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는 강이다
역사는 강이다
둘째, 나는 작은 강이다. 부드럽고 아름다운 사랑시를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나는 작은 강이다? 풍지는 심중 사회의 대표 시인이다. 그의 시는 격앙된 감정을 직접 토로하는 데 능숙하지 못하여 시대정신을 충분히 반영하고, 그 부드러운 풍격과 순수한 시미로 독보적이다. 그는 노신에게 중국에서 가장 걸출한 서정 시인이라고 불렸다.
어제의 노래' 는 풍지가 현대문학사에서의 지위를 확립한 최초의 시집이다. 청춘, 사랑, 삶은 이 시집의 주제이다. 그중에서도 질이 높고 풍지시의 서정적 풍격을 가장 잘 반영하는 사랑시가 부드럽고 부드럽다. 나는 작은 강이다' 는 풍지 초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대표작 중 하나이며 유명한 서정시로 1925 에 적혀 있다.
작품 분석: 주제:' 나는 작은 강이다' 는 아름답고 함축적인 사랑시로, 사람과 사물을 모방하는 수법을 이용해 나를 부드러운 물결이 가득한' 작은 강' 에 비유한 다음 숲, 꽃, 바다를 가로지르는 나의 여정을 서정적인 단서로 완곡하게 연인에 대한 치정과 변함없는 애정을 표현하며 슬픔에서 견지하고 있다 사랑에 대한 열렬한 추구에서 사랑에 성공할 수 없는 슬픔은 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의 내면적 핵심이다. 한편으로는 청남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연애욕망과 첫눈에 반한 사랑을 깊이 표현하고,' 무심함' 이라는 두 글자로 쌍방의 사랑의 조화와 자연을 묘사한다. 한편으로는 이런 간단한 연애방식에 대한 불안감도 썼다. 시 속의 바다는 분명히 풍부하고 복잡하며 험악한 현실 생활을 내포하고 있다. 그것은 사회의 추악한 현실과 사람들의 험악한 꾀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지만, 더 깊은 의식 차원에서 시인은 사랑의 환멸 후의 허황된 삶에 대한 우화이다. 아마 정말 일어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시인은 이미 그것의 존재 가능성을 알아차렸다.
"강" 의 이미지, 그 흐름과 최종 귀착점은 바다다. 사실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다른 방식으로 묘사하고, 마음속에는 격동감이 있다. 그는 자신의 방향을 제한할 방법이 없었고,' 숲' 과 꽃밭을 지나도 결국 바다로 돌아가야 했다. 이시는 절망적 인 사랑 경험에서 시인의 열정적이고 허무맹랑한 감정 표현을 표현할뿐만 아니라 삶의 철학을 반영합니다. 사랑 경험 3 부작-갈망, 만족, 초월의 응축 표현, 시적 인생 경험입니다.
예술적 성취:' 나는 작은 강이다' 는 감동적이고, 진지하고 아름다우며, 피상적이고 저속한 분위기와 가식적인 흔적도 없고, 색채가 밝고, 정서가 슬프고, 파릇한 상업과 청춘의 활력이 넘친다. 그 서정적 특색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비유와 암시를 채택하여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진실된 감정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에 호소하며 풍부한 상상력을 타고 은유와 암시를 위해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선택한다. 그는 자신을 작은 강에 비유하고, 강 속의 노을 같은 그림자를 마음속의 아름다운 소녀에 비유하며, 작은 강이 숲과 꽃을 가로지르는 것을 서정적인 단서로 풍부한 상상을 펼쳤다. 한편으로는 부드러운 정을 애절하고, 기복이 심하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기쁨과 행복으로 가득 채웠다. 한편, 강물이 바다로 흘러들어가고, 왕관이 광풍에 꺾이고, 치맛자락이 파도에 부서지고, 강물과 노을 같은 그림자가 조수에 따라 흩어져서 풍부하고 복잡하고 험악한 삶을 암시하고 있다.
둘째, 이미지가 신선하고 선명하며 구상이 참신하다. 너와 나, 강과' 노을 같은 그림자' 가 함께 나아가고, 마음이 서로 각인되고, 조화롭게 충돌한다. 그것은 사랑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그 내포도 사랑의 범주를 넘어섰다. 이미지가 신선하고 선명하며, 감정이 일관되고, 언어가 유창하며, 신비하고 퇴폐적인 색채와 산산조각 난 느낌이 없다.
셋째로, 그것은 반격율시의 형식을 채택하고, 단어와 글자의 선택에 중점을 둔다. 나는 강이다' 는 반격율시 형식으로 쓴 사랑시입니다.
그녀의 시행, 시절, 운율의 안배는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한다. 그것은 자유롭게 뻗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한 형태의 구속도 있다.
언어적 특징은 단어와 글자의 선택을 중시한다. 예를 들면' 마이크로웨이브' 대신' 유파' 를 사용한다.' 마이크로웨이브' 는 순전히 객관적인 묘사일 뿐,' 유파' 는 감정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사는 수동적이고 입력은 능동적이기 때문에 반사 대신 "입력" 을 사용합니다. 나는 부드러운 멜로디를 형성하기 위해' 부드러움',' 스윙',' 파광' 과 같은 겹치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랑은 재사용하여 유장한 매력을 뽐낸다. 이 모든 것은 풍지의 초기 창작이 유럽 상징주의 시인의 일부 예술 수법을 차용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전 서정시의 예술 전통을 계승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완곡하고 애매하지 않고 정교하고 섬세하지 않고 민족 전통에 입각하여 중서를 융합하여 자신의 우아하고 수려한 서정적 풍격을 창조했다.
나는 작은 강이다. 독서 노트 이것은 색채가 산뜻하고 의경이 아름다운 정시이다. 시의 감정 추진은 우여곡절 추세로 세 가지 수준을 형성한다. 1 절은 1 층이다. 지금부터 두 부분 모두 하나의 수준입니다. 첫 번째 시에서 시인은 다정한 남자를 졸졸 흐르는' 강' 에 비유했다. 그는 노을처럼 찬란한 소녀를 만났고, 감정이 갑자기 싹트며 이 매혹적인' 그림자' 를 가지고 천천히 앞으로 흐른다. 강물은 기슭의 사람들과 무관하지만 시인은 사람의 반사와 물의 반사의 특징을 잡고 밀접하게 달라붙어 젊은 남녀가 의도하지 않은 만남부터 애모의 정이 싹트는 미묘한 과정을 표현했다.
두 번째 차원에서 시인은 두 구절의 대칭적인 시로 주인공의 부드러운 정을 썼다. 숲이나 꽃밭을 지나도 그 아름다운 이미지를 잊지 않을 것이다. 그는 항상 도중에 그 보물을 주워 이기적인 소녀에게 바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시는 애인 마음속의 달콤한 정을 표현하고, 행동으로 처녀에 대한 집착을 표현하여, 눈앞에 이미 슬며시 싹트고 있는 사랑을 더 깊은 단계로 밀어 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세 번째 수준, 시의 정태가 돌변하면서 시는 급전했다. 해상의 강풍이 화관을 날려버리고, 광랑이' 치마자락을 깨뜨린다', 주인공 본인은 무정한 조수에 의해 하늘가로 휘말리고, 원래의 달콤한 꿈은 생활에 의해 산산조각 나고, 계승하기 어렵다.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는 이런 국면은 자유연애가 생활 속에서 고통받는 예술에 대한 요약으로, 사랑을 억누르는 봉건예교와 보수세력에 대한 채찍질을 우여곡절로 표현하며 시대적 색채를 풍부하게 표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연애, 자유연애, 자유연애, 자유연애, 자유연애, 자유연애) 시 속 주인공의 추구는 좌절되고, 시에 무력감과 좌절감을 안겨 주지만, 주인공의 마음 속' 장미빛 그림자' 는 여느 때처럼 밝고 기억에 남는다. 주인공의 애인에 대한 치정과 변함없는 애정을 완곡하게 표현하며 슬픔에서 끈기를 보았다.
이런 식으로, 시는 인간 모방의 수법을 사용하여' 강' 과' 그림자' 의 자연관계를 통해 청년 남녀의 마음이 통한다고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또한 분위기의 창조를 매우 중시하며, 어감을 이용하여 구체적이고 풍부한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데 치중하고 있다. 시의 첫 번째 부분에서 주인공은' 무의식' 으로 우회했고, 소녀도' 무의식' 이 주인공에게 투사한 부드러운 파도였다. 이 두' 무의식' 은 주인공과 아가씨 사이의 자연스럽고 진실하며 조화로운 감정 교류를 함축적으로 전달했다. 무심코' 일수록 다정하다. 밑바닥의 부드러운 파도의' 방탕지' 와' 파광지' 의 자태가 다정하게 흔들리고 주인공의 부드러움을 맑고 명랑한 예술경지로 바꾸어 본연의 정을 깊이 방향으로 밀어넣었다. 동시에 아래에서 모든 것을 파괴하는 광랑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바다의' 무정함' 을 대조하며 사회력을 상징하는 타고난 고집이 세고 주인공의 사랑이 파괴된 깊은 불행을 반영하며 시 전체에 즐겁고 비장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부드러움", "스윙", "반짝임") 과 반복 (예: 1 절, "무심코", 5 절, "노을") 을 자주 사용하여 낭만적인 맛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