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꽃꽂이 예술
서양 꽃꽂이 예술
18 세기부터 20 세기까지 꽃꽂이 작품은 실내 장식과 사교 활동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동양의 꽃꽂이 예술의 특징도 흡수했다. 꽃의 종류도 다양하고 사용량도 크다. 각종 형상의 구도는 대칭, 풍만, 균형, 규칙적으로 자연의 형식미와 색채미를 충분히 보여준다. 또한 가지와 잎으로 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데 주의해야 한다. 곧은 선을 보여주면서 경사, 수직, 구부리기 등 다양한 매끄러운 선을 추구합니다. 이런 풍만하고 활발한 구도는 서구 꽃꽂이의 예술 풍격을 더욱 보완하고 형성하였다.
현재 세계 현대예술 트렌드의 영향을 받아 현대의식과 감정의 표현에 적응하기 위해 서방의 꽃꽂이 예술도 만발한 국면을 보이고 있다.
0 1 서양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
(1) 기하학적 패턴의 풍만함을 주의하세요. 대칭 형상 쉐이프는 일반적으로 구도에 사용됩니다. 어떤 형식을 사용하든 삽화의 작품은 서로 대칭적이고 도안이 아름답다.
(2) 장식미, 색채미, 도안미 중시. 우리는 단송이꽃의 선미와 자태미를 중시하지 않고 전체적인 예술적 효과만 강조한다. 색깔이 많은 꽃가지를 함께 배열하여 다양한 색깔의 덩어리를 형성하고, 여러 가지 색깔을 교묘하게 섞어서 현란한 패턴과 색채를 형성할 수 있다.
(3) 이기기 위해 널리 퍼진 꽃의 종류도 많고 수량도 많다. 서양식 꽃꽂이 작품은 초본 꽃을 많이 사용하며, 조형 대칭, 비례 균형, 색채가 화려하다. 그것은 우아하고 웅장하며 고귀하다는 느낌을 준다.
(4) 표상을 통해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다. 서양 꽃꽂이 작품들은 대부분 외관적인 형식으로 작품의 주제를 직접 설명한다. 예를 들어 붉은 하트 작품으로 사랑을 표현하고 십자형 작품으로 애도를 표하며 서양 꽃꽂이가 활달하고 직설적인 스타일을 충분히 보여준다.
서양 꽃꽂이의 예술 형식
서양식 꽃꽂이는 기하학적 형식을 주요 형식으로 한다. 윤곽에 따라 일반적인 모양은 구형, 구형, 타원형, 피라미드, 직각 삼각형, 월치형 등입니다. 이러한 형식은 서구 전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삽입 방식이다.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 형식은 매우 다른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각 민족의 독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동양인들은 비교적 점잖고, 부드럽고 우아한 경지를 좋아하며, 자신의 기교를 거의 보여주지 않는다. 서양인은 비교적 열정적이어서 직접 드러낼 수 있는 것을 좋아한다.
서양 꽃꽂이 예술 2 서양 꽃꽂이 반구
이것이 우리가 가장 많이 본 모델입니까? 꽃재료를 같은 길이로 잘라서 화초에 삽입하여 반구형을 형성한다. 반구화는 사방에 꽃이 피는 화훼 패턴으로 부드럽고 낭만적이며 결혼식, 명절 등 다양한 경우에 적합하다.
서양 꽃꽂이 삼각형
대칭 삼각형과 비대칭 삼각형으로 나뉩니다. 고대 이집트 등 고대 문명에서는 장식으로 자주 사용된다. 대칭 삼각형은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모두 단면 패턴으로, 책상이나 벽에 기대어 있는 모퉁이 가구에 자주 쓰인다.
서양식 꽃꽂이 횡식
가로화도 사방팔방의 꽃무늬로 고대 그리스 제사 제단에 사용된 장식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재는 회의용 테이블, 식탁, 강연대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다. 반구형과 마찬가지로 가로꽃도 사면이 아름답고 호화롭고 부귀합니다.
서양식 꽃꽂이 부채형
부채모양의 꽃은 방사능의 반원으로 럭셔리하고 아름다우며 자랑스러운 공작새처럼 보입니다. 궁중 여성의 손에서 기원한 깃털과 레이스 부채. 현관, 벽면 장식, 벽에 기대어 놓인 테이블에 적합합니다.
서양식 꽃꽂이 폭포식
폭포의 층층층처럼 폭포 모양의 꽃이 위에서 아래로 삽입되어 흐르는 부드럽고 로맨틱한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이것도 구형 외에 신부가 가장 많이 쓰는 화훼 패턴이죠?
서양식 꽃꽂이에는 원뿔, 타원형, 구형, 종횡형, 알파벳 S, T, L 이 있어 각각 멋이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부름에 호응하여 각자의 꽃꽂이 분야에서 친환경적이고 간결한 형태를 발전시켰다. 빈번한 꽃꽂이 예술 교류에서 동양과 서양의 꽃꽂이 예술은 시대의 수요에 순응하며 형제예술 (예: 그림, 서예, 원림, 조각, 건축 등) 의 유익한 영양을 섭취한다. ) 끊임없이 자신을 풍부하게하기 위해; 한편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은 서로 교류하고,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서양 꽃꽂이는 동양꽃꽂이의 간단한 선 조형의 장점과 동양꽃꽂이의 비대칭적 자연구도의 장점을 흡수하여 꽃으로 정을 전하고, 꽃으로 자유롭게 시도하며, 기존의 기하학의 한계를 돌파하며, 예술꽃꽂이 작품에서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기존 기하학 구도의 한계를 돌파하다. 현대 서방의 꽃꽂이는 기존의 기초에서 점차 규칙이 고지식한 기하학 구도에서 벗어나 부드럽고 아름답고 간결하며 상큼한 자연 구도가 사랑받고 있다. 동양선 스타일 통합의 장점. 동양의 꽃꽂이 라인 스타일링의 장점은 서구의 꽃꽂이에 녹아들고, 자연스럽게 뻗은 라인은 그 스타일링을 더욱 활발하고 생동감 있고 매력적으로 만든다.
많은 서구 현대 꽃꽂이 작품들이 동양꽃꽂이의 서정적 프리 핸드 기법을 채택하여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었다. 프리스타일 꽃꽂이가 유행하고, 현대 서구 꽃꽂이가 어떤 스타일링에도 구애받지 않는 프리스타일 꽃꽂이가 유행한다. 형식이 다양하고, 가지각색이며, 기상천외하여 독특하다. 화재, 화기, 보조재의 응용이 더욱 광범위하다. 시대가 발전하고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많은 새로운 꽃재와 화기, 보조촌재가 개발되어 현대 꽃꽂이에 사용되고 있다.
오늘날 세계에는 꽃꽂이 유파가 많지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중국 일본 등을 대표하는 동양식 꽃꽂이이고, 하나는 유럽과 미국을 대표하는 서양식 꽃꽂이입니다. 이 두 가지 꽃꽂이 스타일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I. 시대와 배경
전통적인 동양 민족은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을 숭상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 독특한 심미 정취와 관점을 가지고 있다. "사물이 원경에 따라" 와 "모양이 단순한 자연" 즉 경관은 만물의 자연 성장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서는 꽃꽂이사가 식물의 습성을 깊이 이해하고 관찰하고, 그 아름다움과 본질을 생각하고, 개인적인 감정에 녹아들어야 감화력이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서양식 꽃꽂이는 서양 철학이 주창한' 휴머니즘' 이다. 사람과 자연이 진정한 예술 대상이라고 생각하며, 그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과 비율을 찾으려고 한다. 프로그래밍, 표준화 된 모델을 사용하여 아름다움의 표준과 규모를 결정하고, 통일, 균형, 대칭 및 형상을 강조합니다. 꽃꽂이 예술에서는 도형을 자주 이용하여 추상적인 예술 수법을 통해 색채가 풍부한 꽃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쌓아 인위적인 수학미를 표현하여 강렬한 장식 효과를 얻는다.
둘째, 구상과 구도
동양의 꽃꽂이는 자연을 숭상하고, 의경을 중시하며, 자연꽃의 아름다움으로 즐거움을 가르치고, 감동적이다. 사람들은 꽃나무의 성장 특징에 따라 개인의 감정을 녹여 꽃나무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꽃을 통해 자신의 소망이나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백합, 의미 백년 조화, 모든 일이 뜻대로 되었다. 수선화는 물 속의 선녀로 신성하고 우아하다. 석류 자녀와 손자가 가득하다; 매화 아이스크림은 무서움을 상징한다. 구도는 원경 중경 근경에 따라 안배한다. 꽃과 꽃, 꽃과 잎이 서로 호응하여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서양 꽃꽂이는 화재의 종류와 수량을 중시한다. 꽃이 풍만하여 대칭, 균형 또는 규칙적인 형상 (예: 삼각형, 원, 수평, S 형 등) 을 많이 사용합니다. 덩어리와 전체적인 효과를 추구하며 장식성과 미관을 갖추고 작품이 우아하다.
셋째, 보간 규칙
동양의 꽃꽂이는 사실감과 자의의 결합을 중시한다.
(a) 선의 사용: 선형 꽃이 더 생기가 있고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 높고 낮음이 엇갈린다: 즉 꽃꽂이의 비율과 위치의 관계. 그것은 꽃과 꽃 사이, 꽃과 용기 사이, 작품과 환경 사이를 포함한다. "너무 복잡하다" 는 작품은 분명히 저급보다 더 중요하다. 너무 날씬하다' 는 작품은 텅 비어 있다.
(3)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 강성과 부드러움; 동양의 꽃꽂이 속의 공백은 느슨하고 얕고 흐릿하다. 현실은 두껍고 무겁고 촘촘하다. 강하고, 단단하고, 뻣뻣할 뿐이다. 부드럽다는 것은 부드럽고 따뜻하며 부드럽다는 뜻이다. 꽃꽂이, 현실 없이는 화면이 없고, 강유 없이는 깊이가 없다. 가상과 현실이 잘 협력할 때 계층이 있다.
(4) 호응 관계: 호응은 주로 정경과 색채의 호응을 의미하며, 꽃의 방향성에 주의를 기울여 꽃이 피칭과 망향 사이에서 서로 연결되어 하나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5) 대비: 동양꽃꽂이는 그림의 대비를 중시하는데, 이런 대비를 통해 꽃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구도를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6) 손님과의 관계: 손님과의 관계 수립은 주제를 집중시킬 수 있지만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서양 꽃꽂이는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기하학적 꽃꽂이를 사용한다. 작품에 사용된 꽃재는 왕왕 모든 꽃기를 덮고 용기는 노출되지 않는다. 꽃의 크기는 장식의 위치나 부지에만 따라 결정된다. 삽입 시 주의하십시오
(1) 모양이 정연하고 윤곽이 선명합니다. 윤곽은 가장 바깥쪽 꽃의 정점 연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정점 연결은 부채꼴, 삼각형, L 자 모양 등과 같은 꽃꽂이 작품의 모양을 나타냅니다.
(2) 층이 풍부하고 입체감이 강하다. 다양한 형태의 기하학적 꽃꽂이, 정면에서 보면 윤곽이 기하학적 형태일 뿐만 아니라 측면에서도 모양이 규칙적이다. 예를 들면 삼각형 꽃꽂이와 같이 그 본질은 삼각원추여야 한다. 꽃은 전체 공간의 다른 수준에 분포해야 한다.
(c) 초점을 강조하고 초점을 명확히한다. 중점이 두드러지고 일이 안정되다. 초점화는 큰 꽃이거나 이형화 그룹일 수 있지만 안 됩니다. 기본 꽃 보간 방법
동양의 꽃꽂이 패턴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주요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주요 가지는 가장 긴 가지이며 꽃 모양의 기본 모양을 결정합니다. 두 번째 주요 가지는 나란히 있는 첫 번째 주요 가지이며 길이는 첫 번째 주요 가지의 1/2 또는 3 14 입니다. 세 번째 주요 가지는 길이가 두 번째 주요 가지의 1/2 또는 3/4 인 안정된 가지입니다. 종속 분기는 주 가지를 받치고 비교하는 분기로, 개수는 필요에 따라 결정된다. 세 가지 주요 가지의 상하 위치의 변화는 서로 다른 모양을 형성할 수 있다. 주로 직립형, 경사형, 처짐형, 평평형, 대칭형이 있습니다.
서구 기본 일러스트레이션은 쉐이프 구조에 따라 대칭 구도와 비대칭 구도로 나눌 수 있다. 대칭 구도는 원형, 반구형, 부채꼴, 거꾸로 T 자형 등 작품의 윤곽이 대칭인 것을 말합니다. 비대칭 구도는 외부 윤곽선의 비대칭으로 L 형, S 형, 월치형이 일반적입니다. 기본 유형의 보간은 먼저 모양을 결정한 다음 그래픽의 기본 골격을 보간합니다. 골격이 삽입된 후 초점 위치를 결정하고 초점 꽃을 삽입하고 윤곽 안에 다른 꽃을 삽입하고 공간은 산화엽으로 진흙을 덮어 각 부분의 균형을 맞춰 완전한 작품을 형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