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희곡 손으로 베껴 쓴 내용
희곡 손으로 베껴 쓴 내용
중국 희곡이 연출한 이 연극의 기원과 형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노동을 모방하는 가무에서 기원한 것이다. (a) 진나라-중국 전통 오페라의 새싹 단계. 시경' 의' 송송' 과' 초사' 의' 구가' 는 모두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노래하고 춤을 추는 가사이다. 춘추전국국에서 한대에 이르기까지 오락성 가무가 점차 진화하고 있다. 한웨이에서 중당까지' 애교감' (즉 백극) 이 등장해 문답식으로 연기한' 군 입대', 생활스토리를 연기하는' 무용수' 가 모두 싹이 난 연극이었다. (2) 당대 (중후반)-희곡 형성 시기. 중당 이후 중국 연극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연극 예술이 점차 형성되었다. (3) 송진 시대-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 시기. 송대의' 잡극', 김대의' 정원식', 랩 형식의' 주공조' 는 모두 음악, 구조, 내용에 원대 잡극의 기초를 다졌다. (d) 원나라-중국 전통 오페라의 성숙기. 원대에 이르러' 잡극' 은 기존 기초 위에서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극종이 되었다. 그것은 연극의 기본 특징을 갖추고 있어 중국 연극이 성숙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원잡극은 민간 희곡의 옥토에서 전대 문예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교육 작업장, 극장, 배우, 뮤지션,' 책동회' 의 공동 노력을 통해 개량되고 창조된 종합 무대 예술이다. 현학적으로 원잡극은 4 세트의 북곡으로 이야기를 편성하고, 단절된 부분은 쐐기로 한 권을 조합하고, 4% 접는 상투적인 형식 (왕실보' 서사랑기' 는 원잡극 중 독보적인 소설이다. * * * 5 권을 써서 2 1 할인을 했다 결말에는 전극의 내용을 2, 4, 8 행으로 요약하는데, 이를' 본제' 라고 하는데, 각 할인마다 세 부분, 즉 굴곡사, 설명 () 과 () 가 포함되어 있다. 곡사는 스승이 필요로 하는 곡패를 근거로 쓴 것으로, 문곡, 가사, 서정시라고도 한다. 그 기능은 이야기를 하고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다. 모든 가사는 압운이다. 백화문은 말로 줄거리를 표현하거나 인물 관계를 설명하는 예술적 수단으로, 대사 (인물 간의 대화), 독백 (인물이 개인의 감정과 소망을 단독으로 표현하는 글), 내레이터 (인물이 무대 위의 다른 선수들의 입에서 관중에게 암송하는 글), 백화문 (가사에 삽입된 글) 으로 나눌 수 있다. 주체는 동작, 표정 등이다. 한 편의 연극은 보통 한 사람이 마지막이나 끝까지 부르고, 다른 발은 모두 하얗고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프로그램 끝의 보컬은' 종서' 라고 하고, 프로그램 끝의 보컬은' 종서' 라고 부른다. 캐릭터: 결말: 남성 캐릭터. 남자 주인공은 원잡극 중의 남자 주인공이다. 댄: 여성 역할을 합니다. 정단 (극중 여주인공), 쇼단, 채단. 징: 속칭' 꽃얼굴',' 화피' 로 불리며 성격이나 외모가 특별한 남성 캐릭터를 많이 연기합니다. 예를 들어, 공무원 (정부 관리) 은 이런 부류에 속한다. 추함:' 삼면' 또는' 작은 면' 이라고도 하며, 문추, 무추 등 유머러스한 캐릭터를 많이 연기한다. 외부: 원잡극에는 외말, 외단, 외경 등이 있습니다. , 각각 끝의 부차적인 역할, 댄과 징. 도난 감시-외부의 종결. 기타: "기타" 라고도 합니다. 노부인의 역할 이름을 연기하다. 예: 채. 불과 수십 년 만에 원잡극 작가는 적어도 500 ~ 600 개의 극본을 창작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150 여 개의 극본이 보존되어 있다. 이 작품들은 원대의 사회생활을 종합적이고 깊이 반영하였으며, 그중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유산이 되었다. 관한경의' 떠아원' 처럼 선량하고 순진한 아양 며느리 떠아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하며 고리대금업자의 잔혹한 착취, 깡패 협박, 탐관공법을 반영하여 원나라 사회의 어두운 현실을 깊이 폭로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의 강인한 의지와 불굴의 반항정신을 칭송했다. 마치원의' 한궁추' 는 역사적 제재를 통해 왕소군이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하고, 모연수 매국, 군신의 부패와 무능을 묘사하며 원나라의 민족 억압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당시의 통치자를 풍자했다. 왕실보의' 서사랑기' 는 봉건사회 청년 남녀가 혼인 자주권을 쟁취하는 이야기를 묘사했다. 절색',' 부부' 에서' 결혼 거부' 에 이르기까지 최영잉의 사랑에 대한 열망이 충분히 드러났다. 그러나 그녀는 명문 출신으로 봉건예교의 영향과 속박을 받았다. 그래서 그녀는' 진진',' 기진' 등 우여곡절이 생겼다. 그녀는 결국' 거문고 듣기',' 예기',' 장정' 등 장면에서 반항의 길을 걷고 그녀의 작품에 희극적인 색채를 더했다. 전극은 결혼 자주권 쟁취와' 부모의 생명' 준수 사이의 갈등을 주선으로 하고, 최영영, 장훈, 중매인 간의 오해와 갈등을 부선으로 리드미컬하게 엮어 전개한다. 장이완도, 움직임의 결합, 희우반, 흩어지고, 이채가 분했다. 그' 세상의 모든 피조물이 건강하기를 바란다' 는 주제사상과 생생하고 생동감 있는 예술이미지가 강한 예술적 매력을 지녔으며, 사람들에게 강한 감염을 줄 수 있어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Yuanqu 4 모두: Guan hanqing--dou e yuan; Zheng guangzu-"천녀의 유령"; 화이트 박-\ "우 통 비 \"; 말 Zhiyuan-"한궁 가을"; (5) 명나라와 청나라-중국 전통 오페라의 번영기. 명나라에 이르러 전설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명전기의 전신은 송원 시대의 남극 (남극은 남곡의 약칭으로 송대 잡극의 기초 위에서 남방지역의 곡조와 결합해 발전한 새로운 연극 형식) 이다. 온주는 그것의 발원지이다. 남극은 체제적으로 북잡극과 다르다. 60% 나 한 사람이 마지막 제한까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그것은 개편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 해피엔딩이고, 풍격이 많고, 동정심이 많고, 북방 잡극과는 달리, 형식상 더 자유롭고, 생활을 표현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불행히도, 초기 남극의 책은 거의 보존되지 않았다. 원말명초가 되어서야 남극이 흥성하기 시작했다. 문인의 가공과 개선을 거쳐 이 치밀하지 못한 단막극은 마침내 상당히 완전한 장극이 되었다. 예를 들어,' 비파기' 는 남극에서 전설로 전환된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제는 민간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 가지 이야기를 완벽하게 보여 주며 어느 정도의 희극성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부흥남극의 조상' 으로 불렸다. 명중엽에는 많은 전설적인 작가와 극본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탕현조로 가장 성공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전설극을 썼는데,' 모란정' 은 그의 대표작이다. 작품은 두리모와 류몽매의 생사이별 이야기를 통해 봉건예교에 반대하고 행복한 사랑을 추구하며 개성해방을 요구하는 반항정신을 칭송했다. 작가는 사랑의 회생의 힘을 부여해 봉건예교의 속박을 극복하고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 당시 봉건예교가 굳건히 통치하던 사회에서는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이 드라마는 출범한 지 300 년 동안 독자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오늘까지' 규방',' 경몽' 등의 영상은 여전히 희곡 공연의 무대에서 활약하며 예술적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청나라 초기에 북경에는 남쿤, 이베, 유동, 서방의 네 가지 극종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가경 8 년 기록에 따르면, "명대에는 곤곡이 있고, 소리는 귀에 들리지만, 남북의 많은 익양, 방자, 진, 유, 동음, 노래와 춤, 악자가 많아 베이징이 움직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당시의 역사적 성황을 보여준다. 그중 남곤이란 강남 곤산 일대에서 유행하는 곤산강이다. 북방의 귀덕극과 북방곡극의 결합은 강서익양의 익양극, 즉 북방으로 전해진 고강극, 즉 당시 베이징에서 성행하던 경극에서 기원하였다. 유동은 산둥 안에서 유행하는 유강이다. 서방은 자연히 서북 지역에서 널리 전해지는 방자극, 즉 진강이다. 사방팔방의 예술가들이 베이징에 모인 성황을 보여 주었다. 현재로서는, 이 네 가지 대조는 이미 원래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으며, 어떤 것은 이미 전국 여러 성에 널리 퍼져 있다. 이양강 (즉 고강) 은 안후이, 절강, 장쑤, 호남, 후베이, 푸젠, 광둥, 운남, 구이저우, 쓰촨, 허베이 등지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이 때문에 관계자들은 이런 주장이 비과학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역사적 견해는 여전히 역사적 사실을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현재 극종 분포로 볼 때 곤곡은 상해 난징 절강 호남 등지에서 여전히 상당한 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이양강은 북방에서 뿌리를 내리고 발아할 뿐만 아니라, 건륭시대부터 경극과 일부 북방 극종의 형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특히 많은 북방 언어 지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유자극 (영향을 받는 류금극 포함) 은 예북, 소북, 지남, 안북에서 유행하지만, 그 중요한 행사지는 산둥 곡부, 태안, 린이 () 이다. 진강 (즉, 산시방자) 과 그로부터 발전한 산시, 하남, 하북 등지의 방자는 지금까지 북방에서 유행하고 있지만, 우리가 본 간쑤, 닝샤, 산시의 진강은 기초가 더 깊고, 늙고, 청중이 넓어서' 남쿤, 이베, 유동, 서' 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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