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를 잘 배우고 한자를 규범화하는 법
서예를 잘 배우고 한자를 규범화하는 법
모사와 글쓰기는 서예를 배우는 가장 중요한 두 단계이다. 예로부터' 모사-창작-모사-재창작' 과정을 거치지 않은 서예가는 거의 없다. 먼저 모사한 후 창작하고, 먼저 계승한 후 혁신하는 것은 서예를 배우는 최소한의 절차와 방법이다. 모사는 기술 훈련에 중점을 두고 고대 서예 작품 중의 기술 법칙을 파악하였다. 창작은 고대 서예 작품의 예술적 매력에 대한 예술적 이해와 감상에 중점을 두었다. 착실하고 진지하며 열심히 모사하지 않고 창작은 빈말일 뿐이다. 그러나 창작의 추구가 없으면 모사도 동력과 의미를 잃게 된다. 모사와 창작을 결합하고, 기술 연습과 예술적 이해력을 중시해야 백척대 머리를 더 높일 수 있다. 모사는 서예의 특수한 언어이며, 어떤 서예든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기본 방법이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개척과 모사와는 거리가 멀다. 고대의 우수한 탁상을 손으로 묘사해야만 각종 서예 스타일의 기본 기법 (예: 펜, 계자, 구도, 운미 등) 을 파악할 수 있다. ) 그리고 고대 서예 작품의 미묘함을 감상한다. 표절에 관해서는 1 의 세 가지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모사와 모사를 결합하는 것은 서예를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서예를 처음 배우는 데는 모사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일정한 기초가 있는 뒤에도 모사가 필요하다. 해서체를 배우려면 모사가 필요하고, 전서 예서 행서 초서를 공부해야 한다. 서예가는 일생동안 모사에서 보냈고, 모사에서 배우고 생각하고 창조했다. 모사는 얇은 종이로 서첩을 덮은 다음 펜으로 그림자를 따라, 드러난 글씨에 따라 쓰는 것을' 모사' 또는 연필이라고도 한다. 또 다른 모사 방법은' 선홍색' 이라고 하는데, 바로 이중 갈고리로 붉은 선이 찍힌 글자를 채우는 것이다. 게시물을 복사하는 방법: 첫 번째 단계는 빨간색을 그리는 것입니다. 즉, 게시물에서 또렷하고 완전한 문자를 골라 투명하고 불투명한 얇은 종이로 덮는다. 예를 들면 타자지, 유광지, 어니언 등. , 그리고 단어의 윤곽에 따라 매우 가는 선으로 빈 글자를 엮어' 쌍고리' 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표시된 글자를 붉은 보물책으로, 빨간 잉크로 채우고, 파란 잉크로 채우고, 마지막으로 잉크로 채워라. 이렇게 쓰면 기억이 깊어질 뿐만 아니라 종이도 절약할 수 있다. 게시물을 모사할 때는 댓글의 펜에 주의해야 하며, 절대 모양을 바꾸어서는 안 된다. 너는 획의 경위를 보고 그것의 필법과 구조를 헤아려야 한다. 필첩은' 쓰기'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획을 한 획씩 긋고, 포만하고 정확하며, 조롱박 화바가지로 칠하지 마라. 게시물은 게시물을 모사하는 것을 기초로 펜과 글씨를 쓰는 규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런 다음 다시 게시물을 작성하러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시 방법에는 얼굴, 얼굴, 뒷면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얼굴을 맞대고, 바로 서첩을 맞은편 댓글 위에 올려놓고 그대로 쓰는 것이다. 이것은 가장 편리하고 자주 사용하는 대면 방법이다. 깜짝 놀라 한 번 힐끗 보자, 투명 종이로 체크무늬 (논자격, 쌀자격, 구궁격 등) 를 만들었다. ) 그리고 스타일에 따라 씁니다. 주로 일자리의 구조를 파악하는 데 쓰인다. 등 얼굴, 즉 게시물을 접고, 기억으로 게시물의 글자를 쓰고, 그 모양을 구하고, 그 신을 구하는 것이다. 낭송이 끝나면 단어를 대련이나 문장 () 로 정하고 창작 단계로 들어갈 수 있다. 그림자로 붓을 베끼면 우리는 옛사람처럼 글씨를 쓸 것이다. 크기, 길이, 폭, 두께, 방원, 비뚤어짐은 모두 직위 요구에 따라 써야 하며, 일정한 규범과 제약이 있다. 문안의 특징은 고대인의 구조적 위치를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규범이 너무 죽어서 고대인의 필법을 잃고 펜으로 딱딱하게 굳어서 참을 수가 없다. 친첩이나 친첩, 친첩, 친첩, 친첩, 그리고 많은 작가 자신의 성격 특징을 더하면 고대인의 필법을 쉽게 얻을 수 있고 구조적인 위치를 잃기 쉽다. 자유롭게 제멋대로 글을 쓰고, 개성을 추구하지만, 수확은 미미하다. 그래서 모사에서는 모사하고 결합해야 하고, 먼저 모사한 후 보여주어야 하며, 고필법도 얻었고, 고구구법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연습할 때 먼저 모사하고 차례대로 모사하고 나중에 모사할 수 있다. 또는 "이중 훅" 방법을 사용하여 구조 법칙을 연구합니다. 모방과 산재,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면 효과가 매우 좋다.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생각하고, 쓰고. 문필은 반드시 정확해야 하고, 먼저 비슷하고, 다시 비슷해야 형신을 겸비할 수 있다. 모사 후 비교 검토, 경험 교훈 요약, 부정에서 향상, 교훈 속에서 성숙해야 한다. 모사는 서예를 배우는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모사는 상속이다. 고대인으로부터 배우고, 선인의 우수한 비문 중 아름다운 필법, 아름다운 글, 아름다운 구도, 아름다운 운과 기세를 배우는 것이다. 하지만 복제에는 또 다른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게시물에 들어가지 않으면 글을 쓸 수 없거나 닮지 않으면 고대인과 대화하고 고대 서예의 아름다움을 배울 수 없다. 하지만 붙이지 않으면 들어가도 나갈 수 없다. 고대인과 너무 흡사하다. 너는 고대인의 서노가 되어 개성이 조금도 없다. 이렇게 쓰면 결국 너 자신의 서풍이 될 것이다. 게시물에 관하여 왕조 남자 요는 "게시물할 때는 내가 있을 수 없고, 내가 있으면 저속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게시물을 올릴 때 "나 없이는 안 돼, 나 없이는 복잡해질 거야." 여기에 내가 없다' 는 것은 전심전력으로 고법첩을 배우고, 게시물의 정신적인 면모를 파악하며,' 글자는 고첩에서 나올 것' 이라는 뜻이다. 직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책이 없다. 나 없이는 안 된다' 는 코끼리의 기초 위에서 다른 발문의 장점을 흡수하고 융합하여 자신의 예술적 수양과 창작 능력을 결합하여 점차 자신의 스타일, 개성, 창의력을 형성하고 점차 자유 창작의 새로운 경지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3. 게시물을 읽고 뜻을 잘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중요한 것은 게시물을 읽고, 책을 배우고,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는 것이다. 즉, 독서에서 일부 우수한 고대 서예 게시물이 꼭 있을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열심히 읽고, 반복해서 감상하고, 그들의 법도와 매력을 체득한다면, 자연히 자신의 서예 창작에 융합될 것이다. 태블릿을 읽는 것은 태블릿의 내용을 큰 소리로 읽는 것이 아니다. 열첩이란 서예의 전용명사다. 즉 서예가가 모사 전이나 평소 업무에서 비문의 각 글자에 대한 필선, 구조, 전체 작품의 구도, 기세, 운에 대한 세밀한 분석, 연구, 궁리이다. 책을 읽을 때, 그들은 종종 자기도 모르게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고 흥분해서 손으로 모사한다. 옛사람들은 게시물을 꼼꼼히 보았다. 조조는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시인이자 서예가이기도 하다. 산시 () 성 한중박물관 () 에는 그를 위해 쓴' 구르는 눈' 예서가 한 장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양호의 서예를 좋아해서 양호의 글자를 장부에 걸었다. 그는 공부할 시간이 있을 때 게시물 읽기를 포기하지 않는다. 삼국위대대 서예가 종 () 이 침상 () 으로 담담한 그림을 맛보았다고 전해진다. 그는 매우 열심히 공부하여 독서와 기억 명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였다. 당대의 서예가 구양문의는 진나라 서예가 소정이 쓴 비문을 발견한 적이 있다. 그는 몸을 돌려 다 보고 다리가 아파서 아예 앉아서 보았다. 3 일 연속 마지못해 떠나다. 게시물을 보거나 고대인들과 대화하고, 친구를 사귀고, 사상감정 * * * * *. 글을 읽는 것은 한 점의 그림부터 고대인의 필의 아름다움, 글자의 아름다움, 구도의 아름다움, 기세의 아름다움, 운율의 아름다움을 자세히 연구하는 것이다. 독서를 통해, 우리는 눈으로 하나님을 보고, 이해를 깊게하고, 시각적 기억을 단련하고, 예술 감상 능력을 풍부하게 하고 보존하고 향상시킨다. 책 한 권을 첨부하고 백서를 읽다. 게시물을 읽는 것은 한두 권의 책에 국한되지 않는다. 고금의 많은 서예가들의 실천 경험은 독서가 모사보다 못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어떤 비문들은 우리가 반드시 가까이 갈 필요는 없지만, 우리는 가서 고대 서예 작품의 삼미를 깊이 이해하고 점차 소화를 흡수하여 손목의 바닥으로 달려가 종이에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손은 자연스럽게 눈의 높이를 따라 손을 움직이게 한다. 눈, 마음, 손, 마음, 손 대응,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