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수계와 파계-왕증기 단편 소설' 수계' 의 인간성과 온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수계와 파계-왕증기 단편 소설' 수계' 의 인간성과 온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응? "이곳의 모든 것은 거리와 다르고, 이곳의 사람들도 다르다. 그들의 생활, 그들의 풍습, 그들의 옳고 그름, 그들의 윤리 관념은 긴 옷을 입고 거리에서 공자를 읽는 사람들과는 완전히 다르다. " 이 말은 왕청기' 소란노트' 의 한 구절인데, 나는 왕청기 소설의 전체적인 풍격을 형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왕노필의 세계는 항상 세속의 굴레에서 벗어나 세외도원에 접근하는 맛이 있어 도취를 자아내고 이런 세상을 동경하게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0 1? 그곳의 스님은' 육불순' 인가?

-응? 우리 일반인의 마음속에서 스님은 불교의 장엄함과 신성한 관계를 맺고 있는 엄숙한 이미지였지만, 반지 속에는 세속과 수많은 연관이 있어 끝없는 인연과 시름의 흔적을 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강남 물향에서 스님은 일반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의 고향은' 출가' 라고 하지 않고' 출가' 라고 부른다. 이것은 사실 불문에 귀의하는 것이 아니라 장사를 하는 것이다. 단순히 행동으로 중이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구분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왕로가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다. 그들은 모두 일반인이다. 그들은 피와 살이 있고, 말을 할 줄 알고 웃을 줄 알고,' 육불결한' 욕망도 있고, 고기를 먹고 아내를 맞이하는 것은 일반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먼저 글에서 언급한 다섯 명의 스님, 즉 늙은 스님, 인선, 인해, 인도, 그리고 주인공' 명해' 의 어린 스님을 살펴보자. 늙은 스님은 금지법이 더 엄격하고 고지식해 보이는데, 그의 60 대 연령 설정에 적합하지만, 설에도 고기를 담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 세대의 삼승 중 "인선, 즉 명자의 숙부가 관장한다." 사실 명해는 문장 중에 호명된 이유는 집 땅이 세 형제가 농사를 짓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명해는 삼촌을 따라 이 밥을 먹었다. 우리 외삼촌은 마치' 장문인' 인 것 같고, 절에서 하는 것은 모두 재무작업이다. 글에서 설명한 바와 같다.

세속화된 스님들이 실제로 강남수향의 생계 직업이 된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세속화, 세속화, 세속화, 세속화, 세속화) 집에 충분한 땅이 없으면 밖으로 끌려가 중이 될 것이다. 결국 본문 시작은 이미 "출가도 관계와 도움을 받아야 한다" 고 설명했다. " 출가도 삼교 구류의 밥그릇으로 등재되었다.

글에서 인해를 언급하자, "그는 아내가 있다" 는 말이 바로 왔다. 이 말은 은은하지만 사람을 놀라게 한다. 스님은 어떻게 아내를 가질 수 있습니까? 정말 있고, 그렇게 자연스럽고, 그렇게 당연하다. 이 간단한 말은 독자들에게 이런 일이 드문 것이 아니라 흔한 일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다. 더욱 우습게도 명해의 어린 스님은 인해의 며느리를' 사모' 라고 대범하게 불렀다. 만약 그가 완전히 출가를 생계 사업으로 여기지 않았다면, 어떻게 자연스럽게 이런 세속적인 말을 그렇게 순순히 할 수 있었을까?

게다가 인도는 현재 미소년, 젊은, 20 대 초반, 한 무리의 여성 팬들이 있으며 대부분 더 젊다. 삼사부인도는 카드놀이를 할 뿐만 아니라,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 며, 스님계의 전문적인 자질과 전문성을 갖춘 스님과 맞먹는다. 더욱 특이한 것은 그가 노래를 부를 줄 알고, 가사가 대담하게 개방된다면 그도 부를 수 있다는 것이다. 그가 성화를 얹을 때, "인자는 하룻밤 사이에 다시 부를 수 있다" 며 예쁘게 생겼고, 젊어서 노래를 부를 줄 안다. 어쩐지 "그는 연인이 한 명 이상이다. 클릭합니다

네가 여기를 읽을 때 당황하지 말아라. 작가는 독자들에게' 비뚤어진 길' 과' 육불결' 을 전달할 의도가 없다. 때로는 문장 한 편을 읽으려면 시대적 배경과 그 자신의 문학적 입장을 이해해야 할 때가 있다. 스승은 심종문의 왕증기에서' 경파' 길을 걸었다. 이 학교는 좌련과는 다르다. 경파 작가는' 대배경' 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난세' 주제의 깊이를 발굴하기를 꺼린다. 그들은 줄곧 농촌 생활, 농촌 노동력, 서민들의 일상생활을 주시하고 있다. 심종문의 말처럼, 그는 "그리스 작은 묘를 짓고, 그 안에 인간성을 모시고 있다" 고 생각했다. 장애령으로 대표되는 경파, 해파 작가, 유나갈매기, 무시영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감각파 작가는 모두' 좌련' 의 주류와 어울리지 않아 정치의식이 비교적 희박하다. 그래서 왕 Zengqi 의 문장, 우리는 드물게 위대한 시대를 보고, 심지어 그것을 보고, 그것은 매우 애매 합니다. 왕로가 쓴 것은 인민이고, 더 많은 것은 일반인의 생활 그림이며, 시장의 각종 풍격의 풍속화이다.

-응? 그래서 스님이 직업이 되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스님은 자신의 엄숙함과 신앙감을 해소한다. 돼지 (즉 거세돼지의 고환이나 난소, 거세 수술), 돗자리, 띠, 솜 연주, 화가와 나란히 있다. 왕로의 작품에는 종교의 족쇄도 없고, 도시문명과 공업문명이 사람들의 마음에 해를 끼치는 것도 없다. 그곳의 모든 사람은 일반인이며, 모두 세상을 걷는 중생이다. 왕로는' 이기심' 에 대해 전통 관념과는 다른 포용과 방임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고기를 먹고 시집가는 스님을' 때려죽이라고 외치지도 않고, 육욕이 있는 프로대중에 대해서도 코웃음을 치지 않을 것이다. 그의 눈에는, 이것들은 단지 실제 생활, 생활의 진실, 그가 가장 염려하는 인간성의 구현이다. 그래서 왕 Zengqi 의 소설에서, 그는 항상 인류와 인도주의의 분위기를 느꼈다.

02? 안소장과 세외도원

이야기는' 조안장' 이라는 곳에서 발생했다. 이곳에는' 보리사' 라는 절이 있는데,' 물 한 물 한 물 한 물 한 물 물 한 물 한 물 사' 라고 불린다. 산에는 산이 있고, 산에는 사찰이 있는 느낌이 있다. 이 글은 마름모암의 지리적 위치와 주변 환경을 설명하고 있다.

수녀원 중승려의 삶을 인정합니다.

이것을 보고 보니, 이것이 수행고수의 중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것은 분명히 천하의 신선재자의 한가한 생활이다. 먹고 마시고, 환경이 아름답고, 물건이 적고, 돈이 많고, 얼마나 아름다운가! 아마도 저자의 글 속에서만 이런 장면이 있을 수 있어,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그야말로 유장경의' 사당, 대나무 숲 깊은 곳, 만종이 낮게 울린다' 는 것이다. -응? 순례자의 모자는 석양을 띠고 청산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문자를 통해 산사 주위의 시원한 공기를 느끼는 것 같고, 감미로운 샘물이 이따금 우는 소리를 듣고 나무 꼭대기를 가로질러 나뭇잎 몇 조각을 긁어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렇게 하면 사찰이라도 너무 엄숙하지 않고 밖에서 봉래처럼 보입니다.

더 언급할 만한 것은 이 글에서 소영 가족에 대한 묘사이다.

소영의 부모 조할아버지와 조이모의 묘사는 건강한 미감을 준다. 부부 두 사람은 모두' 정력이 놀랍다', 몸이 건장하다, 하나는 고생하는' 돈나무', 하나는 부지런히 집안일을 하는' 집보분' 이다.

이것이 우리가 원하는 삶이 아닌가? 세외도원, 자급자족, 남경녀 직조, 그렇지 않으면. 그렇게 지저분하고 지저분한 것은 없고, 밤낮으로 흐르는 맑은 강, 달콤하고 시원한 공기, 녹색 채소싹. 사실, 글의 이 두 환경 묘사는 저자가 묘사하고자 하는 인간성의 아름다움에 딱 들어맞는다. 세외도원의 대환경과 순박한 민풍으로 따스한 온상을 구축했다.

03? 젊은 승려와 소녀의 순수함

이것은 본문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남녀 주인공, 어린 스님 명해, 소녀 영자. 두 사람은 칠팔 살 때 만났다. 그들은 죽마고우이고, 그들은 무고하다. 그들은 함께' 왕 놀이' 를 하고, 물차를 보고, 함께 야장을 볼 것이다. "그들은 돌 전갈에 나란히 앉아 개구리가 북을 치고, 차가운 뱀이 노래하는 것을 듣는다." 이런 날은 현대 도시에서는 찾아볼 수 없고, 도시 사람들이 상상과 기억만으로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자유다.

명해와 영자가 자라면 흐릿한 소년 소녀의 감정이 생길 것이다.

영자는 "그녀는 항상 고의로 맨발로 명자의 발을 밟았다" 고 말했다. 이런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은 바로 소년때 사랑하는 씨앗의 느낌이다. 어린 시절 사랑을 잘 몰랐던 것을 떠올리게 한다. 호감이 있는 사람만 접근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지금 생각해 보니 그 시대의 감정은 정말 미성숙하고 순수하다.

그렇다면 이 귀여운 감정을 가진 남녀 주인공은 어떤 성격이어야 말을 듣지 않는 것 같지 않을까요? 왕노가 작품에서 용자와 명해의 이미지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보자.

우선, 명해는 임명될 것이다. 소영은 명해용 배를 은산사에 보낸 뒤 혼자 이' 전현에서 가장 큰 절' 의 안팎을 유람했다. 떠날 때, "그녀는 또 절에 가서 스님이 죽을 먹고 있는 것을 보았다. 정말 큰' 식당', 800 명의 스님을 앉을 수 있는데 ... 이렇게 많은 스님들이 죽을 먹어도 소리가 나지 않는 게 이상하다! 그는 추자도 안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인사를 하기가 어려웠다. 생각해 보니 그는' 나 갈게!' 하고 소리쳤다 그녀는 추자가 고개를 약간 끄덕이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바라보며 허둥지둥 가버렸다. ""

여기서 영자의 성격은 동갑내기 여자 인형의' 추진력' 과 천진한 정신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처음에는 여러 사람 앞에서 명해에 전화를 걸까 말까 망설였지만, 나중에 소녀의 대담함은 영자가' 소리 내지 않는다' 는 것을 외면하게 했다. 이때 명해는 사실 어린 시절보다 더 많은 우려가 있었다. 명해의 동작은' 살짝 고개를 끄덕인다' 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절에 있는 명해는 여전히' 시간을 넘지 말아야 한다' 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또한 세속 예의와 규칙을 상징하는 은산사가 수암과는 달리 인간성을 속박하는 곳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명해가 계계를 받은 후 영자가 그의 대화를 이어받는 것을 보자.

영자는 여기서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직접 명해에게 시집갈지 말지 물어본다. 소녀의 무지함이 그녀를 무모해 보이게 했지만, 무모하고 귀엽다고 말해야 했다. 만약 영자가 이 말을 할 때 너무 성숙하고 대담하지 않다면, 영자의 순진무구한 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오히려 애매하고 가식적인 자세가 되었다. 하지만 유의할 만하게도 영자도 먼저 복선을 묻고 마침내 용기를 내어 직접 고백했다. 그녀는 현명하게 먼저 "너는 방장이 되고 싶지 않다", "사미가 되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두 사람 모두 공개적으로 결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때 명해는 은산사의 본전에서 그의 신중함을 완전히 잃었지만, 한 혼공이' 예' 라고 소리쳤다. 남학생과 여학생의 사랑, 사랑, 아내, 결혼에 대한 이해는 때때로 그렇게 유치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단순하고 순수하다. 본문의 이 부분은 무인 갈대 그네에서 발생했다. 이른바' 속세' 를 멀리하는 것은 짧은 도원에 해당한다. 여기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천성을 해방시키고, 자신의 진심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자신의 가장 순수하고 유치한 충동을 표현할 수 있다. 이런 안배는 흔적도 없이 드러날 수 있을 뿐, 기껏해야 이렇다.

글에서 명해와 텅스텐은 어려서부터 알고 지내면서 함께 자라서 점점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순정한 농촌 소년 소녀는 왕로필과 베이징 작가의 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이다. 그들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없이 인간성의 순결과 아름다움을 대표하며, 숨길 필요가 없다. 아마도 문자 밖에서는 찾기 힘들지만 사람들이 항상 동경해 온 물건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