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칸 대학의 마이크로수업 뒤집기 수업은 어떤가요?

칸 대학의 마이크로수업 뒤집기 수업은 어떤가요?

1. 칸 대학은 방글라데시계 미국인 살만 칸이 창립한 교육 비영리 단체이다. 주요 목적은 인터넷 영화를 이용해 무료 강좌를 하는 것이다. 수학, 역사, 금융, 물리학, 화학, 생물학, 천문학 등의 학과를 포함한 2000 여 편의 교육용 영화가 있다. 그 임무는 모든 연령대의 학생들의 학습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1. Khan College 는 네트워크 전송의 편리성과 비디오 재사용의 저비용을 활용합니다. 각 코스영화는 약 10 분 정도, 가장 기초적인 콘텐츠부터 쉬운 것부터 어려운 고급 방식까지 서로 연결된다.

2. 선생님 자신은 영화에 나타나지 않고 전자칠판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 사이트는 학습자의 각 문제에 대한 전체 연습 기록을 기록하는 연습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기록을 참고하면 선생님은 학습자가 이해하지 못하는 개념을 쉽게 알 수 있다.

3. 전통 학교 수업에서 선생님은 반 전체의 진도를 따라잡기 위해 학생들에게 일정한 문턱을 넘도록 (예: 합격) 계속 가르치라고 요구하셨다. 하지만 칸학원과 같은 체계를 사용한다면, 나중에 사용할 모든 기본 개념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키고 계속 가르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진보가 비슷한 학생은 한 반으로 재편할 수 있다.

4. 미국의 일부 학교에서는 숙제를 하지 않고 집에 가고, 수업을 하지 않고 칸학원 영화를 보고, 학교에서 연습하는 교육 모드를 하고, 이미 알고 있는 선생님이나 학생이 다른 학생들에게 모르는 것을 가르쳤다.

5. 칸 선생님의 교수법은 터치 패널에서 다른 색깔의 펜을 클릭하는 동시에 그림을 그리고 녹음하는 것이다.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그가 그린 모든 것을 기록하는 것을 도와주고, 마지막으로 이 녹음된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리면 모든 것이 완성된다.

6, 그의 교육용 동영상, 우수한 화면도 없고, 연사도 볼 수 없고, 단지 관객들을 좀 생각하게 하고 싶을 뿐이다.

둘째, 마이크로 코스: 새로운 유형의 교육 자원

"마이크로수업" 이란 교실 안팎의 교육 과정에서 교사가 지식 포인트 (중점, 난점) 또는 교육 링크를 중심으로 비디오를 주요 전달체로 진행하는 멋진 교육 및 학습 활동의 전 과정을 말합니다.

1, "마이크로 클래스" 구성

마이크로수업의 핵심 내용은 강의실 교육용 비디오 (수업 단편) 이며, 교육 설계, 소재 코스웨어, 교육 반영, 실습 테스트, 학생 피드백, 교사 리뷰 등 교육 주제와 관련된 보조 교육 자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 * * 은 (는) 조직 관계 및 표시 방식을 갖춘 반정형, 주제화된 자원 단위 애플리케이션' 작은 환경' 을 공동으로' 창조' 했습니다. 따라서' 마이크로수업' 은 기존의 교육 사례, 코스웨어, 교육 설계, 교육 반영 등 교육 자원과는 달리 이를 바탕으로 계승되고 발전한 새로운 교육 자원이기도 하다.

2. "마이크로 코스" 의 주요 특징

(1) 짧은 교육 시간: 교육용 비디오는 마이크로수업의 핵심 내용입니다. 초중고생의 인지 특성과 학습 법칙에 따르면' 마이크로수업' 기간은 보통 5 ~ 8 분 정도이며, 최대 길이는 10 분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마이크로 클래스" 는 전통적인 40 ~ 50 분 교육 클래스와 비교하여 "클래스 세그먼트" 또는 "마이크로 클래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교육 내용이 적다: 더 넓은 전통 수업보다' 미과' 의 문제가 더 많고, 주제가 더 두드러지며, 교사의 요구에 더 적합하다. 마이크로수업은 주로 특정 학과 지식의 교육 (예: 교육의 중점, 난점, 의문점) 을 강조하거나, 교실에서 어떤 교학 고리, 교육 주제의 교육 및 학습 활동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전통적인 교육 내용보다 더 복잡하고 다양하다.

(3) 자원 용량이 작다: 크기면에서 볼 때' 마이크로클래스' 비디오 및 보조 리소스의 총 용량은 일반적으로 수십 조 정도이며, 비디오 형식은 온라인 네트워크 재생을 지원하는 스트리밍 미디어 형식 (예: RM, wmv, flv 등) 이어야 합니다. ), 교사와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원활하게 수업을 듣고 수업 계획, 코스웨어 및 기타 보조 리소스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노트북, 휴대폰, MP4 등과 같은 터미널 장치에 유연하고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학습과 유비쿼터스 학습을 실현하여 교사의 관찰, 평가, 반성, 학습에 적합하다.

(4) 자원의 구성/구조/구성 "시나리오": 자원의 사용이 편리하다. 마이크로수업의 교육 내용은 일반적으로 주제가 두드러지고, 방향이 명확하고, 상대적으로 완전해야 한다. 교육용 비디오 클립을 주요 라인으로 하는 교육 설계 (교안이나 학안 포함), 강의실 수업에 사용되는 멀티미디어 자료와 코스웨어, 교사의 방과 후 교육 반영, 학생들의 피드백, 학과 전문가의 리뷰 등 관련 교육 자원을 통합했습니다. 주제가 뚜렷하고, 유형이 다양하며, 컴팩트한' 주제 단위 자원 패키지' 를 형성하여 진정한' 마이크로교육 자원 환경' 을 만들었다. 이로 인해' 마이크로수업' 자원은 비디오 교육 사례의 특징을 갖게 된다. 이 진실하고 구체적이며 전형적인 사례 기반 교육 상황에서 교사와 학생들은 "암묵적 지식", "암묵적 지식" 과 같은 고급 사고 능력을 쉽게 배우고 교수 아이디어, 기술 및 스타일을 모방, 마이그레이션,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므로 교사의 교실 수업 수준을 신속하게 향상시키고 교사의 전문성 성장을 촉진하며 학생들의 학업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교 교육의 경우, 마이크로수업은 교사와 학생의 중요한 교육 자원이 될 뿐만 아니라 학교 교육 모델 개혁의 기초이기도 하다.

(5) 주제가 두드러지고 내용이 구체적이다. 한 과목은 하나의 주제이거나, 한 과목은 하나의 물건이다. 연구한 문제는 구체적인 교육교학 실천의 구체적 문제에서 비롯된다. 생활사고, 교육반성, 어려운 돌파구, 또는 중점 강조, 학습전략, 교육방법, 교육교수 관점 등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며, 자신이나 동료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다.

(6) 풀뿌리 조사, 재미있는 창작. 교과 내용이 작아서 누구나 수업의 개발자가 될 수 있다. 교과 과정의 대상이 교사와 학생이기 때문이다. 교과 과정 개발의 목적은 교수 내용, 교수 목표, 교수 방법을 밀접하게 연관시키는 것이다. 이론을 검증하고 추론하는 것이 아니라' 가르치는 것, 가르치는 것' 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R&D 의 내용은 교사가 익숙하고, 흥미가 있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여야 한다.

(7) 결과 단순화, 다양성. 내용이 구체적이고, 주제가 두드러지고, 연구 내용이 쉽게 표현되고, 연구 성과가 쉽게 변환될 수 있기 때문이다. 교과과정 용량이 작고 시간이 짧기 때문에 전파 형식이 다양하다 (인터넷 동영상, 휴대폰 전파, 웨이보 토론).

(8) 피드백은 시기적절하고 목표적이다. 단기간에 집중된' 무학생교실' 활동으로 참가자들은 자신의 교육행동에 대한 평가를 제때에 듣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정상적인 수강과 평가 활동에 비해' 현재 판매' 가 즉각적이다. 수업 전 조에서' 예연' 을 하기 때문에 모두 함께 참여하고, 서로 배우고, 서로 돕고, 함께 향상시키며, 어느 정도 선생님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교육의' 실패' 와 평가의' 미움' 을 걱정하지 않고 정상적인 평가보다 더 객관적일 것이다.

마이크로 코스의 10 가지 주요 특징

마이크로수업은 한두 가지 지식점만 가르치고, 복잡한 커리럼 체계와 수많은 교육 목표와 교육 대상은 가르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시스템이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은 것 같아 많은 사람들이' 조각화' 라고 부른다. 그러나 마이크로클래스는 특정 대상 그룹을 대상으로 특정 지식 내용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수업 자체는 여전히 체계적이어야 하며, 마이크로수업이 표현하는 지식은 여전히 전면적이어야 한다. 마이크로수업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회자 강의. 사회자는 카메라에 나타나 소리 밖에서 말을 할 수 있다.

2. 스트리밍 미디어 재생 가능성.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웹 기반 스트리밍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3. 강의시간이 짧습니다. 5- 10 분, 최소 1-2 분, 최대 20 분.

교육 내용이 적다. 한 과목의 지식점이나 기술을 강조하다.

5. 자원 용량이 작습니다. 모바일 장치 기반 모바일 학습에 적합합니다.

6. 정교한 교수 설계. 완전하고 세밀한 정보화 교육 설계.

7. 클래식 데모 사례. 진실하고 구체적이며 전형적인 사례 기반 교육 시나리오.

8. 독학을 위주로 한다. 학습자가 스스로 공부하는 과정은 일대일 학습이다.

9. 생산은 간단하고 실용적입니다. 다양한 방식과 설비 제작으로 실용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10. 관련 자료 지원. 마이크로수업에는 관련 연습, 자원 및 평가 방법이 필요합니다.

셋째, 교실 뒤집기: 교사와 학생의 역할 변화

플립 교실은 "플립 교실" 또는 "반전 된 교실" 에서 비롯됩니다.

"교실" 은 교실 안팎의 시간을 재조정하고 학습 결정권을 선생님의 손에서 학생에게 옮기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교육 모델을 통해 학생들은 교실에서 귀중한 시간에 적극적인 프로젝트 기반 학습, 로컬라이제이션 또는 세계화 과제 및 기타 현실 세계의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하여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교사는 더 이상 수업 시간을 차지하지 않고 정보를 가르치기 때문에, 학생이 수업 후에 자율학습을 완성해야 한다. 비디오 강의, 팟캐스트, 향상된 전자책 보기, 인터넷에서 다른 학생들과 토론, 필요한 자료 검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도 여러분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은 학습 내용, 학습 리듬, 스타일, 지식 제시 방식을 스스로 계획하고, 교사는 강의법과 협동법을 이용하여 학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학생의 개인화된 학습을 촉진하며, 학생이 실천을 통해 더욱 진실한 학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실 모델을 뒤집는 것은 대교육운동의 일환으로, 혼합학습, 탐구학습 등 교수법과 도구와 의미가 겹쳐져 학습을 더욱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만들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영어 "플립 클래스" 에서 나온 것입니다.

번역된 용어' 모드' 는 일반적으로' 역교실 수업 모드' 라고 불린다. 전통적인 교학 모델은 선생님이 수업하고, 숙제를 배정하고, 학생들이 집에 가서 연습하게 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교실 수업 모드와 달리,' 교실 수업 모드 뒤집기' 에서는 학생들이 집에서 지식 학습을 완료하고 교실은 변한다.

교사와 학생 간,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위한 장소로, 질문에 답하고 지식을 적용함으로써 더 나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보급과 컴퓨터 기술의 교육 분야에서의 응용은 교실 수업 모델을 뒤집을 수 있는 실현가능성과 현실성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단순히 선생님께 의지하여 지식을 전수하는 대신 인터넷을 통해 양질의 교육 자원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교실과 교사의 역할이 바뀌었다. 선생님은 학생들의 문제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지식을 활용하도록 지도할 더 많은 책임이 있다.

동영상을 이용하여 교육을 실시하여, 여러 해 전에 이미 탐구하고 있다. 1950 년대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라디오 및 텔레비전 교육이 분명한 증거였습니다. 왜 그 해에 한 탐구는 전통적인 교육 모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교실 뒤집기' 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는 "플립 클래스" 가 다음과 같은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교육용 영상은 짧고 용맹하다.

살만 칸의 수학 과외 영상이든 조나단 볼먼과 아론 샘스의 화학 교육 영상이든, 같은 특징은 짧고 용맹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대부분의 동영상은 불과 몇 분, 더 긴 동영상도 10 여 분밖에 안 된다. 각 비디오는 구체적인 문제를 겨냥하고, 목표가 매우 강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비디오 길이 제어는 학생들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 범위 내에서 학생들의 심신 발전의 특징에 부합한다. 인터넷을 통해 게시되는 비디오는 일시 중지, 재생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스스로 제어할 수 있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교육 정보가 명확하고 명확합니다.

살만 칸의 교육용 동영상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영상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그의 손이다. 그의 손은 끊임없이 수학 부호를 써서 화면 전체를 가득 채운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그것은 문자로 해석된 음성 해설이다. 살만 칸 (Salman Khan) 의 말로 "이렇게. 나는 연단에 서서 너희에게 강의를 하는 것 같지 않다. 마치 우리가 같은 책상 위에 앉아서 함께 공부하고 내용을 종이에 쓰는 것처럼 친밀감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이것이 바로' 교실 뒤집기' 의 교육용 비디오와 전통 교육용 비디오의 차이다. 영상에 나오는 선생님의 프로필 사진과 교실에 있는 각종 물건들은 학생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 특히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공부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셋째, 학습 과정을 재구성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의 학습 과정은 두 단계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정보 전달" 으로,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두 번째 단계는' 흡수 내부화' 로 학생 수업이 끝난 후 스스로 완성한다. 선생님의 지지와 동료의 도움이 부족하기 때문에' 흡수와 내면화' 단계는 종종 학생들을 좌절시키고 동력과 성취감을 잃게 한다. "교실 뒤집기" 는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재구성했습니다. 정보 전달은 학생이 수업 전에 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비디오뿐만 아니라 온라인 지도도 제공한다. "흡수 및 내부화" 는 교실 상호 작용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난을 미리 이해하고 교실에서 효과적인 지도를 할 수 있다. 학생 간의 상호 교류는 학생 지식의 흡수와 내면화 과정을 촉진하는 데 더 유리하다.

넷째, 복습시험은 편리하고 빠르다.

교육용 동영상을 보고 학생들이 학습 내용을 이해했습니까? 동영상 뒤에는 4 ~ 5 개의 작은 문제가 뒤따르면 학생들이 제때에 알아차리고 자신의 학습 상황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만약 몇 가지 문제가 잘 대답하지 못한 것을 발견하면, 학생들은 돌아가서 다시 한 번 보고,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자세히 생각해 볼 수 있다. 질문에 대한 학생들의 대답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제때에 총결하여 교사가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 교육용 비디오의 또 다른 장점은 학생이 일정 기간 공부한 후 복습을 하고 공고히 하는 것이다. 평가 기술이 뒤따르면서 학생들은 학습의 관련 부분에서 실증 데이터를 얻을 수 있어 교사가 학생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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