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족풍습에 관한 에세이

민족풍습에 관한 에세이

1부: 닝샹의 민족 풍습

매년 음력 1월 1일은 구정입니다. 중국 전통 명절 중 가장 중요하고 활기가 넘치는 명절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설날을 맞이하면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되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축제를 '봄 축제'라고 부른다.

먹고 마시고 즐기는 시간도 다르고 이 네 단어의 의미도 다릅니다.

먹어라, 지난번 설날을 손꼽아 기다렸던 기억이 난다. 설날엔 맛있는 음식이 있을 텐데, 선배들한테 혼나지 않고 열심히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

술은 품격이 있기 때문에 많은 가족이 호텔에서 새해 전야 저녁 식사를 선택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집에서 동창회 저녁 식사를 합니다.

설날에는 친척, 친구들과 함께 마작을하고 소규모 집주인과 싸우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선택입니다. 네, 음력 1월 15일에 터뜨려야 하는 폭죽도 있습니다. 이는 새해가 끝났음을 의미합니다.

설날이면 우리 가족은 설날 저녁을 먹으며 TV에서 '춘절 만찬'을 시청하곤 했습니다. 물론 설날은 저와 아이들에게 천국이죠. 예를 들어, 어른들은 보통 며칠 전에 구입한 세뱃돈이나 폭죽을 어린 아이들에게 풀어줍니다.

이러한 활동은 모두 조상을 기리고,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소개하며, 봄을 맞이하고 복을 기원하는 활동이다. 풍작을 기원하는 내용이 주요 내용입니다. 강한 국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2장: 고향의 민족풍속

나의 고향은 푸청(浦成)으로 아주 작은 현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청 사람들은 늘 중국 전통민족을 존경해 왔다. 조상에 대한 모든 사람의 존경심을 보여주는 관습입니다.

봄 축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모든 가족이 3시쯤부터 새해 전야 저녁 식사를 시작합니다. '계란말이'는 가족이 매년 번영하고 아이들이 존경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하는 황금색 요리입니다. 연상. 저녁 식사 후에는 절대 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할머니는 "우리가 나가면 모든 사람의 행운을 빼앗아 갈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나갈 수 없지만 집에서는 나갈 수 없습니다. 여전히 재미있어요. 어른들은 집에서 밤새도록 카드놀이를 했고, 아이들은 뜨거운 열정으로 불꽃놀이를 펼쳤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매년 행운과 부를 얻게 된다는 뜻입니다... 섣달 그믐 이후에는 음력 1월 1일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아침에 세안 후 "계수꿀"을 한잔 마십니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맛입니다. 달콤하고 향기로운 맛입니다... 모두의 삶이 풍요롭고 달콤하기를 바라는 뜻입니다... 식사 후에는 , 우리는 어버이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려야 합니다. 아이들은 세뱃돈을 받고 기뻐할 것입니다. 그러나 설날의 첫날부터 세 번째 날까지는 그렇지 않습니다. 돈을 닥치는 대로 쓰는 것도 허락되지 않았고, 운도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린 후, 소녀들은 집에서 부모님을 도왔고, 소년들은 어른들을 따라 집으로 갔습니다. 친척들과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모두가 매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음력 1월 4일에는 온 가족이 산에 있는 사찰에 가서 향을 피우고 보살에게 공양하며, 보살이 자식과 손자를 축복할 것입니다. .. 음력 6일이 지나면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저희는 직장에 있는 동안에도 계속 일할 것입니다. 이제 아이들이 숙제를 검토하고 새 학기를 맞이할 시간입니다. 잊을 수 없는. 3장: 민족 풍습

세계는 4월, 장강 남쪽은 온통 봄 풍경이다. 마오산 사원 박람회는 전통 민속 풍습과 봄 사이의 날짜입니다. 음력 4월 13일부터 3월 18일까지, 2,000년 이상의 문명 역사를 지닌 고대 도시 마오산이 오늘 자체 축제를 기념하고 있으며 공기는 가득합니다. 축제의 분위기 속에서 장엄한 징과 북이 축복받은 모산의 땅을 고동치고, 춤추는 용과 사자가 고대 도시의 봄바람을 흔들고 있습니다. 마치 '민간 카니발' 같은 느낌을 주는 마오산 사원 박람회의 웅장한 광경을 보기 위해 주변 마을의 서민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무렵부터 시작된 모산사 박람회는 올해로 22회째 개최되는 모산사 박람회다. 박람회는 다소 미신적이지만, 상인들이 모여 봄철 농사와 민중의 생활에 필요한 자재를 교환하고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이는 경제 활성화와 시장 활성화에 역할을 하고 있다. 전문 분야에 맞춰 의상 공연을 펼치고, 경쟁하고 즐겁게 하며, 대중의 정신적, 문화적 생활을 풍요롭게 합니다.

아침 8시, 징소리 '哐哐哐'가 사찰 박람회의 막을 열었고, 장엄한 용춤팀이 선두에 서서 춤추는 용들이 날아올랐다. 그리고 공중에서 텀블링하는 것은 모두의 큰 환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용춤 팀은 다양한 마을과 마을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한 마을에는 용 두 마리가 있거나 최대 네 마리의 용 춤이 마오산에 도착한 후 지역 사원에 배치됩니다. 사원 박람회가 제 시간에 맞춰지면 깃발, 징, 북으로 장식됩니다. 나팔은 춤추는 용을 사원 밖으로 초대하는 신호 역할을 합니다. 용의 몸은 대부분 대나무로 묶어 둥근 용 모양으로 만들었고, 마디가 연결되어 있으며, 바깥쪽에는 용의 비늘이 그려진 거대한 붉은 천이 덮여 있는데, 5~6피트마다 장대를 잡고 있는 사람이 있다. , 머리와 꼬리 사이의 거리는 약 10피트입니다. 용은 장대를 들고 한 사람이 이끌고, 장대 꼭대기에는 가이드로 거대한 공이 세워져 있습니다. 춤을 추면 거대한 공이 앞뒤로 좌우로 휘두르며, 용의 머리가 공을 붙잡은 것처럼 보이면서 용의 몸이 방황하며 날아다니게 만든다.

용춤은 동악사를 지나며, 동악사 박람회는 삼모진군(Sanmao Zhenjun)의 동악대왕(Dongyue Great)의 원형에서 유래되었으며, 그는 또한 남도교의 창시자이기도 합니다. 동월대왕상 앞에서 3일간의 기도를 마치고 드디어 경덕선사에 도착해 잠시 쉬다가 오후 1시 거리 청소를 기다렸습니다.

순례자들은 부처님을 숭배하기 위해 용의 행렬을 따라 사원으로 들어갔습니다. 사원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고 하늘을 가득 채우는 연기는 사람들을 마치 동화의 나라처럼 느끼게 했습니다. 천년고찰로 알려진 경덕선사(景德禪寺)는 연기와 오래도록 지속되는 산스크리트 구호로 가득 차 있다. 본당에서도 오늘 빔 올리기 행사가 거행됐다. 와불전(Reclining Buddha Hall), 경전(Sutra Library), 사원의 대들보, 산문당(Shanmen Hall)이 개조되어 일반에 공개되었습니다. 와불전은 약 1억 달러에 달하는 와불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무게가 6톤 가량 되는 미얀마에서 수입한 옥으로 조용히 순례자들의 참배를 받아들이고 부처님께 공양하는 노부인이 남색 법의를 입고 눈을 부릅뜨고 기다리고 계셨다. 경건함과 기대, 그리고 그녀의 몸은 평온함과 아우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흥화의 회극단은 경덕선사에서 공연할 무대를 마련했고, 대중들은 일찍이 의자에 앉아 모산 나팔소리를 크게 불렀다. 노래의 리듬은 하늘을 가르며 멀리서도 들려온다. 부드럽고 여운이 남는 춤과 한 무대에서 펼치는 순수하고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웃음과 웃음이 가득한 시각적 향연을 선사한다.

오후 1시, 용춤단은 한자리에 모여 100m 용팀을 구성해 마오산진 주변을 행진하며 거리를 휩쓸었다. 용춤의 목적은 몇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첫째는 기우와 복을 기원하는 것이고, 둘째는 신과 자신을 즐겁게 하는 것이며, 셋째는 힘을 과시하는 것이고, 넷째는 사람을 번영시키는 것입니다. 용팀 앞에는 긴박감을 표시하기 위해 징을 치는 남자가 있었고, 그러자 말파이프가 길을 비웠다. 마피는 악마와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사교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거리를 쓸기 위해 지역 주민들의 초대를 받은 마법사입니다. 마피는 용 팀을 이끌고 거리와 골목의 모든 집을 돌아다니며 모두의 환영을 받습니다. 비슷한 색과 다른 색의 얼굴이 바람에 펄럭이고, 각 가정에서는 촛불을 들고 향을 피우고 불꽃놀이와 폭죽을 터뜨려 새해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합니다.

둘러보면 사람들을 취하게 만드는 것은 마오산의 강한 지역 풍습입니다. 고대 도시의 사람들은 문화를 계승하는 동시에 국수를 깎고 향을 만들고 농기구를 직접 만드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대중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통을 계승하는 동시에 새로운 경험을 배우고 새로운 발전을 추구하는 문화소통의 이면에는 경제적 통합이 있습니다. 혼란스러운 시대의 소위 금, 번영 시대의 골동품. 부유한 마오산 사람들은 정치 지도자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마오산 사원 박람회를 자발적으로 복원했습니다. 그 목적은 역사 문화 유산을 발굴하고 문화 기념물을 보호하며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관광 경제, 국가 및 종교 문화 증진, 지역 경제 촉진, 문화 발전, 생산 발전, 경제 번영, 시장 확대 및 마오산 활성화.

풍수인 마오산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전통문화와 현대문명의 통합을 촉진한다. 우리는 마오산의 안녕을 굳게 믿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마오샨! 4장: 만주족의 민속풍속

"56개 민족, 56개의 꽃". 각 민족마다 풍속이 다르고, 집도 다르고, 음식도 특색이 있다. 이는 '바람은 백리마다 다르고, 풍속은 천리마다 다르다'는 말과 일치한다.

만추는 56개의 화려한 꽃 중 하나인데, 특히 만주 의상이 독특합니다. 아래에서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만주족 여성들은 발을 묶지 않으며 신발 전체에 아름다운 꽃을 수놓아 놓고 밑창 중앙에 높이 10cm의 나무 굽을 달았습니다. 만주 여인들은 그런 신발을 신고 걸을 때 머리를 높이 들고 허리를 흔들면서 걸을 수 있습니다.

청삼은 만주 여성들의 전통 의상이다. 발까지 닿는 치파오를 입거나 조끼를 입는 것을 좋아한다. 치파오의 특징은 스탠드업 칼라, 커다란 오른쪽 라펠, 타이트한 허리, 밑단에 트임이 있습니다. 고대 치파오에는 비파 옷깃, 루이 옷깃, 비스듬한 옷깃, 파이핑 또는 트리밍 등이 있습니다. 1920년대 이후에는 헐렁한 허리와 넓은 소맷단, 적당한 길이로 개선되어 걷기 편해졌습니다. 중국 여성들에게 더욱 인기 있는 의류가 되었습니다. 1930년대 초반에는 서양식 짧은 스커트의 영향을 받아 길이가 거의 무릎까지 짧아졌고, 소맷단의 크기도 줄어들었으며, 1930년대 중반에는 양쪽에 높은 슬릿이 있어 다시 길어졌습니다. 1940년대에는 길이가 짧아져 유선형의 모습을 갖춘 반팔이나 민소매 치파오가 등장했다. 나중에 옷의 앞부분과 뒷부분이 분리되어 어깨 솔기와 소매 스타일의 치파오 스커트가 만들어졌습니다. 치파오는 동양적인 색채를 띠며 기품과 우아함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으며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민족의상으로 평가된다. 세계의 명성.

남자 치파오보다 여자 치파오가 더 장식적이죠. 칼라, 앞면, 커프스 모두 자수 처리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패턴이나 화려한 이빨이 박혀 있어 일반적으로 "채색된 도로" 또는 "개 이빨"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주 여자 옷이 너무 예쁘고, 만주 남자 옷도 너무 좋아요.

역사적으로 만주 남자들은 말굽 소매와 허리에 벨트가 달린 로브를 입거나 더블 브레스티드 만다린 재킷 위에 로브를 입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만다린 재킷은 만주족 남자들이 말을 탈 때 자주 입는 재킷의 일종이다. 만다린 재킷은 큰 옷깃, 이중 옷깃, 비파 옷깃 등 다양한 형태로 나뉩니다. 만다린 재킷은 나중에 예복 바깥에 입는 일상복이 되었습니다. 칼라가 높고 사방이 열려 있으며 허리 길이가 약간 짧으며 소매가 3~4인치 정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만주족이 입는 더블 브레스티드 면 패딩 재킷은 만다린 재킷에서 발전한 것입니다. 라이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배꼽까지 닿고 사방이 트인 짧은 코트를 로브 외부에 착용하여 바람과 추위를 차단합니다.

만주족 남자들은 여름에는 밀짚모자를 쓰고, 겨울에는 가죽으로 된 헐렁한 모자를 쓴다. 그들의 옷은 면, 실크, 실크, 새틴 및 청록색, 파란색, 갈색 및 기타 색상과 같은 다양한 질감의 기타 재료로 만들어지는 것을 좋아하며 바지 다리는 청록색 다리 끈으로 묶고 발은 면화 또는 면화로 만듭니다. 겨울에는 가죽 우랄라를 신습니다. 위에 땋은 머리를 남겨두고 주변 머리카락을 면도하십시오.

만주족은 우리나라 56개 민족 중 하나이며 아름답고 멋진 꽃입니다.

다른 민족과는 다른 풍습과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천천히 이해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제5장 민속풍속

"백리에도 풍속이 다르고, 천리에도 풍속이 다르다." 중국의 이 대가족은 56개 민족의 형제자매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소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고향은 아름다운 광동에 있습니다. 광동 민속 풍속 대관 정원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리 광둥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인 허브티를 소개합니다. 허브티는 몸의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마시면 질병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병 없이도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병원 가운은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광둥성에서는 성인이 한 달 안에 여러 잔의 허브차(주로 웡라오캇)를 마시지 않고, 유아와 어린이가 2~3일에 한 번씩 칠성차를 마시지 않으면 건강에 위험하다고 간주합니다.

대나무사탕수수풀뿌리수는 광동차의 일종으로 열을 없애고 체내의 열을 내리며 체액을 촉진하고 갈증을 해소하며 폐를 촉촉하게 하고 해독작용이 있다.

오화차, 하상주, 왕라오지 등 흔히 사용하는 약초차는 모두 맛은 쓰고 성질은 찬 약으로 구성되어 있어 감기, 두통 등의 허기질병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발열. 그중 왕라오캇(Wong Lao Kat)이 가장 시원한 성질을 갖고 있으며, 우화차(Wuhua tea)와 샤상주(Xia Sangju)는 상대적으로 온화합니다. 어린이 칠성차는 달콤한 맛과 순한 감기 성질을 지닌 약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기, 발열, 과민증, 이 악물기 증상이 있는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체질이 강하고 화기와 습함이 강하고 목이 자주 아프고 대변이 마르고 혀가 붉어지며 기름기가 많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하지만 외국인들이 허브티를 마시고 나서 느끼는 감정은 바로 '쓴맛'이라는 단어! 많은 사람들이 허브티를 마실 때 한 모금 마시고 귤껍질 몇 조각을 넣어 쓴맛을 빼곤 합니다.

매년 춘절이나 쟁기질 시즌이 되면 광동 사람들은 광동 북부에서 광동 서부 산간 지역에 이르는 광대한 농촌 지역에서 향토 풍미가 강한 봄 소춤을 춥니다. 사람들은 자신과 함께 열심히 일하는 소를 애정 어린 칭찬을 하는데, 이는 이 농장의 보물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과 연민, 그리고 미래의 삶에 대한 기도와 기대를 충분히 반영합니다. 공연 내내 배우들과 관객들은 서로를 환호하며 웃음을 자아냈고, 분위기는 강렬하고 화목했으며 농가의 특별한 즐거움이 가득했다. '봄소'는 보통 두 명의 배우가 공연하는데, 한 사람은 황소 머리를, 다른 한 사람은 황소 꼬리를 춤을 춥니다. 황소 머리는 나무나 죽순으로 만들어졌으며 실제 황소 머리보다 두 배나 큽니다. 큰 눈, 검은 눈. 모피, 소 코가 착용되어 있어 실제와 동일합니다. 소의 몸통은 천으로 만들어져 내부의 배우들을 덮고, 소의 몸통과 꼬리는 한 사람이 춤을 춘다. 공연에 앞서 '소'는 옆으로 누워 있고, 경쾌한 징과 북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늙은 농부 복장을 한 캐릭터가 '소'를 안고 몇 주 동안 들판을 돌아다니며 '소'에게 농담을 건넨다. ". 청중을 웃게 만드는 말.

때로 관객들도 배우들을 놀리며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빨간 꽃을 손에 쥐고 소뿔에 빨간 꽃이 달려 있다. 봄소처럼 노래를 잘 부르는데 거기도 있다. A Hole in your cow's back." 영리한 배우는 즉시 답변을 불렀습니다. "징과 북이 재잘거리는 소리가 나는데, 내가 말한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카우보이 종이 넥타이 뒷면에 구멍이 있어 잡기에 적합합니다.

모두를 웃게 만든 뒤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됐다. 공연 중 '소'의 춤 동작은 매우 단순하며, 견우인이 노래할 때 머리와 꼬리만 움직이며 기쁨의 몸짓을 하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습니다. 소치기는 노래를 부르면서 소의 머리부터 꼬리까지 쓰다듬는 동작도 하고, 동시에 소를 타는 동작도 한다. , 밭을 갈고, 땅을 긁는다. 쟁기나 기타 농기구를 맨손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약간의 흠집이 있으면 청중은 노래하고 조롱한다. 금빛 꽃을 손에 들고, 삼촌은 쟁기질을 잘 못하는데, 틴틴 정원이 쟁기를 꽉 돌리고 있으니 가운데를 열어도 괜찮을까요?” 출연자는 대화를 이어받으며 “내가 많이 만들 수 있다”고 농담으로 답했다. 징과 북으로 소음을 낸다. 연산에게 배워 가운데를 물고기 연못으로 남겨두었다."

분위기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어떤 곳에서는 신랑 신부가 신랑 신부로 분장하고 우산을 들고 푸른 꽃을 어깨에 메고 서로 함께 춤추고 노래하며 한동안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징과 북을 치기도 합니다. 잠시 동안. 이 춤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은 청순하고 애틋한 가사다. 소를 이끄는 공연자는 소들을 들판으로 이끌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밭을 갈 때 밧줄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런 다음 그는 사랑으로 가득 찬 소를 쓰다듬고, 소의 머리를 소의 꼬리에 대고 만지면서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소의 머리와 소의 꼬리를 만져보세요. 농장 일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소의 머리를 만지고 소의 눈을 만지면 기장, 콩, 밀의 생산량이 늘어나고, 소의 머리와 입을 만지면 생산이 늘어나 부자가 됩니다. 소의 머리와 몸통을 만지면 날씨가 순조로워지고, 소의 머리와 내장을 만지면 생활이 원활해집니다. 소는 농장의 보물이다. 우리는 부모님을 사랑하는 만큼 소를 사랑한다. 서로 의지하며 열심히 일하면 황금으로 갈 것이다. 함께 가는 길."

내용은 단순하고 마음은 진심이다. 모두가 소를 사랑하고 열심히 일하도록 교육한다. 친절하고, 멜로디가 깊고 여운이 남는다. 오랫동안 민중들이 노래해 온 결과, 통칭 '춘뉴곡'이라는 독특한 곡이 탄생했습니다.

물론 광동성에는 많은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저우는 '꽃의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열리는 봄 축제 꽃 시장은 사각 대나무 심기가 매우 눈길을 끕니다.

각 지역의 민속 풍습은 다릅니다.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조국은 다양한 국적과 다양한 민속 풍습을 낳았고 모두 다채롭지 만 광동의 풍습은 나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저는 여러분 모두가 자신의 고향의 관습과 습관, 심지어 다른 민족의 특성까지 더 많이 배워서 중국의 다양성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6장: 중추절 풍습 - 소수민족이 달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풍습

달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이 풍습은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유행합니다. 중추절 밤에 윈난(雲南)의 다이족(大族)은 '달 숭배'라는 대중적인 풍습을 갖고 있다. Dai 전설에 따르면 달은 셋째 아들 Yan Jian에 의해 변형되었습니다. Yanjian은 용감하고 강한 청년으로 한때 Dai족을 이끌고 적을 물리치고 Dai족의 사랑을 얻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불운한 죽음을 맞이한 후 달이 되어 하늘로 솟아올라 계속해서 부드러운 달빛을 발산하여 어둠 속의 다이족에게 빛을 가져다주었다. 매년 중추절이 되면 젊은이들은 화약총을 들고 이른 아침에 산에 올라가 핀치새와 꿩을 쏘며 명절 사냥을 합니다. 소녀들과 아내들은 호수에 가서 연못에서 물고기를 잡느라 바쁘다. 그들은 모두 축제 만찬을 준비하느라 바빴습니다. 노부인은 찹쌀을 찧으며 다양한 크기의 음식을 만들느라 분주했습니다. 테이블 네 모퉁이에는 둥근 찹쌀떡이 하나씩 놓여 있었고, 각 떡 위에는 차가운 향이 놓여 있었습니다. 산과 숲 위로 달이 떠오르자마자 차가운 향을 피우고, 온 가족이 '달을 숭배'하기 시작한다. 그런 다음 영웅 Yanjian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화약 총이 공중으로 발사됩니다. 마침내 온 가족이 작은 네모난 테이블에 둘러앉아 음식을 맛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웃으며 달을 감상한 후 행복하게 떠났습니다.

오로켄족은 달을 숭배할 때 열린 공간에 물그릇을 놓고 제물을 놓은 다음 그 앞에 무릎을 꿇고 달을 향해 절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달을 치는 것"으로 알려진 자갈이 있는 분지에서.

광시 서부 장족의 '달 제사 및 신에 대한 초대' 활동은 매년 음력 8월 중순, 때로는 중추절 밤에 행해진다. 축제 때 사람들은 마을 머리 부분에 제물을 놓기 위해 야외에 상을 세우고 그 오른쪽에 향로를 놓는다.

약 1피트 높이의 나뭇가지나 대나무 가지. 측면에는 사회나무를 상징하며 달신이 땅에 내려와 하늘로 올라가는 사다리 역할도 합니다. 고대 달 신화 요소가 여기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전체 활동은 4단계로 나뉜다. 한두 명의 여성이 달신의 대변인 역할을 하며 달신과 가수가 점을 치는 것, 달의 신을 천국으로 돌려보내는 노래.

'달을 쫓는' 몽골 사람들. 중추절 밤에 몽골 사람들은 '달 쫓기' 게임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은 말을 타고 은빛 달빛 아래 초원을 질주했다. 그들이 서쪽으로 질주하자 달은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졌다. 끈질긴 몽골 기수는 달이 서쪽으로 질 때까지 "달을 쫓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티베트 사람들은 "달을 찾는다". 중추절을 축하하기 위해 티베트 일부 지역의 티베트 동포들의 풍습은 "달을 찾는 것"입니다. 그날 밤 청년 남녀노소는 강을 따라 걸으며 물에 비친 밝은 달을 따라가고, 주변 강 연못에 달 그림자를 비친 뒤 집으로 돌아가서 재회하여 월병을 먹었다.

허저족은 '달을 제물로 바친다'. 우리 나라 북동부의 허저(河河) 소수민족 거주지에서는 중추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포도를 따서 달을 숭배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허저족의 똑똑하고 열심히 일하는 며느리를 기념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시어머니의 학대를 참지 못하고 강으로 달려가 달에게 도움을 청했다. 마침내 나는 달로 달려갔다.

덕앙족은 '달을 건너다'. 윈난성 루시(Luxi)의 더앙(De'ang)족 젊은 남녀들이 달이 높고 매우 밝은 중추절 기간에 때때로 박과 생의 아름다운 소리가 연주됩니다. 산꼭대기에서 젊은 남녀가 함께 '달을 엮어' 그들의 진심을 표현한다. 어떤 사람들은 "Moon Moon"을 통해 연회와 차를 보내 약혼을 하기도 합니다.

Axi 사람들은 "달로 점프"합니다. 중추절 기간 동안 Axi족의 전통 풍습은 "달 위에서 춤을 추는 것"입니다. 중추절 밤, 산촌의 광장에는 여러 마을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베일을 쓴 소녀들이 춤을 추었고, 어깨에 큰 산셴을 짊어진 청년들이 춤을 췄습니다. 그러나 특히 정열적인 것은 달도 감동하듯 젊은 남녀가 사랑을 표현하는 후렴이다.

중추절 밤에는 먀오족 사람들이 달빛을 받으며 목욕을 하고, 선율적인 여성(呂興)을 연주하고, 먀오족 노래와 춤을 추며 '달의 축제' 활동을 벌인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달과 맑은 물처럼 순수하고 밝은 마음으로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야 하며, 백년 동안 지속되는 우정을 가져야 합니다.

고산족은 '달을 감상한다'. 대만 산간지방에 사는 고산족은 중추절이 되면 밝은 달이 높이 떠 있고 맑은 빛이 땅을 가득 채운다. 그들은 민족의상을 입고, 둘러앉아 노래하고, 춤추고, 술을 마시고, 풍경을 즐깁니다.

후난성 동향에서는 중추절 밤에 '달채소를 훔치는' 풍습이 인기를 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중추절 밤에 달 궁전의 선녀들이 저승으로 내려와 전 세계에 꿀을 퍼뜨렸다고 합니다. 선녀의 꿀은 사심이 없기 때문에 그날 밤 사람들은 꿀을 뿌린 과일과 채소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중추절 밤, 동녀들은 꽃우산을 들고 사랑하는 아이들의 텃밭을 골라 '도둑질'로 간주되지 않고 야채를 따는다. "야! 내가 너희 야채를 뜯었구나. 우리 집에 와서 기름차 먹으러 와라!"라고 고함을 지르기도 했다. 줄기가 평행한 멜론을 따면 행복한 사랑을 하게 될 징조입니다. 그래서 쌍으로 자라는 콩이 그들의 따기 대상이 되었다. 시누이도 그날 밤 "달 야채를 훔치러" 다른 정원으로 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가장 뚱뚱한 멜론이나 신선하고 푸른 완두콩 한 줌을 따기를 원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아이의 비만과 털이 많은 것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에다마메의 동음이의어는 어린이를 의미합니다). 청년들에게도 달채를 훔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달궁선녀가 그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하지만 야생에서만 요리해서 먹을 수 있었고 집으로 가져갈 수는 없었습니다. '달채소 훔치기'는 동마을의 중추절 밤에 무한한 즐거움과 마법을 더한다. 7장: 라후족의 풍습

중국에는 56개의 민족이 있습니다. 각 민족은 고유한 생활 습관과 독특한 축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수민족 중 하나인 라후족은 오래전부터 윈난성 서부 얼하이 지역에서 유목 생활을 하며 살았으며, '쿤밍' 또는 '쿤밍 부족'은 일부 민족의 조상일 수도 있다. 라후족을 포함한 이족(Yi Branch). 라후족을 포함한 이족의 특정 민족 집단의 조상.

라후어는 중국티베트어족의 티베트버마어군에 속합니다.

라후족은 대승불교와 정령숭배적 원시종교를 믿으며 소수의 사람들은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다.

'라후'는 이 나라의 자칭 명칭이다. 18세기 이전에는 라후족이 현재 분포되어 있는 지역에 대략적으로 살았습니다.

라후족의 전통 가옥을 종려나무 건물이라고 하는데, 종려나무 건물은 전체적으로 정사각형인데, 이는 집주인이 안정된 신분과 안정적인 삶을 누리고 있음을 상징합니다. 야자 건물은 2개 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윗층은 침실과 객실로 나누어져 있으며, 객실 중앙에는 화덕이 있고, 아래층에는 일년 내내 불이 꺼지지 않습니다. 벽이 없으며 잔해물과 소와 닭을 모으는 데 사용됩니다. 건물 밖에는 곡식을 말리거나 시원한 날씨를 즐길 수 있는 발코니가 있습니다.

라후족은 대나무통을 사용하여 차를 만듭니다. 대나무통차를 만드는 방법은 새로 따낸 찻잎을 반죽하여 볶은 후 녹색의 연한 대나무통에 넣고 압축한 다음, 불 옆에서 말린 다음 대나무 통을 자르고 찻잎을 꺼냅니다. 부드러운 차 향과 강한 대나무 향이 어우러져 라후족의 독특한 음료입니다.

라후족은 풍부한 구비문학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의 시 중 하나인 '톱케(Topke)'와 '수수께끼(Riddle)'는 대중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라후족의 음악과 춤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 악기로는 Lusheng, Sanxian 등이 있습니다. 라후족의 장편 서사시 '무파 미파(Mupa Mipa)'에는 라후족의 조상이 박에서 잉태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어 라후족은 박을 국가 상징으로 사용합니다. 조롱박으로 만든 루셩(Lusheng)은 라후족이 가장 좋아하는 악기입니다. 영화 "루셩 연가"의 에피소드 "결혼 서약"은 라후족의 뤼셩 노래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쿠우자(Kuuzha)'는 라후족의 가장 중요한 축제로 보통 음력 첫 달의 상서로운 날에 열립니다. "확장"은 9일 동안 진행되며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음력 1일부터 4일까지의 첫 번째 기간을 "Kualu Ma"라고 하며 이는 새해를 의미합니다. 설날에 새 물을 얻는 것은 '확장'의 가장 흥미로운 활동입니다. 새벽에 닭이 울면 젊은 남녀들이 집에서 뛰쳐나와 새 물을 얻기 위해 샘으로 달려갑니다. . 라후족은 새 물을 순수함과 행복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새 물을 가장 먼저 잡는 사람이 새해에 행운을 누릴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설날 셋째 날에는 사람들이 음식을 가져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춥니다. 음력 8일과 9일은 두 번째 날로 '9황회의'로 불리며 '남자의 날'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13일부터 14일까지는 세 번째 구역인 "샤오자(Xiao Zha)"로 모든 마을마다 그네가 있습니다.

라후족은 너무나 아름다운 민족으로 56개 민족 가운데 화사한 꽃이다. 8장: 국가 관습

음력 1월 1일은 설날로 알려진 춘절입니다. 이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새 옷, 새 모자, 새 신발을 신어 낡은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환영합니다. 땅에서 신지 않은 새 신발을 신으면 새해에는 발이 가벼워지고 손이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남자 주인이 일어나 길조를 외친 뒤 먼저 문을 연 뒤 문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여는 일'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문을 열 때 대포 3개가 발사되는데, 4개를 가져와 3개를 풀어야 하며, 1개는 '대포 준비'로 남겨둔다. 폭죽이 높이 터질수록 소리도 커져 새해의 행운을 의미합니다. "불고, 불고, 불고"하는 스퀴브라면 즉시 "아, 불고, 불고, 올해는 부자가 될 거야."라고 말하고 즉시 또 다른 것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부잣집에서는 조상의 영정을 종당이나 중당(殿殿)에 모시는데, 보통 5대 이내의 조상의 영정을 '공양틀'이라고 한다. ", "그림자를 공양하다", "금색과 보라색을 공양한다"(과거에 그린 초상화는 모두 금관과 보라색 옷을 입었다)"는 모두 같은 의미이다. 일부 사당의 규정에 따르면 남성은 16세가 되어야만 참배할 수 있고 여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담당자가 돌아가며 참깨떡(상서로운 과자라고도 함) 한 쌍 또는 그릇 두 개를 나눠줍니다. 각 가정의 자녀들은 "새해를 기원합니다"라고 하면서 순서대로 어른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행운의 돈'을 나누어 주는데, 빨간 종이에 싸서 어린아이의 베개 밑에 놓아준다고 해서 '행운의 돈'이라고 합니다.

이날 아침에는 재회를 뜻하는 찹쌀떡(탕위안)을 먹습니다. 어떤 가족은 하루 종일 채식을 합니다. 이 날의 풍습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하루 동안 집안의 도구들을 "쉬게" 하는 것, 즉 주부들을 쉬게 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바닥을 쓸지 않으며, 불을 피우지 않으며, 담배를 피우지도 않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동물을 죽이지 말고,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지 말고, 물을 붓지 말고, 화장실을 사용하지 말고, 옷을 빨지 말고, 아이를 때리거나 꾸짖지 말고, 불운한 말을 하지 마십시오. 아침에 만날 때 "아침"이라는 단어를 말하지 마세요. 올해에는 "벼룩"이 많이 모일 것입니다. 걷다가 넘어지면 즉시 "아, 주괴가 떨어졌어요."라고 말해야 합니다. 그날 밤 잠들기 전에 잠자리에 들고, 등불을 켜면 올해 더 많은 모기와 파리가 유인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클로저 캐논"을 연주하세요. 밤에 외출하지 않는 것을 흔히 '평화로운 밤'이라고 합니다.

이모와 소녀는 가장 중요한 일이며 '수이밥', '수이주'라고 불리는 연회로 서로를 즐겁게 한다. 음력 5일은 재물신의 날로, 장사꾼들에게 가장 중요한 날은 '재물신을 모시고' 장사를 시작하는 날인데, 이를 '개장'이라고 합니다. . 일부 불교 신자들은 설날 일곱째 밤에 뒤돌아보지 않고 일곱 개의 다리를 걷는다. 그들은 설날 여덟째 날에 여덟 개의 사찰을 방문하는데, 흔히 "일곱 개의 다리를 걷다" 또는 "팔 사찰에 참배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 기간 동안 민속 예능 활동에는 용등춤, 천등, 큰머리 승려 등이 포함됩니다. 다른 곳과 조금 다른 점은 "바닥 쓸는 시늉", 즉 거지(당시에는 "부자"라고 함)가 바구니를 등에 지고, 빨간 공이 든 빗자루를 손에 들고, 바닥을 쓸는 시늉을 하는 것이다. 바닥을 짚고 속어를 부릅니다. "황금실을 집어라" 빗자루를 쓸어라, 루이게(의성어) 동쪽으로 쓸면 보스의 집에 녹색 용이 있을 것이다. 쌀통과 황룡이 헛간을 패고 있을 것이다. 남쪽으로 쓸어주면 사장 집에 큰 주괴가 바구니를 실어 나르게 될 것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에도 신년 인사 등의 풍습은 변함없이 남아 있었고, 미신적인 색채도 대부분 사라졌다. 정부 기관 및 조직은 단체 방문을 열고 군대와 그 가족을 지원하고 정부를 지원하고 국민을 돌보기 위한 활동을 수행했으며 퇴역 간부, 고위 근로자, 고위 교사, 고위 과학 기술 인력, 노인들에게 애도를 표했습니다. 춘절 기간에도 계속 생산하고 일하시는 요양원과 직원들. 지인들이 길에서 만나면 악수를 나누거나 서로의 행운을 빌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