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림 속에 사는 화가, 남당 주문모멘트 작품 감상
그림 속에 사는 화가, 남당 주문모멘트 작품 감상
저우 Wenming 학습 북제 조중다, 당나라 오도자, 카오, 오습기를 타락하지 않지만 스스로 일가를 만들 수 있다. 그의 벼슬녀화는 당주방의 전통을 이어받아 얼굴 조형상으로는' 규각의 상태' 를 얻었지만, 그의 독창적인 점도 있다. 행필은 비교적 날씬한' 전필' (떨리는 선) 을 이용해 주방의' 수윤균일' 과 다른 무늬를 표현한다. 색면에서 주방의' 추연' 과는 달리' 주부분, 펀칭 김페옥, 장식을 공으로 한다' 는 것이다. < P > 그는 현실 생활의 다양한 인물을 깊이 관찰하고 체득하며 그들의 사상 감정과 성격 특징을 파악하는 데 능해서, 형성한 인물은 각기 다르고, 형신과 신을 겸비한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중판회 바둑도' (송모본) 는 이중주가 앉아 형제의 바둑을 지켜보는 모습을 그린 그림으로 매우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의문은' 전필' 으로 이름없는 스타일로 문순간의 화법이어야 한다. 그 \ "궁중도 \" (송모본) 는 궁중 여성의 한가한 생활을 묘사하고, 피아노 연주, 비파 연주, 화장 차림, 어린이와 개와 장난치는 것이 있다. 평온함, 시무룩함, 공황, 경건함 등은 각각 다른 활동에서 여성의 다양한 심리적 상태를 반영한다. 그의 \ "궁녀도 \", 한 궁녀가 허리띠 사이에 옥피리를 꽂고, 옆으로 서서, 시각적 손가락을 보고, 방금 연주한 후, 정이 뭉쳐, 생각하는 모습이 있다면. 원대 탕야는 또 그의' 고승 시필도' 를 보았다. 한 승려가 팔짱을 휘두르며, 여러 학자의 자문이 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521 이런 전신의 묘필은 모두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 P > 그의 종교화는 오도자 (), 주방 () 과 하나의 체계로 인도 불교 경전에서 취재했지만 실생활 속 인물의 이미지로 모델로 중국인의 심미 이상에 따라 창작했다. 오욕천궁의 미륵보살을 그리는 것처럼, 과감하게 인도의 원래 중보살 남성상을' 풍근수골',' 밝은 눈동자' 건강미 중국 여성으로 바꾸는 것은 이미 중국 민족 스타일의 예술에 속한다. 이런 작풍은 북송의 종교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 P > 주문모멘트는 일찍이' 아기연극도' 를 만들어 순진무구하고 발랄하고 귀여운 어린이들의 이미지를 많이 빚었고, 아동생활에 대한 묘사는 상당히 생생하며 송대를 열어 아동제재를 전문적으로 묘사한 선성을 펼쳤다. 수한신, 이송 등 화가의' 아기극' 과' 화랑도' 등은 주문모멘트를 바탕으로 창조됐다. < P > 그의 전세작품으로는' 명황회 바둑도' 권,' 스크린회 바둑도' 권,' 궁중도',' 유리당 인물도',' 오왕술 마시는 지도' 등이 있다. 그 중' 중판회 바둑도' 권, 견본색, 세로 4.3cm, 가로 7.5cm, 볼륨 뒤에는 명심도, 문징명 머리글이 있어 현재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남당중주 이규와 형제들이 병풍 앞에서 상전하는 장면을 묘사하다. 배경 병풍에 또 병풍을 그렸기 때문에' 중화면' 이라고 불리는데, 이 그림은 무명, 송원장인화가 모두 거짓이지만, 인물복과 생활용품은 5 대 유산제로, 최소한 주문모멘트화법의 면모를 반영할 수 있다. < P > 작품 감상: < P > 주문모멘트 중판회 체스본색 4.3 × 7.5cm 권 뒤 명심도, 문정명비문 현재 소장고궁박물원 < P > 주문모멘트 중판회 바둑도 부분 < P >' 중판회 바둑도' 는 5 대 남당 화가 주문모멘트소 이 그림의 배경 병풍에도 병풍이 그려져 있어, 사람들은 이 바둑도를' 중판회 바둑도' 라고 부른다. < P > 이 그림 * * * 는 다섯 명의 인물이 그려져 있고, 옆에 서 있는 사람은 시종이고, 나머지 네 명의 신분이 고귀한 남자는 바둑 테이블 앞에 앉아 있다. 그들은 태도가 다르고, 행동거지가 다르고, 어떤 사람은 낙자를 재촉하고, 어떤 사람은 바둑을 들거나, 어떤 사람은 말을 하지 않고, 바둑을 보는 사람과 바둑을 보는 사람의 다른 표정을 진실하게 반영한다. 화면 중앙에 앉아 바둑을 보는 노인, 즉 중주 이규가 다른 사람들보다 키가 커 보인다. 그는 머리에 높은 모자를 쓰고, 손에 쟁반을 들고, 두 눈을 바라보며, 노발대발하지 않고 바둑을 보고, 표정이 집중하여,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다. 양측에 앉아 싸우는 자는 제왕 이경다와 강왕 이경이다. 오른쪽 둘째 동생 경다의 표정이 태연자약해 서로를 바라보며 손가락으로 재촉하고 있다. 앉아 있는 동생 경규, 오른손 집자, 바둑을 들지도 못한다. 주님은 왕 이경수이 옆에 다정하게 동생의 어깨를 부축하며 바둑판을 응시했다. < P > 4 인 뒤에는 직사각형 직각 병풍을 세워 화면의 주체를 차지했다. 병풍에 당대 시인 백거이' 우면' 의 시적인 그림을 그려 한 노인이 침대에 기대어 누워 있고, 한 여자가 서 있고, 세 시녀가 매트를 들고, 침대 뒤에 또 삼접병풍을 세우고, 산수를 그리는 모습을 묘사한다. 이' 바둑을 할 줄 아는' 그림의 병풍에 또 병풍을 그려서' 중화면 바둑도' 라는 이름을 붙였다. 병풍 외에도 실내에는 정교한 기물과 가구가 많이 놓여 있어 투항, 바둑, 상자 트렁크, 소파 몇 개, 다기 등이 있어 후세 연구 5 대 시절 각종 생활기용 형식제 및 중국 초기 황실의 쾌락 야집 활동에 중요한 이미지 자료를 제공했다. < P > 스크린회 바둑도' 속 인물화법이 정밀하고, 선이 가늘고 구불구불하며, 약간 기복이 있어, 사재라는 이른바' 전필' 이다. 떨림의 펜은 천 의류의 질감을 표현하며, 주문모멘트의 전형적인 화법 스타일이다. 주문모멘트의 인물화는 주로 주방의 기법을 계승하여 더욱 섬세하고, 색채가 옅고, 격조가 청순하다. 이 그림의 디자인은 미네랄 물감을 많이 사용하지만, 층을 쌓거나 짙게 바르지 않고, 체크 라인 뒤에 담백하게 색을 칠할 뿐이다. 몇 가지 사건의 가장자리에 있는 무늬에 약간 깊은 석청, 석록을 물들였다. 이규의 옷가운도 주사로 어지럽게 물들었지만, 매우 싱거웠지만, 시동들의 옷띠는 비교적 무거운 주사로 옅은 옷가운과 대조를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옷명언) 나머지 세 사람의 옷차림은 결국 일색으로 물들지 않았다.
이 폭의 저자금 인쇄는 없다. 서본다 선생의 감정으로, 이 학과는 송인 모사이다. 미지는 명대 심도, 문징명의 위조금 발문 외에, 품에 다가온 먹문제의 진적이 있다. 원코구사' 진재', 청안의주' 해당화',' 안의주네 소장',' 청내부' 건륭어람의 보물' 등 은인 ***16 자. 그중' 진재', 송휘종의' 쌍룡소새',' 선화',' 정화' 등 송원제들이 모두 위조됐다. < P > 문원도 < P > 문원도 부분 < P > 문원도 부분 < P >' 문원도' 는 5 대 화가 주문모멘트의 명작이다. 문원' 은 문인들이 모이는 곳이고,' 문원도' 는 문인들이 시문을 구상할 때의 정경을 표현했다. 고증에 따르면 이 그림은 당현종 시대의 유명한 시인 왕창령 임강녕 (남당 도성) 현승시, 현야 옆에 있는 유리당과 시우들의 야집 이야기를 그린 것으로 나타났다. < P >' 문원도' 그림에는 네 시인의 창작사문의 생동감 있는 표정이 정성스럽게 그려져 있다. 맨 오른쪽 한 사람이 석대에 기대어 오른손으로 뺨을 받치고 펜을 쥐고 왼손으로 종이 실크를 가볍게 들고 고개를 들고 위를 바라보는 것은 마치 구상을 찾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맞은편에는 한 소년이 석대 옆에 있어 몸을 구부려 잉크를 연구하고 있다. 화면 중부의 또 다른 구상자는 구부러진 소나무 한 그루에 엎드려 양손을 소매 튜브에 꽂고 머리를 날개를 펴고 라운드 넥 흰 가운을 입고 두 눈을 응시하며 완전히 생각에 잠겼다. 왼쪽에 있는 짧은 돌대 위에 큰 돌판을 떠받치고 두 사람을 앉히고, * * * 문장 한 권을 펼쳐 읽고 있는데, 그 중 오른쪽 한 명은 나이가 많았고, 갑자기 올려다보니 무언가를 본 것 같았다. 그와 함께 앉아 있던 또 다른 문사는 둥근 날개를 달고 한 손에 두루마리를 들고 두루마리 내용에 대해 이야기했다. < P > 이 그림은 화가가 인물의 성격을 조종하여 특정 상황에서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인물지도이다. 필자가 머리를 쥐어짜고, 소나무에 기대어 정신을 집중하면, 두 사람은 묵상 중에 또 다른 깨달음을 얻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그림 속의 인물의 자세는 각기 다르며, 변화 착오 속에서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었다. < P > 또한 화가는 소나무, 석석, 석안 등과 같은 배경 배치 측면에서도 딱 알맞다. 소나무는 우여곡절이 늘어져 있고, 창모에는 덩굴이 걸려 있고, 우아하고 다채롭다. 조형이 각기 다른 석안, 석좌가 영롱해 보여서 화면 전체의 유기적인 부분이 되고, * * * 함께 조용하고 우아하며 문인들이 시문을 창작하는 아름다운 환경에 적합하다. < P > 이 그림은 인물의 정태가 생생하고, 얼굴이 수려하고 생기가 있으며, 필법이 간결하고 유창하며, 인물의 의복이 운송되는' 전필묘사' 가 섬세하고 힘있고, 우여곡절 속에서 유창하고, 둥글고 경중을 띠고 있다. 수염귀밑머리는 가늘게 그려야 하고, 연한 잉크로 렌더링해 소탈하고, 머리와 옷은 실이 매끄럽고 실크 직물의 질감을 드러낸다. 전화는 색채가 단아하고 격조가 초연하다. < P >' 문원도' 는 당대의 한황작으로 여겨졌었다. 송혜종 조길의 제목' 한황 문원도' 와' 천하 1 인' 압우 등이 그려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오늘의 고증에 따르면 이 그림법은' 유리당 인물도' 와 주문모멘트의 또 다른' 스크린회 바둑도' 권 (송모본) 과 비교하면 스타일이 비슷하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옷무늬 선이 우여곡절되어 5 대 주문모멘트가 만든' 전필선' 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그림은 5 대 주문이다 < P > 이 그림은' 석수로 보굽 초편' 과 명 자경봉의' 현람편' 저서에서 볼 수 있는데, 남당 후주 이욱' 각중집' 에 입성한 뒤 북송 휘종' 선화예람집' 에 입성했을 가능성이 있다. < P > 궁중도 < P > 궁중도부분 < P > 궁중도부분 < P > 궁중도부분 < P > 궁중도부분 거울 빗질하는 것도 있고, 심심하고 한가한 것도 있고, 어린아이를 놀리는 것도 있고, 물고기를 보고 음악을 듣는 것도 있는데 .... 그중 한 그룹은 초상화 스케치 (즉' 쓰기 신') 를 그리고 있는데, 그린 여희가 관람객을 등지고 앉아 있고, 옆에는 시녀, 어린이가 있다. 그려진 여자의 신분은 다르다. 예를 들면 벌거벗은 어깨로 손을 씻는 사람, 주위에는 여러 사람이 시중을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림 속의 인물은 어린이가 활발하고 천진해 보이는 것 외에 나태하고 우울하며, 특히 나이가 많고 지위가 비교적 뛰어난 사람은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궁중 여성의 자유가 없는 새장 속의 금새처럼 럭셔리하면서도 지루하고 게으른 생활을 뼈에 사무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회화사는 주문모멘트가 벼슬녀를 그리는 데 능숙하다고 말하면서, 그가 벼슬녀가 될 때 붓을 떨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대략 근주 방위에 가까워서 섬세하게 지나간다." 주방의 벼슬녀화는' 부채녀도 휘두르기' 등 궁중 여성의 삶의 호화와 공허함을 많이 표현한 것으로, 주문모멘트는 정서적으로 이와 비슷하다. 그러나 이 권은 개별적인 곳을 제외하고는 모두 백묘를 사용했는데, 아마도 미완성 원고본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선 묘사는 능숙하고 구조감이 풍부하며, 인물의 표정은 미묘하지만, 이미지의 풍근은 상투를 올리는 것도 당풍과 같다. 본 권 뒤에는 영악거사 장격사오싱 1 년 (114) 이 있다. "주문순간 궁중도, 여자 어린이, 그 수는 8 명이다. 한 남자가 신을 쓴다. " 전권은 미국 클리블랜드 미술관, 하버드대 포그 박물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각각 숨겨져 있는 세 단락으로 나뉜다.
합악도
너구리노 아기 연극도
유리당 인물도
유리당 인물도 부분
명황회 바둑도 권
18 학사도
수리별
서자너구리 원사도 페이지 < P > 수집 전달을 환영합니다. 문제가 있으면 댓글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 양양설화' 를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