 으르렁거리며 신랑의 집 문으로 다가가서, 고기를 배급하는 사람 앞에 서서 그 앞에 섰습니다. 신랑 쪽은 반대편에 줄을 서서 고기를 나눠주는 남자를 기다리고 있었다. 소녀들은 김이 모락모락 나는 고기 한 바구니를 청년들의 손에 건넨 뒤 앞으로 달려가서 청년들을 에워싸고 고기를 빼앗으려고 애썼다. 청년들은 온 힘을 다해 저항하고 손에 든 고기를 지켜내며 한동안 난투를 벌이며 공처럼 뒤엉키고, 웃음과 함성과 환호가 얽혀 있었다. 흔들리고 분위기는 매우 활기찼습니다.
이 모든 일이 끝나고 신부와 웨딩팀이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신부가 문으로 들어오면 후손이 많은 노부인이 신부에게 술과 튀김을 축복하고, 풀어진 머리를 이중으로 땋은 뒤 빨간 머리띠로 묶고 이마 위로 감는다. 그런 다음 결혼식 잔치는 시작됩니다. 모두가 쇠고기, 양, 돼지고기를 먹고, 술 한 그릇을 마십니다. 신부와 신부를 안고 있는 청년이 함께 식사하며, 다른 사람은 신부와 함께 식사할 수 없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호스트와 게스트가 함께 술을 마시고, 노래 경쟁을 하고, 속담을 교환하고, 수수께끼를 맞히는 등의 일을 합니다. 그들은 종종 밤새도록 잠을 자다가 재미가 지친 후에 멈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