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적 샌드박스

역사적 샌드박스

1. 모래판의 발명은 어떻게 역사에 기록되었는가

모래판은 군대에서 지형과 적의 상황, 전투 계획을 연구하고 협동 작전을 조직하거나 군사 작전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훈련을 실시하고, 지형에 따라 모래판을 사용한다. 모래더미를 이용하여 지도나 실제 지형을 일정 비율로 만든 모형, 전쟁놀이 등을 말한다.

군대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후한서 마원전』에 따르면 서기 32년, 용희를 점령한 개효가 쓰촨에 있던 공손술과 연합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한나라 광무제 유수(劉秀)는 군대를 파견하여 정벌하고자 하여 급히 장군 마원(马况)을 불러 입병 전략을 논의하였다. Ma Yuan은 Kaixiao에 소속되어 Liu Xiu로 탈북했으며 Longxi의 지리적 환경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전략을 논의할 때 그는 용량의 실제 지형과 유사한 모형에 쌀을 쌓았다. Ma Yuan의 손가락 모델은 상세한 전술 분석을 수행하고 Guangwu 황제가 전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했습니다.

이것은 세계 군사 역사상 최초의 모래판입니다. 2. 건축모형의 역사 소개

처음에는 건축모형의 설계와 제작이 광고회사의 부수적인 산업에 불과했습니다.

1992년에는 최초의 전문 건축 샌드박스 모델 설계 및 생산 회사가 심천에 등장했습니다. 이후 건축용 모래판 모형 설계 및 생산은 점차 광둥, 베이징, 상하이 등 지역과 도시의 전문 산업으로 부상했습니다.

이후 건축 샌드박스 모델의 디자인과 제작은 광고회사에서 분리되어 독립된 산업이 되었다. 건축 모델의 역할은 아직 그에 걸맞은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좋은 건축 모형은 귀중한 예술 작품일 뿐만 아니라 장식적 가치가 높은 전시물이므로 부동산에 무한한 사업 기회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미래 지향적인 개발자는 건축 모델을 사용하여 소비자가 개발 프로젝트의 환경, 건물의 외관, 주택의 배치 구조 및 전체 계획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이는 주택 구매자가 보다 쉽게 ​​초기에 계획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결정.

좋은 건축 샌드박스 모델은 주택 구매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개발자가 축적된 자금을 조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개발자는 부동산을 판매하기 전에 모형을 만들고 부동산 박람회, 주택 무역 박람회, 건축 디자인 공모전, 기자 회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에게 홍보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회사를 먼저 이해하게 합니다. 부동산을 확보함으로써 향후 주택 매매를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급속한 사회 경제적 발전의 시대에 건축 모형의 실용성, 상업성, 예술성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자명합니다. 주요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인용문에는 권위 있는 표준 근거가 부족합니다.

업계에는 통일된 견적 기준이 없고, 모델 승인에 대한 명확한 국가 규정도 없어 가격이 폭등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둘째, '블라인드 플로우(Blind Flow)' 현상이 심각하다.

업계 직원의 질은 다양하며 직원 이직은 상대적으로 빈번합니다. 오늘은 이 회사 출신인 직원이 내일은 어느 회사 출신인지 모릅니다.

따라서 각 모델 배치의 품질을 보장하기가 어렵습니다. 셋째, 산업 관리 시스템이 느슨하다.

업계에는 구체적이고 통일된 품질 기준이 없으며, 모델 소재도 충분히 표준화되지 않았습니다. 전문 건축 모형 설계 및 제작 회사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주요 재료는 ABS 고무 시트이며 이는 기본 ABS 고무 시트이지만 일부 회사에서는 값싸고 품질이 낮은 재활용 ABS 고무 시트를 대량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는 필연적으로 모델의 표준 이하 품질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것들을 엄밀히 파악하면 확실히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3. 모래판은 어떤 종류가 있나요?

(1) 군사 모래판은 이사의 도움을 받아 왕건 장군을 파견하여 통일 전쟁을 수행했습니다.

나중에 진시황이 능을 지을 때 능에 큰 지형 모형을 만들었습니다. 이 모델에는 산, 언덕, 도시 등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은을 사용하여 강과 바다를 시뮬레이션하고 기계 장치를 사용하여 수은을 순환시키는 기능을 갖춘 최초의 모래판 프로토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한서(後汉書)?" 중국 남송(宋宋)의 판예(象伯)가 지은 책이다. 『마원전』에는 한 건무 8년(서기 32년), 광무제가 천수와 지역의 유력 귀화인 무도를 정벌할 때 장군 마원이 "벼를 모아서 쌀을 모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계곡을 만들어 상황을 지적한다”고 하여 광무제는 문득 상황을 알아차렸다. “눈에 갇혔다”는 심정이 최초의 모래판 작전이다. 1811년, 프로이센 왕 프리드리히 빌헬름 3세의 민간 군사고문 von? Leswitz는 점토로 절묘한 전장 모델을 만들었고 색상을 사용하여 도로, 강, 마을 및 숲을 표현하고 작은 도자기 블록을 사용하여 군대와 무기를 표현했습니다. 이는 군사 게임을 위해 포츠담 궁전에 전시되었습니다.

이후 레스위츠의 아들은 모래판과 지도를 이용해 지형을 표현하고, 타이머를 이용해 병력과 무기의 구성을 표현하고, 실제 전투 방식에 따른 전략을 계획했다. 이 "전쟁 게임"은 현대적인 샌드박스 작업입니다.

모래판은 19세기 말과 1920년대 초에 주로 군사훈련용으로 사용되었고, 실용화되기 시작한 것은 제1차 세계대전 이후였다. 전자 컴퓨팅 기술의 발전으로 전장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는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여 전투 명령을 연구하는 새로운 수단을 제공했습니다.

(2) 지형사층 지형모델은 지형의 특징을 미니어처 개체의 형태로 표현하며, 산, 수역, 도로 및 기타 객체를 모델에 구체화하여 주로 지형 데이터를 표현합니다. 사람들은 미시적인 관점에서 거시적인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형 모델의 적용 범위는 정부, 운송, 수자원 보호, 전력, 공공 보안 명령, 토지 자원, 관광, 인적 자원, 군사 등 매우 광범위합니다.

(3) 건축샌드박스 건축모델은 건축의 예술을 미니어처 개체의 형태로 표현한 단일 형태이든 집단 조합이든 건축 사상을 충실하게 표현한 구조이며, 건축가의 의도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변환됩니다. (4) 전자 모래표 전자 모래표는 실제 3차원 지리정보 데이터와 첨단 지리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각 지점의 지리정보를 실시간으로 동적으로 검색하는 장치입니다.

3차원 좌표, 높이, 경사, 하천, 도로 및 각종 인공 프로젝트 및 시설, 장기 계획 및 기타 정보 등. 그리고 고급 3차원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3차원 단일점 비행, 경로 비행, 궤도 비행, 엔지니어링 시설 조회, 경제적 이익 분석 및 기타 다양한 지능형 분석을 컴퓨터에서 실시간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의 입지선정, 대규모 수자원보전시설의 기획 및 시공 등 지리적 지형과 밀접한 단위에 적합합니다. . 4. 모래판의 유래

모래판의 유래는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중국 역사에 기록된 최초의 모래판은 동한 왕조의 것일 수 있습니다. 동한의 유명한 장군 마원은 한나라의 광무제 유수에게 파견되어 용희를 정찰한 뒤 백미를 사용하여 산과 강의 지형을 쌓고 도로를 분배했다. , 그리고 Liu Xiu에게 Longxi의 상황에 대해 말했습니다. 이것은 중국에서 모래판을 사용한 최초의 역사적 기록일 것입니다.

그런데 역사학자들의 기록이 꼭 백미가 아니라 백사장과 점토라는 게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항상 든다. 군사 문제라 그냥 아무렇지도 않게 적는다. 고대 군대의 많은 것들은 엄격하게 비밀로 유지되었으며 현재는 기본적으로 서면 기록이 없습니다.

아마도 진·한시대, 그리고 전국시대에도 비교적 정확한 군사지도와 모래판이 있었지만 기밀 유지로 인해 사료에는 발견되지 않았을 것이다. Ma Yuan과 Liu Xiu의 신원은 아마도 이것조차도 한 푼도 기록되지 않을 것입니다. 서유럽 국가에 모래판이 언제 나타났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 ———————————————————————————————————— TV 작품을 보면 지형 앞에 지휘관이 서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전투 계획을 연구하기 위한 모델.

지형도, 항공 사진 또는 현장 지형을 기반으로 모래, 전쟁 게임 및 기타 재료를 일정 비율에 따라 만든 이러한 종류의 모형이 모래 테이블입니다. 모래테이블은 단순 모래테이블과 영구 모래테이블로 구분됩니다.

간이 모래판은 모래와 전쟁 게임이 있는 현장에 일시적으로 쌓이고, 영구 모래판은 발포 플라스틱 보드(또는 합판), 석고 가루, 종이 펄프 및 기타 재료로 만들어지며, 오랫동안 보관되었습니다. 샌드 테이블은 강한 입체감, 직관적인 이미지, 쉬운 제작, 경제적이며 실용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래판은 전투 지역의 지형을 생생하게 표시하고, 적군과 아군의 위치 구성, 무기 및 무기 구성 등을 표시할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넓습니다. 군 지휘관은 종종 지형, 적 상황, 전투 계획을 연구하고, 조율된 행동을 조직하고, 전술 훈련을 수행하고, 전투 사례를 연구하고, 전투 경험을 요약하는 데 이를 사용합니다.

모래 테이블은 경제 개발 계획 및 대규모 엔지니어링 건설의 모델을 만드는 데에도 자주 사용되며 그 이미지는 직관적이고 계획 의사 결정자 및 엔지니어링 및 기술 인력에게 인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