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삼협캐릭터의 조형적,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삼협캐릭터의 조형적,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서사 주제: 변화하는 중국. ?
'선인'뿐만 아니라 '플랫폼'에서 '세계'까지, 지아장커 영화의 중심 주제는 변화다. 근대화 과정에서 살아가는 서민들의 정서와 『삼협선인』에서는 이러한 변화가 더욱 직접적으로 나타난다. 고향이 사라지고 결혼, 이웃, 친척, 친구 사이의 관계도 변화하고 있다. 자장커는 "나는 변화하는 중국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것이 중국 경제의 급속한 발전이든, 사회생활의 급속한 발전이든, 이러한 영적인 변화는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현대화의 문제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삼협 프로젝트 삼협 철거는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고 그 영향은 지역을 넘어 확장되었습니다. 따라서 Jia Zhangke는 삼협의 철거와 변화를 두 산시 외부인의 눈으로 바라봤습니다. 이것은 사라지고 있는 현실이며, 이는 중국의 현재 상황의 깊은 특징입니다. 다양한 철거, 아마도 개발 비용은 현대화의 역과정에서 독특한 과도기적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거는 자연스러운 과정도 아니고, 개인의 저항으로 막을 수 있는 과정도 아니다. 철거는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의 삶 속으로 파고들었다. 영화 속에서 이러한 변화를 대하는 지아장커의 태도는 여전히 객관적으로 직면하고, 현실을 존중하며, 현실을 성찰하는 것이다. 그는 어느 정도 마지 못해 Fengjie Old Town을 바라보았고 무력한 슬픔과 깊은 향수가 그의 비판적 우위를 대체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 오토바이 운전자는 넓은 강을 가리키며 한삼명에게 여유롭게 말했다. "배가 거기에 주차되어 있었는데, 내 집도 거기 있었는데, 오래 전에 없어졌잖아요." 홍수가 났어요 나를 여기(마야오메이의 고향)로 데려왔나요?" 청년은 화를 내며 대답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홍수라고 부르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예는 Han Sanming에게 "오늘의 사회는 홍수가 아니다"라고 말한 고전 대사 "Xiao Ma Ge"입니다. 좋아요. 너무 향수에 젖어도 어울리죠.” “2000년이 넘는 도시가 2년 만에 무너졌습니다.” 우리의 삶은 점점 더 많은 돈, 더 많은 개방성과 발전으로 급격하고 빠른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삶은 과연 더 나아질까요? 사람들이 좀 나아졌나요? 이것이 바로 Jia Zhangke가 제기하고 생각한 질문입니다.
2. 서사 배경: 작은 마을, 큰 세상.
Jia Zhangke는 작은 카운티의 생활 세계를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전작에서 지아장커는 1980년대와 1990년대 중국 사회 변혁 과정에서 고향의 작은 현에서 일어난 변화에 주목했다. 1970년대에 태어난 그는 고향의 급격한 삶의 변화를 목격한 사람이자,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충돌이라는 소용돌이에서 벗어나지 못한 소도시 토박이로서 귀중한 성찰을 작품을 통해 표현했다. . 그의 초기 작품은 거의 모두 산시성 펀양에서 촬영되었으며, 지역의 관습과 관습을 작품 자체와 통합하여 독특한 미적 스타일을 만들어냈습니다. 그 결과 '현 이미지'는 자장커의 꼬리표이자 중국 영화사에서 대안적인 서사 텍스트가 되었다. 이는 감독 자신이 작은 시골 마을에서 태어났다는 사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Jia Zhangke는 "마을이 나에게 가져온 가장 중요한 것은 일종의 문화적 자신감입니다. 이것은 내가 현에서 흡수한 가장 큰 영양분입니다. 이것은 내가 어디를 가든지 나에게 일종의 용기를 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계' 초반, 지아장커는 산시성을 떠나 베이징과 같은 대도시로 장소를 옮겼지만, 영화에서 우리가 보는 것은 여전히 작은 시골 생활이다. <삼협선인> 역시 마찬가지다. 삼협 지역 사람들의 삶을 반영하기보다는 풍계와 같은 전형적인 남국의 모습을 통해 파노라마 같은 풍경을 펼쳐낸다. 중국 사회: 철거, 인신매매, 지하세계, 토지 없는 사람들과 토지를 몰수하는 정부 사이의 갈등은 분명히 산시성, 쓰촨성, 충칭만의 사건이 아닙니다.
중국의 현진은 도시와 농촌의 교차점으로, 현대적 요소와 지역 문화 전통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현대화 과정의 민낯은 중국 사회 변혁의 가장 생생한 반영이다. Jia Zhangke의 영화는 회색, 시끄러움, 생명이 없고 쓰레기와 폐허로 가득 차 있으며 과장된 중소기업 장면 등 중국의 작은 현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는 또한 그러한 현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 조건에도 더 깊이 침투합니다. people 덧없는 삶 - 방랑자 같은 소외된 특별한 삶. 예를 들어, 삼협에서 만난 이주노동자 무리 한산명, 일자리를 찾아 길에서 만난 어린 소녀 심홍, 어려서 죽어 이용당했던 '어마' 등이 있다. 그들은 시대의 변화하는 파도 속에서 무기력하게 표류하고 있다.
3. 초점: 소규모 사람들과 소외 계층.
'삼협선인'은 이주민 집단의 가장 평범한 모습을 그린다. 심지어 한삼명과 심홍주는 평범한 광부이자 간호사이다. 소국에 사는 하층 인물과 주변 사물에 주목하는 것은 자장커 작품의 일관된 특징이다. <소무>의 도둑 샤오우, <플랫폼>의 가무단 배우, 그리고 사회적으로 문제가 있는 청년들. "Ren Xiaoyao"등에서 기다려요. 지아장커는 밑바닥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는 유일한 감독이 아니다. 지아의 특징은 이 평범한 사람들에게 진정으로 삶과 젊음의 질감을 주고, 영혼의 측면에서 평등하게 이야기하며, 그들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낸다는 것이다. 최대한 존중하고, 내려다보지 않고, 일반적인 의미에서 동정심이 없음을 표현합니다. 지아장커는 “무슨 일이 있어도 (영화를) 통해 사람들 속에 숨겨진 진보의 힘을 탐구하고 보여주고 싶다.
"전작과 다르게 '삼협'의 주인공들은 새로운 성격의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한삼명과 심홍의 행동에도 반영됩니다. 그들은 스스로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하는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플랫폼>이나 <삼협>에 나오는 인물들처럼 시류에 휩쓸려 맹목적으로 조종당하기보다는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그 결과를 감당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다. 장강(長江)은 하강(夏江) 또는 하강(夏江)으로도 알려져 있다. 대삼협은 중국 은시현 충칭시와 중국 펑제현 바이디시에서 시작되는 장강 본류에 있다. 서쪽으로 충칭시를 거쳐 은사를 지나 동쪽으로 호북성 이창시 난진관에 이르며 총 길이는 193㎞로 취당협, 오협, 서릉협에 위치한다. 중국 내륙의 아열대 계절풍 기후대에 속하며 충칭펑제(Chongqing Fengjie), 충칭우산(Chongqing Wushan), 호북바동(Hubei Zigui), 호북이창(Hubei Yichang) 등 전국 각지에 삼협(Three Gorges)이라는 명승지가 있습니다.
유명한 프로젝트로는 삼협댐, 삼협수력 발전소, 장강 삼협저수지 등이 있습니다. 동쪽은 호북성 이창시 난징관에서 끝나며 총 길이는 193km이며, 길을 따라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파른 봉우리와 절벽이 있습니다.
중경시 오산현에는 다닝강소삼협이 있고, 충칭에는 장강을 따라 '수중비림'이 있다. " Baiheliang과 독특한 석조 건축물을 갖춘 "동양 신곡의 고향" Fengdu 유령 마을. Baozhai, "Bashhu 최고의 땅" Zhang Fei Temple, Shu Han Liu Bei의 Tuogu Hall, Longgupo Wushan 문화 유적지 및 기타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