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인의 여성 시각

전통 문인의 여성 시각

지식, 재능, 인품은 선거관의 주요 기준이지만, 문제는 이것이 내재적이며 반드시 실전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 "싸움" 을 하려면 벼슬을 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하나의 집단이다. 따라서 진사와 거인에게 직위를 분배할 때, 우리는 외적 표현만 볼 수 있다. 예컨대 시험 성적, 서예 쓰기, 외모 요구. 위 문장' 선거관과 미인 선발: 당문과 관원이 틈틈이 벌어진 과거반란' 은 이미 관원 외모의 합리성과 그 배후의 정치적 고려에 대해 언급했다.

나와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생김새가 특별히 못생기지 않는 한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 당대의' 우이당쟁' 에서 이덕유는 대가족의 대표로, 우승우는 과거사의 대표로서, 그 역사적 공헌은 우승보다 높다. 소와 승우는 문학과 지식의 고지를 차지하는데, 평가에서는 모두' 주범' 인 것 같다.

당대에 이르면 송 (), 명 (), 청 () 이 달라진다. 귀족 가정은 이미 정치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하여 과거제도가 주체가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과거제도 하에서 관선 인재를 뽑는 문제도 발생했다. 특히 외모. 외모가 좋지 않아 나은은 평생 과거에 합격하지 못했다.

송명청 시대에는 과거제도의 문제가 갈수록 두드러졌다. 정권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관료기구가 부패하기 시작했을 때, 체제 전체에 병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과거 제도와 같은 이론적 순위에 의존하는' 시험' 은 종종' 형식'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우가 많다.

세상에 좋은 것이 있다면, 다음에 나쁜 것이 있을 것이다!

과거 제도가 외모, 문필, 옷차림 등과 같은 외적 표현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 공무원을 기다릴 때 에티켓 등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관계' 가 없고' 권력' 이나 그다지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이와 관련하여 노력할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만명만년 동안' 고통' 의 거인이 나타났다.

만력시대의 소주, 상업경제는 이미 매우 발달했다. 쑤저우 () 는 여전히 수륙교통의 중추 () 로, 동서남북 각 길상들은 모두 쑤저우 () 를 거쳐야 한다. 따라서 소주의 상점과 상업은 모두 번영하고 있다. 만년 뿐만 아니라 효종 홍치년 동안 소주도 이미 매우 번영하였다. 당백호, 축지산, 장령 등 많은 충격적인 인물이 탄생했다. 도시에서 청루업을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서화문화업은 매우 발달하여 기형까지 갖추고 있다.

만년 동안 쑤저우는 더욱 번영했고, 관원이든 일반인이든 모두 사치스러운 자업자득이었다. 어느 날, 리프트 이락이 나와서 놀았다. 그날은 유명한 호구 서전의 시간이었고, 쑤저우와 그 주변 도시의 학자들이 이곳에 와서 공부하고 경쟁할 것이다. 이락도 도와주고 싶어요.

앞으로 걸어가자 그는 갑자기 먼 곳에 샤홍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깜짝 놀라 눈을 비볐다. 원래 그 샤홍은 사람들이 입는 옷의 색이었다. 사람이 많기 때문에 더 빨갛게 보입니다.

망설이고 있을 때, 이락은 여기에 하홍뿐만 아니라 자운도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아무렇게나 물어보면 쑤저우 각 서원의 문인, 빨강, 보라색, 흰색, 녹색을 알 수 있다. 옷가지각색뿐 아니라 수재마다 정성껏 치장을 하고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락은 바라보며 가볍게 한숨을 쉬었다. 밤에 몸을 뒤척이며, 그는 이렇게 내려가면 세상은 소박함을 모르고 사치를 추구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인의례지신은 어디로 갈 것인가? 독서인은 가난해야 하는데, 지금은 유행을 따르고 있다 ...

다음날 아침,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한 이락이 눈물을 닦고 시를 읊으며 말했다. "나는 어제 성벽에 도착했고, 돌아올 때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여장을 입은 사람은 모두 독서인이다.

이락의 사상에 대하여 후세의 많은 사람들은 그가 너무 보수적이고 경직되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문제는 이락이 100 년 후에도 명나라가 여전히 존재한다고 탄식한다면 그가 융통성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반세기도 채 안 되어 겉으로 번영하는 명나라가 농민 봉기에 전복되었다는 것이다. 그는 딱딱한 것이 아니라 문제를 지적했다.

이런 사람은 지난 두 편의 문장 속에서 언급한 털과 영초와 매우 비슷하다. 모두 전통 유가의 자식에 속하며, 사회의 소수파에 속하며, 사회 조류의 변화를 전혀 막을 수 없다.

어떤 사회적 추세는 좋고, 어떤 것은 그렇지 않다. 따라서 사회 조류는 막을 수 없는 것이 아니다. 당시 지식인으로서 이락도 시로 자신의 반항을 하여 지식인의 본분을 다했다.

만명 사람들은 왜 열심히 일하며' 외모' 를 중시하는가? 명말에 이르러 기형적인 경제는 이미' 신불' 이 바꿀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으니, 세대교체로 바꿀 수밖에 없다. 정치적으로,' 당쟁' 이 격렬했고, 백성과 관원들은 모두' 사치',' 자아',' 물질' 을 에너지로, 전통 도덕질서가 무너졌다.

이런 상황에서 부패는 과학 분야의 각종 관련자로 이어졌다. 하지만 관직이 너무 많아서 비집고 들어가려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많은 사람들이 청수관에서만 싸울 수 있지만, 관직이 그렇게 많은데, 특히 열위, 열관문, 각종 좋은 자리가 모두 관계가구에 의해 점령되었다.

사실, 사람들은 단지 맑은 물 관아 와 부서 를 쫓고 있습니다. 이런 직위를 경쟁하는 사람들은 인맥이 깊지 않아 대외 노력을 할 수밖에 없다. 더 이상 할 수 없다면, 비뚤어진 길에서 노력하여 존엄성을 잃을 수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정권의 전복에 직면하여 앞으로의 번영을 위해 사람들은 개성으로 왕을 맞이할 것이다.

일반적인 추세는 개인이나 어떤 계층도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특히' 만명사회' 의 형성은 상업경제가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방식으로 인심을 정복했기 때문이다. 그것의 표현 형식은 더욱 기쁘고,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일부 불량 성향을 보이콧할 때, 통치계급으로서 보이콧이 관건이다. 바로 홍치황제가 상품경제의 충격을 견디고 홍무제도를 고화한 후에야 명나라의 멸망을 늦추었다.

그럼, 명초 상품 경제가 발달하지 못했다면 이런 상황은 적을까요? 분명히 아닙니다. 선출관은 조류가 아니라 민심을 다루기 때문이다. 누가 통치 계급에 들어갈 수 있는가.

명초 주원장 시대부터 숭정 시대까지 생김새가 좋지 않아 장원의 지위를 잃은 사람은 드물지 않다. 예를 들어 주원장 홍무 4 년 (137 1 년), 문건2 년 (1400 년), 홍지 12 년 (1) 이 있다.

이 세 명 중 왕근은 가장 칭찬받는 사람이다. 그는 이것에 대해 질투하지 않았다. 사람들이 분노하여 왕자의 반란을 비난했을 때, 왕공은 침묵을 지켰다. 그 결과, 주디를 욕하는 데 앞장서는 호광과 해금은 누구보다도 빨리 달렸다. 그들이' 제국 패권' 의 위너 들에게 정성을 바쳤을 때, 왕근은 음독으로 자살했다.

그래서 추함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추함은 부모님이 주신 것이니 아무도 할 수 없다. 인간의 미덕과 지식은 모두 노력을 통해 형성된다. 사람이 추구해야 할 것은 외모와 색채가 아니라 덕행과 학식이다. 상품 경제가 발달하지 않았을 때, 사람들의 외관과 색깔에 대한 선택은 자신의 이익에 영합하는 행위였다.

누가 아름다움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여자만 치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고대 사회에서는 여성들이' 인격독립' 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고대 남성에게 들러붙어' 여자가 자신을 기쁘게 하는 자' 라는 말이 나왔다. 하지만 남자도 자신의 행복과 직업 전망을 위해' 권세 있는 사람' 의 감상 추구에 영합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남자가 사업에 바쁘다' 는 것이다.

어느 정도 많은 사람들이 사업으로 바빴기 때문에' 더러운' 것처럼 이사를 시작했다. 예를 들어, "남성중심주의" 문제. "양강의 기운" 은 예로부터 있었고, 명나라에도 있었다. 황제에 따르면, Ming yingzong 과 주지사는 ma Liang 을 함께 알고 있습니다. 오종에는 장충, 라울금강, 라울, 연동이 있다. 가장 유명한 사람은 8 명입니다. 만력은 남성 후궁을 세우고 10 명을 선발한다. 잠깐, 잠깐.

황제는 이렇다. 신하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면 엄세번, 김봉과 같다.

시에 치안 판사, 부문 등 많은 풀뿌리 관리들도 있습니다.

속담에' 상량정정하양비뚤어짐',' 상층, 중층, 기층' 이라는 말이 있다. 그러면 최하층의 과거시험자가 바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만년 동안의' 남성적 경향' 은 청초까지 계속되었다.

명말 청초부터 이런 추세는 각종 소설과 문학예술가들 사이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삼언이박자" 에서 그렇습니다. 홍루몽' 은 명청시대의 가장 선진적인 문학 작품으로 남성의 여성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런' 여성화' 표현의 배후에는 경제와 사치가 있다.

결국, 지식인의 여성화가 그날 밤 점점 더 분명해지면, 문제는' 정상적인 양에서 질적 변화' 로 변한다. 네가 물질적 이익과 지위를 위해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도 괜찮다. 소량이면 질적 변화의 지경에 이르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때때로' 마지막 짚' 은 종종 작은 사람, 작은 행동, 작은 현상이다. 오랜 시간의 결과는 사회 분위기 전체가 자신의 이익만 있을 뿐 궁중 가치는 없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송대 정강 혁명 시절 남송과 명말 정권에는 유교 교육, 조정의 은혜, 백성들의 추대를 받거나 성문을 열고 왕을 수치스럽게 하거나 청군에게 머리를 숙이고 신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타났다.

만명 사회' 에서 대다수 사람들과 함께 사는 것은 통치계급 사람, 일반인, 지식인, 그들은' 인류 문명의 마지막 선' 이다. 그중에서도' 양심' 을 가진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들은' 행복' 에서' 천지개벽의 큰 변화' 를 맞이했고,' 대변국' 이후 양심의 가책을 받았다.

명말 저명한 문학가 장다이 (1597- 1684) 가 살아 있을 때 자신에게 쓴 묘비명처럼, 자신의 묘비명에' 작은 부잣집 도련님, 큰 기쁨, 좋은 집' 이라고 적혀 있다.

결과는 어떻습니까? 그는' 오명정행' 에서 비슷한 평론을 했다. 문예를 배울 수 없고 무공을 배울 수 없다면 충효인의는? 나는 자살할 용기도 없고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난 쓰레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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