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나라에는 3개의 내장이 있고, 당나라에는 3개의 혼란이 있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한나라에는 3개의 내장이 있고, 당나라에는 3개의 혼란이 있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먼저 한장의 활약을 당장과 비교해보자.

윤리적 관점에서 당장을 비판하는 것은 당나라의 사회적 분위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Wu Zetian은 처음에 Li Shimin과 결혼 한 후 Li Shimin의 아들 Li Zhi에 의해 하렘에 들어가 여왕 또는 당나라 Xuanzong 황제의 아내 Yang Yuhuan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아들을 훔친 사람. 요컨대, 전통적인 윤리학자들의 눈에는 그러한 것들이 '더러운' 것입니다.

그러나 한나라의 내장은 당나라에 비해 열등하지 않았고, 작은 면에서는 인체를 파괴해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고, 다른 한편으로는 더 풍부했다. 한편, 그들은 국가와 국민에게 해를 끼치고 제국의 몰락과 쇠퇴로 이어졌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대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물이 세 명이 있는데, 하나는 루꿩(魯熱), 또 하나는 유아오(劉阳), 세 번째는 유홍(劉紅)이다.

한나라에서 가장 악한 일, 육계가 인생에서 가장 잔혹한 일은 치 부인을 대하는 일이었습니다. Liu Bang의 아내로서 Liu Bang의 죽음 이후 Qi 부인에게 일어난 일은 모든 시대를 통틀어 드물었습니다. Qi 부인은 실제로 어린 시절 Liu Bang의 호의에 의존했으며 아들 Liu Ruyi가 왕자로 자리 잡기를 바라면서 비현실적이고 사치스러운 요청을했습니다. 사실 이것은 하렘의 첩들에게는 매우 정상적인 일입니다. 아들보다 어머니가 더 귀하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 아들이 왕위를 물려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 첩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사실 한대 이전이나 한대 이후를 막론하고 이런 하렘전투는 한 번도 멈춘 적이 없지만, 전투는 전투이고, 수단은 여전히 ​​논할 수 있으며, 죽여도 비교할 수 없다. 치 부인.

치 부인과 루 꿩의 싸움의 결과는 그녀가 인간 돼지로 만들어 졌다는 것입니다. 소위 인간 돼지는 인간의 몸을 최대한 파괴하고 팔다리를 자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눈을 뽑고 귀에 구리를 주사하여 귀를 먹게 하고, 목에 약을 넣어 벙어리가 되게 하고, 혀를 뽑아 말을 못하게 하고, 머리털을 밀어 대머리가 되게 한다. "부모님이 주신 몸의 머리카락과 피부는 감히 손상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효도의 시작입니다"라는 속담처럼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 내용은 『여황후사기』에 기록되어 있다: “태후는 치부인의 팔다리를 자르고 눈과 귀를 적출하고 누공약을 먹인 후 변기에 눕히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인간돼지'가 되라."

고대에는 고문이 많았지만 최악의 고문이라 할 수 있는 인간돼지에 비할 수 없을 것 같다. 이런 형벌로 같은 부류의 사람들에게 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은 그의 마음이 무자비하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인간의 관점에서 보면 최초의 더러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나라 제2의 내장 유아오. 유오(劉皇)는 서한의 제12대 황제로, 역사상 한나라의 성제(成皇)로 알려져 있다.

유아오는 황제 재임 기간 동안 뛰어난 정치적 업적은 없었지만, 가장 뛰어난 두 가지 업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황제로서 조정의 정사를 책임졌으나, 일을 잘 못하더라도 그의 사생활은 더욱 혼란스러웠다. 그의 수치심. 오늘날의 관점에서 Liu Ao는 게이인가요? 엄밀히 말하면 아직은 양성애자여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황제로서 사랑을 추구할 수 있는 자유와 힘도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사실 그들 사이에 진정한 사랑이 있다면 사랑은 이기적이며 Liu Ao는 Zhang Fang이 그에게 헌신하도록 해야 하지만 Liu Ao가 Zhang Fang에게 준 사랑의 토큰은 Xu 여왕의 조카였습니다.

'한서·제59권·장당제29기'에는 '왕후의 동생 평은후(平恩夫) 서건(徐健)이 풀려났고, 그녀는 장당(張塘)에게 공물로 풀려났다. Liu Ao와 Zhang Fang 사이의 부조리 정도는 분명합니다. 이는 당시 정부와 대중 모두로부터 비난을 불러일으켰고, 사람들은 Liu Ao와 Zhang Fang 사이의 행동을 더 이상 용납할 수 없었습니다. 황후 왕정준(Wang Zhengjun)은 망명 중인 장팡(Zhang Fang)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거리는 여전히 Liu Ao의 어리 석음을 차단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수천 마일 떨어진 Zhang Fang에서 "열심히 일하고 끝없는 질문을했습니다". Zhang Fang에 대한 Liu Ao의 그리움이 끊어진 것은 또 다른 한 쌍의 자매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Liu Ao의 행동은 사람들에게 감정을 느끼게 하지 않고 오직 황제의 '더러운 삶'만을 느끼게 합니다.

두 번째는 조자매에 대한 애정이다. 장방에 대한 그리움을 끊은 것은 조비연 자매였다. 유오의 삶에 나타난 두 사람의 모습은 유오를 청렴한 황제로 만든 것이 아니라 유오를 더러움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게 만든 것, 바로 유오의 상실이었다.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 구체적인 사건은 유아오의 하렘에 서미인(徐美仁)이라는 첩이 있었는데, 유미런의 호의로 몰래 왕자를 낳았다는 것이다. Liu Ao에게는 이것이 그의 유일한 살과 피였습니다. 여왕과 다른 첩에게서 태어난 이전 아들은 어렸을 때 죽거나 Zhao Feiyan 자매에 의해 암살되었습니다. 그러나 조허더는 서메이가 아이를 낳았다는 사실을 알고 유오 앞에서 눈물을 흘렸다. 그 이유는 그녀와 조비연이 10년 넘게 은혜를 베풀어 왔지만 아이를 낳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들이나 딸이 있어서 사랑받지 못할까 봐 두려웠던 것입니다.

조허더는 아기를 처형하라는 터무니없는 요청을 했다. 이것은 말도 안되는 요구였지만, Liu Ao가 한 일은 더욱 터무니없었습니다. 그는 실제로 Zhao Hede의 요구대로 자신의 아들을 목졸라 죽였습니다. 그러한 행위는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 애정이 없는 것이며, 인간 윤리의 근본 원칙을 상실한 마음이기도 합니다.

한나라 제3의 내장: 유홍.

동한 말기 황제로서 유홍의 활약은 서한 유아오의 체질을 물려받아 계속해서 '어처구니 없는' 열차를 타고 전진했다고 할 수 있다. 유홍의 세 가지 우스꽝스러운 일:

처음에는 궁궐의 소년들이 유홍의 행복을 얻기 위해 당나귀를 이용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필연적으로 지루해졌습니다. 내시는 관복과 관모를 쓴 개를 휘두르며 법정에 출두하게 했고, 이 사건은 모든 관리들을 크게 부끄럽게 만들었지만 유홍은 매우 기뻐했습니다.

두 번째는 궁궐을 더럽히는 일이다. 유홍은 황제로서 나라의 일을 밤낮으로 고민하지만 어떻게 하면 즐겁게 놀 수 있을지 고민한다.

이에 몰입감 넘치는 몰입감을 조성하기 위해 유홍은 하렘에 직접 장터를 열었고, 각종 상점과 유흥가가 즐비해 후궁 후궁 등이 장사꾼 행세를 하며 장사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각 매장의 고객입니다. 유홍 자신은 재미있게 놀고 있었지만 궁궐을 엉망으로 만들었습니다.

세 번째는 씻어낼 수 없는 더러움이다. 즐거움을 향한 류홍의 끊임없는 노력은 프로페셔널리즘이라 할 수 있다. 서기 186년, 한말의 혼란스러운 시대가 불과 몇 년밖에 남지 않은 시점, 이미 각지에서 불안이 터지기 시작했지만 유홍은 그런 것을 걱정하지 않고 계속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었다. 궁전.

이번에는 사람들에게 천 채가 넘는 집을 지으라고 명령하고 거기에 물을 채워 호화로운 거대 욕조로 변신시켰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 부조리함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유홍은 궁궐의 시녀들과 후궁들에게 옷을 벗고 물놀이를 하라고 명령했다. 그들이 얼마나 신나는지 보고 유홍도 그들과 합류했다. 목욕이 아무리 크고 물이 아무리 많아도 유홍의 더러운 '더러운 마음'을 씻어낼 수 없을 것 같았다. 동한의 건국도 유홍의 『희수화』에서 쇠퇴하기 시작했다.

한나라 삼장을 논한 뒤 당나라 삼장을 살펴보자.

한나라의 난은 칠국의 난으로 가장 유명하지만, 당나라에 비하면 그 혼란은 뒤지지 않았다.

당나라 최초의 난: 안시의 난.

안록산과 시사명이 일으킨 난은 당나라 역사상 최초의 난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안시의 난이 당나라에 가장 큰 피해를 입히고 뒤흔들었기 때문이다. 당나라의 기초. 주로 세 가지 측면으로 나타납니다.

첫 번째는 사람들이 심각한 곤경에 처해 있고, 생계가 없을 때 잇달아 봉기를 일으켜 사회 불안을 악화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잦은 전쟁으로 인해 사상자는 늘어나고 인구는 급격하게 감소했다는 점이다. 문학사저자 임미난양(Yimi Nuanyang)의 책 『대당경안시반』에서는 생명력에 큰 피해가 144년 동안 지속된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연령? "기사에서는 이에 대해 매우 심층적으로 분석했습니다. 예를 들어 허난성 일부 지역에는 한때 1만 가구에 달하는 인구가 번영했지만 안시 난 이후에는 200가구 이상만 남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당(唐唐)" "서(書)"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동쪽으로는 정(鄭)과 변(結)에 이르고, 서방(徐坊)에 이르고, 북쪽으로 진(秦)과 회(淮)에서 시작하여 향도(楊圖)를 지난다.

셋째, 안시의 난으로 인해 가신의 출발이 좋지 않아 가신이 당 조정에 대한 관심을 덜 갖게 되어 갈등이 심화되었습니다. 당나라 궁정과 속국 사이의 상황을 이용하세요.

안시반란은 다당의 몸에 심어진 암세포였으며 앞으로의 전개는 바로 이 암세포가 암으로 변하는 과정에 불과했다고 할 수 있다.

당나라의 두 번째 혼란: 양저우 반란.

양주의 난은 안시 난만큼 심각하지는 않았지만 당나라 역사에서 이 반란이 갖는 의미는 매우 달랐다. 서정예가 이끄는 양저우 반란은 이당 왕조의 정통성을 대표하는 것이었다. 즉, 서정예 일행은 이당 왕조의 엄격한 계승을 유지함과 동시에 당나라에 공헌한 인물들도 유지하였다. 리 당나라 영웅과 그 후손의 이익.

서정예가 무엇을 옹호하든 그의 반대 대상은 어느 왕조의 찬탈자들과도 다르다. 왜냐하면 이는 고대 역사상 유일한 황후 오측천이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오측천은 당나라 제국의 수도에 어느 정도 '정당한' 왕실 깃발을 쥐고 있습니다.

다양한 권력다툼은 차치하고, 양저우 반란의 근본 원인도 남녀의 대립으로 이해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한편으로, 고대에는 남성이 항상 여성보다 우월한 반면, Wu Zetian은 당시 그녀가 처한 상황이 그녀의 성과에 도움이 되기를 원했습니다. 적절한 시간과 장소, 심지어 사람들(많은 신하들의 지지를 받는)까지, 그렇다면 그녀는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이 기회를 어떻게 놓칠 수 있겠는가?

남성인권과 여성인권의 대결이 여성인권의 승리로 이어졌다. 여성인권을 위한 오측천의 승리는 당나라에 축복이자 저주라고 할 수 있다. 오측천은 자신의 비범한 재능에 의지하여 당나라를 계속 번영시켰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오측천이 죽은 후 그녀가 남긴 후유증도 매우 심각하여 당나라의 정치 상황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오랫동안. 이는 또한 Datang의 전반적인 발전에 매우 해롭습니다.

당나라의 세 번째 혼란: 황조봉기.

왕선지 봉기의 후속으로 황조의 봉기는 훨씬 더 강력하고 역동적으로 약 9년 동안 지속되어 거의 전국에 영향을 미쳤다. 여당 왕조의 통치에 미친 영향은 안시 반란 못지않았다. 가장 놀라운 것은 황소봉기 때 식인 풍습이 일어났다는 점인데, 이는 세계적으로도 드문 일이다. 『당고서·전150호·황조전』에는 “(도둑은 황조와 그가 이끄는 반군을 가리킨다) 도적이 사람을 잡아 잡아먹고 매일 수천 명을 죽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Zizhi Tongjian · Volume 225' 기록: "(황조 반란군) 도둑이 사람들의 식량을 약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