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08년 모의고사 문제를 찾습니다~ 긴급!

2008년 모의고사 문제를 찾습니다~ 긴급!

2007-2008학년도 2학기 베이징 총원구 고등학생 통합 연습(1)

중국어 시험 문제

본 시험지는 1권과 2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150점입니다. 시험시간은 150분입니다. 시험이 끝나면 이 시험지와 답안지를 함께 제출하십시오.

논문 Ⅰ(객관식 문제 ***30점)

참고:

1. 질문에 답하기 전에 실링라인 안의 항목을 명확하게 채워주세요. 본 논문의 답안은 기계 판독이 가능한 카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응시자는 반드시 검정색 사인펜으로 이름과 입장권번호를 기재하고, 입장권번호에 해당하는 정보포인트를 2B연필로 검게 칠해야 합니다.

2. 각 문제의 답을 선택한 후, 2B연필을 사용하여 답안지에 해당 문제의 답안번호를 기입하고 검게 칠하여 상자 안의 글자를 가리도록 합니다. 수정해야 할 내용이 있으면 지우개로 지운 후 다른 답을 선택하세요. 시험지의 답안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1. 이 주요 질문은 5개의 작은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질문은 3점이며 총점은 15점입니다.

1. 다음 단어 그룹 중 각 구두점 문자 쌍의 발음이 동일한 그룹은 ( )

A입니다. 핵심/증상은 균등/분출 직전이며/의지/의지와 비슷합니다.

B. 표절/맨사 굳은살/인지방과 인유관리/도요새와 조개싸움

다. 판단력/빈도착륙/효과증진/분산

D. 깃발/맹렬한 아첨/모함 중량 계약/인내

2. 다음 단어 그룹 중 오타가 없는 그룹은 ( )입니다

가. Shen Yan은 Liao Ruochenxing이 정의를 외치고 세상을 뒤집어 놓았습니다.

B. 말할 필요도 없이 수줍음이 많고, 생계를 유지하지 못하고, 공평하게 말하면 벽이 네 개뿐인 가족

C. 충격, 쐐기, 클라이막스 연달아 예상치 못한 승리, 찬란하고 찬란하다

D. 어지러움, 스파이, 유명, 갑자기 멈춤, 가볍게 찍음

3. 다음 문장 중 일부 숙어가 포함된 적절한 문장은 ( )

A입니다. 요즘 일부 사람들은 해외에 있는 친척을 찾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있으며, 탈출을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나. Liu Li는 가난한 가정부입니다. 그녀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고 항상 다음 식사를 미리 먹어서 온 가족이 항상 한 끼만 먹고 다음 식사는 하지 못합니다.

다. Master Li는 배관공으로 일한 적이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의 회사는 인적 자원을 더 잘 통합하기 위해 그를 용접공 생산 작업장으로 옮겼습니다.

디.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 엠블럼은 한자 '세'와 유사하며 숫자 '2010'과 교묘하게 결합되어 있어 서로를 보완하며 다문화주의 통합이라는 개념을 반영합니다.

4. 다음 문장 중 문법적 오류가 없는 문장은 ( )입니다

가. 개인의 성취와 지능 수준을 결정하는 많은 요소가 있으며, 그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은 학습입니다.

나. 현재 전자컴퓨터가 사회 각계각층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하루빨리 전문기술인력 집단을 개선하고 육성해야 합니다.

다. NEC Communications의 마케팅 이사는 기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NEC Communications는 Spring Festival Gala 플랫폼을 통해 모든 중국인에게 새해 축복을 가져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영향력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디. 베이징 올림픽 성화 봉송의 주제는 '화합을 향한 여정'으로,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려는 중국 국민의 내적 의지와 평화와 번영의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려는 외적 노력을 세계에 표현합니다.

5. 문학상식에 관한 다음의 진술 중 틀린 것은 1개이다. ( )

가. 선진(前秦) 학자 가운데 노자(老子), 공자(孔子), 묵자(碧子), 한비자(han feizi)는 각각 도교, 유교, 묵가, 율법주의의 창시자이자 대표자이다.

나. "고대시"는 "현대시"에 상대적인 시 스타일로, 자유로운 리듬과 비격식적인 대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몽유병 천무음이 이별을 떠난다", "비파선", "남동쪽으로 날아가는 공작"과 같이 우리가 배운 시는 모두입니다. 고대시에 속한다.

다. 중국 근현대 문학 작품 "낙타향자", "아Q 실화", "떡갈나무에게", "뇌우"의 작가는 각각 라오서, 루쉰, 아이칭, 조우입니다.

디. 동양문학은 '붉은 저택의 꿈'(중국), '새'(인도), '천일야화'(아라비아) 등 독특한 매력으로 세계문학의 보고로 자리 잡았다. .

2. 이 주요 질문은 5개의 하위 질문으로 구성되며, 각 하위 질문은 3점이며 총점은 15점입니다. 다음 중국어 고전 글을 읽고 질문 6-10에 답하세요.

작가 유안시. 최고의 종인 Hang 신부. (안시) 선비로 승격되면 그냥 선택하지 않고 사마광에게 배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단지 그들에게 진실함을 가르치고 거짓말을 멈추게 하십시오. 빛이 위상에 들어오면 정확한 캐릭터를 저장하기 위해 비서로 추천받는다. 선인황후는 말년에 웨이타이에 와서 세상을 안정시키고 옳고 바른 말을 장려하기 위해 글을 쓴 루공에게 조언을 해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당시 권좌의 관료이자 친인척인 안시옌은 “우리 조상 이래로 장관의 자제들은 감히 국내외에서 요직을 맡지 못했다. 왕안석이 정권을 잡은 이후로 그는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고 신성한 제도에 지쳐서 오늘날에도 여전히 옛 방식에 익숙합니다.

"원옌보 아래 일곱 사람이 모두 선배였기 때문에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허위로 위장했습니다. 그들은 거실로 이동하여 왼쪽에서 훈계를 하고, 그 다음에는 왼쪽에서 관리들을 훈계했습니다. 안시이는 키가 크고 잘생겼는데 목소리가 종소리처럼 컸다. 초씨는 경의를 표하기 전에 백목에게 와서 말했다. 공직에 있는 경우 공개적이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합니다. 순종하지 아니하면 재앙이 임하리라 주님은 효심으로 세상을 다스리시는데, 노모직을 사임하시면 이를 면하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훈계관이 세상에서 가장 비난을 많이 받는 관리라고 들었습니다. 당신 아버지는 평생 그렇게 하고 싶었지만 얻지 못했어요. 당신은 여기서 살아서 행운아입니다. 나라의 은혜를 갚기 위해. 벌을 받고 유배된다면, 아무리 멀고 가깝더라도 나는 당신을 따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는 수년 동안 직위를 맡아 올곧고 정직하며 정의를 옹호합니다. 법정 분쟁에 직면하거나 황제가 화가 나면 전표를 붙잡고 서서 분노를 기다릴 것입니다. 멀리서 지켜보는 웨이터들은 땀을 흘리며 집에서는 게으른 모습을 보이며 오랫동안 몸을 기댈 수 없습니다. 그는 사마광처럼 공손하지 못하고 늙어서 선한 사람은 다 사라지고 혼자 남았으며 양세성은 선한 사람을 더욱 신뢰하게 되었다. 젊은 관리 오모에게 앞장서서 쓸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하자 안시는 웃으며 감사하며 "내가 후손을 계획한다면, 그러면 안 됐을 텐데." 나는 Yuanyou의 전체 사람이되어 지하에서 Sima Guang을보고 싶습니다. "대답 없이 책을 돌려주었다.

('송나라사? 유안석전'에서 발췌)

참고 원유: 송나라 절종의 재위명.

6. 다음 문장에 단어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세요. 잘못된 것은 ( )입니다.

A. 모두 구식이고 변명이 많습니다: 약간

p>

B. 어떤 불순종이 있습니다. 재난과 정죄가 끝날 것입니다 : 경멸과 오만

C. 훈계관은 황제의 비판자라고 들었습니다 : 직접적인 조언

D. 먹으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도

7. 다음 문장에서 추가된 단어의 의미는 현대 중국어의 의미와 같습니다: () , did not 경의를 표하라

다. 공직을 맡으면 공개적으로 해야 한다

D. 덕 있는 사람은 없어지고 홀로 남는다

8 .단어그룹 중 점으로 표시된 단어는 ( )입니다.

그냥 진심을 가르쳐서 거짓말을 하지 않게 해주세요

A.

평범한 사람이 자신을 부끄러워하는데 장군보다 얼마나 더 부끄러운가?

올바른 인품을 살리기 위해 외모가 좋은 사람을 비서로 추천

B.

요즘 사람들은 하인과도 같으니, 나는 물고기인데 뭐라고 말해야 할까?

내 경험상 웬얀보 아래에는 7명이 있다.

다.

나는 싸워서 재능을 발휘하고, 언제나 책임을 다하겠다.

그 은혜에 보답하려면 목숨을 바쳐야 한다. 국가

D.

위험이 클수록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9. 다음 문장은 모두 4개로 정리됩니다. 그 중 유안시의 올곧은 성격이 반영된 것은 ( )

①다 선배이고 가짜인 경우가 많다

②안시이는 키가 크고 목소리가 종소리 같다

③주님께서는 효심으로 천하를 다스리시는데, 노모직을 사임하시면 이를 피하시느니라

④법정 분쟁이 있거나 황제가 노하시면 대나무 전표를 쥐고 서서 분노가 풀릴 때까지 기다린다. 다시 시작하기 전에 저항

⑤집은 게으르지 않고 오랫동안 몸을 굽히지 않고 앉아 있다

⑥책을 돌려준다. 답변

A. ① ③⑤ B. . ② ③ ⑥ D. ② ④⑤

10. 다음의 이해와 분석 중 하나가 본문의 의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 )

A. 이 글의 목적은 사마광이 그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고 스승의 가르침을 잊지 않았음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

B. 유안석이 올바른 발언을 했을 때, 유안석은 직설적으로 말하며 왕안석에게 관직을 허락하는 현상을 폭로했다.

C. 리우의 어머니는 훈계 관리들이 황제를 비판하는 사람들이라고 믿었고, 남편은 최선을 다했지만 일을 잘하지 못해서 아들이 그 대가로 목숨을 바칠 것을 격려했습니다. .법원의 큰 호의를 받았습니다. 유안시는 어머니의 조언에 따라 걱정을 제쳐두고 임명을 받아들였습니다.

디. Liu Anshi는 수년 동안 감히 정의를 옹호했으며 법정의 모든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양사성이 집권한 후 그는 늦게까지 머물면서 그와 협력하기를 단호히 거부했다.

제2권(***120포인트)

참고:

1. 문제에 답하기 전에 봉인된 항목을 명확하게 작성하고 답안지에 이 문제에 답하십시오.

2. 연운항색의 서명펜을 사용하여 번호순으로 답안란의 해당 위치에 답해야 하며, 해당 답안란에 답하지 않거나 답안란을 벗어나서 답할 경우에는 점수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3. 이 주요 질문은 22점의 작은 질문 3개로 구성됩니다.

11. 다음 문장을 읽고 필요에 따라 질문 ①②을 완성하세요. (5점)

국가를 가진 자는 춘추 앞에 비방이 있는 것을 모를 수 없고, 뒤에 도적이 있는 것을 보지 못하면서도 자신이 신하인 것을 알지 못한다. 춘추(春秋)가 경전을 지키는 줄은 모르나 자기의 권리는 알지 못하나니... 법의 예의와 의를 모르면 왕이니라. 왕이 되지 않을 것이며, 신하는 신하가 되지 않을 것이며, 아버지가 아버지 되지 않을 것이며, 아들이 아들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남편이 왕이 아니면 죄가 있고, 신하가 신하가 아니면 벌을 받을 것이고, 아버지가 아버지가 아니면 그는 부정직할 것이고, 아들이 아들이 아니면 그는 형벌을 받을 것이다. 불효. 이 네 가지 행위는 세상에서 가장 큰 잘못이다.

(자료는 『사적? 태사공 서문』에서 선정)

① 슬래시(/)를 사용하여 다음 문단을 분할하세요. (3점)

국가가 있는 사람은 '봄과 가을'을 알 수 없다. 과거에는 비방도 있었고 미래에는 도둑이 있는 것도 모르고 어떻게 되는지도 모른다. 나라를 가진 사람은 춘추를 모르고 경전을 지킬 줄 모르나 그 권리를 알지 못하느니라.

②밑줄 친 문장을 번역하시오. 본문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했습니다. (2점)

12. 다음 시를 읽고 질문 ①~ ③을 완성해 보세요. (10점)

환희사 ①(소시)

원풍 7년 12월 24일, 유천삼촌이 쓰저우에서 남산으로 여행을 떠났다.

가랑비와 비스듬한 바람이 아침을 차갑게 만들고, 옅은 연기와 드문드문 버드나무가 해변을 아름답게 만든다. Huai Qingluo에 들어가는 것은 ② 점차 긴 여정이 됩니다.

눈 거품 우유꽃 ③오후의 등불 위에 떠 있고, 쑥갓과 쑥 죽순이 봄 요리 ④를 맛보는데, 세상의 맛이 상큼한 기쁨이다.

참고 사항 ① 이 시는 소식이 소주로 강등된 지 4년 만에 여주로 이사하면서 지은 것이다. ② Qingluo, 현재 안후이 성 Luohe. ③눈거품 우유꽃, 차를 끓일 때 떠오르는 하얀 거품. 고대에는 유백색의 색과 고운 거품으로 만든 최고의 차였습니다. ④뿔뿔(Polygonum antler): Polygonum chinensis의 새싹. Artemisia 싹, 양상추 싹. 봄철 접시는 당나라부터 이어져 온 풍습으로, 봄의 첫날에 봄부침, 상추 등을 접시에 담아 친척이나 친구에게 선물하는 것을 봄철 접시라고 합니다.

① 다음 중 이 글의 단어에 대한 이해가 잘못된 것은 무엇입니까? (3점) ( )

가. 종합적 이해: 시의 첫 번째 부분은 이른 봄의 풍경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산을 여행하면서 작가와 동료 여행자가 차를 마시며 소풍을 즐기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 실생활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반영합니다.

나. 시의 첫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침에는 비가 내리고 비스듬한 바람이 불고 산과 버드 나무에는 옅은 연기가납니다. 안개가 뿌옇게 흐려지고, 갑자기 강가에서 태양이 밝게 빛나고, 맑고 얕은 강물이 화이허(淮河)에 들어간 후 점차 혼란스러워지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다. 인물 이미지 분석: 시의 첫 번째 문장에는 바람이 불고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추위가 불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데, 작가는 그 속에 사물과 나 자신을 모두 잊어버린 채, '녹색 대나무 모자'와는 다르다. 당나라 장즈허(張志河)가 묘사한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 '반드시 돌아가야 한다'와 '옌보 디아소우(Yanbo Diaosou)'는 모두 선인의 이미지입니다.

디. 예술적 이미지 분석: 저자는 차를 만들 때 떠다니는 하얀 거품을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눈거품 우유꽃'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삶의 이미지를 예술적 이미지로 캐스팅하는 방식은 시인의 우아한 미적 취향과 삶에 대한 폭넓은 태도를 보여준다. .

② "햇빛이 비치는 해변에 옅은 연기와 드문드문 버드나무가 아름답다"에서 "메이"라는 단어의 아름다움에 대한 간략한 분석입니다. (3점)

3단어 전체를 보면, "천하의 맛은 청환이다"라는 마지막 문장의 "청환"은 어떤 면에서 나타나나요? (4점)

13. 수평선에 작품의 원문을 채워주세요. (7점)

①이사장 만찬, ____________________. 당신의 말에 충실하고 그 반대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시경? 위풍? 훌리건')

②____________________ 남의 손에 죽고 세상을 웃게 만든, 왜? 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 (Jia Yi의 "진 왕조 통과")

③ Lu You의 "Shu Anger"의 마지막 쌍 "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은 중원을 복원하려는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암시를 사용할뿐만 아니라 암시도 포함합니다. 자신의 야망을 실현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분노.

4당나라 시인 두목이 쓴 유명한 도시 화이즈오는 '양주로 십리 봄바람'의 무한한 번영을 선사했지만, 강규가 쓴 '양저우 슬로우'에서는 무한한 번영을 선사했습니다. 송나라의 것은 "______, ______", "맑은 뿔과 추위"가 가득한 "폐수 연못과 나무"조각이었습니다.

4. 이 주요 질문에는 10점의 작은 질문이 3개 있습니다. "중국 밧줄의 기원, 계승 및 기원"(익명)을 읽고 질문 14-16을 완성하십시오.

빨간 끈을 세 번 꼬고, 축복을 이렇게 땋아준다.

철강과 콘크리트의 현대 정글에서 사람들은 전화 걸기, E-MAIL 보내기, 선물 전보, 선물 및 꽃 등 보다 현대적인 방법으로 축복을 표현합니다. 몇 가지 전통적인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러므로 연말이 되면 쇼핑몰이 중국 매듭 예술로 가득 찰 때, 사람들은 이 고대의 매력을 지닌 손으로 짠 예술이 현대에 약간의 차 향기를 더할 수 있는 "대체" 축복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들의 '커피 라이프'.

출처

전통적인 것들은 시대의 감시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어떠한 연구도 하지 않고 중국 매듭 예술의 기원을 추적하는 것은 고대의 매듭 기록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장매듭이라고도 불리는 중국매듭은 당·송대에 장식예술로 시작됐다고 한다. 더 풍부한 의미. 예를 들어 Fang Sheng Knot은 Fang Sheng과 평화를 의미하고 Ruyi Knot은 행운을 의미하며 Pisces Knot은 Good Luck and More 등의 약어입니다. 매듭 기술은 당시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비단실을 엮어 용과 봉황을 이루고, 형형색색의 문양으로 구름을 엮는다. 동심원의 한 가닥이 천년장수꽃을 이룬다."

고대 시인들의 말과 문구에 따르면 매듭 기술은 "구름과 구름을 짜는 것"에 이르렀으며 이는 당시의 성대한 계기를 보여줍니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셔서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고, 오랫동안 바빠서 약간의 침전물과 축적물을 갖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1990년대 초반을 전후해 현대인들은 향수에 사로잡혀 전통을 추구하기 시작했고 자연스럽게 매듭예술이 발견되었다.

그러나 현대 매듭 예술은 더 이상 단순한 유산이 아니라 현대인의 삶에 대한 해석에 더욱 통합되어 현대인의 독창성을 더해줍니다. 사람들은 매듭 예술이 구현하는 현대적인 장식적 의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목공예, 새해 그림 등 다양한 기술을 매듭 예술과 결합하여 현대인의 수용을 더욱 쉽게 만들고 있습니다.

중국 매듭공예는 큰 펜던트와 작은 펜던트로 나뉘는데, 그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매달리는 위치도 다릅니다. 과거에는 주로 집의 벽이나 문에 걸어 두는 사람들이 많았으나, 이제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매듭 예술은 일종의 자동차 장식이 되었습니다. ,

예술

인류의 역사가 있는 만큼 매듭예술의 전통도 오래 갈 것이다.

그러니까 이런 비단 밧줄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변화가 많아요!

매듭아트는 실을 묶고, 매듭을 짓고, 실을 꿰고, 감고, 땋고, 뽑는 등 다양한 공예 기법을 사용해 순환적이고 질서정연하게 변화하는 작품으로 모든 매듭이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비단줄로 완성되었으며, 완성된 형태는 상하좌우 대칭이다.

매듭 예술의 두 가지 주요 범주인 상서로운 매듭과 의복 매듭 중 상서로운 매듭은 고대에 사찰의 휘장과 승려의 의복에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 행운을 가져옵니다. 악을 행운으로 바꾸는 이름. 의류 매듭은 팔찌, 벨트 등과 같은 사람들의 의복에 주로 사용됩니다. 기본적인 매듭의 모양과 의미에 따라 이름을 붙이고, 길상문양을 나타내는 다른 장신구와 조합하여 다양한 매듭예술장식을 엮는다. 일반적으로 매듭을 짓는 데 사용되는 비단 밧줄은 길이 100cm, 두께 4~6mm입니다.

기도하세요

조용히 중국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거리와 골목에서 중국 전통 의상을 입은 패셔너블한 소녀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절묘한 버클과 비단 질감으로 인해 사람들은 고대의 신비와 동양의 매력을 한눈에 막연하게 인식하게 됩니다. . 똑똑하고 아름다운 꿈을 꾸어보세요.

그래서 중국 스타일과 함께 전통 향기가 물씬 풍기는 중국 매듭 예술을 보았는데, 어쩌면 너무 오랫동안 자리 잡은 그녀의 고풍스러운 향기가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14. "'대체' 축복"에 대한 다음 이해 중 본문의 의미와 일치하는 것은 (3점) ( )

가. '대체' 축복은 오랜 역사를 지닌 중국의 차와 마찬가지로 이 축복 방법의 오래됨을 강조합니다.

나. 이러한 축복의 방식이 같은 세대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삶의 속도에 맞지 않기 때문에 저자의 경멸을 표현합니다.

다. 이 글의 목적은 현대적이고 유행하는 축복 방법에 비해 이 고대 방법은 매력이 있고 매우 특별하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디. '대안'을 축복한다는 것은 현대인들이 자신들의 훌륭한 전통을 망각하고 맹목적으로 서구적 삶을 추구하는 방식에 대한 저자의 비판을 의미한다.

15. 다음 중 본문의 뜻과 맞지 않는 것은 (3점) ( )

가. 매듭 예술은 축복의 형태와 장식으로 모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나. 명청시대부터 매듭에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기 때문에 판창매듭이라는 용어는 명청시대부터 유래되었을 것이다.

다. 현대 매듭 예술은 계승을 바탕으로 다양한 중국 전통 예술의 기술을 통합하여 사람들의 선호를 받고 있습니다.

디. 매듭예술의 장인정신은 변화무쌍하지만 순환적이고 질서정연하며, 형태는 대칭의 아름다움에 주목한다.

16. 저자는 전통적인 것이 시대의 시선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 본문을 보면 저자는 왜 이런 말을 하는 걸까요? (4점)

5. 이 주요 질문은 4개의 하위 질문으로 구성되며 최대 점수는 18점입니다. "Gu Teng"(Wang Jianbing)을 읽고 질문 17-20을 완성하세요.

(1) 출산 전의 거대한 비단뱀처럼 몸을 어떻게 세울지 모를 만큼 고통 속에서 아래로, 위로, 다시 아래로, 다시 위로 올라갑니다. 그것은 태풍의 거대한 파도와도 같아서, 조악하고 불안하게 온갖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2) 여기에는 얼마나 많은 덩굴이 얽혀 있습니까! 환생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주인이 그냥 포도나무라고 해서 깜짝 놀랐어요. 어떻게 그것이 포도나무일 수 있겠는가? 그러나 그것은 참으로 덩굴, 독립된 덩굴이다. 학명은 "White Flower Fish Vine"이고 희귀종이다.

(3) 실감나고 시적인 이름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4) 이 포도나무는 허상고씨 가문의 사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He Xiangu의 불멸의 에너지에 오염되었는지, He Xiangu가 불멸의 에너지에 오염되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불멸과 부처의 이상한 흔적"에 따르면 He Xiangu는 광저우 Zengcheng에있는 He Tai의 딸이었습니다. 그녀는 태어 났을 때 머리에 6 개의 머리카락이 있었고 종종 계곡에서 빠르게 걸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Wu Zetian은 그녀를 궁으로 부르기 위해 사절을 보냈으나 He Xiangu는 베이징으로가는 도중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그 후 낮에는 불멸자가 태어났습니다. 그 후 일부 사람들은 Lu Dongbin과 He Xiangu에 감정적 색채를 더했습니다. 허상곡은 불멸자가 된 후 고향으로 돌아와 가족 사찰의 숲에서 시원한 공기를 즐기고 있었다고 전해지며, 노동빈 선사는 기쁜 마음으로 그곳으로 가서 서둘러 허상곡의 녹색 리본을 그녀를 덮었습니다. 얼굴을 들고 하늘로 날아갔다. 루동빈은 목발을 버리고 허샹구를 쫓아갔다. 그 결과 선녀의 녹색 리본은 휘감긴 고대의 용덩굴로 변했고, 노동빈의 선녀의 지팡이도 고대의 덩굴을 지탱하는 큰 나무로 변했다. 물론 이것은 단지 전설일 뿐이지만, 나는 아직도 이 덩굴이 허상곡의 여섯 개의 긴 털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5) 나는 수많은 이미지가 담긴 이 고대 포도나무를 읽으면서 감탄하며 서 있었습니다.

(6) 끝없는 고통을 겪었을 것입니다. 바람과 비가 침식하고, 천둥과 번개가 쳤고, 그것이 붙어 있는 큰 나무는 자라서 키가 커지고, 늙어가다가 어느 날 밤 무너졌습니다. 그 슬픈 목소리는 평생 동안 포도나무를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나무에 남은 것은 땅에서 튀어나온 죽은 그루터기뿐이다.

(7) 덩굴은 몸의 절반이 썩고 일부 가지가 바람에 흩어진다.

(8) 포도나무는 죽었거나 살아있습니다.

(9) 지지가 없으면 더 이상 생각이 없다. 마치 엄마를 잃은 아이가 스스로 더미를 만들고 둘러싸서 똑바로 서고 넘어지고 다시 일어서는 것과 같다. 포도나무는 인내와 고통, 투쟁의 과정을 뒤로하고 떠난다. 1300년 동안의 바람, 서리, 비, 눈이 그것을 뿌리, 나무, 본질로 변화시켰습니다.

(10) 나무의 모델, 물과 흙의 응축, 생명의 정교함을 상징하는 라탄. 다루기 힘든 들풀처럼 굵은 획, 옅은 염색, 즙이 떨어지는 반점이 있습니다.

(11) 그래서 어느 모임에 참석한 90세 서예가가 떠올랐는데, 누군가 다가와서 “나이에 맞게 잘 보이시네요”라고 말하더군요. 노인은 욕망은 사라졌지만 기(氣)는 여전히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포도나무를 보세요. 진짜 피부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6월에도 포도나무는 상서로운 눈처럼 피어나고, 꽃이 피는 계절에는 향기가 기가 막히다고 합니다. 정말 매력적인 예술적 개념이 아닐 수 없습니다!

(12) 사람들은 실제로 덩굴과 같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

(13)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노인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열심히 일한 사람들입니다. 평생 들판에서 살다가 천천히... 피곤에 몸을 굽혀 길가 모퉁이에서 수다를 떨며 평생을 보내니 허리가 점점 덩굴처럼 변했습니다. 병원에서도 머리가 땅에 닿을 정도로 굽은 할머니를 보았는데, 걸을 때 손을 발에 대고 발을 움직이는 모습이 딱정벌레 같았습니다. 만약 그녀가 분만실에 있지 않았다면 당신은 그녀가 여자라는 사실을 거의 잊어버렸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아이를 낳고 엄마가 되었습니다. 시든 덩굴처럼 가냘픈 이 여자는 언제나 몸을 구부리고 뚱뚱하고 하얀 아들을 행복하게 안아준다. 그것은 자신의 몸에 자라나는 새싹이자 그녀의 또 다른 삶의 연속이다. 그녀는 누구의 동정이나 지원도 필요하지 않고 삶을 해석합니다.

(14) 흰꽃 덩굴의 시작점과 끝점을 찾으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리저리 돌아다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합니다. 뿌리가 없나요? 머리가 없나요? 어쩌면 정말 답이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것은 더 이상 뿌리로 살지 않고, 더 이상 머리에 의지하여 몸을 뻗지 않고, 생명이 몸 속에 살아 있는 한 인격과 함께 번식하고 퍼지고 몸부림칠 것입니다. 포도나무의.

(15) 많은 사람들이 이 덩굴을 가지고 사진을 찍기 시작했지만, 나무나 꽃다발과는 정말 다른 각도를 찾지 못했습니다. 구부러진 몸통 위에 그냥 앉는 사람도 있고, 그 위에 앉거나 눕는 사람도 있었는데, 낡은 몸이 갑자기 무너질까 봐 정말 걱정이 됐어요. 그러나 포도나무는 우리가 어느 정도 만족할 만큼 견뎌냈습니다.

(16) 우리가 활기차게 떠난 후에도 그것은 그곳에 머물면서 세월과 외로움을 지킬 것입니다. 물론 남들에게 주목받고, 생각받고, 존경받는 완고한 이미지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