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카메라 설정에서 측광 모드를 선택하는 방법
카메라 설정에서 측광 모드를 선택하는 방법
환경마다 사용되는 측광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노출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전 강좌에서는 카메라의 기본 설정에 대해 언급했으므로 오늘은 카메라 설정의 여러 측광 방법인 중앙 중점 측광, 부분 측광, 스팟 측광 및 평가 측광(매트릭스 측광)을 주로 설명하겠습니다. 1. 중앙 중점 측광(또는 줄여서: 중앙 평균 측광) 중앙 중점 측광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측광 모드입니다. 거의 모든 카메라 제조업체에서는 중앙 중점 측광을 카메라의 기본 측광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중앙 중점 측광은 일반적인 사진 구도에서 피사체가 화면 중앙 하단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측광 방법은 환경과 피사체를 모두 고려하여 측정을 보다 합리적으로 만듭니다. 대부분의 촬영 상황에서 중앙 중점 측광은 매우 실용적이며 가장 널리 사용되는 측광 모드입니다. 그러나 촬영하려는 피사체가 프레임 중앙에 없거나 역광 조건에서 촬영하는 경우 중앙 중점 측광이 사용됩니다. 작동하지 않습니다. 중앙 중점 측광은 전통적인 측광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카메라의 측광 알고리즘은 프레임 중앙의 약 2/3에 주목하고 주변 영역도 어느 정도 고려합니다. 중앙 중점 측광 사용에 익숙한 사진가의 경우 이러한 방식의 측광이 다중 영역 평가 측광을 사용하는 것보다 제어하기가 더 쉽습니다. 중앙 중점 측광은 피사체와 환경을 모두 고려하여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이 측광 방식은 관광 지역에서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중앙 중점 측광은 장면 대비가 매우 높을 때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2. 부분 측광 부분 측광과 중앙 중점 측광은 서로 다른 측광 방식입니다. 중앙 중점 측광은 중앙 영역을 보조 영역으로 사용하는 반면, 부분 측광은 사진만을 측정하는 측광 방식입니다. 면적은 측광되며 측광 범위는 약 3% ~ 12%입니다. 부분 측광 모드는 상대적으로 조명이 복잡한 일부 장면에 적합합니다. 이 경우 보다 정확한 노출이 필요한 경우 부분 측광을 사용하면 피사체의 노출을 정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중앙 부분 측광은 일부 특별하고 열악한 촬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카메라 프로세서가 프레임 중앙에 있는 피사체의 주요 부분에 필요한 노출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모드는 무대, 공연, 역광 등 조명이 복잡한 장면에 가장 적합합니다. 복잡한 조명 조건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 피사체에 미치는 빛의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측광 방식은 피사체와 주변 환경 사이의 명암 대비가 강하고, 빛이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피사체가 화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작은 경우에 가장 적합합니다. 촬영 목적에 적합합니다. 정확한 측광이 필요합니다. 측광 범위가 스팟 측광보다 큰 경우 특정 조건에서 필요합니다. 3. 스팟 측광 중앙 중점 측광은 사진 전체의 빛의 반응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지만, 예를 들어 작은 물체의 정확한 노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중앙 중점 측광을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면 스팟 측광 모드의 범위는 뷰파인더 중앙의 매우 작은 영역을 노출 기준점으로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스팟 측광 카메라의 측광 영역은 이 좁은 영역을 기준으로 측정합니다. . 노출의 기초가 되는 빛. 스팟 측광 모드는 사진가가 피사체를 최대한 표현하고 싶을 때 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조명이 균일한 스튜디오에서 인물을 촬영할 때 많은 사진가는 스팟 측광 모드를 사용하여 눈, 얼굴, 독특한 옷과 팔다리 등 인물의 주요 부분을 측정하고 특징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춥니다. 주제를 강조하는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스팟 측광을 사용하면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인물의 일부(예: 얼굴, 심지어 눈)를 정확하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인물이나 매크로 등 피사체를 강조해야 하는 사진을 촬영할 때는 스팟 측광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대 사진, 개인 예술 사진, 뉴스 클로즈업 사진 등의 촬영 목적에 적합합니다. 4. 평가 측광(매트릭스 측광) ) 평가 측광은 평가 측광과 중앙 중점 측광의 가장 큰 차이점은 뷰파인더를 여러 측광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을 독립적으로 측광한 후 전체 영역을 측정하여 계산한다는 것입니다. 전반적인 노출 값. 이 측광 방식의 핵심은 전체 사진을 여러 영역으로 나눈 다음 독립적인 측광 요소를 사용하여 빛을 측정한 다음 카메라 내부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데이터 처리를 수행하여 적절한 노출 방식을 얻는 것입니다. 이 모드는 풍경, 단체 사진 등과 같은 대규모 장면의 사진에 더 적합합니다. 상대적으로 긍정적인 광원과 상대적으로 균일한 조명이 있는 장면을 촬영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이 모드는 많은 사진가와 사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측광 방법이 되었습니다. 매니아. 사진작가가 평가 측광 모드를 사용하여 정확한 조리개와 셔터 조합을 설정했기 때문에 하늘과 다양한 인물, 땅의 밝기를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적용 가능한 촬영 목적: 단체 사진, 가족 사진, 일반 풍경 사진 등 위에서는 측광의 원리와 몇 가지 일반적인 측광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실제로 어떤 측광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사진가의 실제 요구에 따라야 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 언제든지 우리는 무엇을 찍고 싶은지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촬영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한, 즉 피사체가 상대적으로 단일할 때 촬영하고 싶은 피사체를 명확히 할 것입니다. 측광에는 스팟 측광과 부분 측광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풍경과 같이 분산된 피사체를 촬영하는 경우 평가 측광이나 중앙 중점 평균 측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카메라의 측광 시스템을 사용하여 피사체의 올바른 노출을 얻는 데 능숙해지려면 촬영할 때 주변 조명을 관찰하고 피사체의 색조 사이의 관계를 추정하는 데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환경의 대비를 조정하고 마지막으로 필요에 따라 조리개와 셔터를 적절하게 조정하고 조명을 조정하여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