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예인이 쓴 취안저우의 기사 또는 단편

연예인이 쓴 취안저우의 기사 또는 단편

청나라 건륭제 때 양쯔강 이남 출신의 재능 있는 학자 위안메이(袁美)가 자신을 수원라오라오라 칭했는데, 『시담』, 『수원수필』 등의 책들이 있다. Yuan Mei는 또한 24권의 노트 소설집 "Xin Qixie"와 10권의 "Continued Xin Qixie"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Xin Qi Xie"의 원래 이름은 "Zi Bu Yu"입니다. 이는 공자의 논어에서 "Zi Bu Yu는 이상한 힘과 혼란스러운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라는 소위 "Zi Bu Yu"에서 따온 것입니다. 기록된 내용은 공자가 "자부유"에 대해 말한 것과 정확히 같습니다. 이것은 유안메이가 문학과 역사에 종사하지 않았을 때의 자기 오락적 작품이다. 그는 "마음에 충격을 주고 말도 안 되는 말을 많이 하고 기억에 남는 것들을 많이 수집했다"고 한다. 글쓰기 스타일은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구성은 다양하며 독서는 끝없이 기억에 남습니다. Yuan Mei의 생애 여행과 관련된 약 1,000개의 일화 중 대부분은 Jiangsu와 Zhejiang에서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그 중 3개가 취안저우(泉州)와 관련이 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Xin Qi Xie"에는 "Li Wenzhen의 꿈"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Li Xianggong이 아직 어렸을 때 Jiulongtan Temple에서 꿈을 기원했습니다. 신들이 그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보냈습니다. 부와 명예는 야망이 없고 명예와 명성은 둘 다 아니다. 이이는 그것을 매우 싫어했고 나중에 그는 무술부의 진시가 되었고 그제서야 재상이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Wuxu"라는 단어는 "成"이 아닌 "成"이라는 단어와 유사하고 "생각"이라는 단어는 "心"이라는 단어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Li Guangdi (Hutou 출신)의 이야기입니다. Anxi, 별명 "Wenzhen"), Quanzhou의 유명한 역사적 인물. 이광제관에서 문원각까지 재상에 해당하므로 "재상"으로서 "부귀도 뜻이 없다"는 말이 있다. '명예와 명예는 양립할 수 없다'는 말도 매우 흥미롭지만, '중무서 진시'에 대한 설명은 역사적 사실과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실제로 이광제는 강희(康熙) 9년(1670), 즉 경서(老書)년에 진사가 되었다. 좀 더 거슬러 올라가면 강희(康熙) 5년(1666), 빙무(氷夫)년에 당선되었다. 이 중 어느 것도 "Wuxu"와 관련이 없습니다. "Xin Qixie"는 Li Guangdi가 꿈을 위해기도 한 곳이 Fujian 서부 Qingliu County에 위치한 Jiulongtan Temple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취안저우(泉州) 지역 사람들 사이에도 비슷한 전설이 유행하여 그 위치를 낙강(洛江)의 향공산(吳宝山)과 융춘(永春)의 백장암(白長岩)으로 옮겼다. 향공산 전설에 따르면 신들은 이광제에게 "명예에는 야심이 없고 부와 명예는 이룰 수 없다"고 말했다. 강희(康熙) 57년(1718년), 우쉬(吳紀)년 초부터 우쉬년 말까지의 부와 번영을 뜻하는 한 기간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광제는 1898년에 사망한 것이 맞지만 그가 1898년에 당선되었다는 것은 부득이한 일이다. 영춘백장암전설에서 이광제는 신으로부터 시를 받았다. ." 단순히 "무술"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지 말고 피하십시오. 전설과 역사적 사실을 연결하지 못하는 혼란을 해결합니다. Li Guangdi와 어떤 관계가있는 "Xin Qixie"의 "Zhang 황제"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Anxi의 Xianggong의 무덤은 Fujian의 특정 산에 있습니다. Li라는 도교 승려가 있었는데, 풍수지리에 따르면 그의 딸이 중병에 걸리기 직전이었다. 도사께서 말했다: "너는 내가 낳았고, 네가 병에 걸린 이유는 전혀 없다. 이제 내가 너의 몸 일부를 가져다가 리우먼(Liwumen)에 두겠다." " 여자는 깜짝 놀라며 "웨이웬밍(Wei Weng Ming)"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대답하기 전에 그들을 당신 자녀의 뼈와 함께 묻어야 합니다. 그러나 죽은 사람은 별로 영적이지 않고 산 사람은 그들을 죽이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여자가 대답하기도 전에 도교는 양의 뿔에 손가락 뼈를 꽂고 나중에 리 가족 중 한 명이 묻었습니다. 회원이 죽으면 도교 승려 중 한 명이 가족에 추가될지 의심스럽습니다. 그러나 왜인지는 청명절을 맞아 마을 사람들이 성스러운 모임을 위해 장 황제의 동상을 환영했습니다. 그 사람은 "빨리 성전으로 돌아가라! 빨리 성전으로 돌아가라"라고 외쳤습니다. 군중은 그를 따라와서 성전으로 가서 말했습니다. "나는 위대한 황제입니다. 리씨 무덤에 있는 괴물인데 가서 잡아야 해요." 한 사람은 삽을 들고, 다른 사람은 괭이를 들고 자리를 정돈하며 "빨리 리씨 무덤으로 오세요!"라고 외쳤습니다. 리씨 가문의 무덤을 빨리!" 그들이 말하자 조각상들은 무덤으로 달려갔다. 오랫동안 무덤을 수색한 끝에 그들은 작은 붉은 뱀이 들어 있는 금뿔을 발견했다. 모퉁이에 이름이 적힌 글귀가 있었다. 밧줄을 잡은 사람은 도사를 묶어 부르라는 명령을 받았고, 관리들은 그들의 감정을 조사한 후 그것을 실행에 옮겼습니다. 그때부터 리 가문은 번영했고 장 황제는 매우 경건했습니다." 민국 초기 절강성 소흥 출신의 거서춘(葉徐村)이 『청나라 유명인의 일화』를 편찬했는데, 그 안에는 이와는 다른 이야기가 있다. Wen Zhen은 Anxi의 특정 마을에 있습니다. 이는 "Xin Qixie"에서 "Zhang 황제"가 언급 한 "Anxi의 Xianggong 무덤"이 Li Guangdi의 무덤임을 의미합니다. Li Guangdi가 죽은 후 그는 Anxi의 Penglai에 묻혔습니다. 이 다소 기괴한 이야기는 도교 성직자가 그의 무덤의 풍수를 통제하기 위해 마법을 사용했다고 말합니다. 나중에 그의 부족은 장 황제로부터 신성한 계시를 받은 후 해결책을 얻었습니다. Kanyu(풍수)는 Fujian 남부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장 황제"(아마도 Dehua, Yongchun 및 Anxi에 대중적인 민간 신앙을 가지고 있는 현자 Zhang Gong, Fa Zhugong이라고도 함)에 대한 전설이 그 중 하나입니다. . 조정의 중요한 대신이었던 이광제(Li Guangdi)도 일생 동안 도교를 꽤 많이 공부했습니다. Ji Xiaolan의 "Yuewei 초가집 노트"에는 Li Guangdi가 한때 "제단을 받치고 제단에 내렸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Xu Xin Qixie"에는 "검은 모란"에 관한 기사가 있습니다. "복건성 회안현에 청산 다왕사가 있습니다. 검은 모란은 모두 사찰 계단 아래에 심어져 있습니다. 꽃이 피었을 때 수백 송이가 피어 있는데 모두 다왕상을 향해 피어납니다. . 동상을 움직이면 꽃이 그쪽으로 향하게 됩니다. "칭산다왕사는 영안왕사라고도 불리는 칭산궁입니다. 회안현 산샤진 청산 남쪽 기슭에 위치하며 복건 오대 장군 장수(張隆)를 모시고 있으며, 메이저우 천비궁(해자궁)은 '중부삼궁'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모란이 오늘날까지 보존된다면 정말 신기한 상품이 될 것이다.

민국시기 곽백양(복주 출신)의 『주천서화』에 비슷한 기록이 있었고, 서과(항저우 출신)의 『청백뇌초』에는 비슷한 기록이 있었는데 둘 다 『서신칠서』 출신일 가능성이 있다. 청나라 도광시대 푸저우 출신인 양장거(梁張局)도 『유행삼담』의 『서신칠서』에서 이 기록을 발췌하여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회안 사람들이 물어볼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나도 그 사람을 모른다. 나중에 그런 적이 있는지 물었다.

□린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