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나에게 조언을 해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나에게 조언을 해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우리나라 최고국가권력기관의 집행기관은 국무원이다.

우리 나라 최고국가권력기관은 전국인민대표대회와 그 상무위원회이다. , 그리고 그 집행 기관은 최고 행정 기관, 즉 중앙위원회 인민 정부 ------ 국무원입니다. 이 답변은 100% 맞습니다.

2. 선교제도 시행 목적은 다. 권력중앙집권 강화

설명: 지방자치단체의 선교제도 시행은 지방관할에 유리하고 중앙집권화를 강화한다. , 국민적 단결을 유지합니다. 이 답변은 100% 정확합니다.

3. 공자의 교육사상:

공자는 이름은 구(七)이고 호는 중니(忠寧)이다. 기원전 551년(주영왕 21년, 노양공 22년)에 태어나 기원전 479년(주경왕 40년, 노애공 16년)에 죽었다. 그는 고대 중국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으며 유교의 창시자이자 사교육의 창시자였습니다. 고대사에서 공자는 고대 중국 문화의 상징이다. 그의 사상은 오랫동안 아시아 여러 나라에 전파되어 오늘날 세계에서 위대한 고대 교육자로 인정받고 있다.

공자는 우리나라 교육 역사상 처음으로 평생을 교육에 바친 인물로 후대 교육 활동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1. 공자의 생애와 교육활동 공자는 은(陰)나라 출신이며 송(宋)나라 위자(魏子)의 후손이다. 5대 조상인 무진푸(穆密富) 때 그의 아버지 공복자(孔富夫)가 궁궐의 난으로 죽임을 당하였기 때문에 무진푸도 학자로 강등되어 '전속', 즉 선배로서의 세습 지위를 박탈당하게 되었다. 공식적인. 공씨족을 구별하기 위해 성을 공씨로 바꾸었다. 그의 3대 조상인 공방수(孔智興)는 화씨(淮氏)의 강요를 두려워하여 노(陸)나라(지금의 산둥성)로 도망쳐 정착하였다. 공자의 아버지 공화(孔良)는 노(魯)나라의 맹선자(孟熙子) 휘하의 '호랑이와 같은' 무사였으며, 그 이유는 주이(지금의 산동성 취푸난 남쪽)에서 의사로 승진했기 때문이다. 그의 두 가지 군사적 공적. 공화는 예순 살쯤 되었을 때 스무 살 미만의 소녀인 안정재와 결혼했다. 연령 차이는 클래스 상태의 차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부부가 산신에게 기도할 시간에 맞춰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아내는 동굴에서 공자를 낳았다고 합니다(동굴은 현재 남아 있는 "곤링 동굴"과 "부자 동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오늘날 이 산은 "니산(Ni Mountain)"이라고 불리며 도시 남쪽 취푸(Qufu)에 위치해 있습니다. ? 공자는 세 살 때 먼저 아버지를 잃었고, 열일곱 살 때 어머니를 잃었습니다. 공자는 가족 교육에서 예절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는 가난하게 살다 보니 일찍부터 생계를 꾸리고 다양한 기술을 배웠다. 그는 “어렸을 때 가난해서 못된 짓도 자주 했다”고 말했다. 기씨(창고 관리)이자 성천(가축 관리)을 통해 사회의 하층민과 접촉하며 민중의 염원과 요구 사항을 일부 알게 되었다. 공자는 당시 문화의 중심지였던 노(魯)나라에서 자랐으며, 6세 때 주례(周禮)의 영향을 받아 "자주 콩을 깔고 자식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제사를 마련했다"고 한다. 그는 열다섯 살 때 “열다섯 살이 되면 배우겠다고 다짐했다”며 확고한 배움의 야망을 세웠다. 그는 노나라가 간직한 고대 중국 문화를 연구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사람을 구하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이러한 기본 방향이 그의 인생 행로를 결정하고 유교 사상의 특징을 형성하였다. ?공자의 가장 큰 야망은 정치 무대에 올라 선량한 정부를 구현하는 기회를 갖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누군가 나를 이용하면 몇 달만 버티고 3년이면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누군가 나를 이용해 정무를 관리하면 1년이면 충분하고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뜻이다. 3년 안에 달성할 수 있다. 공자는 정치를 통해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자 30세쯤부터 제나라와 노나라를 오가며 여행했다. 그러나 10년이 넘는 노력 끝에 그는 통치자들에게 다시 이용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가르치는 활동에 참여할 제자들을 모집했습니다. 51세가 될 때까지 루딩공(Lu Dinggong)은 그를 중도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중두 총리에서 시공으로, 시공에서 대시구로", "대시커우에서 총리로" 승진했습니다. 이후 노국(魯國)의 관료 계환자와 갈등이 격화되어 사임하였다. 그는 공무원이면서도 학교 운영을 중단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55세에 노(魯)나라에서는 자신의 정치적 야망이 실현될 수 없음을 알고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일주를 하였다. 공자는 위(魏)·조(曹)·진(陳)·송(松)·채(蔡)·정(鄭)·초(楚) 등 12개국을 거쳐 정치사상을 설파하면서 68세에 노(魯)나라로 돌아갔다. 그 후 그는 교육을 전공했습니다. 공자는 비록 정치적으로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지만 문화와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공자는 30세쯤(기원전 522년) 사립학교를 설립하고 교육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노나라에서 정치 활동을 하며 세계를 여행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계속해서 많은 제자를 모집하고 강의를 하였으며 40년 이상 교육에 종사하였다. 그는 평생 동안 "지치지 않고 가르치기"라는 정신으로 교육 활동에 참여해 왔습니다. 이것이 그의 교육 성공의 기본 조건입니다. 공자는 가르치는 과정에서 『시』, 『서』, 『의례』, 『음악』 등의 고대 문헌을 교재로 수집하고 정리했는데, 이는 고대 중국 문화를 전파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그는 또한 교육 실습을 통해 풍부한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그는 교육의 목적, 교육 내용, 교수 방법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논의했는데, 이는 후대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기: 공자(孔子)》에는 공자(孔子)의 제자가 3천 명이었는데, 70명 중 2명이 육예를 익혔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재능이 너무 많아서 교육은 유익한 결과를 얻었고 전임자들이하지 못한 일을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원전 479년 교육자 세대인 공자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3년의 애도 끝에 우리가 서로 이별을 고할 때, 다시 울고 슬퍼하거나, 아니면 다시 머물러라.

오직 자공로만이 6년 동안 무덤에 머물렀다가 떠났다. 루에서 온 제자들과 사람들이 무덤에서 집으로 돌아갔고, 구덩이에 들어갈 운명이었기 때문에 방이 한 개 이상 있는 수백 명이 있었습니다. 공자의 사상과 도리, 행적을 제자들이 기록하여 훗날 『논어』라는 책으로 편찬하였다. 이는 공자의 교육사상을 연구하는 데 가장 중요한 자료이다. 2. 공자의 역할에 주목 공자는 교육이 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국가를 건국하고 통치하는 3대 요소 중 하나라고 믿었습니다. 교육의 발전은 『논어』 기록에 기초해야 합니다. : "아이가 경비원이 되면 하인을 갖게 될 것입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너희는 보통 사람이다. 란유는 '이미 서민이라면 왜 거기에 뭔가를 더해야 하느냐'고 말했다. ’ 말했다: ‘부자. ' 그는 '당신이 이미 부자라면 어떻게 더할 수 있습니까? ’ 그는 ‘가르쳐 주세요. 공자는 염유지의 질문을 통해 서민, 부자, 지식인에 대한 정책의 개요를 간략하게 밝혔습니다. 서민, 부자, 지식인의 배열을 통해 공자는 나라를 잘 다스리는 것임을 직감적으로 깨달았습니다. 즉, 노동력, 생산의 발전, 교육의 발전이라는 세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공자는 인간의 발전과정에서 교육의 핵심적 역할에 대해 처음으로 긍정적인 태도를 취했다. “사람은 본성이 비슷하고 본성이 다르다”는 중국 역사의 이 이론은 사람의 본성이 비슷하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노예를 소유한 귀족이 더 고상하고 우월하다는 생각을 깨뜨린 일종의 과학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이보다 더 과학적인 명제는 공자의 '무차별 교육'의 이론적 기초일 뿐만 아니라 공자의 오랜 교육 활동의 결과이기도 하다.

'무분별한 교육'을 주창하는 것은 춘추전의 사대부 학파였으며, 이를 받아들일 자격이 있었던 것은 바로 왕자와 귀족의 아들들이었다. 민간인으로서 그들은 사립 학교에 입학할 자격이 없었으며, 공자는 사립 학교를 설립한 후 먼저 입학 목표에 상응하는 혁명을 실시하고 공자의 교육이기도 한 "무차별 교육"이라는 학교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실천과 교육이론의 중요한 부분이다. 동한의 마영(毛興)은 “가르침에는 종류가 없다”고 말했다. 양조황이 말했다: “사람은 높고 낮음이 있으니 같은 자격으로 교육을 받아야 하며, 속되고 비열한 사람은 가르쳐서는 안 되며, 좋은 것도 있게 마련이다. 종류가 없습니다. 원래 뜻은 높음과 낮음, 부자와 가난, 인종에 관계없이 누구나 학교에 들어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이치를 실현하기 위해 공자는 학생을 모집할 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경작. "당신이 기꺼이 배우고 주도적으로 말린 고기 10조각을 모임 선물로 바치기만 하면 당신은 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에 따르면 그의 제자들은 제(齊), 노(魯), 송(宋), 위(魏) 등 다양한 가신 국가에서 왔습니다. , 진(秦), 진(陳), 진(陳), 채(蔡), 오(吳), 초(楚) 등의 나라들은 넓은 지역에 퍼져 있었으며, 제자들의 구성도 다양하고, 대부분이 안회(燕愛)와 같은 평민 출신이었다. 가난한 골목에 살던 쯔루, 그리고 리화에 살던 자루, 사흘 동안 불도 피우지 않고 10년 동안 옷도 입지 않은 증심, 누수가 있는 허름한 집에 살던 원현. 위아래로, 아버지가 천한 집안 출신이라 살 곳이 없었던 종공(忠孝), 투기와 매매업을 하던 사람 등 사업계 출신인 사람도 있었다. 노(魯)나라의 맹의자(孟儀子), 난공경수(南孝智官), 송(宋)의 사마우(毅保) 등 귀족 가문 출신도 있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온갖 의문을 품고 자공에게 “스승님 집안이 어떻게 이렇게 섞여 있습니까? 자공이 말했다: "군자는 건강하고 기다리니 오려는 사람을 멀리하지 않고 가고 싶은 사람을 막지 않습니다. 게다가 좋은 의사의 문에는 환자가 가득합니까?" ? 나무 옆에 죽은 나무가 많이 숨겨져 있어서 잡다한데요. “학생들의 성격은 다양하지만 모두 다방면으로 재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는 교육자의 넓은 마음과 포용력, 교육 예술의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차별 없는 교육”이라는 개방적인 정책의 구현은 공자사립학교는 사회 발전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당시 가장 큰 학교가 되었고, 가장 많은 인재를 양성했으며 가장 광범위한 사회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사회적 실천효과를 보면, '무차별교육'은 역사적 발전사조에 대한 진보적 사고로 귀족층의 학교교육 독점을 깨고 교육의 범위를 일반 민간인에게도 확대한 것임을 확인할 수 있다. 4. 교육의 목적 공자 교육의 기본 목적은 위대한 이상을 지닌 사람, 군자(君子)의 정신을 가지고 도를 추구하는 것이다. 아침에 도를 배우면 저녁에 죽는다.” 그러나 공자는 뜻을 이루지 못하여 제자들에게 모든 희망을 걸었다. “도를 높이는 것은 사람을 높이는 것이 아니다.” 도를 행하되 나쁜 옷을 입고 나쁜 것을 먹는 자를 부끄러워하는 것은 논할 가치가 없다. 생존을 위해 남에게 해를 끼치 지 않고 자살하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인을 이루기 위해" 그의 학생들도 경험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Zeng Sh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길고 길어요. 자비를 자신의 책임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나요? 죽음은 이미 끝났고, 너무 멀다! 자하(Zi Xia)는 “수백 명의 일꾼이 집에 살면서 일을 완수하는데, 군자는 길을 배우고 통달한다”고 말했습니다. “가르치고 배우는 것이 유교사상과 학생의 공통 목적이라고 볼 수 있다. 공자의 교육 목적은 학생의 학습 목적으로 전환되었다. 이러한 주관과 객관의 통일성으로 인해 공자는 많은 인재를 배출할 수 있었다. 학생들이 왔습니다. Zixia는 "공부를 잘하면 공무원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자의 교육 목적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을 이론적으로 요약합니다. "학문이 우수하면 관료가 된다"는 다각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문은 관료가 되는 길이며, 관료를 양성하는 것은 교육의 주요 정치적 목적이며, 우수한 학업성적은 공무원이 되기 위한 중요한 조건입니다. 공부를 하지 않거나 공부를 해도 성적이 좋지 않으면 공무원이 될 수 없습니다.

공자는 '배우고 관이 되는 것'에 대해 매우 분명한 태도를 갖고 있었다: "의례와 음악을 먼저 배우고 관료가 되는 사람은 민간인이고, 관직을 맡고 나서 예악을 배우는 사람은 귀족이다." 인재를 뽑으려면 예절과 음악을 먼저 배우는 사람을 뽑는다”며 “배움은 관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직위가 없다고 걱정하지 말고 입지가 중요하다”고 격려했다. ." 관직이 없다고 걱정하지 마십시오. 걱정해야 할 것은 관직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입니다. 지식과 기술을 잘 배웠습니까? 제자들은 이 생각을 주입받은 후 일반적으로 관리가 되기 위해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신사가 되는 법을 배웠으니, 관리가 되지 않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관직이 없으면 의가 없다'는 말이 대표적이다. . 공자는 재능 있는 학생을 권력 있는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정치에 봉사하도록 했으나, 재능을 보낼 때에도 몇 가지 원칙을 고수했습니다. 첫째, 학문에 능숙하지 않으면 관료가 될 수 없습니다. 정치가가 되려면 차라리 숨고 싶을 것입니다. 공자에게서 훈련받은 제자들은 대부분 조만간 정치 활동에 참여했다. 그들은 "왕자들을 돌아다녔다. 나이 많은 사람들은 스승과 신하가 되었고, 젊은 사람들은 종교 관료들과 친구가 되었다"는 것이 일관되게 나타난다. 통치하는 인재를 양성한다는 교육목적은 교육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는 봉건주의 대두의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였고, 당시 지식인들의 적극적인 학습을 위한 거대한 원동력이 되었다.

5. 교육 내용 '논어'에 따르면 사람들은 공자의 교육 내용을 다양한 관점에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공자는 문학, 품행, 충성, 신뢰라는 네 가지를 가르쳤습니다." 의리와 신의를 다하여 학생을 교육한다는 것은 교육 내용에 네 가지 기본 측면이 포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는 예, 음악, 활쏘기, 정절, 서예, 수학 등 '6대 예술'입니다. 세 번째는 "시"입니다. "서", "리", "월", "이", "춘추"와 같은 "육서"는 노예 소유자의 문화 고전이자 사용되는 기본 교재입니다. 공자에 의해. 요컨대 공자의 가르침 내용은 도덕교육, 문화지식, 기술양성의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의 구조, 사회적 요구, 개인의 인격 형성 측면에서 볼 때, 이 세 가지 측면은 처음에는 완성되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이는 교육 콘텐츠 개발의 역사에서 공자의 공헌입니다. 공자는 이 세 가지 측면을 동등하게 보지 않았으며, “여유가 있으면 문학을 공부하라”고 믿었고, 이는 도덕과 도덕 교육을 최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 이것이 공자의 교육 사상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 공자(孔子)가 개작한 『육서(六書)』는 순자(孫子)의 『장학』장에서 시작하여 『고전』으로 간주되었기 때문에 나중에 『육경』이라고 불렀다. 잃어버린 『악경』과 그 밖의 『오경』은 2000년 이상 동안 중국 봉건사회의 학교에서 가장 기본적인 교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육예"와 "육경"의 차이점은 "육경"은 문화 지식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문학의 범위에 속하며 "육예"는 재능과 기술의 훈련에 중점을 둔다는 것입니다. '의례와 음악'에도 이런 면이 있기 때문에 '여'는 궁술, '유'는 운전을 뜻하는 '육예'에도 포함되는데, 둘 다 군사과목이다. 일반적으로 공자의 가르침 내용은 세 가지 특징을 갖는다. 첫째, 사회 문제와 인간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다. 그의 교재는 모두 사회, 역사, 정치, 윤리에 관한 문화적 지식에 속하며, 신을 숭배하기보다는 현실적인 인사와 사무에 초점을 맞춘다. 그는 무신론자는 아니지만 유령과 신에 대해 회의적이다. 그는 '기묘함, 힘, 혼돈, 신'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고, 종교적 미신을 조장하지도 않았으며, 종교적인 내용을 교육 주제로 포함하지도 않았다. 이러한 현명한 태도는 고대 중국의 무종교 교육 전통의 시작이 되었다. 둘째, 문학적인 문제에 초점을 맞춘다. 그는 문무능력과 군사능력을 겸비하기 위해 정치적 재능을 요구하였지만, 교육 내용의 배치에서는 여전히 민사에 중점을 두었고, 군사 지식과 기술의 교육은 부차적인 위치를 차지하였다. 셋째, 그들은 기술과 생산적인 노동을 경멸합니다. 그가 키우고 싶은 것은 농업 노동자가 아니라 정치적 재능이다. 그는 자연 지식과 과학 기술 습득을 강조하지 않는다. 그는 가르칠 수 있는 기술도, 농업 기술도 없다. 그는 사회의 분업은 군자와 소인을 위한 것이라고 믿는다. "군자는 길을 구하지만 음식을 구하지 않는다." 군자는 물질적 생산 노동에 참여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그는 제자들이 생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을 근본적으로 반대했습니다. 노동 기술과 관련하여 판치는 농사와 채소 재배를 배우고 싶었지만 직접 거절했습니다. 6. 공자의 교수특징 (1) 공자는 학생의 적성에 따라 학생을 가르친다. 공자는 학생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방법을 창시하였고, 이를 교육원칙으로 일상적인 교육사업으로 운영한다.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학생의 적성에 맞춰 가르치는 사람이었으며, 이것이 그의 교육에 성공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했다. 남송(南宋)의 주희(朱熙)의 논어(論論)에는 “공자는 사람을 각자의 적성에 따라 가르쳤다.) 적성에 따라 학생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학생의 개인차와 그들의 특성을 이해하십시오. 공자가 학생을 이해하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대화를 통해. 공자는 "말을 모르면 사람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의도적으로 학생들에게 개별적으로나 집단으로 이야기했다. 예를 들어, 그는 의식적으로 자로에게 다음과 같은 가상의 질문을 던졌습니다. "길이 좋지 않습니다. 뗏목을 타고 바다에 떠 있습니다. 나를 따르는 사람들은 왜 말을 하지 않고 기쁨으로 순종만 했습니까?" 그러자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위에. 당신은 나보다 용감하고 아무것도 끌어낼 것이 없습니다." 둘째, 개인 관찰.

그는 학생들의 말과 행동을 다방면에서 관찰하고 학생들의 정신 세계를 외부에서 내부까지 통찰했습니다. 일방적이므로 '한발 물러서서 생각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순간적인 행동으로 판단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이유를 보고, 이유를 관찰하고, 학생이 어디에 있는지 관찰하는 것'도 필요하다. "즉, 학생이하는 일에주의를 기울이고 그가 취하는 길을 관찰하고 그의 행동을 조사하십시오. 정서적 경향을 통해 사람의 이념적 견해를 철저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조사하는 데 많은 경험을 축적했으며 사람들의 사상적 자질은 다양한 일과 상황에서 조사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2) 배움과 사고의 결합, 지식과 행위의 통일. 공자는 가르침에 있어서 '알기 위한 배움'을 근본 지도 이념으로 삼았다. 그리고 지식은 학습을 통해 획득됩니다. 학습은 단어를 배우는 간접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보고 듣는 것을 통해 직접적인 경험을 얻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는 고대문화, 정치지식 등 선인들이 쌓아온 간접적인 경험을 중심으로 “문학을 잘하라”, “고대를 잘 알고 구하라”고 제안했다. 이어 "더 많이 들으면 좋은 것을 골라서 따라하고, 더 많이 보면 알아봐 달라"고 제안했다. 공자는 배움과 사고를 중시하며, 배움과 생각을 동등하게 중시하고, 사고와 배움을 결합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배움과 생각의 관계에 대해 그는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쓸모가 없고, 생각 없이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하루 종일 먹지도 않고, 밤새도록 잠도 못 자니, 쓸데없고, 배우는 것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씀하셨다. 배운다' 학습한 지식을 사회적 실천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는 "배운 지식을 실천"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말을 더 조심하고 일을 더 부지런히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군자는 말은 절제하고 행동은 빠르기를 원하며 행동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학습에서 사고, 행동에 이르기까지 공자가 탐구하고 요약한 학습 과정, 즉 교육 과정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의 일반적인 이해 과정과 일치합니다. 이 아이디어는 이후의 교육 이론과 교육 실천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3) 깨달음과 귀납, 단계별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성내지 않으면 깨달을 수 없고, 성내지 않으면 성내지 않는다. 세 모퉁이를 돌면 결코 회복되지 않을 것이다." 분노와 분노는 겉모습과 말 속에 드러나는 내면의 심리상태이다. 즉, 학생들이 가르칠 때 먼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생각했지만 여전히 이해할 수 없다면, 생각하고 이해했지만 영감을 줄 수는 없습니다. 적절한 말로 표현하면 가서 깨달을 수 있습니다. 교사의 영감은 학생들의 사고에 기초합니다. 영감을 얻은 후에는 학생들이 다시 생각하고 더 많은 이해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공자가 영감을 주고 단계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즉,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가까운 예를 들어 다른 사람에게 적용하고 이단을 공격하는 것입니다. 양쪽 끝을 두드려서. 7. 교사의 역할 모델을 세우십시오. 공자는 후세의 존경을 받는 '성스러운 스승'이자 '모든 시대의 스승'이었습니다. 그는 후대 교육에 평생을 바쳤습니다. 그는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고 있었고 도덕적 수양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는 훌륭하고 헌신적인 교사였습니다. 자공의 질문에 그는 "나는 성자가 될 수 없습니다. 나는 배우는데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데 지치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제자들 앞에서 자신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성인이라면. , 그러면 나는 감히 그렇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르치는 데 결코 지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이미 그것을 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학습에 지치지 마십시오. 교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자신의 학습과 수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는 가르치는 데 있어 전제 조건입니다. 과거를 검토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십시오. 교사는 과거의 정치적, 역사적 지식을 이해하고 숙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유용한 역사적 경험을 통해 현대 사회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십시오. 공자는 30세쯤부터 학교를 운영하기 시작해 40여년 동안 정치생활을 하는 동안에도 여전히 교직에 종사했고, 여행 중에도 강의를 했다. 세계 각국. 어떤 수련생은 도덕적 품성이 낮고, 출발점이 낮고, 실수를 반복하지만, 그는 그들을 미워하지 않고 인내심을 갖고 지도하며 재능을 배양할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지 않고 어떻게 사랑할 수 있습니까? 가르치지 않고 어떻게 충성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에 대한 그의 사랑과 높은 책임감은 그의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치는 태도의 이념적 기반입니다. 예를 들면. 공자의 학생 교육은 말로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모범으로 가르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자신에게 엄격하고 모범을 보여 학생들에게 영향을 줍니다. "자신에게 친절하고 남을 비난하지 않으면 원한이 생길 것입니다." "군자는 자신에게서 모든 것을 찾고, 악당은 다른 사람에게서 모든 것을 추구합니다." “그 사람은 올바릅니다. 시키는 대로 하지 않으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습니다. “몸을 바로잡지 못하면 정치를 할 이유가 없지요. 몸을 못 펴는데 좋은 사람이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공자는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가 학생들에게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가르치고 배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교육 활동 중에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종종 학생들과 지적 토론에 참여합니다. 그는 학생들을 교육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도 발전시켰습니다. 요컨대, 공자는 '덕으로 백성을 설득'한 교육자였으며, 그가 구현한 '인내와 가르침에 지치지 않는' 교학 정신은 중국 역사상 훌륭한 교사의 모범이 되었다. .

위 답변이 좋은 것 같아요.

4. 열대 지방이 현재 범위에 비해 위도 2배 확장되면 북반구와 남반구의 열대 지방은 각각 위도 1배 확장됩니다. 따라서 황적색 교차각은 24°26′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