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껴 쓰다.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껴 쓰다.

# 청명절 # 소개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주요 전통문화활동은 무덤, 나설, 닭 싸움, 그네 타기, 카펫 치기, 줄다리기 등이다. 다음은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껴 쓴 것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1 .. 청명절 손필사본 전집

청명절은 나청절, 청명절, 삼월절, 제조절이라고도 하며, 중국 전통 중 성대한 설날로, 신중히 먼 길을 쫓고 조상을 제상하고 효도를 선양하는 전통문화축제에 속한다. 청명절의 날씨는 통상적으로 양력 4 월 5 일경이다. 청명절에는 많은 풍습이 있는데, 지역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풍속 내용이나 세부 사항도 차이가 있다. 각지의 풍습은 다르지만 성묘제조와 답청은 같은 기본 풍습과 주제로 제사자의 효심을 표현하고 조상을 그리워하는 감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조상을 공경하고, 종종적을 신중히 쫓는 것은 일종의 문화 전통이다. 청명은 자연과 인문의 내포를 겸비한 자연절기이자 전통 명절이다. 이것은 엄숙한 성묘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자연과 가까워지고, 소풍을 가고, 봄의 즐거움을 즐기는 즐거운 명절이기도 하다. 절기와 민속의 융합은 천시 지리 사람 화합의 통일로 중화민족 선민이' 천지인 조화' 를 추구하는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천시지리인과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끼다.

청명절은 고대의 설날에서 기원하여 자연의 내포와 인문적 내포를 모두 가지고 있다. 그것은 자연절기일 뿐만 아니라 전통 명절이기도 하며, 청명절은 절기와 명절의 결합이다. 청명절은 건지력 중 24 절기 중 하나로 계절의 변화를 나타낸다. 은기가 왕성한 계절이자 쇠락의 계절이다. 이때는 바로 교외에서 봄나들이를 하고 청명제사를 치우기에 좋은 시기이며, 신구의 숨결이 터질 것 같고, 기온이 오르고, 만물이 깨끗하고 깔끔하며, 대지는 봄의 고요한 광경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인간과 자연의 조화" 라는 전통적 관념은 청명절에 생동감 있게 구현되었다. 청명절은 역사 발전에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으며, 전국 지역마다 풍습 내용이나 세부 사항에 차이가 있다. 각지의 명절 행사는 다르지만 성묘와 소풍은 같은 기본 풍습 주제다. 청명절에는 사람이 어디에 있든 고향으로 돌아가 제조 행사에 참가하여 선인을 추모한다. 청명 예속 문화는 중화민족이 조상을 존중하고 미래를 신중하게 추구하는 인문정신을 충분히 구현했다. 청명절은 풍습이 풍부하여 두 가지 명절과 전통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조상을 공경하는 것이다. 둘째, 소풍, 자연에 가깝다.

3.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끼다.

청명절은 전통 설날로 중양절의 추석에 해당한다. 청명절에 성묘하는 것은' 성묘제' 를 의미하며, 선조에 대한' 시간사상에 대한 존중' 이다. 제사 조상은 조상을 추모하는 방식이며, 그 풍습은 유래가 깊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광둥 영덕청당 유적지에서 발견된 무덤은 가속기 질량 분석 (AMS) 을 통해 약 13500 년 전부터 10000 여 년 전부터 명확한 도묘 행위의식과 풍속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묘는 청명절 풍습의 중심이다. 청명절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종신을 신중히 쫓는 문화전통으로, 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에 대한 효심과 동경을 표현한다.

청명절을 전후하여 각지에 차이가 있다. 제사 장소에 따라 청명절은 묘제와 사당 제사로 나눌 수 있다. 묘제는 가장 흔하고 청명제사는 묘제가 특징이다. 이는 주로 묘제의 방식 때문이다. 또 다른 형식은 사당 제사로, 묘회 제사라고도 한다. 묘회 제사는 일족 모임으로, 어떤 곳에서는 청명절 () 이나 청명절 () 이라고 부른다. 청명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관습에 따르면 사람들은 보통 청명절 아침에 성묘를 하러 출발한다. 성묘할 때 사람들은 술, 음식,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조상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 흙을 재배하거나, 신선한 나뭇가지 몇 개를 접어서 무덤 앞에 꽂고 절을 해야 한다.

4.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끼다.

봄에 나들이를 가는 것은' 봄나들이' 라고도 하는데, 보통 이른 봄에 교외로 산책을 가는 것을 가리킨다. 청명절에 나는 자연에 가서 봄의 경치를 감상하고 감상하며 교외를 하이킹했다. 옛날에는 탐춘을 불러 봄을 찾으라고 했다. 풀밭에 발을 디디디고 시골에서 놀다가 봄의 경치를 본다는 뜻이다. 이런 계절적인 민간 활동인 소풍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근원은 오래된 농경제의 설날 풍습이다. 이런 농경 제사의 설 풍습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청명 때, 바로 봄이 대지에 돌아왔다. 사람들은 성묘의 기회를 이용하여 산간 지방과 농촌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에 대자연에 가서 생기발랄한 봄빛을 즐기고, 교외로 소풍을 가서 혹독한 겨울 이후의 우울증을 표현한다. 청명절은 전후가 답청하기에 좋은 시기이므로 청명절풍습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답청은 청명절과 설날이 공존하는 오래된 주제이다.

5.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끼다.

청명절은 곧 다가온다. 중화민족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죽은 친족에게 제사를 지내며 자신의 그리움을 표현한다. 하지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돈을 태우고 음료와 음식을 사방에 뿌려 환경을 오염시킬 뿐만 아니라 화재를 일으킬 수 있어 많은 위험이 있다. 이를 위해 학교는 문명 추도식의 새로운 스타일을 주창한다.

첫째, 문명 제사를 취하는 방식으로 전통 청명절의 현대적 의의를 높이고, 전통 명절에 스며드는 예의문화의 정수를 전승하고, 문명제사 신풍을 세우고, 종이를 태우는 등 낡은 관습을 타파하고, 헌화 애도를 하고, 고인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다. 동시에 기념나무 심기, 묘비 청소, 가족 추모식 개최 등 문명, 친환경, 건강, 안전한 제사 방식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있다.

둘째,' 생화 제조',' 인터넷 제조',' 나무 가양',' 가족 추모회' 를 지도한다. 나무 한 그루를 심고, 꽃 한 송이를 바치고, 음악 한 토막을 넣고, 촛불을 켜고, 묘비를 치우면, 사람들은 애도를 기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대적 특성도 가질 수 있다.

셋째, 자각적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현성 거리, 공공골목 등 장소에서 종이를 태우지 않고, 동네 내 나무 아래, 잔디밭, 건물 아래에서 종이를 태우는 것을 엄금한다.

넷째, 우리는 모범을 보이고, 먼저 모범을 보이고, "나쁜 습관, 문명제사" 의 선구자가 되어 실제 행동으로 더 많은 문명제사를 이끌어야 한다.

5. 사회공덕을 준수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전통적 미덕을 제창하고 양로박장의 새로운 이념을 세우다. 살아 있는 노인들을 공경하고, 노인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안정감과 행복감을 갖도록 제창하다. 노인이 죽고, 장례가 검소하고, 문명을 제사하다.

선생님들, 학우들, 우리 손을 잡고, 저부터 시작해, 지금부터 시작해, 조금씩 시작해, 실제 행동문명제사, 환경 애호, 제사 신풍을 제창하고, 조화로운 문명의 아름다운 집을 건설하는 데 자신의 공헌을 하겠습니다.

5.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끼다.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것은 또 한 해 청명이다. 선열 추모, 고인 추모, 고인을 추모하는 전통 명절에 즈음하여' 이풍속, 문명제사, 녹색청명' 의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건강, 문명, 녹색, 저탄소 청명절을 보냈다. 우리는 시민들에게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1, 모이는 것을 막고 문명제사를 지내다. 코로나 전염병 예방·통제 기간 동안 시민 친구들은 가급적 모이지 않고, 모이지도 않고, 부계 회식과 제사 활동에 참가하지 않았다. 가족 추모식 개최, 기념 문장 작성, 화초나무 심기, 인터넷 제사 등을 적극 제창하고, 죽은 사람을 추모하고, 애도를 표하고, 중화민족의 먼 곳을 추구하는 심정을 현대문명의 표현에 녹여 현장 실물제사를 정신전승에 치중하고 문명제사를 이루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한다.

2, 미덕을 발양하고, 두껍고 얇은 머리를 쌓는다. 모든 미덕은 효도를 최우선으로 하고,' 존중, 경로, 사랑, 효로' 의 전통 미덕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살아 있는 노인에 대한 관심과 효도를 제창하고, 안정감과 행복감을 갖도록 해야 한다. 노인이 사망한 후 근검절약의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고, 가난한 사람을 배려하고, 가난한 사람을 후장하는 새로운 이념을 세우고, 조용하고 생태적이고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장례를 대하고, 죽은 사람을 즐겁게 하고, 생자를 안심시킨다.

3, 나쁜 습관, 안전한 희생에 작별 인사. 환경 의식을 확립하고, 사회공덕을 준수하며, 폭죽을 터뜨리는 등 낡은 관습을 자각하고, 도시도로 광장 주민구 녹화대 등 공공장소에서 분향지를 없애고, 문명, 건강, 안전한 제사 방식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녹색, 환경, 문명의 제사 신풍을 제창하다.

4, 이동 풍속, 절지 매장. 대중들, 특히 당원 간부들은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절지 생태장법을 대대적으로 선전하고, 관념을 바꾸고, 검소하게 장례를 치르고, 대대적인 장례 등 장례 활동의 비리를 자각하고, 수장, 화장, 잔디밭장 등 생태장법을 제창하고, 유해를 배치하고, 토지자원을 절약하고, 생태환경을 보호하고, 자손을 위해 청산푸른 하늘을 남겨 두어야 한다.

시민 친구들, 우리 손을 잡고 문명제사의 창도자와 전파자가 되도록 합시다. * * * 건강, 안전, 문명, 조화로운 청명절을 보내면서 창사의 하늘이 더 푸르고 물이 맑아지는 데 힘을 보태라!

7.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끼다.

한 해 춘초가 푸르고 또 한 해 청명이다. 현재, 코로나 들은 전염병 예방·통제 특별 한 시기에 있습니다. 전염병 예방·통제 상황을 공고히 하고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호전하기 위해 우리 시 청명절에 야외 제사 성묘를 중단하고 녹색 문명 소박한 제사 신풍을 대대적으로 제창하였다. 다음 사항을 권장합니다.

첫째, 합리적인 기억, 형식에 관계없이. 집 추모식, 추모사, 온라인 제사, 오프사이트 제사, 소풍 제사를 제창하다. 제사는 정신전승을 중시하고 소박한 방식으로 고인을 추모하며 그리움을 기탁한다.

둘째, 소각 방사 금지, 문명제사 식탁 청소. 문명제사의 새로운 풍조를 제창하고, 폭죽을 터뜨리지 않고, 향을 태우지 않고, 안전위험을 줄이고, 향을 태우면 여전히 무한한 애도를 보낼 수 있다.

셋째, 후례장, 화초와 나무는 고인을 그리워한다. "존중, 경로, 사랑, 효로" 의 전통적 미덕을 제창하고 발양하다. 노인은 살아 있으니 효심을 많이 해야 한다. 노인이 돌아가신 후 장례는 검소하게 처리하고, 절지 생태 매장을 시대풍으로 만들고, 후손을 위해 녹수 청산을 남겨 두어야 한다.

우리 문명제사를 지내고, 한마음 한뜻으로' 전염병' 에 맞서 안전한 문명의 청명절을 보내자.

8.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끼다.

청명절마다 우리는 선현과 선열에게 깊은 그리움, 추모, 제사를 지내는 심정을 품고 있다. 우리 지역의 도시 문명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고, 문명의 새로운 기풍을 제창하고, 청명절을 충분히 발휘하여 전국 문명도시의 창설을 심화시키고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적극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청명절을 앞두고, 우리는 다음을 제의합니다.

첫째, 안전희생. 장례식장, 공동묘지, 유골당 등 제사가 집중되는 장소에서는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스스로 질서를 지키며, 제사를 지낼 때 관리부의 안배에 복종해야 한다. 방화 규정을 준수하고 산꼭대기, 삼림, 묘지에서 폭죽을 터뜨리지 않고 지정된 장소에서만 종이를 태우고 분향을 하며 화재와 인명피해를 막는다. 화재가 발생하면 바로 1 19 로 전화하세요. 당원 간부는 솔선수범하여 제사 장소의 공공질서를 자각하고 안전하고 문명적으로 제사를 지내야 한다.

둘째, 저탄소 희생. 문명과학의식을 세우고, 환경 보호, 패션,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전통적인 미신제사 풍습을 표현하다. 장례를 치를 때는 검소하게, 집단이나 가족' 추모식' 을 열고 꽃 한 다발을 바치고, 술 한 잔을 공경하고, 나무 한 그루를 심고, 추모사 한 토막을 읽는 등 저탄소 방식으로 애도를 표해야 한다. 당원 간부 초중고생들은 중국 문명망' 인터넷 제사 영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인터넷 제사를 통해 선현선열을 더욱 추모해야 한다.

셋째, 건강 희생. 적극적으로 좋은 정신 상태를 유지하고, 추모와 추모 과정에서 생명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강화하고, 소풍, 등산, 연날리기 등 민속활동을 제창하고, 봄맞이 에어로빅 대회,' 홍가제영열' 등 지역 사회 활동을 개최하고, 열사 묘 앞에서 입당, 입단,' 성인 선서' 등의 행사를 펼쳐 포부를 표현했다

많은 시민 친구 여러분, 청명절에 봄바람에 신속히 행동하여 문명제사의 실제 행동으로 낡은 관습의 선구자이자 문명제사의 지도자가 되어 안전하고 문명적이고 조화로운 청명절을 함께 보내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민명언)

9. 청명절에 전집을 손으로 베끼다.

1, 성묘

묘지에 도착하면 먼저 무덤을 청소해야 한다. 먼저 무덤 앞의 잡초를 제거한 다음 흙을 넣어 무덤을 손질한다. 묘비가 있으면 맑은 물로 씻고, 주변의 잡초를 청소하고, 묘지를 청소할 수 있다. 묘지는 우리 고 조상의 집이다. 사실, 우리 후손들이 우리 조상들을 위해 집을 짓고, 집을 청소하고, 우리 조상들이 이곳에서 깨끗하고, 근심 걱정 없이 쉴 수 있게 해 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 희생

다음은 제사입니다. 이 절차는 매우 중요하다. 첫째, 애도이고, 둘째, 선인의 마음과 함께 느끼는 것이다. 왜냐하면 산에는 영이 없고, 선인은 주영이 없기 때문이다. 조상과 함께 있는 느낌은 산천의 기운을 더 얻을 수 있다. 이것은 풍수, 사람, 자연통합의 개념이다. 제사절차: 묘지 손질-분향-제물-축배-제물-폭죽, 마지막으로 연녹색의 새 가지 몇 개를 접어서 무덤 앞에 꽂거나 꽃을 바칩니다. 그 위에 종이돈을 눌러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고, 이 무덤의 자손이 번창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3. 모임

그런 다음 가족 모임을 시작하고, 둘러앉아 먹고, 술을 마시고, 연을 날리고, 심지어 경쟁과 관련된 활동까지 할 수 있다. 여성과 어린이들도 근처에서 버드나무 가지를 꺾고 버드나무 가지로 갈대를 엮어 머리에 착용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우리 조상들이 후대의 기쁨과 번영을 볼 수 있도록 조화되고 행복한 장면을 만들어야 한다.

10. 청명절 손필사 전집

애도의 날

(돈) 두목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청명일

좌강

일 년이 채 안 되어 제비가 버드나무를 삼키고 넋을 잃었다.

고요청산인 급벽립, 돈종이 촛불이 선주묘를 바치다.

애도의 날

좌강

버드나무는 큰비가 내리고, 천아는 무덤을 쫓는다.

청산은 곳곳에 연기가 나고 향을 피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문이 바로 그 물건이다

"돈"

경작자는 사랑 배를 모집하고, 봄풀은 푸르고, 푸르고, 밭은 푸르다.

오문에 가서 군국곽을 보러 가봐, 청명에 새 연기가 있어.

애도의 날

(송) 왕우연

나는 꽃도, 술도 없이 청명절을 보냈다. 이렇게 외롭고 가난한 생활은 사찰의 스님처럼 모든 것이 나에게는 억압적이고 외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어제 이웃집에서 새로운 불씨를 토론하고 청명절의 초까지 창문 앞에서 조명을 비추고 앉아서 공부했다.

수제의' 청명' 이 바로 이 물건이다.

(송) 오위신

배꽃은 밝은 곳에서 피고, 나그네는 봄에 시내를 나간다.

황혼 무렵, 노랫소리가 잘 정리되어 만류들이 꾀꼬리로 돌아갔다.

교외에서 일하다

정호 (송)

방초 방초 방초, 봄에는 사방의 산야로 들어간다.

흥이 버드나무 골목을 뒤쫓아 흐르는 물 때문에 제희를 앉혔다.

바람이 붉어지지 않도록 술에 작별 인사를 하지 마라.

게다가, 오늘은 청명절인데, 게다가 좋은 날씨를 만나 놀기에 적합하지만 떠날 수는 없다.

진수채를 사성의 무덤으로 돌려보내다

(명나라) 가오 카이

모든 옷에 피눈물과 먼지가 가득 묻어 지금은 전쟁이 끝났지만 고향으로 돌아가도 슬프다.

비바람 속에서 배꽃이 떨어지고, 한식절도 지나고, 청명절에는 여러 가구가 성묘를 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