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문학 교육의 혁신과 대학생의 인본주의 자질 양성
고대 문학 교육의 혁신과 대학생의 인본주의 자질 양성
초록: 현대 대학생들의 인문 지식 부족은 매우 명백하며, 고대 문학은 대학생들의 인문적 질을 향상시키는 데 뚜렷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첫째, 인문학 지식을 전수하여 인문적 자질의 기초를 다진다. 두 번째는 인본주의적인 의미를 발굴하고 인문적 심리적 자질을 강화하는 것이다. 셋째, 주체인격을 보완하고 인문정신의 내포를 높이다.
키워드: 고대 문학 혁신의 인본주의 적 질
인문적 자질은 사회 발전의 정신적 기둥이다.
인문적 자질의 문화적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고교의 중요한 전제 중 하나는 대학 교육에 사람 중심의 정신적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이런 정신적 의미는 지식을 전수할 뿐만 아니라 인문정신도 필요하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대학생의 인문 지식 부족과 인문 정신의 쇠퇴는 매우 심각하다.
고대 문학과는 현실에 입각하고, 제때에 따라가고, 단순한 지식으로 전수하는 교학 관념을 바꾸고, 전문교육과 인문자질교육을 긴밀하게 결합해 고대 문학에 함축된 인문정신을 효과적으로 발굴하고, 대학생의 인문심리를 키우고, 인문인격을 보완하고, 인문적 자질을 높여야 한다.
첫째, 인문학 지식을 전수하고 인문적 자질의 기초를 다지다
인문지식은 인류 사회의 각종 문화 현상에 대한 인식이며 인문적 자질을 실현하기 위한 전제이자 기초이다.
고대 문학 작품은 세월의 씻기를 거쳐 축적되어 선인의 인격절과 취미 추구를 기록하고, 그들의 진지한 감정과 희망을 표현하며, 그들의 자강불식, 고된 분투의 정신을 해석하며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담고 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고대 문학 교육도 새로운 기회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
교수에서, 한편으로 교사는 시대의 행보를 따라가고, 문학 발전의 새로운 형세에 적응하는 교재를 선택하여 교재를 단일에서 다원으로 바꾸어야 한다.
교재의 개방은 고대 문학 교육이 폐쇄에서 개방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방법이다. 학생의 독서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자극하고 학생의 지식 용량과 학습 시야를 넓혀 학생의 분별, 사고, 선택, 종합 능력을 높일 수 있다.
교육 내용의 안배에서 문학사 지식의 주입을 최대한 단순화하고 희석하고 학생들에게 전통적인 인문 기초 지식을 전수하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한편 학계 최전방의 새로운 성과를 교육에 흡수하고 자료에 대한 새로운 발견과 학술계의 새로운 관점을 전수하여 문학사 지식을 역동적인 발전 과정에 두어야 한다.
이런 교수법은 교재 내용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고대 문학사를 현대의 활력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학생을 학술의 최전선과 동기화시키면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시야를 넓혀 학생들에게 탄탄한 인문적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둘째, 인문적 내포를 발굴하고 인문적 심리적 자질을 강화한다
당대 대학생들은 다양한 정도로 정신 건강 문제가 있다.
고대 문학은 고대 인민정신 의지의 구현이며, 작품 속의 인문적 함의를 발굴하는 것은 대학생들이 건강한 심리적 자질을 배양하고 인문정신의 전진을 효과적으로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선, 왕성한 진취정신을 배양하다.
중화민족의 전통 성격은 강건하고 강건하며, 이것은 고대 문학에서 남김없이 드러난다.
예를 들어, 진 전 서적? 하늘을 보수하는 여신? ,? 경위간척? ,? 공우가 산을 옮겼다고? ,? 후사일? 그들은 하늘을 메우고, 막고, 이주하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채우고, 사격하고, 맹수를 쫓고, 재난 앞에서 용감하게 분투하며 중화민족의 자강불식의 정신을 구현했다.
또 다른 예로, 조조는' 샤먼 밖으로 나가요? 귀시 수호' 에서 인생 이상 등에 대한 집념 추구는 고대인들이 자신의 신앙과 이상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포기하지 않는 집념을 표현했다.
둘째, 절개의 인격정신을 고수하다.
옛사람이 말했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응? 정말? 신사? 너는 너의 개성을 견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굴원이 다른 사람에게 추잡해졌을 때, 그는 이렇게 선언했다. 내 마음 속에 소중히 여기는 이상을 위해, 나는 죽어도 천 번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응? 국가에 충성하고 이상을 견지하며 죽음으로 자신의 고귀함을 표현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다.
이백이 실의에 빠졌을 때 마음껏 노래하는가?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산수를 마음껏 즐기며 마음의 자유를 추구하다.
관한경은 야성적이지만 자랑스럽게 선언했다. 나는 찌지 못하고, 삶지도 못하고, 때릴 수도 없고, 튀길 수도 없고, 폭발할 수도 없는 구리 완두콩이다. -응? 고대 문학은 고대 문화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깊은 전통문화정신을 함축하고 있으며, 고대 문학의 인문적 함의를 발굴하는 것은 인문적 자질교육을 실시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셋째, 주체인격을 보완하고 인문정신의 내포를 높이다.
인생의 처지는 순경 역경 절망에 지나지 않는다.
고대인과 현대인은 모두 의미 있는 생활을 찾고 있다.
고대 문학의 인문적 자질은 대학생의 건전한 인격 배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대학생은 시대의 자랑이며, 교만과 동시에 각종 압력에 직면해 있다.
고대 문학은 우리 조상들의 불요불굴의 정신을 구현했다.
예를 들면? 물 조절? 조상들이 홍수와 항쟁하는 과정에서 아들과 아버지는 홍수가 제압될 때까지 창업을 시작했다! 주역:? 천체가 운동을 통해 활력을 유지하는 것처럼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 -응? 많은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대학생들이 시대와 함께 전진하도록 격려하고, 혁신적인 용기와 자신감을 세웠다.
조무령왕의 후복 승마는 겸용적 개혁 정신을 구현했다.
대학생이 중요한 시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인도하여 자신을 반성하고, 장점을 취하고, 개척자가 되어 조화되고 지속 가능한 발전관을 세워야 한다.
전통 문화의 정수의 키워드는 사람과 자연의 조화이다.
성인은 2500 여 년 전부터 지속가능한 발전의 자연관을 제시했는데, 이것은 오늘날 우리 생태문명 건설의 이론적 연원으로 전통문화의 생명력을 보여준다! 새로운 시대의 대학생으로서 환경을 돌보고 생태에 관심을 갖는 것은 의식일 뿐만 아니라 감정이기도 하다.
대학생 자체의 건강하고 전면적인 발전은 일종의 조화로운 과학의 성장과 발전이다.
유교? 만약 당신이 부유하다면, 당신은 이 세상을 도울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가난하다면, 당신은 이것에 면역을 할 것입니다. 일종의 심성이야, 스시의 거야?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습니까? 설마 고대인들이 세상을 대하는 태도인가, 구양수? 사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고, 영욕으로 평화를 잊지 않는가? 일종의 인생 경지이다. 이 작품들을 읽음으로써 학생들은 인생에 대한 확고한 집착을 배울 수 있고, 생명의 위대함과 숭고함을 느낄 수 있다.
고대의 모든 불후의 우수한 작품들은 생명의 무한한 힘에 녹아들어 생명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고대 문학의 교수를 통해 학생의 인생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학생의 인생 경지를 높이며, 학생들의 사상 포부와 이상 추구를 확고히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생활의 현실적인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정확한 인생관을 확립하고 인생의 방향을 파악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참고
[1] 유진영은 초등학교 고대 문학 교육과 학생의 자질 양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헤이룽장 과학기술정보, 20 10, (09).
[2] 서국화는 고대 문학 교수의 곤경과 출로, 고대 문학 교과 과정 개혁 탐구를 도포했다. 동화공대학보, 200 1, (04).
광시 지방 역사 문화 교육 및 대학 고대 문학 교육 2
요약: 현재 광시경제건설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문화건설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중국 고대 문학은 현대 고등 교육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까? 소외? , 이전 필요; 광서경제사회의 발전은 광서고교가 지방문화의 특색을 지닌 인재를 양성할 것을 요구한다.
따라서, 광시 본토 문화 역사 교육과 중국 고대 문학 교육 개혁을 연구하는 것은 주로 교재, 교과 과정, 교수 방법 등에서 실질적으로 실행 가능한 개혁을 실시하여 광시의 문화 건설을 풍부하게 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키워드] 지역 역사 문화 고대 문학 교육 개혁
우선, 문제를 제기하다
중국 문학 교육 개혁 연구에 대해 국내 고교는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에 집중한다. 첫째, 과거 지식 축적에 치중하던 폐해를 겨냥하고, 시대의 인재 요구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교육 목표를 제시하는 것은 인문적 소양을 키우고 실천능력을 높이는 것이다. 두 번째는 교육 내용이다. 과거의 중사 중이론의 전통 교육 모델을 겨냥하여 본문을 읽고, 경전을 읽고, 역사를 읽을 것을 제의하다. 셋째, 교수법은 여러 가지 효과적인 교수법을 탐구한다.
[1] 요컨대 학계는 기본적으로 교학방법, 교학내용, 교과 체계, 교육 (교재) 체계와 모델, 교실 개혁, 교사 스타일화 교육 등 여러 방면에서 우리나라 고대 문학 과정의 교학 개혁을 연구하고 시도하여 교학 효과를 높였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러한 개혁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는요. 지방 문화 자원을 이용하여 고대 문학 교육 개혁을 진행하고, 지역 문화 자원의 이용을 빗질하고 총결하는 것은 고교 고대 문학 교육 개혁에 중요한 현실적 의의가 있는가? 。
[2] 최근 몇 년 동안 학계는 중국 본토의 역사 문화 교육과 고대 문학 교육 개혁에 관심을 기울여 미시적으로 더 큰 돌파구를 마련하기 시작했다.
기존의 연구는 기본적으로 미시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즉, 지방역사문화자원 도입이 고대 문학 교육 개혁에 미치는 의미와 역할을 주로 탐구하며 논술은 비교적 간단하다.
전반적으로 국내 본토 역사 문화 교육과 고대 문학 교육 개혁에 대한 학술 연구는 여전히 선구자이다.
따라서 이 글은 광시 본토 역사 문화 교육과 중국 고대 문학 교육 개혁을 결합하여 실천 고찰을 실시하여 고대 문학 교육 개혁의 난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둘째, 실제 필요
국가 교육 발전 12 번째 5 개년 계획에 따르면? 고교 문화 전승 혁신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가? ,? 민족 지역의 인재 양성을 가속화하는가? 광서고등교육은 중화우수 문화와 세계 우수 문명 성과를 교육과 학술 혁신 활동에 통합시켜 인문적 자질의 양성을 중시하고 육성을 확립해야 하는가? 혁신적인 문화 인재? 우리의 교육 이념은 문화 전승과 혁신에서 고등교육의 기초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대학이 중화우수 문화 전승의 중요한 진지와 사상문화 혁신의 중요한 원천이 되도록 한다.
중국 고대 문학은 중화민족의 우수하고 독특한 역사 문화 축적으로서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이다.
그러나 인터넷 시대의 도래와 가치관의 변화에 따라 오늘날의 과학기술과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는 사회에서 중국 고대 문학은 즉각적인 효과를 낼 수 없는 다른 많은 기초학과와 마찬가지로 현대대학 교육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가? 소외? 수업시간도 끊임없이 압축되고 있다.
학생들이 중국 고대 문학에 대한 공부가 보편적입니까? 고대 문학을 배우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고대 문학을 배우는 것은 전도가 없는 것이고, 학생이 공부하는 목적은 시험에 대처하기 위해서이지 문학적 소양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다. 그래서 그들의 학습 열정은 보편적으로 낮다.
예를 들어, 많은 대학생들이 아직 4 대 명작을 다 읽지 못했고, 지방 문화적 특색과 문화 유명인에 대해 어찌할 바를 모르는 등 고대의 우수 작가의 작품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이 많다.
이 상황은 분명히 징계 체계 구축에 불리하다.
따라서 고대 문학 과정을 개혁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게다가, 현재 광서 경제 건설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지만, 문화 건설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따라서 중국 고대 문학 과정에 광서 본토 역사 문화 교육을 융합하면 광서의 문화 건설을 풍요롭게 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20 12 이후 광시는 중점적으로 건설을 육성했는가? 14+ 10? 산업체계, 북만 경제구 개방국가전략의 전면 시행, 광서-아세안 경제권의 형성은 경제발전과 일치한다. 광서에는 문화전파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에 종사하는 인재가 많이 필요하다. 이는 광서고교가 지역 문화의 특색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여 사회 발전의 요구에 부응할 것을 요구한다.
따라서 지방 역사 문화의 관점에서 중국 고대 문학의 교육 개혁을 탐구하는 것은 중요한 현실적 의의와 이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셋째, 위치 변경
중국 고대 문학은 고교 중국어 전공의 전공 기초 과목이다. 오랫동안 교육계는 고대 문학의 기초 과정 기능만 중시해 왔으며, 그 문화 전파 기능은 소홀히 해 왔다.
문화와 문학은 교류에서만 진정한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고대 문학이라는 과정은 그 기초과정 기능과 문화 교류 기능을 강조하는 것으로 재배치된다.
따라서 고대 문학 과정은 이전의 위치를 바꾸고, 재배치하고, 광시에 적합한 문학 문화 전승자와 전파자를 양성하고, 광서 현실의 사회경제 발전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게다가, 광시 역사 문화 명성은 광시 지방 경제 문화 발전의 지역 중심이다. 학생 주변의 지방문화를 돌파구로 삼으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주의력에 집중하기 쉽다.
따라서 고대 문학 교육에서 본토 문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교육 개혁을 추진하는 중요한 조치가 될 것이다.
게다가, 고대 문학은 전통 과정으로서 전통과 전통의 혜택을 모두 받았다. 교육 내용의 경우, 일반적으로 따르는 루틴은 핵심 단어와 문장의 해석에 초점을 맞추고, 내재적인 문화적 의미의 이해 교육에는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교수법으로는 주로 암송과 암송이 결합된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따라서 교과 과정 개혁은 형태로 쉽게 흐를 수 있다.
그러나 광시지방역사문화를 고대문학의 교학 임무에 융합한다면, 지방문화를 고대 작품의 해독자와 인문적 자질교육의 전달체로 삼아 지방문화의 특색을 부각시키고, 학생들이 시골을 사랑하는 정서를 키우고, 교육개혁을 더욱 쉽게 운영할 수 있게 된다. 고교 전공수업이 실용화되고 다양해지는 시대추세에 부합한다.
전반적으로 광서 지방 역사 문화는 고대 문학 교수를 도입하여 고대 문학 교수의 중점을 바꾸었다. 역사? 시간과 공간의 두 차원에서 고대 문학을 이해하는 것은 학생들이 고대 문학을 이해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고대 문학 교수와 광시 지방 역사 문화의 결합은 고대 문학 교수를 더욱 현실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지방 역사 문화의 선전과 보호에 참여시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대 문학 교육 개혁에 시범적인 역할을 한다.
넷째, 개혁 실천
중국 고대 문학 교육에서 교학 개혁은 줄곧 큰 난제였다.
오늘날 중국 고교는 많고 교재가 복잡하지만, 나의 다년간의 교학에서 고대 문학의 가르침이 보편적으로 글쓰기 배경, 작가의 생애, 작품 소개의 교학 모델을 이어받아 교수 효과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따라서, 이 과정의 교학개혁을 탐구하는 것은 주로 고대 문학 교육 개혁에서 관념을 바꾸고, 광시 본토 역사 문화 자원을 도입하고, 교재, 교과 과정, 교수법 등에서 중국 고대 문학 교수를 개혁해야 한다.
(a) 교재 개혁
현재 고대 문학 교과서에는 원흥배의' 중국문학사' 와 주동윤의' 중국문학선집' 이 보편적으로 사용되어 지방문화의 특색을 표현하기가 어렵다.
일부 학자들은 지적했다? 교수 연구의 개혁, 결국 사고 방식의 변화, 이성적 사고의 힘, 연구자가 지식 구조를 바꿔야 하는가? 。
[3] 따라서 교육 과정에서' 광서 역대 작가 작품 선정' 종이 교재를 작성해야 한다.
이 교재는 광서 지방문화의 특색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문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선독교재여야 한다.
교재 편찬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작품의 선택 기준은 광서 본토 문화의 특징을 반영해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교육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작품 선택의 구체적인 기준은 (1) 문화 유적지와 관련이 있다. (2) 광시 역사 문화 유명 인사에 의해 제작; (3) 지역 문화적 특성을 반영 할 수있다. (4) 향토적 정서가 있다.
2. 작품의 작문 스타일은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라야 한다: (1) 작가 전기 자료.
주로 저자의 전기, 작가와 광시의 논술, 후세 사람들의 논평을 포함한다.
② 원문.
지방지, 지방시, 지방민속문화, 지방역사문헌 등을 열람함으로써. , 고전 작품을 정선하다.
(3) 연구 데이터.
학술계의 다른 학자들이 쓴 작품이나 작가에 관한 논문을 제공하다. 한 작품은 2 ~ 3 개의 다른 대표적 관점을 선택하여 교육에 대한 다원적 이해를 제공하는 소재만 선택할 수 있다.
(4) 사고와 실천.
작품을 선택하는 데는 몇 가지 큰 문제가 관련되어 있는데, 주로 학생들이 깊이 생각하고 작품을 이해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연습 형식은 독서 노트, 문학 평론, 문학 창작, 문학 작품집 등 다양하다.
(5) 공사 수량은 100 이내로 통제된다.
광서 작가의 작품에 국한되지 않고 광서와 관련된 작가나 작품이 모두 입선될 수 있다.
교과 과정 개혁
1. 고대 문학 교수에 전문적인 광시 지방문학 교수판을 설치하다.
"중국 지역문화개론 (광서권)" 등의 저작에 따르면 광서 지방역사문화자원을 고대 문학교육에 침투시켰다. 예를 들어 선진시대의 신화 전설을 말할 때 광서장요와 같은 민족을 도입할 수 있다. 브로터? ,? 모이 왕? ,? 화려한 브로케이드? ,? 새 옷? ,? 반호왕? ,? 마일로토? 그리고 다른 민간 이야기들, 또 류종원, 이상인, 수시, 진관, 황정견, 범성대 등 객가 문인의 문학 활동도 있다. 예를 들어, 명청시대의 문학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광서에서 온 작가의 문학 창작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예를 들면 강엄, 다이친, 우팅거, 영계오인, 임계시인 등이다.
2. 재설계? 문학 창작과 채풍? 수업.
광서 각지의 관광지와의 접촉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실천하고, 문학 작품을 수집하고, 광서 본토 문화를 발양하는 것을 주제로 한 작품을 창작하고, 교실에서 이론 지식의 전수를 현장 답사로 바꾸고, 교사 지도, 학생 고찰, 숙제 검사를 통해 고대 문학의 교학 방법을 풍부하게 한다.
(3) 교육 개혁
고대 문학의 교수는 줄곧 교실 수업을 위주로 하여 학생의 독학, 교실 토론, 숙제 등을 보충해 왔다.
과거의 고대 문학사 교수는 모두 이론에서 이론에 이르기까지 이론과 실천의 결합이 부족하다.
그러므로, 고 대 문학 교육 개혁에서는, 우리는 개념을 바꾸고, 가르치는 방법에 있는 전통적인 모델에서 뛰어 오르고, 간단한 가르치는 가르침에서 연구 탐험 가르침으로, 가르치는 학생, 독립적인 생각 및 발견의 능력을 개발 하 고 가르치는 효력을 개량 하기 위하여 활발히 참가 하기 위하여 지도 해야 한다.
구체적인 개혁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 과정에서 광서 본토 역사 문화 자원과 교육 내용의 융합을 실현하다.
주요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 당송 문인 계림산수와 같은 고대 문헌에서 현지 역사 문화 자원을 찾습니까? 과제 임무 형식으로 학생들에게 배정하고, 학생들이 도서관과 현지 문화명소에 들어가도록 독려하고, 학생들의 수동적인 학습 국면을 변화시키고, 학생들의 혁신과 주동적인 학습을 촉진한다.
이런 식으로 수업 후에 고대 문학 문화를 배우는 것은? 규칙? 로? 필요하세요? 심지어? 필요한가요? 학생들의 인문정신, 협력의식, 혁신정신을 배양하고 학생의 실천능력과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2) 그럴까? 지방역사문화자원을 구체적인 작가 작품에 통합시킬까? 학생들에게 광시 지방문화전적, 광시 역사문화 유명인, 광시 지방문화현상 등에서 주제를 선정할 것을 요구하다. 과정 논문과 졸업 논문을 써서. 역사 문화? 광시 원주민 문화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재건하고 형성합니까? 인지 구조? 。
또한, 모든 개혁은 광서 본토 문화 자원을 기존 교육 계획에 통합해야 하며, 교육 계획을 대폭 수정해서는 안 된다는 기본 원칙을 따라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만 교육 시간을 부분적으로 조정하고 교육 내용을 적절히 개혁해야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결론
주목할 만하게도, 중국 대학의 고대 문학 과정은? 오사운동? 신문학 운동 시기는 서구 학술의 시야에서 건설된 것이다.
20 세기 중국 학자들은 서구미학사상, 문학이론, 과학방법을 차용한 기초 위에서 중국 고대 문학학과를 건립하려고 시도했다.
19 10 년, 임전가' 중국문학사' 는 무림모심실에서 출판되었다.
같은 해 동오대 교수 인황이 중국 문학사를 쓰고 가르치기 시작했다.
이후 100 년 동안 중국 문학사의 전문 저서가 무수히 많아 각 대학마다 이 과정을 개설했다.
1980 년대 이후 고교에서 널리 사용된 문학사 교재는 유국은의' 중국 문학사', 유큰언니의' 중국 문학사', 장의' 중국 문학사',' 원흥배' 의' 중국 문학사' 였다.
서양 학자 윌락과 워렌은? 어느 시기의 문학사를 쓸 때, 첫 번째 질문은 어떻게 묘사하느냐 하는 것이다: 우리는 한 전통 풍습의 쇠퇴와 다른 전통 풍습의 출현을 구별할 필요가 있다.
왜 전통적인 관행의 이런 변화가 특정 순간에 발생했는가, 이것은 역사적 문제이며, 개괄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가? 다시 말해? 문학의 어느 시기의 역사는 한 규범 체계에서 다른 규범 체계로의 변화를 탐구하는 데 있다. 。
[4] 중국 고대 문학 교육에서 어떻게 묘사할 것인가는 줄곧 큰 문제였다.
따라서 이 글은 지방 역사 문화 교육의 관점에서 중국 고대 문학의 발전 역사를 묘사하여 교육 개혁을 진행하고, 교학 효과를 높이며, 광서 지방문화자원에 익숙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다.
[주의 및 해제]
장효하. 최근 10 년 동안 중국 현대 문학 교육 교수 연구 종합 서술 [J]. 충칭 문리학원 학보, 20 10(9).
[2] 신회. 본토문화자원 도입, 고대문학 교육의 현실적 의미 개혁 [J]. 태원대학교 교육학원 학보 20 1 1(3).
[3] 석저. 교수 이론 [M]. 상하이: 화동사범대학 출판사, 1999: 156.
[4] 레이? 윌락 맞죠? 워렌 공동 저술, 류샹우 번역 등. 문학 이론 [M]. 베이징: 생활? 책을 읽습니까? 신지 삼련서점 1984: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