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의시는 번역되고 해석되었다
예의시는 번역되고 해석되었다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너는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교만은 무례하고, 무례함은 사람이 떠나는 것이고, 사람이 떠나는 것은 반항이다. -제갈량
5.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어야 한다. -쿠모크리트
6.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7. 사람의 지능과 정신이 발달할수록, 그는 자유로워질수록, 그는 생활 속에서 더욱 만족할 수 있다. -체호프
8, 불경을 겪지 않고 도덕을 앓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9. 꿀벌이 꽃 속에서 꿀을 마시며 캠프를 떠날 때, 그들은 꽃에 감사하지만,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10,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형제처럼 친하게 대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1 1, 시서를 읽고 예의를 존중하고 규칙을 지킨다. -이전 《삼국살》
12, 귀족의 무거운 권리, 백성들의 무거운 예절. -오스틴
13, 사서오경 조훈, 유사 월령기 연거; 예의란 배움의 끝까지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저장 6 월 이순신 "인형극"
14, 말은 예의가 아니라 자학적이라는 뜻입니다. 내 몸은 인자할 수 없다. 이것은 자기 포기를 의미한다.
15, 자비, 자비의 끝; 치욕의 마음, 의의 끝; 마음의 말, 의식의 끝; 시비의 마음도 지혜의 끝이다. -맹자 《맹자》
2. 예의에 관한 시 1,' 순자 곽브' 상대
예의는 치국에 있어서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고, 목수의 검은 선은 직선을 판단하는 데 쓰이고, 컴퍼스와 직각자는 정사각형과 원을 재는 데 쓰인다.
2. "예기 경해" 상순자: 례는 우국에 있다: 천평은 빛에 있고, 밧줄은 곧게 먹힌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3.' 순자 왕패' 상대 순자: 예례가 나라인 까닭도, 예를 들면 천평도 빛에 있고, 밧줄도 똑바르다.
예의와 법은 국가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 저울이 국가의 무게를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처럼, 저울이 체중을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4, \ "견자 개요 \" 상대 견자: 선물은 우국에 있고, 경중 () 이라고 불리며, 소묵 () 이 오른쪽에 있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5.' 군서치석' 상대 순자: 부례도 국내에 있다. 균형은 무게에 대한 것이다. 밧줄과 잉크는 공덕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서 반드시 따라야 할 기본 원칙. 사람이 발붙일 곳을 잃으면 반드시 넘어져서 가라앉을 것이다.
예의는 사회교제 활동에서 상대방을 존중하기 위해 의용, 계기, 예절, 의태 등에 세워진 것으로, * * * 와 마찬가지로 공인된 행동규범이다. 예의는 예절, 예의, 예절, 의식의 총칭이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문명 에티켓
3.' 논어' 1 중 예의에 관한 문장과 설명에 대해 공자는 "인정에 가까운 사람은 오래 약속할 수 없고 즐거워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의미: 도덕적 수양이 없는 사람은 오랫동안 가난한 생활을 할 수 없고, 장기적으로 행복한 생활을 할 수도 없다. 태어날 때부터 인자한 사람, 인심을 일생의 가장 큰 행복으로 삼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총명한 사람은 인을 가장 유리한 생활 기준으로 삼는다.
2. 아들은 말했다: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의미: 비윤리적인 일은 볼 수 없고, 비윤리적인 일은 들을 수 없고, 비윤리적인 말은 할 수 없고, 비윤리적인 일은 할 수 없다. ""
아들은 말했다: "자비 롭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인심을 위해, 자신을 위해, 사람됨을 위해? "
의미: 내면의 착함, 예의행동의 착함, 마음에서 우러나온 예의는 진정한 예의를 위한 것이고, 예의는 공허한 예의만을 위한 것이다. 한 사람이 착하면 착하고, 한 사람이 착하지 않으면 위선이고, 한 사람이 착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으면 예의가 없지만 쿨하다. 한 사람은 무례하고 인간성이 없다.
충분해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계속 물어보십시오.
4. 예의에 관한 시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공자의 논어 지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리루의 통치 아래, 예의는 여전히 왕래하고 있다. 가지 않고 오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오지 않고 오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 의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들이 그의 순수한 물질적 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는 것이다. 사람을 아름다운 경지 내의 심미로 만드는 사람. 실러: 미육서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사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A· 스티븐스: 드 스티어 부인은 예의바른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다. 멘데스키외: 법의 정신에 대해 말하자면 예의는 잃지 않는다. 하지만 당신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보 몬타구: 편지집의 예의는 가장 작지만 가장 견고한 규범입니다. 라로시 푸코: 도덕잠언의 책은 박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겸애할 수 없다. Joubaire: 명언집은 한 사람을 위대하게 만든다. 부와 가족 때문이 아니라 그 소중함 때문이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않는 것이다. -존 로크: 교육 토크.
예의에 관한 시는 예의를 말하는데, 사람은 고상하다. 시민 미덕, 자기 재배; 미소 짓고, 마음을 넓히고, 집단, 더 예의 바르게 양보하다. 사람들과 어울리고 비싸게 지내다. 도덕과 예의를 중시하다. 많이 이해하고 맞서지 않다. 심사숙고하고 나서다 ...
예의는 노래입니다.
환한 노래
예의는 시입니다.
끝이 없는 시;
예의는 봄입니다.
맑고 밝은 봄;
에티켓 준수는 당신의 삶의 하이라이트입니다.
학습 예절은 네가 성숙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의는 이미 네 마음속에서 자랐다면, 정성으로 물을 주고, 열정으로 자양하고, 이해로 키워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것은 번창하는 동시에 너도 성장하고 있다! !
중국 예의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공융은 배가 부모를 존중할 것을 요구했다.
황향 따뜻한 문화인
중국 예의는 잊어서는 안 된다.
예의범절을 다투다
에티켓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의해 지배되고 아름다움의 경지에서 심미가 되는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점잖고 예의바르게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예의는 우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정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행동입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의해 지배되고 아름다움의 경지에서 심미가 되는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점잖고 예의바르게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예의는 우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정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 교육 토크
7. 예의에 관한 시' 곡례' 는 "무례하고, 생각해 보면 마음이 평온하다" 고 말했다 안민야!
길어서는 안 되고, 마음대로 할 수도 없고, 주저해서는 안 되고, 기쁨도 더할 나위 없다.
성인은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사랑한다.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곱은 흩어지고 움직일 수 있다. 돈이 있으면 있고, 어려움이 있으면 있다. 이기려고 생각하지 말고, 더 많은 점수를 생각하지 마라. 의혹은 정성이 아니라 단도직입적이다.
조프, 워커처럼 앉아, 함께 서 있다. 예의는 알맞아야 하고, 풍속은 따라야 한다. 그래서 부부 사이에는 친밀한 마음, 의심이 많고, 다르고, 옳고 그름을 분간해야 한다. 예의상 왕래하고, 남의 말을 하지 않고, 주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다. 의식, 명절을 넘지 않고, 모욕을 침범하지 않고, 좋지 않다. 수양성, 수행은 선행이라고 한다. 의식의 질도 연설의 질이다. 예의는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지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예의를 배우고 가르치지 않는다.
도덕인의는 예의에 어긋나면 보지 말고, 교훈은 정확하고, 예의는 무시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변명하여 변호하고, 예의에 어긋나다. 6 월, 신하, 아버지, 아들, 동생은 모두 음란하다. 공식 학자, 무례한. 반초가 군대를 경영하고, 그는 관청에 법률로 맡겼다. 체면이 서지 않고 단정하지 못한 것은 좋지 않다. 신사에서 귀신을 제사하는 것은 성실하지 않다. 이것은 신사가 존중하는 양보로 예의를 나타낸다. 앵무새는 말을 할 수 있고, 새와 함께 있을 것이다. 오랑우탄은 말을 할 줄 알고 동물과 함께 있을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예의가 없어요. 말을 할 줄 알지만, 한 동물의 마음만큼 좋지 않을까요? 남편이 동물에게 무례해서 부자들이 모였다. 성인제 () 로 예의를 위해 사람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을 예의 바르게 하고, 동물에서 자신을 알게 하다.
너무 존중해, 둘째, 보답해.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의는 안전하고 무례함은 위험하다. 그래서 업주들은 공부해야 한다. 남편에게 점잖고 예의 바른 사람들은 열등감과 타인을 존중한다. 판매자는 비록 소극적이지만, 존중도 있어야 하고, 형세도 풍부해야 합니까? 만약 네가 부유하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너는 오만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가난한 사람이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당신은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8. 예의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예의의 정도.
진나라 시대
시경
추츠
2. 예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진나라 시대
시경
추츠
3, 열여섯 살에 예의를 알다
한나라/한족/중국어/인간
한명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4, 이동 비행 에티켓
당나라
왕장령
"유오 허회매크로 해독 보내기"
5. 수건과 빗을 휴대하는 좋은 습관
당나라
상류
진곡격자호가의 열여덟 박자
6, 300 예의.
당나라
이조
고전
7. 수건걸이를 휴대하는 좋은 습관.
당나라
상류
호가는 열여덟 박자, 열여덟 박자
8. 청대 예절
당나라
피날레
태호시, 수 삼심정궁
9. 서동과 예절
당나라
한산
삼백삼십 수의 시
10, 서동과 예절
당나라
한산
삼백삼십 수의 시
1 1, 예의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원나라 (1206- 1368 년)
왕관
최진에서 제주까지 인정풍속은 30 운을 한탄할 수 있다
12, 예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성씨
쳉
명대 입계시
13, 의례라니
송나라 성씨
린퉁 현
성인의 효도 240 장 패
14, 예절 300 후 3 천
송나라 성씨
여희철
취거
15, 방열의 예절.
송나라 성씨
묵자
차운량비
16, 카드 발급의 영광과 예절
송나라 성씨
사신
원일
17, 웃음과 검거 예절에 대해 말해
송나라 성씨
왕
노인협회의 시
18, 환영 예절 학생
송나라 성씨
잎이 우뚝 솟아 있다
왕수로와 함께 만나 보내다
19, 예의는 이제 준비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성씨
유구연
여경 사용관
20, 예의상.
송나라 성씨
주
논밭
2 1, 예절 오늘 아저씨
밝은
이숭인
금을 지나치게 자주 보유하다
22. 앉거나 앉는 것은 모두 예의입니다.
밝은
장모
개울을 가르다
9.' 논어' 에는 예의에 관한 문장 5 편, 1 이 있다. "멀리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다"-논어 제 1 편 "학습"
이 말을 이해하려면 두 가지 문제를 이해해야 한다. 하나는' 친구' 의 의미이고, 다른 하나는' 친구' 가 멀리서 온 이유다.
고대에' 친구' 라는 단어는 매우 엄숙한 호칭이었다. "친구" 는 같은 학습 목적을 가진 사람을 의미하고, "친구" 는 같은 인생 포부를 가진 사람을 의미하며, "친구" 는 생활과 학습에서 서로 배우고 서로 승진하며 같은 이상을 위해 분투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그럼 어떻게 친구를 사귀고' 멀리서' 오게 할 수 있을까요? 고상한 수양을 가진 친구를' 멀리서' 오게 하려면 좋은 인격매력이 있어야 한다!
2 1 세기에 접어들면서 중국은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매력을 과시하고, 친구를 사귀고, 상호 학습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며, 반드시 사방의 친구들을 끌어들여 우리와 약속할 것이다. 2008 년 올림픽이 베이징에서 열린 것은 이렇게 성대한 친구 모임이자'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 는 강력한 증거이다.
2.' 사해 안에 모두 형제'-안원은 하자가 동창인 사마우를 위로하는 말이다.
사마우는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지울 수 없는 은통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그의 형 환현이다. 송나라 사마환현은 늘 나쁜 짓을 하고 공자를 죽이고 싶어 한다. 이런 형이 생겨서 사마우는 걱정으로 가득 찼다. 공자는 "군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로 그를 위로했지만, 그는 여전히 슬퍼하며 "다른 사람은 모두 형제가 있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 고 생각했다. 그래서 하자색은 그를 위로하며 "생사는 생명이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고 말했다. 군자는 예의로 사람을 대하고, 사해 안에서는 모두 형제이다. 왜 군자는 형제가 없는가? " 한 사람이 세심하고, 잘못이 없고, 사람을 예의 바르게 대한다면, 전 세계 사람들이 너를 형제로 여길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네가 성실하게 대하기만 하면, 반드시 다른 사람의 진심을 얻게 될 것이다. 공자가 소위 말하는'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에 타고 있다' ('촉 2') 는 바로 이런 이치이다.
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안원과 위령공.
이 말은 《논어》에 두 번 나왔다. 안연 () 에서 중궁 () 은 선생님에게' 인 ()' 이 무엇인지 물었고 공자는 그에게 이것을 말했다. 위령공에서 자공은 선생님께 "한평생 추구할 수 있는 말이 있나요?" 라고 물었다. 공자는 "용서야! 클릭합니다 또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말로' 용서' 의 의미를 더 설명해야 한다. 만약 네가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을 강요하지 마라.
공자가 이 말을 중시하는 것은' 인' 의 사상, 즉 선량하고 관대한 태도로 남을 대하기 때문이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서 있고 싶으면 할 수 있다" ("영엽"),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안연") 과 같은 비슷한 관점을 여러 차례 표현했다. 공자도 이 일을 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할아버지장에서 그는 자공에게 "이것은 네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라고 경고했다. " 그래서 그는 자공에게 평생' 용서' 의 원칙을 따르라고 요구했고, 그 자신도 열심히 따랐다.
오늘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라는 말은 "생각을 바꾸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타인을 충분히 존중하다. 이 원칙을 따를 수 있다면 인간관계에서 국제사무에 이르기까지 많은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4.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문장' 입인'
공자는' 인' 의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을 덕이 있는 사람으로 여기지만, 그들은 종종 저항에 부딪히는데, 공 본인은 그렇다. 그는 자신의 나라에서 쓸모가 없기 때문에 세계를 주유했다. 도중에 마리나 사람들이 포위되어 송환훈에게 죽임을 당하고, 진국에서 식량이 끊겼다. 이 밖에도 해설자, 자주 들기, 물에 빠지는 등 반체제 인사들의 비웃음도 있다. 그 처지는 정말' 길 잃은 개' 이다. 공자의 선비는 한탄했다. 심지어 도망칠 생각도 있었지만, 그는' 인민은 물과 불보다 인자하다' 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할 수 없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큰 용기와 믿음으로 자신의 이상을 견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려운 환경에서 그는 "즐거워" 할 수 있다. 환현의 박해에 직면하여, 그는 당당하게 말했다. "환현이 천성적으로 덕이 있으면 어떡하지?" ("숙아")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은 인생 이상에 대한 끈기와 자신감을 보여준다. 사회 물질 문명이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우리는 정신적 고향을 건설하고 마음속의 이상적인 정토를 지켜야 한다. 덕불고' 를 굳게 믿고, 자신의 아름다운 절개를 고수하고,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는 것이 인생의 동력의 원천이다!
5. "예의와 귀함"-문장' 공부와 시습' 이 나왔다.
구멍은 "의식" 을 매우 중시한다. 소위 "의식" 은 일종의 제약, 일종의 제약으로, "인" 을 실현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그리고' 화' 는 서로 다른 사물이 조화로운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종의 인격이상과 사회정치적 이상이자 방법론이다.
"의식" 과 "사용" 의 결합은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합' 이' 례' 를 쓰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공자는' 예양보를 국가로 삼는다' 고 주장하는데, 고대인들은 늘 재미의 조화로 치국을 비유한다. 한 솥의 요리를 잘 하려면, 반드시 한가한 자세로 여러 가지 맛을 섞어서 조화되고 아름답게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합' 입니다. "조화" 방식으로 예의를 운용해야 대국에서 출발하고, 편협하지 않고, 경직되지 않고, 최대한의 역할을 할 수 있다. 한편' 합' 은' 의식' 의 목적이다. 공자는' 의식' 을 강조하면서' 군자와 다른 것' 을 제창하고 예의를 지키며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고, 마음이 평온하고, 겸손하고, 양심이 있고, 사회적 책임감이 있는 진정한 군자가 될 수 있다.
오늘날 우리는 조화로운 사회 구축을 주창한다.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동시에 상호 보완적인 태도로 외래문화를 흡수하여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한다. 이것은 "예의상 왕래하고 비싸게" 라는 표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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