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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컨테이너 모델링 정보
포장용기 조형은 모든 상품에 필요한 보호 기능, 사용 기능, 예리 기능, 판매 기능, 공예기술에 부합하는 전제하에 포장 디자인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을 제시하며, 상품을 사용하면서 정신적인 미감과 예술적 재미를 선사하며 상품에 대한 구매 욕구를 더욱 촉진시킨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의 조형이 아름다운가요? 형식미는 매우 많으니, 아래와 같은 몇 가지 방면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 P > 하나, 변화와 통일미 < P > 변화-다양성, 다미 < P > 통일-조화, 전체, 연계, 규칙성. < P > 조형예술에서 빛의 통일은 변하지 않고 고지식해 보이며, 변화형이 있어야 생명력과 감화력이 풍부하다. 반대로, 변화가 너무 많아 통일되지 않으면 뒤죽박죽이 되고, 통일이 있어야 모양이 조화를 이루고, 전체적인 아름다움이 풍부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컨테이너 조형의 변화와 통일미는 통일에서 변화를 구하고, 변화에서 통일을 추구해야 한다. < P > 어떻게 변화를 얻을 수 있는지, 대비를 사용하는 방법이 변화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비교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대비를 열거한 것이다.
1. 선종류 대비
쉐이프의 선은 주로 외부 윤곽선을 나타냅니다. 선의 모양은 선, 큰 호, 작은 호, 큰 곡선, 작은 곡선, 긴 선, 짧은 선 등 다양합니다. 이러한 선은 모양의 형태를 결정합니다. 서로 다른 모양의 선 사이에 발생하는 대비 관계는 모양의 선종류 대비입니다.
1) 통일에서 변화를 구하다 < P > 한 모양이 모두 한 모양의 선종류로 조합된다면, 이 모양은 절대적으로 조화롭고 단조로워 보이지만, 이런 선종류를 위주로 하고 다른 대조되는 선종류를 선택하면 통일에서 변화하고 생동감 있게 된다.
2) 변형에서 통일 찾기
지나치게 대비되는 변화의 선종류 조합 쉐이프는 (1) 선종류 간 상호 침투와 같은 방법으로 통일할 수 있습니다. (2) 대조선 사이를 질서 정연하고 조직적이며 규칙적인 형식으로 처리한다. (3) 비교선 사이에 일정한 내적 관계를 형성하여 일정한 규칙과 방법에 따라 처리하는 형식. 이런 모양은 큰 호로 큰 직선과 결합되었지만, 선형 사이에 일정한 내적 관계를 형성하여 통일을 이루었다.
2. 매스 비교
컨테이너 쉐이프는 일정한 체적을 가진 쉐이프이므로 컨테이너 쉐이프의 입체 체적 관계에서 쉐이프 변화를 연구할 수도 있습니다. 매스는 모양이 명확한 분계선이 있는 각 부분의 부피가 사람에게 주는 분량감을 말한다. 매스 대비는 각 볼륨 무게감의 대비입니다. 우리는 두 가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다.
1) 같은 모양의 매스 대비
같은 모양이면 등형이 또 같은 양일 경우 절대 통일되지만 종종 지루해 보이므로 매스 사이에 크기 대비가 생기면 변화를 얻을 수 있다.
2) 비교 모양의 매스 비교
비교 모양의 매스 대비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조정되고 (1) 서로 침투하여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2) 한 쉐이프가 다른 쉐이프로 천천히 전환되는 전환 방법을 사용합니다. (3) 이형간 매스 비율 대비 정도를 높여 작은 부분이 큰 부분을 받쳐 주어 큰 부분이 더 두드러지고 특징이 있는 반면, 반대로 작은 부분도 좀 더 섬세하고 정교하게 만들 수 있다. < P > 모양의 각 부분의 매스는 때때로 기능의 필요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각 매스 관계를 잘 처리하여 쉐이프에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공간 허실 대비 < P > 컨테이너 쉐이프는 입체적이며 일정한 공간을 차지한다. 실제 공간은 컨테이너가 실제로 차지하는 공간입니다. 가상 공간은 엔티티 외부에 있고 엔티티 주위에 있는 엔티티와 호응하는 공간입니다. 허실 공간 대비를 이용하여 조형의 변화를 얻으면 조형 변화를 풍요롭게 하고 흥미를 자아낼 수 있다. < P > 가상공간과 실제의 대비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다.
1) 허실공간 대비 조율 처리, 허실이 어우러져 모양이 더욱 풍부하고 형식감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
2) 같은 주체이지만 액세서리가 형성되고 발전하는 가상 공간마다 시각감이 다르므로 스타일링 분위기는 친척과 친구들이 다르다.
3) 실공간 실체가 점잖고 대범하게 보인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러나 가상 공간 엔티티를 강조하면 가벼워 보입니다. 실공간을 강조하든 허공간을 강조하든, 허위로 받쳐야지, 영문도 모른 채 허공간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2. 반복과 호응미 < P > 조형예술에서 반복되는 아름다움이 조형의 주요 특징, 주요 스타일, 그리고 규칙적인 것을 반복적으로 운용하고 반복해 변화하는 예술에서 반복되는 호응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시리즈 화장품 디자인, 일부는 스타일링 라인 반복을 이용하고, 일부는 커버형 완전 반복 구성 시리즈, 일부는 장식 반복 또는 재질 동일 등 이러한 반복 요소를 활용한 조화 관계를 활용한 시리즈 디자인입니다. < P > 3, 리듬과 운율미 < P > 리듬과 운율은 합리적이고, 질서 있고, 규칙적인 변화의 형식미감이다. < P > 4, 대칭과 균형미 < P > 대칭은 점잖고 대범하며 안정적인 미감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좌우 대칭으로 표현된다.
균형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정적 균형입니다. 정적인 균형은 같은 양의 불균등형으로, 정적이고 움직이는 미감을 가지고 있다. 다른 하나는 역동적인 균형으로, 활발하고 변화무쌍하며, 이런 다양하고 다미한 생동감 넘치는 비대칭에서 균형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첫째, 점 < P > 점은 개념적인 점과 실제로 존재하는 점을 가지고 있다. 형상상의 모서리, 선의 시작과 끝, 선과 선의 교차점과 같은 개념적 점은 위치만 있고 모양과 크기는 없지만 어느 정도 시각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존재하는 점은 화면의 작은 이미지를 가리키며, 이른바 작은 것도 상대적이다.
점은 일반적으로 원 모양으로 나타나며 단순하고, 모서리가 없고, 방향이 없습니다. 그것은 또한 다양한 모양을 가질 수 있지만 강건함, 안정 등 중요한 심리적 효과를 일으키지 않는다. 점의 기본 특징은 모양과 관계가 크지 않은데, 주로 크기 문제에 있다. < P > 단독점에는 성격이 없지만, 점의 조합은 비교적 활발하고, 점은 선을 형성하고, 점은 모양을 만들 수 있으며, 각종 조합은 일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선은 점 이동의 궤적입니다. 일련의 점들도 선의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개념의 선, 즉 모양의 가장자리는 부정적인 형태의 선이다. 화면에서 너비와 길이의 비율이 현격한 것을 선이라고 한다. < P > 선은 입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모든 이미지의 기초이다. 선에는 직선과 곡선이 있고, 곡선은 기하학적 곡선과 자유 곡선으로 나눌 수 있으며, 선마다 표정이 다르므로 다른 느낌을 준다. < P > 수평선은 차분하고, 정적이며, 평온하고, 점잖고, 침착하고, 넓고, 차분한 느낌을 주며, 릴랙스, 휴식, 넓은 시각 효과를 준다. 수직선은 상승, 단정함, 진지함을 나타내며, 우뚝 솟아 있고, 웅장하며, 강건하고, 견고하고, 점잖고, 숭고한 느낌을 준다. 사선은 불안정하고 운동을 나타내며 발랄하고 아슬아슬한 느낌을 준다. 곡선은 부드럽고, 둥글고, 그윽하고, 매끄럽고, 풍만하고, 발랄하며,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자유곡선은 분방하고 자유로움을 나타내며 풍부하고 낭만적인 느낌을 준다. 포장 스타일링 디자인에 곡선을 사용하면 아름다운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면은 선이 이동하는 궤적입니다. 면은 입체구성의 주요 요소이며, 면은 성체를 쌓을 수 있고, 얼굴의 표정은 선의 표정에 달려 있다.
면은 평면과 표면을 구분합니다. 평면은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정사각형, 직사각형, 다이아몬드, 사다리꼴, 원, 타원, 평행사변형 및 삼각형이 있습니다. 표면은 볼록면, 오목면, 비틀린 면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정사각형면은 가지런하고 단정하며 소박하며 점잖고 점잖고 점잖고 단조롭고 고지식한 느낌을 준다. 직사각형면은 균형, 안정, 스트레칭, 장엄한 (수평), 상승, 숭고한 (수직) 느낌을 준다. 마름모꼴면은 날카롭고, 불안정하고, 동적이고, 회전하는 느낌을 준다. 사다리꼴 면은 안정적이고 장엄하며 상승하고 숭고한 느낌을 준다. 거꾸로 사다리꼴 표면은 가볍고, 불안정하며, 편심적이고, 움직이고, 힘이 센 느낌을 준다. 동그란 면은 원만하고 완벽하며 포화, 따뜻하고 통일된 느낌을 준다. 타원면은 매끄럽고, 매끄럽고, 수려하고, 부드럽고, 동적이고, 변하는 느낌을 준다. 평행사변형면은 기울기, 무중력, 역학, 힘의 느낌을 준다. 삼각형면은 안정적이고, 엄숙하고, 균형잡히고, 상승하고, 숭고하고, 장려되고, 웅장한 느낌을 준다. 볼록한 면은 전진, 인성, 포만함, 강직한 느낌을 준다. 오목면은 겸손, 억울함, 함몰,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면왜곡은 발랄함, 유창함, 가벼움, 연장, 곡승 등의 느낌을 준다. < P > 포장 스타일링에서 맞은편 처리는 매우 중요하며, 면은 자신의 역할과 가치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의 관계도 매우 밀접하다. 면마다 다른 장식 수법이 필요하다. 패턴과 품명 문자, 상표의 처리는 모두 면이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의 범위에 따라 제한되며, 장식의 구도 방식과 구도 효과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삼각형 면의 구도는 정사각형, 직사각형 면보다 훨씬 제한적입니다.
본체는 면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면의 움직임에 의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몸의 개성적 특징은 그 면을 구성하는 개성적 특징과 거의 비슷하지만, 일부 입체들은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성적 특징을 복잡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중국 금주" 포장의 술병 모양, 사각, 라운드, 구리 장식 패턴의 범프 표면은 단순한 네모난 면, 동그란 면, 오목, 볼록한 면과는 다른 느낌을 주지만, 좀 더 복잡한 고박, 두툼함, 듬직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단일 입체는 조합된 입체에 비해 심리적 감각이 다르다. 중포장, 포장과 같은 비교적 간단한 포장품은 종종 정육면체, 상자, 원통, 원뿔, 네모난 원뿔, 구, 삼각형 오면체, 삼각형 육면체 등과 같은 단일 입체형을 사용합니다. 내부 포장, 작은 포장과 같은 더 복잡한 포장품은 화장품 유리병, 술병, 케이크 상자, 선물 상자, 장난감 상자, 보석 상자, 문화재 상자, 비누 상자, 아이스크림 상자 등 복합 입체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장재 (유리, 플라스틱, 종이 등) < P > 색채의 개념은 광범위해서 가시광선이 시신경을 자극하여 발생하는 색감이라고 할 수 있다. 포장 쉐이프에 색상을 적용하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단색 응용 프로그램이고 다른 하나는 다색 (즉, 패턴)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단색 응용은 종종 재료의 본색, 상품 로고 등의 표현 수단으로 쓰인다. 다색 응용은 패턴 (전통 무늬부터 현대 색채 구성까지) 형식으로 상품 로고, 업체 로고, 지역 또는 국가 또는 민족 로고, 상품의 가치, 사회 심리적 수요, 심미 감정 효과 등 다양한 내용을 표현한 것이다. 아름다움의 색채는 장식적인 의미일 뿐만 아니라 사람의 심리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어떤 색채는 사람을 열렬하고 명쾌하게 느끼게 하고, 어떤 색채는 자극적이고, 피곤하고, 냉막, 싫증나게 한다. 색상은 포장 모양에 없어서는 안 될 구성 요소입니다. < P > 6, 근리 (질감) < P > 근리는 물체 표면의 조직 구조로 사람이 얻은 촉각 질감이나 시각적 촉감이다. 촉각 질감은 촉각 근리, 일회 근리라고도 한다. 그것은 시각적 촉감뿐만 아니라 촉각으로도 느낄 수 있다. 물체 표면의 범프, 두께, 소프트 등. 이런 근리는 대부분 입체군의 구조로 표현된다. 단일 또는 복합 재료와 같은 가공 방법도 다양합니다. 직조, 병합, 붙여넣기, 조각, 부식, 주름, 핫 스탬핑, 펀치, 두드리기, 절단, 천공 등을 통해 다양한 시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각적 촉감은 시각적 질감, 2 차 질감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근리는 시각에만 의존해야만 느낄 수 있다. 나뭇결, 종이, 인쇄된 패턴 문자 등이 있습니다. 근리의 효과는 주로 형태, 색, 빛을 통해 발생한다. 근리는 일정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조형에서 적당한 근리를 창조하면 조형의 개성표현을 강화할 수 있다. 현대 포장 조형 디자인에서는 외형의 미관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표면의 처리, 특히 근리에 대한 연구와 응용도 중시해 재료 및 가공공예에서 미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섬세한 심리적 감각을 만들어 패턴 문양이 달성할 수 없는 효과를 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