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산인의 풍속 습관
조산인의 풍속 습관
조산인은 결혼 풍속을 중시한다. 이전에는 "미디어가 채용하고 있다" 는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각 지방의 풍습은 다르지만, 비교적 일관된 표현과 의식은 프러포즈, 약혼, 고용인, 초청객, 영혼이며, 흔히' 육례' 라고 불린다. 또한' 사례' 로 요약된다: 쓰기, 초대, 보내기, 고용, 결혼.
언론의 청혼을 구하여 약혼을 하다.
프러포즈',' 결혼',' 약혼' 는' 사례' 의' 문정' 이다. 우선 중매인이 남자, 여자 집에 프러포즈한다. 여자 집 동의를 얻은 후 중매인은 여자 집에 가서 이름, 생년월일, 본적, 3 대 조상을 물어보고 결혼 편지를 써서 남자에게 보냈다. 3 일 이내에 (일반적으로' 삼일순' 이라고 불림) 남자 집에서 불길한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남자가 자신의 초빙서를 여자에게 넘겨주고, 쌍방이 결혼 (즉 속칭 때) 을 점칠 수 있다. 약혼 () 는 정친 () 정친 () 정식 () 이라고도 하는데, 남자 측에서 선물을 준비하고 여자 집에 가서 약혼 () 을 한다. 선물은 보통 금귀걸이나 금반지 한 쌍과 케이크, 사탕, 설탕, 국수로, 여자는 반드시 답례해야 한다. 약혼 때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밥' 을 한다. 보통 달콤한 계란이나 단 국수를 먹는다. (단 계란 네 개가 있으면 두 개만 먹을 수 있다. 만약 두 개가 있다면, 한 개만 먹을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젓가락으로 둘로 나누어야 한다. 남녀 모두 친척과 친구 이웃에게 케이크와 단면국 (지금은 대부분 국수와 설탕) 을 보내야 하는데 혼사가 정해졌다고 보고했다.
자신의 운을 선택하고 혼수를 마련하다.
약혼' 는' 약혼 보내기' 라고도 불리는데, 비교적 성대한 예의로, 혼서의 종류와 채례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청나라와 민국 초년 전에 부자들은 금은채단, 그리고 돼지, 양, 술을 선물했다. 치킨 와인 외에도 가난한 사람들은 빈랑 나무 열매를 보냅니다. 대부분의 지방에서는 돼지고기를 선물하는데, 흔히' 똥고기' 라고 불리며 여자 부모님에 대한 감사를 표한다. 60 년대와 70 년대에는 금은뿐 아니라 라디오 (TV), 자전거, 재봉틀, 손목시계도 배달되었습니다. 현재 대부분 유급 취업이다. 여자는 남자의 초빙식을 받은 후, 직장에 복귀하여 일정한 선물을 돌려주었다. 주로 원앙 바나나 (쌍승바나나, 부부 관계가 친밀함을 나타냄), 돼지 간돼지심 (간담합을 나타냄), 암탉 한 마리 (원앙 화목을 상징함) 가 있었다. 여자 측이 재취업할 때 남자 반의 노인도 고려해야 한다. 만약 그녀의 어머니 (할머니) 가 반에 있다면, 그녀에게' 엄마빵' 한 조각을 주어야 한다. 시아버지는 홀에서' 남편 케이크' 를 줘야 한다. 돼지의 마음을 남자의 집으로 보내기 전에, 여자의 집은 한 조각을 잘라서 설탕과 양파로 삶아 여자와 함께 먹어야 한다. 남자 집은 여자에게서 보내온 돼지심돼지간을 받은 후에도 설탕과 파를 삶아 가족과 친척들과 함께 먹어야 한다는 뜻으로' 남녀통합' 을 뜻한다.
초대는 또한 "날을 택하다", "약속을 보내다", "약속을 지키다" 라고도 불린다. 약속한 후 남자는 웨딩드레스 깎기,' 얼굴 치켜세우기', 목욕 등 결혼식의 길일을 선택해 결혼식 시기와 시간을 확정하고 여자에게 통지했다. 손수건이 흑설탕을 비틀다. 신부가 집을 나서기 전에 흑설탕을 싼 손수건을 손에 쥐어야 한다. 시댁에 이르러 우물을 짓기 전에 흑설탕을 우물에 부어 신부의' 안팎 합벽',' 석문' 의 증표로 삼아야 한다. 꽃 머리 ",팬 (동음 이의어" 배달 ") 등. 구사회, 부유한 가정 시집녀, 혼수와 상술한 특수품 외에 논과 심지어 장승판 (관) 까지 시집갔다. 이제 그는 전기, 오토바이 또는 자동차와 결혼합니다.
신부를 맞이하는 의식이 매우 성대하다
마지막 의식은' 결혼식' 이다. 즉 남자가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하는 것이다. 결혼식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첫째, 신랑이 신부를 데리러 왔습니다. 하나는' 행운아' 를 보내 신부를 데리러 가고, 신랑은 집 앞에서 친척을 기다리고, 신부는 들러리가 동행한다. 신부를 맞이하는 데는 많은 절차와 성대한 의식이 있다. 신부는 집과 시댁 뒤에' 빵 다섯 그릇' 을 먹어야 하고, 외출하기 전에 형제자매에게' 밥 한 푼' 과' 자매표' 를 주어야 한다.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가족들은 맑은 물 한 대야를 들고 가마에 가볍게 뿌리고, 다른 사람들은 맑은 물 한 통을 들고 맑은 물에 담근 붉은 꽃 (석류꽃) 으로 가마와 가마를 뿌렸다. 현재 결혼에는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가 사용되지만, 이 풍습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있다. 가마는 일반적으로 모두' 채록색' 이다. "채록색" 은 주로 채색 유칼립투스 ("성숙한 나무" 라고 불림) 의 가지와 녹색 대나무 가지로, "부부 현자" 의 축복을 나타낸다. 결혼식 당일 남자 집의 모든 문에는 희련을 붙여야 하고, 상인방 한가운데에는' 기린 여기' 라고 적힌 빨간 쪽지를 붙여야 한다. 신부가 남자의 집 앞에 도착하면 신랑은 가마문을 차고,' 뜻대로 해', 신부는' 화선을 건너야 한다' 고 한다. 신랑 신부가 신부실에 들어가면' 결혼' 이 있어야 한다. "문전박대" 를 먹을 때 "녹색 엄마" 는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신랑 신부는 각각 도넛을 두 개씩 먹고 동그란 등불을 교환한 다음 두 개 더 먹는다. 즉, 일반적으로 컵으로 등불을 바꾸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때' 녹색 엄마' 는'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네 마디" 는 결혼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한다. 신부로부터 가마를 타고 신부실로 들어가면,' 녹색어머니' 는'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소동방' 에서' 녹색엄마' 는 신부를 대표해 손님과 함께 노래를 불러야 한다. 장난꾸러기 사람들이 코믹한 시를 만들었다면' 그린 엄마' 는 즉시' 네 마디' 를 만들어 신부가 어색한 국면을 해결하도록 도와야 한다. 결혼식 당일에는 결혼식을 올리며 축하하러 온 친지들을 접대한다.
이 의식 외에도 결혼 3 일째 되는 날 신부는' 우물 열기',' 쌀머리를 찧다',' 쌀을 휘젓다' 등의 의식을 거행한다. 12 일이나 4 개월이 끝나면' 성친'-'집'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머리, 두 개의' 회초', 신부가 요리할 때 돌아오면,' 세 번의 회초' 는 친정에서 밤을 보낼 수 있다.
내가 아는 조산 풍속
조산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들은 모두 조산인, 특히 농촌의 조류인이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균적으로 나는 빈도가 4 회/월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할머니에게 분명히 물어봐야 한다. 어차피 매달 초하루와 15 는 없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이런 풍습은 외부인들에게 미신과 쉽게 동일시된다. 하지만 이곳의 숭배는 일종의 문화 활동과 더 비슷하다. 사람들은 신을 숭배해야 하는 날을 명절이라고 부르는데, 이것도 명절이다. 입문며느리의 필수 과목 중 하나는 명절 기간 동안 절에 공물을 바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어려서부터 나는 조상이나 신의 패위 앞에 무릎을 꿇라는 명령을 받는 것에 익숙해졌다. 어른들은 나에게 속담을 가르쳐 주었다. 가장 흔한 설법은 내가 책을 읽고 자라도록 보우하는 것이다. 그래야 조상과 신을 난처하게 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그래서 요구는 일반적으로 합리적이다. 어렸을 때 가끔 탐욕스럽게 100 점을 시험하려고 한다. 나중에야 알게 되었는데, 유성에게 소원을 빌면 거의 이런 모습이다. 유성이 지나가면 다음에는 같은 것을 만나기가 어렵다. 숭배는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소망은 서로에 대한 약속과 더 비슷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신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조산의 다른 풍습도 이러한 전통 명절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추석에는 여기서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은 중요한 일이 아니지만, 월인 (달) 과 가마 () 는 없어서는 안 된다. 나는 달 숭배자를 더 좋아한다, 왜냐하면 여신 때문이다. 숭배의 대상은 과일, 케이크, 달콤한 차, 연습장과 같은 녹색이다. 하하, 어렸을 때 참신한 책을 가지고 예배를 드렸어야 했어요. 모든 조산인은 이런 어린 시절의 기억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가마를 태우는 것은 공터에 벽돌로 탑을 짓는 것이다. 아이는 작은 탑을 짓고, 어른은 탑을 짓는다. 탑은 나무와 점화와 같은 가연성 물질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마치 불탑과 같다. 주변 사람들이 소금을 던지는 것은 나트륨으로 아름다운 파란 불꽃을 태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집 개미를 쫓아내거나 내년에 대풍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허허, 이렇게 이상한 생각인 것 같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가마를 태우는 풍습은 원말에 있다고 한다. 외국인의 침입에 공동으로 저항하기 위해 현지 주민들은 추석에 책과 과자 (떡의 일종) 를 가지고 부모님 집에 봉기 소식을 전한 뒤 밤에 기와요를 일거수일투족으로 소멸하는 봉기 신호로 발화시켰다. 사실, 오랫동안 가마 를 보지 못했다, 모든 어린 시절의 추억-_!
물론 성인식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빼놓을 수 없다. 현지에서' 출원' 이라고 부른다. "우리 조국은 화원이고, 화원의 꽃은 가장 산뜻하다." "우리 조국의 꽃이 빠르게 자라면 정원에서 나올 것이다. 아마 그럴 것이다. 하하, 곡해했다. 사실 조산의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두 신의 비호 아래 자랐다. 15 세, 그들은 날짜를 선택해야 합니다. 두 노인의 이 세월의 보살핌에 감사드립니다. 그들이 자라면 간식을 절약하고 다른 아이들을 돌볼 시간을 더 많이 낼 수 있다. "정원" 날 주인공은 새 옷을 입고 집에 머무르고, 꽃을 숭배하고, 친지들을 대접하고, 닭을 물어뜯는다.
사실 전국 각지의 농촌에는 나름대로의 지방 특색이 있는 풍습이 있어 서서히 사라지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