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등학교 2 학년 음악 교육 작업 계획
고등학교 2 학년 음악 교육 작업 계획
1,.
2, 예술학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사상품과 품성을 음악 교육에 교육하고, 정서를 키우고, 수양을 높인다.
3, 9 년 의무교육을 바탕으로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취미와 취미를 더욱 강화하고, 필요한 음악 지식과 감상 방법을 파악하고, 시야를 넓히고, 총명을 계몽하며,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전면적으로 건강하게 발전시킨다. < P > 2. 교육 요구 사항: 음악 감상 교육은 음악 청취를 위주로 학생들이 감정 체험을 바탕으로 음악 작품을 분석, 비교 및 평가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음악 감상을 위한 실천 활동에서 음악
1 을 숙지, 이해, 감상,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하여 음악 심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다양한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음악교구와 학구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청각심미감을 극대화한다.
3, 수업감상수업과 과외감상활동 (음악회, 음악감상강좌, 교사가 추천한 음악작품 녹음 등) 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과외감상활동에 대한 감상교육의 지도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한다.
3, 교육 조치: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성 발전, 음악 실천 중시, 창조의식 강화
1, 거버넌스 강화, 중점 강조, 수능 생명선 파악
2, 확고한 사업심 수립, 겸허한 학습, 전공 수준 향상 노력 < * * * < P > 4, 교육 내용 향상:
1, 민가 감상, 예술곡, 랩 음악, 희곡 음악, 오페라, 무용극 음악, 기곡, 실내악, 교향음악 등 음악작품. 음악에 관한 상식을 소개하다.
2, 음악 감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음악의 리듬, 멜로디, 하모니, 음색, 조식, 직체, 곡식 등 그 표현 작용을 이해하게 한다.
3, 음악 감상을 통해 학생들이 중국과 외국의 다양한 역사시대 음악의 풍격 유파, 예술적 성과 및 발전 변화를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다.
4, 음악 감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음악의 기능과 음악과 사람, 음악, 사회의 관계를 이해하게 한다. 교육 내용은
5, 감상 내용은 중국과 외국의 우수하고 대표적인 작품으로 작곡가와 그 작품의 사상성, 예술성, 고전성 원칙을 반영해야 한다.
6, 곡목을 감상하는 선택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족 민간 음악 작품을 중시하여 조국의 우수한 음악 문화를 발양하고 애국주의 교육을 강화한다.
7, 세계 각국, 각 지역 민족, 민간 음악 작품을 중점적으로 공부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시야를 넓히다. < P > 5, 교육반성: 이 방안의 설계는 학생들의 주동적인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현대정보기술을 활용한 교실 수업 연구에 주력하며, 충분한 음악 실천을 통해 학생들의 능력을 키우고, 음악적 소양을 향상시킨다. < P >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작품 구조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하면 어느 정도 난이도가 생기고 지루함을 느낄 수 있지만 음악으로서 < P > 고 2 음악 교육 사업 계획 2 < P > 1, 지도 사상 < P > 특장생의 양성은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과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하고 음악에 대한 취미를 더욱 키우고 음악 공부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며 음악대학에 인재를 수송하는 것이다. < P > 2. 훈련 목표 < P > 는 고 2 음악 특장생의 실태를 겨냥해 체계적인 음악수능 지식의 강화교육을 통해 특장생의 음악적 자질을 높였다. 직장에서, 나는 학생의 다른 특징에 따라 계획적으로 향상 훈련을 진행하여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할 것이다. 학생들의 음악 전공 수업 수준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다. < P > 3, 교재 사용 < P > 성악: 산둥 문예' 성악 자습서' < P > 피아노: 인음' 바이어' < P > 시창귀: 호남 문예' 시창귀권',' 단성부 시창자습서' 성악 수업 교수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성악 이론 학습
2. 인간 발성 구조 파악
3. 숨쉬는 법 이해
4. 노래 자세 학습
5. 소리 내는 법 배우기
6 .. 피아노 수업 교육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중량 연주법
2. 정확한 연주 이념 형성
3. 손손
4. 힘을 정확히 쓰다
5. 악보가 정확하다. 리듬이 정확하다
6. 많이 연습하다 < P > (3) 시창귀 수업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음계: 자연크기, 민족 5 성조
2, 음정: 음정 비교, 음정 듣기 토론 멜로디 받아쓰기: 음정과 음계: 연습할 때 속도를 늦추고
6, 관련 시창: 호남 문예' 시창귀권',' 단성부 시창 자습서' 부분 악보. < P > (4) 음악 수업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체계적으로 강의해야 하고, 숙제도 가능한 한 당당하게 완성해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당당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학생들이 스스로 음악 이론을 배우도록 지도하고 연습을 많이 한다.
3, 체계적으로 실전 연습을 하고,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계시하거나 안내할 수 있습니다. 고 2 음악 교육 사업 계획 3 < P > 1, 지도 사상 < P > 특장생의 양성은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과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하고 음악에 대한 취미를 더욱 키우고, 음악 공부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음악대학에 인재를 수송하는 것이다. < P > 2. 훈련 목표 < P > 는 고 2 음악 특장생의 실태를 겨냥해 체계적인 음악수능 지식의 강화교육을 통해 특장생의 음악적 자질을 높였다. 직장에서, 나는 학생의 다른 특징에 따라 계획적으로 향상 훈련을 진행하여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할 것이다. 학생들의 음악 전공 수업 수준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다. < P > 3, 교재 사용 < P > 성악: 산둥 문예' 성악 자습서' < P > 피아노: 인음' 바이어' < P > 시창귀: 호남 문예' 시창귀권',' 단성부 시창자습서' 성악 수업 교수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성악 이론 학습
2. 인간 발성 구조 파악
3. 숨쉬는 법 이해
4. 노래 자세 학습
5. 소리 내는 법 배우기
6 .. 피아노 수업 교육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중량 연주법
2. 정확한 연주 이념 형성
3. 손손
4. 힘을 정확히 쓰다
5. 악보가 정확하다. 리듬이 정확하다
6. 많이 연습하다 < P > (3) 시창귀 수업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음계: 자연크기, 민족 5 성조
2, 음정: 음정 비교, 음정 듣기 토론 멜로디 받아쓰기: 음정과 음계: 연습할 때 속도를 늦추고
6, 관련 시창: 호남 문예' 시창귀권',' 단성부 시창 자습서' 부분 악보. < P > (4) 음악 수업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체계적으로 강의해야 하고, 숙제도 가능한 한 당당하게 완성해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당당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학생들이 스스로 음악 이론을 배우도록 지도하고 연습을 많이 한다.
3, 체계적으로 실전 연습을 하고,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계시하거나 안내할 수 있습니다. 고 2 음악교학업무계획 4 < P > 초중고등학교 음악신과정개혁의 성과를 공고히 하기 위해 음악과정개혁의 영역을 더욱 개척하기 위해 음악과정 실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교사가 직면한 곤혹을 연구 대상으로 풀뿌리 음악교사가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음악 교육의 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도록 돕기 위해 노력한다. < P > 첫째, 고등학교 음악 연구연구를 중시하고, 우리 성 교사' 음악 감상' 을 제외한 5 개 교육 모듈의 교학 능력을 향상시킨다. < P > 고등학교 음악 새 과정의 교학은 몇 년 후' 음악 감상' 모듈의 교육이 이미 기본적으로 성숙해 연구성 학습, 협동 학습, 탐구성 학습 등을 특징으로 하는 교학 모델을 형성했다. 그러나' 음악과 연극',' 음악과 춤',' 연주',' 창작',' 노래' 등 5 개 모듈이 거의 개설되지 않았다. 고등학교 교육 모듈의 개강률을 높이기 위해, xx 년 우리 학과는 이 다섯 모듈의 교학 연구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 P > 초중고 음악신과정 개혁의 성과를 공고히 하기 위해 음악과정 개혁의 영역을 더욱 개척하고, 음악과정 실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교사가 직면한 곤혹을 연구 대상으로 풀뿌리 음악교사가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음악 교육의 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도록 돕기 위해 노력한다. Xx 년 음악학과는 교학 일선에 깊숙이 들어가' 교문 보내기',' 교배문까지 보내기'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교사들과 함께 * * < P > 2. 심층적인 과제 연구, 교육에 존재하는 실제 문제 해결 < P > 새로운 음악수업 개혁에서 교사들은 효과적인 노래수업, 어떻게 학생들이 교실 악기를 통한 학습, 연주, 음악 활동 등 이런 수업에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혼란을 겪고 있다. 선생님들의 곤혹에 대해 우리 학과가 주도하여 일부 시를 조직하여 이런 과제 연구를 진행하여 성급 과제를 신고할 계획입니다. < P > 3. 교무원 훈련 활동을 전개하여 업무능력이 강하고 혁신적인 음악교무원 팀 < P > 교무원은 음악교사의 전문' 리더' 로, 각급 음악교무원의 교과능력을 높이기 위해 일선 교사를 더 잘 서비스할 수 있도록, xx 년 우리 학과 계획은 교무원 훈련 활동을 전개하여 현으로 훈련할 계획이다. < P > 4, 지방 "음악 교사 스튜디오" 설립, 지방 교육 및 연구 사업 추진 < P > 는 지방 전체에 5 ~ 1 개의 "음악 교사 스튜디오" 를 설립 할 계획입니다. 도움, 벨트, 도움 및 기타 조치를 통해 공개 수업, 논문 작성, 온라인 교육 및 연구 및 기타 활동을 통해 고 2 음악교육업무계획 5 < P > 도현 1 중 213 년 다음 고 2 음악감상교육계획 < P > 1, 교육목표 < P > 교육부가 반포한' 기초교육개혁개요' 는 "적극적인 학습태도 형성을 강조하여 기초지식과 기본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을 동시에 배우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과정이 된다" 고 지적했다. 그것은 학생들의 전면적인 발전에 대해 새로운 설명과 포지셔닝을 제공한다. 따라서 새로운 고등학교 음악 과정의 교과 과정 목표는' 감정, 태도, 가치관, 과정과 방법, 지식과 기술' 의 3 차원에서 표현된' 사람 중심' 이념을 반영한 것이다. 학생이 과정의 핵심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과정의 통합도 부각시켰다.
1, 심미교육을 핵심으로 학생의 건강한 심미정취와 감정, 체험, 음악미를 감상하는 능력을 키우고 정확한 심미관념을 확립하다.
2, 예술학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사상품과 품성을 음악 교육에 교육하고, 정서를 키우고, 수양을 높인다.
3, 9 년 의무교육을 바탕으로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취미를 더욱 강화하고, 필요한 음악 지식과 감상 방법을 파악하고, 시야를 넓히고, 총명을 계몽하며, 학생들의 심신 전반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촉진한다. < P > 둘째, 교육 요구 사항 < P > 의 전통적인 교육관은 학습과 성장 과정에서 인간의 지적 요인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개인의 감정, 태도 및 가치관이 사람의 성장 경험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간과하고 있다. 새로운 교과 과정관은 감정과 의지 요소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이해하는 것이 교과 과정 목표의 중요한 가치 지향이다. "감정", 학습에 대한 관심, 학습 취미, 학습 열정뿐만 아니라 감정 자체의 경험과 내면세계의 풍부함으로도 드러난다. 태도', 음악교육의 본질은 심미이며' 감정, 태도, 가치관' 목표를 최우선으로 하기로 했다. 음악 감상 교육은 음악을 듣는 것을 위주로 학생들이 감정 체험을 바탕으로 음악 작품을 분석, 비교 및 평가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그들이 음악을 감상하는 실천 활동에서 음악을 익히고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해 음악 심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한다.
2, 다양한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음악교구와 학구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청각심미감을 극대화한다.
3, 수업감상수업과 과외감상활동 (음악회, 음악감상강좌, 교사가 추천한 음악작품 녹음 등) 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과외감상활동에 대한 감상교육의 지도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한다. < P > 3, 교학조치 < P >' 일반고등학교 음악감상과정기준' 에서' 과정과 방법' 을 3 차원 목표 중 하나로 내세운 것이 바로 그 교육적 가치다. 전통적인 교육 과정은 종종 결과만 중시하고 경시하는 과정으로, 학생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매우 불리하다. 음악학과에서는 과정과 방법이 더 중요하다. 음악교육은 심미교육, 감정교육이기 때문에 장기적이고 반복되는 감정체험 과정에서 이뤄져야 하며 교육의 잠재효과를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일반 고등학교 음악 감상 과정 기준' 에서' 과정과 방법' 을 네 가지 구체적인 목표인 체험, 비교, 탐구, 협력으로 구체화했다.
체험이란 신체적인 활동과 직접적인 경험으로 인한 감정과 의식을 말한다. 일반 고교 음악 감상 과정 기준' 은 "음악 교육 과정은 음악 작품을 완전하고 충분히 체험하는 과정이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비교는 음악 교육의 특별한 방법이다. 일반 고교 음악 감상 과정 기준' 은 "음악의 다양한 장르, 형식, 스타일, 표현 수법, 인문적 배경을 비교함으로써 학생들이 음악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초보적인 능력을 배양한다" 고 지적했다. 탐구는 하나의 과정 형태이자 학습 방식이다. 일반 고교 음악감상과정기준' 은 "학생들이 음악탐구와 창조활동을 하도록 지도하고 개방적이고 연구적인 학습방법을 제창하여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능력을 발전시킨다" 고 지적했다. 협동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