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복은 한족의 복식이며 중화문명의 상징이다. 우리는 그것을 계승해야 하고, 그것을 발전시켜야 한다. 우리는 고대에 머물러서는 안 되며, 혁신을 개혁하고 끊임없이 보완해야 한다. 의류, 어느 왕조 어느 나라든 편하고 대범하면 보기 좋다.

어떤 사람들은 민족 의상이 중국에 나타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민족 의상이 없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의류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왜 군대는 복장을 통일해야 합니까? 왜 실용적이면 꼭 예뻐야 하나요? 아는 사람 있어요? 맞히면 보상이 있다.

좋아, 내가 먼저 답을 밝혀줄게: 동의해.

민족 의상도 마찬가지다. 자신의 민족을 인정한다.

그러나 적국들은 이런 일이 중국에서 일어나기를 원하지 않는다.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을 수는 없지만 유명 인사들을 고용하여 민족을 나눌 수 있다. 맞죠? 변론이 왔다.

그런 다음 "왜 입을 때 반드시 손가락질을 받아야 합니까?" 라고 대답했다.

한복이 너무 예뻐서 누가 못생겼다고 했어?

동의하지 않으면 위의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위의 한복 아가씨가 일을 할 수 없거나 일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한다. 물론 이것은 작업복이 아닙니다. 서양인들이 연미복을 입고 출근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이것은 유일한 국복은 아니며, 아래도 한복이니, 일하면 상관없다.

솔직히 말해서, 오늘날 이른바' 한복' 과' 골동품' 원은 똑같다. 둘 다 전통문화를 표방하고 선전하지만, 사실 그들은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오직 하나만 의상에 관한 것이고, 하나는 시에 관한 것이다.

옷의 관점에서 볼 때 한복의 일반적인 모양은' 짙은 옷',' 상하',' 치마추' 이다. 그중' 코트 아래' 가 가장 공식적이어서 일반적으로 드레스로 사용한다. 관원, 학자들은 늘 깊은 옷을 입는다. 치마는 여자가 자주 쓰는 것이다. 이른바' 진흙 다리' (농민과 노동자에 대한 비하어) 는 모두 반팔 바지이다. 가장 좋은 재료는 실크인데, 대부분 사용한 옷감입니다. 지금은 재료는 말할 것도 없고, 남자보다 한 사이즈 큰 두루마기를 입고, 여자에게 입는 실크 옷을 드러내면 이른바' 한복' 이 됩니다. 한복의' 칼라, 터틀넥, 터틀넥, 소매, 소매, 벨트, 심벌즈' 는 어디에 있나요?

둘째, 한복은 옷, 제 1 복,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신발, 액세서리 등을 포함하는 시스템이다. 문장으로 말하자면, 색깔과 도안을 불문하고 모두 특정한 의의가 있다. 이주는 "오곡이 비싸다" 고 말했다. "시경" 은 "군자는 그만두고, 옷은 자수하고, 옥은 장수시험을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중 12 팔도 각각 의미가 있다 ("여황", "일, 월, 별, 산, 용, 한충,, 조류, 불, 가루, 부적");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전복 (신발) 에는 신발, 신발, 신발, 신발, 신발 분류도 포함됩니다. 머리 장식에도 나름대로의 패턴이 있다: 남자는 왕관, 수건, 모자 등을 착용한다. ,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왕관, 모자, 괭이 등이다. 여성은 구슬꽃 꼬치, 자리 잡기 등 액세서리를 착용한다. 양쪽의 절은 장식이 화려하고, 어떤 사원은 커튼모자와 덮개를 쓰고 있다. -현재의 한복당을 거꾸로 본다: 고풍스러운 운동화를 신는가? 고풍스러운 인치 보드? 코못을 끼고 손목시계를 차고 있습니까? 이것이 한복으로 전통을 살리는 것인가요? 응? 우리가 말하는 것은 형식이 아니라 정신입니까? 한복이 무엇인지 모르면 한복을 대표한다. -비록 우리가 부모의 심신이 영향을 받는다고 해도, 왜 고대인의 긴 머리를 보존하지 않는가? 이것은 효도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한복에 대해 오리지널은 아니지만, 적어도 비뚤어진 것은 아니다. 의류의 역할은 몸을 가리고 추위를 막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아름답게 변하는지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소위 전통이란 이것들을 말하는 것입니까? 고전, 시, 노래, 심지어 각종 학파의 인문사상까지, 오늘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풍스러운 옷을 입고 있는가-정통한 것이 아니라 반해까지 알고 있는가? 고대인들이 인정하지 않고, 오늘날 사람들이 인정하지 않는 연극을 상연하면, 이를 대표 전통이라고 부르며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습니까? 솔직히 말해서, 모두가 어떤 옷을 입는 것은 개인의 자유이며, 다른 사람은 간섭할 권리가 없다. 그런데 XXX 라는 명목으로 이런 창피한 리듬을 가지고 있으면 창피하지 않나요?

여자로서, 나는 한복이 단지 옷차림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중국은 5 천여 년의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왕조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옷도 마찬가지다.

한복은 구조가 헐렁하고 옷차림이 우아하고 대범하며 선풍도골감이 있다. 한가하게 지내거나 여기저기 돌아다닌다면, 그것은 분명 아름답고 눈부신 풍경이 되어 보는 듯한 느낌을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러나 개인적으로 후세에 의해 차츰차츰차츰 버림받는 것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이미 시대에 맞지 않는 발전이다! 우리는 항상 우리의 식량과 의복을 개혁하고 개선하며, 간단하고 실용적이다. 한복을 입고 운전, 고공 작업, 논간 숙제를 한다면 ... 정말 어울릴까요? 부적절할 뿐만 아니라 속박하고 위험하다.

그래서 한가할 때 한복을 입고 우리의 전통문화를 전시하는 것은 괜찮지만, 고대로 되돌려 문명시대의 주류 복장으로 삼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나는 한복을 입는 것이 두 가지 관건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전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여행할 때 일본 기모노의 외관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고, 여행할 때 다른 민족 의상의 외관에도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사람의 머리 장식, 머리 장식, 옷, 발밑의 신발은 모두 상대적 통일성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길에서 만난 이른바 한복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치장하지만, 그들의 머리카락, 특히 여자아이의 머리카락은 그다지 규범적이지 않고, 심지어 머리까지 요괴와 같다. 주발 아래 신발도 여러 종류가 있고 하이힐도 있습니다. 운동화가 있습니다. 스니커즈가 있어요.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역사 사진이나 참고 영상 자료를 볼 수 있다. 적어도 순면 손으로 바느질한 헝겊 신발 한 켤레를 골라야 하지 않을까요?

둘째, 한복은 통일이 필요하다.

한나라의 진짜 옷은 지금의 사람들이 입기에 적합하지 않다. 가운소매가 넓을 뿐만 아니라 허리를 굽히기가 매우 어렵고 밑단이 길어 정상적인 걷기와 활동을 제한한다. 따라서 엄밀한 의미에서 우리는' 한복' 을 기초로 보존과 선택을 해야 하며, 현대인의 기본 복장과 습관에 부합해야 하며, 한민족의 전승과 특수한 역사적 문화적 배경을 고려해야 한다. 또 조대의 교체에서 알 수 있듯이 사회경제문화뿐 아니라 인간의 의상에서도 더욱 편리하고 실용적입니다. 물론, 민국은 전통 복식의 개념이 없고, 청나라는 외래 통치로서 감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 그럼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건 명말에 머무를 수밖에.

요약하자면, 한복은 반드시 비교적 통일된 모델을 가져야 한다.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방원 될 수 없다. 기왕 열심히 했으니, 네가 마음대로 옷을 입고 자신을 감상하는 것은 개인적인 일이다. 그러나 한 나라의 부호를 채우려면 세부적인 면에서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되고,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중국 전통 의상 문화가 부흥하지 않으면 멸종될 것이라고 외치는 사람이 있든, 아니면 한복에 정의를 내리려 하든, 예를 들어 어떤 중국 역사 의류 (예: 치파오) 를 한복에서 제외하려 하든, 나는 이 물건이 기본적으로 당신 자신의 취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강선에 올라가야 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한복 문화를 보면 한일의 예를 들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전통 의상 문화가 잘 보호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평소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입으면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그들은 기본적으로 단일민족 국가이며, 우리와는 달리, 민족이 찢기고 차별이 심각하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 특히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역사적인 이유로 중원을 차지한 소수 민족을 업신여기고 자신을 "위대함" 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부인하지 마십시오. 그런 사람이 그 사람에게 먹혔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사람들이 우리를 그렇게 많이 빼앗았다. 왜 그냥 찢지 않았지? 바로 키보드 협객이다. 그래서 한샤라는 땅에 나타난 옷이라면 한복을 부흥하겠다고 하면 직접' 한하 복식 부흥' 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좋을 뿐만 아니라, 더 정확하고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둘째, 의류의 발전은 반드시' 관상성' 과' 도구성' 을 동반해야 한다. 관상용 한복이 예쁘고 예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도구적인 한복은 형편없다. 업무 성능은 당연히 수천 년 동안 진화한 현대복과 비교할 수 없다.

그래서 작은 동그라미에서 노는 법, 취미가 비슷한 사람들을 어떻게 모으든 상관없지만, 상당수의 사람들이' 한복 부흥' 을 온라인 수업으로 데려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의 이 방법이 어디서 배웠는지 정말 모르겠다. 중화야, 한복이 아니면 중국이잖아?

안녕하세요, 귀하의 문제 설명이 약간 틀릴 수 있습니다.

한복의 두루마기에서 이른바 짝퉁은 혁신이나 다른 것이다.

남의 스타일을 베끼는 것이다.

책 표절, 영화 표절처럼 남의 생각을 표절하는 것은 혐오스럽고 저촉된다.

(위 그림은 짝퉁이 아니라 복원도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런 다음 당신이하고 싶은 말을 말하십시오.

지금 한복 가운의 고증파 등이 있다는 뜻일 수도 있습니다.

나는 한복 기준의 변화를 받아들일 수 없고 중국 원소의 복장도 거부할 수 없다.

이것은 장기적으로 분명히 안 될 것이다. 시대 원소에 녹아들어야 한다.

그러나 이 단계는 한복 부흥의 초급 단계이며, 많은 전통 형식은 아직 검증되지 않았다.

한복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없는 사람들이 많다.

한복을 입은 일부 사람들은 몸매와 예의조차 맞지 않는다.

항상 먼저 가는 법을 배우고, 달리기를 배우는 것을 고려한다.

결국 중국에서는 한복이 단순한 민족 복장이 아니다.

물론 지금 중국 원소의 옷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복의 수용도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입지 않아도 들어본 적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그들은 저항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복은 단순한 민족 의상이 아니라 민족의 전통문화를 담고 있다.

한복은 소박한 민족 복장이다. 왜 다른 민족은 입을 수 있고, 우리는 입을 수 없습니까?

한복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문화 부흥인가요?

최근 몇 년 동안' 한복 문화' 가 끊임없이 궐기하고 있다. 한복을 입고 거리로 나가 여행을 하며 전통 명절에 한복을 입으라고 제창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집단은 20 세기 80/90 이후 성장했다. 그들은 왜 조상의 옷에 탐닉해야 하는가?

지금 유행하는 한복은 낡은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이다. 한복의 부흥은 현대인들이 현대 옷을 보는 것에 질렸거나, 복고를 추구하거나, 시대의 진보로 인해 심미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요컨대, 당대 한복은 시대의 산물이다.

지금 많은 여자들이 한복을 입고 있어서 정말 예뻐요. 한복의 아름다움은 일종의 아름다움이고, 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다.

당대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한복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우리는 간단한 문답으로 한복에 관한 몇 가지 질문에 대답할 것이다.

첫째, 드라마와 스튜디오에서 고풍스러워 보이는 것들이 모두 한복인가요?

아니요, 한복에는 엄격한 표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어떤 사극 (예: 대진제국) 은 확실히 한복을 입지만 선협극, 무협극, 영화루, 관광지 길가 사진은 모두 한복이 아니다!

둘째, 한복은 한나라의 의상을 말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한족 옷인가요?

사실 우리가 오늘 말하는 한복은 넓은 의미의 한복이고, 전칭은' 한족 전통 의상' 이다. 좁은 한복은 중국 고대인의 복장일 뿐이다.

셋째, 진정한 한복이란 무엇인가?

한복, 전칭' 한족 전통 의상' 은 한족과 그 전신인 한하 민족이 천백 년 동안 입었던 의상을 가리키며,' 황제가 옷을 벗고 천하를 다스리다' 로 시작해 청대에서' 삭발 탈복' 으로 시작한다. 간단히 말해서 한족의 전통 의상이다.

넷째, 한복은 한나라의 옷입니까?

안 돼! 한복은 한족의 전통 의상을 가리키며, 한족의 각 조대의 의상을 포함한다.

다섯째, 한복은 기모노/한복이 아닙니다.

일본인과 한국인은 역사적으로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의상에 유사점이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정말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면 일본과 한국은 전통 의상에 대한 보호와 홍보가 우리보다 훨씬 낫다. 중국의 많은 사람들은 기모노만 알고 한복은 모른다.

여섯째, 중국 의류에는 어떤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지금 중국의 대표 의류를 언급하는데, 사람들은 치파오, 당복, 중산복을 생각하고 있다. 사실 만주족이 개량한 옷과 양복은 중국 전체 인구의 약 90% 를 차지하며 중원에서 수천 년 동안 살아온 한족과 관계가 크지 않다. 물론 만주족 의상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소수민족이 자신의 의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조차 알고 있지만, 우리 한족 선조들이 도대체 무엇을 입었는지 모른다.

일곱째, 어떤 사람들은 한복을 입으면 육중하고, 일찌감치 현대생활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도태되어야 할 찌꺼기다.

기모노는 한복보다 입으면 복잡하지만 일본인은 중대한 명절에도 기모노를 입는다. 한복 부흥을 주창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족들이 자신의 문화에 대한 건망증이 정말 심하기 때문이다. 20 10 은 한복을 입고 거리로 나가 기모노로 오인돼 포위 공격을 당하는 사회마법 뉴스가 있다.

한복 인식의 사각 지대

1, 한복은 의상/공연복/무대복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드라마, 영화루, 무대 디자인에서 공연 촬영을 위해 디자인된 복장은 한복이 아닙니다!

2, 개량한 한복이지 진짜 땀복이 아닙니다. 한복, 즉 한복 원소를 함유한 옷을 개량하는 것은 현대인들이 한복의 형제에 따라 디자인을 단순화한 후의 옷이다. 엄밀히 말하면, 이것도 한복이 아니다. 그러나 중국 원소가 포함되어 있어 전통 한복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중들이 한복을 이해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중국 원소는 고복보다 전문가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지만, 여전히 순수한 한복은 아니다.

3. 진짜 한복을 감별하는 몇 가지 간단한 기교.

A. 노육이 드러나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비교적 보수적이어서 팔, 다리, 허리, 손발도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에 한복의 소매는 모두 내려져 일반 손이 가려질 수 있었다. 위의 부분이 드러날 수 있다면 한복이 아닐 것이다.

B. 자르기 방법: 한복은 모두 평면 자르기로 입체자르기만 할 수 있는 디자인은 한복이 아니다.

C. 소재 선택: 한복은 면 마 시폰 위주로 배색이 간단하고 전통적인 중국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채가 밝고 반사가 있는 원단이나 특히 투명한 원사를 사용하면 보통 한복이 아닙니다.

D. 현대인의' 혁신 정신' 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위의 기교가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들을 구분할 수 없다면, 표준 패턴을 참조하세요.

당대 한복이 막 일어섰을 때, 몇몇 역사학자들은 현대인들이 입은 한복이 진정한 한복이 아니라 한복 문화에 대한' 마음대로 변화' 라고 생각했다.

사실 협의상의 한복은 일종의 고복 문화이지만, 당대 사회에서 한복 문화를 발양하려면 낡은 체제에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끊임없이 생각을 넓히고, 과감하게 각종 현대적 요소를 융합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한복 문화를 새로운 시대로 밀고, 세계 최고봉으로 밀어붙여야 한다.

한복은 중국의' 옷차림이 단정하다',' 예의지국',' 금수 중화' 의 구체적 표현이다. 한민족의 염색, 직조, 자수 등 우수한 공예와 중화민족의 심미관을 실어 30 여 개의 중국 무형문화유산을 전승하고 중국 공예미술을 보호했다. (Baidu encyclopedia 에서 발췌) 중국 에티켓 국가, 그래서 여름이라고; 역인의 아름다움, 그것을 화라고 한다.

단순히 한복이 예쁘다고 생각하든, 한복에 반영된 중국 전통미의 가치관에 관심이 있든, 어쨌든 나는 한복을 입은 사람들의 용기, 전통문화에 대한 그들의 사랑, 그리고 대중들에게 이색적인 시각으로 한복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용기에 정말 감탄한다.

또 한복에 대해 이런 편견을 가진 사람들도 있는데, 특히 한복을 입으면 고대인처럼 차려입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한복의 부흥은 복고가 아니라 선조가 남긴 문화의 정수를 계승하여 현재와 미래에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언젠가 한복을 입고 거리로 나가면 일본인이 기모노를 입고 거리로 나가는 것처럼 정상적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선 한복은 지금의 모든 옷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원피스인데 디자인이 다르네요. 그는 또한 따뜻하게 옷을 장식하는 기능도 있다.

둘째, 사람들이 통일된 유니폼을 입는다면 사회 전체가 너무 단조롭다. 그래서 요즘 사람들이 자주 입는 옷 말고도 한복을 입는 사람도 눈에 띈다.

셋째, 한복을 입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라 심미의 구현이다. 그는 거지복을 입은 사람보다 더 문화적 취향이 있다. 중국 전통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만이 한복을 입을 수 있다. 한복을 입고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깨우는 사람들도 있다.

넷째, 한복을 입은 사람을 어디서 보든 예뻐요. 아쉽게도 나의 몸매는 한복을 입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양복을 사서 입을 것이다. 물론 한복을 유행시키려면 고풍만 모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현재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혁신해야 더욱 환영받을 수 있다.

"나의가 어떻게 흩날리며 바람에 경중을 따르는가."

한복은 고전의 아름다움, 함축적인 아름다움, 가벼운 아름다움, 우아한 아름다움을 남김없이 드러낸다. .....

한족은 예로부터 비교적 내성적인 민족이었다. 미에 대한 추구는 극도의 정교함이나 낮은 키의 사치였다. 또한 방직업이 발달했고, 능직, 실크, 비단, 비단, 비단, 비단, 실크의 차이가 있습니다. 매 시기마다 다른 놀라운 의류미를 창조하다.

다음 q 그림 세트는 한복의 스타일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내 한복을 입으니, 그것은 어두운 향소매로 노래와 춤을 추는 것이다.

나의 한복을 입으니, 그는 금마, 영웅의 피복이다.

나의 한복을 입는 것은 우리 한가의 예의의 일부이다.

나의 한복을 입는 것이 바로 우리 한가의 영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