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Qingtian Stone과 도장 절단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Qingtian Stone과 도장 절단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청천석은 1,700여년 전부터 매장용 작은 돌돼지 등 실용적인 물품으로 사용됐다. 송나라 시대에는 청천석이 인쇄재료로 널리 사용되었다. "고대인들은 모두 그림과 책에 누군가의 책을 새겼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그것을 각인한 것을 따서 '책'이라고 부릅니다"(명나라 루원량). 그러므로 사람들은 여전히 ​​Qingtian Stone Book Rock이라고 부릅니다. 원명대 조맹부(趙孟富), 왕면(王密), 문풍(文峰), 허진(貪眞) 등 문인의 재판과 옹호, 진흥은 중국 인장 세공 역사에 큰 변화를 촉발하여 인장을 실용예술에서 장식용으로 변모시켰다. 예술, 문인의 인장 절단 예술 창조. 석재 장의 새로운 시대.

조각사의 일화 : 조맹부 조맹부는 원나라 서화의 대가로 중국 인쇄사에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는 "원주원"을 창안하고 여백을 만들었으며 우리나라의 초기 인장 계보인 "인장사"를 복사하고 "한과 위 왕조의 전형적이고 단순한"인장 스타일을 옹호했습니다. 동시에 문인들이 석인을 사용하는 방법도 개척했습니다. 원나라 말기 도종이 『남촌농업기』에 기록되어 있다: “조위공이 사적으로 '수정궁 도교'를 새겼다.” 명나라의 『봉인방법』 서상달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조송학, 봉옥젓가락, Zhu Wen이 새겨져 있고 매우 유려하고 우아합니다." 청나라 Dai Gao Jihou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Zhao Wu를 따라 글을 쓰고 조각에 능숙해졌고 한족을 쫓아갔습니다." Zhao Mengfu는 Wang Yili에게 보낸 편지에서 언급했습니다. 대덕 10년: "명인은 새겨야 한다." 자오몽푸는 스스로 인감을 만드는 인장 제작자이며, 그가 사용하는 인쇄 재료는 청천등 젤리이다. . 연구에 따르면 송태조의 여덟 번째 손자인 조희(趙秦)는 청천(靑泉)에 살았다. 서이의 손자 조맹귀(趙孟保), 조맹치(趙孟保), 조맹기(趙孟治)는 모두 맹부(孟富)와 같은 가문, 세대에 속해 있었다. 조맹복은 청천석을 이해하고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청천석을 봉인에 사용한 최초의 유명한 학자가 되었을 것입니다. 청나라 광서의 『청천현역기』에 수록된 한희원의 『미동응결? 제갈음안 청동인감 서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다. 왕조, 석인이 유행했다.”

청천 출신 한희안(1716~1776)은 건륭제에 의해 승진됐다. 그의 직위는 곡물 생산을 맡은 소송이었다. 서예가이자 화가였으며, 그의 시와 산문은 특히 뛰어났으며, 당시 사람들은 그를 류기(劉帝)에 이어 “청천의 제2의 괴인”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인장 연구에 대해 깊은 연구를 했으며 Yin Zhi Wen Seal Pu, Huzhou Wu Family Seal Pu, Shiyuan Seal Pu 등의 서문을 집필했습니다. 따라서 그의 Huayin Collection에 있는 기록은 높은 역사적 가치를 가질 것입니다.

오래전부터 인장학자들은 "인장을 인장으로 사용했는데 산농(왕몐)이 먼저 그것을 요리한 것"이라고 믿어왔는데 이는 돌인장이기 때문이다. 인감은 송나라 이전부터 이미 사용되었고, 유명 문인 가운데서도 돌을 인장으로 사용한 사람은 왕몐이 처음이었다. 왕몐의 조각에 사용된 돌은 '꽃밥돌', '꽃유석', '수술석'으로 알려져 있다. 송나라 관료들이 편찬한 『가우의 신농본초부서』에 따르면, “수술석이나 꽃유석은 하남성 하상현에서 나왔다”고 하였으므로 세 이름을 가진 동일한 돌일 가능성이 있다. 왕몐이 사용한 봉인석이 원래 의미의 '꽃유석'인지, 아니면 특정 장소의 조각석을 확장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역사적 자료와 실물이 부족하여 판단하기 어렵다. 그러나 Wang Mian의 인쇄물에는 Qingtian Stone이 포함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Qingtian Liu Ji와 긴밀한 관계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Liu Ji (1311-1375)는 Wang Mian의 "대나무 공방 시집"의 서문을 썼습니다. Wang Mian은 "Qingtian Mountain House에 새겨진"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시크하고 우아한 산장 인 Qingtian Liu Chutu ... 나는 함께 살고 싶어, 린류는 초가집을 지었다"고 두 사람의 깊은 우정을 드러냈다.

조각가에 관한 일화: 문팽 문붕(1498-1573)은 역사상 물개학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남경왕실의 박사이자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문정명의 장남일 뿐만 아니라 집안의 교육을 물려받았고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던 것도 청천석과의 우연한 만남 때문이었다. 청나라의 주량공(周梁功)은 문풍(文峰)이 서대교(西橋)에서 우연히 청천등석 네 바구니를 얻은 이야기를 『인도인전』에 기록하고 있다. Wen Peng은 "돌을 얻은 후에 더 이상 이빨 인장을 만들지 않고" 대신 "돌이 없으면 인장도 없을 것"이라고 자신의 인장을 조각했습니다. 그의 허진(河眞) 등의 활발한 옹호로 인해 청천동석(靑泉熱冰)이라는 이름이 널리 퍼져 석인의 새로운 시대를 열게 되었다.

명나라 랑잉의 '7개 초안'에는 '오늘날 모두가 추저우 등명석을 숭배한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청천석은 문인의 주요 인장 절단 재료가 됐다. 명나라 판운결이 2,600제곱미터가 넘는 대규모 인장 컬렉션인 '고대 인장 모형 컬렉션'을 편집했을 때, "준비가 안 된 사람들이 청천석을 구입하여 두 명의 유명한 스승인 소현(蘇玄)과 양(楊)에게 물었습니다. 당시) 손으로 복사하기 위해 "명나라 만력 45년(1617년) 장호가 태창에서 쓴 '성청당인'에는 인장이 664개 있고, 얼어붙은 돌이 498개 있다. 4분의 3 동안. 『서령사인서』에는 진우중, 진홍수, 조지진, 전송이 만든 인장이 344개가 있는데, 불에 탄 인장 38개를 제외하고 나머지 306개의 인장이 216개이다. 70%를 차지하는 Qingtian 돌. 청천석은 우리나라 인쇄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랫동안 청천석은 문인의 전각 예술을 위한 이상적인 운반체가 되었습니다. 과거 왕조의 인장 조각가들은 Qingtian Stone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명나라의 인각사이자 인감 전문가인 심예(Shen Ye)는 그의 『인장담』에서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돌의 가장 가치 있는 것은 빛이고 그 다음은 어묵이다. 따뜻하고 촉촉하며 사랑스럽습니다." 인각사 오일장은 "돌은 청천에 적합하고 질감이 매끄럽고 깨끗하며 서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식이 없고 칼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칼을 잊어버리게 하고 작가를 보게 만든다. 돌은 의지를 따르기 때문에 가치가 있다. "간창의 '인장집'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것이 돌이다. 글씨는 촉촉하고 윤기가 나며, 기운이 넘치는 독특한 글씨가 있는데, 즉 금과 옥을 구별하기 어렵다." 청나라의 전각사 황의(黃夷)는 청천석을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진나라와 한나라를 모방합니다." Xie Kun은 "청천현에서 생산된 돌이 최고"라고 믿습니다. 청나라의 Chen Laixiao가 물개에 대한 시에서 말했듯이: "고대에는 야금 옥인은 품질이 가장 좋습니다." . "청천석은 모든 연령층의 인장 조각가들에게 높이 평가되는 인쇄 재료입니다.

웅대한 자금성에 문인 관리의 봄바람이 불어왔다. 권력과 비교할 수 없는 고귀함을 상징하는 옥인과 금인 외에도 황제들은 돌인도 많이 가지고 있었다. 청나라 강희제 이후 각 왕조의 황제들은 청천석, 수산석, 장석을 사용하여 수많은 '유휴 인장'을 조각했으며, 인장, 자이당 인장, 수집품 등 다양한 종류의 '유휴 인장'이 있었습니다. 인장, 감사인장, 관용어인장, 길조인장, 좌우명인장. 청천석인은 옹정(1723~1735) 때 궁정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건륭 20년(1765년)에 재상 Qian Chenqun이 건륭제의 인장 두 장을 헌정했습니다. 청천석인의 "화운풍단비"(그림 8.16)와 "상서로운 구름"의 인장은 각각 9.1cm입니다. × 4.3cm. 건륭제 제80회 만수절(1790년)에 대신 진젠과 하심은 건륭의 황실 시에서 "부"와 "수"라는 단어가 포함된 60개의 문장을 선택하여 고품질의 청천석으로 만들고 소주에서 짜서 새겼습니다. 각각 60개의 인장으로 이루어진 두 세트, 즉 "보전복수"와 "모음 및 장수 증서"를 공물로 바쳤습니다. 이 두 세트의 인장은 각각 용문양이 새겨진 상하 홍백단 보물상자에 들어 있었으며, 지금도 북경 고궁박물원에 보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