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리적 환경과 중국의 형성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

지리적 환경과 중국의 형성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

지리적 환경이 중국 문화의 형성과 지속에 미치는 영향

중국의 독특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신석기 시대 황하 중하류는 온화한 기후와 풍부한 강우량으로 인해 농작물의 성장과 인간의 생활에 적합하여 조상들이 생존하고 번식하기에 가장 적합한 지역이 되었으며, 최초로 대규모 농업 지역이 형성되었습니다. 물질적이든 정신적이든 중국의 지배적인 전통문화는 농업 생산을 기반으로 하며, 농업 지역이 확대되면서 확산되었다. 중국은 광대한 영토와 큰 위도에 걸쳐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기후 변동은 농업 지역의 남북 경계에만 영향을 미치며, 이는 농업 지역의 면적을 줄이지 않고 중국 문화를 지속할 수 있는 안정적인 물질적 기반을 제공합니다.

지리적 환경이 중국의 문화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

생산성이 매우 낮을 때에는 지리적 장벽이 인간 활동, 특히 교통에 미치는 영향이 지금보다 훨씬 클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다, 강, 산, 사막, 늪, 정글은 모두 우리 조상들이 극복할 수 없는 지리적 장애물이었습니다. 중국의 지리적 환경은 복잡하고 다양하여 사람들은 농업 외에 다른 생산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중국 역사에는 목축업, 수렵, 사육, 어업, 채집, 제련, 수공업, 임업 등 다양한 산업이 등장했습니다. 그것은 일부 지역의 주요 산업이 되었으며, 장소에 따라 다른 물질적 기반을 형성했습니다. 다양한 생산 방식에 적응하기 위해 지역마다 사회, 정치, 행정 시스템도 다릅니다.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아이디어도 형성되었습니다. 음식, 의복, 주거 및 교통 측면에서 중국 전역에는 항상 큰 차이가 있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관습과 습관이 형성되었습니다.

1. 지리적 환경은 주로 '생물, 특히 인간이 생존과 발전을 위해 의존하는 지구 표면'을 말하며, 자연환경, 경제환경, 사회문화적 환경의 세 가지 측면으로 구분됩니다. 환경.

2. 지리적 환경은 주로 자연환경이다. 인간의 생산성이 발달함에 따라 자연환경과 경제환경, 사회문화환경을 엄밀하게 구분하는 것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

3. 지리적 환경은 인간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물질적 기초이자 인간의 의식이나 정신의 기초이기도 하다.

4. 인간과 인간 사회에 대한 지리적 환경의 역할에는 네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인간의 생산, 생존, 발달, 멸종 또는 이 환경으로부터의 이탈을 위한 물질적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 환경 모든 생명체와 그 활동은 출현, 발달, 심지어 죽음까지의 과정을 결정합니다. 셋째, 이 환경의 모든 물질과 물질이 생성하는 에너지는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없으며 단지 다양한 형태로 변형되거나 전달될 수 있습니다. 넷째, 모든 인간 활동은 환경의 고유한 법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5. 지리적 환경이 인간에게 제공하는 조건은 제한되어 있지만 인간 활동이 이 한계를 초과하지 않는 한 인간의 활동 공간은 상대적으로 무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첫째, 인간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구체적인 과정, 방법, 시간을 규정하지 않고, 둘째, 물질과 에너지의 변형과 전달의 구체적인 과정, 방법, 시간을 규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인간은 내부 규정을 위반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당신에게 유익한 물질적 변형과 에너지 전달을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이 환경을 완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동일한 지리적 환경이라도 생산 방법이나 생산성 조건에 따라 다른 역할을 합니다.

7. 지리적 환경이 중국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중국 문화의 형성과 지속에 미치는 영향, 둘째, 중국 문화의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 지역에 따라 정도가 다릅니다. 세 번째는 중국 문화의 개방성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8. 황하 중하류는 중국 역사상 사람들이 생존하고 번식하기에 가장 적합한 지역입니다.

9. 물질적이든 정신적이든 중국의 지배적인 전통문화는 농업생산을 기반으로 하며, 농업지역의 발전과 함께 발전해 나간다. 농업문명은 중국문화의 연속성에 큰 역할을 했다.

10. 지리적 환경이 중국의 문화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지리적 장애가 인간 활동, 특히 교통에 미치는 영향에 반영됩니다. 서로 다른 지리적 환경과 물질적 조건은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의 서로 다른 생활 방식과 사상을 형성했으며, 외국 문화의 영향도 다양하게 받아왔습니다.

11. 지리적 장벽은 문화 확산에 큰 영향을 미치며, 중국의 여러 지역이 외국 문화의 영향과 영향의 정도에 시달립니다.

12. 개방성과 폐쇄성에 대한 지리적 환경의 영향은 상대적입니다. 첫째, 절대적으로 개방된 지리적 환경은 없습니다. 둘째, 생산성 조건에 따라 영향의 정도가 다릅니다. 환경만이 개방 여부를 결정하는 유일한 조건이 아니며, 바다만이 개방의 유일한 방법도 아닙니다. (장쑤성 논문은 2001년에 단답형 문제를 구체적으로 테스트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13. 중국은 실제로 역사상 오랫동안 개방하려는 동기가 부족했지만 어떤 의미에서 근본적인 이유는 그렇지 않습니다. 지리적으로 고립되어 있지만 중국의 지리적 조건은 너무 유리합니다.

중국 전통 자연 경제의 기본 특성과 문화 발전에 미치는 영향

1. 중국 전통 자연 경제가 중국 문화 발전에 미치는 영향은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 농업 경제 농업 경제의 지속성은 중국 문화의 연속성을 만들어냈습니다. 전통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중국 문명의 연속성을 보장하여 중국 문명에 큰 인내력, 치유력 및 결속력을 부여했습니다. 둘째, 농업의 다양한 구조입니다. 경제는 중국 문화의 연속성을 창조했으며, 중국 문화는 다양한 지역의 수백 가지 사상과 문화를 수용할 뿐만 아니라 주변 소수 민족의 우수한 문명을 오랫동안 흡수합니다. 경제는 중국 문화의 존엄성과 조숙함을 촉진합니다.

2. 농업 경제의 지속 가능성은 중국 전통 자연 경제의 특징입니다. 이러한 연속성은 중국 문명의 지속성과 위대한 인내력, 치유력 및 결속력을 만들어냈습니다.

3. 중국 문화의 초기 형성은 중국 문화의 보수주의의 중요한 이유입니다.

4. 농업 경제의 다양한 구성요소 구조는 중국 문화의 절충적이고 포용적인 특성을 만들어냈습니다.

5. 중국 농업 경제의 조숙함과 미성숙은 중국 문화의 조숙함과 엄숙함을 가져왔습니다.

1. 위(魏), 진(秦), 남조(南朝)의 전쟁과 분리정권은 제국의 통일된 정치, 중앙집권적 지주경제 체제를 무너뜨렸고, 역동적이고 다양한 문화 발전이 나타났다. 첫째는 형이상학의 등장이고, 둘째는 도교의 창시와 불교의 확산이며, 셋째는 유교, 신비주의, 도교, 불교의 동요이다.

2. 형이상학은 노장(Lao)과 장(Zhuang)의 철학에서 발전되었으며, 그 신조는 "무가치"이며 개인의 삶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가장 높은 주제입니다.

3. 형이상학이 위진(魏金) 문화사상의 심오한 경향에 끼친 영향: 첫째, 형이상학의 사유적 특징은 세상의 다양한 물리적 대상을 초월하여 직접적으로 본체에 호소한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위(魏)나라와 금(晉)나라의 학문은 형이상학적 이론이 풍부하다. 둘째, 형이상학과 미학은 서로 연결되어 물리적 유물보다 정신적 원리를 강조하고, 조각보다 자연을 강조하는 미학 개념을 장려하는 웨이와 진 미학의 영혼이 됩니다. 웨이(Wei)와 진(Jin) 사람들의 건설.

4. 도교는 동한시대에 조성되어 위진나라 시대에 발전하여 남조와 북조 시대에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5. 수당시대의 화려한 문화는 지주계층 구조의 심오한 변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귀족 가문은 쇠퇴하는 반면, 세속 지주 계급의 엘리트들은 지위가 높아졌습니다.

6. 당나라 문화는 첫째로 용감하고 태평하며 포용적인 웅장한 스타일로 반영되며, 둘째로 외국 문화의 폭넓은 흡수로 반영됩니다.

7. 원나라 시대에는 중국과 외국 사이에 대규모의 문화 교류가 있었는데, 이는 첫째, 유라시아 정복으로 인해 중국의 서쪽과 북쪽 국경이 실제로 개방되었고, 둘째, 원나라의 중국과 서방의 교통이 개방되어 기독교가 중국에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환경과 토양이 조성되었으며, 셋째, 유라시아 대륙과 유럽대륙의 소통이 이루어졌다. 마르코 폴로와 그의 "마르코"와 같은 동양과 서양의 여행자에게 큰 편의를 제공합니다. 폴로의 여행'.

중국의 다양한 민족 문화의 혼합

1. 중국 문화는 폐쇄적인 체계가 아니며, 이주, 집합, 무역, 전쟁을 매개로 합니다. 중국의 다양한 민족과 중국 및 외국 문화가 얽혀 있습니다.

2. 고대 중국 사회의 기본 경제 유형은 농업, 유목 농업, 유목민이었습니다.

3. 진한대 이후 중국 문화는 북방 초원의 유목 문화, 남산의 유목 농경 문화, 중원 평야의 정착 농업 문화의 세 가지 문화로 나뉘었다. 중부평원의 정착농업문화가 핵심이었다.

4. 두 가지 경제적 유형의 농업과 유목주의의 상호 관계는 한편으로는 갈등과 전쟁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국가 통합입니다.

5. 유목농업문화의 특징은 첫째, 농경방식이 화전방식이고, 둘째, 불규칙한 이주로 유목생활을 한다는 점, 셋째, 유목농업 방식이 민족집단을 결정한다는 점이다. 사회생활의 모든 면에서 아직 미성숙한 수준입니다. (약어: 미성숙한 화전 유목민 생활)

6. 중국화는 소수민족이 한족으로 통합되는 것을 의미하며, 후화(Huhua)는 한족이 북쪽의 유목민으로 통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족이 남쪽의 유목민과 통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중국 문화에 대한 소수민족의 기여는 경제 생활, 의복, 일상 생활, 음악과 춤, 문화, 역사 및 기타 측면에 반영됩니다.

8. 티베트 서사시 '게사르'는 세계적으로 뛰어난 영웅서사시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9. 몽골어로 쓰여진 『원나라 비사』, 『몽골의 기원』, 『몽골의 황금사』는 몽골의 3대 역사 걸작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