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Yang Liping의 Yunnan Impressions에는 어떤 노래가 있나요? 이 트랙은 어디서 다운로드할 수 있나요?
Yang Liping의 Yunnan Impressions에는 어떤 노래가 있나요? 이 트랙은 어디서 다운로드할 수 있나요?
중국 이름: 운남 이미지
자원 유형: RMVB
앨범 가수: Yang Liping 등
지역: 본토
p>언어: 중국어
소개:
내용 개요
대규모 오리지널 생태 노래와 춤 쇼인 "운남의 이미지"는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힘을 동시에 갖춘 새로운 무대를 선보입니다. 그녀는 지역 노래와 춤, 고전 민속 무용의 가장 독창적인 본질을 새롭게 통합하고 재구성하여 윈난의 풍부한 민족 풍습을 재현했습니다. 노래와 춤 컬렉션에서는 독창적이고 단순한 민족 노래와 춤이 첨단 예술 개념과 충돌하여 구체적인 '운남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유명 무용수 양리핑이 처음으로 대규모 가요 세트의 수석 안무가와 예술 감독을 맡아 주연을 맡았다.
독창적인 민족 노래와 춤 요소.
운남 여러 민족 민속복의 생활 원형.
62면북의 소리와 리듬. 윈난성 민족적 특징을 지닌 가면 120개.
'운남상'에 등장하는 소품, 황소 머리, 마니석, 원륜 등은 모두 실제이며 배우의 70%가 운남성 소수민족 출신이다.
무대와 조명, 입체적인 영상효과는 현실이기도 하고 환상이기도 하다.
서곡
땅에서 태어났다
“하늘과 땅이 혼돈할 때 해와 달이 없어 모든 것이 어두웠고, 다시 두드리면 서쪽이 밝아질 것이다..." - 루춘현 니우공 향의 "신성한 북" 발라드.
첫 번째 태양
운남 북의 전설과 종류는 중국 최고입니다. 윈난의 북은 단순한 악기가 아니라 민족 숭배의 한 형태이자 토템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어머니의 몸을 상징할 수도 있고, 여성의 질을 닮을 수도 있습니다. 운남의 북은 재료에 따라 가죽북, 돌북, 청동북, 나무북으로 분류되며, 종족에 따라 태양북, 망북, 레바북, 큰북 등이 있습니다. .
운남 와족의 나무북은 '남성북'과 '여성북'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나무를 베어 북을 만들기 전에 먼저 제사를 지내야 한다. 와족 사람들은 나무북의 문양은 끝낼 수 없고, 노래도 끝낼 수 없고, 춤도 끝낼 수 없다고 말합니다...
선북(시솽반나현 진누오 민족)
이 영감은 윈난의 고대 조상들의 다산 숭배를 반영합니다. 북채와 북머리는 남성과 여성의 재생산의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북소리는 분명히 성교의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양북은 진오족의 가장 신성한 유물로, 선사시대에 진누족의 조상인 아마이 야오바이(Amai Yaobai)가 태양북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재앙을 피하기 위해 북을 생산한 진오족의 후예. 태양북은 축제 때만 연주할 수 있으며, 태양북은 지노족의 가장 대표적인 춤이다. 태양북의 앞면은 태양과 같고, 북 몸체에 17개의 나무 관이 삽입되어 있어 태양 광선을 상징하며, 진누어 사람들은 새해 전날 북을 쳐서 행운을 불러온다고 합니다.
망구북(젠수이현 하니족) 망구북
하니족의 춤은 대부분 망과 관련이 있다. 북은 사람들이 "모미"(하늘의 신)에게 이야기할 때 사용하는 소품입니다. 북에는 사람들의 번영을 상징하는 곡식과 풀이 들어 있습니다. 망춤은 전통 앙마투(Angmatu) 축제에서 하니족이 추는 희생적이고 축제적인 춤이다.
건수룡차강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이다. 망북은 산과 마을을 청산하고, 악귀를 쫓고, 귀신을 피하며,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공(창원현 왜족) 청동공
와족은 목고, 청동고와 마찬가지로 만공을 존경하고 사랑한다. 그러나 나무북과 청동북은 모두 하늘을 찌르는 악기이자 '유물'이며, 망공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함께한다.
청동 심벌즈춤
시솽반나(Xishuangbanna)현 하니(Hani)족의 아이니(Aini) 종족에게 인기 있는 춤입니다. 조상들은 두 개의 구리 심벌즈가 충돌할 때 나는 큰 소리를 사용하여 신들과 소통했습니다.
상족고(덕홍현 징포족)
상족고는 연주할 때 찰기가 있는 코끼리 다리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쌀은 드럼 표면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튜닝 효과로 인해 코끼리 발 드럼은 운남 주변의 Dehong, Xishuangbanna, Lincang 및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군중은 "코끼리의 북소리가 울리면 발이 가렵다"고 말했습니다. "코끼리 발춤"은 다이족이 축제 축제 기간 동안이나 멀리서 손님을 맞이할 때 최고의 소원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민속춤입니다.
신성 북(루춘현 뉴공 향 이족) 신북
'신성 북'은 윈난성 루춘 지역에서 인기가 높으며 현지인들은 이를 '신성 북'이라고 부릅니다. "레보비". 현재 루춘현 니우쿵 향에서는 오직 한 명의 여성만이 이런 종류의 북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신성한 북"에는 제사, 번식, 풍작 기원, 결혼식 및 장례식 등의 내용을 요약한 24가지 연주 방법이 있습니다. .
드럼을 연주하기 전에 '드럼을 희생'해야 한다. 출산을 축하하는 '신의 북'의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갓 태어난 아기는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못하지만 한 번 두드리면 귀가 듣고 다시 두드리면 눈이 보게 된다..." .
두 번째 장면 2
지구
달빛
(솔로 퍼포먼스 양리핑)
솔로 댄스 by 양리핑
“당신은 은월강에 구불구불한 우아한 뱀입니다.
빛나는 몸은 혀로 춤을 추고, 별이 빛나는 밤하늘은 노래를 부른다… 그녀의 감정과 달빛의 신성함을 춤에서 표현하는 댄서가 어떻게 상상의 날개를 펼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화야오의 노래와 춤
(Shi. Pingxian Huaayao) Yi) 화야족의 노래와 춤
이족에는 '입이 있어도 노래하지 못하면 헛되고, 발이 있어도 춤추지 못하면 헛되도다'라는 말이 있다. 당신이 예쁘면 아무도 당신을 원하지 않습니다." Haicai Tune은 운남 성평의 Yilong Lake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Yi 소녀들이 호수에서 낚시를 할 때 그들은 배를 젓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아름답고 복잡하며 선율이 아름답습니다. 운남 남부의 "4대 곡"("해채곡", "산요곡", "사곡", "오산곡") 중 무용수들이 배우고 부르는 가장 어려운 민요입니다. , 손으로 한 장씩 치는 독특한 전통춤이다. 스평현 소총, 룽펑, 룽우 지역에 사는 화야오이 소녀는 11살이나 2살 때부터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 바느질, 자수, 바느질 옷 한 벌 만드는데 4~5년이 걸려서야 내가 직접 만든 옷을 입고 결혼하게 됐다.
담배춤 옌허춤
담배상자춤은 시핑(Shiping), 젠수이(Jianshui), 아산(Eshan) 지역에 있는 이족의 한 분파입니다. 윈난성 통하이 지역(통칭 니수지부)은 젊은 남녀들이 전통 담배 상자를 소품으로 사용하고 양손에 하나씩 쥐고 손가락을 사용하여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활동입니다. 춤의 형태는 듀엣댄스, 트리오댄스, 군무 등으로 구성되며, 담뱃갑의 경쾌하고 경쾌한 비트와 낭랑한 4현 현악기의 선율, 그리고 굿댄서들의 연주가 어우러진다. , 루틴은 생생하고 흥미 롭습니다. 밤에는 이족 젊은 남성과 여성이 모닥불 주위에 모여 4 현을 연주하고 그 후 젊은 남성과 여성이 노래를 부릅니다. "사인"의 반주에 맞춰 "발굽 껍질"(신발)을 놓고 경쟁하기 시작했고, 테스트를 위해 서로의 발을 만지며 다양한 춤을 추는 것이 파티의 클라이막스였습니다. "뒤틀기", "물에 닿는 잠자리", "음식 건너기", "개미 걷기", "은 꽃병에 물 붓기", "물고기를 잡는 백로" 등 동물의 짝짓기 및 젊은 남녀 간의 긴밀한 신체 접촉이 포함됩니다. 그러자 청년은 '소녀를 털다'고 울창한 숲으로 밀회를 하기 시작하는데... '곡식씨 밟기', '버섯 밟기' 등은 농사를 반영한 춤이다. 담배상자 춤을 아주 좋아한다. "네 줄의 소리가 들리면 다리가 가렵다. 피클, 케일 말리기, 꽃 따기, 노래 부르기…"라는 말이 있다.
여자의 왕국
(신핑현 화야오다이)
해도 쉴 수 있고, 달도 쉴 수 있고, 여자도 쉴 수 있다. 여자는 쉴 것인가?
노인의 머리에 찬 바람이 불고, 여자는 문 틈에 등을 대고, 가시나무가 아기의 발을 찌르고, 여자는 마음과 간을 산길에 내놓는다. 그것을 완화하기 위해. 여자가 있으면 남녀노소가 모이고, 여자가 있으면 남자가 산이 무너지면 옮겨간다.
타르타르메밀은 쓴맛도 없는데 어떻게 먹을 수 있나요? 쓴맛도 없으면 어떻게 씹을 수 있나요? 여자들은 고난을 견디지 않나요? 인생은 달콤하지 않습니다.
하늘에 (a) 여자가 없다면 하늘은 밝지 않을 것이고, (a) 지하에 여자가 없다면 땅에는 (a) 풀이 자라지 않을 것이다. 남자 속의 여자, 나와 함께 있으면 남자가 병들고, 산에 여자가 없으면 산에 사람도 없을 것이다.
다이지 댄스
다게(지역 춤)는 윈난의 다양한 민족 젊은 남성과 여성이 친구를 사귀고 배우자를 선택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거머리가 백로의 발을 물면 그것은 삶과 죽음의 문제입니다." 여자들은 그것을 좋아하지만 동시에 부끄러워합니다. 관대한 이족 사람들은 “음악을 위해 춤을 추지 않으면 이 세상에서의 삶이 헛되다”고 말하며, “입이 있으면 노래할 수 없고, 발이 있으면 춤을 출 수 없다”고 말합니다. 예뻐지고 싶은 사람은 없다', '해가 뜰 때, 노래를 부를 때, 양가죽 재킷은 땀에 젖지 않으니, 형제들과 자매들은 발을 쉬지 않는다." "해가 질 때까지 노래를 틀면 노란 재만 보이고 발이 없으니 노란 재로 약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을 증명하는 노래가 있다: "와서 꽃 따고, 와서 꽃 따고, 와서 꽃을 하나씩 꺾어라, 아와, 꽃 밑에서 말해줄게, 너무 재미있지만 부끄러워..." "오고 싶거나 전화를 끊고 싶어요. 여기서 끊고 싶지 않아요..." 바늘과 실을 낚은 닭, 내 마음을 걱정하다, 아소 장면 3
고향
운남의 조상들은 "만물에는 정령숭배가 있다"고 믿었다 - 산유 있다 산신, 물신, 나무신, 돌신. 거의 모든 마을에는 마을 신목과 울창한 가지 숲이 있습니다. 모든 민족은 매년 자연, 산신, 물신, 마을 신, 나무 신을 숭배하는 활동을 합니다. 자연에 대한 이러한 존경심은 자연생태를 보호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인간에게는 지구가 하나뿐이고, 이제 심각한 생태학적 피해가 우리에게 경종을 울렸습니다...
4장면
불축제
헤어댄스
대부분의 와족 여성들은 긴 머리를 한다. 머리 넘기기는 와족 여성의 머리 모양과 일상적인 동작의 특징을 세련되고 발전시킨 와족의 특징을 지닌 민속 기술이다. 머리카락을 던지는 것은 강한 내면의 감정과 강인함을 표현할 수 있고, 머리카락을 휘두르는 것은 맹렬한 불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박피리 춤
라후(Lahu), 리수(Lisu), 와(Wa), 나시(Naxi), 먀오족(Miao), 야오족(Yao) 및 기타 운남성 소수민족은 모두 박 신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후족의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홍수가 났는데, 두 형제와 한 자매가 홍수가 잦아들자 조롱박 속에 숨어 그 재앙을 피했습니다. 윈난성 창원(창원)의 왜족의 전설에 따르면 박은 인간을 창조한 모체이고 박성은 조상의 목소리이다. 2000여 년 전인 1958년에 발굴된 윈난성 개화(雲南)의 청동북 문화유적에는 박성무를 추는 네 사람의 옆모습이 그려져 있다. 민요에는 "바위길에서 삼현현악기를 연주하고, 초가지붕에서 갈대피리를 불며, 아흔아홉 산을 오르고 새벽까지 춤을 춰야 한다"라는 내용이 있다.
문신
문신은 가장 직접적인 인체 장식 예술이다. 윈난성 문신은 중석기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문신의 원래 목적은 죽은 자의 유령이 그것을 알아보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부 원시인들은 자신의 부족의 토템 숭배 대상을 몸에 문신으로 새겼습니다. 이는 신성한 대상을 소유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힘을 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문신이 일종의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탈춤
탈춤은 고대 중국에서 귀신과 질병을 쫓아내기 위해 행해졌던 의식이다. 윈난성 말리포현 다왕옌 절벽에는 탈춤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조상들은 악마를 놀라게 하고 질병을 쫓아내며 인간과 동물의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 가면을 썼습니다. 탈춤은 누오극으로 발전하여 오늘날까지 윈난(雲南), 구이저우(貴州), 쓰촨(淨州) 등 일부 지역에서 보존되고 있다.
동바춤(리장현 나시족) 동바춤
동바 제사에는 죽은 자를 구원하기 위한 춤이 한 가지 있다. 원래 동파종교에서는 인간의 몸은 죽으나 인간의 영혼은 죽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동바춤은 '신의 길'을 따라 죽은 자의 영혼을 초월하고 승천하기 위한 제사로서 추어져야 합니다.
불머리춤
소는 고대에 세계 여러 민족이 숭배했던 동물이다. 운남의 고대인들은 특히 소를 숭배했다. 운남의 창원 절벽 그림에는 10개 지점에 소머리를 들고 있는 원시인의 모습이 많이 있다. 창위안 절벽 그림
이미지. 이 춤에서는 황소 머리를 들고 있는 사람이 제사 의식의 사회자이자 제사 춤의 리더가 되는데, 이 사람만이 몸에 선을 그리고 나머지 네 사람은 물감으로 몸을 그린다. 황소 머리는 힘과 부를 상징합니다.
영혼을 만지는 열반
제5장
순례를 위한 순례
성산 순례는 신앙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소수입니다. 티베트 불교 국가의 자연 숭배를 반영하여 순례자들은 길을 걷고 있으며, 기도 바퀴는 항상 몸으로 길을 측정하고 땅에 계속 키스합니다. 바람과 해, 비와 눈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마음에는 뜨거운 불이 타올랐고, 마침내 그들은 성산을 향해 걸어갔고, 그야말로 이상천국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티베트 춤
티베트 문화의 수많은 춤 요소가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의복은 주로 뚱뚱하고 넓은 티베트 목가적 지역의 옷으로, 검은색, 빨간색, 노란색의 세 가지 주요 톤으로 낮에는 한두 개의 소매를 벗겨 허리에 묶어 " 한 옷으로 일하고 쉬다' 특징. 시골 여성들은 종종 밝은 색의 내부 셔츠와 넓은 풀루 조끼를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출 때 소매를 다채롭게 춤을 춥니다. 티베트인들은 종종 행운과 행운을 가져올 수 있는 산호와 보석이 박힌 부적 상자와 반지를 착용합니다.
마니석 기원석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고대 티베트의 백석숭배, 황도대숭배의 풍습과 관련이 있으며, 종교의 발달로 인해 다양한 의미를 갖게 되었다. . 마니석에는 6자 모토가 새겨져 있고, 일부에는 불교 경전, 진언, 불상도 새겨져 있어 티베트 사람들이 숭배하는 신성한 물건입니다. 일부 마니 석재 표면은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흰색과 같은 천연 색소로 칠해져 있으며, 이는 수년 동안 퇴색되지 않습니다. 이 대량 석재 조각 예술은 탁월한 조형 능력을 반영합니다.
기도바퀴
기도바퀴에는 경전과 상징적인 문양(보통 6자 모토)이 새겨져 있습니다. 원통 안에는 두루마리의 경전이 있고, 제단 양쪽에는 소형 기도바퀴가 있어 경전을 외울 때 회전하면서 몸과 말, 마음이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경전.
동요: 봉우리 사이에 황금산이 있고, 황금산에 황금 호수가 있고, 황금 호수 위에 황금 나무가 있고, 황금 나무 위에 황금 새가 있고, 황금 새가 상서로운 노래를 부른다. 노래...
에필로그
공작의 정신
다이족은 사랑을 상징하는 공작을 태양새라고 부르고, 공작은 그들을 숭배의 토템이라고 부릅니다.
양리핑은 공작의 형상을 표현한 일련의 춤 언어를 창작했는데, '참새 정령'은 거룩하고 평화로운 세계에 대한 그녀의 염원을 표현한 것입니다.
"운남의 이미지" 마지막 부분에서 Yang Liping은 처음으로 솔로 댄스와 그룹 댄스를 함께 유기적으로 안무했으며 새로운 댄스 형식과 음향, 빛 및 효과를 결합하여 전체 댄스를 고요한 영성과 조화로운 삶으로 가득 차게 만들었습니다. 의식.
예술감독, 편집장, 감독: 양립핑
윈난성 다리의 바이족. 1971년에 그는 시솽반나 가무 앙상블에 합류했다. 그녀가 출연한 대규모 국민무용극 '공작공주'는 1979년 윈난성 공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1986년 그녀는 그녀의 유명 작품이 된 독무 "새의 정신"을 창작하고 공연했으며, 제2회 전국 무용 콩쿠르 창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공연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1990년 제11회 베이징 아시안게임 폐막식에서 대규모 댄스 '참새의 정령'에 출연했다. 1992년 5월, 그녀는 중국 본토에서 대만으로 간 첫 번째 댄서가 되었습니다. 1993년 그녀는 CCTV 봄 축제 갈라에서 자신이 창작하고 공연한 pas de deux "Two Trees"로 1등상을 수상했습니다. 1994년 9월,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은 그녀에게 '민족 단결과 진보의 국가 모델'이라는 칭호를 수여했습니다. 같은 해 12월 그녀의 독창무용 "새의 정신"은 중국 국가 20세기 무용 고전 작품 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그녀가 감독하고 주연을 맡은 영화 '선버드'는 캐나다 몬트리올 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예술 교류를 위해 전 세계 여러 나라를 방문했으며 싱가포르, 필리핀, 미국, 캐나다, 대만, 일본 및 기타 국가 또는 지역에서 특별 댄스 파티를 열었습니다. 필리핀 국립 민속 무용 협회는 그녀에게 평생 회원 자격을 부여했습니다. Yang Liping은 무용 예술을 사랑하며 무용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과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춤에 대한 사랑과 타고난 민족적 특성을 바탕으로 양립핑은 1년 이상 운남의 여러 지역을 깊숙이 파고들어 운남을 대표하는 스타일을 수집하고 음악과 춤 요소를 선택했습니다. 15개월 간의 신중한 리허설을 통해 우리는 독특한 관점과 상상력을 사용하여 대규모 오리지널 노래 및 댄스 쇼 "운남의 이미지"를 구성했습니다. 또한 원주민의 단순한 민족 노래와 춤, 최첨단 예술 개념을 사용하여 '운남 이미지'의 새로운 무대 예술 창작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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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8/06/000011418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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