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로애친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경로애친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자모손선, 나그네 몸에 옷을 입는가. _ _ _ _ _ 맹교' 유자음/영모표작'
2 _ _ _ _ _ 왕건' 쇼트트랙'
3 _ _ _ _ _ 황경인' 노모'
4. 애통해하는 부모, 나를 지치게 한다. _ _ _ _ _ _ _ _ \ \ "\"
5. 사랑하는 아들의 마음은 끝이 없고, 집에 돌아가 기쁘고 첸. _ _ _ _ _ \ \ \ \ \ "황혼 집 \"
6. 누가 풀 심장 인치 말, 삼춘휘를 보고했다. _ _ _ _ _ 멩 교외' 유자음/영모 표류작'
7. 아버지 사이 날 낳아, 어머니 사이 후아 나. _ _ _ _ _ _ _ _ 이름없는''
8. 만나서 불쌍하고 날씬하며, 호아에게 고생을 묻다. _ _ _ _ _ \ \ \ \ \ \ "황혼 집 \"
9. 자모님은 문정에 의지하고 나그네는 길을 고생한다. _ _ _ _ _ 왕관식' 머쉬투 1 위'
1. 자웅 공중밍, 소리가 돌아오지 않는다. _ _ _ _ _ 백거이' 제비시 유서'
11 _ _ _ _ _ 왕건 \ "도요수 \"
12. 당시 부모님이 읽으셨으니 오늘 서울이 알아야 한다. _ _ _ _ _ 백거이' 연시 시유서'
13. 손모가 가지 않아 완벽한 치마를 드나든다. _ _ _ _ _ 두보' 석해자'
14. 열심히 3 일, 어미 날씬한 새끼가 점점 뚱뚱해지고 있다. _ _ _ _ _ 백거이' 제비시 유서'
15 _ _ _ _ _ 백거이' 제비시 유서'
16 _ _ _ _ _ 그리고 크리스틴 \ "어머니 \"
17. 모별자, 자별모, 백일 무광 울음소리가 씁쓸하다. _ _ _ _ _ 백거이' 모별자'
18 _ _ _ _ _ 구양수는' 그림지학서'
19. 명나라 () 가 텅 비어 어머니와 아들이 서로 울고 있다. _ _ _ _ _ 육유' 1 월 28 일 비바람이 크게 일었다'
2 _ _ _ _ _ 백거이' 연시 시유서'
21. 노모와 아들, 하늘과 들풀 사이. _ _ _ _ _ 이백' 예장행' 2.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시구에 대해 어떤
1. 자모선, 나그네의 몸에 옷을 입는가.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돈) 맹교' 유자음' < P > 번역문: 자애로운 어머니는 손에 실을 들고 나그네를 위해 옷을 꿰매셨다. 나그네는 보통 멀리 타향으로 가는 아이를 가리킨다. 나이가 많든 적든 자식은 어머니의 눈에는 언제나 아이이다.
2. 노우 노령과 사람의 노령, 유우 유우, 그리고 사람의 유년. 맹자' 맹자 양혜왕상' < P > 번역문: 웃어른을 공경할 때 자신과 친연관계가 없는 다른 노인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자신을 교육하는 후배를 키울 때 자신과 혈연관계가 없는 다른 아이들을 잊어서는 안 된다.
3. 태산을 끼고 북해를 초월하고, 어인은 내가 할 수 없다고 말하는데, 진심으로 할 수 없다. 맹자' 맹자 양혜왕상' < P > 감상: 태산을 팔 밑에 끼고 발해를 건너야 하는데, 이 사람은'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정말 할 수 없다. 노인을 위해 팔을 문지르는 사람이' 나는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하기 싫은 것이지,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대왕님은 도덕으로 천하를 통일하지 않으셨습니다. 태산을 팔 밑에 끼고 발해를 뛰어넘는 것이 아니라 노인을 위해 팔을 문지르는 부류에 속합니다. 자신의 노인을 존경하고, 다른 사람의 집을 존경하는 노인으로 확대한다. 자기 자식을 아끼고, 다른 사람의 집을 아끼는 아이로 확대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4.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없이 삼춘휘를 보답했는가. 맹교' 유자음' < P > 번역문
5. 무정함이 반드시 정말 호걸스러운 것은 아니며, 애처로운 아들이 어떻게 남편이 되지 않는가. 노신' 응답자 비웃음' < P > 감상: 이 시는 노신이 다른 사람이 아이를 사랑하는 비꼬는 것에 대답하고, 아이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고, 노신의 혁명 후손에 대한 간절한 기대로 여겨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는지, 뒤돌아 볼 때 더 작게 본다" 는 것은 혁명의 후손들도 자신처럼 용맹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그렇게' 흥풍이 세차게 울부짖는다' 는 것은 마치 작은 호랑이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삼가 서열의 가르침을 받겠습니다. 신이는 효도의 의미로, 수여자는 도로에 착용하지 않습니다. 맹자' 맹자 양혜왕상' < P > 번역문: 학교 교육을 열심히 설립하고 효도의 이치를 백성에게 반복해서 들려주다. 머리가 희끗희끗한 노인은 길에서 물건을 업거나 받치고 있지 않을 것이다. 젊은이들이 노인을 공경하는 것을 알고 모두 대신 수고했다는 뜻이다.
7. 부효, 천경도, 땅의 의미도, 민행도. -(전국) 공자 "효경? 삼재 < P > 역문: 효도는 하늘의 해와 달과 별의 운행과 같고, 지상의 만물은 자연적으로 자라고, 당연한 것으로, 인류의 가장 기본적인 품행이다. 효를 다하는 것은 자식을 위해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며, 한 사람의 본성의 선악을 판단하는 가장 기본적인 품행이다.
8. 자효 부친의 마음이 넓다. -(명나라) 풍몽룡' 명현집' < P > 번역문: 아들이 효도해야 아버지가 마음이 넓다.
9. 진유지효. 어머니는 좋은 음식 clang 바닥 코크스 쌀, 공주 책, 일정한 가방, 모든 요리, 노아 스토리지 코크스 쌀 을 저장, 어머니 를 떠나 떠났다. -(남북조) 유의경' 진유지효' < P > 번역문: 진유극효. 그의 어머니는 솥 바닥의 조림밥을 즐겨 먹는다. 첸 은 항상 요리 할 때마다, 주머니 를 포장, 주요 책 으로 남아, 냄비 바닥 코크스 쌀 (냄비 바) 저장, 집에 올 때까지, 어머니 에게 가져왔다.
1. 군자는 "잉카슈, 순효도, 어머니를 사랑하고 장공을 베풀다" 고 말했다 "시" 는 말했다: "효자는 부족하지 않다, 영실류. \ "그것은 평화 라고! "-(진 전) 좌추명' 정버크단 유유' < P > 번역문: 군자는" 잉코숙은 진정한 효자였다. 그는 자신의 어머니에게 효도할 뿐만 아니라 이런 효심을 정백에게 확대했다 "고 말했다. 시경 다야 기취는 "효자가 끊임없이 효도를 실시하면 영원히 너의 동류를 감화시킬 수 있다" 고 말했다. 아마 yingkao 삼촌 과 같은 순수한 효도 에 대해, 그렇지? "3. 효친경로들에 관한 시구 명언에는 어떤
1. 신하는 할머니가 없고, 오늘까지 없다. 할머니는 신하가 없고, 여생을 보낼 수 없다. 조손 두 사람, 더욱 목숨을 걸고 있다. 이미
2.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멩 교외
3. 삼가 서문의 가르침, 효도의 의미로 신의를 선언하고, 수여자는 도로에 착용하지 않는다! -맹자
4. 천지의 성질은 사람이 비싸다.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효경 성지장'
5 .. 우리는 노인을 배려하고 아이를 대하는 것처럼 대해야 한다. 괴테
6. 우리 중 누가 다른 사람의 처소에서 받은 은혜가 자식이 부모 처소에서 받은 은혜보다 더 많은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세노펜
7. 노인이 물었다. 속이지 마라. 노인 명령, 라인 늦게 하지 않습니다; 장로 는 말을 감히 하지 않았다, 주었다. 주병청
8. 자선사업과 절친이지만 그뿐만이 아니다. 풀러
9. 자효의 마음, 모두가 가지고 있다. 소철
1. 아이들에게 부모의 자선의 가치는 다른 어떤 감정보다도 더 믿을 만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러셀
11. 부모의 미덕은 엄청난 재산이다. 호라스
12. 부모와 자녀는 서로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비스관
13. 부모, 사람 본전이다. -사마천
14. 부자는 친분이 있고,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장유는 서술이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15. 노년은 나이팅게일처럼 그의 야곡이 있어야 한다. 칸트 4. 효친경로시에 관한 시구
1, 눈밑을 가르치면 한이 없고, 세상에 백두가 있다고 믿지 않는다.
2, 수복 화장이 곳곳에 있고, 6 가의 등불이 어린이를 떠들어댄다. 긴 셔츠 나는 또한 방문자 웃음 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3, 9 월 9 일 산천을 바라보며, 마음을 돌려 풍연을 쌓아두고 있다. 타향에서 * * * * 금화주를 참작하고, 만리 동비홍기러기 하늘.
4, 섹션 과중양국화위원회 먼지, 강변 병 지팡이 지원. 이 날 용산회, 누가 풍류낙모인인지 모르겠다.
5, 높은 웨이 북쪽, 국화 도움 □ 명나라. 한을 떠나 처음 명절을 맞이하니, 가난한 집은 단지 맑기만 할 뿐이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좋은 글을 쓸 때 볼 수 있듯이, 농사를 배우면 늙어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관산 저항을 탄식하지 마라, 왜 군대를 막지 않느냐.
6, 낙모대 옆국화는 반황색이고 행인은 중양에 서글프다. 경주는 환선무를 보자, 슬픈 가을을 틈타 제향으로 들어갔다.
7, 천천히 가을빛이 머물지 못하고 단풍이 가득하다. 또 중양 () 을 지나니, 태상 () 이 임하는 곳이다. 산수유향타락, 자국기,
8, 칠석취답군 동탕현조, 옥명개춘청평; 슬픈 촬영은 아무도 할 수 없고, 스스로 단흔을 꼬집고 작은 영령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5.' 효친경로경로' 에 관한 고시에는 어떤
1,' 좌우명'
진자앙 (돈)
사부께서 효를 다하시고 사군귀단정이 있습니까? < P > 형제는 돈평하고 친구는 독실하다.
관중공신으로 귀염명을 세우다.
간모겸양보를 기다리고, 민민을 방문하면 여전히 넓다.
소송 하지만 정직, 경찰 감옥 은 상황을 검토 할 것입니다.
비방은 원한이 부족하고, 총애와 치욕은 반드시 놀라야 한다. < P > 처소는 늘 파렴치하고, 높은 곳에서 본분을 높이 평가한다.
시례는 배울 수 있지만 정위는 듣기가 부족하다.
다행히 실습을 할 수 있는데, 어떻게 허성을 잡을 수 있을까.
백색 귀뚜라미는 꺼질 수 있고, 금 약속은 가볍지 않다.
진 무 음료 해적 말, 추 여객 신문 술.
언행은 선택의 여지가 없고, 존귀는 스스로 이름을 날린다.
2,' 봉태산악장 태화'
장설 (당)
중발을 공경하고, 겉치레를 한다. Tenghua zhaoyu, 태양 상승 처럼.
정벽이 바로 내려앉고, 현령이 빛을 드리운다. 예악구는 들고, 제제는 양양하다.
3,' 음주 후 연극의 제자' < P > 백거이 (돈) < P > 나는 서울 선생이고, 서울은 나의 제자이다. 공문은 유훈이 있어, 다시 앉아서 내 고소를 했다.
선생은 술과 음식을 요리하고, 제자는 노동으로 멈춘다. 효도는 그에게 있지 않고, 여기에 있을 뿐이다. < P > 내가 근심을 줄이고, 내가 얼마나 기뻐하길 바란다. 좋은 술을 양조하지 않으면 술이 많고 목적이 있어야 한다.
취지는 손님이 남길 수 있다는 것이고, 많으면 부끄럽지 않다. 나는 한 마디 더 하고, 서울은 귀에 들어야 한다.
사람은 늙고 가난하며, 병은 근심이 많다. 나는 지금 비록 노병이지만, 근심은 여기에 없다.
반 술에 취했을 때 빈 자리를 공경하는 것이 걱정이다.
4,' 황제를 공경하는 만가' < P > 유우지 (당) < P > 사치 신기루, 석호 기홍명. 지엽이 우람하고 들판이 자집성을 지나다.
차가운 색을 리메이크하고 새벽이 새벽소리를 터뜨렸다. 선마를 따라 멀리 떨어지자 서리와 눈은 음생으로 근심하였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5,' 수룡음, 루추 의사 효 종공 시현 황주' < P > 수시 (송) < P > 여추의사 효 종공 시현 황주 (), 서하루 () 로 군중승절이다. 원풍은 5 년 동안, 나머지는 황색으로 살았다. 정월 17 일, 꿈의 편주가 강을 건너 중류로 되돌아보고, 건물 중 노래와 음악이 뒤섞여 있다. 주중의 인언: 공공현방 면회도. 다른 느낌, 이 단어 입니다. 공현시 이미 쑤저우에서 벼슬을 했다.
작은 배는 봄강을 가로지르고, 누워 푸른 벽 붉은 빌딩을 보고 있다. 구름 사이 웃음, 그래서 6 월 높은 회의, 아름다움 반 술에 취해. 위주애현, 염가가 여전하여 구름을 둘러싸고 맴돈다. 고인의 맏이를 읽어도 풍류는 줄어들지 않고, 혼자 돌이켜보면, 연보리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베개는 망연자실하지만 공강, 월명천리. 오호 원 총리 도로, 편주가 돌아오니 여전히 서자를 데리고 있다. 운몽남주, 무창 동해안, 과거 여행은 기억해야 한다. 재료 열정적 인 꿈, 나를 보러 왔다, 또한 들쭉날쭉하다. 6.' 효친경로경로' 에 관한 고시에는 어떤
1,' 좌우명' 진자앙 (당) 사부께서 효도를 다하시고, 사군귀단정이 있다. < P > 형제는 돈평하고 친구는 독실하다. 관중공신 () 에서 몸을 세우고 귀염명 () 을 세우다.
간모겸양보를 기다리고, 민민을 방문하면 여전히 넓다. 소송 하지만 정직, 경찰 감옥 상황 을 검토 할 것입니다.
비방은 원한이 부족하고, 총애와 치욕은 반드시 놀라야 한다. 늘 파렴치하게 처신하고, 높은 곳에서 높은 곳에서 본전을 보고 덤벼든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시례는 배울 수 있지만 정위는 듣기가 부족하다. 다행히 실제 체조를 할 수 있는데, 어찌 가상 소리를 낚을 수 있겠는가.
백색 귀뚜라미는 꺼질 수 있고, 금 약속은 가볍지 않다. 진 뮤 해적 말, 추 신문 술 을 마신다.
언행은 선택의 여지가 없고, 존귀는 스스로 이름을 날린다. 2, "봉태산악장. 태화" 장설 (당) 효중발, 용외장.
탱 huazhao 유, 태양 상승 등. 정벽이 바로 놓이고, 현령이 빛을 드리운다.
예악구가 들고, 제조가 양양하다. 3, \ "음주 후 연극 제자 \" 백거이 (돈) 나는 서울 씨이고, 서울은 내 제자이다.
공문에는 유훈이 있어, 다시 앉아서 내 고소를 했다. 선생은 술과 음식을 먹고, 제자는 노동으로 멈춘다. < P > 효도는 그가 아니라 여기에 있을 뿐이다. 내가 근심을 덜하고 싶고, 내가 얼마나 기뻐하길 바란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P > 좋은 술이 없으면 술이 많고 목적이 있어야 한다. 취지는 손님이 남길 수 있다는 것이고, 많으면 부끄럽지 않다.
나는 더 많은 말을 하고, 서울은 귀를 기울여야 한다. 사람은 늙으면 근심이 많고, 병이 많으면 근심이 많다.
나는 지금 병이 났지만 걱정은 여기에 없다. 반 술에 취했을 때, 빈 자리를 공경하는 손님들이 일어났다.
4,' 황제를 공경하는 만가',' 유우지 (당) 는 사치 신기루, 석호 기홍명을 끊었다. 지엽이 우람하고 들판이 자집성을 지나다.
차가운 색을 리메이크하고 새벽이 새벽소리를 터뜨렸다. 선마를 따라 멀리 떨어지자 서리와 눈은 음생으로 근심하였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5, \ "shuilongyin 루추 의사 효 최종 공개 맛 shouhuangzhou \" 수시 (노래) 루추 의사 효 최종 공개 맛 shouhuangzhou, Qixia 바닥, 카운티 승리 절대. 원풍은 5 년 동안, 나머지는 황색으로 살았다. < P > 정월 17 일, 몽편주가 강을 건너 중류를 돌아보고, 건물 중 노래와 음악이 뒤섞여 있다. 주중의 인언: 공공현방 면회도.
감각은 다르다. 바로 이 단어다. 공현시 이미 쑤저우에서 벼슬을 했다.
작은 배는 봄강을 가로지르고, 누워 푸른 벽 붉은 빌딩을 보고 있다. 구름 사이 웃음, 그래서 6 월 높은 회의, 아름다움 반 술에 취해. < P > 위주애현, 염가 여음이 울려 퍼지고 구름이 맴돈다. 고인의 맏이를 읽어도 풍류는 줄어들지 않고, 혼자 돌이켜보면, 연보리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베개는 망연자실하지만 공강, 월명천리. 오호 원 총리 도로, 편주가 돌아오니 여전히 서자를 데리고 있다.
운몽남주, 무창 동해안, 과거 여행은 기억해야 한다. 재료 열정적 인 꿈, 나를 보러 왔다, 또한 들쭉날쭉하다. 7. 효친경로시구 < P > 유자음 < P > 맹교 < P > 자모손선, 유자 몸에 옷.
밀실을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 P > 누가 풀 한 치의 마음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 P > 장삼명경을 경주 순례 < P > 맹호연 < P > 15 채의년, 자모님을 모시고 있습니다.
효염은 세공, 화귤이 진천에 있다.
네 개의 트윗, 중국 랭 쑤 zhongxuan.
래프팅 강 작별, 불멸의 양 하지 않는 사람.
누구의 아들
한유
비 미친 비 미친 누구의 아들, 왕옥에 들어가 도사를 부르다.
백두노모가 문을 가리고 울며 셔츠 소매를 걷어 올리고 그치지 않는다.
cuimei 신부 2 년, 도시로 울고 집으로 돌려 보냈다.
또는 구름이 봉황을 부는 법을 배우려고 하는데, 모영비는 소사와 비슷하다.
또 구름 풍속이 심상치 않은데, 위험을 무릅쓰고 귀사를 탓하다.
신선은 전설이 있지만, 아는 자는 망한 것을 알고 있다.
성군현상 안코 왕따, 마른 죽은 가난한 산이 얼마나 빨리. < P > 오호 여심성치 동생, 가르침을 끝까지 연구하고자 합니다.
백정경을 설득하여 늦지 않은 귀를 처벌하지 않는다.
누가 그 친구 친분을 불쌍히 여길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