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물 흐름 일러스트 - 수채화 일러스트를 잘 그리는 방법은?
물 흐름 일러스트 - 수채화 일러스트를 잘 그리는 방법은?
수현씨 벽그림 그리는 방법
수현씨 벽그림 그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그려주세요. 화면 왼쪽 끝에는 초가집이 있고, 집 위에는 키 큰 나무가 있고, 집 오른쪽에는 아름다운 꽃과 식물, 단단한 돌이 있습니다.
2. 집 앞에 농작물을 그리고, 농작물 오른쪽에 물의 흐름을 그리고, 물의 흐름 오른쪽에 초원을 그려 그림을 풍성하게 만들어 보세요.
3.그림 상단에 높은 고도를 그려주세요. 높은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인 느낌이 있어서 시의 선묘와 그림이 완성됩니다.
4. 그림의 상단 배경은 파란색으로 칠해지고, 식물과 산은 녹색으로 칠해지고, 물의 흐름은 파란색으로 칠해지고, 집과 땅은 다른 색으로 칠해집니다. 그리고 여백에 시를 쓰며 소박하고 아름다운 슈후인 선생의 벽시 그림이 완성되었습니다.
Shu Huyin's Wall, 저자: Wang Anshi (송나라)
처마는 길고 이끼 없이 깨끗하게 청소되었으며 꽃과 나무는 손으로 심었습니다. 시냇물이 밭을 보호하고 푸르게 둘러싸며, 두 산에 문이 즐비하여 초록을 물들이느니라.
'서후인 선생의 담' 번역: 초가집 안뜰은 자주 청소를 하는데, 이끼가 하나도 없을 정도로 깨끗하다. 꽃, 식물, 나무가 줄지어 능선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모두 주인이 직접 심었습니다. 안뜰 밖의 작은 강은 농지를 보호하고 둘러싸고 있으며, 두 개의 산이 문을 열어 사람들에게 녹색을 선사합니다.
'현인 선생님 집 벽에 걸린 책' 감상: 이 두 시는 현인 선생님 집 벽에 새겨져 있었는데, 그 중 첫 번째 시가 매우 유명합니다. 이 시의 암시는 매우 미묘하다. 암시의 내용을 모르는 독자라도 시의 주요 사상을 이해하는데 방해가 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시의 심오한 의미와 관심을 위해서는 그 근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암시합니다.
첫 번째 시의 첫 두 문장은 양씨네 마당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첫 번째 문장은 마당의 청결함을 묘사하고 있고, 두 번째 문장은 마당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양씨 집 주변의 자연환경을 묘사하고 있다. 이 시는 혜인 선생의 안뜰과 환경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으며, 근면, 청결, 꽃과 자연 경관을 사랑하는 혜인 선생의 좋은 성품과 고상한 취향을 칭찬합니다.
왕안석의 개인 프로필: 왕안석(해복, 반산)에게 경공(景孫) 작위를 수여했다. 세상 사람들은 그를 징공왕(景孝王)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한족은 북송 린촨성 연부령 출신으로 고대 중국의 뛰어난 정치가, 사상가, 작가, 개혁가이자 당송팔대대사 중 한 명입니다. 구양수는 왕안시에게 "한린서원의 낭만시 3천 편과 200년의 관문"을 칭찬했다. ." 전승되는 작품집으로는 "왕린촨전집", "린촨전집", "보충전집", "린촨선생문집"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작품은 "Wang Linchuan Collection"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그는 시와 산문의 모든 스타일에 능통하지만, 그는 "귀지향"과 같은 유명한 작품도 가지고 있습니다. 4가지 요소를 그리는 방법
일러스트 창작은 식물, 동물, 인물, 정물 등의 요소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외국어를 배우기 전에 마스터해야 할 단어들. 축적된 단어들로 완전한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고 싶다면 이러한 요소들의 숙달이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식물, 동물, 캐릭터, 정물의 4대 요소를 그리는 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식물 그리기
자연에 있는 식물은 참 신기합니다. 하지만 그림을 보면 실제로는 몇 개의 큰 기본 모양에 지나지 않습니다. 소나무를 예로 들면, 소나무의 바늘은 한 점을 중심으로 바깥쪽으로 방사되어 결국 부채꼴 모양을 이룬다. 꽃꽂이에서는 이를 부채꼴 모양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래서 실물 같은 소나무를 그리고 싶다면 첫 번째 단계는 부채꼴 모양을 그리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다만, 추상적인 창작물이기 때문에 보이는 모든 구조를 완전히 복사해서는 안 되며, 드로잉 과정에서 예술적 가공이 이루어져야 하며, 기존의 부채 모양을 변형하여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갖게 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부채꼴 모양을 길게 늘리거나, 뾰족한 모서리를 지우거나, 지우개를 사용하여 빠진 모서리를 만드는 등 모두 좋은 창의적 기술입니다.
채색에 있어서는 일러스트와 음식의 차이에도 주목해야 해요. 우리가 실생활에서 보는 솔잎은 단색이고 푸르른 경우가 많지만, 일러스트에서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이렇게 칠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동일한 색상 체계로 선택해야 하지만 음영과 과잉의 조합이 있어야만 그림에 계층성이 있습니다.
나무 줄기를 그릴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쩌면 우리가 참조하는 물리적인 그림은 곧은 나무 줄기일 수도 있지만, 그릴 때 나무 줄기를 적절하게 곡선으로, 우아하게, 예술적으로 더 아름답게 그릴 수 있습니다. 모양, 이러한 변화는 나무 전체의 모양을 더욱 긴장시키고 매력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2. 동물 그리기
동물 삽화는 흔하고 흔한 실제 사진에 비해 그림책이나 동화책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 그림, 생생하고 흥미로운 동물 삽화는 아이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림의 주제로서든 보조적 요소로서든 동물 삽화는 그림의 친밀감을 높이고 독자에게 더욱 친밀감을 느끼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그림책을 펼치면 비늘이 달린 실제 물고기를 보는 것이 더 즐겁다고 상상해 보세요. 아니면 작은 물고기가 그려진 다채롭고 귀여운 그림에 아이가 몰입하기 더 쉬울까요? 뭐라고요? 발끝으로 생각해 보면 일러스트 버전이 승자임에 틀림없습니다! (인기 과학 서적에서는 이에 대해 별도로 이야기할 것이며 이는 동일한 논의가 아닙니다.)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작은 물고기의 그림을 그려 보겠습니다.
먼저 실제 물고기의 모양을 관찰해 보세요. 물고기의 몸 구조가 중앙이 넓고 끝이 뾰족한 방추형이라는 것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
그런 다음 그리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먼저 도구 모음에서 방추형 모양을 찾은 다음 원하는 대로 조정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조정된 스핀들 모양에 따라 눈, 입, 지느러미, 물고기 비늘 등이 추가되며 스핀들 본체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요소도 미학적으로 과장되고 변형될 수 있습니다. 모두 고려했습니다.
배색에 필요한 요구 사항은 식물과 유사하며 주로 색상의 그라데이션, 채도 채우기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식물과의 차이점은 동물의 눈이 본질이며, 스마트 일러스트레이션의 눈은 말할 수 있어야 하므로 눈알 위의 색상을 더 깊게 하고, 눈동자를 그리고, 흰색 하이라이트를 그리고 눈 중앙에 약간의 반사를 그려 일러스트레이션에 생생함을 주는 시각적 효과를 얻는 것을 잊지 마세요. .
3. 캐릭터 그리기
캐릭터 그리기라고 하면 제가 요즘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에요. 엄격한 구조와 조형을 요구하는 전통적인 회화와 달리 일러스트레이션은 그림의 개성과 흥미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캐릭터 모델링도 마찬가지입니다.
먼저 정사각형을 그린 다음 정사각형 내부에 원형 머리 윤곽선을 잘라낸 다음(원은 적절하게 조정될 수 있음) 원 내부에 상호 참조선을 그립니다. 이 기준선을 통해 우리는 쉽게 눈의 높이, 코의 위치를 결정하고 머리 양쪽이 대략 대칭인지 확인하십시오.
위 단계를 완료한 후 캐릭터의 눈, 코, 입 등 얼굴 특징을 채워 넣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통해 이 캐릭터는 장난꾸러기 소년, 귀여운 소녀, 침 흘리는 아기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 실제로 어린 아이들의 경우입니다. 성인 여성, 남성, 노인을 그리는 과정은 매우 유사하며 주로 머리 윤곽선을 조정하고 얼굴 특징과 헤어스타일을 수정하면 남성, 여성, 남성의 다양한 형태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미인에게는 립스틱 색상과 절묘한 헤어스타일을 추가할 수 있고, 노인에게는 정장과 안경을 추가할 수 있으며, 듬성듬성한 머리와 백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몸은 사각형을 기본으로 사용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여성의 몸은 남성의 몸보다 더 우아합니다. 간단한 사각형만으로는 여성의 곡선을 요약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므로 직사각형 윤곽선 내에 어깨와 허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적절한 베벨 절단.
인체 구조에 대한 기본적인 일반 단계를 이해하고 숙달한 후에는 일반적인 인체 비율을 기반으로 과장된 변형을 과감하게 추가하여 더욱 흥미로운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그리고 창의적인 확장
정물은 일반적인 가구, 장식품, 돌이나 집, 해변의 소라 등 자연에서 움직이지 않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완전한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해서는 이러한 정물을 배경으로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물을 어떻게 잘 그리는지도 중요합니다.
소라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소라는 우리가 해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구로, 크기가 작고 모양, 색상, 패턴이 다릅니다. 겉보기에 눈에 띄지 않는 소라고둥은 일러스트레이터의 펜 아래 해저의 판타지 스타일의 건축 장면으로 완전히 진화할 수 있습니다. (수중 생물에 대한 이야기를 구성하고 싶다면 이것이 좋은 배경이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먼저 소라의 구조를 그린 다음 문, 창문, 장식 등을 추가하고 마지막으로 색상을 추가합니다. 마침내 판타지 장면의 효과를 얻으려는 것입니다. (이 문단은 말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고, 그림을 보는 것이 누구나 이해하기 더 쉽습니다.)
일러스트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결국에는 자신만의 일러스트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채화 일러스트를 잘 그리는 방법은?
수채화와 구아슈 그림을 그릴 때도 다른 그림과 마찬가지로 전체에서 부분으로, 부분에서 다시 전체로 방법과 단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작품이 완성될 수 있다. 점차적으로 깊이와 완벽함에 도달합니다. 일반적으로 레이아웃, 스케치, 채색, 심층 특성화, 조정의 5단계를 거칩니다. 채색 순서는 일반적으로 그림 속 넓은 영역이나 주요 사물의 색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그림의 톤을 결정하고 그림 전체의 전체적인 관계를 올바르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작가들은 밝은 색부터 시작하거나 유화처럼 어두운 부분부터 시작하는 데 익숙합니다. 각각의 장점이 있으므로 구체적인 상황과 개인의 그림 습관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림의 특정 부분은 기본 색상이 아직 젖어 있는 상태에서 채색하고, 기본 색상이 완전히 건조된 후에 다른 부분을 추가해야 다른 색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계획을 염두에 두고 차근차근 , 사물의 다양한 특성을 표현하고 사물의 공간감과 품격을 표현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수채화와 구아슈회화의 기법은 비교적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건식회화와 습식회화의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소위 건식 도장이란 물을 덜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물을 추가하지 않고 건성 물감만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도장할 때 두 번째 물감을 칠하기 전에 먼저 칠한 물감이 마를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색의 경계가 뚜렷하기 때문에 다층회화라고도 합니다. 건식 도장법은 선명한 형태와 다양한 층위, 적절한 회전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확실하고 정확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건식 도장 방법에서 주의할 점은 배경색이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서두르지 말고 바탕색이 퍼지는 것을 방지하고 색상을 덮는 횟수가 너무 많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색상을 너무 두껍게 쌓으면 색상이 회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건식채색법은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차분하게 칠하기 쉽고, 초보자가 엄격한 조형능력을 발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건식채색법은 수채화의 흐르는 특성을 살리기가 쉽지 않으며,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을 경우 건조함, 뻣뻣함 등의 단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습식채색은 물의 용해를 이용하여 두 가지 색이 자연스럽게 결합되는 방식으로 칠할 때 앞붓의 색이 아직 젖어 있는 상태에서 뒷붓을 연결하여 물감을 만드는 방법이다. 펜과의 연결이 부드럽고 가장자리가 촉촉합니다. 습식 페인팅 방식은 매끄럽고 섬세한 사물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먼 곳의 풍경이나 사물의 어두운 부분, 반사되는 부분을 그리는 데에도 적합합니다. 습식 페인팅 방법에서는 물의 양과 글을 쓰는 타이밍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그림에 적합한 색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을 얼마나 사용해야 하는지, 배경이 얼마나 젖어 있는지 모두 주의 깊게 연구해야 합니다. 또한 바탕색이 건조되어 아직 습식접합이 필요한 경우에는 먼저 깨끗한 물로 해당 부위를 적신 후 그 위에 색을 칠하거나, 색을 칠한 후 물에 담근 깨끗한 펜을 사용하면 됩니다. 컬러 블록 가장자리를 가볍게 브러싱하거나, 습식 페인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아슈 페인팅에서는 페인팅 방식이 더 두껍고 습식 페인팅 방식이 더 얇습니다. 소위 두껍거나 얇은 것도 상대적이며 특정 대상과 의도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회화. 해당 표현 방법을 유연하게 채택합니다. 많은 예술가들은 다양한 두께로 건식 및 습식 페인팅 방법을 번갈아 사용하며 어떤 곳에서는 렌더링하고 침투하는 데 더 많은 물이 사용되는 반면 다른 곳에서는 덮거나 병치하는 데 색상 블록이 사용됩니다. 최고의 화질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성의 통일성이 작품을 더욱 완벽하게 만듭니다. "포강의 봄"은 건식 회화와 습식 회화의 결합의 예입니다.
가공기법에 있어서는 블록면을 사물의 주요 표현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고, 선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건식회화와 습식회화 방법을 사용하여 완성한 여러 종류의 인물 및 풍경화 작품을 소개한다. 사물을 표현하는 방법은 초보자가 그림을 그릴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건식화법은 두꺼운 구아슈를 사용하여 인물의 얼굴의 기복을 표현하는데, 붓터치가 뚜렷하고 그림효과가 강하다.
습식화법은 주로 수채화 물감의 얇은 코팅을 사용하며, 물감에 물이 많아지고, 선과 면을 결합하는 방식이 그림의 본체를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줍니다. .
주로 수채화와 구아슈를 모두 사용하는 건식 페인팅과 모델링 및 채색에 일부 장식 효과를 사용하여 대상의 장엄하고 장엄하며 다채로운 특성을 보여줍니다.
수채화 습식화법을 사용하여 하늘, 먼 산, 수면 등을 모두 색투입법으로 표현하여 그림 속 풍경이 미묘하고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비의 표현을 구현합니다. 뒤쪽 낚시터의 광활하고 연기가 자욱한 분위기.
위의 두 가지 주요 수채화 기법과 과슈화 외에도 그림의 스케치를 바탕으로 밝은 색을 입혀주는 방법도 있다. 널리 인기 있는 연필 수채화와 같은 것입니다. 펜 수채화, 목탄 수채화 등도 인기 있는 표현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미세한 사물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작가는 먼저 스케치 도구를 사용하여 사물의 윤곽선, 물리적 구조, 흑백 관계 등을 그린 다음 크고 투명하고 밝은 색상을 추가하여 그림을 엄격하게 만듭니다. 생기있고 특별하며 특별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형태와 색상의 특성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작가들이 창의적인 자료를 수집하고 삶의 기록, 건축 렌더링, 무대 예술 의상, 형태, 풍경 및 기타 디자인을 기록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진도 스케치와 색상을 결합하는 이러한 방법을 채택합니다. 제작순서는 일반적으로 아래쪽 밑그림을 먼저 그린 후 위에 색을 입히거나, 둘 다 반복할 수 있습니다. (목탄 수채화의 경우 접착제를 뿌려 목탄 밑그림을 먼저 고정한 후 색칠하거나, 숯가루에 맡기셔도 됩니다. 수채화 물감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보세요. 두 방법 모두 장점이 있습니다. 그 중 펜 수채화는 잉크가 새어나와 그림이 번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수채화 물감을 베이스로 바르고 그 위에 펜 선을 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펜 수채화용 잉크는 드로잉 잉크가 바람직하며, 검정색 외에 다른 색상의 잉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체를 완전하고 완벽하게 묘사하기 위해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는 측면에서 선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술이 많이 있습니다.
종이 담그기 방법. 즉, 도화지를 깨끗한 물에 담갔다가 꺼내서 젖었을 때 칠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촉촉하고 윤기나는 컬러와 부드러운 브러싱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림 속의 색액이 자연스럽게 배어나오기 때문에 묘사된 사물은 마치 생화지에 그림을 그린 것처럼 은은하고 생생하다.
분말채색법. 색에 걸쭉하거나 얇은 풀을 섞는 채색법으로, 부드러운 브러싱, 번짐 없는 진한 색액이 특징이며, 신체 표현과 붓질을 더욱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풀채색법으로 그린 작품들은 풍부하고 밝은 색상과 선명하고 강력한 형태를 갖고 있으면서도 수채화의 장점을 충분히 구현하고 있다.
세탁방법.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칠해진 부분을 씻는 것을 말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그림을 수정하고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스펀지를 사용하면 넓은 면적을 세척할 수 있고, 흡수지를 사용하면 세척된 컬러 액체를 일부 영역에서 흡수할 수 있습니다.
비워두세요. 사진 속 그 여백과 밝은 부분을 남겨두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플라이 화이트" 방법을 사용합니다. 즉, 페인팅 펜에 실수로 빈 점을 남기는 경우도 있고, 페인팅하기 전에 왁스나 오일 파스텔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기 전에 필요한 부분에 빈 점과 선을 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색상이 아직 젖어 있는 경우 칼이나 펜을 사용하여 나무 줄기, 파도, 수염, 머리카락, 유리 또는 금속 하이라이트 등을 표현하는 등 필요한 빈 공간을 "스크래핑"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천적인 탐구를 통해서만 위의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점차 더 편안해지고 이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채화와 과슈는 색을 이용해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채색화의 일종이다. 색의 활용에 대한 지식은 이 책의 유화 편에 있는 장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그 내용을 생략하겠습니다.
수채화와 구아슈의 재료와 도구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안료의 구성이 다르다는 점과 더 투명하다는 점입니다. ; 구아슈에는 파우더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고 커버력도 있습니다. 많은 예술가들이 두 가지 유형의 안료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채화를 칠할 때 흰색 가루는 개별 하이라이트, 특히 흰색 또는 밝은 색상의 작은 영역에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일부는 종이에 공백을 남기거나 구아슈 그림을 그릴 때 그림의 밝은 부분을 씻어내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 흰색 가루도 자주 사용됩니다. 특히 물체의 어두운 색상을 묘사할 때는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여 그림의 특정 부분의 투명도를 향상시킵니다.
수채화, 구아슈 그림에 사용되는 종이는 단단하고 촘촘하며, 흡수성이 적당하고 번지지 않는 백지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단, 특정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색종이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이가 물을 너무 빨리 흡수하면 색이 잘 흐르지 않고, 종이가 너무 매끄러우면 색소가 잘 붙지 않아 물과 함께 흘러내려 버립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채화 및 구아슈 도화지, 다양한 도화지 및 굵은 선과 가는 선이 있는 수채화 도화지. 구아슈 그림을 그릴 때 밝은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흰색 판지와 흰색 접시 종이도 그림에 사용됩니다. 종이의 종류에 따라 질감이 다르고 효과도 다릅니다. 누구나 자신의 그림 습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큰 그림을 그릴 때에는 화판 위에 종이를 미리 올려 놓아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그림이 평면을 유지하고 원활하게 표현하기 쉽습니다.
흔히 사용되는 브러쉬로는 양털이나 늑대털로 만든 납작한 펜과 둥근 펜이 있으며, 탄력이 있고 수분 저장 능력이 큰 것이 좋습니다. 펜의 크기는 그림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그림을 그릴 때는 3~4가지 종류의 브러시로 충분합니다. 또한 넓은 영역을 칠하려면 아웃라인 펜과 쉐이딩 펜을 준비하면 됩니다.
팔레트 상자, 물그릇, 그림 클립, 화판, 이젤 등 기타 도구에는 정해진 사양이 없으며 실무 원칙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 팔레트 상자는 압출된 안료를 보관하고 별도의 구획에 배열하는 데 사용됩니다. 안료는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순서로 배열되어야 합니다.
흰색, 레몬색, 노란색 미디엄 크롬 옐로우, 카키, 오렌지, 버밀리온, 스칼렛, 크림슨, 로즈 레드, 황토, 익은 브라운, 올리브 그린, 잔디 그린, 군청색, 블루, 그린 로터스, 블랙.
팔레트 상자에는 색상 혼합을 위한 태블릿이 함께 제공됩니다. 색을 섞을 때 색이 너무 섞이거나 하얗지 않은 것처럼 보이면 팔레트에 남아 있는 색소를 물로 씻어내고 새로 섞은 색소를 준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실내에서 대규모 작업을 할 경우 도자기 대야나 유리( 색상에 맞게 아래에 흰색 종이를 붙입니다.
이 밖에도 일부 작가들은 긁는 도구, 수세미 힘줄, 스펀지, 크레용 등의 보조 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사진에서는 번쩍이는 물, 작은 나뭇가지, 눈꽃 등 떼어내기 어려운 곳을 칼로 긁어내는 경우가 많아 그 효과가 매우 생생합니다. 크레용은 남기기 어려운 부분이나 미세한 글씨에도 사용됩니다. 크레용의 유성 성분이 물과 결합하여 자연스러운 여백이 남지 않기 때문에 채색할 때에도 제약 없이 과감하게 쓸 수 있습니다. 스펀지와 수세미 힘줄을 이용해 화면에 묻은 젖은 컬러를 일부 흡수해 촉촉하고 도톰한 효과를 연출합니다. 칠해진 구아슈 컬러 베이스에 수세미 힘줄을 사용하여 두드려주면 생기 있고 얼룩덜룩한 빛과 그림자의 특별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보조 도구는 적절하게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초보자의 경우 가능한 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