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국신입대학입학시험 1부 "우수기술, 우수기술, 공통기술"의 우수한 구성

전국신입대학입학시험 1부 "우수기술, 우수기술, 공통기술"의 우수한 구성

에세이 주제

새로운 대학 입학 시험지 I: 전문가, 전문가 및 공통 기술(2022)

다음 자료를 읽고 요구 사항에 따라 작성하십시오. .

'훌륭한 손, 전문가의 손, 평범한 손'은 바둑의 세 가지 용어입니다. 기본 수는 체스 원칙에 부합하는 일반적인 수를 의미하고, 전문가 수는 예상치 못한 미묘한 수를 의미하며, 보통 수는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전체적인 관점에서 손상을 초래하는 수를 의미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실력이 탄탄해야 체스 실력이 향상됩니다. 일부 초보자는 좋은 기술을 추구하는 데 열중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을 무시합니다. 기본 손은 기초이고, 숙련된 손은 창조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만 좋은 기술을 가질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세속적인 기술이 개발될 것이며 레벨을 향상시키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위 자료는 우리에게 많은 깨달음을 줍니다. 당신의 통찰력과 생각을 반영하기 위해 자료를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하십시오.

요구 사항: 올바른 각도 선택, 컨셉 결정, 스타일 명확화, 자신만의 제목 준비, 개인 정보를 800자 이상 공개하지 마세요.

에세이 샘플: 전국신대입시 제1권 "우수논술, 숙달, 보통기술"

실력이 길을 열고, 실력이 길을 이끈다

>

인생은 체스와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예상치 못한 일을 하고 평범한 트랙에서 눈부신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규칙적으로 체스의 규칙을 따르고 의무 생활에서 벗어나기도 합니다. 종종 눈앞의 이익만 보고 체스를 두며 후회를 많이 하는 사람들. 인생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 스킬, 전문 스킬, 아니면 일반 스킬? 개인적으로 나는 자신의 기술로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숙달하여 그 길에 도달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믿습니다.

이 손은 마스터의 전제 조건입니다. 나의 실력은 무엇인가? "벤"은 나무의 뿌리이며, 어떤 일을 성취하기 위한 기초가 됩니다. 우리 자신의 기술에 따라 체스를 두는 것은 셀 수 없이 많은 수를 만들 수 있고, 꾸준하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물이 수천 개의 채널로 흘러들어가 각각 하나의 세계를 형성하는 것처럼 길을 따라 수를 가질 수 있습니다. 『보통세계』를 집필하기 전 10년 동안 산시성 북부의 한 동굴에서 성실하게 신문을 편찬했던 루야오의 무한한 인내이다. Qian Zhongshu는 학자로서의 노력 없이 어떻게 "Fortress Besieged"에서 재치 있는 많은 말을 쓸 수 있었습니까? Shen Yifei는 실험실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데이터를 실행하는 데 있어서 전임자들의 규칙을 따르지 않고 어떻게 중국을 충격에 빠뜨린 폴라 코드 플랫폼을 만들고 중국 5G 기술의 선구자가 될 수 있었습니까? 천 마일은 한 걸음부터 시작됩니다. 자신의 기술의 길을 통과해야만 "위로 휘두르기"의 대가를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손은 기술의 발전, 일종의 승화다. 위대한 움직임은 지름길을 택하는 것이 아니라 땅에서 도약하는 것입니다. 비뚤어진 사람들이 기회를 활용하는 것은 순탄한 길이 아니라, 장기적인 축적과 양적 변화가 질적 변화로 이어지는 결과이다. 올림픽 개막식이 그토록 세계를 놀라게 하고 눈부시게 만든 것은 장이머우 팀의 축적된 지식과 지혜, 그 이면의 노고, 그리고 다양한 실패의 시도 때문이었습니다. 쓰촨성과 충칭 출신의 소녀 류밍전(Liu Mingzhen)이 23세의 나이에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새로운 방향을 개척할 수 있었던 것은 하루에 10시간 이상을 실험실에서 보내며 매일 열심히 일했기 때문이다. 예상치 못한 절묘한 움직임은 모두 3일 2일 만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그것은 모두 체스 플레이어의 노력과 혁신에서 비롯됩니다. 사람이 선배들이 걸었던 길을 모두 걸었을 때, 더 이상 따라갈 길이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싫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바람과 비가 준비되면 모든 강은 바다로 돌아가고 모든 경이로움의 문은 자연스럽게 열리고 여러분의 노고가 보상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많은 초보자들은 '멋지다'라는 말 때문에 초심을 잃고, 선배들이 개척한 길을 경멸하며, 인내하지 못하고, 초심을 잊어버리고, 초심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바보처럼 행동하는 사람을 주인으로 오해하고, 잘못 접근하는 사람을 주인으로 오해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규칙을 열심히 연구하고 정직하게 일하기를 거부합니다. 그들은 항상 기회를 이용하고 싶어하며 다른 길에서 열심히 일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단기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항상 빨리 꽃을 피우고 바람과 비를 견디지 ​​못하고 시들게 됩니다. 곧. 또 어떤 사람은 맹목적으로 규율을 고수하고 어떻게 적응해야 할지 모른다. 그들은 매사에 늘 그래 왔다고만 하고, '멋지다'는 생각 없이 결국 속인의 곤경에 빠지게 된다. 심지어 장기적인 이익에도 해를 끼친다는 것은 사실 안타깝습니다.

그러므로 이 손은 명수의 전제이고, 명수는 명수의 발전이다. 맹목적으로 자신의 실력만을 고집한다면 필연적으로 '공통스킬'의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자신의 실력을 탄탄히 다지고, 과감하게 혁신해야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고, 뚜렷한 길에 도달할 수 있으며, 후회 없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전국 신대입시 우수논문 2Ⅰ "우수한 손, 우수한 손, 평범한 손"

체스의 길을 맛보고 인생을 이해하라

원래의 손은 시작, 스승이 되기 위한 출발점이지만 스승은 없다. 그 과정을 통해 평범한 손의 영역에 도달하기 어려운 것이 우리 삶과 학문의 경험 과정이 아닐까? 인생은 수직 및 수평 체스 게임과 같습니다. 각 흑백 체스 말의 해결은 우리 삶의 모든 단계와 같습니다. 우리는 흑백 체스 말 사이를 한 단계씩 오가며 체스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삶의 방식. 바둑에서 "전문가 수, 전문가 수, 일반 수"라는 용어는 세 가지 다른 체스 방법을 의미하며, 형식적이고 체스 논리와 일치할 수도 있고, 예상외로 절묘할 수도 있고,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한계에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성찰은 모두 우리 자신을 위한 일종의 경험이자 삶의 다른 방식이다. 그렇다면 체스 선수로서 우리는 인생에서 자신의 체스 말을 어떻게 배치해야 할까요?

실생활에서 인생의 복잡한 체스판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뿌리에 충실하고 최선을 추구하며 천박함에서 벗어나 후회하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서 체스 플레이어로서 모든 사람이 체스판에서 멋진 것을 만들고 싶어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어떻게 그런 상태에 이르렀습니까? 한 번에 한 단계씩 기초를 쌓고 또 다시 기초를 쌓는 나 자신의 노력만이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좋은 수의 의외성과 독창성만 보고 체스 수 전체의 내부 연결을 무시하고 좋은 수 뒤에 있는 수많은 경험과 고려 사항을 무시하므로 결국 좋은 수를 잃을 뿐만 아니라 결국 평범한 체스 플레이어, 평범한 체스 실력, 그리고 완전한 패배로 끝났습니다.

아주 단순한 진실인 것 같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우리가 즉각적인 인식만 볼 수 있고 장기적인 인식은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 ". 흔히 쓰이는 기술을 무시하고 좋은 기술만 추구하는 것은 마치 겉은 좋은 자동차와 같지만, 내부는 부서지고 깨지기 쉬운 부품들로 가득 차 있어서 사용할 수 없고 놀아도 멀리 가지 못합니다. 몇 가지 좋은 트릭이 있지만 스킬의 표면에만 머물고 스킬의 깊은 수준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합리적이고 심지어 정교해 보이지만 전체 상황에서 볼 때 미래를 손상시켜 조기에 발생합니다. 패배하면 해당 스킬은 결국 일반 스킬이 됩니다. 인생이 항상 이렇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기본을 무시하고 어떻게 하면 하드 파워 기반을 개선할지 생각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표면적인 포장과 순간적인 놀라움을 추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즉각적인 이익만 보고 장기적인 것을 무시합니다. 초심을 잊어버리고 꼿꼿하게 걸으며 결국 실패의 수렁에 빠지게 되면서 체스 게임은 곳곳에서 훼손되고, 결국엔 평범한 선수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 안타깝다.

그러므로 쿵푸의 기초인 '본래의 손'의 중요성은 자명하다. 우리는 인생의 주인일 뿐만 아니라, 젊음의 시작자이기도 합니다. 우리 자신의 손에서 시작하여 뿌리를 섬기는 마음을 고수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 수는 체스 원칙을 준수하는 공식적인 체스 플레이 방식이며 체스 입문 기술입니다. 하지만 이 동작은 단순한 메카닉의 반복이 아닌, 기본적인 풋워크를 관찰하고 익히는 과정에서, 형식적인 조합의 기본을 익힌 후 시작됩니다. 꾸준한 노력, 경험을 추구하고 이를 유연하게 활용하는 것은 긍정적인 개선이지만, 이를 숙달한 후에는 더 나은 것을 추구하는 마음으로 각 단계의 의미를 생각하고 본질을 고려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각 단계의 지속적인 심층적 이해를 통해 전체 체스 게임에 대한 손의 기여는 체스에 대한 지속적으로 풍부한 이해입니다. 그러한 앞뒤로 우리의 능력은 탄탄한 기초를 다지고 단계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체스 방법" 자체를 깊이 이해하고, 일상 생활에서 그 연관성을 관찰하고, 작은 단계에서 전체 상황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전반적인 상황을 도울 수 있습니다. 영리한 손의 창의적인 가능성만이 우리는 빠른 성공을 열망하는 저속한 손을 피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수는 기초이고, 뛰어난 수는 창조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생의 체스 게임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기초에서 창조를 추구하고, 실용적이면서도 평범함을 초월하는 것을 추구해야 합니다.

체스의 길을 맛보고 삶을 이해해보세요. 오늘날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복잡한 삶의 장기판 앞에서 우리는 기본에 충실하고 최선을 추구하며, 천박함에서 벗어나 후회하지 말아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실천하고 기본을 지켜야만 우리는 초심을 잊지 않고 인내하고 평범한 삶을 찾고 그에 부응하는 훌륭하고 원대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젊음. 전국신대입시 1부 우수논문 3 "우수기술, 전문기술, 공통기술"

모든 체스게임을 통해 인생을 이해한다

아주 어렸을 때, 나는 다른 사람들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흑백 체스 말은 단순해 보이지만 체스판의 모든 평방 인치에는 무한한 지혜가 숨겨져 있습니다. "백년의 세상 일은 세 번 오고, 천리의 산과 강은 체스 게임이다." 체스를 두려면 매우 높은 수준의 정신이 필요합니다. 위험에 직면하고 때로는 꾸준히 플레이하는 것이 기본이다." "나만의 기술", 때로는 예상치 못한 나의 "훌륭한 기술"이 놀랍습니다. 체스 게임도 이와 같고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생은 체스와 같아서 "한가롭게 체스 말을 두드리는 것"의 여유, "누구나 체스 한 번만 하면 된다"는 자유와 용이함, 그리고 "정교한 게임"의 신비로움이 사람들에게 많은 유익을 주었기 때문에 바둑을 가십시오. 항상 그와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인생은 체스 게임과 같아서 작은 발걸음을 내딛으면 천 마일이 됩니다. 표면적으로는 모든 사람의 훌륭함을 보지만, 뒤에서는 알 수 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누구도 현실적으로 생각하면서 하늘에 닿아 단번에 적의 군대를 제압할 수는 없습니다. , 꾸준히 일하고 "기술"을 파악하고 단계적으로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옛날에는 부모를 잃고 혼자 살던 소치기 소년에서 나중에는 한 세대의 자랑스러운 아들인 주원장(朱境章)으로 성장하고, 현대에는 신발가게 견습생으로 나서서 상사가 되기도 했다. 가난했고 책 살 돈도 없었으나 집안에서 유명한 프롤레타리아 작가로 성장한 고리키. 처음부터 시작해서 마침내 세계 부자 순위 1위를 차지한 빌 게이츠까지, 그들은 모두 '자신만의 기술'의 마법을 발휘한다. " 세계를 놀라게 한 성공으로 유명인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생은 체스 게임과 같아서 자신만의 길을 찾고 예상치 못한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체스를 두는 것은 체스의 규칙을 따라야 할 뿐만 아니라 "멋진 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Zheng Banqiao는 청나라의 서예가, 화가, 작가였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했지만, 처음에는 유명 작가들의 대본만 베끼고 별 진전이 없어 고민이 컸다. 어느 날 그의 아내가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사람마다 자신의 몸이 있습니다. 당신의 몸은 당신의 몸이고, 사람의 몸은 사람의 몸입니다. 당신은 왜 항상 다른 사람의 몸에 매달리나요?" 이 말을 듣고 정반차오(Zheng Banqiao)는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서예의 가치는 독창성과 독립성이다. 그 이후로 그는 혁신을 위해 노력했고 각 작품은 다른 작품과 차별화되도록 노력했으며 대나무를 그리는 기술을 서예 예술로 끊임없이 탐구하여 마침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인 반차오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인생은 체스 게임과 같다. "이단을 공격하면 해를 입는다."

"많은 바둑 매니아들은 3분의 열정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일부 초보자들은 기초가 약하지만 '좋은 수'를 추구하는 데 열중합니다. 결국 그들은 매 게임마다 패배하게 됩니다. 이것은 깊은 교훈입니다. 무술을 수련하는 사람들 예술은 흔히 '시작하다'라고 말합니다. '먼저 3년만 버티세요.' 서기 위한 기초를 튼튼하게 다지고 기본을 진지하게 배우지 못하면 결국 배우는 것은 꾸준하고 끈기 있게 노력하는 것뿐일 뿐입니다. 성공은 가능하다. 성공을 열망하고 게으르면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후회하게 된다.

인생은 복잡하고 예측할 수 없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모두 당신이다. 인생의 무대는 매우 크다고 말하지만 사실 인생의 철학은 방대하고 심오하다고 합니다. 세 가지 본질만 있습니다. 천 마일에 도달하기 위한 작은 발걸음, "적절한 기술" 파악, 독특한 방법 찾기, 때때로 "멋진 수" 찾기, 꾸준히 플레이하고 "일반적인 수"를 피하는 것입니다. 나는 군인이 될 의향이 있습니다. 비록 행동은 느리지만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입니다. 탄탄한 기반을 다져야만 사회에 서는 것이 가능하고, 국가에 더 큰 공헌을 할 수 있으며, 나 자신도 빛날 수 있습니다. 빛과 열, 그리고 나 자신의 삶의 가치를 깨닫습니다. 신대입시 1권 『우수한 손, 우수한 손, 평범한 손』의 우수 구성

한걸음 한걸음이 진정한 의미, 탄탄함 새로운 장을 쓰기 위한 기초

바둑에는 세 가지 용어가 있습니다. 하나는 기본 손, 두 번째는 기술, 세 번째는 일반 기술입니다. 초보자는 체스에 맞는 기본 기술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원칙과 게임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하며, 명인의 상태에 도달하기 전에 탄탄한 기초를 다져야 하지만 빠른 성공을 열망한다면 실력이 탄탄하지 않고 체스 실력도 향상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열정적이다. 숙련된 기술을 추구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그것은 자멸적인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바둑의 길을 통해 우리는 삶과 일의 진실을 엿볼 수 있다. 걸음이 진정한 의미이고, 기초를 튼튼하게 쌓아야 새 장을 쓸 수 있습니다.

걸음이 쌓이지 않으면 천 리를 밟는 것만으로는 도달할 수 없습니다.

Wei Zhe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무의 힘을 구하는 사람은 나무의 뿌리가 멀면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만약 그것이 견고하지 않다면 우리가 어떻게 무성하고 기분 좋게 우뚝 솟은 나무를 얻을 수 있겠습니까? 생수가 오지 않는다면 어떻게 빛과 구름이 머무를 수 있겠습니까? 송련은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헌신했습니다. 배우고 작은 지식을 쌓아 명나라의 위대한 학자가 되는 권홍찬은 다이빙을 좋아하고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하며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기술을 축적하여 결국 올림픽에 출전하게 됩니다. 한걸음 한걸음 쌓아가는 대신, 그들은 한 입에 뚱뚱한 남자가 되어 하루 만에 로마를 건설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송련의 기발한 시는 어디에서 왔으며, 관홍찬의 놀라운 다이빙 기술은 어디에서 나온 것입니까? 쿵푸를 소유하려면 빠른 성공을 갈망해야 숙달된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공자는 "빠른 성공을 갈망하면 그렇지 않으면 일반인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작은 이득이 보이지 않으면 실패하고, 작은 이득이 보이면 큰일을 이루기 어렵습니다. , 나는 한단의 모방의 어리 석음을 보았고 Dong Shixing의 비극도 목격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작가가 되기 위해 출품작을 강화하기는커녕 상금을 사는데 돈을 쓰고 결국 버림받는다. 많은 돈을 축적할 실력이 없다면, 고수를 꿈꾼다면 결국 평범한 플레이어가 될 뿐입니다.

현재를 보면 디킨스가 말했듯이 “최고의 시절이자 최악의 시절”이었다. 좋은 점은 우리가 한 세기 동안 볼 수 없었던 큰 변화에 직면해 있다는 점이다. . 나쁜 점은 시대의 급속한 발전이 우리를 불안하게 만들고, 장기적인 성공을 이루려는 인내력이 부족하며, 빠른 성공을 열망하는 성공 이론에 혼란스러워진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안개를 탐색하기 위해 바둑의 길을 사용해야 하며, 탄탄한 기초를 갖춘 숙달의 단계를 거쳐야만 그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자신의 개인적 가치를 실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에 이바지할 수 있습니다.

가장 특별해 보이는 것도 평범하지만, 쉽지만 이루기는 어려운 일이다. 바둑의 길에는 어떻게 행동하고 일을 하는지에 대한 진리가 담겨 있습니다. Youdao는 단계별로 진정한 의미를 가지며 새로운 장을 구성하기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전국 신대입학 시험지 Ⅰ의 우수 구성 5 "우수, 우수, 공통 기능"

바보들은 아직도 밤 연못에서 물과 싸우고 있다

Go에서 좋은 기술과 숙련된 기술을 잘 비교한 Shenxiu는 "항상 부지런히 닦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연습과 기초를 강조하며, 숙련된 손은 Huineng의 깨달음, 갑작스러운 깨달음과 깨달음에 더 가깝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먼지가 생길 수 있나요?" 그렇다면 맹목적으로 새로움을 추구하다가 피해를 입는 일반인의 눈에는 어떤 모습일까요?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다지 좋지 않은 예후 젠(Yehu Zen)에 가깝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자신의 손을 바탕으로 좋은 손을 갖는 것이 가능합니다. 눈이 높고 손이 낮은 사람은 기초가 없는 사람과 같으며, 근원이 없는 물과 같고, 뿌리 없는 나무와 같습니다. 요즘에는 '1만 시간의 법칙'이 유행합니다. 사람들의 눈에는 특정 분야에서 1만 시간을 단련하면 뛰어난 성과를 낸 사람이 고치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술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일단 실력이 완성되면 갑작스런 영감의 번쩍임과 보이지 않는 우월한 미학의 지도가 없다면 그것은 여전히 ​​천박한 글쓰기일 것이고 도약할 수 없을 것이다. 이 점은 다소 신비스럽습니다. 『노자』의 첫 장에서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는 아니다. 이름은 명명할 수 있지만 유명하지는 않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손에서 마스터 핸드로의 도약에 대한 몇 가지 비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쿵푸는 시에 있다." 좋은 시를 쓰려면 평범한 것 외에도 좋은 기질이 있어야 합니다. 대관원의 재능 시험에서 정답을 얻었습니다. 그의 재치 있는 말은 그가 책을 많이 읽지 않았고 모든 단계를 따른다는 것입니다. 아니, "보정차 연기는 여전히 녹색이고, 조용하게 체스를 두고 체스의 손가락은 여전히 ​​시원합니다"라는 멋진 문장이 있을 수 있을까요? 창", 다리가 여덟 개인 산문을 훈련받을 수 있습니까? 이 좋은 기질은 어디에서 왔는가, Mingyan이 구입한 잡화, 절묘한 차 시음, 계절 변화의 슬픔, "딸은 물로 만들어졌다"는 한숨. 무신은 미적 능력의 부족이 불치병이라고 말했다. 미학적인 부분에 실수를 하면 할수록 점점 더 잘못된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이처럼 탄탄한 실력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별을 바라보고 공부하지 말아야 합니다. 맹목적으로. 그런데 왜 한문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헤매고 있는 걸까요? 너무 현실적이어서, 돈을 벌 수 있는 여유가 없으면 한문의 미학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바둑 하면 체스의 대가 우칭위안(吳淸庵)이 떠오른다. 경기 전에 그는 항상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도덕경"을 읽었다고 합니다. 체스말은 "도"의 운반자가 되었고, 샤오란의 자세로 그는 물을 조종하도록 보냈습니다. 음양을 관통하는 기. 일본에는 최고의 체스 선수들이 많이 있는데 왜 체스의 핵심에서는 항상 그보다 열등합니까? 아마도 그들이 싸우고 있는 것은 단지 오칭위안이 아니라 이 순간에 붙어 있는 형이상학적인 도일 것입니다. Wu Qingyuan은 부드럽게 후퇴하고 먼저 무패를 추구했습니다. 상대 병사들이 승리를 유일한 목표로 삼고 체스판에서 속임수를 썼을 때 왕국은 이미 원을 좁혔습니다. 눈에 보이는 체스판에서 상대는 말의 길이를 놓고 경쟁하고, 때로는 몇 걸음 떨어진 곳에서 전략을 세우기도 하지만, 우칭위안은 체스판의 보이지 않는 에너지를 조종해 그것을 부드럽게 하고, 멀리서도 강력한 힘이 되어 수천 줄을 내려놓는다. 몇 마일 떨어진 곳에는 항상 좋은 손이 있습니다. 기예를 중시하는 자는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겠지만, 스승의 기교는 슈에서 나오는 흰 구름과 같아서 헤아릴 수 없다.

세계 3대 런닝 대본은 모두 초안이다. 수동포에게 '한시대'를 다시 써달라고 하면 그 매력을 재현할 수 없을 것이다. 기술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공리주의를 뛰어넘는 그 휴식의 순간은 결코 다시 회복될 수 없습니다.

자주 닦아야 하지만 앵무새 흉내를 내지 마세요. 이 기술을 잘 다루려면 기질도 좋고 미학도 좋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선시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파도 3도가 너무 높아서 물고기가 용으로 변하고, 바보는 아직도 밤 연못에서 물과 싸우고 있습니다." 전국신입학시험 1지 우수논문 6 "기초능력, 우수능력, 공통능력"

훌륭한 영역을 추구하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서 나온다

"오직 디스 그린'이 인기다!

올해 CCTV 춘절 갈라 무대에서는 리드 댄서 맹칭양과 댄서 그룹이 우아한 넓은 소매와 녹색 색상의 하이 빵과 넓은 로브를 입고 산과 바위의 모양을 우아하게 표현했습니다. 흐르는 고대 그림 "수천 마일의 강과 산"과 같은 댄스 자세는 청중을 놀라게하고 "멋지네요! "라고 외쳤습니다.

놀랍기는 하지만, 우리는 이 놀라운 예술 작품이 갑자기 나타난 것이 아니라는 점도 깨달아야 합니다. 메인 크리에이티브 팀은 즉각적인 관심을 끌기 위해 빠른 수정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반대로, 그들은 중국 전통 문화의 이야기를 잘 전달하기 위해 2017년 초에 유명한 북송 왕조의 그림 "천리 강과 산"을 춤을 사용하여 해석하는 것을 구상했습니다. 1년 8개월 동안 탄탄한 기초를 다지고 연구에 매진한 끝에 이 완벽한 예술적 경이로움을 선보이기 위해서는 대본 정리, 배우 교육, 문화 추적, 전문가 지도 등이 꾸준히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경이로운 영역을 추구하는 것은 기반을 다지는 것에서 비롯됩니다.

중국의 지혜는 항상 너무 빠르지도 너무 느리지도 않게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는 것이었습니다. 바둑과 마찬가지로 일부 초보자는 "마법의 수", 즉 예상치 못한 절묘한 수를 추구하는 데 열중하지만 실제 바둑 고수는 종종 자신의 "원래 수", 즉 체스의 원리에 맞는 규칙적인 수에 중점을 둡니다. 그들은 Junyuan의 방식으로 자신의 "손"에 있는 견고한 쿵푸를 통해서만 체스의 힘을 파괴할 수 없고 모든 변화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이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유명해지기 위해 빨리 '스승'이 되고 싶어 할 뿐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스승'의 축복 없이는 그것을 모릅니다. 반대로 '보통의 속임수'라는 함정에 빠지기 매우 쉽습니다. 소위 '보통의 속임수'는 겉으로는 그럴듯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전체 상황에 해를 끼치는 전술입니다. . 요즘 성공적인 학습의 인기가 큰 일을 빨리 성취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10일 안에 예뻐지는 법", "15일 안에 좋은 말 빨리 쓰기", "쉽게 살 빼고 '그린 웨이스트' 되는 6가지 비법"... 이런 기발한 제목들이 셀프에서 인기가 많은 이유 -미디어 플랫폼은 물론 급격한 사회 변혁기에만 Yan Ya가 존재하는 환경에서 비롯되는 반면, 고난을 두려워하고 남쪽으로 가는 지름길을 꿈꾸는 사람들의 순진한 사고방식과도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물론 멋진 상태를 추구하는 것은 나쁠 것이 없지만, '땅에서 높은 빌딩이 솟아오른다'라는 정신적 여유를 제쳐두고, '열'의 노고가 두렵다면 수년간의 노력"을 외치며 단숨에 정상에 오르기를 바라지만, 결국 수직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와 같아서 밑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위대한 것을 놓치면 "IQ 세금"을 내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공부하고 경력을 쌓을 기회가 너무 늦었어요! 인생은 체스 게임과 똑같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주요 단계를 가볍게 치면 공격을 받거나 게임 전체가 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초를 다지고 차근차근 깊이 생각하는 사람은 결국에는 자세히 살펴보고 묵상하기보다 더 저항하는 멋진 곳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진짜 원더랜드는 끝나지 않습니다. 경이로운 상황은 "3 년 만에 얻은 두 문장, 한 구호와 두 번의 눈물"과 같은 인생의 예상치 못한 놀라운 선물입니다. 한편으로는 사람들을 기쁨으로 울게 만드는이 영감의 빛은 노력에 감사해야합니다. 몇 년 동안 축적된 결과가 순간적으로 폭발할 수 있지만, '원더랜드'가 지속 가능한 활력을 가지려면 후속 검토와 개선이 필수적입니다. 복습에서는 자신의 능력을 결집하여 '전문적인 능력'을 강화하고, '평범한 능력'을 반성하여 부족한 점을 보완해 보세요.

심지어 'Only Green'이라는 안무도 창작진이 아쉬운 예술임을 솔직하게 인정했고, 감독님이 계속 수정을 거듭해 이미 경이로운 경지에 이르렀던 작품이 점차 완성도에 이르렀다.

바로 이것이다. 훌륭한 상태는 단시간에 이룰 수 없으며, 기초를 다지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전국신입학시험 Ⅰ지식 7번 "우수기술, 우수기술, 공통기술"

마음속에 기술이 있어야 인생에서도 능숙한 손길을 가질 수 있다

p>

철학의 대가 칸트는 “이 세상에는 우리가 평생 바라보아야 할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머리 위의 빛나는 별하늘이고, 다른 하나는 인간의 숭고한 도덕률이다. "좋은 손은 별이 빛나는 하늘과 같아서 아름답기 때문에 우러러보고, 손은 도덕과 같아서 기초이기 때문에 평생 간직할 가치가 있지만, 설정은 태양, 일몰, 초보 체스 선수들의 연습이 제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우리는 초보자가 체스를 배울 때 절묘한 움직임을 원하고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놀라운 움직임을 생각하고 자신의 체스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이 출발점은 좋은데, 왜냐하면 뛰어난 수는 사람들이 추구하는 일종의 체스 이론의 창조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더 많은 "창조적인 일"을 하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볼 때 이러한 접근 방식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나무의 장로를 찾는 사람은 뿌리를 튼튼하게 해야 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체스를 둘 때 좋은 손과 평범한 손에만 집중한다면 "뿌리가 튼튼하지 않다면 왜 나무의 성장을 추구합니까"라고 상상해보십시오. 그리고 체스 이론의 뿌리 없이 체스를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기술? 그때가 되면 '우연한 기술'은 가끔씩만 발생하고 흔히 발생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맹목적으로 주인과 평범한 손을 찾는 관행은 실제로 나무를 기반으로 물고기를 찾는 것입니다. 이는 뿌리가 없는 나무, 근원이 없는 물의 표현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이 수는 우리가 추구해야 할 것이며 체스 실력을 향상시키는 기초입니다. 마음에 좋은 손이 있어야만 인생에서 좋은 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산에는 등뼈가 있어 우뚝 솟아 있고, 사람은 기백이 있어 우뚝 섰다는 말이 있다. 손은 인간의 정신이고 산의 등뼈이며 장기 실력 향상의 원천이자 우리 각자가 지켜야 할 가치 추구입니다. 건물이 아무리 높아도 높은 건물을 세우려면 기초가 깊어야 손이 튼튼해야 능숙한 손이 자주 나올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건물을 높이 지을수록 결국에는 더 많이 무너질 것입니다.

게다가 자신의 실력에 집중하지 않고 좋은 실력을 추구하는 이러한 행동은 지금의 청춘들의 '인생의 지름길'이자 '살아남기'의 발현일 뿐이다. "얕은 우물을 여러 개 파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보다, 같은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 깊은 우물 하나를 파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좋은 손은 얕은 우물일 뿐이며 가끔 물이 나옵니다." 그것은 일종의 행운입니다. 손이 깊은 우물이고 물이 자라면 그것은 삶의 행복입니다. 깊은 우물을 찾는 것이 올바른 삶의 자세입니다. 음식은 한입에 먹을 수 없고,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개혁개방은 하루아침에 나라를 부유하게 만들지 못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날마다 축적하여 탄탄한 기초를 다져야만 양이 질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위 '영감'을 스승의 세계에서 찾기보다는 스승의 세계에서 더욱 강한 자아를 구축하는 것이 더 낫다. 좋은 마음을 가질 때에만 삶의 마법의 손길과 삶의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디에 있든 자신의 능력을 추구하는 태도는 결코 시들지 않을 것임을 믿어야 하며, 자신의 능력을 더욱 멀리 추구하는 씨앗을 뿌려야 충만할 수 있다. 인생길 위의 행복의 꽃. 우리는 마음속에 선한 손길이 있어야만 인생에서도 선한 손길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늘 굳게 믿어야 합니다. 전국신학입시 1과목의 우수한 구성 8 "우수, 전문가, 비범선수"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고 혁신을 위해 노력

전문가, 전문가, 그리고 일반 바둑 선수들은 실제로 세 가지 다른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스 실력의 구분은 우리에게 매우 심오한 사실을 말해줍니다. 우리는 자신의 손의 기본 기술을 강화하는 데 집중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능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좋은 선수를 키우는 동시에 평범한 선수도 피해야 합니다. 이런 점에서 우리가 생각해 보아야 할 중요한 질문은 '왜 기초능력을 키워야 하는가?'이다. 우리 어린 학생들에게 기초 능력을 키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 지식을 잘 배우고 기초 지식 기술을 잘 실천하는 것입니다. 기본 기술은 우리의 특별한 기술이 아닐 수도 있지만, 실로 우리 삶의 부이자 보물인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는 기본 지식을 배우는 것이 매우 어렵고 때로는 지루하고 지루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문제는 왜 우리가 기본을 배워야 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혁신을 위한 기초지식 학습의 의미와 가치는 무엇인가?

우리는 이것을 깊이 깨달아야 합니다: 기본 지식은 우리 혁신의 기초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지식을 배우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이 지식이 왜 이런 것인지, 이 지식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관련 지식을 어떻게 연결하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기초 지식을 배웁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초등학교에서 일기와 작문 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구성은 어떻게 생각하게 되셨나요? 자신의 생각을 문장과 문단으로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이며, 남들과 다른 생각을 표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고등학교 작문은 뭔가 새로운 것을 써야 하고, 더 중요하게는 일반 사람들의 생각과 다른 발상의 돌파구가 필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혁신입니다. 수학을 공부하고 추론의 중요성을 이해하면 논리적 추론을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납적 방법, 일반화 방법, 논리적 추론 방법은 모두 우리가 기본 지식을 학습하기 위한 방법이자 미래 혁신의 기반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하려면 요약하고 요약해야합니다. 우리는 논리적 추론이 필요한 특정 관점에서 새로운 결론을 추론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방법이 없으면 혁신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기초 지식은 혁신의 기초입니다.

기초지식은 우리에게 많은 기본 개념과 판단, 상식을 제공한다. 우리가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까지 중국어, 수학, 영어, 역사, 정치, 지리, 물리학, 화학, 생물학 등의 과목을 공부하지 않았다면 이러한 기본 지식이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인류의 역사와 문명, 과학기술의 발전, 인공지능 등에 대해 나라는 완전히 혼란스럽고 무지할 것이다. 기초지식의 중요성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지식을 학습해야만 기술 발전의 속도, 인공지능의 가치, 기존 기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문명의 모습을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아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배우고 9년 동안의 의무교육과 고등학교 교육을 모두 받도록 요구합니다. 이것이 바로 기초지식의 학습이기 때문입니다. 이 지식 기반을 통해 우리는 일부 혁신적인 작업을 포함하여 다른 관련 작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Go의 초급 단계에서 우리의 역할입니다.

기본 지식은 여전히 ​​우리 혁신의 이념적 기반입니다. 소위 이념적 기반은 주로 기본 지식 학습의 인내와 탄력성을 혁신에 적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과학 연구가 종종 강조하는 것입니다. 벤치에 앉아 외로움을 견디고 인내와 인내를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른들이 실수와 좌절이 우리에게 교훈을 주고 우리를 더 똑똑하게 만든다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화학자 데이비드는 "저를 능숙한 장인으로 만들지 않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나의 가장 중요한 발견은 실패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러므로 기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인내와 인내가 없다면 우리는 직면할 용기를 가질 수 없습니다. 침착하게 실패하고, 실패에 일어서세요. 우리는 혁신의 이념적 기반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우리가 성공에 매우 가까웠을 때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성공에 매우 가까웠을 때 포기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지식을 익힌 후에야 이를 바탕으로 무한한 상상력과 창조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언어 능력도 없다면 우리의 혁신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기본적인 수학적 계산과 논리적 추론 능력조차 없다면 어떻게 혁신을 이룰 수 있을까요? 그러므로 혁신은 기존의 지식체계와 지식보유량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기초지식은 이 모든 것의 기초이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그의 "놀라운 발견"을 표현하기 위해 아름다운 기사를 쓰고 싶어하지만 결과적으로 문장이 불분명하고 표현이 불규칙하게 됩니다. 어떻게 자신의 혁신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까? 당신의 혁신이 널리 받아들여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떻게 계속 혁신을 이어가나요? 기본 지식이 얼마나 혁신적일지를 보장하지는 않지만, 기본 지식 없이는 혁신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즉, 기초 지식이 탄탄하다면 미래 혁신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기본 지식은 우리 혁신의 기초입니다. 이러한 기초에는 지식 기초, 방법론 기초, 이념 및 태도 기초가 포함됩니다. 세 가지 모두 필수 불가결합니다. 어떤 면에서든 탄탄한 기반이 없으면 혁신을 이루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기초지식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초지식의 방법론을 익히지 않고는 멀리 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기본 지식과 방법론을 갖고 있지만, 기본 지식과 방법론을 적용할 수 있는 미덕과 회복력이 부족하여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측면을 동시에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우리는 혁신을 이루고 지속적으로 혁신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