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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 종이오리기의 유래는?

봄 축제 기간 동안 축복 문자와 대련을 붙이는 것 외에도 창살을 자르는 매우 일반적인 봄 축제 풍습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세요!

중국 종이는 기원전 한나라 때부터 종이를 자르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얇은 판재를 사용하여 중공 조각 기술을 통해 공예품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종이가 존재하기 오래전부터, 즉 금박, 가죽, 비단, 심지어 나뭇잎에 무늬를 새기기 위해 조각, 조각, 따기, 조각, 깎는 기술을 사용하여 대중화되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종이 공예와 똑같은 가죽 조각과 은박 조각이 등장했는데, 그 모습은 민속 종이 공예의 형성에 일정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송원대 이후에는 봄을 맞이하기 위해 창살을 자르는 시간이 봄의 시작에서 춘절로 바뀌었고, 사람들은 봄이 오는 것을 축하하는 즐거운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종이 자르기를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봄 축제 창 그릴.

창살은 농촌 생활의 지리적 환경, 농업 생산 특성, 사회 관습 등이 농촌 문화의 특징적인 예술이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춘절이 되면 남북한 사람들 모두 창살을 치곤 했습니다. 현재 남쪽에서는 결혼식에만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춘절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북쪽에서는 여전히 창살이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기간에 창살 붙이기의 의미

첫째, 환경을 장식하고 분위기를 고양시키는 데 사용되며, 낡은 것과 작별 인사를 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새로운 것을 환영하고 행운과 행운을 얻으십시오. 소재, 표현기법, 재단 및 조각기법을 막론하고 창살은 종이 공예의 가장 대표적인 예이다. 현대창살과 현대창살은 점차 독립된 예술범주를 형성하게 되었지만, 원래는 민속축제나 민속행사 때의 오려내기에서 유래되었으며, 대부분 시골 창문의 흰 종이에 붙였기 때문에 '창살'이라 부르게 되었다. 누구에게나 윈도우 그릴은 많은 여운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멋진 제목이다. 일반적으로 춘절로 알려진 음력 1월 1일, 이날 창살로 가정 환경을 장식하는 것은 중국 춘절 축하 행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둘째, 창살의 민속적 기능이 가장 응축되어 있어 생활환경을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이상적인 삶에 대한 추구와 염원을 표현한다. 번영을 기원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번영, 장수, 악령을 물리치고 행운을 환영하는 것은 창 그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표현되는 주제이며 창 그릴의 고대적이고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반영합니다. 강남(Jiangnan) 지역에 퍼져 있는 창살을 보면 창살이 다른 종이 컷 스타일보다 종이 컷팅의 예술적 언어를 더 잘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창살 종이 자르기의 기술적 특성은 민속 활동의 단순한 장식 기능을 넘어 단일 형태로서의 종이 자르기의 발전 패턴을 변화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간쑤(Gansu)의 종이로 만든 양각 창 그릴은 종이 묶기 기술을 사용하고, 허베이(Hebei)의 염색 창 그릴은 민화에서 교훈을 얻었으며, 난통(Nantong)의 실크 창 그릴은 종이와 직물을 유기적으로 결합합니다. 축제기간의 민속활동인 창틀 자르기는 주거환경을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사람들의 미적 소통의 대상이 된다.

셋째, 창살은 봄의 시작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예로부터 사람들이 봄을 맞이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봄을 맞이하기 위해 중국의 많은 지역, 특히 북부 지역의 사람들은 창문에 다양한 창살을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나라 시인 이상인은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금조각을 하면 형나라의 풍속이 전파되고, 녹색세공을 하면 진나라의 풍속이 사람들에게 전파될 것이다.”

넷째, 창살에는 농업, 직물, 양치기, 닭 사육 등 농민의 삶을 표현하는 내용이 상당하다. 또한 윈도우 그릴에는 신화와 전설, 오페라 이야기 등의 테마도 있습니다. 또한 꽃, 새, 곤충, 물고기 및 12간지 별자리의 이미지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독특한 요약과 과장 기법으로 창살을 활용해 축제를 풍성하고 즐겁게 장식한다.

춘절 종이 커팅에 관한 참고 사항

만화는 같은 패턴으로 자르고 조각하면 구별되지 않으며, 종이 공예는 같은 패턴으로 자르면 창의적이지 않습니다. 그림의 형태를 따른다. 이것은 사람들이 자주 말하는 것입니다. 일부 종이 컷은 "그림과 같다", "칼을 통과한 그림과 같다", "종이 컷 그림"이라고 불리며 일부 종이 컷에는 고유한 특성이 부족하다는 의미입니다. 이 문제를 논하기에 앞서, 종이 공예가 회화와 다른 예술의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이 옳다는 점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문학과 예술의 발전은 언제나 상호 참조와 영향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회귀가 아닙니다. 그러나 이 예술의 특징과 창작규칙을 흡수과정에서 확고하게 파악하지 못하면 딱딱하고 불편함을 느끼기 쉽고 사람들의 감상습관에서 벗어나기 쉽다.

종이 컷 '코끼리 그림'의 구체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모형과 같은 그림의 스케치 재료는 종이 컷팅의 특별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가공되지 않습니다. 서양화의 초점 투시 구성은 기계적으로 복사되었으며 확산 요소를 잘 사용하지 못하고 종이 절단을 요약하고 장식 색상을 일반화하는 장점을 포기하고 "풍부함"과 "실재함"을 추구합니다. 채색에 능숙하지 못하며, 장식가공 등에서 양식화된 표현방법을 능숙하게 사용하지 못한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문제의 발생은 종이 자르기의 특별한 창작 규칙을 익히지 못하거나 민속 종이 자르기 및 유산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연구가 부족하고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규범에 빠져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림의.

이해에 있어서 종이오리기란 무엇인가? “조각된 그림은 종이오리기이다”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 말은 종이오리기와 그림을 구별할 수 없고, 구체적으로 지적할 수도 없다. 종이오리기의 특징은 이론의 논리에 따르면 모든 그림은 자르고 조각한 후에 종이 자르기라는 것이다. 종이 자르기와 회화를 혼동하여 종이 자르기의 존재를 말살시키는 것이 아닌가? 단순히 절단을 추구하는 것의 특별한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이해는 고립된 현상이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한 실수 중 일부는 이러한 이해를 직접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이와 정반대의 현상이 또 하나 있는데, 바로 칼을 사용하지 않는 '종이 자르기', 즉 칼과 펜 대신 붓을 사용하고, 그림은 도구가 종이 자르기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지 않은 종이 컷일뿐입니다. 붓이 이룰 수 있는 것은 전부다. 많이 그릴수록 세밀해지고, 그림에 가까워지고, 종이 자르기와는 멀어진다. 시간이 지나면서 페이퍼커팅의 한계는 사라지고, 페이퍼커팅의 장점도 사라졌습니다.

민속 종이오리기에는 창의적인 발상과 표현방법, 생활감정과 예술적 표현, 프로그램의 활용 등 여러 면에서 연구해볼 만한 것들이 많이 있으며, 이는 사람들의 취미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구성되어 있다. 국가적 형태. 지그재그 패턴은 이미 남조와 북조의 "Dui Ma"와 "Dui Monkey" 종이 컷에 나타났습니다. 1,400년 이상의 테스트, 농축 및 농축을 거쳐 계속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사용되며 새로운 의미를 갖고 있으며, 시대마다 변화가 다르며, 이는 문학과 예술의 발전이 전통의 영향과 민족 문화의 자양분과 분리될 수 없음을 증명합니다.