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케치 개론 지식 포인트 요약

스케치 개론 지식 포인트 요약

스케치의 조작성 정의: 밝기 변화를 단일 색상으로 표현한 그림입니다. 일정한 회화 원칙에 따라, 화면 전달체에서 물체의 모양을 형성하려는 회화 도구와 예술 활동. 그럼 제가 스케치 입문의 지식점 요약을 좀 나누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을 (를) 클릭합니다

스케치 개론 지식 포인트 요약

1, 모양

형식은 객관적인 이미지가 공간에 존재하는 외적 형식이다. 어떤 물체든 그 특정한 물리적 존재로 인해 다른 물체와 다르다. 형식은 스케치 조형의 기본 근거와 변하지 않는 요소에 속한다.

우리는 또한 형식에 대한 이해를 두 가지 요소, 즉 모양과 부피로 분해할 수 있다. 외관은 평면의 시각적 외부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볼륨은 공간의 3 차원 볼륨입니다. 스케치에서, 양자는 각자의 독립적인 의미와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보완하여 분리할 수 없다.

형식은 매스의 외부 이미지이며, 매스는 반드시 유형적이어야 구현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형태를 부피가 있는 모양으로 해석할 수도 있다. 즉, 스케치의 기본 모델링 요소 중에서 형식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3 차원 공간의 개념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복잡한 모양은 큐브, 구, 원통, 원뿔 등 몇 가지 기본 기하학적 모양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더 많은 물체와 영상은 다양한 형태의 다양한 기하학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가 물체의 이미지를 관찰할 때, 우선 전체적인 기본 모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물상의 기본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물상의 물리적 특성도 다르다.

기본 모양은 물체와 이미지 사이의 관계입니다. 물체의 기본 모양을 잡고 그것의 물리적 특징을 잡았다. 물체 이미지의 물리적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면 스케치 모델링의 기초가 마련됩니다.

2. 구조

스케치의 형식은 주로 물상의 외관적 특징을 가리키며, 구조는 주로 물상의 내부 구조와 조합 관계를 가리킨다. 형식과 구조는 외모와 내포의 관계이다. 구조는 물체의 대외 무역 형성의 내적 기초이다.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면 물체의 일련의 외부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다.

스케치에서 구조는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해부구조나 구성구조입니다. 두번째는 물리적 구조입니다

인체와 동물의 골격, 근육의 해부 관계는 해부 구조이다. 해부학에 익숙한 것은 캐릭터 모델링의 기초입니다. 다른 물체의 내부 구성 틀과 그 구성 관계를 구성 구조라고 하며, 구성 구조는 클래스 물체의 내부 기초이다.

그림 속 물체의 구조관계를 파악하는 것은 주로 면으로 기본적인 물리적 특징을 반영하고 복잡한 구조관계를 이해하고 파악하며 이미지 매스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구조물화의 개념을 물리적 구조 또는 기하학적 구조라고 합니다.

입체는 면의 집합이며, 현대 회화가 입체와 공간을 표현하는 기본 관점이다. 그래서 스케치에서 입체적인 이미지에 대한 파악은 보통 깎인면으로 시작하고, 물체와 모양에 대한 요약이며, 구조에 대한 분석이다.

표면의 일반화는 물체 이미지의 3 차원 틀을 형성한다. 원 또는 원에 가까운 모양은 일반화 된 표면에 의해 형성 될 수도 있습니다. 사각형 면은 원의 전체 관계를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이란 3 차원 이미지를 대체적이고 정확하게 만드는 것이다.

3. 배율

물상의 구조, 모양 등의 모델링 요소는 외관상으로는 반드시 일정한 잣대와 관련이 있으며, 서로 다른 잣대 관계는 비례한다.

어떤 물체의 형태든 일정한 비율에 따라 연결되어 있다. 배율이 변경되면 개체 이미지의 모양은 가장자리가 됩니다. 따라서 기본 비율의 오류는 구조 및 쉐이프에 대한 이해와 표현의 오류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스케치의 초기 단계에서 비율의 의미는 특히 중요하며, 화면 이미지의 정확성이나 부정확성은 종종 비례 관계의 정확성에 기인합니다.

스케치의 비율 개념은 물체와 이미지의 비율 관계를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같은 개체의 부분과 전체, 부분, 부분의 비율 관계 색조의 명암 비율 등.

신체 비율에 대한 관찰은 기계적이고 고지식한 비교가 아니라, 3 차원 물체의 특정 각도에서 비례 관계와 원근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상호 비교에서는 물체와 이미지의 비율, 특히 크고 전체 이미지의 비율을 중시해야 하며, 부분적으로는 번거로운 세부 사항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 비율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초보자는 도구를 통해 측정하는 방식으로 기본 비율의 정확성을 얻을 수 있다. 관찰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이런 방법을 차츰차츰 포기하고 감각과 시력을 통해 관찰 능력의 정확성을 훈련시키는 데 집중해야 한다.

4. 비전

우리가 보는 자연 물체는 일종의 공간 현상, 즉 투시 현상을 나타낸다. 과학의 원리와 방법을 이용하여 투시현상을 화면에 정확하게 표현하고 이미지, 위치, 공간 감각을 실제 장면과 동일하게 만드는 것이 그림의 투시다.

스케치에서 원근법의 적용은 화면에서 물체의 깊이, 즉 물체와 각 부분이 화면에서 차지하는 공간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물체의 입체효과를 표현하고 그림의 공간 효과를 만드는 기본 요소입니다.

따라서 원근법의 법칙은 사실적인 조형의 중요한 기초이며, 원근의 기본 원리를 파악하는 것은 물체와 이미지 공간의 관계를 정확하게 관찰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기초이다.

원근법은 복잡한 과학이다. 다음은 몇 가지 간단한 소개입니다.

화가의 눈의 위치.

시선과 물체 이미지 사이의 선

관측점을 고정한 후 60 도 각도에서 보는 범위입니다.

지평선이 앞을 똑바로 바라보는 것은 관측점 높이와 같은 수평선이다. 뷰 필드와 이미지 간의 관계: 뷰 필드 위의 뷰 맨 아래, 뷰 필드 아래의 뷰 맨 위, 뷰 필드가 객체 이미지 중간에 있으므로 바닥이 보이지 않거나 맨 위가 보이지 않습니다.

평행 원근

그래픽 바로 앞의 평면이 화면과 평행할 때 개체의 원근 관계는 평행 원근입니다.

평행 원근법은 적어도 한 개의 얼굴, 최대 세 개의 얼굴을 볼 수 있으며, 그림에 직각인 몸의 가장자리가 주점에서 사라진다.

각진 원근

몸의 한쪽은 지면과 평행하고, 그 고도는 화면과 일정한 각도를 형성하며, 이를 각도 투시라고 한다. 각도 원근법은 적어도 두 개의 얼굴을 볼 수 있으며, 화면 세로 깊이까지 확장되는 가장자리는 각각 좌우 두 지점에서 사라진다.

5, 빛과 그늘

명암은 스케치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며 물체와 이미지의 입체감과 공간감을 묘사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어떤 물체라도 빛의 조사 아래서 일정한 명암 관계를 나타낼 것이다. 광원의 강약, 광원과의 거리, 조사 각도에 따라 물체 이미지가 서로 다른 명암을 나타낼 수 있다. 빛은 물체의 명암 형성의 전제조건이자 물체의 명암 변화의 외적 요인이다.

물체가 특정 각도로 비춰질 때 대비가 뚜렷하고 상호 연관된 두 개의 명암 시스템, 즉 조명 부분과 백라이트 부분이 생성됩니다. 한 물체의 명암 계층은 세 개의 깎인면, 다섯 가지 색조로 요약할 수 있으며, 일정한 레벨 관계로 통일된 전체로 연결되는 것이 명암 변화의 기본 법칙이다.

어떤 빛 속에서 명암의 변화는 신체의 기복과 회전으로 인해 발생한다. 따라서 명암은 언제나 특정 물리적 구조에만 속하며, 명암의 색조 변화는 구조의 기복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구조는 내면적이고 본질적인 요소이며, 명암은 외부적이고 구체적인 형식이다. 물리적 구조는 명암으로 표현해야 하며, 명암관계는 곳곳에 고유의 물리적 기복과 구조적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명암은 이미지의 입체감일 뿐만 아니라 화면에서 전체 공간 효과를 나타내는 주요 요인이기도 하다. 명암층의 처리, 허실 대비는 전후 오향공간 관계와 전반적인 분위기를 보여주는 기본 수단이다.

스케치의 예술적 특징

스케치는 목탄, 연필, 펜 등으로 단색으로 그린 그림이다. 선으로 음영 오브젝트를 그릴 수 있습니다. 단색 수채화, 단색 유화도 스케치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선 그리기와 수묵화는 스케치라고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스케치 다양화는 연필과 숯 획을 가리킨다. 스케치는 모든 그림의 기초이며, 회화 예술을 배우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단계이며, 스케치는 일반적으로 목탄, 펜, 붓, 잉크, 종이 등 평면에 흔적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실루엣과 라인은 스케치의 통칭이다. 스케치는 자연법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획마다 다른 선, 교차 관계와 리듬, 활성 및 수동 주변 환경, 평면, 매스, 색조 및 질감을 만듭니다.

스케치는 형식적인 예술 창작으로, 단색선으로 직관적인 세계의 사물을 표현하고, 사상, 개념, 태도, 감정, 판타지, 기호, 심지어 추상적인 형식까지 표현할 수 있다. 그것은 채색화처럼 전체와 색채를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구조와 형식을 중시한다.

소묘분류

첫째, 용도와 기능에서 스케치하다. 일반적으로 크리에이티브 스케치와 연습 스케치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둘째, 스케치는 정물, 동물, 풍경, 인물, 인체 스케치로 나뉜다.

3. 스케치는 회화 전통의 관점에서 볼 때, 스케치는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중국 프리 핸드 스케치와 서구 리얼 스케치.

4. 스케치는 회화 시간의 개념상 긴 스케치, 스케치, 묵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5. 스케치는 연필, 목탄, 펜, 붓, 수묵, 분필, 펜과 종이 또는 두 가지 도구로 번갈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연필 스케치 연필 스케치는 종종 스케치 연습의 시작이다. 세밀한 스케치든 스케치든 쉽게 수정할 수 있는 연필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마커를 사용하는 연필을 연습한다. 연필 표시 B 는 흑도, 즉 필심의 카본 블랙 함량을 나타냅니다. 마커 앞의 숫자가 클수록 색이 짙을수록 납의 질감이 부드러워질수록 느슨해진다. 어두운 부분을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H 는 경도를 나타냅니다. 앞의 숫자가 클수록 질감이 딱딱해질수록 가벼운 부분을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필 스케치의 화지는 150 파운드 또는 200 파운드 템플릿 용지와 같은 거친 종이일 수 있으며, 소프트 접착제, 플라스틱 또는 하이라이트를 선호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스케치 연습은 정물 스케치와 풍경 스케치를 통해 연습할 수 있다. 초심자는 탄소와 납을 결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탄소펜은 아광이고 연필은 기름이기 때문이다.

(2) 숯 스케치 숯은 보통 버들가지로 만든다. 화지는150kg 또는 200kg 으로 만들 수 있으며 부드러운 접착제, 찐빵, 빵으로 닦을 수 있습니다. 목탄 스케치는 석고를 연습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석고는 색깔이 없고 질감 변화가 강한 순수한 물체이기 때문이다. 빛을 비춘 후 뚜렷한 명암 대비를 낼 수 있으며 초보자는 종종 머리 이미지로 시작한다. 하지만 석고의 화법을 숙달한 후에는 색그릇을 스케치하고 흑백선으로 그려볼 수 있다.

스케치 입문 지식 포인트 관련 문장 요약:

★ 스케치 기본 사항

★ 기본 스케치 과정

★ 스케치 기초 시작

★스케치 과정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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